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고향 사오싱 작문 1 사오싱은 역사 문화가 유구한 고성이다. 많은 명승고적이 있다: 날아오는 산, 우용산, 천대항, 단린. 이 명승지들은 역사가 오래되었을 뿐만 아니라 아름다운 전설도 많다. 예를 들어, 날아오는 산은 철변리가 그' 검은 마음' 의 고깃집을 진압하는 데 사용되었는데, 천대항은 신이 뱀을 죽이는 곳이다. ...
사오싱도 인걸지령의 곳이다. 예나 지금이나 유명인들의 열정: 동한 대서예가 왕희지 각고의 독서; 다재다능하고, 총명하고 절정의 서위; 카이 Yuanpei, 중화 민국 중류 기둥; 루쉰 (Lu Xun) 은 "ruzi 소를 위해 기꺼이 머리를 숙였다" 고 말했다. "가을 바람 가을 비 걱정" 가을 진; 희생을 두려워하지 않고 단호하게 봉기한 서석린 열사가 있다. 우리나라의 개국 총리 혁명가도 있다. 그들은 널리 알려지고 널리 알려진 창작의 유명인으로, 세상 사람들을 숙연하게 한다.
우리 할아버지에 따르면 사오싱은 개혁개방 전에 수천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었지만 여전히 폐허였다. 낮고 습한 낡은 단층집이다. 울퉁불퉁한 석판로는 사실 도시의 주요 도로이다. 길에 차가 전혀 없다. 자전거를 탈 줄 아는 것은 가정 조건이 매우 좋다는 것을 설명한다. 밥상에는 채소, 피클, 말린 음식 등 세 가지 음식만 있는데, 식량과 의복 문제도 반드시 해결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그러나 개혁개방 이후 사오싱 국민들은 비범한 지혜와 노력으로 경제 수준에서 장족의 발전을 이루었다. 크고 참신한 고층 빌딩이 우뚝 솟아 있고, 즐비하게 늘어서 있다. 넓고 평탄한 아스팔트 길은 사방으로 뻗어 있고, 크고 작은 자동차는 깔끔하고 질서 정연한 길을 끊임없이 왕복하고 있다. 자전거에 관해서는 어린아이도 탈 수 있다. 식탁에 물고기와 새우가 아니면 닭오리가 ... 지금은 정말 달라요. 일이 이미 변했다.
최근 몇 년 동안 정부는 인원을 조직하여 명승고적을 건설하였다. 울룡산은 심락원림을 받쳐 더욱 울창해지고 생기발랄해졌다. 사람들의 미화 아래, 도시 순환 강은 더욱 파광적이고, 맑고, 밑바닥이 맑아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산 보탑은 더욱 고풍스럽고 고풍스럽고 찬란하다 ...
사오싱, 너는 역사가 오래되었을 뿐만 아니라 인재도 구제한다. 너는 여전히 무럭무럭 성장하고, 번창하고, 푸른 하늘 아래서 자유롭게 날고, 앞날이 밝다.
사오싱, 내 고향, 나는 그것을 매우 좋아한다!
나는 길가의 계수나무 꽃을 감상하는 것을 좋아한다. 바람의 맛은 그렇게 사람을 취하게 한다. 나는 혼자 거울 호숫가에 조용히 앉아 석두 한 조각을 버리고, 물과 함께 출렁이며, 매우 편안하다. 나는 낙엽으로 덮인 길을 걷는 것을 좋아한다. 부스럭거리는 발자국 소리가 긴 시와 같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것은 기억 속 도시 구석에 가득 찬 술냄새다.
연자는 일찍이 말했다. "화남에서 태어난 사람은 귤이고, 화북에서 태어난 사람은 귤이다." 각지의 상황이 다르면 술이 가장 좋은 증거이다. 쌀과 주곡의 조합은 북방에서는 짙은 흰색으로 녹았지만 남쪽에서는 부드러운 노란색으로 변했다. 사오싱에 오면 사오싱인의 황주에 대한 사랑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길가를 걷다 보면 사오싱 현지인이 늙은 백발 노인이라고 부르는 것을 자주 볼 수 있다. 검은 펠트모자를 쓰고, 앞에 술 한 잔이나 황주 한 그릇이 놓여 있거나, 세 손가락으로 엮거나 두 손가락으로 술향이 나는 용기를 들고 술을 마시는 곳도 개의치 않고, 오므리고 술에 취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우리 할아버지도 술을 마셔요. 하지만 그는 막걸리뿐만 아니라 막걸리도 즐겨 마신다. 어렸을 때 황주가 쌀로 만들어졌다는 말을 듣고, 얼른 쌀독의 뚜껑을 열고 할아버지께 말했다. "빨리, 아직 이렇게 많은 쌀이 있어!" " 하지 않으면 낭비한다! "주변 사람들이 모두 웃었고 할아버지도 웃으며 솥의 밥을 들고 술을 빚으러 뛰어갔다. 할아버지는 일류 양조사이다. 나는 할아버지가 찬물로 쌀을 적시고, 석두 갈아서 효모를 만들고, 산산조각이 날 때까지 작은 망치로 계속 두드리는 것을 보았다. 할아버지는 쌀과 주곡을 섞어 팔로 쌀을 휘저으셨다. 그런 다음 그는 큰 통을 옮기고 깨끗한 천으로 큰 통 안팎을 윤이 나게 닦고, 버무린 쌀을 큰 통에 넣고 다시 한 번 휘저었다. 할아버지의 손은 쉬지 않고 저어주고, 먼저 수평으로 저은 다음 수직으로 저어줍니다. 섞은 후, 그는 손에 붙은 쌀을 항아리에 넣고 쪄서 공기로 식히고 다시 발효시켰다. 나는 어리석었지만 할아버지는 나를 보고 웃으셨다. 그가 내 손을 잡고 선실에서 나왔을 때, 나는 마치 취한 술냄새를 맡은 것 같았다.
한쪽의 물과 토양이 한쪽을 키우고, 사오싱시의 한가함과 사오싱인의 근면이 또 한 단의 사오싱황주를 빚었고, 사오싱인의 심혈이 황주에 응집되었다.
아, 바람이 불고, 나뭇잎이 떨어지고, 공기 중에 술취한 파도가 흩날리고 있다 ...
나의 고향 사오싱 작문 3 은 사오싱인으로서 자랑스럽다. 이천여 년의 역사를 가진' 문명고성' 은 곳곳에 문화의 따뜻함이 넘쳐나고 역사의 두터움이 스며들어 사오싱 특유의 감정을 드러내고 있기 때문이다.
사오싱은 풍경이 수려하고, 푸른 나무는 조용하고 잔잔한 오솔길을 지키고, 푸른 잔디는 석두 () 와 어우러져 정취가 되고, 시냇물은 구불구불 구불하며, 세계 각지에서 온 관광객들을 환영한다. 노신의 고향' 함성'' 방황' 에서 나는 심원에서 암담하게 상심하고, 아이비 서점에서 한숨을 쉬고, 란정 시냇물, 한 대야 조각화, 회향콩 몇 알, 취두부 한 접시를 보았는데, 우리는 노신, 서위, 왕양명, 당완이 천천히 우리에게 다가오는 것을 본 것 같다.
풍경보다 더 아름다운 것은 사오싱에 대한 우리의 깊은 감정이다. "문 앞 경호만 있고 봄바람은 옛 파도를 바꾸지 않는다." 은산혜제부터 지금의 사오싱까지 변화는 크지 않지만 변하지 않는 것은 그런 느낌이다. 사오싱의 주민들은 매우 평화로워서 느린 생활을 하고 있다. 일단 국가에 어려움이 생기면 협사가 일어날 것이다. 예를 들면 감호 여영웅 추근, 혁명 열사 서석린, "국가의 생사 존망, 왜 화복으로 피할 필요가 있는가." 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 사오싱인은 성격이 강하다. 사오싱 사람들은 내성을 지켰지만, 호기와 협기가 부족하지 않았다. 이런 독특한 기질은 혈액에 담가 변하지 않고 전해 내려온다.
사오싱인으로서 나는 어려서부터 사오싱인의 선의와 따뜻함에 빠져 있었다.
우리 동네 차고에는 작은 이발소가 있다. 가게는 작고, 높은 시설도 없고, 단지 이발일 뿐이다. 가게를 여는 할아버지는 매우 숙련되어 몇 분 안에 머리를 자를 수 있다. 우리 아버지는 시간을 낭비하고 싶지 않은 사람이다. 그는 늘 줄을 서고 싶지 않아 매번 나를 이발소에 혼자 남겨 두었다. 곧 돌아올 때, 이발하는 아저씨는 항상 다정하게 텔레비전 리모컨을 나에게 건네준다. 내가 먼저 머리를 자르면, 아버지는 아직 오지 않았다. 삼촌은 늘 이렇게 말한다. "너 먼저 돌아가라, 이 작은 돈은 아무 것도 아니다. 다음에 같이 줘도 괜찮아. " \ "그래서 검은, 당신은 두려워? 내가 너를 데려다 줄까? " 이것이 바로 우리 사오싱인의 열정적이고 감동적인 사오싱의 인정이다. 사오싱의 진한 인간미는 사오싱 황주처럼 미카리에서 오래도록 흩어지지 않아 사람을 도취시킨다.
사오싱은 나의 고향이다. 이것은 문화와 매력의 도시이다. 나는 사오싱이 자랑스럽고, 나는 내가 사오싱에서 태어났다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긴다. 내 마음 속에서 사오싱은 밤하늘에서 가장 밝은 별이다.
나의 고향 사오싱 작문 4 닝보의 성황묘에서 누군가가 취두부와 당박을 파는 것을 볼 때마다 나는 어렸을 때 아버지가 만들어 주신 취두부와 거리에서 파는 당박이 생각나지 않을 수 없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그리고 이것은 내 고향 인 Shaoxing 을 생각 나게합니다.
그때 나는 겨우 서너 살이었고, 아버지를 끌고 거리를 어슬렁거렸다. 누군가 탕후루를 파는 것을 발견하자마자, 말할 필요도 없이, 나는 분명히 아버지에게 두 줄을 사서 나를 기쁘게 할 것이다. 고향의 탕후루가 달다! 한 입 먹으면 마음이 달다. 내가 모든 설탕을 다 깨물면, 나는 산사나무를 깨물기 시작한다. 산사나무는 설탕이 없어서 산사는 시다! 한 입이면 하루 대부분의 시간을 신맛나게 할 수 있다. 한 마디로 형용할 수 밖에 없다. 그것은 바로 너의 이가 다 떨어진다는 것이다! 내가 혀를 뱉을 때까지 시큰시큰할 때마다, 나는 빙글 돌다가 갑자기 멈추고 한 입 더 먹고 방금 한 동작을 반복한다. 나는 어렸을 때 이렇게 탕후루를 먹었다. 빙탕박 한 송이는 모두 내가 혀를 내뱉고 몸을 돌려 먹는 것이다.
취두부, 취두부, 그것은 내가 어렸을 때 가장 좋아했던 것이다. 그때 아버지는 가끔 집에서 취두부를 만들어 주셨는데, 마치 취두부가 이미 매일 없어서는 안 될 주식이 된 것 같았다. 하루 동안 먹지 않는 한, 나는 울며 소란을 피우며 아버지에게 해 달라고 강요했다. 냄새 나는 두부를 보지 마라, 보지 마라, 맛있다! 취두부를 한 입 깨물면 여전히 냄새가 나지만 먹으면 맛있다! 골목에서 흥겹게 취두부 몇 송이를 샀지만 사고 나서는 입을 열지 않는 것을 주저하는 아이들도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들은 틀림없이 악취를 맡았을 것이다! 나는 그것을 보았고, 즉시 달려가 그들의 손에서 냄새 나는 두부 몇 송이를 빼앗아 맛있게 먹었다. 이런 식으로, 그들은 돈을 쓰고, 나는 밥을 돕는다! 나는 음식을 매우 좋아한다. 앞으로 취두부를 사고 싶은 아이가 사기 전에 나에게서 멀리 떨어져 있는 것도 당연하다. 그들은 내가 그들을 다시 뺏을까 봐 두려웠을 것이다!
고향의 특산물은 식욕을 불러일으켰지만 고향에 대한 그리움은 취두부와 당박에 대한 식욕을 잃게 했다. 누군가가 이 두 개를 파는 것을 볼 때마다 나는 고향을 다시 떠올리지 않도록 피했다 ...
나의 고향 사오싱 작문 5 나의 고향 사오싱은 전당강 남안, 저장성 중북부에 위치해 있다.
제 고향인 사오싱입니다. 북위 2914'-3016' 와 동경119 53'-/ 우리 시의 최동단은 신창평이고, 최서단은 제청삼거리 끝, 동서 길이는 약130km 이다. 최남부터 신창안정산, 최북부터 사오싱진해문, 남북폭은 약 1 16 km 입니다. 시 전체 면적은 8256 제곱킬로미터입니다 (국토국 1992 데이터 기준). 총인구 433 명. 25 만 (20xx 년) 입니다. 우리 시는 땅이 넓고 사람이 적어 평방 킬로미터당 평균 약 525 명이다. 북방 평원의 인구 밀도가 1 ,000 명 이상에 달하는 것은 중국과 세계에서 인구가 가장 밀집된 지역 중 하나이다. 사오싱 인구 중 한족 외에 회생 장족 등족 등 2 1 소수 민족 수백 명이 있다. 20xx 년에는 도시 인구의 자연 증가율이 3 이었다. 0%
사오싱은 역사가 유구하고, 인걸지령이며, 자연경관이 아름답고, 인문경관이 찬란하며, 정신전통이 유구하다. 하임도 문화권에 속한 사오싱은 원시 부족이 정착한 시대 화하문명의 기원이다. 하조 초기에 오늘 사오싱의 회장산은 대우가 제후와 부정국을 소집하는 중요한 장소였다. 소강이 봉쇄된 이후 사오싱은 줄곧 월현군에서 월왕군까지 월나라의 성지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사오싱, 사오싱, 사오싱, 사오싱, 사오싱, 사오싱, 사오싱) 진한에서 명청에 이르기까지 사오싱은 줄곧 중국 남방 지역의 정치 경제 문화 중심지였으며, 관관관도 한때 전국 문화 센터 중 하나의 지위를 차지하였다. 사오싱은 예나 지금이나 인재가 배출되어 많은 저명한 정치가, 사상가, 문학가, 과학자가 쏟아져 나왔다. 그들은 여기서 태어나거나 이곳에서 생활하고 산다.
근대 이래 사오싱은 중국의 위대한 문학가 노신의 고향이며, 위대한 무산 계급 혁명가의 본적이다. 혁명 열사 여수송, 엽천제, 왕일비, 양백태가 있다. 저명한 역사학자, 과학자, 과학자, 경제학자 마인초, 수학자 진이 있습니다. 그들은 사오싱 역사의 장하 중 찬란한 스타로, 그들의 공적은 역사책에 빛났다. 그들의 숭고한 품성과 숭고한 기절은 우리에게 귀중한 부를 남겼고, 영원한 단층은 우리를 분발하게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