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량옥 (1865 ~ 1940), 전당 (오늘 저장항주) 사람, 셰판 후예. 만청청관, 저명한 학자, 교육자, 인감가, 화가.
이양옥은 서릉인사의 창시자 중 한 명으로 중일 문화교류와 민간 외교의 선구자로 일본 근대 인도학과 서예에 큰 영향을 미쳤다. 그의 작품은 일본에서 매우 존경받는다. 그의 백년 노화는 국내외에서 모두 유명하다. 그는 현대 금석학 문화의 집대성자로,' 저장파를 융합한 집대성자' 로 불리며 오창석 조 () 와 함께' 신저장파 ()' 3 대 대표로 불린다. 비서각 사권',' 식옥선각 민들레',' 브로네 집 민들레',' 고금의 은마을' 등이 있다. 이양옥은 청대에 이후에 이어 또 다른 위대한 작가이다
중국어 이름: 리양옥
리량옥 Mbth
별명: 이의산
민족: 한족
출생지: 절강 항주
생년월일: 1865
사망 날짜: 1940
직업: 청대 관원, 학자, 교육자, 인감가.
대학원: 청나라 공물 학생
주요 업적: 후기 청 왕조의 인감과 서예 마스터
주요 성과: 서릉 인사 창립자 중 한 명.
중일 문화 교류의 선구자
신절파 대표
대표작:' 백일인생' 등.
별명: 사범의 후예
크기: 화산이라는 단어는 일명 운산 운산 운산 운산이라고도 한다.
시간: 청말
아들: 리, 이삭, 리어강.
손자: 각박한 말, 각박한 말.
증손자: 이진우
캐릭터의 생활
광인인전' 과' 중국 예술가 성씨 사전' 에 따르면 이양옥 (1865- 1940) 자윤산, 자윤산, 호윤산이다. 청승은 천성이 충후하고, 말이 풍부하고, 행동거지가 소탈하다. 그는 여행문을 다녔고, 두 주의 문목에 살았다. 그 토지인 청전 갑사로 인해 인감에 종사하여 진나라와 한 () 을 모방하고, 동시에 남북 () 에 능통하다. 구도가 균일하고 정확하며 칼법이 가파르다. 나는 해서체로 장문을 새기는 것을 특히 좋아한다. 이 100 년 전의 그림은 그 시대로 유명하다. 일흔여섯 살에 돌아가다.
중국 미술잡지' 와' 항보' 에 따르면 광서는 30 년 (1904), 리양옥, 오인, 정인, 왕복암, 예위명 등이 서호고산에 서릉인쇄사를 설립했다고 한다.
1940 기간 이양옥이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서화진품과 평생의 석각조각 작품이 전쟁 중에 깡그리 약탈당했다. 가슴이 찢어지고 슬픔이 깊어 갑자기 뇌일혈이 터졌다. 상해법조계 무명남로 아파트에서 갑자기 76 세를 일기로 세상을 떠났다.
주요 성과
"광인인물전" 과 "중국미술잡지" 에 따르면 이양옥은 남북으로, 장법이 고르고, 칼법이 날카롭고, 특히 해서체, 발문을 새기는 것을 좋아한다. 그는' 저장파를 융합한 집대성자' 로 오창석 조 () 와 함께' 신저장파 ()' 라고 불렀다.
중국 서화사의 저명한 인물로서 리양옥의 생애사적은 각종 미술 고전 문헌과 예술사서에 광범위하게 기재되어 있으며, 각각' 광인전',' 강단서 원고',' 중국 예술가 성씨 사전',' 중국 서화예술사전',' 절강성 서화명문인 사전',' 저장 고금 인물 사전' 에 의해 기재되었다
Li Liangyu 는 유명한 금석학 및 인감 학술 단체 인 서릉 인쇄사 설립에 참여했습니다. 그는 서릉 인사의 창시자 중 한 명이자 서릉 인사의 초기 회원 중 한 명이다. 그의 백년 노화는 국내외에 명성을 떨쳐 세계 각지의 수집가들이 소장하고 있다.
이양옥은 젊은 나이에 우아한 감상가가 되었다. 여러 세대의 학술지식의 침음과 선본의 배양으로 인해.
성격 평가
이양옥의 서예' 에서 이양옥은 "행경직장기도가 좋고, 인감이 묘묘하다" 고 평가했다. 남북파는 몇 년 동안 전문적으로 일했고, 백년의 붓을 만들었다. 클릭합니다
저명한 문화학자 이진우는' 리양옥 진장전 7 곡' 을 평가하며 "양진의 아름다운 풍경은 꿈만 같고 옥은 서리를 깨뜨린다" 고 말했다. 김궐은 서늘하고 한가한 한이 있고, 인석벽설로 뽕나무를 건너고 있다. 연화살에 남아 뽕나무를 유인하여, 서향이 그윽하다. 뒷뜰의 구불한 길은 듣기 좋고, 세상에는 만정이 거의 없다. 클릭합니다
만청유명한 시인, 화가는 일찍이 대련을 문제 삼아 "취극유열, 사비화 전" 이라고 말했다. 요약은 "동파구서 구집, 안산인제, 동년상" 이다. 광서 초여름, 나는 여주 신장에서 놀았다. 고형은 그것을 가지고 기억하고 있다. (서양속담, 가족속담). " 대련 1982 는 국가 3 급 유물로 감정되었다.
호남 공예미술전문학원은 이양옥을' 저장파를 융합한 대사급 인물' 으로 평가했다.
중국망: 이양옥 선생은 만청의 중요한 비각가와 전각대사입니다. 현대 금석학 발전의 집대성자 중 한 명인 그는 평생 심혈을 기울인 인쇄를 마치기 전에 조용히 떠났다. 금석학의 전승과 발전에 대해서는 미래의 연구자들에게 큰 손실이다. 이양옥 선생의 만년의 비참한 처지, 그리고 그의 금석학 작품은 문인 사건을 청산하거나 박물관에 들어가 국민이 감상할 수 있도록 해야 했던 불행한 처지는 중화민족 전체의 항전 시기 깊은 고난을 여러 각도에서 반영한 것이다.
기록
광은인전
강단서 초안
송원 명청 인쇄연대표 (2 부)
인감 달력1051-1911
일화전고
이 책을 듣고 좀 쉬어라.
만년, 이양옥은 집에서는 늘 과묵해서 가족들은 그가 생활 속에서 말하는 것을 거의 듣지 못했다. 이양옥의 생활은 매우 규칙적이고 질서 정연하다. 그는 매일 날이 밝자마자 일어나 죽포를 입고 외원길을 가로질러 만송령의 산길을 가로질러 장교 육랑문영 일대의 서호변으로 곧장 가다가 돌아왔다. 아침에 이렇게 긴 길을 걸었는데, 그는 늘 혼자' 정수당' 에서 아침죽을 먹고, 그리고 한 줄의 인석이 가득한' 곡향당' 의 왼쪽 사랑방, 즉 그의 서재로 가서 그의 하루의 일을 시작한다.
그는 인석이 가득한 책상 옆에 둘러앉아 조용히 읽었을 것이다. 또는 그의 인감 조각 샘플 디자인에 집중하고 반복적으로 씁니다. 아니면 수수방관 로비의 한쪽을 청석과 인석이나 칼로 갈아서 만든 것이다. 때때로 그는 자신이 사온 주사와 아내가 만든 실크 면 등의 재료로 자신의 이상적인 인주를 직접 준비한다. 그는 직접 만든 인토가 더 생동감 있고 오래간다고 생각한다. 오늘 장보들이 좋아하는 백세도는 모두 이렇다. 이량옥 선생은 종이를 자르고, 인쇄하고, 잉크를 묻히고, 한 사람이 고향당에 인쇄한 후, 결국 비준했다. 그의 두터운 수양, 뛰어난 기예, 엄밀한 태도의 귀중한 결정체이다.
하루 종일 부지런히 공부하고 인감을 새기는 것 외에도, 가끔 이양옥은 정원의 한 귀퉁이에 가서 자신이 직접 재배한 모란과 금귤에 물을 주고 비료를 주는 등 잠시 한가로움을 즐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근면하면서도 검소하다
만년에 이양옥은 통상 매우 소박한 생활을 하고 있다. 그는 가족 회식에 거의 참석하지 않고 음식도 상당히 간단하다. 그는 늘 스스로 작은 질항아리에서 밥을 짓는다. 매일 저녁, 그는 자기 집 정원에서 푸르고 연한 유채나무 두 그루를 파서 스스로 깨끗이 씻고 썰어 집에서 받은 햄 껍질을 끓여 만든 국을 독특한 요리로 따로 먹는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음식은 이렇게 간단하지만, 그는 항상 식사 후에 자신을 칭찬한다. 이것은 진정한 즐거움이다, 그는 그의 즐거움을 바꾸지 않는다.
실제로, Li Liangyu 의 수입은 일본이 중국에 대한 전면적 인 침략 전쟁을 시작하기 전에 괜찮지 만 인생은 매우 간단합니다. 그가 신은 양말은 아내가 흰 천으로 꿰매고, 매일 신는 것은 헝겊 신발 한 켤레나 신발 한 켤레와 긴 셔츠 몇 벌뿐이다. 그 자신은 매우 검소하지만, 다른 사람에게는 매우 관대하다. 그는 한 달에 네 닢을 초과할 수 없고, 한 달에 두 닢을 주는 것이 그들에게 매우 관대하다는 기준을 정했다. 당시 은화 한 닢은 쌀 100 근을 살 수 있었다. 그는 은화 다섯 닢을 써서 그의 손자 한 명에게 책을 사주었다. 그가 다정하고 자녀와 손자 교육을 중시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양옥은 평생 근검절약했지만 인석과 금석학 연구와 관련된 투자를 주저하지 않고 수집했다. 그는' 백년도 인보서' 에서 막부 외곽구를 참관할 수 있는 기회를 이용하여 현지에서 품질이 좋고 저렴한 청전석 등 양질의 석재를 대량으로 구입해 인감 작품을 창작했다고 언급했다. 이것은 아마도 그 자신의 인생에서 유일하게 비싼 지출일 것이다. 이양옥은 별다른 부탁이 없어 일년 내내 금석학과 인감에 공을 들였다.
백두가 터지다.
일본 침략자들이 항주에 접근함에 따라 이량옥의 평온한 생활은 영원히 사라졌다. 1937165438+10 월 5 일 일본군은 항저우 베이 북쪽 해안에 상륙했고, 12 년 2 월 24 일 항저우가 함락됐다. 일본군이 시내에 들어간 후 항주에서 4 천여 명의 민간인을 학살하여 피가 강으로 흘렀다. 이양옥은 큰불을 피하기 위해 가족과 함께 도망쳐야 했다. 다행히도, 그의 셋째 아들인 리는 그의 향신이 호송하여 온주해로를 통과했다. 결국 그는 상해 영미 조계의 넷째 아들 이씨네 집에서 피난하여 정착할 수 있었다. 일가족이 목숨을 잃었지만 항주의 이가노옥은 일본의 침입으로 불타고 약탈당했다. 이양옥 선생의 일생 심혈을 모은 명가의 서첩, 진기한 명화, 석각 작품들이 모두 깡그리 약탈당했다. 이씨 댁은 이때부터 몰락했다.
이 비보를 듣고, 70 대 이양옥은 비통했다. 전세의 서화진품과 그의 일생의 심혈을 모은 석조작품들이 전쟁 중에 강탈당했기 때문에, 그의 마음은 칼에 얽히고설키고 몹시 분노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1940 년 봄 어느 날, 그는 갑자기 뇌졸중으로 상해법조계 무명남로의 아파트에서 급사했다.
가족 구성원
이양옥은 청대 문단의 거장이며, 저장서사파의 대표 인물이다.
이양옥의 아버지와 할아버지 (이자치) 는 모두 청대의 거인이다. 그의 장남, 차자, 사자는 각각 중국 근대 명의사 이술지, 민국 고위 장군 리어강, 중국 근대 유명 교육자 이이다. 판자는 민국의 개국 명장, 사승지이다. 손자는 당대의 유명한 외교관이다. 손녀는 중국 소아과 의학의 선구자 이화입니다. 증손자는 저명한 학자 이진옥이다.
항주 이씨 가문에서 태어났고, 그 가문은 줄곧 엄격하고 정통적인 세대 전통을 따르고 있다. 청대에는 10 대' 심량, 가성진양' 이 있다. 이양옥은' 선' 후배, 단어' 산' 으로, 그는 사범 (이새의 이름은) 의 후손이 아니다. 청대 이래 항성 이가는 사범의 후예로서 대대로 이어져 중국 전통문화의 보존과 발전에 묵묵히 기여하였다.
의 할아버지 이자치는 문화가 항주에 있는 중요한 창시자로, 영향이 매우 깊다. 이자성은 평생 서화 소장품이 풍부한데, 역대 장원의 대련과 시문뿐만 아니라 명대 화가 원수영의 산수작품 등 진품도 있다. 자두의 빗속에서 화살을 타고 중류의 상창교에 넘어져 96 세를 일기로 했다.
역사 기록에 따르면 이양옥의 조상은 강자야, 주조의 창시자였다.
개인사업
이양옥의 손자와 저명한 외교관에 따르면 이양옥의 저서는 이미 일본에 흩어져 있다고 한다. 1937, 12 년 일본군이 항주를 점령한 후, 이양옥의 작품은 대량으로 수색되어 일본으로 운반되어 평생 창작한 작품이 많지만 국내 소장품 시장에 남아 있는 수는 매우 제한적이다. 저장서화명명문록' 에 따르면 이양옥은 평생 비첩이 풍부해 작품이 많이 전해졌지만 항일전쟁 때는 비교적 흩어져 있었다.
서예가로서 이양옥은' 비서각' (강욱 (19 10) 악하),' 식옥선각' 민들레 ('춘중' 마오이) 네 권을 썼다
이양옥은' 쌍갈고리 고묵 추출집',' 쌍갈고리 유명인 인화' 등의 작품도 모사했다. 쌍갈고리고묵추출집' 은 청광서 33 년 (1907) 가을 이량옥이 지은 것이다. 그것은 623 개의 고대 도장의 복제품으로, 페이지당 1 9 개의 도장이 있는데, 여기에는 어양산 임인, 샹즈 음소거, 옹방은과 같은 선배들의 도장이 포함되어 있다. 쌍갈고리 유명인인 인도' 는 청광서 14 년 (1888) 샤이량옥이 지은 것이다. 이 스펙트럼은 초기에 이의산에 의해 베껴 썼고, 유명인은 582 권을 인쇄하고, 페이지당 1 권에서 11 권까지, 손승택 북평손 연기산 금식서, 동치창인, 증국번 인도 등 유명인들이 많았다. , 인쇄 및 저장되었습니다.
인감작품' 청전석 한가장 2' 는 이양옥이 19 18 에서 만든 것이다. 첫 번째 인문은' 미주 티베트야' 이고, 두 번째 인문은' 감사합니다, 소속주의' 의 첫 번째 원문은' 나는 흑자, 나는 담백함, 사속주의' 이다. 거실 밖에는 제비, 정원의 나무와 석두 들쭉날쭉함, 그리고 여러 가지 명화가 있다. 모든 손님은 취월 () 을 타거나 추태를 부리거나, 인고 () 인고 () 가 은근히 그 재미를 감추고 그 속에서 행하며 세속적인 일을 듣고 싶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감히 자칭할 수는 없지만, 용옹의 꽃, 술, 쌀가루의 돌. 두 번째 단락의 원문은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세상의 흔적을 뛰어넘어 고민할 수 있을까?" 입니다. 옥유공군자 향은 이미 태산으로 돌아갔는데, 천문이 가장 좋은 곳이다. 산봉우리가 아름다움을 겨루고, 산골짜기가 기이한 것을 겨루어 헤아릴 수 없다. 나는 그의 말을 듣고 함께 관광을 갈 수 없어 산과 강의 인연을 맺기 위해 연운에 푹 빠져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너무 아깝다! 명리는 힘들지만, 불후의 추구를 위해 붉은 먼지에 감사하고 세속을 기부하는 것은 어렵지 않다. 나도 용서받지 않는 자신을 비웃었다. ""
리양옥각석 및 석백년수면': 이 네 화면은 이양옥이 할아버지 90 생신을 위해 처음 만든 수성도장을 확장했다. 나중에, 그것은 선물로 이 네 축으로 발전했다. 문해: 진가의 만년, 아버지 구단, 술자리에서 모든 일이 뜻대로 되기를 기원합니다. 옥고리는 안씨를 거두어 벌레 조각을 부끄러워하는 법을 배웠고, 일찍이 매달려있는 그림을 만들어 라이 춤을 추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시간이 흘러 눈 깜짝할 사이에 20 여 년이 흘렀다. 친한 친구들은 그들을 만날 때마다 그들을 좋아한다. 만약 그들이 공동의 이익을 위해 그렇게 한다면, 그들은 너무 오래 살지 못할 것이다. 그가 몇 마디 하자 이운 메이 씨는 그에게 상을 주고 시정을 요청했다. 민국은 20 년 봄, 전당은 수춘당에서 작은 명성을 얻었다. 도장: 전당자 좌선좌 (흰색) 의 후손 (주).
이양옥 선생은' 장수지도' 를 위해 순서를 정했다
양옥은 그녀의 조상의 가르침을 물려받았지만, 그녀는 결코 스스로 즐기지 않았다. 네가 완성될 때 석두 잘 돌봐라. 이가 약간 길어서 유람 화면이 인석 지역을 덮고 있다. 싸고 심었는데, 수확이라는 것을 알게 되면 아무 때나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당시 공부했지만 지식면은 확장되지 않았고 흥미도 풍부하지 않았다. 영가엽모청 한홍은 철필명을 사용한다. 당시 루소량의 유럽 임용에 적응했고, 만나자마자 그와 친구를 사귀는 것을 잊고 최선을 다해 연구하기 시작했다. 붓의 기원과 각종 유파 중에서 나는 관보에 대해 조금 엿보았다.
둘째 형의 시랑도 손님이다. 치위 () 는 원건재 () 가 당노인 () 이라고 불렀는데, 이미 백 살이 되었다고 말했다. 한번은 춘묘 남순에서 나는 진한을 청해서' 고' 라는 글자로 그를 문으로 맞이했다. 주자운 씨는 자신의 장수를 기념하기 위해 일련의 수자와 석각 도장을 만들었다. 아버지의 생명은 여섯 살이고, 형도 석두 묘사를 하며 백년의 생명을 모았다.
제드의 말은 휴학을 해서 보충하지 못했다.
20 세의 의화단, 여공이 해변으로 이사를 갔고, 여카이도 왔지만, 그는 100 개의 정사각형의 석두, 원형과 직사각형으로 골랐고, 각각 그 모양과 품질을 가지고 구도를 형성하기 위해서였다. 시골에 가서, 나는 지금까지 리우를 만났다. _ _ 칼 놀이, 추운 날씨 달력, 장례식 시작, 상하 두 권으로 나뉜다. 자습충기, Xi 백만이 될 때. 그러나, 우리는 이 기회를 빌어 조정의 춤, 위위의 즐거움을 풍요롭게 하고, 기왕조 국민들에게 감사해야 한다. 아니면 당대 학자들에게 배척당하지 않을까요?
광서 8 년 인음, 스무 살, 백화 생일. 전당 이양옥은 정해부의 쌍계당에 바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