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70 년대 말, 30 대 가까이 아이의 키와 외모를 가진 두연이는 웃음이라는 소녀를 입양했다. 웃음과 춤을 추기 위해 두보는 시내에서 창업하여 간식 장사를 시작했다. 몇 년간의 분투를 거쳐 두보의 장사가 정상 궤도에 올랐고, 그녀도 효효효를 전문 무용학교에 보냈다. 그러나 허황된 웃음은 두쥐안 에 대해 나쁜 예감을 갖기 시작했다. 소효를 끌지 않기 위해 두보는 소효친부모를 찾는 길에 올랐고, 몇 년 전에 남겨진 작은 무용화 한 마리가 소효신세의 수수께끼를 드러냈습니다. 웃음의 미래를 위해 두보는 웃음을 어머니에게 돌려보내는 무용선생님 주란 곁을 선택하면서도 묵묵히 웃음을 지켰습니다. 샤오샤오는 새 집에서 그녀가 원하는 삶을 얻지 못했다. 그녀는 주가의 따돌림을 받아 사고로 눈을 다쳐 시력을 잃을 위험이 있다. 효효효는 그녀의 양어머니 두보를 그리워하기 시작했고 두보 곁으로 돌아가고 싶었다. 두보도 노력을 통해 효효를 위해 눈을 고쳤고, 결국 효샤오와 모녀 정이 깊어졌다.
이 드라마는 작은 가족 서클, 혈연 가족의 사랑을 뛰어넘어 혈연 관계가 없는 아이에 대한 포켓 어머니의 사랑을 표현했다. 이런 사랑은 가정극을 초월하는 형형상적 의미를 가지고 있고, 포켓 악당의 내면의 사랑은 극적인 긴장감을 제공하며, 내외 대비에서 우화적인 상징을 만들어 낸다. 어떤 사람은 겉모습은 화려하지만 마음은 옹졸하고 편협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극중 두이과 후안은 키는 작지만 마음은 넓고 밝다. 안팎의 작은 대비가 전극에 뚜렷한 양의 에너지 값을 제공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