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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뜻함이 사라졌습니다" 의 해석과 전달

지나간 따뜻함' 은' 죽음의 교육' 과 관련된 책이다. 본질은: 어떻게 과학적으로 죽음을 이성적으로 대하고, 생명을 더 질적으로 만들 것인가 하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과학명언)

먼저 작은 이야기를 하나 하겠습니다. 많이 2 학년이었는데 할머니가 병으로 돌아가셨다. 그의 어머니는 그를 위로하며 두려워하지 마라, 할머니가 방금 잠들었다고 말했다. 잠시 후, 나의 애완동물 쥐가 죽었는데, 우리 엄마는 쥐가 잠들었다고 아무렇게나 말씀하셨다. 이후 많이 잠을 자려 하지 않고, 침대에 잡혀도 눈을 감으려 하지 않고, 이유를 물어도 말을 하지 않는다. 결국 우리 엄마는 병원에 많이 데리고 가서 상담할 수밖에 없었다. 할머니나 애완동물 쥐처럼 영원히 깨어나지 못할까 봐 잠을 못 잔다고 많이 말했다.

왜 이 이야기를 해야 합니까? 아이가 막 죽음에 대한 이야기를 접했을 때, 이는 중국 대부분의 어른들이 취할 수 있는 방식일 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당신은 아이가 너무 일찍 죽음의 진상을 알게 하는 것은 너무 잔인하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문제는, 우리가 자녀와 함께 죽음에 대해 진지하게 이야기하기를 원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연세대도 죽음에 대해 깊이 숨기고 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우리가 죽음을 피하는 것에 비해 서방 국가들은 또 다른 광경이다. 영국에서는 아이들이 유치원부터 사망교육을 받기 시작했고, 미국과 독일에서는 사망교육도 초등학교에서 보급되기 시작했다. 학생들은 돌아가면서 부모의 죽음에 대처하는 방법 등을 흉내내기까지 했다. 중국에서는 일부 고교에서만 생사 과정을 개설했을 뿐, 사망교육은 큰 관심을 끌지 못했을 것이다. 65,438+000 명이 넘는 사별자를 조사한 결과, 그 중 70% 이상이 불면증과 건강이 좋지 않은 등 문제에 직면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80% 는 죽은 친척을 그리워해 외로움을 느끼는 경우가 많았고, 3 분의 1 은 자살할 생각을 밝혔다. 동시에, 자치유 능력과 과학적 사망관의 지지가 부족하면, 죽음에 직면한 막막함을 초래하기 쉽다.

그렇다면 서구에서 널리 보급된 사망 교육은 무엇일까? "따뜻함이 이미 세상을 떠났다" 라는 책은 아주 좋은 사망교육 보급책자이다.

먼저 왜 감히 죽음에 대해 이야기하지 못하는지 말해라.

미국 인구조사국의' 세계인구시계' 에 따르면 전 세계적으로 초당 1.8 명이 사망하고, 하루 평균10.5 만명이 넘는다. 죽음은 어디에나 있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죽음에 대해 이야기할 때 자발적으로 죽음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무의식적으로 회피한다. 왜 그럴까요? 책에 제시된 세 가지 이유를 살펴 보겠습니다.

첫째로, 사회는 죽음을 배척하고 있는데, 이것은 프로이드가 제기한' 죽음의 부정' 개념이다. 프로이트는 사람들이 잊혀진 형태로 죽음을 부인한다고 생각한다. 저자는 책에서 두려움 때문에 죽음을 부인하는 것은 모든 사람의 본능이라고 지적했다.

"죽음 거부" 는 사회의 모든 측면에 나타난다. 미국을 예로 들면 보험 유언장을 사는 데 대한 수용도가 상당히 높지만, 실제로 돌발사건에 대응하여 죽음을 부정하는 한 가지 방법이다. 또 다른 예로, 의학적인 수단을 써서 죽음의 도래를 늦추는 것은 사실 죽음을 부인하는 것이다. 죽음을 부정하는 방법도 있다. 바로 피하여 인체 냉동 영생 기술의 봄을 기다리는 것이다. 요컨대, 죽음의 자연법칙에 반항하는 모든 수단은' 죽음의 부정' 으로 간주될 수 있다.

심지어 사망사무를 처리할 때도' 사망부인' 의 흔적으로 가득 차 있다. 예를 들어 누군가가 죽으면 죽은 사람의 몸을 장식해 소리가 그대로 남아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죽음의 존재를 약화시키고 있다. 미국의 많은 지역에서는 죽은 사람이 장례를 치를 때, 사람들이 죽음이 이미 확정되었다고 생각하지 않도록 모든 친지들이 떠나기를 기다려야 한다.

인간관계에서 사람들은' 죽음' 이라는 단어를 직접 사용하는 것을 피한다. 중국을 예로 들면, 죽음, 죽음, 백 년, 백 년, 심지어 페더링, 죽음과 같은 여러 가지 완곡한 표현이 있다. 사회의 발전과 생활관념의 변화로, 지금은 여러 세대가 함께 사는 것이 점점 줄어들고 있다. 생로병사가 병원과 장례식장으로 옮겨졌을 때, 아이는 진정으로 죽음을 접하기가 더 어렵다. 죽음은 그들에게 머나먼 모호한 개념이 되었으며, 이는 죽음이 이미 자연스런 추세가 되었다는 것을 부인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죽음명언)

둘째, 대중문화는 죽음의 공포 효과를 지나치게 확대했다. 예를 들어 공포영화는 무서운 효과를 추구하기 위해 기괴한 줄거리와 공포의 음향을 통해 각종 사망 분위기를 조성하는 경우가 많다. 죽음이 왔다',' 공포밀랍인형관',' 저주',' 자정 종소리' 등 영화는 대부분 죽음의 공포를 과장하며 전 세계에 큰 영향을 미쳤다. 비슷한 대중문화는 죽음의 공포의 의미를 끊임없이 강조하며 사람들의 마음 속에 죽음의 부정적인 인상을 강화시켰다. 묘지, 영안실, 장례식장, 버려진 집 등. 모두 무서운 곳이니, 일이 없으면 스스로 죽지 않는 것이 가장 좋다.

이런 사망문화의 부정적인 침투는 사실 어린 시절부터 시작되었다. 책에서 한 가지 예를 들었다. 미국의 전통 동요 200 곡 중 절반은 공포와 피비린내 나는 줄거리로 가득 차 있는데, 그중 7 개는 사지를 자르는 이야기, 4 개는 가축을 도살하는 이야기, 2 개는 질식하는 이야기, 그리고 삼키고, 짓밟고, 화상을 입히고, 목매어 죽는 이야기도 있다.

죽음에 대한 두려움과 관련하여 1986 은 공포 관리 이론을 탄생시켰다. 이 이론은 죽음에 대한 두려움을 완화하기 위해 사람들이 상징적으로 죽음을 초월할 수 있는 문화적 세계관을 창조했다고 주장한다. 그러나 대중 문화는 "memetics" 와 더 일치합니다. 모델은 모방의 모델이다. 그 이유는 유전적 원인이며, 문화 분야에서 고도로 모방하고 빠르게 전파할 수 있고 대대로 전해 내려올 수 있는 사상이나 관념을 가리킨다. 죽음에 대한 두려움의 일방적인 확대는 인간의 호기심과 흥분에 영합하여 어느 정도' 죽음을 부인하는 문화 신앙 체계' 를 발전시켰다.

마지막으로, 죽음에 대한 우리의 공포도 우리가 죽는 방식과 관련이 있다. 독일 사회학자인 노버트 엘리아스 (Norbert Elias) 는 80 대 때' 죽어가는 자의 외로움' 이라는 책을 한 권 썼는데, 사망에 대한 가장 큰 걱정은 병실에 격리돼 각종 의료기기에 시달리다가 비인간적인 병상에서 외롭게 죽었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그가 두려워하는 것은 죽음 자체가 아니라 죽음 이전의 나쁜 경험이다.

1000 명이 넘는 설문 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65% 는 타인에게 의지하고 죽기 전의 고통을 견디는 것에 대해 매우 초조함을 느꼈다. 저자 레밍 교수는 또 다른 죽음에 관한 책에서 8 가지 전형적인 불안을 언급했다. 다른 사람에 대한 애착, 사망 과정의 고통, 사망 과정의 굴욕, 사망 과정의 가능한 격리, 고립과 포기, 사랑하는 사람의 출발, 내세에 대한 걱정, 죽음의 종말, 몸의 운명 등이 있다. 이러한 불안과 걱정은 죽음에 대한 두려움을 심화시키고 부정적인 기피 태도를 낳는다.

여기서, 우리는 왜 사람들이 감히 죽음에 대해 이야기하지 못하는지에 대해 이야기했다. 간단히 말해서, 사회가 채택한' 죽음 거부' 태도는 우리가 의도적으로 죽음의 존재를 간과하게 할 것이다. 영화, 서적 등 대중문화의 죽음에 대한 지나친 과장은 죽음에 대한 우리의 두려움을 심화시킬 것이다. 사망 과정의 고초와 그에 따른 자존감의 상실로 인해 우리는 죽음에 대해 입을 다물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제 2 부

이어 사망교육, 임종관리, 사별자 심리조정의 세 가지 측면에서 과학적으로 죽음을 이성적으로 대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한다.

첫 번째 측면에서, 우리는 어떻게 죽음의 교육을 실시할 수 있는지에 대해 이야기합시다. 미국 발전심리학자, 정신분석학자 에리크 에릭센 (Eric Erickson) 는 출생에서 사망까지 8 단계, 즉 유아기, 유아기, 게임 시간, 학령, 사춘기, 성년 조기, 성년 중기, 성년 말기로 사람을 나누었다. 이 8 단계는 언제든지 사망할 수 있다. 여기서, 우리는 어린이와 청소년에 대한 올바른 사망 교육을 어떻게 실시할 것인가에 초점을 맞출 것이다.

많은 유럽, 미국, 문학, 영화 작품들에서, 죽음에 관한 한, 대부분의 부모들은 자녀에게 천국에 가는 것과 같은 아름다운 거짓말을 지어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사실 이런 줄거리가 가장 큰 거짓말이다. 서구의 진정한 사망교육은 그렇지 않다. 특히 우리가 처음에 언급한 예는 나타나지 않는다. 아이들의 상상력이 어른보다 풍부하고 애매모호한 말이 더 많은 두려움과 의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기 때문이다.

서구 교육 아이의 죽음에 대한 목적은 가능한 한 성실하고 솔직해지는 것이다.' 죽음' 과 같은 추상적인 개념이든' 잠 들었다',' 다른 세계로 갔다' 와 같은 단어는 사실을 혼동하지 않는다. 예를 들어, 어떤 사람들은 "마음이 부서지고 더 이상 일하지 않는다" 는 말을 사용하여 아이들이 이해하고 받아들일 수 있다. 이렇게 하면 아이가 좋아하는 사람이나 동물을 만나 죽으면 적응하기가 어렵지 않을 것이다. 그리고 그들은 죽은 사람 본인이 떠나고 싶지 않다는 것을 분명히 지적할 것이며, 아이가 버림받는 느낌을 주지 않을 것이다. 그들은 또한 수시로 아이의 반응을 관찰하고, 아이에게 슬픈 감정을 터뜨리도록 격려하며, 아이에게 우는 것이 정상이라고 말한다. 아이가 누군가가 죽었다는 것을 분명히 깨닫도록 도와주면, 다음에 무슨 일이 일어날지 설명하고, 죽은 사람이 장례식장으로 보내질 것이라고 말하고, 장례식을 준비하고, 장례에 관한 주의사항을 알려 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사실, 죽음을 대하는 이런 방식은 아이의 마음속에 신비하고 무서운 인상을 남기지 않도록 하기 위한 것이며, 죽음이 정상적인 일이며 모든 인생 명중의 일부라는 것을 그들에게 알리기 위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작가는 책에서 집에서 애완동물을 키우고 아이가 죽음을 이해하도록 도울 수 있는 작은 제안도 했다. 미국 대학생의 첫 사망 경험 중 28% 가 애완동물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애완동물의 수명 주기는 일반적으로 비교적 짧으며, 아이들은 출생에서 사망에 이르는 과정을 겪을 수 있으며, 이는 아이들이 사망교육 1 과를 배우도록 도울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일부 문학 작품도 사망 교육의 교재로 사용될 수 있다. 예를 들어 고전 동화' 샬롯의 그물' 에서 거미 샬롯이 돼지를 구해주면 죽는다. 하지만 이 책의 위대함은, 죽음이 끝이 아니며, 생명은 계속되어야 하고, 생활은 계속될 것이라는 이야기가 아이들에게 알려준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또 한 권의 책' 하늘빛의 건너편' 도 있다. 어린 소년 해리가 교통사고로 사망했지만, 그는 친척과 친구들을 놓아주지 않고 몰래 세상으로 돌아와 사과와 사랑을 표했다. 이 책은 매우 따뜻하여, 아이가 죽음이 그렇게 무섭지 않고 생명과 주변 사람들을 소중히 여길 줄 알게 한다. 죽음 교육은 사실 일종의 관념의 전승이다. 부모가 정확하게 죽음에 직면할 수 있어야 아이가 정확하게 죽음에 직면할 수 있다.

어린 시절에 비해 청소년은 인생의 불안정한 시기에 처해 있으며, 폭력, 포르노, 죽음 등의 정보를 많이 받는 것은 종종 불안과 반항으로 가득 차 있다. 사망 교육을 실시하는 것은 비교적 어렵다. 이 책에 따르면 65,438+08 세의 미국 청소년마다 TV 에서 약 20 만 건의 폭력을 볼 수 있다. 그들은 자신의 자기 가치, 신분, 능력을 의심할 때 급진적인 행동을 취하기 쉽지만, 그들 자신은 더 위험한 부류의 사람이 되었다. 1980 년대 이후 청소년 폭력 범죄가 상승세를 보이고 있으며, 사고와 살인은 청소년의 생명을 앗아가는 두 가지 주요 요인이다. 그러나, 이 기간 동안, 그들의 부모와의 관계는 왕왕 소외되고 심지어 대립하는 경향이 있다.

이런 상황에서 긍정적인 시도를 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우선 가족 내에서 상호 신뢰와 존중의 분위기를 조성하려고 노력한다. 둘째, 가족들이 죽음에 대해 토론하는 빈도를 늘리고, 가족의 죽음에 대한 이해와 견해를 진실하게 전달한다. 마지막으로, 듣고 관찰하는 법을 배우고, 그들의 감정 변화에 즉시 응답하고, 당신이 그들의 생각에 간섭하지 않을 것이라는 것을 그들에게 알려 주지만, 당신에게서 유용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믿음명언)

사망 교육 이후, 두 번째 방면, 어떻게 호스피스를 할 것인가.

죽음이 불가피하다면, 사랑하는 사람으로서 당신은 어떻게 해야 합니까? 유명한 작가 바킨은 생전에 병원에서 6 년 동안 누워 있었고, 기관지까지 베어져 사육관과 호흡기 덕택에 생명을 유지할 수밖에 없었다. 엄청난 고통으로 바킨은 안락사를 여러 차례 언급하며 장수는 그에게 고문이라고 말하기까지 했다. 생명을 연장하는 것과 죽음의 권리를 쟁취하는 갈등은 1970 년대부터 철학, 법학, 의학 등의 분야에서 큰 토론을 불러일으켰지만, 지금까지도 만족스러운 결과는 없었다.

생명의 존엄성과 죽음의 존엄성은 불가분의 관계이다. 물론 현대의료의 고통을 무한히 과장할 수는 없지만 환자 자신의 선택을 존중해야 한다. 저자는 생사의 대가인 엘리자베스 쿠슬러 로스가' 죽음과 임사' 에서 총결한 사람이 죽기 전 심리변화의 5 단계를 언급했다. 부정과 고립에서 분노, 협상, 우울증, 마지막으로 받아들이는 단계다. 이러한 폭력의 심리적 과정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감당할 수 없는 것이며, 전문적인 호스피스는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이 단계를 넘나들며 결국 죽음에 직면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영국은 현대적으로 호스피스의 발원지로 상대적으로 건전한 호스피스 조직인 1967 을 최초로 설립했다. 반면에, 미국은 나중에 상위권에 올랐다. 1983,' 호스피스' 가 의료보험 프로그램에 포함됐다. 20 1 1 까지 미국 50 개 주를 포괄하는 5300 개 이상의 호스피스 기관이 설립되었습니다. 거의 44.6% 가 호스피스 프로젝트로 사망했고 165 만명이 호스피스를 받았다. 중국은 1988 에 천진에 최초의' 호스피스 연구 센터' 를 설립했으며, 현재 약 200 개의 호스피스 기관이 있다. 전 세계적으로 65438+ 억 명이 넘는 사람들이 호스피스를 필요로 하지만 관념, 정책, 현실조건의 제한으로 8% 만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것으로 집계됐다.

호스피스는 환자가 수동적으로 죽음을 기다리게 하는 것도 안락사가 아니라 죽음을 특별한 생명상태로 삼아 당사자에게 존엄성, 편안함, 통제감, 삶의 질을 주는 것이다. 너는 한번 생각해 볼 수 있다. 만약 한 사람이 평생 행복했지만, 마지막으로 떠날 때, 그는 비참한 생활을 하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당신은 그가 정말 행복하다고 말할 수 있습니까?

이 책에는 호스피스 환자의 권리 목록이 나와 있는데, 그 중 첫 번째는' 나는 살아있는 사람으로 대우받을 권리가 있다' 는 것이다. 이 방면에서 의료기관은 항상 인문적 배려보다 더 큰 치료 기능을 가지고 있다. 전미 양로원 노인 7000 명에 대한 조사에 따르면 이 노인들이 생명의 마지막 단계에서 받은 치료는 사실상 무의미하다.

의료가 의미가 없다면 호스피스의 효과를 어떻게 판단할 수 있을까? 우리는 종종 좋은 시작이 좋은 결말이라고 말한다. 좋은 결말은 환자, 가족, 간호원들이 불필요한 고통과 고통을 겪지 않았다는 것을 의미한다. 연구에 따르면, 잘 죽은 환자는 일반적으로 통제감, 유머 감각 등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Gfd 에 주목하면 고통을 피하지 않고, 차분하게 죽음과 사후의 일을 토론할 수 있다.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있어서 나는 매우 기쁘다. 나는 내 말과 행동으로 관심을 표현할 것이다. 호스피스는 또한 네 가지 사망 형식, 즉 잠든 죽음, 고통없는 죽음, 평화, 죽음, 빠른 죽음을 보여준다.

이렇게 많이 말했는데 호스피스는 어떻게 작동합니까? 이 책에는 특히 캐나다 외과의사 볼프 먼트가 1974 년에 처음으로 제기한 완화 치료가 언급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과학명언) 환자와 그 가족의 생리적, 심리적, 사회적, 정신적 욕구를 충족시키는 치료법이다. 최초의 고식주간 간호센터는 65438 년부터 0975 년까지 영국에 설립되었다. 관리 특징은 전문 간호 서비스를 즐기는 것으로, 환자가 외출을 제한하고 다른 사람과 연락을 유지하는 것을 제한하지 않는다. 환자가 죽기 전에 헬리콥터를 타고 싶다면 호스피스 시설도 그의 소원을 들어주려고 노력할 것이다. 영국은 40 개국의' 죽음의 질' 순위를 매길 때 줄곧 선두를 달리고 있는데, 이는 아마도 이 방면의 첫 번째 연구와 관련이 있을 것이다.

죽은 자는 떠나고, 모든 것이 끝났습니까? 아니요, 남아서 국면을 수습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이 사람들은 책에서 통칭하여 사별자라고 불린다. 다음으로, 세 번째 측면은 사별자에 대한 심리적 조정을 어떻게 할 것인가.

진정한 사별의 고통은 보통 사망자가 사망한 후 둘째 주에 최고조에 달한다. 일반적으로 사별자의 슬픔은 충격과 부인, 문란, 정서적 불안정, 죄책감, 상실과 외로움, 해방과 자기 회복의 7 단계를 거친다. 진정으로 사별의 그늘에서 벗어나다

슬픔에서 벗어나는 데는 시간이 오래 걸리지만, 책에서도 빠르게 그림자를 벗어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한다. 예를 들어, 사랑하는 사람을 잃은 사람은 정직하게 세 가지 질문에 대답할 수 있습니다. 나는 무엇을 잃었습니까? 나는 또 무엇이 남았습니까? 나에게 어떤 가능성이 있습니까? 또한 사랑하는 사람을 잃은 사람들의 경험도 수집했으며, 고통에서 벗어나는 방법에 대한 자조 지침을 도움말, 환기, 행동으로 나누어 주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다음은 어떻게 도움을 청할 수 있는지 말해 보자. 정기적으로 친구와 채팅하거나, 함께 산책을 하거나, 비슷한 경험을 가진 단체 튜터링 기관에 가입할 수 있다. 그러면 어떻게 자신의 감정을 털어놓을 수 있습니까? 울고 싶으면 울고, 즐겁게 웃어라. 너는 소리를 지르거나 물건을 던질 수 있다. 마지막 관건은 매일 계획대로 작은 일을 완성하거나, 특별한 명절 행사를 미리 계획하거나, 애완동물을 키우거나 화초를 심어 자신의 심정을 표현하는 것과 같이 자신을 바쁘게 하는 것이다.

이로써 우리는 사망교육, 임종관리, 사별자 심리조정 등 여러 단계에서 죽음에 대한 과학적 태도를 완성했다. 우리는 죽음을 삶의 일부로 여기고 어린이와 청소년부터 사망교육을 시작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치료가 무의미하다면, 고통스럽게 시간을 연장하는 것이 아니라 호스피스를 선택하고 삶의 질을 즐기는 것이 좋다. 사별자는 가능한 한 빨리 고통에서 벗어나 인간관계, 정서정리, 주의력 전환을 통해 새로운 사회생활을 시작해야 한다.

세 번째 부분

작가 스철생은 그가 일찍이 이 말을 한 적이 있다고 말했다. 그는 "죽음은 서둘러 이룰 필요가 없는 것이고, 결국 올 명절이다" 고 말했다. 확실히 사람은 죽을 것이다. 기왕 죽을 거니까 어떻게' 늙어서 현재에 살고' 있는지 말해 봐.

우선, 지금부터 자기 실현에 집중하고 생활 속의 아쉬움을 최소화한다.

철학자 몽전은 죽음을 미리 생각하는 것은 자유를 미리 계획하는 것과 같다고 말했다. 책에 언급된 한 조사에 따르면, 죽음이 다가올 때 노인의 죽음에 대한 공포는 자기 만족감과 관련이 있다. 즉, 자신이 인생의 목표를 달성했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삶의 질이 비교적 높을 때, 다가올 죽음을 더 쉽게 받아들일 수 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책에서 한 가지 예를 들었다. 마가렛 미드는'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인류학자' 로 불리며 개발도상국에 공공 문화와 전통 지식을 전파하는 데 평생을 바쳤다. 그가 죽은 후 미국 대통령에게 최고 명예 시민 칭호를 수여받았다. 그녀는 죽기 몇 달 전에 공중텔레비전 인터뷰를 받았는데, 그녀는 자신이 다가올 죽음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았다. 프로그램이 끝나자 그녀는 일어서서 천천히 무대의 그림자 속으로 들어갔다. 그녀가 어둠 속으로 사라질 그 순간, 그녀는 지팡이를 휘두르며 얼굴에 감동적인 미소를 지었다. 이 침착함과 우아함은 세상 사람들의 마음 속에 그녀의 마지막 인상이 되었다.

당신은 그녀처럼 마지막 좋은 추억을 가지고 세상을 떠나고 싶습니까? 오웬 아론은 심리치료의 대가이다. 10 년 동안 그는 줄곧 일부 암 환자들과 밀접하게 접촉해 왔다. 죽음에 대한 그의 가장 깊은 감정은 "너는 자신의 생각대로 사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비전에 따라 사는 것이 아니라, 네가 죽기 전에 죽음에 대한 불안이 점점 커질 것이다" 는 것이다.

그렇다면 자신의 인생에서 가장 하고 싶은 일과 가장 신경쓰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을까? 책에 언급된 작은 기교 중 하나를 시도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자신에게 부고, 즉 사망 통지를 써 보십시오. 당신이 죽을 때 다른 사람이 당신을 어떻게 평가하길 원하는지 생각해 볼 수 있다. (존 F. 케네디, 죽음명언) 당신이 가장 좋아하는 사람을 위해 무엇을 하고 싶습니까? 당신은 이 세상에 무엇을 남기고 싶습니까?

그럼 부고를 쓰는 게 유용할까요? 나는 앱에서' 질문의 예술' 이라는 책을 받았다. 이 책의 저자인 앤드류 소벨은 대학 때 의학을 배웠다. 한번은 그가 공교롭게 수업을 들었는데, 내용은 청자가 자신을 위해 부고를 쓰도록 하는 것이다. 소벨이 정말로 원하는 삶을 찾게 한 것은 바로 이 작은 경험이었다. 오늘날 소벨은 미국의 유명한 비즈니스 전략가, 슈퍼 컨설턴트, 고객 관계 분야의 베스트셀러 작가가 되었습니다.

둘째, 정신 성숙도를 높이고 노인을 두려워하지 않는 사람이 되도록 노력하라.

젊은 문화에서 노화는 일종의 실패와 고통인 것 같다. 하지만 미국의 유명한 정신 강사인 람 다스 (ram dass) 는' 노인이 되는 법을 배우라' 라는 책을 한 권 썼는데, 나이가 들면서 얻을 수 있는 가장 큰 장점은 우리가 다른 사람들이 우리에 대해 생각하는 것을 신경 쓰지 않는다는 것이다. 다시 말해서, 나이가 들면 세속적인 견해를 버리고 자신의 생각에 따라 사는 것이 더 쉽습니다. 사실은 확실히 이렇다. 미국 전국여론연구센터는 조사 결과를 발표해 70 대 이상 노인의 66% 가 고령화에 대해 낙관적인 태도를 보였다.

약속화요일' 은 654 만 38+00 만 권이 넘는 현상급 베스트셀러이자 자서전 장편 다큐멘터리 소설이며 비슷한 관점을 보여준다. 사회심리학 교수 머레이 (Murray) 는 매주 화요일 작가 미키 알보임 (mitch albom) 에게 삶에 대한 사고와 이해를 가르친다. 그가 말하길, "제가 아이여야 할 때, 저는 아이가 되어 기쁩니다. 내가 똑똑한 노인이어야 할 때, 나도 총명한 노인이 되어 기쁘다. 나는 자연이 나에게 부여한 모든 힘을 받아들이고 싶다. " 이로부터 알 수 있듯이, 늙어가는 것은 사실 사상과 지혜의 성숙을 나타낸다. 심리학자 영격도 생명의 의미를 진정으로 이해하는 사람이 더 개인화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늙어가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늙어가는 것을 받아들이는 것은 우리가 외부에서 인수하여 자신의 세계의 진정한 주인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마지막으로, 죽음의 존재를 받아들이고 그것을 삶의 질의 일부로 간주한다.

영국 이코노미스트 싱크탱크는 20 15 년 사망품질지수를 발표했고, 중국은 보고서에 열거된 80 개국 중 7 1 을 차지해 중국의 임종 관리 서비스가 여전히 상당히 낙후된 위치에 있음을 보여준다. 이에 상응하는 것은 수십 년 동안 약을 연습하는 한 노의사에 따르면 중국인의 평생 의료비 중 70% 는 지난 3 개월 동안 지출됐고, 그 중 70% 는 지난 28 일 동안 지출된 것으로 나타났다. 가산탕산 치료가 필요 없는 많은 환자들이 의사와 가족들은' 가산을 탕진하는 것은 범죄다' 는 도덕관념에 얽매여 많은 환자들이 병상에 있는 마지막 몇 달보다 평생 고통을 겪고 있다.

-응? 사실 죽음 자체는 의미가 없지만, 사람들의 회피, 반항, 공포는 더 많은 부정적인 의미를 부여한다. 고대인들은 이것에 대해 앞선 인식으로 가득 찼다. 예를 들어, 2000 여 년 전에 장자는 제자들에게 시체를 광야에 버리고 까마귀, 독수리, 쥐, 개미가 즐길 수 있도록 했습니다. 죽음에 대한 이런 차분한 태도도 행동 교정을 전파하는 심리학자에게 나타난다. 죽기 전에 그는 웃으며 말했다, 나는 항상 내가 죽을 줄 알았다. 100 대를 산 송미령은 왜 신이 나에게 이렇게 나쁘다고 느끼지만 나를 계속 살게 하는가? 나는 더 이상 아무도 모른다. 이것은 또한 죽음이 없다면 인생 체험이 점점 나빠질 수 있다는 것을 잘 보여 준다.

중국은 2000 년부터 고령화 사회에 진입하기 시작했다. 2025 년까지 60 대 이상 인구가 3 억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며 초고령국가가 될 것으로 예상되는 것은 엄청난 고령과 사망의 물결이 다가오고 있음을 예고하고 있다. 캘리포니아는 1976 년 자연사망법을 통과시켜 환자가 자신의 뜻에 따라 생명지원 시스템을 사용하지 않고 사망 과정을 연장할 수 있도록 했다. 그러나 생전 유언장은 중국에서 아직 보급되지 않았으며, 대부분의 경우 가족들이 수술, 치료, 생명과 관련된 결정을 내린다. 사실 죽음을 받아들이는 것은 그렇게 무서운 것이 아니라 미리 인생 계획을 세우는 데 도움이 된다. 엘리자베스 쿠슬러 로스는 죽음이 생명의 문을 여는 열쇠라고 생각하는 생사의 대가이다. 우리 개인의 존재의 한계를 수용함으로써 우리는 힘과 용기를 얻어 자아의 모든 잠재력을 자극할 수 있다. 생사죽음' 의 큰 지혜를 갖는 것이 행복한 생활의 가장 큰 보장이라고 말해야 한다.

요약

우선, 우리는 왜 우리가 죽음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두려워하는지 토론했다. 사회가 채택한' 죽음의 거부' 태도는 우리가 의도적으로 죽음의 존재를 간과하게 하고, 영화, 책 등 유행문화의 죽음에 대한 지나친 과장은 죽음에 대한 우리의 두려움, 죽음의 과정에 겪는 고통, 그로 인한 자존감의 상실도 우리가 죽음에 대해 침묵을 유지할 수 있게 한다.

둘째, 우리는 죽음에 대한 과학적 태도가 무엇인지에 대해 이야기했다. 죽음을 생명의 일부로 삼는 법을 배우면 어릴 때부터 사망교육을 하는 것이 가장 좋다. 치료가 무의미하다면, 고통스럽게 시간을 연장하는 것이 아니라 호스피스를 선택하고 삶의 질을 즐기는 것이 가장 좋다. 사별자는 인간관계, 감정 완화, 주의를 분산시켜 가능한 한 빨리 슬픔에서 벗어나 새로운 사회생활을 시작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늙고 현재에 사는 법" 을 요약했습니다. 우리가 양질의 생활을 할 때, 죽음이 다가올 때, 우리는 아쉬움으로 가득 차지 않을 것이다. 우리가 심리적으로 늙는 것을 거부하지 않을 때 비로소 진정한 자유를 경험할 수 있다. 우리가 죽음의 존재를 받아들이면, 우리는 더 여유롭게 현재를 즐기고 자신을 통제하고 힘이 넘치는 사람이 될 수 있다. (존 F. 케네디, 죽음명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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