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은 도자기 고국이다. 도자기에 관해서, 외국인은 중국을 생각할 것이다. 자사 도기 군조각' 남경대학살' 도기는 일종의 인공형식이다. 세라믹 조형의 기본 재료는 흙, 물, 불이다. 사람들은 물과 토양이 섞인 가소성, 레올 로지, 성형 방법, 소결 법칙을 파악해야만 도자기 형태의 생성과 진화를 촉진시켜 도자기 기물을 아름다운 형태로 만들 수 있다. 둘 다 스타일링과 장식의 유기적 결합에 초점을 맞추고, 사람들의 예리한 영감과 혁신의식을 통해 토양의 가소성 아름다움, 유연성미, 생명력을 포착하고 밝혀 새로운 도자기 예술 형식을 선보이며, 똑똑한 사람이 장악하고, 발전시키고, 혁신한다. 어떤 예술이 일정 단계로 발전하면 완전한 기예가 형성된다.
[이 단락 편집] 분류
도자기 예술은 중국에서 오랫동안 기원하여 다양한 외관을 가지고 있다. 중국의 도예는 세계사에서 줄곧 대표적이다. 유구한 역사, 끊임없이 쇄신하는 기술, 조대의 교체로 각기 다른 민족과 생활방식이 중국 도자기의 발전 방향에 영향을 미쳤다. 분류하려는 경우 단일 조건으로 완전히 덮어쓸 수 없습니다. 그래서 어떤 사람들은 시대, 용도, 유약색, 기예, 산지별로 분류한다.
전통 도자기
일반적으로 말하자면, 그것은 오랫동안 전통 공예로 창조된 도자기를 가리킨다. 이런 도자기는 공식적인 수요와 상당히 큰 관계가 있으며, 동시에 일용 위주이기도 하다. 유약색으로 분류하면 유약과 유약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청화화 (청화화는 유약 아래, 즉 가공물이 건조된 후 파란색 물감 (예: 코발트 산화물) 으로 표면에 다양한 패턴을 그립니다. 그런 다음 투명 유약을 뿌리면 유약을 태울 수 있다. 투명 유약 밑에 파란색 물감을 사용했기 때문에' 유약 아래 채색' 이라고 불린다. 이렇게 물감의 연소 온도는 투명 유약과 크게 다를 수 없다. 유약 채색-분채 (명대의' 오색') 는 명대에서 발전하여 한 층을 통해 도예의 색깔을 표현했다. 가공물에 유약 한 층 (보통 흰색) 을 적용한 후 유약을 한 번 태우고, 유약 가루로 각종 도안을 그리고, 다시 저온으로 두 번 태운다. 보통 첫 번째 유약의 바탕색은 유약의 바탕색보다 높으며, 색깔이 바닥 유약에 있기 때문에 유약색이라고 불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유약, 유약, 유약, 유약, 유약, 유약) 유약은 두 번 이상 태워야 하기 때문에' 2 차 굽기' 라고도 한다. ), 강채 ... 등등. 경험상 여러 번 구울 때는 최고 온도에서 최저 온도까지 구워 정확한 헤어 컬러를 보장해야 한다.
현대 도예
왕조와 도기 기술의 진화로 도자기는 더 이상 인간 생활에서 실용적 가치만 가지고 있지 않다. 동시에, 문화의 진화로 인해 도자기는 점차 중요한 예술 문화로 자리잡고 있으며, 풍격이 다양하고 용도 유형이 각기 다르며, 인간의 심미와 삶의 질의 변화를 나타낸다. 생활도자기-화분, 식기, 다기 등 도기 일용품. 전통 혁신-전통 공예, 유약을 이용하여 현대정신, 병, 캔 등의 용기나 기능을 실용적으로 표현한 작품. 도예 현대 도예-표현 조형 구조와 사상의 창조, 다른 예술 형식의 결합, 도예 예술은 더 이상 흙과 유약의 결합에만 얽매이지 않고 더 많은 인문과 공간 요소를 통합하여 도예 예술을 더욱 내포하게 한다. 현대 화학 원료 지식의 진보, 유약 연소 기술의 발전, 공업화 후 기계의 제조와 발명, 도자기 예술은 이미 점차 분리되고, 실용 도자기와 예술 도자기는 서로 다른 발전 공간을 가지고 있으며, 유약 상채와 유약 아래 채색도 예전만큼 절대적이지 않기 때문에 어떤 분류 원칙으로도 도자기의 종류를 규범하는 것은 그리 GAI 의 방법이 아니다.
[이 단락 편집] 개발
현재 외국 도자기는 발전이 매우 빠르다. 초등학교부터 대학까지 도예 수업이 있고, 많은 가족들이 도예 작업장을 짓고, 개인 경영을 하는 도예 스튜디오도 등장했다. 많은 레저 장소도 도예가의 작품으로 장식되어 있어 도자기 사업을 잘 발전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도예가와의 학습과 교류를 증가시킬 수 있다. 도예 열풍이 점점 뜨거워지면서 도예 제품이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으며, 손으로 도예를 만드는 것은 사람들이 일하는 학습 외에 긴장을 풀고 자신을 풀어주는 또 다른 여가 방식이 되었다. 중국 도예 예술이 발전하고 있습니다. 몇 년 전 각지에서 도자기 술집이 등장한 이후 사람들은 점차 도예를 알게 되었고, 도예술은 가정으로 들어서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도자기, 도자기, 도자기, 도자기, 도자기, 도자기, 도자기) 최근 몇 년 동안의 발전 과정에서 관련 교육 부문은 자질교육의 관점에서 도예를 교육과정에 포함시켜 어려서부터 예술의 훈도를 받고 실전 능력을 단련하게 하는 등 자질교육의 성과를 잘 보여 주었다.
[이 단락 편집] 배아 제작 방법 그리기
만약 네가 초심자라면, 기계를 늦추어라. 본론으로 들어갑시다. 먼저 기계 중앙에 도토 한 조각을 놓고 (놓고 기계를 돌리기 시작), 엄지손가락으로 도토의 중심을 누르고 천천히 구멍을 냈다. 그런 다음 양손으로 점토를 필통에 밀어 넣는다. 건조하면 손을 물에 담그세요. 그리고 나서 네가 마음대로 창작할 때이다. 도예는 일종의 문화, 일종의 젊고 오래된 예술이다. 젊음은 현대 도예의 독립과 발전, 그리고 고대이기 때문이다. 도는 흙의 예술, 불의 예술, 실제로는 생명의 예술이다. 스스로 손을 쓰거나, 공백을 그리거나, 플라스틱을 빚거나, 한 작품이 자신의 손에서 태어나 진흙 냄새를 풍기며 개성을 드러낸다. 현대 도예의 창작은 주로 작품의 조형, 재료, 근리, 문양, 유약색을 통해 작가의 사상을 표현하며 현대인이 자연으로 돌아가 자신의 개성을 반영하는 요구 사항을 충족한다. 도예는 회화 조각 기타 조형예술과 이름이 같다. 독특한 예술 언어와 풍부한 표현력으로 많은 도예가, 예술가, 도자기 애호가, 학생, 어린이들이 도자기 예술 창작이나 제작에 종사하고 있다. 진흙 (진흙) 을 죽이는 것부터 접시, 진흙, 반죽, 가공물 등의 기법을 적용해 예술품 한 점이 자신의 손에서 탄생해 자신의 아름다운 삶을 장식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콩판에 추천하는 도바: 베이징 서단 문화광장 77 가의 오운도바, 베이징 공주묘지 도심 무역센터 6 층 도바, 하남 정주가든로 양축수공 (상하이 서환구 용화로 창작원의 무형예술도바) (장소가 거대하다).
[이 단락 편집] 중국
중국 도예 예술이 발전하고 있습니다. 몇 년 전 각지에서 도자기 술집이 등장한 이후 사람들은 점차 도예를 알게 되었고, 도예술은 가정으로 들어서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도자기, 도자기, 도자기, 도자기, 도자기, 도자기, 도자기) 최근 몇 년 동안의 발전 과정에서 관련 교육 부문은 자질교육의 관점에서 도예를 교육과정에 포함시켜 어려서부터 예술의 훈도를 받고 실전 능력을 단련하게 하는 등 자질교육의 성과를 잘 보여 주었다. 고대부터, 세계의 각 민족이 아름다움에 대한 감상은 천차만별이지만, 어떤 방식으로든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다. 9000 여 년 전, 중국 선민은 어렵과 농업 생산 활동에 종사하면서 가장 원시적인 건축 활동을 시작했을 뿐만 아니라, 불의 발명과 사용에 따라 장기적으로 자연을 개조하는 노동 관행과 수많은 성공 경험 속에서 도자기를 제조하고 사용하기 시작한 것은 중국 고대 문화 중 하나가 된 예술 창조로 인류 발전사의' 신석기 시대' 를 열었다. 도자기의 형태와 스타일은 시대, 지역 또는 민족의 차이 및 기타 조건의 영향으로 다양한 변화를 겪었지만 각각 많은 특징을 만들어 냈지만, 모두 자신의 시대정신을 표현했다. 이는 신석기 시대 도자기의 모양, 장식, 질감에 먼저 나타난다. 신석기 시대 중반, 중국제 도업의 가장 큰 업적은 채도예술, 지역별 문화가 상호 작용하거나, 서로 교류하거나, 발전을 계승하여 중국 역사의 장하 중 다채로운 예술 풍격을 형성한 것이다. 아름다움은 생활에서 비롯된다. 도자기는 바로 생활을 표현하는 각도에서 간접적으로 사람들의 사상 감정을 표현하거나, 또는 현실 생활의 풍속과 풍격을 직접적으로 묘사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채도기를 문화로 하는 양사오 문화에 이어 산둥 중심의 용산 문화유산도 등장했다. 이 시기 도기업의 두드러진 업적은 흑도예술이다. 용산 문화의 회도면은 쓸데없는 숭배를 구하지 않는다. 이것은 전적으로 컨테이너 자체의 검은색에 달려 있습니다. 그것은' 온몸이 캄캄하다' 가 가장 좋다. 때때로 기체는 울퉁불퉁한 무늬나 조각 구멍을 조합해 성형하여 구워 간단하고 소박한 아름다움을 보여 주기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지혜명언) 상대에는 백도가 나타나 청동기의 무늬와 모양을 동시에 모방했다. 당시에는 청동기보다 더 호화로운 공예였으며, 형제는 거의 예기였다. 특히 특징적인 것은 파도 모양의 뇌무늬, 갈고리 모양의 뇌무늬, 그리고 이상한 인간형 구름뇌문입니다. 그것은 인류 문화에서 얻을 수 없는 공예품이다. 상주 시대에는 도기 기술이 눈에 띄게 발전하지 않았고 예술적으로도 발전이 없었다. 전국 시대 이후 중국은 기나긴 봉건 사회에 진입했다. 중공 벽돌의 생산은 전국 시대 도공의 중요한 창조이다. 중국은 광활한 다민족 국가이기 때문에 지리적 위치나 기타 요인에 따라 도자기 제품에 큰 차이가 있다. 질적으로 볼 때 우리나라 동남연해 백월지역은 회도기, 프린트된 도기, 원시도기를 위주로 하고, 다른 지역은 진흙 회도기를 위주로 하고, 그다음은 사타오이다. 일용 도자기에서 진흙으로 만든 회색 도자기를 위주로 한다. 회도기의 점토에는 일정한 모래알이 함유되어 있는데, 타는 온도가 높고, 도질이 단단하며, 대부분 회색이나 흑회색이다. 동시에 인쇄는 장강 하류와 주강 유역의 광동 광서 등의 지역에서 광범위하게 사용된다. 그러나 프린트가 단단한 도자기가 거칠어서 식용그릇으로 적합하지 않아 컨테이너가 많다. "육왕필, 사해가 하나다." 진한시대도 중국 도자기 발전사의 중요한 시기이다. 진나라 도자기는 완벽한 예술 형식과 생동감 있는 표현 수법으로 각종 인물의 내면 세계를 깊이 드러내며 중국 고대 조각 예술의 유구한 현실주의 전통과 뛰어난 도자기 수준을 전시할 뿐만 아니라 중화민족의 심오하고 심오한 민족 풍격을 세계에 보여 주었다. 회화 스타일 방면에서 한대 채도는 전국 채도기의 화사하고 발랄한 스타일을 바꾸어 단아한 멋을 숭상하였다. 그림이 천지를 뒤덮고 색채가 현란하다. 당대 경제의 번영과 발전과 함께 정치의 장구안, 국가 의지가 고조되면서 자사도기는 당대의 각 방면에서 전례 없는 번영과 향상을 얻었고, 당삼채는 이런 성당의 가장 좋은 표현이다. 삼채도자기와 삼채도자기는 그 제작 시대의 예술 기록이자 당인 생활의 풍정이다. 중국 전통 도자기의 생산 역사는 유구하다. 그것은 이미 수천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지금도 여전히 왕성하게 발전하고 있다. 역대 경제 발전, 기술 진보, 시대의 다른 풍조, 심미의 변화는 도기에서 매우 두드러진다. 국내외 많은 학자와 예술가들은 모두 중국 전통 도예의 연구를 매우 중시한다. 그러나, 오랜 시간 동안, 과학 기술, 문화, 예술의 이 에피소드에 대한 중국 민족의 심미 과정을 구현한 전통 도예 예술에 대한 연구는 종종 예술 조형과 장식 기법에 머물러 있어 포괄적이지 못하다. 중국 전통 도자기 예술을 연구하는 중요한 특징 중 하나는 중국 전통 도자기 예술의 우수한 전통, 생산 기술 및 장식 기술을 총결하는 것이다. "전통" 은 낡은 표준화의 또 다른 이름이 아니라 공예와 예술 체계의 특징을 가리킨다. 중화민족이 오랜 역사 과정에서 형성한 민족적 특색은 도자기 예술에 반영되어 독특한 민족적 풍격을 만들어 냈다. 이런 민족 풍격은 그 독특한 기술과 예술 형식으로 자신의 풍격을 드러낸다. 그것은 중화민족의 지혜의 결정체이며 동양 문화의 전범이다. 중국 전통 도예 특유의 동양예술의 로맨틱한 스타일은 단시간에 형성된 것이 아니다. 그것은 여전히 민간에 뿌리를 내리고 무수한 도자기 선배들의 지혜와 창의력을 농축시켰다. 역사의 끊임없는 단련을 거쳐, 그것은 이미 우수한 전통이 되어 민족의 성격과 민족 감정 속에 관통되어 민족의 심미의식의 * * * 특징을 구현하여 민족의 정신적 본질을 대표하였다. 오랜 실천에서 중국의 도자기 선배들은 풍부한 경험을 축적하고 형성하여 다양한 기법을 창조했다. 바로 이런 대대로 전해 내려오고 끊임없이 발전하는 도자기의 우량한 전통으로, 중국 도자기가 수천 년 동안 줄곧 세계 선두에 있게 되어 세계 문화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도자기, 도자기, 도자기, 도자기, 도자기, 도자기, 도자기, 도자기) 도예의 발전은 도예의 출현을 동반한다. 첫째, 인간 자체의 실용적인 기능을 충족시키는 것입니다. 한편 실용성을 바탕으로 조형 장식과 진흙 유약 화염을 통해 원시적인 고풍미를 부여하여 실용성과 관상성을 겸비한 민간 예술로 발전했다. 지금은 실용적인 기능에서 벗어나 순수한 정신의 정서적 수요로부터 순수한 예술의 길을 시작했다. 예술 창작은 문화 체계로서 언제나 굳은 것이 아니라 막을 수 없는 발전 상태에 있다. 마찬가지로 도자기도 예외는 아니다. 각 왕조마다 그녀는 시대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송조의 아름다움, 원나라의 부, 명나라의 정정, 청조의 정교함. 같은 왕조에도 다른 발전 단계가 있다. 예를 들어 명대의 청화자는 다채롭고, 정취가 넘치며, 호방하고, 성화한 청화자, 단아하고 신선하며, 아름답고 섬세하다. 중국 도자기 발전사를 돌이켜 보면, 각 조대의 어느 단계에서든 도예의 새로운 품종, 신기술, 새로운 스타일이 거의 등장한다. 여러 가지 이유로, 이러한 진귀한 도자기 기예는 근대에 희미해지거나 심지어 실전되었다. 따라서 중국 전통 도자기의 제작 공예와 장식 기법을 연구하고 총결하는 것은 순전히 기술과 이론적 문제가 아니다. 중국의 도예가 영원히 예술 청춘을 유지할 수 있을지는 물론, 심지어 세계 국민의 마음 속에 있는 중국의 이미지와도 관련이 있다. 가성자사도화병 도자기는 어떤 의미에서 이미 중화문명의 대명사가 되었다. 그러나 중국 도예가들이 갑자기' 전통',' 실용',' 일용' 등의 단어에서 깨어나 세상을 다시 들여다보았을 때 자신이 뒤떨어졌다는 것을 깨달았다. 사실, 현대 도예는 사람들의 일상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공예 미술일 뿐만 아니라 실용적, 미관, 경제, 대범하다는 개념으로도 다루어질 수 있는 것이 아니다. 독특한 예술언어로 현대예술운동에 광범위하게 개입하여 예술가가 사상을 표현하고 문화를 비판하는 계기가 되었다. 중국인들이 현대 도예를 주목하고 여론에 규모를 형성하기 시작한 것은 90 년대 이후일 것이다. 물론 엄밀히 말하면 중국 현대도예의 기원은 1970 년대 말 80 년대 초 원중앙공예미술학원 (청화미원 전신) 과 경덕진 도자기학원 최초 종사자와 관련이 있다. 최근 20 년 동안 주대년, 양영선 등 구세대 도예가가 현대 도예 방향에서 유익한 시도를 해 여품창, 나소평, 백명 등 많은 중청년 도예가가 생겨났고, 스타일 유파가 많아 기법이 점점 다양해지고 있다. 대부분 대학 선생님이나 고등교육을 받은 전통 도예 훈도입니다. 그래서 중국의 도자기 예술은 처음부터 학원과 불가분의 인연을 맺고 있다. 단순한 학원 발전은 이념과 전파에 큰 제약을 받고 학술적 차원에서도 편협하다. 90 년대에는 199 1 의' 베이징 국제 도자기 세미나' 와 1995 의' 경덕진 국제 도자기 세미나' 가 이어졌다. 1998 년 5 월, 나소평 등이 기획해 심도 있는 학술 토론이 있는' 98 중국 이흥 국제 도자기 세미나' 가 이흥에서 열렸다. 같은 해 가을, 중국에서 열렸다. 1999 년 초 광저우 미술관에서 기획한' 진흙 초월-중국 당대 도예 예술가 학술 초청전' 이 더욱 앞당겨졌다. 이러한 중요한 학술 세미나에 따르면 중국의 도자기 예술이 부상하고 있으며 그 규모, 범위, 영향이 사회 전체로 확대되고 있다.
[이 단락 편집] 미국
개척시대부터 미국인들은 과감하게 탐구할 수 있는 혁명정신을 갖게 되었으며, 이는 미국 예술사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이 젊은 나라가 현대 도예의 발원지가 될 수 있었던 것도 그와 밀접한 관계가 있다. 미국 도자기계는 현대 도예 형식의 표현이 1954 년 피터 워커가 로스기군 미술학원 (이후 오티스 미술학원으로 바뀜) 에서 도예를 가르치는 것으로 공인했다. 피터 워커스 (Peter Vauxs) 는 도예 창작에서 공예적인 특징을 지나치게 강조하는 것에 반대하며, 무작위적으로 심플한 창작 스타일로 복귀하는 것을 제창하여 참신한 조형과 외관의 질감 효과를 탐구하는 길을 열었다. 사칭 오티스 도예술혁명. 지난 50 년 동안 미국의 현대 도예 예술은 엄청난 발전을 이루었다. 근원에서 말하자면, 그것은 일본 민간 도자기, 미국 민간 도자기, 중국 전통 공예 모델링, 현대 예술 유파 등 다양한 예술 형식의 영향을 받아 창작에 다채로운 국면을 형성하였다. 추상 표현주의, 극단주의, 초현실주의, 포프 예술, 현실주의는 모두 대표예술가와 작품을 가지고 있다. 동시에, 용기 디자인으로, 더 형식적인 규칙을 가진 우아한 도자기도 발전하여 미국 문화의 거대한 포용성을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현대 도자기 운동의 가장 큰 공헌은 도자기 예술을' 공예미술' 의 편협한 범주를 넘어 회화 조각 등 주류 예술 창작 이념과 결합해 전통 도예의 역사를 풍요롭게 하는 것이다. 도예가에게 그들의 신분은' 장인' 이 아니다. 그들은 영원한 재료인 도자기를 주워 주류 예술 창작에 가입하고 가치 있는 문화 전시와 가치 비판을 하며' 용기' 의 속박에서 벗어났다. 미국은 현대 도예의 발원지로, 그것의 역사 발전과 유명한 예술가를 소개하는 것은 매우 의미가 있다.
[이 단락 편집] 현대 도예
그러나, 새로운 사물로서, 현대 도예는 여전히 많은 문제가 존재하고 있는데, 이러한 문제들은 더 큰 의미와 더 큰 의미에서 중국 도예의 현황을 구성하며, 우리가 토론할 만한 가치가 있다. 독자들이 깊이 생각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몇 가지 문제로 귀결되었다. 사대빈 초기 자사 연구에서' 전통' 과' 현대' 의 격차.
"전통" 과 "현대" 의 관계는 오늘날 예술 분야에서 끝없는 주제이며 도예도 불편하다. 그러나 도자기 예술이' 전통' 에서' 현대' 로 바뀌는 것에 대한 많은 토론에서는 매우 중요한 문제, 즉 도예의 기능을 간과하고 있다. 도자기의 기능과 가치뿐만 아니라 전체 문화체계에서의 도자기의 역할과 도예가의 사회적 위치와도 관련이 있다. 오직 "현대 도예는 무엇을 위한 것인가? 클릭합니다 이런 문제는 단지' 현대도예는 어떤 모습일까?' 가 아니다. " 나는 도예가 정말로 전통에서 현대로 갈 수 있다고 생각한다. 중국 전통 도예는 도예에 붙어' 가능한 실용미관' 이 오랫동안 당대 중국 도예의 발전을 제약해 왔다. 이런 관념에서 도자기는 공예미술에만 속할 수 있고, 그 기능은 실용과 관상성밖에 없다. 이런 상황에서 도예가의 지능은' 그릇 만들기' 로 더 제한되며 디자인과 형식미를 추구하는 분야에서만 탐구할 수 있다. 도예가도 장인에게 더 가까워 현대예술의 조류에 녹아들지 못하고, 현대도예가의 역할은 기존 도예가의 예술적 속성을 넓혀 도예가가' 리미터' 의 제한을 받지 않고 심미와 가치 비판 분야에서 모집할 수 있게 하는 데 있다. 그는 기존 디자인 분야에서 계속 일을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신의 예술가 천성을 충분히 발휘하고 현실에 대해 가치 있는 문화적 비판을 함으로써 조각, 장치 등 많은 예술 분야에 발을 들여놓을 수 있다. 자신을 풍요롭게 하고, 다른 예술 분야를 보완하여 시각 예술의 현관을 풍요롭게 하기 때문에, 전통 도예가 어떻게 발전하든' 기물' 에 얽매여 있다. 현대 도예의 발전에서 우리가 이해에서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기능이론의 전이로' 기물' 과 고정조형에 대한 의존에서 벗어나 진정으로 더 넓은 세계로 나아가는 것이다. 이런 격차는 관념을 바꿔 해결할 수 있으며, 그 존재는 당대 도예의 끊임없는 발전의 원동력이기도 하다.
소통과 수용의 한계
개혁개방 이후, 특히 80 년대 중후반, 많은 현대예술유파가 폭풍처럼 중국에 진출했다. 당시 중국인들은 감상할 줄 몰랐고, 어떤 사람들은 반감을 느끼기도 했지만, 객관적으로 그 존재의 합리성을 인정하고 관념적으로 접근했다. 현대 도예는 그 조류를 따라잡지 못했고, 전파학의 관점에서 보면 황금시대를 놓친 것 같다. 현재 상황으로 볼 때, 많은 업계 인사들은 현대 도자기 예술이 소수의 도자기 산지와 도시에서만 경덕진, 광저우, 상하이 등과 같은 좋은 기초를 가지고 있다고 지적했다. 하지만 표면적으로 볼 때, 그 대중의 기초는 상당히 약해서 대규모 도예 감상 집단을 양성하지 못한 것은 현대 도예의 발전에 불리하다. 우리는 또한 현재 중국의 일용 도자기와 미술 도자기 산업이 번영하지 않고 있기 때문에, 많은 전통이 두터운 도자기 분야에서도 도자기 예술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약화되고 있다는 점도 매우 걱정스럽다. 한편, 언론과 신문의 현대 도자기 예술에 대한 소개는 단편적인 것이며, 전문적인 도자기 간행물은 말할 것도 없다. 현재 의사 소통을 담당하는 도자기 스튜디오들이 있지만, 그들의 역할은 중시되지 않았다. 식견 있는 사람들은 한 나라 도자기 공업의 전반적인 발전을 전제로 민중의 힘을 동원하고 배가 높아지는 것을 전제로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도자기, 도자기, 도자기, 도자기, 도자기, 도자기, 도자기) 수취인의 관점에서 볼 때 중국인들은 당연히 도자기에 대한 감정이 부족하지는 않지만, 현대 도예 예술에 대한 감정은 말할 수 없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도예 예술에 대한 견해가 전통적 관념에 머물러 있기 때문이다. 게다가 소통이 원활하지 못하여 당연히 관중의 입맛을 동원하기 어렵다. 하지만 현대예술을 받아들일 수 있다면 사람들이 현대도예를 받아들이는 것은 시간문제일 뿐이다.
이론과 실천이 서로 어긋나다
이론과 실천의 단절은 이미 현대 도예의 두드러진 문제가 되었다. 도예가 하가 말했다. "광저우 미원의 한 무리가 중앙미원의 한 예술평론가를 초청하여 현대 도예를 평론했다. 그는 현대 예술 관념과 현대 철학으로 현대 도예를 논평할 수 있다. 그러나 나는 이것이 충분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클릭합니다 그는 현대 도자기 비평가를 형성하기가 어렵다고 지적했다. 중국 현대 도자기 예술이 발달하지 못했기 때문에 이론가가 매우 필요하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필자는 중앙미술학원 도서관에서' 현대도예' 라는 책을 찾은 적이 있다. 사실, 책 속의 도서운하와 그의 자사 도예는 현대의' 라이브' 도자기에 지나지 않는다. 현대도예는 이론적으로는 상당히 부족하고, 현대도예를 소개하는 책도 상당히 적고 비공식적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현대도예 실천과 이론의 단절은 상당한 기간 동안 골치 아픈 문제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론인재가 급히 양성해야 하기 때문에 많은 도예가들이 실천을 하면서 이론 연구를 하는 것은 어쩔 수 없는 행동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현대 도예의 창작 체계, 판매 체계, 창작 이념에도 몇 가지 문제가 있다. 다행히 당대 도예가의 말에서 우리는 모두 중국 지식인' 임중 도원' 의 독특한 원대한 포부를 체득할 수 있다.
[이 단락 편집] 상태
현재 외국 도자기는 발전이 매우 빠르다. 초등학교부터 대학까지 도자기 수업이 있고, 많은 가족들이 도자기 작업장을 짓고, 민영의 도자기 스튜디오도 등장했다. 많은 레저 장소도 도자기 예술가의 작품으로 장식되어 있어 도자기 산업을 잘 발전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도자기 예술가와의 학습과 교류를 증가시킬 수 있다. 도예 열풍이 점점 뜨거워지면서 도예 제품이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으며, 손으로 도예를 만드는 것은 사람들이 일하는 학습 외에 긴장을 풀고 자신을 풀어주는 또 다른 여가 방식이 되었다. 중국 도예 예술이 발전하고 있습니다. 몇 년 전 각지에서 도자기 술집이 등장한 이후 사람들은 점차 도예를 알게 되었고, 도예술은 가정으로 들어서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도자기, 도자기, 도자기, 도자기, 도자기, 도자기, 도자기) 최근 몇 년 동안의 발전 과정에서 관련 교육 부문은 자질교육의 관점에서 도예를 교육과정에 포함시켜 어려서부터 예술의 훈도를 받고 실전 능력을 단련하게 하는 등 자질교육의 성과를 잘 보여 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