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날에는 묘족의 조상인 치우 구리 부족이 전쟁의 실패로 깊은 산골에 흩어져 있었다. 그들은 * * * 이상 치우에게 제사를 드리기 위해 달밤 산꼭대기에 나무 막대기를 세우고 붉은 띠로 묶은 다음 젊은 남녀가 불기 속에서 장대를 빙빙 돌며 춤을 추게 했다. 그래서 잃어버린 부족민들이 나무 기둥 아래에 모이자, 모두들 단결하여 부족을 대대적으로 진흥시키겠다고 맹세했다.
역사의 긴 강에서' 채월' 은 풍작과 청년 남녀 간의 사랑을 축하하는 명절 행사로 발전했다.
농작물이 노랗고, 루생광' 은 매년 가을 묘족의' 채월달' 이 시작된다. 젊은 남녀는 가을밤에 명월을 마주하고 두 개의 꽃대를 둘러싸고 나풀나풀 춤을 춘다. 만약 당신이 그들의' 칠채달' 에 참가할 수 있는 특권을 가지고 있다면, 당신은 이런 도움을 들을 수 있을 것입니다.
"쌍쌍이 노래를 부르고, 한 사람은 노래를 부를 수 없고, 한 가닥은 실을 만들 수 없고, 한 그루의 독목은 숲을 만들 수 없다." "나는 가창력이 필요하다. 아무도, 나는 노래 할 수 없다. 하나도 없어, 나는 노래를 잘 부르지 못한다. 나는 내 형제를 도울 것이다. "
그는 15m 의 고봉에서 갈대를 연주할 수 있어 각종 아슬아슬하고 아름다운 동작을 완성할 수 있다. 그것은 갈대, 춤, 곡예, 묘족의 정취를 한데 모아 민족 민간 전통 스포츠 문화의 기묘한 송이이다.
2.' 시소' 는 물람족이 가장 좋아하는 운동이다. 그것은 유구한 역사와 찬란한 문화를 가지고 있다. 생존을 위해 그들은 일년 내내 구이저우 고원의 가파른 산길을 뛰어다녔다. 발 아래 무기력, 약간의 부주의가 심연에 떨어질 것이다; 한 쌍의 철발을 연습하지 않으면 야랑고도를 오를 수 없어 오르기가 어렵다. 탄탄한 발력이 없으면, 너는 야생 동물 출몰의 큰 숲을 벗어날 수 없다. 만약 너의 발이 매우 허약하다면, 너는 강을 건널 때 물고기의 뱃속에 묻힐 것이다.
지나치게 강한 발력을 연습하기 위해 물람족은 퇴근 후 넓은 산지 초원을 찾아 발로 서로 시합을 하는 경우가 많다. 경기에서 쌍방이 눌리고, 체크하고, 발을 쓸어버리는 방식으로 점수를 잃자 승자는 열렬한 박수를 받았다. 이 민간 체육 활동은 점차 물람족 국민 건강의 전통 스포츠가 되었다.
3. 묘족은 역사가 유구하여 예로부터 찬란한 농경문화를 가지고 있다. 묘족의 이주가 깊은 산골에 살고 있기 때문에 경작지와 재배한 농작물은 종종 야생 동물 피해를 입는다. 그들은 야생 동물 퇴치를 위해' 금계제' 를 만들었다. 벨소리 축제' 는' 닭봉' 이라고도 불린다. 또는' 멜대를 고르다' 라고도 한다. 야생 동물 외에' 종을 치는 날' 은 가금류를 길들이는 데도 사용할 수 있다. 고대에는 전쟁이 잦았기 때문에 전쟁에서도 공성의 화기로 사용되었다. 이후' 계절' 은 묘족 각 연령대의 인민 헬스 전통 스포츠로 점차 진화했다.
정계' 는' 정계' 방망이로 고르고, 던지고, 때리고, 두드리고, 때리며, 사람의 감도, 달리기 속도, 판단력을 훈련시킨다. 몸을 단련하는 목적을 달성하다.
4. 묘족의' 용 밟기' 운동은 묘족 선민이 전쟁에서 지도자를 구하기 위해 진화한 것이다.
묘족 조상의 우두머리가 적들에 의해 협상의 이름으로 억류되어 억류된 곳이 불길이 하늘로 치솟았다고 한다. 묘족 선민은 모든 것을 아랑곳하지 않고 맨발로 용등을 밟았다. 그리고 그는 날카로운 칼을 벼랑에 넣고 칼사다리를 타고 절벽으로 올라가 지도자를 구출했다. 그 이후로, 오늘의 묘족 전통 체육 종목이 도입되었다.
5. 18 상련은 청대 광서년 동안 강을 따라 토족 자치현에서 기원하며 국가급 자연보호구역과 우강 중하류 지역에서 성행하고 있다. 이런 민간 무용은 토가의 일상생활에서 취재하여 구이저우 고원의 영기를 흡수하여 토가의 독특한 민속풍과 그들의 거칠고 호쾌한 성격을 표현했다. 연꽃 18 종' 은 모든 무용수들이 두 손을 벌리고 몸의 모든 근육과 관절을 힘껏 두드리며 힘있고 선명한 목소리로 열정을 표현해야 한다. 연꽃 18 종' 의 기본 동작은' 구환 위' 와' 구환 아래' 로 나눌 수 있다. 따라서 "연꽃 18 종" 이라고 불린다. 공연할 때 박자 리듬의 통일, 동작의 조화를 요구한다. 춤을 출 때 인원수도 아니고 어디든지 제한을 받지 않는다. 저녁 식사 후에 너는 들판에서 자유롭게 공연할 수 있다. 이것은 일종의 집단 사격 춤이다. 이 프로젝트는 65438-0999 에서 구이저우성 제 6 회 전국 소수민족 전통체육회에 참가해 공연 종목 1 등상을 수상했다.
6. 루셍 (Lusheng) 은 미아오 (Miao) 의 상징이며 미아오 (Miao) 가족이 축제를 축하하는 데 없어서는 안될 악기입니다. 갈대는 수십 가지의 화음과 곡조가 있고, 갈대춤은 수백 개의 동작이 있다. 공연 내용이 풍부하고 다채롭고 풍격이 특이하다. 그들 중 일부는 신선하고 활발하며, 어떤 사람은 명랑하고 열정적이며, 어떤 사람은 가볍고 유머러스하며, 어떤 사람은 기이하고 아름답다. "Lusheng 기술" 은 음악 댄스와 스포츠를 결합하여 삶의 분위기가 강하고 미아오 사람들에게 깊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주근황은 어렵고, 숙련되고, 사람을 흥분시킨다. 공중에서 그릇을 밟고, 구르고, 앞으로 돌리고, 뒤로 돌리고, 사다리를 오르고, 겹침을 통해 힘과 기교의 결합을 충분히 보여 주었다. 전체 동작은 단순하고 거칠고, 강건하고, 부드럽고, 동정이 결합되어, 아름답고 아름답다.
일곱
미아오 드럼-일반적으로 원숭이 드럼으로 알려진 미아오 전통 타악기입니다.
풍작묘고' 는 귀양 화계 맹관 일대에서 유행하고 있으며, 현지 묘족 국민들이 풍년 후 거행하는 춤과 무술을 결합한 스포츠 행사이다. 풍년이 든 먀오족, 사람들은 기쁨에 젖어 있다. 가을의 밤, 묘족 소녀와 소년은 은은한 루성 음악에서 묘족 드럼을 둘러싸고 즐겁게 춤을 추었다. 춤을 출 때, 처녀는 나무망치로 북을 치고, 튕기면서 춤을 추며, 튕기고 나서 동작을 바꾸었다. 칠 때 발굴, 회전, 삽입, 연주 등의 노동 장면을 꿰뚫어 보았고, 춤에서는 묘족 군중이 즐겨 보는 원숭이 주먹, 손목씨름, 씨름 등 전통 스포츠 활동도 선보였다. 춤의 북소리가 끊이지 않고 웃음소리가 풍작의 기쁨을 메아리치고 있다.
8.' 허리를 감싸다' 는 부이족이 유행하는 민족 체육 활동이다. 대립성이 강하고 재미가 강하여 부지 크기에 구애받지 않는다. 투지투용, 서커스 씨름 행사로 쉽게 전개될 수 있습니다.
경기 방식은 지면에' 계하' 를 그리고 운동선수는 경기 전에 따로 서 있는 것이다. 경기가 시작된 후에는 중앙선이 존재하지 않는다. 경기에서 두 사람은 각자 할 수 있는 대로 허리를 끌어안고 서로 밀쳤다.
고향을 멀리하는 것이 가장 좋다. 시합에서 너는 교묘한 노력으로 이길 수 있지만, 사람을 잡거나 사람을 끌어들일 수는 없다. 이 행사의 목적은 팔력과 다리 힘을 단련하는 것이다.
9. "캠프 캠프" 는 원래 "캠프 댄스" 로 알려져 있습니다. 묘족 선민을 방어로 한 방어적 전쟁을 청사진으로 삼다. 연기자는 갈대를 연주하며 캠프를 만들어 원을 이루며 사방에 용사들이 가득하고 캠프 중앙에 멋진 깃발이 세워져 있음을 나타냈다. 용사들이' 사방이 허리를 굽혀 절하다',' 물구나무서기',' 가슴을 펴고 올려다본다' 는 멋진 깃발을 휘두르며, 춤은 캠프 요새가 견고하고 사기가 높다는 것을 상징한다. 영영' 은 묘족 동포들이 조상의 역사적 공적과 불굴의 영웅성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하기 위해 창작한 춤이다.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현재' 야영' 은 묘족 남녀의 교묘한 행사가 되었다. 장소, 음악, 인원수에 구애받지 않는다. 연기자가 갈대 댄스곡을 연주하면서 공중제비, 물구나무서기, 매달림, 거꾸로 등의 기교를 연기하는 것이 특징이다. 동작 리듬이 선명하고 강건하며, 연기자의 불기 기교를 충분히 과시하였다. 영영' 은 비제 지역의 묘족이 가장 널리 전해지는 오락 헬스 활동이다.
10,' 우몽령' 은 원래' 종춤' 으로, 이어는' 연꽃 먹기' 로 불린다. 이족 선민의 각종 개강 개척, 강장을 질주하는 활동에 기반을 두고 있다. 처음엔 제사 춤이었는데, 이순신의' 불의 날' 때 공연을 했다. 지금까지 전해져 명절축제의 일종의 춤이 되었다. 그것은 비제 지역의 이순신의 가장 대표적인 전통 스포츠 무용 중의 하나이다.
우몽령의 공연은 장소, 음악, 인원의 제한을 받지 않는다. 종소리는 전장에서 기사의 높은 투지를 상징하고 양가죽 북은 용사 원정의 나팔을 상징한다. 그는 손에 리본으로 묶인 구리 종을 들고 발목에 방울을 달았다. 편종은 춤을 추면서 은은하고, 그의 동작은 거칠고 힘이 있다. 우몽산 이족 사람들의 순박하고 솔직한 성격을 구현했다.
"겹겹이 나한", "벨소리가 허리를 감싸고 있다", "등을 외우다", "앞뒤로 구르다", "금갈고리를 거꾸로 걸어라", "독수리날개를 펴다" 와 같은 어려운 동작을 많이 하고, 운동량이 많고, 외형이 아름답고, 춤 자세와 기교가 조화를 이룬다. 우몽령은 이족 군중이 즐겁게 보는 헬스 오락 활동이다.
1 1,' 데샤구' 중국어 번역은' 망치춤' 을 의미한다. 주로 독산현 상사진 묵비향에 분포한다.
양촌은 부이족 특유의 오래된 무술 무용 형식이다.
혼수사상, 국가명절, 집을 지을 때마다 마을의 남녀노소가 모여 데이트를 하고 망치를 들고 춤을 춘다.
공연 형식은 남녀 군무를 하고, 손춤을 위주로 하고, 발춤을 보조한다. 이름은 "스퀴즈", "스매싱", "스매싱 해머", "스매싱 해머", "활 스텝", "바운스, 킥, 후크, 삽" 입니다. 춤은 두터우며 힘이 있고, 강직한 아름다움이 있다. 바이족 사람들이 두려워하지 않고, 고향을 사랑하고, 자신을 사랑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민족 정신으로. 소품은 가시가 달린 망치로, 흔히' 늑대치봉' 이라고 불린다. 사용된 무술 루틴은 먼저 후공격을 방지하고, 공격보다 큰 것을 방지하고, 중간에 공격이 있어 위주를 방지하는 것이다.
12,' 아쿠아레' 는 수족 특유의 전통체육무용으로 역사가 유구하여 삼도현 수룡향채마을과 두강 읍 우현파에서 유행한다.
그것은 처음에는' 모내기 시작' 과' 직포 시작' 이라는 제사 활동을 축하하기 위해 특별히 고안된 춤이었다.
소품' 삼현각고' 는 수족 선민의 지혜의 결정체이다. 드럼은 통나무 통으로 펀칭되고, 양끝은 선탠 소가죽으로 조여져 있습니다. 북측에는 한 대각선과 세 개의 현이 박혀 있다. 나팔은 농경을 대표하고, 세 줄은 방직을 대표하며, 수족의 농경과 방직 문화를 표현했다.
연기자의 수에는 제한이 없다. 공연할 때 남녀가 전파하고, 노래하고 춤을 추며, 공연 장면은 장관이고 열렬하다. 동작은 독특한 몸짓으로 수족 선민의 고된 창업 과정을 생생하게 기록하며 수족 인민이 행복한 집을 짓고, 인민이 부유하고, 음식이 풍부한 아름다운 소망을 표현했다. 독특한 민족 공연 프로그램으로 수족 민간 문화 예술의 빛을 발하고 있다.
13, 묘족 아가씨가' 콜리플라워 페스티벌' 때 거행한 전통 공연입니다. 이 경기는 매우 즐겁고 재미있다.
꽃드레스 입은 경기를 통해 묘족 여성의 화려한 의상뿐만 아니라 묘족 처녀의 근면, 선량, 총명, 아름다운 생활에 대한 추구도 선보였다. 묘족 동포들의 단결과 협력의 조화로운 집단정신도 보여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