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묘는 일명 공묘라고도 하는데, 절과 학습의 결합체로서 공자를 제사하고, 글을 가르치고, 사람을 교육하는 것이다. 당나라 이후 당현종은 공자를 문선왕으로 세우고 전국 각지에서 공자를 제사했다.
유주는 이천여 년의 역사를 가진 문화 고성이다. 유주 문묘는 당대의 정관 초년에 건설되었다. 당원과 10 년 6 월 류종원이 유주에 도착하여 문묘가 파손된 것을 발견했다. 그래서 그는 관원과 민중을 조직하여 문묘를 재건하는 데 두 달을 보냈고, 친필로' 유주 왕문헌 신문묘비' 를 썼다.
1928 년 유주문묘는 도시의 절반을 불태운 재난에서 사라졌다. 그 이후로 문묘를 재건하는 것은 줄곧 유주 사람들의 소원이었다.
2009 년 유주시 정부는 유강남안 등잔대 서쪽 기슭에 유주문묘를 재건하여 유주시 10 대 문화건설 프로젝트 중 하나로 선정하기로 했다.
현지로 재건된 유주 문묘, 열반 중생. 이곳은 산에 의지하여 물을 끼고, 자연 환경은 하늘만 두텁고, 경관은 다른 곳보다 훨씬 낫다. 그것은 유주 서울의 옛터에 으리하게 우뚝 솟아 등잔대와 달리는 크레인에 의지하고 있다. 대성문 대성전 숭성전 명륜당 등 주체 건물로 구성된 유주문묘는' 백리류강' 경관대의 중요한 문화 랜드마크로 전국 2 천여 개의 문묘 중 고전이다.
영흥문은 문묘의 첫 대문이다. 사실, 링 살구 문은 대문이 아닙니다. 문설주처럼 보이는데, 이는 전 세계 학식이 있는 사람들이 이 문을 통해 합격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링살구문, 푸젠청석 구조, 높이 1 1.2 미터, 너비 24 미터, 5 상자 6 열, 가지꽃 휘감기는 곡부 공묘의 능살구문보다 약간 크다.
싱성문 후, 폭이 6 미터, 길이가 25 미터인 연못가에 판교교 3 개, 한백옥 난간, 기둥머리에 구름무늬가 새겨져 구름 꼭대기까지 올라갈 수 있다는 뜻으로 심문에 들어갈 수 있다.
문묘 조례' 에는' 마음문' 이라는 이름이 없다. 심장문부터 높이는 10.98m 이고 폭은 16m 입니다. 기둥과 측의 재료는 푸젠 롱전의 황청석이다. "마음에서" 라는 단어는 공자의 말에서 유래했다. "마음에서 원하는 대로, 순간을 넘지 않는다.", "시당 서기 진강 ()" 이 유주 () 의 문화적 특색과 시대의 결합에 따라 이름을 붙인 것은 의미가 깊다.
공자를 지나는 살구 제단이 대성문이다. 그리고 대성전이 있습니다.
당나라 정관년 동안 문묘는 유주에 세워졌다. 위안과 10 년 (기원 8 15 년) 6 월 류종원은 유주 도사를 맡고, 8 월에는 문묘를 보수하고, 15 년 6 월에 완공했다.
유종원은 문헌왕묘를 재건하고 공자와 유가이론 사상을 높이 찬양하며 공자사상의 전파와 중앙정부의 집행정령과의 밀접한 관계를 천명하여 유주 행정을 더욱 원활히 하고,' 사람이 낮은 곳으로 가다' 며 사회경제문화의 진보가 빠르다.
원나라 지원 26 년 (1289), 지방관은 류성 (당시의 류성지소) 에 유주 문헌왕묘비를 다시 세웠다. 사비 아랫부분에 류종원상이 새겨져 있어 현재 유후사를 소장하고 있다.
이 기념비인지 아닌지 모르겠다. 위의 비문은 이미 부분적으로 산만하여 분간할 수 없다. 하지만 제가 놓친 또 다른 유종원 초상화는 ...
명홍무 6 년 (1373), 유주문묘는 성북 (현 시 2 중 일대) 으로 옮겨져 지상 건물이 없다.
2009 년 유주시 상임위원회는' 유주시 10 대 문화건설공사 전체 업무방안' 을 심의하여 통과시켰다. 그중 유주 문묘의 재건은 대중의 관심의 하이라이트 중 하나가 되었다. 관련 전문가와 학자들의 여러 고증을 거쳐 신설문묘의 장소는 결국 등잔대 산서쪽 (시 지명에 따라 고증으로 등대산은 등대산이어야 함) 과 제하산 사이, 즉 원유주 제 2 플라스틱공장 구지 근처로 정해졌다. 이 공사는 2009 년 6 월 9 일 착공해 20 10 년 9 월 28 일 공자 탄생일에 완공됐다.
현대문묘의 쇄신 개조는 이미 과거의' 제공학교' 의' 사찰학합합' 체계를 뛰어넘어 한 지방의 역사적 맥락을 지키는 중요한 상징, 전통문화가 당대 사회에서 선전하는 진지와 중화우수 전통문화를 발양하는 중요한 행사장으로 발전했다.
대성전은 높이 30 미터, 너비 49.7 미터, 깊이 47.5 미터, 높이 5.8 미터 받침대 위에 우뚝 솟아 있어 문묘 건물 전체의 핵심이자 9 월 28 일 유주문묘 공자제사식의 중심지이기도 하다. 이곳에서는 으리으리하고, 구조가 장엄하며, 규모가 크며, 사람들이 장엄하고 숙함을 느끼게 한다. 유주 문묘 대성전 디자인이 독특하여 건축량이 전국 1 위이다. 대성전 교대 높이 5.85 미터, 단용 * * 3 층, 평계단은 푸젠전황청석입니다. 중간 폭 3.6m, 길이18m 의 어로에는 사방이 모두 대식 도안이다. 19 개의 표정이 각기 다른 고부조 비룡이 있고, 95 왕의 기운이 있어 대성전의 금빛 돔과 어우러져 정취를 자아낸다. 대성전 복도의 24 개의 구리 연꽃 용텐주 높이 6 미터, 직경 0.8 미터, 큰 포인트로 대성전의 위엄과 두께를 돋보이게 한다.
대성전' 현패도 중국 일품이다. 곡부 공묘대성전비 강희의 필적에 전적으로 근거해 있다. 중국에는 현재 유주가 하나밖에 없기 때문에 전문가들은 그것을' 북방의 곡부, 남방의 유주' 라고 칭찬한다.
절에 앉아 있는 공자 동상은 이미 외부에 금박을 붙이는 공정을 마쳤다. 12 벌의 황포를 입고 12 개의 왕관을 쓰고 있어 상냥하고 착하며 슬기로워 보인다. 이 공자 동상은 재료가 정교하고 공예가 정교하며 조형이 아름다워 국내 공묘 중 몇 안 된다. 양쪽으로 갈라진 안회, 쩡삼, 공기, 몽크의 4 폭의 초상화도 중국 문묘 동상 중의 명품이라고 할 수 있다. 모두 생페인트에서 탈태한 페인트로 높이 3.8 미터, 높이 2.6 미터, 구장관을 쓰고 있습니다. 절 내 조류 우물의 디자인도 유주 문묘의 으뜸이다. 조류 우물이 투명하여 하늘을 볼 수 있는데, 공자 사상이 천지와 통한다는 뜻이다. 대성전 주위는 66,000 여 제곱미터의 동판으로 장식되어 있으며, 식각공예로' 논어' 명구를 동판에 새겨 공자 사상의 넓고 심오하다. 이런 창의적인 디자인은 대성전에서 비일비재하다.
고대에 올라 대성전을 보다
산 언니를 등에 업고 사진을 찍다. 나도 기꺼이 사진을 찍고 즐거운 시간을 기록하게 되어 기쁘다.
숭학당이 뒤에 있다.
문묘의 대문을 나와 문묘 뒤의 산으로 걸어갔다. 이 오솔길은 매우 아름답다. 바우 히 니아 꽃, 너무 큽니다. 두 달만 지나면 가시꽃이 만성개하는 로맨틱한 순간을 맞이한다고 합니다!
문묘 뒤의 공자가 숲을 공부하다가' 홍매' 를 만났다. 사진을 찍고 있는데, 나는 갑자기 그것이 매화가 아니라 아름다운 복숭아꽃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남쪽으로 갈수록 봄이 일찍 온다. 이것은 주인이 말한 것입니다. "배우는 동안 음악을 배우십시오! 클릭합니다 배워야 할 뿐만 아니라 자주 써야 하고, 배우면 써야 한다. 독서를 즐기고, 지혜를 키우며, 즐거움이 무궁무진하다.
성인은 오래전에 우리에게 이런 것들을 가르쳤다. 다만, 너는 얼마나 배웠고, 얼마나 살았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