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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자에 대한 정보를 묻다

일생

안영 (기원전 578-기원전 500 년), 자중, 석평인, 본명, 일명 의위 (현재 산둥 고밀) 사람. 춘추 말기에 중요한 정치가, 사상가, 외교관.

안영은 제나라 의사 위연의 아들이다. 생활이 검소하고 하사의 겸손으로 유명하다. 모두 안영이 짧고 못생겼다고 한다. 제 26 년 (기원전 556 년), 병으로 죽고, 안영이 계승하여 의사가 되었다. 연이어 제 () 장공 () 등직을 맡고, 조정 50 여 년을 보좌하다. 화요일 10 년 (기원전 500 년), 안영 병사입니다. 공자는 일찍이 "백성을 구하고 칭찬하지 않고, 삼왕을 보충하고, 움직이지 않는다" 고 칭찬했다. 안자는 신사다! " 현존하는 안영묘는 박보칠도진 영순촌 남동쪽으로 약 350 미터 떨어진 곳에 있다.

안영은 총명하고 영리하여 말솜씨가 좋다. 국사를 보좌하여 여러 차례 제왕에게 충고하였다. 그는 유연하고 원칙도 있고 출국도 굴욕도 없이 제나라의 민족 존엄과 위신을 수호했다. 사마천은 안영 () 에 대한 추앙이 극진하여 그를 관중 () 에 비유했다.

[이 단락 편집] 나라를 다스리는 길

어진 사람은 장수하고, 화목하면 태어난다.

"인" 은 유교 "인정 애민" 의 주요 이론이자 연자 시정의 중심 내용이다. 안자는 관종의' 고치고 싶으면 반드시 국민을 사랑해야 한다' 는 사상을 높이 찬양한다. 그는 "의미는 국민을 사랑하는 것보다 높고, 행동은 오락민보다 두껍다" 고 주장했다. \ "기근 의 경우, 국가 는 식량 구호 를 나누어 거부, 그는 구호 를 위해 피해자 에게 자신의 음식을 나누어 준 다음, 군주 에게 구호 를 충고, 사람들은 깊은 사랑을 받았다. 대외적으로 주변국과의 평화 공존을 주장하며 공격하지 않는다. 노루를 참수하고 싶다. "예식으로 노를 대하고, 나의 원망을 풀고, 그 뒤에 남겨두고, 나의 덕을 표한다" 고 충고하지만, "노루를 참수하지 않는다."

성실하고 사심이 없고 마음이 넓다

제나라, 사직, 사직, 시아버지를 보좌하고, 정치적으로 일관되게 근정염하고, 청렴결백하며,' 청관은 정본이고 덕의 주인' 을 주장한다. 그는 공평하게 나라를 다스리고, 친척과 친구 부하들은 모두 그에게 일을 하라고 했다. 합법적으로 하고, 불법으로 거절하다. 그는 지금까지 선물을 받은 적이 없다. 도시와 집을 감상할 정도로 크고, 차와 말, 옷까지 작다. 뿐만 아니라, 얀 닫아 은 종종 친척, 친구, 일하는 사람들에게 그의 월급을 준다.

단순한 생활, 순결한 마음, 아주 적은 법.

제비는 매우 소박한 생활을 하며,' 기장이 없는 곡식' 과' 이끼' 를 먹으며' 과량' 이라고 할 수 있다. 지금의 말로 말하자면, 그녀는 채식주의자이다. "천 옷" 을 입고 법정에 앉아 있는 것은 썩은 차다. 나는' 도시에서 가까워서 들어갈 수 없다' 는 허름한 방에서 산다. 공자가 말했듯이, 그는' 반지' 뿐만 아니라' 계색' 도 매우 중시한다. 연자태의 아내가' 늙고 사악하다' 는 것을 보고, 경경은 그의 딸과 함께 결혼하고 싶었지만, 그는 거절했다. 그는 말했다; \ "노인 을 찾아 가서 일을 엉망으로 만든다; 적게 받는 사람은 그 속에 빠져들고, 남편은 색을 보고 의를 잊고, 부유하고 덕을 잃는 것을 보고, 그 반대라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낙관적이고 활달하여 그대로 내버려 두다.

얀 닫아 (Yan Zi) 은 개방적입니다. 냄새를 맡으면 행복 할 것입니다. 공자는 그를 칭찬했다. "그 자리를 차지하지 않고, 사람들의 억울함을 반박하고, 책임을 회피하고, 의야!" 그는 사람됨이 유순하고 대범하며 자기 수양에 치중하고 있음을 설명한다. 얀 닫아 자연 낙천주의, 삶과 죽음에 무관심. 그는 인자함, 성자, 탐욕스러운 자, 무량한 자 등 모든 사람이 인간이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따라서 그는 생로병사를 자연의 법칙으로 여기는 "죽음" 이나 "애사" 를 결코 본 적이 없다. 그는 줄곧 낙관적이고 활달한 심정, 심신 건강, 장수를 유지해 왔다.

[이 단락 편집] \ "연 닫아 봄과 가을 \"

연자의' 춘추' 는 춘추시대 안영 사상 언행에 관한 책이자 우리나라 최초의 단편 소설집이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안영 () 이 만든 것이지만, 지금은 일반적으로 후세 사람들이 그의 언행 일화를 근거로 편성한 것으로 여겨진다. 이 책의 이름은' 사기' 와' 엄관전' 에 처음 등장한다. 한수 예술과 문학의 역사는' 연자' 라고 불리며 유가학설에 등재되어 있다. 책 8 권, 2 15 장, 내외편으로 나뉜다. 이 글은 주로 안자의 언행, 사상, 간결한 언어와 생동감 있는 줄거리를 묘사하고, 안영의 이미지를 써서 높은 예술성을 지녔다. 책 속의 우화는 대부분 연자를 중심으로 줄거리가 완전하고 주제가 집중되며 우화성이 강하여 후세에 대한 우화에 큰 영향을 미친다.

[이 단락 편집] 연 닫아 즉흥 연주

복숭아 두 개가 학자 세 명을 죽였다

전국 시대에 전개장은 서벌을 징발하여 변두리를 넓히는 강력한 공을 가지고 있었다. 구야코는 거인의 구세주를 참수할 권리가 있다. 전개강이 추천하는 공은 호랑이를 구할 힘이 있다. 세 사람은 형제가 되어 자칭' 제본삼언니' 라고 부른다. 그의 공헌으로, 제경공은 그에게' 오객' 이라는 영예를 수여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그들 셋은 공로에 의지하여 담력에 기대어 간단할 뿐만 아니라 경경 앞에서도 무례하다. 파벌조차도 점차 국가 안정의 숨겨진 위험이되었습니다. Qixiang 연의 유아, 즉 연 닫아 깊은 걱정, 그것을 제거하고 싶어 하지만 공 징 은 동의하지 않는다 걱정, 그래서 세 사람과 원수를 맺습니다.

어느 날 시집가서 연회를 열어 루를 대접했다. 술을 반쯤 마셨을 때, 안자는 화원의 사람들을 초청하여 금도를 따러 가서 양국의 동맹을 축하했다. 경경이 연주를 허락한 후, 안자는 원림 수집가를 이끌고 직접 연주를 감독했다. 복숭아를 여섯 개 땄는데, "사발처럼 크고, 숯처럼 붉고, 맑은 향기가 코를 찌른다." 예식에 따르면, 제루 2 왕은 각각 1 을 누리고, 제루 양국은 각각 1 을 즐긴다. 접시에 아직 두 개가 남아 있는데, 얀 Zi 는 재능을 표창하기 위해 열심히 일하는 사람들에게 상을 줄 것을 요청했다. 제경공은 신하들에게 자신을 추천해 달라고 부탁했고, 연자는 복숭아를 그들에게 주었다.

공 (gong) 과 구 에센 (gu eizi) 은 구세주의 일에 자신을 추천했다. 그들이 스스로 공로를 추천했을 때, 얀 닫아 (Yan zi) 은 그들의 공로를 긍정했고, 즉시 복숭아 두 개를 따로 주었다. 전개강은 스스로 추천하여 변방을 개척하는 데 공을 세웠다. 연자는 전개강의 공헌이 가장 크다고 평가했지만 복숭아는 더 이상 필요 없다. 내년 복숭아가 익을 때까지 기다렸다가 장려할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제경공은 자신이 늦게 추천했다고 말했다. 복숭아가 없어 그의 위대한 공적을 표창했다. Tian Kaijiang 은 이것이 수치라고 생각하지만, 그의 위대한 업적 때문에 복숭아를 얻을 수 없으므로 칼로 자살했습니다. 곡야자와 궁손결은 자신의 자질구레한 일에 부끄러움을 느껴 자살했다. 안영은 복숭아 두 개로 세 명을 제거하여 제나라의 숨겨진 위험을 없앴다.

술잔에서 적을 현명하게 이기다.

춘추 중기에는 제후가 할거하고 전란이 끊이지 않아 중원 강국 김이 제나라를 공격할 예정이다. 제나라의 상황을 이해하기 위해 그는 조돛이라는 의사를 제나라에 보냈다. 제경공이 연회를 열어 조돛을 대접하다. 연회석에서 술이 더워서 모두들 좀 취했다. 조돛이 제경공에게 말했다. "술 한 잔 주세요!" 진경공은 돌아서서 좌우 신하에게 "술을 내 잔에 붓고 손님에게 주세요." 라고 명령했다. 조돛은 조신이 건네준 술을 받아 한 잔 마셨다. 한쪽 에서 이 모든 것을 눈 에 보고, chaochen 는 엄하게 명령했다. "이 술잔을 버리고 주인에게 바꿔 주세요." 당시의 예의에 따르면 술자리에서 군신은 각자의 술잔을 써야 했다. 술잔으로 술을 마시는 것은 이 예절을 어기고 정렬된 불경이다. 조돛이 일부러 이렇게 한 것은 상대방의 반응을 떠보기 위해서였지만, 그는 옥에게 붙잡혔다.

중국으로 돌아온 후, 보고서에 이렇게 말했다. "지금은 제나라를 공격할 때가 아니다. 나는 제나라 군신의 반응을 떠보고 연영이 발견하였다. " 조돛은 제나라가 이렇게 현신이 있다고 생각했는데, 지금 제나라를 공격하는 것은 절대 승산이 없다. 그래서 진평공은 제나라를 공격하는 계획을 포기했다. 적들이 외교 협상을 통해 공격을 포기한 이야기, 즉 지금 말하는' 멍에를 깨는 이야기' 는 안영의 이야기이다. 공자는 안영의 외교 표현을 칭찬하며 "천리 밖, 비고화" 라고 말했는데, 이것은 안자략의 진실한 묘사이다.

개문에 들어가기 전에 개나라에 먼저 가다.

안영은 외국 사절을 맞이할 때 정직할 뿐만 아니라 외국에서도 태도가 단호하고 임기응변으로 사명을 완수했다.

춘추 말기에 제후들은 초국의 강함을 두려워하여 소국이 와서 숭배하지만, 대국은 감히 그것과 동맹을 맺지 못한다. 추국은 제후국의 패주가 되었고, 제나라의 안영봉제경공의 명을 받들어 한 사자를 초나라에 보냈다. 추령왕은 제나라의 사자가 재상 안영이라고 듣고 좌우에 대해 말했다. "연의 키는 5 피트도 안 되지만 성인은 칭한다. 나는 초나라가 강하고 약하다고 생각하는데, 제나라를 모욕하여 초국의 강함을 보여줘야 한다. " 태재는 옆에서 말했다. "제비는 문답에 능하다. 한 가지 일은 그를 모욕하기에 충분하지 않다. 분명히 이렇다. " 초왕은 기뻐서 계획대로 했다.

안영은 조복을 입고 차를 타고 초나라 도성 동문에 왔다. 그가 대문이 열리지 않는 것을 보았을 때, 그는 사람들에게 문을 부르라고 명령했다. 문지기들은 이미 태재의 명령을 받았다. 그는 옆집을 가리키며 말했다. "곽향아, 우리 이 개굴을 들락날락하자!" 이 구멍은 충분히 넓어서 너를 드나들 수 있는데, 왜 성문을 열고 안에서 들어갈 필요가 있느냐? 안영은 듣고 웃으며 말했다. "이것은 개가 드나드는 문이지, 사람이 드나드는 문이 아니다. 개나라에 가는 사람은 개문으로 드나들고, 인국에 가는 사람은 인문으로 드나든다. 나는 내가 인국인지 개국인지 모르겠다. 나는 추 나라가 개 나라가 아니라고 생각한다! 클릭합니다 문지기는 안영의 말을 초령왕에게 전하였다. 추령왕은 듣고 잠시 묵상한 후 어쩔 수 없이 성문을 열도록 명령하여, 안영이 초국의 수도로 들어가게 하였다.

일이 생겼을 때 생각해 보세요.

얼굴이 박물관에 오자 초나라의 대신이 그를 맞이했다. 석간에 격렬한 논쟁이 벌어졌다. 초나라의 의사는 먼저 이렇게 말했다. "태공이 국립국을 봉한 이래, 제나라 () 가 소금을 끓여 밭을 갈고, 부변 () 에는 수만 명의 병사가 있어 초국 () 에 필적하기에 충분하다. 왜 공작 이 중앙 평야 를 지배 한 이후, 이미 단명 한 플래시, 더 이상 장관 을 이끌 수 없습니까? 제나라 영토 광대 한, 많은 인구, 국가 번영, 플러스 연의 지능, 왜 중원 은 더 이상 일어날 수 없습니까? 오히려 우리나라 초국과 동맹을 맺는 것은 정말 이해하기 어렵다. " 안영이 대답했다. "시무를 아는 자는 영웅이고, 마음을 바꾸는 자는 영웅이다. 지난 주 제후가 실세한 후 제후들은 해마다 정벌하여 춘추 오패가 흥성하였다. 제나라는 중원을 제패하고, 진나라 위국은 서룽에서 기고를 재정비하고, 초국은 대지를 제패했다. 이것들은 당연히 모두 인위적인 요소이지만, 대부분은 여전히 하늘의 뜻에 달려 있다. 그동안 진문공의 재능으로 그는 사방팔방으로 도망쳤다. 진 mugong 는 xirong 후, wenwu 전성기, 그의 죽음 이후 후손 약화, 더 이상 과거의 영광을 흔들 수 없다고 말했다; 심지어 당신 추, 이후, 또한 우 와 김 괴롭힘 과 유린 을 받았다. 설마 기약만 있는 건가? 오늘, 함께 연맹을 잘 사귀는 것은 단지 이웃 국가들 사이의 우호적인 왕래일 뿐이다. 초국의 유명한 대신으로서' 임기응변' 이라는 단어의 뜻을 잘 알고 있을 텐데, 너는 어떻게 이렇게 어리석은 질문을 할 수 있니? "

좋은 대신은 그의 나라에서 죽을 것이지만, 나쁜 왕은 죽지 않을 것이다.

다음 의사는 얼굴이 빨개져서 움츠러들었다. 그 옆에 있는 의사는 매우 불복하게 물었다. "종평아, 너는 네가 임기응변적인 사람이라고 생각해. 그러나 제나라의 내란 이후 진기는 이미 너를 위해 수없이 죽었지만, 제나라의 명문족으로서, 너는 한강간과 적이 될 수 없고, 관지를 버리거나, 왕을 위해 죽을 수도 없다. 부끄러워하지 않니? 왜 아직도 명성을 안고 떠나지 않는가? 클릭합니다 안영정색은 "큰일을 하는 사람은 세부 사항에 얽매이지 않아도 된다" 고 반박했다. 장기적인 우려가 없는 사람은 가까운 근심이 있을 것이다. 나는 군주가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칠 때 신하만이 그와 함께 죽어야 한다는 것만 알고 있다. 지금, 나의 죽은 남편이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것도 아닌데, 내가 왜 마음대로 내 죽은 남편에게 죽느냐? 죽은 사람은 모두 바보이지 충신이 아니다. 나는 재능이 없지만 어떻게 죽음으로 이름을 구할 수 있을까? 게다가, 국가 변국, 나는 새로운 군주를 맞이하기 위해 가지 않고, 제나라의 조상을 보존하기 위해 높은 자리를 탐내는 것이 아니다. 만약 모두가 북한을 떠난다면, 국가 대사는 누가 할 것인가? 국가 내란, 어느 나라가 일어나지 않았나요? 너희 초국도 그렇지 않니? 왜 우리를 탓해야 하는가? "

용모가 부족하여 사람을 안다.

또 다른 한 사람은 불만스럽게 말했다. "영웅은 절대적으로 아름답고 장려해야 하지만, 지금은 키가 5 피트도 안 되는 로비스트일 뿐, 단지 너의 숨결을 보여주고 싶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영웅명언)." 실기 없이 입가죽과 혀로만 세상을 속이고 명성을 훔치는 것은 수치스럽지 않습니까? "망치가 작아서 천 킬로그램의 가치가 있다고 한다. 노가 길지만 물에 잠기는 것은 불가피하다. 주왕은 용맹무쌍하여 필연코 죽을 것이다. 왜요 나는 내가 뛰어난 기술을 가지고 있지 않다는 것을 인정하고, 내가 같은 위치에 있다는 것을 부끄럽게 생각하지만, 나는 너와 이야기하고 싶지 않다. 단지 질문을 하고 질문에 대답할 뿐이다. 나는 대답을 거부합니까? 그것은 무례할 것이다. ""

작은 사람이 작은 나라에 가다.

연회가 끝난 후 초령왕은 연영을 만났다. 초령왕은 안영을 보자마자 즉시 물었다. "제나라는 인재가 부족합니까? 너 같은 난쟁이를 왜 초나라에 보냈니? 클릭합니다 \ "왕, 제나라 는 많은 사람들이 있다. 수도 린쯔에는 백만 명의 인구가 있다. 사람마다 숨을 한 번 쉬고, 구름 한 모금을 내뿜는다. 사람마다 땀 한 방울을 떨어뜨려 땀이 비 오듯 흘렀다. 행인이 끊이지 않는데, 어찌 인재가 없을까? 다만 우리나라에는 규칙이 있다. 똑똑한 사람은 독일 사신으로, 양인은 무량한 나라 사신으로, 어른은 대국사신으로, 소인은 소국 사신으로 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지금 나는 재능이 없고 덕이 없어, 초나라에 사절로 올 수밖에 없다. 폐하께서 양해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

화이이의 귤은 쓴 귤이다.

초왕은 잠시 말이 막혔는데, 한 쌍의 무사와 포로가 집 앞을 지나갈 때, 초왕이 물었다. "이 사람은 어느 나라 사람입니까?" " 당신은 무슨 죄를 지었습니까? "일제는 절도죄를 저질렀다." \ "얀, 제나라 사람들은 도둑질 문제가 있습니까? 안영은 초왕이 이런 식으로 자신을 놀리는 것을 알고 차분하게 대답했다. "나는 귤이 회수 이남에서 귤이라고 부르는데, 아주 달다고 들었다. 회수 북쪽으로 옮기면 쓴 귤이 되고, 열매는 작고 시큼하며, 쓴맛도 먹을 수 없다. 이 두 가지 정반대의 상황이 있는 것은 정말 토지 때문이다. 지금 이 제나라 사람들은 도둑이 아니라 양민으로 태어났다. 그런데 그는 왜 초나라에 와서 도둑이 되었는가? 추 (Chu) 가 이런 변화를 가져왔다. 추 제나라 는 화이 에 오렌지 처럼, 추 에 있습니다. 이것은 가스와 무슨 관계가 있습니까? ""

초왕은 한참 동안 침묵을 지키며 한숨을 쉬었다. "나는 오늘 원래 너를 모욕하려고 했는데, 생각지도 못했지만 너에게 조롱을 받았다. 이건 내 잘못이야. 용서해 주세요! " 그래서 초왕은 연영을 잘 대하고, 연영은 순조롭게 사명을 완수하고, 제나라로 돌아갔다. 안영은 강압적인 초왕에게 맞서 의연하게 반격했다. 그는 불요불굴하다. 그의 개인의 명예를 지키는 것 외에, 궁극적인 목적은 일률적인 위망을 유지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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