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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들을 교육하는 방법: 정신 배양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베이징 사범 대학 유 단 교수

중국 문화의 체험자와 전파자로서 문화학자는 댄이' 문명의 여행' 을 방문하여 그의 성장 이야기를 들려주었다. 어렸을 때 아버지의 권유는 그녀에게 어떤 영향을 미쳤습니까? 자, 그녀의 여섯 살 난 딸의 어머니로서, 우단은 어떻게 그녀의 딸을 교육시켰을까? 유단은 오늘날 사회 부모들이 아이를 성공시키기 위해 신고한 오수반, 영어반, 여름 해외 유학반, 각종 취미반에 대해 어떻게 생각합니까? 앞으로 중학생은 반드시 규범화된 훈련, 엄밀함, 논리가 있어야 한다. 중학생들의 정신 발전은 기본적으로 성인이 되어 판단력이 많이 생기기 시작했기 때문이다. 그러나 유치원에서 초등학교에 이르기까지 자신의 존엄성과 자유에 대한 확실성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 이것들은 집에서 처음으로 완성한 교육이다. 첫째, 학교는 한 아이의 완전한 인격과 품질의 교육을 완성할 수 없기 때문이다. 둘째, 학교는 한 아이의 마음과 태도를 완전히 발전시킬 수 없다. 학교는 아이들에게 좋은 지식 체계를 줄 수 있다. 하지만 학교는 내가 이 아이를 얼마나 훌륭한 사람으로 키웠는지 의무도 약속도 하지 않았다. 내가 그의 사고를 개발하는 것은 어떻습니까? 이것은 학교 교육의 모든 의무가 아니다. 부모님의 기대가 너무 높으면 결국 실망할 수도 있다. 우리는 너무 많은 아이들이 그들의 부모님을 위해 그들의 희망과 소망을 실현했다. 사실 가정 교육을 잘 해야 한다. 아이가 유치원에서 초등학교에 이르는 것은 그 성격을 결정하는 과정이다. 첫째, 그들은 행복하고, 신뢰하고, 자존감, 존엄성, 자유를 느끼게 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자신감명언) 이것들은 구걸하는 것이 아니다. 교육 심리와 태도의 배양은 학교가 할 수 있는 것도 아니고, 학교가 할 수 있는 것도 아니다. 완성 된 것은 교육 시스템입니다. 심성은 의지, 포부, 머리, 심성, 기질의 문제이다. 심성수양: 결국 무엇을 하든 성공 여부다. 주로 어떤 마음인지 본다. 때때로 하나의 생각이 너의 모든 것을 결정할 수 있다. 모든 사람은 이런 경험을 할 것이다. 만약 당신이 한 가지 일을 하기로 결심한다면, 당신은 그 과정에서 최선을 다하고, 최선을 다하고,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끝까지 견지한다면, 결과는 대부분 성공할 것이다. 만약 처음부터 흔들리거나 할 수 없거나 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면, 하는 과정에서 정력이 부족해 숨을 쉴 수 없고, 중도에 포기하고, 대부분의 일은 할 수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그래서 톨스토이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결심은 힘이고, 믿음은 성공이다." 이것이 오스틴이 말한 이유입니다. "이 세상은 심리적인 실패를 제외하고는 실패하지 않았습니다." 한 가지 일을 하는 것은 이렇다. 일생도 마찬가지다. 자신이 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만이 이길 수 있고, 자신이 위대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만이 소원을 이룰 수 있다. 정신에너지가 각 방면을 결정한다. 예를 들어, 마음은 학업 성공을 결정합니다. "배우지 않으면 다재다능할 수 없고, 배우고 싶지 않으면 배울 수 없다." (제갈량) 선량한 문제를 해결하기만 하면 공부에 대한 열정, 공부에 대한 관심, 의지,' 나에게 배우라' 에서' 내가 배우겠다' 에 이르기까지 자동적이고 능동적으로 공부할 수 있다면 공부에 특히 두드러질 것이다. 일반적으로 성공적인 가정교육, 학교교육, 자기교육은 모두 정신에너지 개발에 특히 좋다. 그 위대한 대가들, 부모 문화는 높지 않고, 과외에 쓰는 정력이 적고,' 배독' 도 없고, 스승도 없는데, 왜 성공할 수 있을까? 그 이유는 아이들의 정신 에너지를 개발하고 아이의 야망, 관심, 자신감, 의지를 키워 주었기 때문이다. 로만 롤랜드는 "성인이 시대에 서서히 탈락하는 가장 큰 이유는 나이 증가가 아니라 학습 열정이 떨어지는 것" 이라고 말했다. 학습의 열정과 상향정신은 공부의 가장 중요한 원동력이다. 이런 열정과 정신이 없으면 공부할 마음이 없으면 계속 공부하고 평생 공부할 수 없다. 젊은이들이 가장 활기찬 사람으로 여겨지는 것은 사회 전체의 희망이며, 그들의 마음과 정신에 있다. 많은 사람들은 젊었을 때 동경, 희망, 긍정적인 열정으로 가득 찼다. 그러나 그들은 약간의 좌절을 겪은 후 희망이 없어졌고, 기대가 없어졌고, 공부의 동력도 없어졌다. 특히 결혼 후, 나 자신에 대한 희망을 잃고 모든 희망을 아이에게 걸었다. 이것이 부모가 특히 자녀의 교육에 투자하기를 원하지만 자신에게 투자하기를 꺼리는 이유입니다. 이것은 전적으로 자신의 마음을 잃었기 때문이다. 이른바' 상은 마음보다 크고, 사람은 두 번째로 죽는다' 는 것이다. " 마음이 죽으면 사람이 끝난다. 많은 성인들은 모두 자신에게 고지식한 사람이다. 어쩐지 돈이 화가 나서 40 대 이상의 사람은 모두 총살해야 한다고 말하는 것도 당연하다. 말은 비록 과격하지만 꽤 일리가 있다. 마음이 죽은 성인은 어떻게 계속 공부하고 평생 공부합니까? 마음가짐은 학습의 성공뿐만 아니라 사업의 성공도 결정한다. 아이가 서로 관심을 갖는 정신을 길러야 한다. 아이들이 군중 속에서 자라게 하는 것이 더 좋은 환경이다. 그들의 호환성을 배양하다. 이렇게 하면 아이의 창조적 즐거움을 키울 수 있기 때문이다. 놀고 놀면 즐겁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의존적인 행복도 있지만 좋아하는 사치품을 사면 훨씬 더 행복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그러나, 당신의 모든 기쁨은 의존적입니다. 너는 언젠가 네가 이런 즐거움을 박탈당할 것이라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자신을 최고경지까지 행복하게 할 수 있을까? 그럼 당신만이 만든 행복입니다. 위단 선생님은 여기서 또 다른 이야기를 했다. 임어당이' 소동파전' 을 썼을 때 소동포에게 평가를 했다. 그는 그를 "구제 불능의 낙관주의자" 라고 불렀다. 이 사람은 소주와 항주에서 좋은 나날을 보낼 때는 행복했지만, 천애각으로 추방될 때는 행복했기 때문이다. 그는 "나는 황야에서 여생을 보내는 것을 싫어한다. 클릭합니다 그는 이곳이 경치가 좋아서 놀러 갈 수 있다고 말했다. 그리고 그는 "하루에 300 개의 리치가 영남인으로 자라기에는 게으르다" 고 말했다. 그는 내가 리치가 있으면 동파팔꿈치를 먹지 말라고 했다. 그는 "하늘이 좋은 달명, 중추국화꽃이 피었을 때 중양절이다" 고 말했다. 달이 있으면 추석을 축하하고, 국화가 있으면 중양절을 축하한다. 나는 매일 이 명절을 축하한다. 사실, 그가 무정한지 아닌지에 달려 있습니다. 그러나 사람은 이렇게 낙관적일 수 있다. 이 사람이 바로 그가 옮겨진 곳이다. 그는 "이 안심은 바로 나의 고향이다. 클릭합니다 내 마음은 여기에 정착할 수 있다. 이것은 나의 고향이다. 임어당은 이 사람이 정말 필요하다고 말했다. 우리는 이 경지가 낙관적이라고 생각한다. 빈곤, 질병, 고문, 심지어 죽음도 박탈할 수 없다. 이것은 얼마나 사람을 기쁘게 하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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