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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과는 어떻게 배우나요?

중국의 문과는 최근 30 년 동안 내리막길을 걷고 있는 것 같은데, 병이 난 것처럼 서클 밖에 있는 사람들이 모두 옳다.

문과는 큰 의문이 있다. 도대체 문과가 무엇입니까? 문과는 무엇을 가르쳐야 합니까? 학습자는 무엇을 배워야 합니까?

생물학자, 홍콩 과학기술대 전 부총장 공헌탁은 유전자가 사람의 많은 행동과 경향을 미리 결정한다고 말했다.

。 그러나 유전자 결정 행동은 체리의 핵처럼 인간 동물의 한 면이어서 보기 좋지 않다. 하지만 체리 밖에 있어요.

빵에 고기를 곁들이면 맛있다. 사람의 다른 면은 문화에 싸여 문화의 영향을 받는 것이다. 절강 대학교 국제 문화

이과 학과장 마우단은 좋은 문과 교육이 포장인의 역할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코벤은 정말 많이 아프다.

성취가 있는 문과학자들은 아이가 다시 문과를 공부하게 하고 싶지 않다. 마치 두 그루의 손해를 본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있다

어떤 독서인은 밖에서 많은 풍경을 보고 집으로 돌아갔는데, 아이가 그에게 말했다. 나는 앞으로 너에게 배우지 않을 것이다. 나도 돈이 별로 없다. 이것은

타격이 뭐예요?

외부인들은 문과에 대해 네 가지 인상을 가지고 있다. 첫째, 문과는 문사철이고, 동아리도 많다.

정치학 사회학 교육학 경제학 등 사회과학. 둘째, 문과는 외울 것이 많다.

문사 지식 개념 이론. 셋째, 문과는 항상 한가하게 걱정거리를 많이 낳거나 신경질과 자주를 양성한다.

도리를 따지거나, 단어를 만들고, 문자 게임을 한다. 슬픔은 엄풍과 같다. 봄이 올 때, 마치 예쁜 옷차림을 한 소녀와도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슬픔명언)

모두들 살아서 그를 만날 수 있고, 간단하게' 봄빛이 아름다운 돼지' 가 될 수 있지만, 폰은 내색을 하지 않는다.

한숨: "너의 여가를 너무 오래 버리지 마라. 매년 봄이 오면 너는 여전히 슬퍼할 것이다. 하루도 채 안 되어 자주 아프지만 거울 속의 나 자신에 대해서는 신경 쓰지 않는다.

날씬하다. Cuihu 제방 버드 나무, 새로운 걱정 을 물어보고 싶어, 매년 무슨 일? 독립작은 다리는 소매로 가득 차고, 임평신월은 돌아온다.

"이 문구는 무겁고 심오합니다. 하지만 한 사람이 일상생활에서 항상 이렇게 네 곁에 있다면.

아아 한숨 병 불행, 어떻게 견딜 수 있습니까? 넷째, 이것들을 합치면 좋지 않은 문과 이미지인 문학이다.

코는 쓸모가 없어! 만약 네가 꼭 배워야 한다면, 너는 좋은 기억력만 있으면 된다.

문과권에 사는 많은 사람들도 기분이 좋지 않다. 현대공업사회는 보통 한 사람의 경제수입을 측정할 때.

사회적 지위가 높낮이가 되면 문과 학자들은 종종 이공계 학자와 수평적으로 경쟁할 수 없다. 그들은 기분이 나아질까요? 윈커충

업계는 어떻게 아르바이트의 자부심을 가질 수 있습니까?

코빈은 정말 많이 아프다. 이 문제들의 성격과 원인은 나는 말하지 않을 것이다, 좀 복잡하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는 것은 당연히 더 어렵다. 저는 여기서 한 가지 문제만 말하고 싶습니다. 아프지 않은 문과생은

어떤 모습일까요? 즉, 내가 좋은 문과는 무엇을 가르칠 수 있다고 생각하는지, 문과를 좋아하는 사람은 무엇을 가르칠 수 있는지 먼저 말하고 싶다

문과학에서 물건을 좀 지적하다.

교양 과목 사용: 사람들을 더 좋게 만들기

바킨 씨는 만년에 스스로에게 물었다: 문예의 기능과 연구 목적은 무엇인가? "우리는 종이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글쓰기는 단지 자신을 표현하기 위해서인가? 그는 "문학의 목적은 사람을 더 좋게 만드는 것" 이라고 동의했다. 사실, 이것도

이것은 문과 전체의 목적이다.

문과는 때때로 정말 쓸모가 없다. 무슨 일이야? 사람을 대할 필요가 없는 상황에서! 나 자신도 있다.

때때로 사람이 적은 곳으로 달려가서 멍하니 청산 흰 구름을 보는 것을 좋아한다. 망상은 매우 행복합니다: 당신

사람들과 교제할 필요가 없으니 걱정하지 마세요. 생존을 위해 일을 처리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바쁘지 않다. 제 생각에는

한 사람이 계속 멍하니 있을 수 있다면 좋겠다! 그렇게 하려면, 많은 것들이 불필요하고, 사회적 대우가 필요하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그 모든 일은 모두 불필요하다. 문과는 확실히 더 불필요하기 때문에 정말 쓸모가 없다.

하지만 그건 불가능합니다. 모두가 좋든 싫든, 모두 사회, 각종 사회 관계 속에 있다.

다른 형식은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사람을 상대한다. 더 중요한 것은, 한 사회에서, 어떻게 사람을 대하는가, 모든 사람을 대하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자기관리명언)

보편적인 만장일치가 필요하다. 그것으로 우리는 함께 지낼 수 있어야 서로에 대한 최소한의 기대를 가질 수 있다.

정상적인 교류. 예를 들어, 네 명의 항저우 사람들이 복식을 하는데, 방금 A 가 오래된 K 보다 크고, 두 번째 바퀴는 한 사람이 A 를 고집한다고 말했다.

적어도, 모든 무릎이 이런 일을 싸우고 있는데, 이 카드는 어떻게 치나요? 버스를 타고, 만약 운전자가 역에 도착할 때마다 운전만 한다면

문 하나, 어느 문 하나, 앞문, 중문, 뒷문, 모두 그의 쾌감에 따라 임의로 결정된다. 우리는 어떻게 이 차를 탈 수 있습니까? 우리는 종종

말하는 문화는 사실 한 사람이 공유하는 사회에서 상대적으로 고정적인 사람을 대하는 방식이다. 나

학생이 말하는 문과는 기본적으로 좋은 사람이 처신하는 규칙과 방법을 탐구하고 연구하는 것이다.

가능한 한 많은 좋은 방법들을 전파한다.

무엇이' 좋다' 이고 무엇이' 더 좋다' 가 무엇인지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지만, 나는 내가 말하는 좋은 문과 지도자를 강조해야 한다.

첫째, 이 방향에 부합해야 한다: 사람을 더 좋게 만든다. 이것은 좋은 문과 선생님이 먼저 알아야 할 것이다.

외국어를 배우면 마윈 들이 부자가 된다.

항주 부동산은 요 몇 년 동안 매우 뜨겁다. 그러나 항성부동산의 사장들은 역사학과에서 하늘의 절반을 버티고 있다. 문사 배경

시장 추세를' 교활하게' 포착하는 것을 방해하지 않지만 국내외 선진국과 지역에서 발전하기 편하다.

도시에 입성하는 과정에서 중국이 부동산의 번영기를 경험하려면 먼저 입업하여 돈을 벌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좋은 문과는 사람들에게 정상적인 사회에 정상적으로 통합되도록 가르쳐야 한다. 입사 훈련을 할 수 있고, 사람들이 배울 수 있습니다.

지식, 기술, 이론, 사회 환경 조건 분석, 경쟁력 배양, 사회생활 환경 대처

이것은 병적으로 소외되고 심지어 정상적인 사회를 피하는 것이다.

좋은 문과에 대한 두 번째 지식은 죽은 책만 읽지 말고 사회적 수요와 시장 수요를 포착하도록 가르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사회가 문과에 불리하고 불공평하다는 말이 항상 있다. 사실, 시장경제를 경제적 버팀목으로 하는 사회도

문과는 공평한 기회가 있기 때문에 문과를 가르치는 사람, 문과를 배우는 사람이 반드시 아주 좋은 정상적인 융합을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사회。 예를 들어, 최근 항상 등장하는 마윈 인수가 야후 중국을 인수하는 것은 최근 중국 IT 계의 큰 사건이다. 그는 공부한다

영국에서 태어나 전형적인 문외한이다. 내가 아는 한, 그는 "능력도 없고, 얼굴도 없고, 무공도 없다" 고 한다. 그는

용기, 혁신의식 (또는 기회를 잡는 의식), 약간의 끈기, 감성이 있다. 이 사람들은 두려워합니다.

그의 문과 교육과 흥미가 그를 가르치거나 영감을 주었다.

그래서 자신과 사회를 소외시키고 사회를 소외시키는 학대감에 빠져 있는 문과 선생님들이 많다.

너무 무섭다. 물론 좋은 문과는 사람들에게 모든 것을 벌도록 가르치지 않는다. 그것은 나쁜 문과 교육, 나쁜 문과 교육이다.

예를 들어, 미성 학생이 사상 대리인으로 활동하고 있는 등 학습자의 행동은 어떤 돈이라도 감히 벌 수 있는 것이 이런 부류에 해당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문과는 너에게 무엇을 하지 말라고 말했다.

석태공이 한탄한 적이 있는데, 천하의 사람들은 모두 이익별로 왔다. 그러나 세상의 모든 것이 가치가 있습니까?

들어봐, 이렇게 하는 거야?

좋은 문과는 지혜를 가르쳐야 한다.

저는 파스텔나크가' 지바기 박사' 에서 한 이야기를 자주 되풀이합니다.

하느님께서는 처음에 사람, 말, 개, 원숭이의 네 가지 동물에게 수명을 지정하셨습니다. 사람이 늦게 자면 늦고 나머지는 모두 신의 손에 있다.

25 년 동안 사람들에게 주어졌습니다. 사람은 모두 탐욕스러워서 더 많이 요구한다. 신은 어쩔 수 없이 사람들에게 스스로 다른 동물과 상의할 것을 요구했다. 신선

구걸마, 말은 매우 착해서 다른 사람을 위해 25 년의 목숨을 살려주었다. 사람은 또 개원숭이와 의논하고, 개원숭이는 가을빛을 똑같이 나눈다.

25 년을 주다. 사람은 마침내 100 세의 수명을 갖게 되었다. 그 이후로, 인간의 삶의 첫 25 년, 두 번째.

나는 말처럼 25 년 동안 일했고, 3 년째는 개처럼 불렀고, 4 년째는 원숭이처럼 놀림을 당했다.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살고 있지 않나요? 만약 당신이 피하고 싶다면, 당연히 지혜가 있어야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 수 있다. (존 F. 케네디, 지혜명언)

, 아무것도 필요 없어. 좋은 문과에 대한 세 번째 지식은 돈벌이만 배우지 말고 다른 것을 배워야 한다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지식명언)

왜냐하면. 문과의 지혜를 잘 활용하면 목표와 규범의 선택을 잘 할 수 있고, 주변의 저속하고 나쁜 풍습을 거부할 수도 있다. 적어도

그것에 속지 않았다. 자신의 문제를 더 잘 해결할 수 있고, 이해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 반드시 네가 할 가치가 있는 것은 아니다.

우연히 만나 평안하다. 너는 대류를 따라갈 수는 있지만, 반드시 진실일 필요는 없다. 너는 심지어 자조할 수도 있고, 동시에 매우 기쁠 수도 있다.

해봐, 초녀' 팬' 이 되는 것 같아.

아름다움과 행복의 차이

"영어 사전" 을 독자적으로 완성한 존슨은 그의 라틴어가 선생님 헌트 씨에게 패배했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렇죠?

체벌 교육에 대해 크게 칭찬하다: "나는 차라리 학생들이 채찍을 두려워하고, 강제로 공부하도록 강요하고, 하루 종일 불평하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

그들에게 네가 이렇게 하고 그렇게 하면 앞으로 형과 누나보다 더 출세할 것이라고 말해라. 채찍 자체에 못이 하나 있다

철을 깎는 힘 아이들은 매를 맞는 것을 두려워하여 열심히 공부해야 했고, 문제가 해결되었다. 우리가 그들을 강하고 사납게 만든다면,

서로 좋은 것을 보여주지 마라, 우월감을 낳으면 반드시 끝없는 해를 입힐 것이다. 형제자매들이 서로 미워하게 하다. ""

좋은 문과는 선진 문화에 빠져들고, 고상한 심경을 키우고, 시적인 심미생활을 추구하도록 가르쳐야 한다. 몸

처벌 자체는 현대 교육 방식에 맞지 않는다. 그러나 존슨은 아이들이 맹목적으로 출세하여 그들의 동포들과 경쟁하도록 격려하는 것에 반대한다.

다른 사람에 대한 적개심은 정말 예리하다. 경쟁의 마음을 적절히 조절하지 못하면 반드시 나타나기가 어렵다.

가상의 내분.

더 현대적인 방법은 아이들이 재미, 아름다움, 시를 키우고 재미와 아름다움을 추구하도록 격려하는 것이다.

시적인 만족감을 가지고 공부하는 것은 단지 출세만을 생각하는 것이 아니다. 이것은 좋은 교양 과목의 네 번째 지식입니다.

전공서를 보고, 또 모든 것을 배우고, 흥미를 높여야 한다. 예를 들어, 시는 때때로 사람을 편안하고 심지어 인간적으로 만들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시, 시, 시, 시, 시)

쓴맛은 아름다움이다.

우리 대부분은 간단한 직관을 가지고 있지만, 우리는 여전히 그것을 배우고 키워야 한다. 아름다움은 우리의 얼굴이다.

한 가지 물건을 처리할 때 얻게 되는 내적 즐거움; 이른바 쾌감과의 차이는 아마도 많은 사람들이 강조하는 비물질성에 있을 것이다.

욕망. 이것은 타고난 것이 아니라 주로 문과를 통한 학습이다.

사랑을 잃지 마라

19 세기 프랑스 사상가 토크빌은 사람은 두 가지 격정이 있다고 말했다. 하나는 한 사람의 격정이고, 이 격정은 다른 것보다 낫다.

나머지는 모두 우수하다. 아마도 이것은 출세하는 마음과 자유에 대한 갈망이라고 할 수 있다. 다른 하나는 낭자한 열정입니다.

최고는 모두 넘어졌고, 자기와 같다. 나는 할 수 없고, 네가 하도록 내버려 두지 않을 것이다. 이것은 거의 평등의 핵심이다.

좋은 문과는 사람들에게 깨어 있고 사랑이 있는 것을 가르쳐야 한다. 앞서 언급했듯이, 좋은 문과는 한 사회의 선을 연구하고 전파해야 한다.

사람됨이 처신하는 규칙과 방법. 이 문제를 해결하는 것은 당연히 어렵다. 사회는 살아있는 사람들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이다.

모든 사람은 사회적이고 반사회적이며, 한편으로는 다른 사람과 협력하며, 다른 한편으로는 항상

다른 사람과 비교하거나 심지어 협력하지 않는다.

현대 사회, 정치, 문과는 이 문제를 처리할 때 이 두 가지 격정난을 인정하는 것이 정상이다.

없애는 것도 정상이다. 따라서 단순히 자유와 평등을 사회와 사람 간의 교제의 기본 가치로 여긴다.

일의 난이도를 자유와 평화 등 두 가치관의 충돌을 줄이는 데 두었다. 비정상적인 면은 지금이다.

전반적으로, 당대 사회, 정치, 문과는 모두 사람의 협력과 사랑의 면모를 발휘하는 데 그다지 신경을 쓰지 않는다. 자유와 평등에 대해서만 이야기하다.

이런 식으로 사회를 단결시킬 수 없다. 사실, 후자가 역할을 한다면, 각종 사회 규칙과 정치적 조치는

쓸데없이 변하다. 사랑을 나타내는 방식도 간단하다. 공자는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말라고 말했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신약에서 네 이웃을 사랑하는 것은 너 자신을 사랑하는 것과 같다. 모두들 이런 규칙을 지키는데, 다른 규칙은 정말 쓸모가 없다. 언제 ...

그러나, 이렇게 간단한 규칙이 모든 사람이 쉽게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제가 강조하고 싶은 것은, 완전히 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중요하지 않다. 좋은 문과는 사람들의 결점과 복잡성을 인식하는 동시에 여러분의 사랑을 장려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마음. 그리고 이런 사랑은 나르시시즘과 자기애를 바탕으로 한 것이 아니라, 더 이상 자신을 사랑하지 않을 때 시작되는 사랑이다. (조지 버나드 쇼, 사랑명언)

너는 반드시 "예" 라고 말하는 것을 배워야 한다

한 친구의 말을 들은 적이 있는데, 그의 고향의 한 여자 감독이 참관하러 나갔는데, 헛되이 감상을 표시하려고 했다.

리, 그녀가 집을 보았을 때, 그녀는 말했다, 헤이, 정말 예쁘다. 그녀가 정원에 들어갔을 때, 그녀는 말했다, 헤이, 정말 예쁘다. 그런 다음 참조

자두나무 한 그루, 그녀는 또 말했다: 아이고, 정말 예쁘다. 내려오는 길에 그녀는 모든 것을 보고 말했다. 아이고, 정말 예쁘다.

나는 같은 매화, 린치가 보았을 때 그것이 예쁘거나 정말 향기롭다고 말하는 것에 만족하지 않고, 온갖 수단을 다 생각해 낸 것이라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한 마디: 그림자가 비스듬히, 향기가 황혼에 흩날린다. 전자의 표현은 간단하지만 결국 가난한 사람이다. 후자의 표현

이것은 아름다운 단어, 아름다운 문장 한 편이다.

이런 예는 비일비재하다. 너는' 서낭은 이미 반백이 넘었고, 풍운은 여전하다' 로 다른 중년 여성들을 칭찬하지만, 진부한 상투에 지나지 않는다.

말투, 사람들은 듣고 또 화를 낸다. 너는 그녀의' 연꽃 한 송이, 아름다운 꽃 한 송이' 로 소동파를 찬양하는데, 정말 아름답다. 너 도착했어

만각룡이 계수나무 향기를 맡으며 말했다: 정말 향기롭다. 내가 양공제방에 가서 맛을 보고 계화향 냄새를 다시 맡았을 때, 너는 여전히 "정말이야?" 라고 말했다.

잘됐네요. 이것은 어리 석다. 만약 네가 말한다면, 수리코 동파, 수사는 어두운 향으로 가득 차 있다. 이것은 문학이다.

우리는 왜 듣기 좋은 말은 하지 않고 서면 말은 하지 않는가? 나는 좋은 문과는 사람들에게 미국 시계를 사용하도록 가르쳐야 한다고 생각한다.

달다.

문과를 잘 배우면 어떻게 살지 두렵지 않다.

87 세인 오밍 씨는 "매일 아침 깨어난 후의 시간을 선물로 삼는다" 고 말했다.

왜냐하면 이것은 당신이 언젠가 일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입니다. "이런 심경은 만당 시인 사공도가 쓴 말과 매우 비슷하다." 사! ""

살구꽃은 10 년 만에 돌아왔다. 가짜 산양약란이 동쪽으로 치우쳐 가지가 온통 빨갛다. 트위스트하고, 돌리고, 빙빙 돌고, 텅 비어 있고, 백발이 많고, 연인이 많다.

소중히 여기다. 황혼, 건배동풍, 내 마음이 평온하다. "좋은 문과 교육은 적어도 이런 것들을 가르쳐야 한다.

이것은 적어도 문과 교육과 훈련을 받은 사람이 지능 지수와 정서를 충분히 발휘할 수 있는 평온한 마음을 갖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평범하고 자질구레한 일상생활도 그렇게 평범하지 않고, 그렇게 싫어요.

옛날에는 수리화를 잘 배워서 천하를 돌아다니는 것도 두렵지 않다는 옛말이 있었다. 사실 수리만 배우면 집에 숨는 것은 해롭다.

무서워요. 그리고 내가 말하고 싶은 것은: 문과를 잘 배우면 어떻게 사는지 두렵지 않다는 것이다!

현장 질의 응답:

1, q: 저는 당신이 말하는 문과를 정말 동경하지만, 실제 응시 교육은 정말 우리를 무력하게 합니다. 학생으로서,

고등학생은 문과를 어떻게 공부해야 합니까?

답: 미국 사회학자 밀스는 사람이 겪는 많은 문제는 개인적인 자질이 아니라

사회 구조의 문제. 나는 두 가지 견해를 가지고 있다: 첫째, 응시 교육을 바꾸는 것은 긴 과정이다. 나는하지 않을 것이다.

나이디는 우리 아이들이 그 중 10 여 년 동안 잠길 수 있다는 것을 보았다. 왜냐하면 중국의 인구와 일자리는

비례해서 학력을 문턱으로 대학입시로 일부 사람들을 막는다. 둘째, 사회 구조를 바꾸는 것은 매우 어렵다.

어려운 상황에서 가장 쉬운 방법 중 하나는 응시교육에 대처하고 남은 시간 동안 자신에게 압력을 가하는 것이다.

어떤 일을 하는 것에 대한 흥미. 시험 중심 교육 외에 가능한 독서 공간을 넓히다.

2. q: 시적인 생활, 낭만적인 생활, 생존의 실제 문제에 부딪히면 어떻게 합니까?

답: 우선 실망한 말 한 마디를 하겠습니다. 먼저 살고 낭만적입니다. 둘째, 가능한 한 자신을 위해 만들어라.

시적 공간.

3. 플라톤의' 이상국' 에서 아이들은 어려서부터 추악하고 싸우는 것을 읽어서는 안 된다.

그는 아이의 천성에 영향을 줄 것이라고 생각한다. 어떻게 생각하세요?

A: 이것은 교육사에서 유명한 토론입니다. 제 생각에는, 평화시대, 사회환경이 좋을 때, 우리는 모방할 수 있습니다.

플라톤의 가르침 방법; 하지만 위험한 사회에 있을 때, 설령 그렇게 한다 해도 자녀에게 현실 세계를 말해야 할지도 모른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그들에게 공포와 고통을 느끼게 하는 것은 결국 보호이기도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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