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i Yao Minshu 는 진나라와 한 왕조 이후 중국 황하 유역의 농업 과학 기술 지식을 체계적으로 요약했으며, 그 자료의 배열은 미래 세대의 농업 저작의 답습을위한 기초를 제공했다.
이 책은 중국 최초의 가장 완벽한 농업 거작일 뿐만 아니라 세계 역사상 최초의 농업 거작 중 하나로 후세 농업 생산에 큰 영향을 미쳤다. 이 책은 경작지, 곡물, 채소, 과일나무, 나무, 목축생산, 양조, 조미료, 컨디셔닝, 외국 제품 등에 관한 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우리나라 최초의 가장 완벽한 대형 농업 백과사전이다.
민족문화정신을 발양하고 자스훈의 인류에 대한 위대한 공헌을 과시하기 위해 린쯔구는 박치성 농업개발구 만무 농업시범원에 박물관을 지었다.
자스훈은 비교적 완전한 농학 체계를 세웠다. 제나라 야오 민서' 는 황무지에서 농경에 이르기까지 엄격한 구조를 가지고 있다. 생산 전 준비부터 생산 후 농산물 가공, 양조, 이용에 이르기까지 재배업, 임업에서 가축양식, 수산양식에 이르기까지 논술이 전면적으로 명확하다. 학과 범주의 구분에 있다.
책은 기본적으로 각 종목이 당시 농업 생산과 인민 생활에서 차지하는 비중과 지위에 따라 순서를 정했다. 동물을 사육하는 데 있어서, 먼저 말, 소, 양, 돼지, 조류를 논술하고, 상법, 배종, 번식, 질병 치료 등에 따라 수산양식도 전문적으로 서술할 수 있다.
묘사된 농업 기술 내용은 중점이 두드러지고, 초점이 명확하고, 세부 사항이 적당하다. 어떤 사람들은 그들의 이름만 보존하는데, 재료가 부족하기 때문에 "재배하는 방법은 모호하다" 고 설명한다. 네 편의 대형 농서,' 원대 농상집',' 왕진농서',' 명대 농정전서',' 시통시험' 은 모두' 치 야오민서' 에 실린 재배 기술 원리를 채택하고 있으며, 그중 상당수는 여전히 중요한 귀감 역할을 하고 있다.
이도원 (? ~527), 성격이 아주 좋아, 여주, 범양 (오늘 허베이 여주) 에서 태어났다. 북위의 한 잔인한 관원과 지리학자, 판리의 아들, 청주도사.
어렸을 때 아버지와 함께 수로를 구경하고, 기서를 읽고, 친링, 화이하 북쪽, 만리장성 이남의 광대한 지역을 두루 돌아다니며, 도랑을 고찰하고, 각지의 풍토인, 역사 이야기, 신화 전설을 수집했다.
벼슬길이 된 후 벼슬길이 울퉁불퉁하여 최선을 다하지 못했다. 역대 검열 부장, 북도독, 기주 상시, 청주 도사, 노양 현, 동경주도사, 하남윤, 봉영령보 등을 옮겼다. 법 집행이 엄격했던 것은 옳은 대사 덕분이다. 북부 웨이 xiaochang 3 년 (527), 구오 zihui 은판 여관에서 간신 바오 샤오 (baoxiao) 에 의해 살해되고, 인사 대법관, 지주 도사였다. -응?
이도원은' 수경주' 40 권을 가지고 있으며, 문필이 영영영하여 묘사가 생동감 있다. 그것은 풍부하고 다채로운 지리 저작일 뿐만 아니라, 우미한 산수산문집이며, 중국 관광문학의 개산작이 되어 후세 관광 산문의 발전에 큰 영향을 미쳤다. 게다가, 그는 13 편의 방지와 7 편의 임명서를 썼지만, 모두 실전되었다.
"수경 노트" 는 서기 6 세기 이전에 중국 최초의 전면적인 지리 저작이다. 그것은 중국 고대 역사와 지리를 연구하는 데 중요한 참고가치가 있다. 수경주' 는 과학적 가치를 지닌 지리학의 거작이자 독특한 산수여행기이다.
이도원은 충만한 열정, 씩씩한 문필, 섬세한 언어로 조국의 장려한 산하를 생동감 있게 묘사하며 조국에 대한 그의 사랑과 찬양을 표현했다. 또한 저자는' 수경주' 에서 전국의 모든 강과 그 지역을 흐르는 지리상황, 조직연혁, 역사사건, 민간전설을 기술해 자연과학과 인문과학에 풍부한 연구자료를 제공했다.
이도원은 평생 저술이 많았는데,' 수경 노트',' 13 방지',' 7 약' 을 포함한다. 그러나, 전해 내려오는 수경 주석은 오직 하나뿐이다.
3. 배송지 (372 -45 1 년) 하동문희인 한족이 강남으로 이주했다. 남조와 송대의 유명한 사학자는' 삼국지' 에 주석을 달았다. 그의 아들 배자와 그의 증손자 배엽자는' 역사상 세 배씨' 라고 불린다.
배송의 일생의 가장 큰 공헌은 주석' 삼국지' 이다. 진 왕조 첸 수편 \ "삼국지 \" 는 간결하고 간결하지만, 송문제는 너무 간략하다고 생각하고, 사람들에게 주석을 달도록 명령했다. 송지는 각종 사료를 수집하여' 삼국지' 기록의 부족을 보완했다. 그의 주석 방법에는 네 가지 원칙이 있다: "첫째, 보충; 둘째, 차이점을 준비하십시오. 셋째, 실수를 처벌하십시오. 넷째, 논쟁. "
청대' 사쿠요약' 에 사용된 방법은 여섯 가지 범주로 분석된다.' 하나는 제자학설을 인용하고 옳고 그름을 가리는 것이다. 둘째, 핵 오류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참조하십시오. 세 번째는 모든 일을 펼쳐놓고 자신의 억울함을 자세히 말하는 것이다. 넷째, 전송 부재, 보상; 다섯째, 모든 사람들에게 그들의 삶에 대해 자세히 이야기하십시오. 여섯째, 아무것도 없는 사람들을 같은 종류로 전파한다. 클릭합니다
배송지의 주석은 140 여종의 사료를 근거로 원서' 삼국지' 보다 3 배 더 많다. 송문제는' 불후의' 사업에 경탄했다. 당나라 이후 일부 학자들도 배송지의' 삼국지주' 에 대해 첨예한 비판을 해 배송의 주해가 복잡하고 체례가 불순하다는 것을 주로 겨냥했다.
유지는 배송의 "너무 약해서 자신을 이룰 수 없다" 고 말했고, 장학성도 "배송의 장수는 운이 좋았기 때문이 아니라 힘이 부족해서 살아남았다" 고 말했다.
루 (406-477), 워드. 남북조 때 오흥동이 동방 (오늘 절강오흥동) 으로 이사한 것은 이족이었다. 도교상청파 대가. 삼국 때 오국 총리 노카이의 후손.
문학 작품을 잘 파악하고 코끼리 위도학의 차이. 일찍 출가하여 외국을 여행하며 운몽산 항산 루브산 아미산 등 유명한 관광지를 통과했다. 원가말년 (453),' 성약 베이징 (금남경)' 입니다. 그의 이름' 무계봉' 을 듣고, 좌종에게 그를 궁궐에 초대하여 전파하라고 명령하였다. 속박당하는 것을 달가워하지 않고 포기하려 하지 않고,' 강남을 고소한다' 며 계속 사방을 돌아다니며 선교를 한다.
대명은 5 년 (46 1) 에 여산에 와서' 애완승' 을 하며 우주를 위해 정교한 거처를 지었다. 그 후 7 년 동안 그는 경학을 연구하고 제자를 가르치며 유송 시대의 석천도교의 발전과 영향에 큰 공헌을 하였다.
선화원년 6 월, 장주는' 정미동연진군' 으로, 열어구는' 지묘진군 허관' 으로 봉쇄되어 혼합 원제답게 여겨졌다. 그에 더해 "실물" 이나 "참군자" 라는 글자나 봉인도 주었습니다.
루는 유교, 석방, 도합류를 주장하는데, 금식은 구도의 근본이라고 생각한 다음 경배하고 경을 외워야 도가 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는' 둥쉬안 영보' 의 진위 혼동으로 고전을 출판하고 수정하며 100 권 이상의' 금식계 모델' 을 집필해 정경으로 여겨졌다. 따라서 남방도교단식기는 초보적으로 완비되었다.
도교전적의 진위를 구별하기 위해 그는 획득한 도교전적을 동 (상경), 경 (영보), 동신경 (삼보) 삼공으로 요약하여 첫 번째 도교전적 목록을 편찬했다. 지나온 개혁, 도교는 남조에서 정통 도교가 되었다.
루는 그 소박하고 무식한 관점으로 도교전적의 수집, 정리, 분류에 힘쓰고, 이를 동진, 동현, 동법의 세 부분으로 총칭하여' 삼동경' 이라고 부르며,' 삼동경 목록' 을 쓴 것은 최초의 도교서 목록이다. 육은 도교전적의 수집과 정리 방면에 큰 공헌을 하였다.
송명제 태자 3 년 (기원 467 년), 조정 여러 차례 연탁을 거쳐 육인통이 건기를 떠나 건강으로 이주했다. 개우 원년 (기원 477 년), 건강 경덕사에 입적하여 7 1 세를 일기로 묵었다. 육지가 죽은 후, 그의 시신은 제자에 의해 여산으로 반송되어 포대 바위 밑에 묻혔다.
루가 죽기 전에 유언을 남기고 제자들이 그의 시체를 포대로 싸서 깊은 산협곡에 직접 던져 토목과 토목과 토굴을 공유하게 했다. 제자는 차마 무덤에 묻혀서 부의암이라고 불렀다.
5. 온자승 (495-547), 산둥 하택인. 동위 대신, 유명한 문학가, 북방 삼재 중의 하나.
진나라 장군 온현의 후손. 아버지 문휘 () 는 여주 장군 좌좌로 군 () 에서 재직한 적이 있다. 북위 효명 초년, 동평 () 의 구청 () 이 사람을 모집하여 간언을 보충하는데, 때는 22 세였다. 영원히 웨이터, 고학학, 진남 장군, 육의사 금광, 정상시, 장군으로 일한 적이 있다.
동 웨이 우 딩 5 년 (547), 박물관 게스트 김원 반란. 고성은 온자승이 공범자라고 의심해 진양 교도소에 감금되어 그곳에서 굶어 죽었다. 그는 35 권' 문필', 3 권' 영안집' 을 쓰고' 석문시집' 을 편찬했다.
북위 () 에서 북제 () 에 이르는 문학사에서 온자승 () 은 탁월한 성과를 거둔 유명한 작가이자 시인이다. 그의 시는 장강 이남으로 전해졌다. 양무제는 그의 문필을 높이 평가하며 깊은 감명을 받아 말했다. "조식, 육기가 북토에서 부활했고, 그들은 나를 미워하고 사직했다. 그들은 불쌍했다." 푸 비아 오 양 수비수 화 밸리 진흙 에, 공주 침대 옆 에 몇 권의 책 이 놓여 있는 것을 보고, 아야코 리터 의 책 이다.
당시 문인들은 온자승의 문학적 성취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왕은 "강좌의 문인, 사령운, 악악, 내 아들이 발탁되어 침을 포함한 그에게 감사하기에 충분하다" 고 말했다. 양염은' 논덕' 이라는 책에 이어 고금의 모든 시인들이 경박하고 재능이 있다고 생각하는데, 오직 싱자재, 왕, 온자승 세 사람만이 덕을 가지고 있다.
손연마는' 북사 문원전' 에서 온자승이 "외로움에서 시작해서 갑자기 시작한다" 고 평가했다. 짠 것은 완전히 기계화되고 복잡하며 한눈에 알 수 있다. " 자승은 한령산사비를 맛보아 사자로부터 북쪽으로 돌려보냈다. 사람들은 어떻게 북방 문사에게 물었습니까? 채널은 "한묘의 비문만이 문자만큼 좋다!" 라고 말했다. 고대인들의 이러한 칭찬은 한 측면에서 아야코 가 당시 문단에서 태어났다는 것을 반영한 것이 확실히 큰 영향을 미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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