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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학교 정보 기술 논문

중학교 정보기술 시험지 모범문

학교든 사회에서든 논문에 대해서는 누구나 낯설지 않을 것이다. 논문을 쓰면 우리가 독립적으로 생각하고 혁신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울 수 있다. 논문을 쓰는 것은 많은 사람들이 골치 아픈 일이라고 믿는다. 다음은 제가 수집한 중학교 정보기술 모범문입니다. 독서를 환영합니다. 나는 네가 그것을 좋아하길 바란다.

제목: 중학교 정보 기술 교육에 대한 나의 견해

현대 과학기술이 발달하면서, 특히 컴퓨터의 발명과 응용을 상징하는 인류의 제 3 차 과학기술혁명의 물결에 따라 사람들의 생활은 정보시대에 접어들었다. 정보화 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현대 교육에 대한 새로운 요구가 제기되었다. 즉, 사회의 발전과 수요에 진정으로 적응하려면 정보기술을 익혀야 한다는 것이다.

정보 기술 교육 정보 기술 과정 교실 수업 과정 컴퓨터

정보기술 교육의 전반적인 목표는 다양한 형태의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정보를 수집, 분석, 처리 및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자신의 사고 습관과 행동으로 내면화하여 인생에 영향을 미치는 품질을 형성하는 것이다. 몇 년간의 교학 실천을 통해, 나는 몇 가지 경험을 얻어 여러분과 공유했습니다.

첫째, 정보기술 교육 과정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교수법은 다음과 같다.

(a) 직관적 인 인식 방법. 일부 초등학교는 이미 정보기술 과정을 개설했지만, 학생들에게는 여전히 참신한 수업이기 때문에 컴퓨터로서는 신비로 가득 차 있다. 나는 컴퓨터가 어떻게 작동하는지, 메인 박스에 무엇이 있는지, 무슨 소용이 있는지 궁금하다. 이와 관련하여, 나는 종종 현장에서 실물 전시를 통해 학생들에게 보고, 만져보고, 한 번 하고, 하드 드라이브, 마더보드, 메모리, 비디오 카드가 무엇인지 알아보고, 그 기능을 간단히 설명하도록 한다. 직관적인 감각 이해를 통해 학생들이 마음속의 수수께끼를 풀고, 머릿속에 컴퓨터의 기본 구조를 모델링하여 학생들이 교과서의 기초를 쉽게 파악할 수 있게 한다.

(2) 비교 유추. 예를 들어, Windows 의 기본 사항을 말할 때 비교 교수법을 자주 사용한다. 예를 들어, 리소스 관리자를 가르치면 "내 컴퓨터" 창을 보고 비교하여 두 창 인터페이스의 차이를 비교하여 학습 효과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파일이나 폴더를' 복사' 하거나' 이동' 할 때 비교 교수법을 사용하면 교육 효과가 좋다.

게다가, 정보기술 지식에는 많은' 유사' 한 지식점이 있다. 수업 준비 과정에서, 나는 교학 내용의 분류를 중시하고, 지식의 요점을 총화하는 데 능하다. 특히,' 유사' 와 결합된 지식점을 주의해서' 동일' 하는 조작 방법을 선택해야 한다. 예를 들어, Word 의' 도형 혼행' 을 설명할 때, 나는 그림, 예술자, 텍스트 상자의 삽입 방법과 서식을 결합하여, 학생들에게 그림의 삽입 방법과 서식만 설명하고 시연하는 반면, 예술자와 텍스트 상자의 삽입과 서식은 학생들에게 자신의 실습 및 그룹 내 협력을 통해 학습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남겨 두었다. 한 시간에 7 분 정도만 얘기했지만, 학생들이 조작과 교류를 할 수 있는 충분한 시간이 있었기 때문에 학습 효과가 좋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3) 자유 조작법. 예를 들어, Word 의' 종합 응용' 에 대해 이야기할 때, 학생들이 처음 세 절의 내용을 얼마나 잘 알고 있는지에 따라, 나는 이 수업에서 자유조작법을 사용한다. 이 수업에서는 단순히 학생들에게 책의 상세한 조작 절차를 따르라고 요구하는 것이 아니라, 기본 기술과 이론 지식을 습득한 상태에서 학생들이 자유롭게 발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정보 기술 교육 논문) 그런 다음 선생님은 대표적이고 전형적인 학생을 선택하여 멀티미디어 교육 플랫폼에서 시범을 보여 주고 반 친구들이 함께 논평하고, 다른 사람보다 더 쉽고 편리하게, 학생들이 일반반삼, 학습이 향상되도록 했다.

(4) 교육과 실천의 결합. 현대 교육 수단을 이용하여 교실 수업을 통제하다. 속담에 "공욕이 그 일을 잘하려면 먼저 그 기구를 이롭게 해야 한다" 는 말이 있다. 멀티미디어 네트워크 강의실' 시리즈는 모두가 낯설지 않다고 믿으며, 우리의 교육에 큰 편리함을 제공한다. 가르치는 과정에서 선생님은 시범을 보이면서 설명해 주셨다. 교사교, 학생학, 그리고 교사가 의미 있는 지도와 조별 토론을 진행하여 교학 목적을 달성하는 것도 정보기술 교육에서 흔히 사용되는 교수법이다.

(5) 대화 형 협동 학습. 중학생들의 개성과 본 학과의 특징에 따라 몇 년간의 실천을 거쳐, 나는 교수에서도' 인터랙티브 협동 학습' 의 교수법을 채택하여 좋은 교학 효과를 얻었다. 그것은 개인을 주체로 하고, 집단을 단위로 하며, 상호 협력을 본질로 하는 학습 방식이다. 장점은 1 입니다. 학생들이 학습 실습 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도록 유도할 수 있다. 2. 학생들의 개인표현욕을 충분히 발굴하면서 집단적 명예감을 키울 수 있다. 3. 조원들은 장점을 취하여 단점을 보완하고, 합작학습 능력을 배양하여 우정을 증진시킬 뿐만 아니라, 학생의 경쟁의식을 배양할 수 있다. 4. 교사와 학생 간, 학생 간, 반 간에 효과적인 3 차원 상호 작용이 형성되어 교실 수업의 3 차원 목표가 효과적으로 시행되었다. 예를 들어, "이메일 송수신" 과 같은 수업은 수업 후에 이미 반 학생들의 3 분의 1 이 이메일을 가지고 있고 자주 주고받는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수업 준비를 할 때, 나는 이 수업의 지식점을 특집 사이트로 만들어 교실에서' 인터랙티브 협동 학습' 을 채택하여 좋은 교육 효과를 받았다.

둘째, 정보 기술 교육은 문제에주의를 기울여야한다.

(1) 교수에서 교사는 말을 적게 하고 주의를 집중해야 한다. 학생들은 연습을 많이 하고, 학생들에게 시간을 더 주고, 실습과 협동 학습을 통해 학습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2) 교사 역할의 변화. 교사는 이전 학습 컨트롤러 및 권위자에서 학습 활동의 참가자, 파트너, 리더 및 컨설턴트로 학생의 활동에 참여해야 합니다. 이것은 또한 새로운 교과 과정 개혁의 교사에 대한 요구이다.

(3) 학생 역할의 변화. 교사는 학생을 지식의 수령인에서 지식의 전수자로 정확히 인도해야 한다. 연수생에게 운영 과정에서 얻은 영감과 경험, 또는 의도하지 않은 새로운 지식, 새로운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게 하여 교류해 드리겠습니다.

(4) 교류와 평가를 비교적 중시하고 포지셔닝과 평가를 그다지 중시하지 않는다. 교실에서 학생들은 종종 자신이 "자기 느낌이 좋다" 고 느낀다. 교사는 숙제를 평가하는 과정에서 학생들이 작품을 감상하고 분석하도록 지도하고, 학생들이 자신의 생각에 대해 이야기하고, 자신의 제작 방법을 체험하거나 시연하고, 다른 학생들이 서로 공부하게 하고, 장단점을 보충하고, 진보할 수 있도록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교실 수업은 과학일 뿐만 아니라 예술, 과학, 미묘한 방법이며, 교육 성공의 관건이다. 정보기술 과정 건설은 아직 갈 길이 멀다. 교사로서,

우리 모두는 새로운 커리큘럼과 함께 성장할 것입니다. 이 긴 여정에서 우리는 우리 자신의 노력을 계속하여 학습의 성장과 과정 건설에 우리의 교육 지혜를 기여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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