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영화, 남자, 베이징에서 태어났다. 1956. 198 1 남경공학대학 (현 동남대 건축학원) 건축과에 입학하여 자비로 미국으로 유학을 가다. 그는 각각 캘리포니아 대학 버클리 분교 건축학과에서 환경디자인 이학 학사 학위와 건축학 석사 학위를 받았다. 중국의 유명한 건축가, 건축교육자, 비범한 건축스튜디오 수석 건축가, 미국 등록 건축가. 베이징대학교 건축연구센터의 책임자이자 교수를 맡고 있습니다. 2002 년, 미국 하버드 대학 디자인 연구소 켄즈 게디 교수 강의 2005 년 9 월, 그는 MIT 건축학과 학과장이 되었다. 20 15 베이징대학교 도시환경과학연구소에서 건축디자인과 이론방향 박사생을 모집합니다.
중국어 이름: 장영화.
국적: 미국
출생지: 베이징
생년월일: 1956
직업: 예술가, 건축가, 건축가
졸업 대학: 동남대, 캘리포니아 대학 버클리 분교.
주요 성과: MIT 건축학과 주임을 맡다.
유네스코 예술 공헌상
주요 성과: 비범한 건축 스튜디오 수석 건축가.
일본' 세계 건축가 58 1 사람' 에 뽑혔다
"중국 국가 이미지 홍보 비디오" 인물에 뽑히다
하버드 대학 켄즈 게디 교수 강의
Plic tangke 건축상 심사 위원.
대표작품: 장영화 10 년 대사기 박물관/비범한 건축스튜디오 앨범 1, 2.
학위: 석사.
이름: MIT 건축학과
제목: 북경 대학 건축 연구 센터 교수.
인물 체험
장영화, 198 1 난징 공대 (동남대 건축학원) 건축과에 입학해 자비로 미국으로 유학을 갔다. 미국 폴 주립대 환경디자인학학사 학위와 캘리포니아 대학 버클리 분교 건축학과 건축학과 석사 학위를 받았다. 학교에서 그는 미국 건축가 협회와 재단의 상을 받았다. 1984 졸업 후 미국 샌프란시스코의 여러 건축 디자인 사무소에서 근무했습니다. 65438-0985 년부터 폴 주립대, 미시간대, 버클리대, 레스대에서 교편을 잡았다. 그동안 1986 등 일련의 국제건축설계대회에서 상을 받아 일본 신건축국제주택디자인대회 1 등상을 수상했다. 1988 은 미국 포미카 (Formica) 가 주최하는' 책상에서 테이블까지의 뷰' 컨셉트객체 디자인 대회에서 1 위를 차지했다. 1988 년 미국 미시간 대학 W. Sanders 건축 설계 교육 및 연구상을 수상했습니다. 1989 미국 등록 건축가가 되다. 199 1 미국 건축가 협회 샌프란시스코 지부/샌프란시스코 건축재단이 주최하는 샌프란시스코/로스앤젤레스 3×3+9 디자인 콘테스트에 참가하여 1 등상을 수상했습니다. 같은 해' 수직유리집' 으로 일본 신건축국제주택설계대회 우수상을 수상했다. 1992 년 뉴욕 건축연맹 청년 건축가 포럼 상을 수상하고 뉴욕에서 전시회를 열고 연설을 하였으며, 같은 해 미국 세인트루이스 워싱턴 대학교 스트드먼 건축여행연구상을 수상했습니다.
국내 발전
1993 부터 우리는 육과 함께 비범한 건축 스튜디오를 설립하고 중국에서의 실천을 시작했다. 1996 년 말 라이스 대학 교직에서 정식으로 사퇴하여 귀국했다. 1992 부터 그의 낙양 구시 유치원, 정주 소조채 주택구 및 유치원, 산 터우 월리 오락도시, 청계산거, 호문정부 가든 호텔 등의 프로젝트가 국내외 잡지에 발표됐다. 1994 는 일본서' 세계 58 1 건축가' 중국 8 대 건축가 중 한 명으로 뽑혔다. 1995 년 광둥 청계' 경사지 주택군' 프로젝트가 미국' 진보건축' 1996 우수 건축공학설계상을 수상했다. 진보건축상은 미국 건축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연간 건축상 중 하나이다. 중국이 국내에서 디자인한 프로젝트가 이 상을 수상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 1996 베이징, 남창, 우한 서촉서점 인테리어 디자인 프로젝트를 마쳤습니다. 1997 년 베이징 콘민스사의' 거꾸로 사무실' 프로젝트, 선전 윤당산장 주택단지 프로젝트가 완공됐다. 1998 ~ 1999 광동 청계경사지 주택단지, 베이징 중관촌중과원 진성수학빌딩 프로젝트, 베이징 현대도시 모형실 인테리어 디자인 프로젝트, 베이징 회유산어실 주택 프로젝트, 베이징 유리파 식당, 베이징 홍석업 사무실 내경, 베이징 수정석 컴퓨터 이미지 회사 외
1992 이후 2000 년 상하이 비엔날레와 2000 년 유네스코 예술공헌상 (시각예술 분야의 걸출함과 창조성을 표창) 을 포함하여 아시아, 유럽, 미주에서 열린 국제건축과 예술전시회에 여러 차례 참가했다. 유일한 중국 건축가로서 그는 2000 년 베니스에서 열린 제 7 회 베니스 건축 비엔날레에 참가했다. 1999 는 미국 뉴욕 아페엑스아트 미술관에서' 길가극장' 전시회를 열었다. 1997- 1998 오스트리아 비엔나에서 열린' 운동 중인 도시', 덴마크 뉴욕 PS 1, 영국 런던 루이지애나 현대예술박물관 등에 참여해 일부 전시 디자인을 완성했다. 1999 베이징 국제회의센터에서 열린 국제건축가협회 제 20 회 대표대회 중국 청년건축가전 참가 영국 런던 AA 건축학원' 대 또는 소-아시아 건축 3 인전'; 1997 년 일본 오사카, 1998 년 인도에서 열린' 아시아 진보건축' 전시회, 97 한국 광주예술비엔날레 등. 2008 년에 장영화는 베니스 비엔날레 중국관의 큐레이터 중 한 명이 되었다.
건축 분야에 들어선 지 30 여 년 만에 장영화는 첫 개인회고전을 열었다. 30 년 전, 사람들이 장영화를 언급할 때, 그들은 장개기의 아들이라고 말할 것이다. 장개기, 신중국 2 세대 디자이너,' 천안문 전망대',' 우한 장강대교' 등의 작품이 있다. 현재 장영화는' 중국 현대주의 건축의 아버지' 라고 불린다. 사람의 수양은 여러 세대의 개선이 필요하니 이미 늦었다. 사실 지금 미국에는 아주 간단한 방법이 있습니다. 만약 제가 잘못 기억하지 못한다면, 80 년이 넘는 어떤 집도 움직일 수 없고, 철거할 수도 없고, 바꿀 수도 없습니다. 이것은 정부가 결정한 것이다. 이탈리아는 50 여 년과 같이 훨씬 짧다. 너는 안에서 활동할 수 있지만, 너는 전혀 밖에서 활동할 수 없다. 정부는 오래된 사진을 가지고 너의 집과 비교하도록 사람을 보낼 것이다. 창, 문, 재료 및 표면은 이동할 수 없습니다. 만약 지금 국가가 이런 의식을 가지고 있다면, 일부 법규를 통해 보호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중국에서는 아직 없습니다.
영예를 얻다
예년에 상을 받다
미국 골든 키 명예협회 평생 회원 1982
미국 건축가 협회/재단 장학금 1983- 1984
Uc 버클리: 베이커웰 & amp;; 브라운과 베이커웰 & amp;; 웨이 헤강 건축 회화 상 1984
미국 건축가 협회 인디애나폴리스 지부' 종이건축' 대회 명예상 1986
일본 신건축국제주택디자인대회 1 등상 1986
미국 미시간 대학: 월터. 샌더스 디자인 교육 연구상 1988- 1989.
미국' 책상에서 테이블뷰' 컨셉트객체 디자인 대회 1 등상 1988.
일본 신건축국제주택디자인대회상 199 1
미국 건축가 협회 샌프란시스코 지부/샌프란시스코 건축 재단: 샌프란시스코와 로스앤젤레스 3X3+9 디자인 공모전 수상자 199 1
뉴욕 건축연맹: 청년 건축가 포럼 상 1992.
미국 세인트루이스 워싱턴 대학: 스티드먼 건축여행연구상 (유럽과 아시아 1 학년) 1992- 1993.
중국 8 대 건축가 중 한 명으로 일본' 세계 건축가 58 1 사람' 1994 에 뽑혔다.
국가 이미지 인물
20 10 년 7 월 국무원 신문사가' 국가이미지 시리즈 홍보 비디오' 촬영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장영화는 참가자로 20 10 중국 국가 이미지 홍보 영상 인물에 뽑혔다. 이 영화는 중국의 부강, 발전, 민주주의, 진보, 문명, 개방, 평화, 조화로운 국가 이미지를 형성하고 발전시키는 중점 공사로, 신시기 대외 전파의 새로운 형식을 탐구하는 유익한 시도이다. 조기 온라인 국가 이미지 홍보 영상은 세계적인 유명 광고사가 의뢰해 촬영한 것으로 알려졌다. 프로그램에는 길이가 15 분인 장편 영화와 30 초짜리 광고 단편 영화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영화장 15 분 주제영화는 정치, 경제, 사회, 문화, 과학 연구, 교육, 환경, 민족 등 여러 분야를 포괄하는' 사람 중심, 과학 발전' 의 이념을 둘러싸고 있다. 촬영 장소. 30 초의 광고 단편 영화는 스포츠계, 연예계, 학계, 과학기술계, 재계 등 국제적 명성을 누리는 우수한 중화자녀들에 초점을 맞춰 당대 중국의 활기찬 국가 이미지를 보여 주려고 노력하고 있다.
작품 스타일
이성적인 구상과 디자인: 의심할 여지없이 서구 현대건축교육의 영향을 받았고, 장영과 최초의 창작은 서구 이성주의와 회의주의의 흔적을 분명히 띠고 있다. 동시에 미래주의, 후세르, 하이데거의 영향을 받아 그는 사고를 중시하고, 찾고 해결하는 과정을 강조하며, 서스펜스를 강조한다. 처음에 그는 과시할 수밖에 없었지만, 건축 가치, 서사 스타일, 후속 디자인 표현에 대한 그의 추구에 영향을 주지 않고 문학, 글쓰기, 표현을 점차 실현하였다. 결국 이것은 긍정적인 결과가 될 것이다. 요 몇 년 동안 그의 책' 독서' 중 몇 편은 이미 역도가 가볍다고 느꼈다. 구체적으로 그의 디자인은 선험과 경험이 반복되고 서로 교차하는 과정이다. 그의 건물은 이성의 산물이다. 그가 말한 것처럼' 함축적인 공간' 과' 비범한 건물' 이다. 건축 공간에 대한 그의 이해는 모호하고 함축적이며 선험적이며 경험적이다. 1986 의 수상작' 사실' 은 그가 미국에서 임대한 경험과 중국 전통 건축 공간에 대한 이해의 산물이다. 또 다른 예로, 1989- 199 1 의' 뒷창' 은 히치콕의 영화' 뒷창' 을 건축디자인으로 분석하는 이성적인 서사 과정이다. 이성적인 결과는' 건축 읽기',' 건축 엿보기',' 서술자' 와
공간과 건물의 프로토타입 설계: 프로토타입 및 프로토타입 설계란 간단히 말하면 기존 건물의 일부 모델과 방안을 버리고 공간과 건물을 원래 원형으로 다시 설계하는 것입니다. 세계의 많은 건축가들도 이 점을 인식하고 있으며, 알도 로시와 그의 유형학은 모두 이와 관련이 있다. 안도 충웅도' fromzero' 라는 말이 있다. 당화의 스튜디오는' 제로스튜디오' 라고 불리며, 장재원은 이를' 무형적' 과' 비건축적' 으로 해석한다. 장영화의' 네 방' 은 300×300×300 피트의 주택 원형 설계이다. 이 주택에서 수직 유리집 (199 1) 이 프로토타입 설계의 또 다른 예입니다. 여기서 공간은 갑자기 중력에서 벗어나 상하, 투명함, 겹침으로 변했다. 서진 유령이 원하는 바와 같이 천지는 거처이고 집은 옷이다. 최근 장영화는 새로 설립된 베이징대 건축연구센터의 책임자로서' 상하가 없다' 라는 제목의 경기를 주관했다. 경기 설명에는 이해하기 어려운 글이 첨부되어 있지만, 장영화의' 수직 유리집' 이 절대적으로 최고의' 위아래집' 이라고 단언할 수 있다.
예술과 공간 창조의 결합: 행동 예술, 설치 예술, 장면 예술, 대지 예술 등. , 최근 몇 년 동안 국내 예술계에서 볶은 것이 비교적 더운데, 원래 건축, 공간과 연결되어 있었다. 우한 이거천과 상하이의 쌀가을도 이와 관련하여 약간의 일을 했지만, 그들은 종종 순예술의 함정에 빠지기 쉬워 공간 창작의 원래 의도에서 벗어났다. 이에 비해 장영화는 고도의 이성을 유지하고 개념, 행동, 활동 등을 실현했다. 공간으로 창조하다. 사실, 장의 거의 모든 작품은 80 년대의' 관-관념의 대상' 부터 1990 의' 관람함-기념비', 최근 칭화대 건축학과 지도하에 완성한' 체험창조' 에 이르기까지 이 방면을 반영하고 있다. 개인이 가장 관심을 갖는 것은 1990 의 저택, 셔츠집이다. 저택은 머리가' 거주' 하는 공간으로 나무와 강판으로 구성된 건물이다. 두채의 내벽인 헬멧과 흉갑의 조합이' 셔츠집' 이 된 것은 모델과 건물 사이에 있는 간단한 작품이다.
작품을 출판하다
1997 년' 비범한 건축작품' 을 출간했고 2000 년' 장영화/비범건축스튜디오 앨범 1, 2' 를 출간했다. 국내 학술지에 여러 편의 학술 문장 발표, 프랑스' 오늘의 건축', 이탈리아' 인스턴트 아트', 일본' 신건축', 스페인' 공간 디자인', 미국' 2G', 한국' 진보건축과 건축', 한국' 공간과 한국 건축가
개인 어록
왜 중국 건축가들은 언제 복이 있는지 모를까? 중국은 5,000 년의 전통문화를 가지고 있지만 실제로는 젊은 사회이기 때문이다. 과거에 대한 집단적 기억이 많지 않고, 오늘날의 중국 문화에 직면하여, 건물이 오늘날의 문화를 어떻게 대표하는지 말할 것도 없고, 포지셔닝하는 방법도 아는 사람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런 상황에서 업주와 건축가는 협력관계로 변해 새로운 모델을 탐구하고 있다. 그래서 많은 것들이 과도하게 설계되었지만, 이런 과잉 디자인은 일종의 생명력을 나타낸다.
운하 기슭의 정원은 건축 언어가 생활방식과 삶의 질에 대한 새로운 해석이다. 전체 프로젝트는 현재 흔히 볼 수 있는' 건축 중심, 경관 장식' 방식을 깨고 건물과 나무, 물, 돌 등이 함께 거주 환경을 구성하게 하고 경관과 건물 사이에 모호한 경계를 만들어 집주인이 전체 자연이 완전한 집이라고 느끼게 했다.
주전
1997 일본 오사카, 1998 인도에서 열린 아시아 진보 건축전
1997 한국 광주예술비엔날레
1997- 1998 오스트리아 비엔나에서 열린' 운동 중인 도시', 덴마크 뉴욕 PS 1, 영국 런던 루이지애나 현대예술박물관 등에 참여해 일부 전시 디자인을 완성했다.
1999 는 미국 뉴욕 아페엑스아트 미술관에서' 길가극장' 전시회를 열었다.
1999 베이징 국제회의센터에서 열린 국제건축가협회 제 20 회 대표대회 중국 청년건축가전 참가 영국 런던 AA 건축학원' 대 또는 소-아시아 건축 3 인전';
2000 년 상하이 비엔날레와 2000 년 유네스코 예술 공헌상 (시각예술 분야의 걸출함과 창조적 업적) 을 수상했습니다. 유일한 중국 건축가로서 그는 2000 년 베니스에서 열린 제 7 회 베니스 건축 비엔날레에 참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