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 한족은' 닭을 죽이는 것' 풍습이 있어 절강성 김화 무의일대에서 유행했다. 매년 7 월 7 일, 현지 사람들은 서식한다. 왜냐하면 그날 밤 견우직녀가 까치교에서 만날 것이기 때문이다. 수탉이 없으면 여명 선언은 결코 분리되지 않을 것이기 때문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투지아 사람들은 제기를 차는 것을' 닭 차기' 라고 부른다. 설 기간에는 젊은 남녀가 함께' 닭' 을 차요. 한 사람이' 닭' 을 차고, 모두가 다투다. "닭" 을 받은 사람은 풀로 누구를 쫓아갈 수 있다. 젊은 남녀는 늘 풀로 연인을 쫓는다. 앞으로' 닭을 걷어차는 것' 이 연애의 매개체가 되었다.
음력 10 월 1 일, 허난의 일부 지역에서는 닭을 죽이고 귀신을 놀라게 한다. 전설에 의하면 무서운 석방귀신은 청명절에 내년에 그들을 수집할 것이라고 한다. 사람들은 귀신이 닭피를 두려워하고, 닭피는 악령을 피할 수 있다고 생각하여, 10 월 1 일에 닭을 죽이고 귀신을 놀라게 하여 왜놈이 감히 나오지 못하게 했다. 속담에' 6 월에 닭을 죽인다 1' 이라는 말이 있다. "
확장 데이터
중국 닭 문화는 역사가 유구하고 내포가 풍부하다. 간쑤성 천수서산평 대지만 1 기 문화에서 우리나라는 지금으로부터 약 8000 년 전의 갑골문에서 이미' 닭' 이라는 글자를 발견했는데, 이는 우리나라가 일찍이 3000 년 전에 닭을 알았고, 우리나라 양계의 역사는 이미 8000 년, 기재된 역사는 적어도 3000 년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그것은 세계 최초의 닭을 키우는 나라 중 하나이며, 닭이 다양한 약용 가치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처음 발견한 나라이다. 중국의 전통문화에서 용과 봉황은 모두 신화된 동물이지만, 닭은 비범한 생명체험을 가진 영새이다. 예를 들어 봉황의 이미지는 닭에서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