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나라: 이상은은
내가 그녀를 만난 것은 아주 오래 전의 일이었지만, 우리가 헤어진 후로 시간이 더 길어졌고, 동풍이 일어나서 꽃이 만발했다.
봄날의 누에는 죽을 때까지 짜고, 매일 밤 촛불은 심지를 말린다.
아침, 그녀는 거울 속에서 자신의 머리 구름이 변하는 것을 보았지만, 그녀는 그녀의 저녁 노래로 용감하게 달빛의 추위를 마주했다.
펑산으로 가는 길은 많지 않아, 오, 파랑새, 들어봐! -그녀가 말한 것을 나에게 가져다 줘! 。
만나기가 어렵고 이별이 더 어려운데, 하물며 이 동풍 약한 꽃이 시들어 떨어지는 늦봄은 말할 것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봄누에는 죽을 때까지 실을 토하지 않고, 촛불은 재로 태워도 눈물 같은 왁스를 떨어뜨릴 수 있다.
아침에는 거울을 잘 차려입고 머리만 변하는 구름이 변색될까 봐 얼굴이 더 이상 보이지 않는다. 긴 밤 나 혼자서는 잠을 잘 수 없으니, 반드시 추운 달의 침략을 느껴야 한다. 봉래산은 여기서 그리 멀지 않지만 지나갈 길이 없다. 파랑새 같은 메신저가 부지런히 나를 방문해 주세요.
2. 기해잡시
청나라: 공 지젠
호탕한 이별의 슬픔이 석양을 향해 비스듬히 뻗어 베이징에서 멀리 떨어져 말채찍을 타고 동쪽으로 가는 것은 사람이 세상에 있는 것처럼 느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나는 사직하고 집으로 돌아갔는데, 가지에서 떨어지는 꽃과 같았지만, 이것은 무정한 일이 아니라 봄의 흙으로 변해 다음 세대를 양육하는 역할을 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교토를 떠나는 슬픔은 물처럼 호탕하게 해가 지는 먼 곳까지 뻗어 있다가 동쪽으로 말채찍을 휘두르며 사람이 천애에 있는 것을 느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가지에서 떨어지는 꽃은 마음이 없는 물건이거나 봄진흙으로 변해 아름다운 봄꽃을 재배하여 자란다.
3. 신주
청나라: 정섭
신대나무는 늙은 대나무보다 높고, 그들의 성장은 늙은 가지에 의해 지탱된다.
이듬해에 또 나올 거예요. 키가 커요.
신대나무는 늙은 대나무보다 높고, 성장은 전적으로 늙은 가지에 달려 있다. 내년에는 새것으로 자라서 키가 커졌다.
4. 풍화궁종 녹야당에 꽃을 심습니다
당나라: 백거이
녹야당은 물화를 차지하고, 행인은 너의 집을 가리킨다.
네 아버지는 복숭아와 매화가 천하에 가득하니, 왜 당 앞에서 여러 가지 꽃을 심으랴?
녹야당이 완공된 후, 모든 것의 정수를 차지하였다. 행인은 그 집을 가리키며 그것이 배의 집이라고 말했다. 배씨의 복숭아와 이학은 천하에 널리 퍼져 있다. 집 앞집 뒤에 꽃을 심을 필요가 있는 곳은 어디입니까?
5. 고적에 관한 시 다섯 수. 둘째.
당나라: 두보
쇠퇴: 송옥의 비애, 풍류, 유아를 잘 알고 있습니다. 그도 제 선생님입니다.
슬프게도 천 개의 가을, 눈물 한 방울, 우울함을 동시에 보는 것이 아니라 다른 시대에 바라보고 있다.
산천 사이에 그의 옛집-텅 빈 작품, 텅 빈 운우대-꿈속에서 상상하는 건 아니겠지? 。
초나라의 궁전은 모두 파괴되었고, 오늘 그들에게 보여 준 어민들도 확실하지 않다.
낙엽은 송옥의 슬픔을 잘 알고 있고, 그 풍류유아는 나의 스승이 될 만하다. 지난 일을 돌이켜보면, 나는 동정의 눈물을 흘렸고, 내 인생 경험도 똑같이 참담했지만, 아쉽게도 나는 다른 시대에 태어났다.
강산 고리가 여전하니, 운우가 풍채에 오려는 것은 정말 황당한 꿈이다. 가장 슬프게도, 초왕의 궁전은 이미 사라졌고, 뱃사공도 폐허가 의심스럽다고 지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