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심 걱정 없는 잡화점' 은 편폭이 그리 길지 않아 책 한 권을 안고 한참 동안 읽었는데, 멋진 작문 수법은 사람을 그만둘 수 없게 한다. 책 한 권을 다 읽었지만, 뜻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
소설의 맥락은 매우 기묘하다. 과거부터 미래까지, 또 현재부터 과거까지. 과거와 현재가 랑야 잡화점에서 겹겹이 교차했다. 소설 속 다섯 가지 이야기는 독립해 보이는 주인공으로, 줄거리가 진행됨에 따라 점차 서로 연계되어 상호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는 동야규우가 자주 사용하는 수법이자 사람들이 계속 읽도록 끌어들이는 한 가지 포인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동시에 소설의 풍격은 신선하고, 명쾌하며, 아름답고, 서스펜스가 적고, 좀 더 따뜻하다.
이것은 선택과 구속에 관한 이야기이다.
공상 과학 소설에서 과거를 넘어 사물에 영향을 미치는 방향은 종종 위험한 금기이다. 작은 일의 변화가 미래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이것이 바로 유명한 나비 효과다. 하지만' 걱정 없는 잡화점' 에서 지금의 사람들은 과거의 소통과 도움이지만, 미래의 사람들은 변하지 않았다. 이는' 9 월 13 일 식료품점이 과거와 미래를 연결한다' 는 설정 때문일 수 있지만 선택이 이미 내 마음 속에 있다고 믿는다. 랑야 할아버지가 책에서 말했듯이, "상담하는 사람들의 마음속에는 이미 답이 있는 경우가 많다. 그들은 단지 자신의 결정이 맞는지 확인하고 싶을 뿐이다." 펜싱 선수 정자는 비상태 등의 꾸지람을 받은 뒤 훈련을 계속하며 경기를 포기하고 남자친구와 함께 마지막 여정을 마칠 것을 권했다. 결국 일본은 모스크바 올림픽에 불참했지만, 그녀는 여전히 뉘우치지 않고 남자친구의 행복한 미소를 얻었다.
사실 선택은 이미 마음속에 있었다. 식료품점은 확고한 의지의 추진자일 뿐 최종 선택에는 영향을 주지 않는다. 인심은 타고난 고집이 세고 강인하다. 미래는 이미 정해져 있고, 계속 딜레마에 얽매여 있을 수도 있지만, 사실 모든 것이 최선의 안배이다.
랑야 할아버지는 랑야 식료품점에 문의하러 온 사람은 모두' 마음속에 구멍이 있다' 또는' 마음속에 지도가 없다' 는 사람들이라고 말했다. 랑야방 잡화점은 아이의 장난꾸러기 질문부터 생활사건과 관련된 문제에 이르기까지 많은 질문에 답했다. 낭야 할아버지는 이른 아침이나 심야에 복안 생각에 잠기는 대답도 있고, 비상태, 평평, 야튼에 잡화점에 잘못 들어온 세 명의 도둑이 열띤 토론을 통해 과거부터 지금까지 발생한 일에 대한 답변을 분석했다. 그 순간, 그들은 모두 가장 위대하고, 다른 사람이 행복하기를 바라며, 진심으로 다른 사람을 돕는 정신은 인간성의 가장 아름다운 빛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잡화점의 도움을 받은 사람도 최고의 결말을 얻었고, 정자는 결국 남자친구의 시선 아래 꿈을 위해 분투했다. 크랭의 노래는 사람을 구했고, 그의 음악은 널리 퍼졌다. Hongji 이해 부모, 마침내 진실을 믿었다; 비상태의 지도 아래 청미는 사업의 정점에 올라 터무니없는 백일몽에서 벗어났다 ...
다른 사람을 구하는 동시에 랑야와 비상태도 구출되었다. 랑야 할아버지는 돌아가시고 편지를 써서 정신을 회복하셨다. 샹태와 그의 아내도 식료품점에서 생명의 가치를 발견하고 자수하여 새로운 생활을 시작하기로 했다.
강자는 자구하고, 성인은 남을 돕는다.-라이더는' 쇼생크 탈출' 에서 한 번 말했다. 위대함은 보잘것없는 할아버지, 사회 밑바닥의 도둑, 잡화점의 자조와 구속으로 시작해 그들을 강인하게 만들고 성인으로 만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위대함, 위대함, 위대함, 위대함, 위대함, 위대함, 위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