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절의 이름은 이미 여러 번 바뀌었다. 당초에 사찰을 정지시켰다. 동진융안은 5 년 (40 1) 은 우원사, 당대는 간명호각사, 5 대는 남한건형사, 북송은 만수사, 남송은 광효사라고 불렀다. 오래지 않아 광자를 광자로 바꾼 후 광효사로 개명되었다.
광효사 건축 구조가 치밀하고 대전은 웅장하며 특히 문화재가 많다. 동진이 지은 대웅전, 남조다모가 파낸 석보천, 당대의 푸파타, 석경루, 남한의 천불탑, 송명의 육조전, 누불전, 비각, 불상, 호자나무, 보리수 등은 모두 진귀한 불교 유물이다.
196 1 년, 국무부는 전국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로 발표했다. 1986 년 3 월 5 일 국무부의 비준을 거쳐 이 절은 종교부서가 관리한다.
기본 소개 중문명: 광저우 광효사 지점: 광동성 광저우시 월수구 소광로 109 등급: 전국 중점 문화재보호단위 속담: 양성 없음, 소광 소속 국가 1 위: 중국 소속 도시: 광둥성 광저우시는 놀이철에 적합: 사계절이 모두 적합하다. 권장 재생 시간: 1-2 시간. 입장료: 5.00 원입니다. 개장 시간: 06:30~ 17:00, 출발하기 전에 반드시 읽어야 하고, 관광지 역학, 관광지 소개, 중점 정보, 관광지미도, 관광지 열지수, 역사 연혁, 건축배치, 사찰 배치, 대웅전, 대웅전 동진융안 5 년 (40 1), 크빈방 (금카슈미르) 승려 탄모예사 () 가 광저우 () 에 가서 광저우 () 부에 불사 () 를 짓고 번역 선교를 거쳐 왕원조연사 () 로 개명했다. 이후 간명호탁사, 간명사, 숭녕만거사, 천녕만수사, 감사광효선사로 개명됐다. 남송 소흥 21 년 (1 15 1), 광효사 개명. 명성화 18 년 (1482), 광효사 현판. 1650 년 청군이 남쪽으로 광저우를 포격했고 광효사도 전쟁에 휩싸였다. 청군이 도시에 입성한 후 광효사가 군영으로 점거되었다. 이듬해 청군이 도시에 입성하자 광둥 궁원이 전쟁으로 파괴되었고 광효사는 궁원으로 여겨졌다. 이 기간 동안 광효사가 건설되었다. 광저우 광효사 대웅전 1903, 광효사는 광남중학교와 87 초등학교가 점거했다. 민국이 설립된 후 19 12 는 광저우시 제 27 초등학교에 의해 점령되었다. 19 13 광동 법관학교, 경찰전문학교, 광둥 역사박물관에 의해 점령되었습니다. 1938, 광저우 송명학교와 광동대학교 부속 중학교가 점유하고 있습니다. 1938 년 일본이 중국을 침략했을 때 위정권은 광효사를' 평화 구세군 총사령부' 로 점거했다. 일본이 항복한 후 광둥 사법과학대에 의해 점령된 후 광둥 () 성립예술전문학교에 의해 철회되었다. 이 밖에 사내에는 미술부, 음악부, 연극부가 설치돼 대부분의 선방과 불사를 차지하고 있다. 당시 국가는' 교육 입국국' 의 방략을 제시했기 때문에 교육과 관련된 일이라면 모두 청신호를 켜야 했다. 1949 년 중국인민 * * * 과 국가가 정부를 설립했고,' 광동성립예술전문학교' 는 폐지되었지만 곧 화남인민문학예술학원 ('화남문예학원') 으로 대체되었다. 화남 문예학원이 입주한 후, 장소가 즉시 확대되어 승려들이 모두 해산되었다. 그런 다음 "평평한 땅" 은 절의 계단을 평평하게 메웠고, 어떤 학생들은 천왕묘 입구 양쪽에 있는 4 대 천왕 진흙을 부수고 본전 여래불의 금신을 깨뜨렸는데, 여래의 뱃속에 많은 불기, 불주, 소불, 목각 나한이 숨어 있는 것을 발견했다. 당시' 미신을 타파하다' 는 이유로 학생들은 모두 부수라고 소리쳤다. 나중에 누군가가 나서서 말리자 광동성의 문화재 부서도 소식을 듣고 달려와서 이 귀중한 소장품들을 파괴하지 않았다. 고증을 거쳐 이것들은 모두 당나라의 유물이다. 나중에 그들은 광둥 () 성 박물관에 소장되어 보존되었다. 광효사 천불탑 1953, 화남 예술단은 건설제 확대로 화남 가무단과 광동화극단으로 나뉜다. 광동극단은 동산죽사강에 있고, 화남 가무단에는 연대지가 없다. 광동 당국은 원주사에 있는 화남 인민문학원에 화남 가무단을 양보하라고 명령했다. 그 이후로 화남 가무단은 광효사의 대명사가 되었다. 가무단의 많은 멤버들이 나중에 이곳에서 가정을 이루게 되었는데, 뜰에 새로 온 남학생들은 모두' 어린 스님' 이라고 불린다. 196 1 년 국무부는 광효사를 전국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로 발표했다. 1974 년 8 월 광효사는 전면적으로 보수했다. 1979 년 국무원은 본전과 육조당을 건설하기 위해 60 만 원을 배정했다. 1986 년 3 월 광효사는 국무원에 의해 종교 행사장으로 비준되어 외부에 개방되었다. 1987 년 광둥 () 성 문화재관리위원회 () 는 이 사원을 광둥 () 성 불교협회로 돌려보냈다. 건축 배치 절 배치 중축선은 남쪽에서 북쪽으로 향한다. 산문, 천왕전, 본전, 대웅보전, 불탑 서쪽에는 고루, 침불각, 서루가 있다. 동쪽에는 시버천, 종탑, 객당, 육조당, 비랑이 있습니다. 동쪽으로 가면 서연호와 동탑이다. 상당히 규모가 큰 고건축군을 형성하였다. 대웅전 신전에는 화엄삼성이 모시고 있습니다. 가운데 불상은 높이가 5 미터가 넘습니다. 세존석가모니의 여래입니다. 나는 그의 왼손이 왼발을 가로질러 앉아 오른손을 들어 올리고, 곡지일환을 가리키며 중생에게 말하고 있는 것을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의 양쪽에 서 있는 것은 덕망이 높은 예가와 아난이다. 석가모니 양쪽에 보살이 두 개 있습니다. 왼쪽은 문수보살, 일명 대소원보살, 오른쪽은 보현, 일명 대행보살이다. 이 불, 이보살, 삼불상은 함께' 화엄삼생' 이라고 불리는데, 다른 불사들이 삼불 (전생, 현세, 내세), 삼체불 (법불, 체응불, 체보불), 삼측불과는 다르다. 놀랍게도 1950 년에 불상 복부에서 목각 나한이 발견되었다. 고증을 거쳐 모두 당대의 목조품이다. 이 진귀한 목각들은 현재 박물관에 소장되어 진귀한 당대의 유물이 되었다. 광저우 광효사 대웅전 누워불전은 대웅보전의 서쪽에 있다. 절 안의 이 침불은 미얀마 백옥으로 조각한 것으로 길이가 4 미터, 무게가 6 톤이다. 그 위에는 석가모니의 열반이 새겨져 있다. 잠불 전체의 머리는 남쪽을 향해 서쪽으로 누워 있고, 자세는 자연스럽고 얼굴 표정은 매우 평화롭다. 전설에 의하면 불교를 전파하기 위해 석가모니는 인도 반도를 거의 두루 돌아다녔다고 한다. 80 세 때, 그는 나가 부근의 한 나무 밑에서 세상을 떠났다. 나중에 모든 침불조상은 그의 죽은 자세로 조각되었다. 보탑탑은 정자와 비슷한 벽돌탑으로 7 층 팔각층으로 높이가 7.8 미터이다. 육조 혜능이 머리를 자르고 반지를 받고 파묻힌 곳이다. 이 보탑은 당나라에 건설되어 그 모양이 매우 정교하다. 이런 당고탑은 우리 성 () 과 전국 몇 안 되는 보존된 진귀한 유물이다. 광둥성에는 불탑 외에 조양영산사 대전조탑, 용천현 칭성정상탑, 신회시 용흥사 석탑, 어대사 진산탑이 있습니다. 봉돛탑의 동쪽에는 봉돛탑이 있는데, 원와불탑과 봉돛탑에 의해 붙여진 이름이다. 와불각은 당대의 건축물이다. 원래의 건물은 와불을 모시고 산스크리트어는 아래에 숨어 있었다. 봉범당도 당대는 광효사 육조' 봉돛의 변론' 을 기념하기 위해 세워졌다. 명나라가 재건되었을 때 두 건물이 하나가 되었다. 현재 봉범관에는 육조와 불법의 비석이 있다. 한편으로는 육조상이 새겨져 있고, 한편으로는 불법상이 새겨져 있다. 이것은 원대의 비문이다. 봉범관의 벽에는 두 폭의 채색된 그림이 걸려 있다. 하나는 현재 봉범육변을 기록한 이야기이고, 다른 하나는 다모동도를 기록한 이야기이다. 다모는 예로부터 인도 동부에서 광주에 왔고, 서래 초 계안 (이 화림사) 에 거주하다가 광효사 (호림) 강의에 남아 불법을 퍼뜨렸다. 광효사 대문 동쪽의 세숫대야천은 불법중 세숫대야의 깊은 우물로 전해진다. 육조당 육조당은 보탑 옆에 있는데, 북송신종 시대에 여섯 번째 조상 혜능을 기념하기 위해 지은 것이다. 당에는 육조 혜능 조각상이 하나 있는데, 최근 몇 년 동안 조각한 것으로 표정이 평화롭고 지혜가 충만하다. 여섯 번째 사당 앞에는 불교법기 중 하나인 큰 목어 한 마리가 있다. 목어는 물고기 모양이고, 중간에 구멍이 뚫려 있고, 버튼은 소리도 없고, 물고기 머리는 바깥쪽으로 향하고 있다. 불사의 규정에 따르면 열 정글만이 물고기 머리를 바깥쪽으로 뒤집을 수 있어 광효사의 지위가 높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목어는 스님이 경을 외울 때 타격하는 기구이다. 또 물고기는 주야로 잠을 잘 수 없기 때문에 특히 스님을 깨우고, 주야로 수행을 잊지 않고' 달도' 로 한다. 동서탑은 대웅보전의 동서 양쪽에 위치해 있다. 또 두 개의 탑이 있는데, 남한이 광저우에 남긴 역사 유적이다. 서루는 남한대보 6 년 (963 년) 에 건설되었다. 청말, 탑청이 무너져 4 층을 무너뜨렸는데, 지금은 3 층이 남았다. 동탑은 남한대보 10 년 (967 년) 에 건설되어 높이가 7.69 미터, 7 층이다. 이 탑의 받침은 용문과 연꽃보탑이 있어 매우 정교하게 주조되었다. 현재 국내에서 발견된 가장 크고, 가장 오래되고, 가장 완벽한 탑이라고 할 수 있다. 사료에 따르면 청나라 건륭년 동안 이 탑에는 천여 개의 금도금된 작은 불상이 있어' 금천불탑' 이라고도 불린다. 건축 특색 광효사 건축 규모가 웅장하여 영남 정글 중 가장 크다. 불교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했을 뿐만 아니라 중국 남부 건축사에서 독특한 스타일과 유파를 창조했다. 원래 11 전: 대강당, 비루전, 서삼현전, 관음전, 나한전, 육조전, 가람신전, 웨도전, 천왕전, 사다태자전, 렌장전; 육당: 당걸, 봉범당, 객당, 선당, 담약당, 세현당; 3 층: 잠자는 불루, 종탑, 고루. 역사의 변천으로 이 절은 여러 차례 파괴되었다. 1987 년 종교정책을 시행했고 광효사는 불교계로 돌아왔다. 10 년의 노력 끝에 광효사는 산문, 천왕전, 대웅전, 종고루, 가람신전, 육조전, 침불루, 설거지천, 동서탑, 대비루 (기원 826 년), 경련탑 등 건물과 역사 유물을 소유하고 있다. 매봉 광효사 건축군 중 대웅보전이 가장 웅장하여 동직년 동안 건립되어 당대에 재건되어 당송 시대의 건축예술을 유지했다. 대전은 가운데가 굵고 상하가 약간 가는 방추형 기둥을 채택하고 있으며, 대전하의 처마는 모두 두 번 뛰는 여섯 개의 아치형문이다. 이런 스타일은 중국의 유명한 고대 건축물 중에서 독보적이다. 육조전은 북송상부 원년에 세워졌고, 6 상 대사인 혜능이 이곳에 앉아 있다. 육상전 앞에는 고대 보리수 한 그루가 있는데, 인도 고승 삼장 () 이 심어져 있고,' 소광보리 ()' 는 양성팔경 () 중의 하나이다. 경련탑은 당대 방장법채중이 혜능 대사가 광효사에서 출가한 것을 기념하기 위해 모금하여 건설한 것이다. 육조의 머리카락은 탑 안에 보관되어 있고, 탑은 돌을 기초로 하고, 팔각형 벽돌 회색 모래 구조, 9 층, 높이 7.8 미터이다. 각 층마다 벽당이 있고, 진흙으로 만든 불상이 박혀 있다. 본전 뒤에는 또 천년의 호호자나무 한 그루가 있는데, 삼국 시대에 심은 것이다. 이것은 정말 천고의 진품이다. 광효사 입구의 절은 매우 기세가 있고, 구조와 공예가 웅장하며, 특색이 뚜렷하며, 당송 풍격이 있다. 본전의 오른쪽은 호법을 모시는 천단이고, 왼쪽은 육조진경으로 북송에 세워졌다. 대웅보전은 광효사의 주체 건물로 고대 위에 지어졌고, 2 층 종고는 대전의 좌우 양쪽에 세워졌다. 사내에는 삼존대불, 석가모니 중심, 문수보살, 보현보살이 좌우로, 삼존불상은 함께' 화엄삼성' 이라고 불린다. 육조묘 앞에는 모피 탑이 있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당고종이 태어났을 때 육조혜는 보리수 한 그루 아래에서 머리를 깎고 혜능의 머리카락을 지하에 묻었다고 한다. 그런 다음 그는 남종선종을 개척한 이 대가를 기념하기 위해 그곳에 보탑을 세웠다. 탑은 팔각형, 높이 6.7 미터, 7 층, 층당 8 개의 사당이 있다. 모양이 독특하여 절 안의 진귀한 유물 중의 하나이다. 명예의 전당의 플랫폼 좌우에는 한 쌍의 석두 건물이 있다. 여행 가이드: 2,31,38, 103, 18 1,/Kloc-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