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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물둘, 무위에 대하여

오랫동안 생활의 리듬은 우리에게 무언가를 해야 한다고 말했고, 인간 사회의 주류도 줄곧 무언가를 하고 있다. 성적을 낸 사람들은 기념비에 새겨져 있다. 설령 죽은 후에도 사람들은 이전에 한 일을 잊어서는 안 된다. "큰 성취가 있고, 산을 옮기는 공이 크다." 심지어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그 기념비들을 짓기 위해 묵묵히 먼지 속에서 죽었다. 현대사회에서는 사람들이 기어처럼 생활하며 주말에도 각종 정보 괴롭힘을 피할 수 없다. 거의 멈출 수 없다.

그러나 예로부터 인생은 무위여야 한다고 주장하는 청류가 또 있었다. 이 학파의 철학자는 여전히 매우 크다. 노자, 석가모니, 예수 등도 있습니다. 근대에 이르러 스트레스가 커지면서 이른바 정신학파가 더욱 성행하고, 이 철학은 더 많은 융합과 발양을 받았고, 많은 과학자들이 그 영향을 받았다. 그럼, 이' 불행위' 는 무슨 뜻인가요?

아무것도하지 않는 것은 차이를 만드는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사실, 하늘과 땅이 잠시도 지속될 수 없는데, 사람이 어떻게 멈출 수 있단 말인가? 소위 누락이란 인위적인 행동이다.

많은 사람들의 행동은 모두 인위적인 것이다. 견자는 "자연을 거짓으로 바꾸다" 고 말했다. 완전히 위선적인 것은 아니지만, 어떤 것은 확실히 자율적이고 자기규범적이다. 그러나 너무 멀리 가면 중용의 어려운 일이다. 일단 지나가면 삶의 본색을 잊게 하고' 헛수고' 에 빠지게 된다.

생명의 본질은 무엇입니까? 인생을 잘 즐기는 것이다. 다른 것은 없다. 왜냐하면 우리는 생명도 죽음도 가져오지 않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어떻게 인생을 즐길 수 있습니까? 자신의 마음에 순종하고 자유롭게 살아라. 이것이 바로 삶을 즐기려는 초심, 즉' 무위 통치' 이다. "무위" 는 "그 성을 깎지 않는다" 는 기초 위에 세워진 사람이 성을 가지고 있고, 인간성은 마땅히 해야 하는 것이기 때문에 무위이다.

이 학파는 중국에서 막 일어섰을 때 공맹으로 옳은 일을 하고 있는 것 같다. 공자는 성인들이 어떻게 사람이 되어야 하는지, 예악으로 나라를 다스리는 법, 어떻게 성외왕 등을 전문적으로 이야기했다. 노자와 장자는 이런 일을 하지 말라고 말했다. 그들은 인간성을 위반하는 것이다. 너는 아무것도 하지 않고 가능한 자연이 원래 준 상태로 돌아가야 한다. 시대가 발전함에 따라 공맹의' 유망파' 가 우세한 것 같다. 하지만 사실 두 악기는 서로 보완해 중국 고대인, 특히 문인 정신을 조화시키는 두 악기가 됐다.

성칙은 세상을 구제하고, 가난은 세상을 구제한다' 는 것은 맹자만의 것이 아니라 의지가 있는 인재가 있다. 그러나 가난이 외로움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며, 가난도 자신의 업적을 가지고 있다. 설령 세상을 도울 때에도, 좋은 심신 조정이 없다면, 어떻게 각종 어렵고 어려운 일을 감당할 수 있겠는가? 그래서 그는 무거웠지만, 여전히 쉽게 처리할 수 있었다. 용용은 매우 좋았고, 이야기도 하고 웃음도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 "웃음 방, 회색 비행 연기 가 꺼져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고대인들이 감상한 것이 바로 이것이 아닌가? "모든 큰일에는 냉정함이 있다." 이 정적 가스는 어디에서 오는가? 무위의 수행에서 나온 것이다.

어떻게 무위를 배양할 것인가? 타고난 사람이 아니라 고성선현의 말에서 아는 것이 정상이다. 그러나 한 가지를 이해하고, 진보하고, 길을 잃어야 한다. 일반적인 공부와는 달리,' 놀다' 에 속하며, 놀면서 배운다. 너에게 내려놓으라고 요구하는 과정에 속한다. 왜 우리는 그것을 내려놓아야 합니까? 우리는 이 세상에 그렇게 많은 것을 쌓았고, 우리 모두는 가져갈 수 있다고 생각했지만, 사실은 할 수 없었다. 만약 우리가 세상의 무거운 것을 메지 못한다면, 우리는 내려놓을 줄 알지만, 마음속의 무거운 부담을 놓을 수는 없다. 이것이 스트레스입니다. 스트레스의 본질은' 사람' 의 행동에서 비롯되고,' 사람' 은 교육에서 나온다.

사람 자체가 교육할 수 있는 종에 속한다는 것은 얻기 어려운 천성이다. 대부분의 생물은 어느 정도의 교육만 받았다. 그래서 그들은 스스로를 능가할 수 없지만, 그들은 그들 자신이다. 그러나 사람들은 교육가능한 속성을 더해 자신의 한계를 뛰어넘게 하고, 큰 가소성을 갖게 하지만, 고통을 안겨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사람은 숲속에서처럼 함부로 뛰어서는 안 된다. 비록 그것이 가장 인간성에 맞을 수도 있지만. 사람은 많은 관념을 가지고 있는데, 장기 교육 메커니즘에서 형성된 것이다. 예를 들어, 우리의 수치심, 우리의 사회의식, 책임, 책임. 그래서 모두들 체면을 봐서 존엄성을 말한다. 동물은 존엄성에 대해 말하지 않고, 때로는 존엄성에 대해서도 이야기하지만, 우리와는 달리 말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동물명언) 이 모든 것은 반드시 문화와 관련이 있어야 하며, 심리적, 심지어 생리적인 불편까지 야기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당신이 불편한 말을 하면, 당신은 정말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사실도 마찬가지입니다.

문화와 교육은 집단이 지키는 약속에서 비롯된 것이기 때문에, 언제나 개인이 바꿀 수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문화와 교육의 결과로 개인을 억압하는 현상이 있을 수밖에 없다. 어떤 경우에는 사회와 개인의 생존을 보장하기 위해 이러한 압력이 여전히 존재해야 한다. 그러나 스트레스가 너무 크면' 인조' 가 되고, 이른바 인조란 거짓된 행동이다. "나도 몰라, 나는 무모하고, 나는 치열하다. 클릭합니다

그래서 본질적으로 인간의 행동을 이해하는 현상은 결국 근본으로 돌아가야 한다. "우리는 오랫동안 걸었기 때문에 왜 출발하는지 잊었다." 하지만 사람의 일생에서 배운 지식은 제한되어 있으며, 사회 분업이 심화됨에 따라 많은 사람들이 궁지에 빠져 근본 원인을 알 수 없습니다. 철학은 근본적인 지식을 찾는 것이다. 철학은 본질적으로 인간이 왜 이러는지 분명히 해야 이 세상에 사는 사람이 자신의 본성에 맞는 선택을 할 수 있다. 본질적으로, 우리는 시작하기 전에 돌아가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우리는 단지 계속 회전할 수 있을 것이다. "오는 곳을 알고 가는 곳을 안다."

무위는 가지를 제거하고 자연으로 돌아가는 수행이다. 우리는 계속해, 문자부터 시작하여, 스스로 조금씩 긴장을 풀게 하자. 말은 사상의 주요 전달체이기 때문에, 말의 압력이나 말의 자기암시를 깨뜨리면 몸과 행동을 이끌 수 있다. 긴장을 풀어라 ~ 세상은 아름답고, 존재는 복이고, 만물은 신성을 가지고 있으며, 자연과 공생한다.

그런 다음 실천에서 집착보다는 집중해야 한다. 즉 현재에 살아야 한다. (존 F. 케네디, 인내명언) 그것에 집중하고 놓아주세요. 나는 모든 순간을 경험하고, 체득하고, 맛보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 그러면 인생은 온전하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이런 일을 할 때도 놀아야지 완벽을 추구하지 마라, 그렇지 않으면 쉽게 빠져들기 쉽다. 결함의 존재를 허용하는 것도 일종의 아름다움이다.

성현이' 무위' 에 관한 몇 가지 말을 돌이켜보자. 노자는' 도덕경' (도덕경 총 565,438+062 자) 에서 최대 65,438+02 곳을 언급하는데, 비교적 대표적이다. "성인은 무위, 교무자, 무위, 무위, 무위, 무위, 무위 당신이 남편이라면 갈 수 없습니다. "상덕은 일을 할 때는 머리를 쓰지 않지만, 샤드는 머리를 쓴다. 아직 생각하지 않았는데, 상의는 생각하고 상례는 반응하지 않고 버렸다. 그래서, 네가 덕을 잃고, 네가 덕을 잃으면, 네가 인심을 잃으면, 네가 의리를 잃으면, 너는 의리를 잃는다. 남편의 의식, 얇고 난충한 첫 번째. 클릭합니다 "세상은 가장 부드럽고, 세상은 가장 강하며, 안에는 아무것도 없다. 나는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이 유익하다는 것을 안다. 가르치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무위의 이익이며, 천하가 바라는 바이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 \ "배우고 우량 시, 나라를 위해 모두 잃다. 손해를 보고 잃어버리고, 무위하고, 무위하고, 무위하다. " "무위, 무위, 무미. 크기에 관계없이 덕으로 원한을 갚다. 이 숫자는 그것보다 더 섬세하기 때문에 더 쉽다. 천하의 어려운 일은 반드시 하기 쉽고, 천하의 큰일은 반드시 세심하게 해야 한다. 성인은 결국 크지 않기 때문에 커질 수 있다. " \ "하지 않기 위해, 어지럽지 않기 위해. 접힌 나무는 말끝에서 태어났다. 9 층 역, 누적 토양 시작; 천리 여행은 한 걸음부터 시작된다. 하는 사람은 지고, 하는 사람은 졌다. 그것은 성자의 무위의 기초 위에 세워졌기 때문에 패배하지 않았다. 보유하지 않으면 손실이 없다. 사람의 참여감은 종종 몇 가지 성적에 의해 패배한다. 만약 네가 끝까지 신중히 한다면, 실패는 없을 것이다. ""

Zhuangzi 는 또한 말했다: "관습은 오늘날 그것만큼 좋지 않습니다. 나는 행복한 열매가 악한지 아닌지 모르겠다. 나는 내 부부가 좋아하는 것을 보고, 군내에서 흥미를 느끼는 것은 꼭 필요한 것 같지만, 모두 즐겁고, 나는 즐겁지도 않고 즐겁지도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재미없고 재미있어요? 나는 무위로 진실하고 행복하지만, 저속하기 때문에 고생한다. 그래서 "행복 없는 행복이 최선이고, 명예가 없는 명예가 최선이다. 이 세상은 옳고 그름을 확신할 수 없다. 비록 무위는 옳고 그름을 결정할 수 있지만. 행복한 생활을 하고 있지만, 몇 번이나 아무 일도 하지 않는다. 말해 보세요. 하늘은 무위하고 명료하며, 땅은 무위하고 평평하기 때문에, 두 무위가 하나로 합쳐져 만물이 변한다. 산이 곧 오그라들 것 같지만, 놀랄 수도 없다! 플루오렌은 거의 휘황찬란하지만, 그것을 좋아하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 만물은 모두 무위에서 기원한다. 그러므로 천지에는 모든 것이 있고, 사람은 모든 것을 할 수 있다! ""

예수 역시 다정하게 말했다. "네 인생에 대해 무엇을 먹고 무엇을 마실지 걱정하지 마라." 무엇을 입을까 걱정하다. 생활이 음식보다 좋습니까? 몸은 옷보다 좋은가요? -응? 하늘의 새들을 보아라, 그들은 씨를 뿌리지도 않고, 모이지도 않고, 창고에 보관하지도 않고,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그것들을 먹이신다. 너는 새보다 훨씬 값어치가 있지 않니? 여러분 중 누가 사고를 통해 자신의 삶에 순간을 더할 수 있습니까? 왜 옷에 대해 걱정해야 합니까? 밭의 백합이 어떻게 자라는지 생각해 보세요. 그것은 노력도 회전도 하지 않는다. 내가 너희에게 말하는데, 솔로몬이 극도로 영광스러울 때, 그가 입은 옷은 이 꽃들 중 한 송이보다 못하다. 너희 이 작은 신도들, 밭의 풀, 오늘은 아직 있으니, 내일은 난로에 던져질 것이다. 더군다나 신이 이런 악세사리를 줄 수 있단 말인가? 그래서 서두르지 말고, 무엇을 먹을까? 뭐 마실래? 무엇을 입을까요? 이것은 모두 이방인들이 원하는 것이다. 하늘에 계신 아버지께서는 당신이 필요로 하는 모든 것을 알고 계십니다.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찾다. 이 물건들은 너에게 더해야 한다. 그러니 내일 걱정하지 마세요. 내일 자신의 고민이 있기 때문이다. 하루의 난이도로 충분하다. ""

불교의 열반과 파격은' 무위' 이다. "유망" 이란 무엇입니까? 하나의 마음을 가지고, 집착을 가지고, 헤어져야 희망이 있다. 불교는 마음의 분리를 부인한다. 사실, 마음의 분리는 필연적이며, 사람들이 유한에서 무한한 소개자를 관찰하는 것이다. 이런 심념의 분리를 초월하여 사물에 도달하는 것은 바로' 무위' 이다. 나는 금강경도' 무위' 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고 생각하는데, 각 방면은 모두 허황된 것이다. 다른 것을 보면 여래를 만나다. 공덕을 하는 것도 말하지만, 너의 마음속으로는' 내가 공덕을 했다' 는 것도 일종의' 무위' 라는 것을 읽을 수 없다.

"행" 을 가장 중시하는 유가에도 "무위" 를 마음을 기르는 방법이 있다. "대학" 에는 구름이 있다: 알고 있다가 결정하고, 나중에는 조용하고, 나중에는 조용하고, 나중에는 안전하고, 안전하고, 생각하고, 얻는다. 인생의 목적을 이해한 후에 (지선에서) 비로소 안정되고 안정되어야 각종 일에 종사할 수 있다고 주장한다. 맹자는 말했다: "무위, 무위, 통치, 하고 싶은 대로 하는 것뿐이다." 이것은 또한 "성실과 정의" 의 묘미이기도 하다.

무위는 사실 사회에서 필연적이고 필요한 조정이며, 우리가 본질을 인정한 후의 자연행위이며, 가장 수월하고, 인생의 최고 경지에 이를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무위" 를 사용하지 않으면 결국 효과가 있고, 실수도 하고, 결국 내려놓는다. 현자의 아름다움은 적당한 때에 내려놓아도 더 큰 내면의 혼란을 초래하지 않는다. 이것은 수양, 수양, 그리고 삶을 즐기는 길이다. 마지막으로, 우리는 <역경> 중 무위에 관한 논술로 오늘의 토론을 끝낸다: 쉽고, 생각도 없고, 아무 일도 하지 않고, 소리 없이, 내색하지 않고, 세상을 느낀다. 만약 세상에서 가장 높은 신이 아니라면, 이것으로 무엇을 할 수 있을까?

기복이 심하다

꽃향기가 가득하다

세계의 모든 코끼리가 있습니다.

꽃향기

하지만 모두가 들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내 마음은 한 선에서 바쁘다.

먼지에 오염되기 쉽다.

너의 마음을 씻어라

또 다른 보옥이 나와서 햇볕을 쬐었다.

세상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가?

움직일 수 없다

조각전

임접비

느긋하게 위험한 건물에 누워 있는 것은 마치 관중 같다. 떠도는 세상은 끝이 없고, 파도는 온통 뒤집힌다. 산더미처럼 쌓여 하루 종일 범람하다. 위대한 업적은 모두 낭비되었다.

지친 여행자는 어디에 배회합니까? 봄이 따뜻하고 꽃이 피는데, 너는 즐겼니? 공허한 생활과 부딪치지 말고 바람도 달도 없이 행복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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