대추원촌
호두석산, 백성들은 흔히' 호산', 고도 188 이라고 부른다. 4 미터, 남동쪽에서 북서쪽으로, 구불 10 여 리, 거대한 동물의 시체처럼 나른하게 누워 있는 것을 멀리서 바라보고 있다. 호두석산에는 아홉 개의 작은 산이 있는데, 산남인민은 일명' 구정산' 이라고 불린다. 북서쪽 언덕은 자연스럽게 호랑이 머리의 모양을 만들어 밝은 눈이 북서쪽을 향하고 이마에 있는' 왕' 이라는 글자가 또렷하게 구별된다. 호두석산의 이름은 이 상형석에서 유래했다. 호두석은 서쪽으로 약 500 미터, 2000 여 가구의 마을인 대추원촌이 있다.
대추원촌은 깊고 깊은 문화 유산과 독특한 문화 경관을 가지고 있다. 마을 중앙의 방앗간 거리에 얼룩덜룩하고 고풍스러운 석방들이 두 개 서 있다. 강희 24 년 (1685), 비바람 3 16 에 지어졌습니다. 그것은 산둥 성에 현존하는 두 개의 간판 건물 중 하나라고 한다. 마을 동쪽 산에도 자연 경관이 많다. 생동감 있는 호두석 외에도 옆에는' 석인산인' 이라는 작은 산이 있다. 큰 돌 하나가 갑자기 산비탈에 서 있기 때문에, 한 사람이 거기에 서 있는 것처럼, 사람들은 그것을' 석인산인' 이라고 부른다. 다시 앞으로 가면 산가방은' 잠장산' 이라고 불리는데, 북쪽 경사면에는 78 평방미터 크기의 크고 매끄러운 청석이 있다. 한 () 나라 화이음후 () 한신 () 이 석대 () 에 서서 군대를 지휘했다고 전해져 사람들은 이를' 지대 ()' 라고 불렀다.
대추원 건촌은 600 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명나라의 대규모 이민 산둥 때 운남의 장씨 형제는 영락 초년 (1403) 에 묵시로 이민을 갔고, 루산요동의 봉산 포위장은 방자거리 마을로 개간되었다. 또 다른 하나는 호두석산 기슭에 가시나무 (대추나무) 가 가득한 산비탈에' 산을 차지하고' 가시림촌을 건립한 뒤 대추원장으로 이름을 바꿨다. Zang 가족은 마을에서 600 년 동안 살았고, 20 대까지 전해졌으며, 지금은 3 ~ 2 개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청조 순치년 (1644) 에 이사를 가다. 민국 26 년 (1937) 1 월에 편찬된' 컨씨 족보' 에 따르면, "청초 순치년 이후 시조는 교주 구해반란 이후 묵성남대추원촌으로 이주했다." 의란 씨 가문의 조상으로, 300 여 년 동안 14 세대를 번식시켰다. 성은 마오, 주, 자, 손, 루, 필 등이다. 이 마을로 속속 이주한 사람들은 이미 가장 긴 200 년, 가장 짧은 100 년을 정착했다. 요 몇 년 동안 마을에 정착한 사람이 갈수록 많아져서 성이 58 이라고 한다.
마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왕씨 가문은 명나라 만년 15 (1587) 가 묵시환해사 왕가장에서 이주해 온 것으로' 조계왕' 이라고 자칭한다. 건륭 30 년 (1765) 초판, 가칭 10 (1705) 재수강, 원년 (1 왕가 5 대 안에 세 집이 바뀌었다. 건륭년, 먼저 계보를 편찬한 7 대 손주들이 족보를 위해 순서를 정하고 감상적인 시를 지었다. "5 대가 이주할 때, 접착제는 해로간, 주양설사, 해애설전, 늘 자녀와 손자를 위해 마을을 어렵게 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가족명언)." 채복은 대추원 황족의 조상으로 2 1 세대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대추원촌 마을의 70% 는 채복의 후손이다.
왕씨 족보에는 만력 15 년 채복선부터 교주에서 대추원촌으로 들어온 억울한 사건도 기재되어 있다. 그는 부산 천가구의 부탁을 받아 왕가가 부산에서 군대에 입대했다고 신고했다. 《대명법》은 무단으로 주둔군을 떠나 병역을 기피한 병사들에 대해 엄벌에 처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이 사건은 교주 지사 연연이 심리했고 로봇의 수장은 그의 원적 임당으로 돌려보냈다. 왕재부는 청주 임조인, 아버지 성랑, 조부륜, 조경균 비군인 세가로 밝혀졌다. 사건이 종결되어 왕수동생이 형을 선고받았다. 그 후 채복의 일부 후예는 루산 뒤 만두, 도두두 등 마을로 이주했다. 강희년 동안 대추원촌은 작은 대추원촌으로 나뉘어 왕가흥이 왕성했다.
왕가는 역사상 한때 혁혁한 적이 있다. 왕재복이 막 마을로 이사했을 때 예상치 못한 번거로움을 겪었지만 증손자가 60 년 만에 집안의 인재가 배로 늘었고, 200 년 동안 명성이 자자했다. 순치년 (1654), 손씨의 장남 () 은 향시 시험에서 팔퀘벡 7 등상을 받았다. 이듬해에 그는 제이저 진사에 가입하려고 시도했다. 예를 들어, 신하의 벼슬길이 순조롭다면, 광서에 가서 병원을 시찰하고, 학감은 연이어 3 급을 더했다. 세 아들은 구름과 같고, lunzi (1672) 는 가정 학자이다. 둘째 아들 여춘은 오오오향에서 25 위 (1678) 를 시험한다. 왕일, 주근의 손자, 유신의 아들, 갑자 (1684) 제 20 거인, 진무 (1688) 제 65438 +004 진사, 전시 이갑 왕일 수상 이듬해 강희 황제는 왕씨 일가의 삼자 일손이 유명하다는 말을 듣고 아이를 잘 교육했다고 칭찬했다. 왕공덕이 패방에 봉쇄되어 사대부가 되어 매우 영광스럽다.
오늘 대추원촌의 노인들은 방앗간 이야기에 여전히 익숙하다. 전설에 의하면 황제는 특별히 북경에서 풍수 선생 두 명을 파견하여 방앗간을 선정했다고 하는데, 풍수 선생은 대추원촌이 천부적으로 두터운 것을 발견하였다. 당시에는 땅이 넓고 사람이 드물었다. 호두석산에서 서쪽으로 보면 마을이 서해의 한 섬인 모도를 마주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마을 남쪽에는 사령강 (현재 이촌강이라고 불림) 이 있고, 마을 북쪽에는 백사하강 (당시 백사하의 입해구가 쌍부촌에 있었는데, 뒤이어 갑자기 밤새 폭우가 백사하를 이씨네 고촌으로 분류했다) 이 있다. 두 강은 멀리서 서로 호응하며, 모도와' 쌍룡극주' 가 되어 풍수가 대추원촌에 떨어졌다. 더 중요한 것은, 마을 동쪽의 호두석 남북에는 각각 산물이 흐르고, 서쪽으로 구부려 대추원 마을에서 합류한다는 것이다. 그것의 이름은' 옥대' 로, 마침 대추원촌의 앞거리를 에워싸고, 마을에서 고위 관리들이 나올 운명이다. 풍수 선생은 방앗간 위치를 앞거리로 정했다. 그 이후로 마을 사람들은 앞거리를' 방방거리' 라고 부르고, 마을의 두 강은' 옥대수' 라고 부르며, 마을에서 번창하는 길조의 원천으로 여겨진다.
방앗간 거리 동서 방향은 약 200 미터이다. 가운데에는 약 70 미터 떨어진 두 개의 돌방앗간이 서 있다. 규격은 "3 실 4 주 3 층" 입니다. 형산을 세 개의 구멍으로 나누는 네 개의 기둥이 있다. 광장 지붕은 3 층 기와지붕으로 나뉘어' 3 층' 이라고 불리며, 지붕 장식에는 날으는 처마가 짐승처럼 장식되어 있다. 동패루의 이마에는' 용장 삼석' 이라는 네 글자가 있고, 위에는' 청강희 24 세, 추종은' 이라는 작은 글자가 있고, 아래에는' 사의사, 입금' 이라는 글자가 있다. 가운데 세 번 새겨진 관직: "문선임 산서 태원부 교성현 지사, 후임 광서사 정무의사, 중의사 3 명 광서 순무, 플러스 3 급." 서패루 앞 정중앙에' 훈우의' 대해서가 새겨져 있고, 아래에 왕삼자 진씨 형제, 손주 왕 1 등 역년 공적이 세로로 새겨져 있다.' 장남은 진처럼, 중은 향시험 7 등을 받았고, 차자는 계진사를 시도할 것이다. 광서임 향시독로, 3 급을 더한 적이 있다. 두 번째 남자는 봄처럼 5, 5 농촌 시험에서 20 등을 했다. 구름 같은 세 남자, 서른과 서 있는 사람; 손, 왕일, 갑자과 향시 20 번째 리프트, 진사 114 위, 전시 17 위, 한림원 9 위. " 300 년의 비바람이 침식된 후, 어떤 글씨는 그다지 선명하지 않지만,' 쉬운 훈련병방' 네 글자가 햇빛에 번쩍인다. 문혁에서 패루 꼭대기의 처마가 손상되었지만, 석조베이스와 기둥 전체가 상처투성이였으나 허물어뜨릴 수가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문혁, 문혁, 문혁, 문혁) 2002 년 이창구 정부가 자금을 모아 총 50 여만 원을 투자하여 회복했다. 불행하게도, 처마 벽, 백수 처마 장식, 지금은 예전 같지 않다.
왕이 하면 노인들은 매번 말을 할 때마다 눈살을 찌푸리고 말을 끝내지 못한다. 옹정제의 첫 스승인 관란에서 대리사에 이르기까지 3 등 촌민이 되어 대추원의 휘황찬란한 절정을 단조하여 지금까지 온 마을 사람들을 자랑스럽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마을에는 왕이 관련 일화가 많이 전해지고 있다. 옹정은 어렸을 때 고집이 세다고 한다. 왕이 씨는' 무릎을 꿇고 책을 읽다' 고 벌을 받아 강희에게 붙잡혔다. 그는 고민스럽게 말했다: "학습은 천자이고, 배우지 않으면 천자다." 왕 이순신 대담 하 게 티안 연의 기분을 상하게, 즉시 응답: "학습은 야오 순, 학습은 디아 민입니다." " 강희는 겁에 질려, 왕이 신뢰, 그가 태자를 엄하게 관리하는 것을 지지했다. 옹정은 "내가 황제가 되면 제일 먼저 살해된 건 너야!" 라고 말했다. 왕이 () 는 북위관 32 년 동안 강희 59 년 (1720) 이 신장 발쿤 국경으로 강등됐고, 옹정 1723 년 즉위한 뒤 왕이 귀환을 긴급히 소집해 계몽 선생님 한 명을 조강을 보좌하고자 했다. 왕이 속 사정을 몰라 갑자기 한을 품고 옹정이 한 말이 생각났다. 이번에 북경에 간 것은 달리기를 위한 것으로 추정되어 가슴이 두근거렸다. 노구교 역에 도착하자 그는 가족을 북경으로 보내 소식을 탐문했다. 누가 Yongzheng 왕 이순신 에 의존 하고 싶어, 그래서 예방 조치, 그의 집 에 먼저 머리를 조아 리다, 차례로 그에게 술을 사달라고 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온 가족이 곤드레만드레 취해서 왕 1 과의 약속을 놓쳤지만, 왕 1 등은 소식을 기다리지 못하고 재난이 닥친 줄 알고 금자살을 삼켰다.
왕이 사망 후 관은 고향으로 반송되어 안장되었다. 임신동치년 (1872) 에 출간된' 즉묵현지' 에 따르면 시랑왕일, 학도왕여헨의 묘는 묵시 남쪽 50 리, 즉 금곡 각장에 위치해 있다. 당시 옹정하 () 는 왕일 () 을 구부린 () 명관향 갈장 () 의 선사 () 에 제사를 지냈다. 왕이 부자의 묘지는 크고 웅장하며 석상, 말, 문인 묵객, 70 대 노인들이 모두 기억을 가지고 있다. 1943 년 일본 침략군이 공항을 확장해 200 년 전 세대의 명신들에게 영향을 미쳤다. 일본인은 왕가를 강제로 왕일 부자의 무덤에서 이사를 하게 했다. 78 세의 왕악공 노인이 이번 성묘에 참여했다. 그는 당시 교주 왕가장 왕가의 회원들이 돈을 내고 대추원 사람들이 3 일 동안 큰 트럭을 고용하러 나갔다고 말했다. 왕일의 관은 이중층으로, 바깥 관은 두께가 약 10 cm 이고, 안에 송향을 채우고, 관 뚜껑의 황단은 여전히 온전하다. 관이 무거워서 수십 명의 큰 소년이 나무 막대기로 들고 있다. 그들이 시작하자 나무 막대기가 찰칵 몇 가닥 부러졌지만 관은 조금도 움직이지 않았다. 결국 관을 파내기 전에 나무를 말아서 한 걸음 한 걸음 무덤에서 나와 차에 싣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관은 마을의 사당으로 운반되어 주차되었고, 모든 것이 장례제에 따라 마을 북왕가의 사당에 배치되었다.
대추원촌은 다른 마을과는 다른 경관을 가지고 있다. 왕가는 다섯 개의' 당' 을 지었다. 역사상 중국 국민들이 매우 중시하는 전당은 신령, 조상, 정치 활동을 제사하는 장소였다. 예기' 에는' 천자 영당명' 이 기재되어 춘추 이후 건당 바람이 불었다. 고대 관서는' 로비' 라고 불렀고, 백성들 농가 농가는' 당' 이라고 불렀지만,' 당' 은 번호가 매겨져 있어 관원이나 서향문의 첫 작품이었다. 대추원촌의 왕씨 가문은 왕 1 세대에서 9 개로 나뉘어 지금까지도 여전히' 9 집' 이라고 불린다. 이 9 대 가족 중에서 왕이 가장 혁혁하다. 그의 집은' 충효당' 이라고 불리며, 건축이 정교하고, 양화동을 조각하며, 풍수 최고의 토지방방거리를 차지하고, 공산 40 묘는 충효당의 지출로 남는다. 소중청' 의 현판은 황제가 준 것으로 알려져, 묵시현령은 반드시 말에서 내려서 홀 앞으로 가야 한다고 한다. 또 왕가에는 마을 동쪽의' 동원로', 뒷거리 서쪽의' 옥운당', 앞거리 북쪽의' 석고당', 또 한 사람이 다 아는' 효당' 등 네 개의 당집이 있다.
이' 효능봉당' 은 노인들에게 수백 년 동안 낭송되었고,' 묵시현지' 동치연판에도 실려 있다. 이 이야기도 여러 가지 버전이 있다. 가장 널리 퍼지는 설법 중 하나는 왕자신의 셋째 아들의 만리장성이 효성으로 유명하다는 것이다. 아버지가 돌아가신 후, 그는 오래된 의식에 따라 무덤 옆에 집을 지었고, 3 년 동안 이 집에 발을 들여놓지 않았다. 가족 중의 사람들은 모두 그를 매우 숭배한다. 그의 효성이 만료되는 날, 그들은 드럼을 준비하여 그가 묘지로 돌아오는 것을 환영했다. 남의 안배를 모르고 3 년 만에 집으로 돌아갔다. 내 아내는 네가 혼자 집에 돌아가면 아무도 네가 3 년 동안 키웠다고 믿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리고 네가 이미 돌아왔다고 추측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원청을 듣고 대답했다. "왜 아버지께 3 년 더 머물지 않으세요?" " 그는 오두막으로 돌아가 3 년을 지키고 6 년을 지켰다. 묘원의 북쪽에서 치원은 매일 치마로 아버지의 무덤을 위해 흙을 수집한다. 6 년 후, 그가 흙을 채취한 곳은 초승달 모양의 큰 만으로 파헤쳐' 월아만' 이라는 이름으로' 효자치마' 라고 불렸다. 나중에 부족들은 이 다정한 부자를 기념하기 위해' 효봉봉' 이라는 교회를 지었다.
왕씨네 일화가 많아서 마을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것은' 글씨 확인 안 함' 이야기다. 왕이 () 는 베이징에서 벼슬을 한 지 여러 해가 되어 인맥이 매우 넓다. 그 자신은 강희무술분과 (17 18) 입학시험관을 맡고 수많은 학생을 접대했다. 왕가는 한 번의 시험에서 8 명의 반 진사 (그 중 절반은 사위) 를 맞았으며 과거제도 이후 같은 순위에서 가장 높은 기록이라고 한다. 은밀히 조사한 결과, 왕가의 아이 시험지에 있는' 잎' 이라는 글자가 마지막 체크도 표기되지 않은 것으로 밝혀졌는데, 분명히 부정행위를 하기로 약속한 것이 분명하다. 법원 을 연주 한 후, 황제 는 분노 했고, 진 차이 장관 마이크로 서비스 개인 방문 산둥 를 보내 왕이 를 엄벌했다. 왕이 은 베이징에서 소식을 듣고, 천리마를 고향으로 보내 그의 아이가 밭에서 김을 매거나, 정원에서 김을 매거나, 길에서 똥을 줍는 등 책을 들고 책을 들고 책을 보여 주어야 한다는 것을 알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흠차대신이 대추원촌에 도착했을 때, 나는 모든 사람들이 수레로 화물을 들고 있는 것을 보고 피튜니아 제초에 저항하고 머리를 흔들며 책을 읽고, 야학하고, 시를 읊으며 부를 짓는다는 것을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흠차는 흐뭇하게 말했다. "농촌시가 이렇게 강해서, 향민 농민들은 모두 성현의 책을 열심히 읽었고, 한 방 여덟 자도 적다." 북경으로 돌아오니 큰일화는 없었지만 대추원 왕가에는' 글씨가 통하지 않는다' 는 기문이 전해지고 있다. 그러나 왕 족보를 조사할 때, 나는 8 인의 성황을 보지 못했다. 나는 이 이야기를 듣고 헛되이 웃었다.
왕가의 200 년 풍광이 희미하여 학문이 있는 인재가 무수히 많다. 제 12 세계, 잘 사는 집, 외아들이 있는데, 그의 부모는 줄곧 걱정하고 있다. 그의 아들은 시적이지만 직업에 종사하고 싶지 않다. 매일 바둑과 서예에 많은 시간을 보내는데, 부모님이 모두 어쩔 수 없을 정도로 급하다. 그의 아버지가 돌아가신 후 그는 관할권을 잃었다. 몇 년 후, 그는 집 6000 무 () 의 땅을 몽땅 팔았고, 결국 어고를 불러 생계를 이어가는 지경으로 전락했다. 그는' 이존기' 에서 삼국연의 () 와 수호 () 가 통상적인 이야기인의 방식이 아니라, 그가 잘 아는 원작 줄거리에 따라 섬세하고 생동감 있게 창구 일대에서 명성을 얻었다고 말했다. 그는 이렇게 초라했지만 도련님은 성질이 변하지 않고 여전히 돈을 물 쓰듯 한다. 누군가가 그의 빈둥빈둥 할 때마다 낡은 옷을 입고 무릎을 꿇고 그의 앞에 무릎을 꿇고 집안의 고통을 말하거나, 그의 어머니가 죽어서 매장할 돈이 없다고 말할 때마다, 그는 자신의 허름한 상의를 들어 올리고, 자신이 가수로 번 돈을 꺼내서 그에게 부탁한 사람에게 주었다. 이 도련님의 진부하고 귀여운 성격은 늘 대중 토론의 화제가 된다. 왕가 13 대 자제는 한때 연극광이 있었는데, 가장 좋아하는 것은 유강과 경극이다. 그들은 정월에 연극을 하고 친척을 가는 것에 정신이 팔려 극장에 들어가 친척의' 임무' 를 수행하는 것을 잊어서 가족과 친척들을 모두 기분 나쁘게 했다. 밭에서 곡식을 고르고, 그는 곡식을 잡아당겨 채찍으로 삼았고, 계곡을 무대로 삼아, 집으로 돌아가는 길을 모른다고 불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는 가족을 업고 유명인사를 스승으로 모시고 높은 수준까지 놀았다. 그는 청도항에서 꽤 유명해서' 활보공' 으로 놀림을 받았다. 그는 무대에 올라 표를 하고, 연극을 부르지만, 철통처럼 가족의 비밀을 지킨다. 어느 날, 그의 형은 그의 사업상의 친구를 만났는데, 친구는 오늘 밤 청도의 어느 큰 극장에서 유명한 배우가 노래를 불렀는데, 평일에는 보기 드물다고 말했다. 나는 네가 경청하도록 초대한다. 형들은 기뻐서 갔지만, 그 유명한 배우가 무대에 올랐을 때, 그의 형들은 깜짝 놀랐다. 원래 이 유명한 배우가 바로 그의 아무 일도 하지 않는 형이었다! 서양경이 노출되자' 살아있는 포공' 이 공개적으로 노래를 부르기 시작했기 때문에 애써 숨길 필요가 없었다.
100 여 년 전, 마을에는 성인 왕이 살고 있었다. 이 어른 왕은 안후이인으로 서대에서 벼슬을 한다고 합니다. 그는 대조원의 청산녹수를 마음에 들어 방방길 북가에 집 한 채를 지었는데, 온 가족이 모두 가지고 와서 함께 살았다. 마을의 토지 관리인은 왕씨네 집에 자주 출장을 간다. 이 어른은 헌상병에게도 예의를 갖추어 항상 토지 관리인에게 손님 한 명에게 차를 대접한다. 묵시현령은 왕어른을 자주 방문해서, 늘 일부 업무에 대해 가르침을 구한다. 왕 성인 의 거실에서, 지방 관리 도 손님, 그리고 치안 판사 평면 앉아; 토지 관리인은 현 정부에 갔다. 지사 는 왕 성인 손님 을 볼 뿐만 아니라, 다른 수비수 와 달리 따뜻한 리셉션 입니다. 민간 풍자가 관청의 개를 보호하기 때문에 북향에는 일찍이' 대추원의 개가 현관보다 더 크다' 는 우스갯소리가 있었다. 성년의 왕은 대추원에서 10 여 년을 살았는데, 집안이 갑자기 변고되었다. 그의 아들은 실수로 작은 건물에서 땅으로 넘어져 죽었다. 성년 왕은 아들을 대추원 마을 밖에 묻어서, messire 라고 부른다. 성년의 왕은 사랑하는 아들을 잃었고, 혼자 북방에서 생활하는 것이 매우 억압적이어서 집을 팔아버리고 이곳을 떠나 상심하여 안후이로 돌아갔다.
대추원의 마을 사람들은 왕가의 다년간의 영향을 받아 독서를 매우 중시한다. 이곳에는 경작과 독서에 쓰이는 집이 많은데, 마을에는 영구적인 사립학교가 몇 군데 있다. 지난 세기 초에는 진 (), 왕문희 (), 비삼 () 선생이 운영하는 서당 () 이 가장 유명했는데, 특히 필의 서당 () 이 가장 유명하다. 비 선생은 많은 책을 읽고 아이들을 잘 교육했다. 그의 아들은 의사도 있고,' 대군자' 도 있어 덕망이 높다. 필선생은 옥운당에 위치해 있다. 그는 스무 살에 가르치고, 70 대에야 채찍을 달았다. 그는 세계 각지에서 50 여 년 동안 가르치고 교육하여 성공한 사람들이 많다. 청말 신정이 실시되면서 농촌 사립당은 점차' 양학' 으로 대체되었다. 대추원촌이 교육을 중시하는 분위기는 공식적인 지지를 받았다. 사료에 따르면 1926 년 정부는 마을에' 공립대추원 초등학교' 를 개설하고 쇼중당 남쪽에 12 교실, 학생 125 명, 교사 3 줄을 세웠다
대추원촌의 왕가는 한때 후가 서단과 방자거리 마을의 경계에 관제묘를 건설한 적이 있다. 절에 모시는 관나리의 효험의 이름은 산서 광동 복건 등지에서 널리 전해지고 있다. 해방을 앞두고 외지인들은 관제가 방자거리 마을의' 구룡청' 에 대해 알아보았다. 사실, 이' 구룡청' 에 진정으로 접근하는 사람들은 모두 실망할 것이다. 이' 구룡당' 의 면적은 7 ~ 8 평방미터에 불과하고, 진흙으로 만든 관공상도 한 사람만큼 높지만, 집 앞에 서 있는 깃대 두 개는 다른 곳의 관제묘에서 별로 볼 수 없다. 만약 이 절의 이름이 심원한 영향을 미친다면, 그것은 이야기가 있는 것이다. 대추원의 왕가는 베이징에서 여러 해 동안 벼슬을 해 왔으며, 마을의 구원 오청의 명성은 외부에 있다. 왕씨네 집에는 돈이 있다고 해서 모집한 강도는 모두 도둑이 움직였다고 한다. 함풍년 (185 1) 에 긴 털 (태평천국) 이 교란되었다. 한 도둑이' 긴 털' 이라는 이름으로 한밤중에 대추원에 와서 강도짓을 하고 마을 북청도 제철소 일대에 왔다. 안개가 너무 짙어서 그는 길을 찾을 수 없었다. 어두컴컴한 불빛 아래, 그는 큰 키가 그 앞에 서 있는 것을 보고 가로칼을 가로지르며 마치 관문대사처럼 보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도둑은 한 무리의 폭도들이어서, 그들은 놀라서 혼비백산하였다. 관제가 호촌에 모습을 드러낸 이야기는 생경하지 않고 갔고, 대추원의 왕가는 더욱 감격하여 눈물을 흘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들은 관공을 위해 금신을 재건하고 구룡홀을 관제의 궁전으로 만들겠다고 맹세했다. 외지에서 벼슬을 하는 왕씨 자손은 관제현절의 이야기를 더 멀리 퍼뜨렸고, 각 성은 잇달아 돈을 기부하여 절을 지었다. 그러나 어찌 된 일인지 관제묘가 완공되었을 때, 계획 중의 웅장함이 전혀 없었다. 성전 꼭대기에는 아홉줄의 푸른 기와가 사용되었고, 기와들 사이에는 볼록한 기와가 있었다. 백성들은 그것을' 차가운 타기' 라고 부른다. 이' 골지' 는' 구룡' 은 아니지만' 골지 (용) 당' 이라고 불렀다. 절 안의 관공 조각상은 1948 한 정신병촌민이 사찰을 내놓은 것이다. 얼마 지나지 않아 국민당군이 절을 헐고 벽돌을 가지고 토치카를 보수하자 유명한' 구등당' 이 사라졌다.
대추원의 왕가는 현재 석매암촌 앞비탈에 관음사 () 라는 관음사 () 를 지었다. 노인들은 이 절을 언급하는 것도 자랑스럽다. 그들은 사찰에 향불이 감돌고 관음보살이 자비롭고 영성이 있다고 말한다. 절 앞 도랑 아래에는 수백 년 된 은행나무 두 그루가 있다. 나무 옆의 시냇물은 그림과 같고, 절의 아름다움과 아름다운 경치가 하나가 된다. 광서 1 1 전후, 묵사향 촌민이 기부를 해서 절을 재건하고 교주 유명 화가 송효진이 절을 위해 그림을 그리도록 했다. 본전의 동쪽과 서쪽 벽조차도 꽃과 벌레, 새가 가득 그려져 있다. 가장 아름다운 그림은 그 두 무더기의 대나무이다. 여러 해 동안 전해 내려오는 옛말에서 "동산 () 에는 우죽도 있고, 서산 () 에는 풍죽도 있어 새를 산 채로 죽였다" 고 한다. 이 두 산벽에 그려진 대나무는 마치 산에서 벽으로 이사온 것처럼 생생하고 흐느적거리며 새조차도 진위를 분간할 수 없다고 한다. 그들은 대나무 숲에 들어가 좀 쉬고 싶었지만, 이미 새가 벽에 맞아 죽은 사건이 발생했다. 아쉽게도 이 절은 50 여 년 전에 파괴되어 후세 사람들에게 많은 아름다운 이야기와 상념만 남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