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회사기업대전 - 엔터프라이즈 전체 - 짧은 현대시 한 수

짧은 현대시 한 수

1. 꿈과 시

현대 후시

모두 공통된 경험입니다.

보통의 이미지입니다.

우연히 내 꿈에 왔다.

얼마나 신기한 무늬가 변했는가!

모두 정상적인 감정입니다.

모두 공용어입니다.

저는 우연히 한 시인을 만났습니다.

얼마나 많은 소설시를 바꿨는지!

네가 술에 취해서야 너는 술의 힘을 알게 되었다.

사랑은 이해하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

너는 나의 시가 될 수 없다.

내가 너의 꿈을 이룰 수 없는 것처럼.

분석:

매일 생각해야만 밤에 꿈을 꿀 수 있고, 시인은 항상 자신이 남들보다 더 멀리 본다고 생각하여, 얼마나 많은 신기한 시구가 변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꿈과 시는 비교적 독립적인 개념이다. 아마도 일반인의 눈에는 연락이 없을 것이다. 작가의 눈에는 시와 꿈이 통한다. 나는 나의 시를 만들고, 너는 너의 꿈을 꾼다. 네가 참여해야만 너는 그 속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2. 이 세대

현대 고성

밤은 나에게 검은 눈을 주었다.

나는 빛을 찾기 위해 그것을 사용한다.

분석:

그것은 한 세대의 마음을 표현하고, 한 세대의 이상과 포부, 즉' 밤' 이후' 빛' 에 대한 완강한 갈망과 집념을 담았다

3. 향수병

현대 시모용

고향의 노래는 칭웬은 피리 한 자루이다.

그것은 항상 밤에 달과 함께 울린다.

고향의 면모는 일종의 모호한 실망이다.

안개 속의 파도처럼

헤어진 후

향수는 연륜이 없는 나무이다.

영원히 늙지 않을 거야

분석:

이 시는 고향의 가요와 고향의 풍경, 고목의 연륜을 묘사한다. 작가는 농후하고 익숙한 향음부터 시작해 친숙하고 흐릿한 고향 풍경에서 향수를 이어가고, 결국 끝없는 향수를 나무의 연륜으로 만들어 영원한 향수를 이미지 풍경을 통해 구체적인 표현으로 만들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4. 장 밖

현대 변지림

너는 다리 위에 서서 경치를 본다.

풍경 관찰자가 위층에서 너를 보고 있다.

밝은 달이 너의 창문을 장식했다.

너는 다른 사람의 꿈을 장식했다.

분석:

이 시는 함축적으로 영영영하지만 언어는 매우 간단하고 소박하다. 사람이 모두 이해할 수 있는 글로는 누구나 이해할 수 있지만 하소연할 수 없는 철리와 삶의 지혜를 써서 시인이 일부러 일을 구하는 심미 태도와 추구를 구현한다.

5. 원근감

현대 고성

너희들

나를 뒤돌아보다

구름을 뒤돌아보다

제 생각에는

너는 멀리서 나를 보고 있다.

너는 구름을 가까이서 관찰한다.

분석:

먼 거리' 는 짧은 여섯 마디밖에 없지만 풍부한 역사적 반성의 내포를 담고 있다. "먼" 과 "가까운" 은 물리적 거리의 개념이며, 객관적으로 존재하고, 과학적인 측정이 있다. 그러나 정서가 만들어내는 심리적 거리는 다르다.' 멀리' 는' 가까이' 가 될 수 있고,' 가까이' 는' 멀리' 가 될 수 있다.

시의' 너',' 나',' 구름' 심리적 거리의 전환은 사람들 사이의 간극과 경계, 그리고 시인의 조화와 조화를 이루는 이상적인 인간관계에 대한 동경과 추구를 반영한다.

copyright 2024회사기업대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