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된 전설
토치 페스티벌은 고대에' 별 회귀절' 이라고 불렸고,' 별이 섣달 그믐날 밤에 하늘로 돌아온다' 는 말이 있다. 화바절의 기원에 대해 서로 다른 전설이 있다. 첫째, 신들은 토지신과 싸우고, 사람들은 불로 토지신이 살충하고 그들을 물리칠 수 있도록 돕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하나는 남조야사와 사범학교 운남과입니다. 이 두 권의 책에는 남조 지도자 피로거가 다른 다섯 개의 칙령을 삼키려고 시도했고, 송명루에서 불에 타 죽을 것이고, 등약지의 아내는 남편에게 가지 말라고 권했지만, 남편은 죽임을 당하지 않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자선은 도시를 봉하여 죽고, 운남 사람들은 불로 태웠다.
민족
토치 페스티벌은 이족, 백족, 나시족, 라후족, 하니족, 푸미족의 전통 명절이다. 이순신, 나시족, 키노족은 음력 6 월 24 일, 백인족은 6 월 25 일, 라후족은 6 월 20 일에 있다. 이 축제는 이삼일 동안 계속된다.
이족들은 횃불 축제 후에 자란 이삭이 횃불만큼 굵다고 생각한다. 후세 사람들은 이것을 제물로 삼아 집안의 도깨비 악귀를 쫓아내고, 가축의 핑안 보전을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명절 기간 동안 각 민족의 청년 남녀나 소나무로 만든 횃불을 점화하여 마을 밭밭머리에 가서 행사를 했다. 걸으면서 불에 송향을 뿌리며 새해를 기원하며 더러움을 제거하고 행운을 빌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또는 노래, 춤, 경마, 투우, 레슬링; 또는 큰 모닥불 파티를 열고 밤새도록 흥청거린다. 지금도 사람들은 모임을 이용해 사교를 하거나 연인을 만나고 명절에 상업활동을 하고 있다.
"불의 날" 도 백족 인민의 성대한 명절이다. 매년 여름달력 6 월 25 일, 백족 인민들은 사람과 동물의 풍작이 번영하기를 기원하는 행사를 거행한다. 그날 밤, 집집마다 문 앞에 횃불 한 열을 세웠다. 마을 입구의 공공 횃불에 붉은 녹색 종이 깃발이 꽂혀 있고, 상서로운 문장도 적혀 있다. 마을 사람들은 불을 높이 들고 들판을 일주일 동안 행진하여 해충을 잡았다. 이 밖에도 일련의 문예 활동 (예:' 삼혼을 돌다',' 바다 속에서 장난치다',' 보트 타기' 등) 이 있다.
매년 음력 6 월 24 일 유명한 우주도시와' 월량성' 서창 () 에서 그곳에 사는 이족 동포들은 명절 성장을 입고 노래와 춤을 추고, 기세가 큰 미인과 복장, 경마, 씨름, 양궁 경기를 열고, 밤에는 불을 켜서 광야에서 퍼레이드를 하며 그들의 영웅을 기념한다.
토치 페스티벌은 이족 특유의 전통 명절로, 한당 이후 이미 천여 년을 답습했다. 토치 페스티벌은 보통 매년 음력 24 일에 3 일간 열린다. 토치 페스티벌의 기원에 관한 수십 가지의 기록과 전설이 있으며, 내용이 풍부하고 아름답고 감동적이다. 좀 더 일반적인 주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 하늘의 엔티구즈 (이족 신화 중의 신) 가 그의 발톱을 필멸의 중생과 농작물에 보냈다고 전해진다. 지그아루 (이족 신화 중의 영웅) 를 비롯한 사람들은 두려워하지 않고 음력 6 월 24 일 불로 해충을 불태워 신을 물리쳤기 때문에 이족들은 이날을 불의 날로 정하고 대대로 전해 내려왔다.
둘째, 이 책륜은' 서창현지' 를 편찬했는데, 여기에는 ... 당나라 개원 년 동안 6 대 칙령 중 하나인 등경칙령이 있었다. 남조는 칠석 때문에 오칙령을 합병하여 오칙령이 송명루에서 술을 마시게 해야 한다. 등경의 아내는 자선을 베풀지만 남편이 안 할까 봐 듣지 않고 삽을 들고 남편과 약속하고 작별인사를 했다. 남조에 비해 건물에 불이 났고, 사위의 유골은 모든 칙령에서 행방불명되었고, 자선만이 유골을 돌려주었다. 남조 복지는 다르고 돈을 써서 고용한 것이다. 남편이 묻히지 않으면 좋고 벚꽃성에 묻혔다고 합니다. 남조는 병사들에게 포위되어, 3 월에 몹시 피곤했다. 굶으면서 앉아서 죽기를 기다리는 것은 좋은 일이다. 남조는 아쉬움을 발견했다. 그 도시는 앤드우라고 불린다. 오늘의 운남 풍습은 6 월 24 일로 집집마다 헐렁하다. 오랫동안 불태웠다가 저녁에 서둘러 불태우고, 장대로 새해를 기원하며, 횃불의 풍부함에 대해 사과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친지들이 모이고, 가축이 술을 마시고, 야만과 한인이 약속하다. "서창현지" 처럼요. 문예지' (건창지죽사) 재재: 석선지자는 돌아갈 수 없고, 장작루 연기는 여전히 슬프다. 오늘날 불나무는 이미 풍속이 되었고, 빙심은 먼지로 변했다. 혜심은 이미 갔으니 돌아오기 어렵고 금잔을 주어 슬픔을 감추었다. 예나 지금이나 사람들은 여전히 명절을 밝히고, 여섯 가지 칙령을 삼키고, 잿더미로 변했다.
3. 옛날, 하늘의 힘장사와 땅의 힘장사 씨름, 하늘의 힘장사는 땅의 힘장사에게 패배하여 낭패하여 하늘로 도망쳐 신들 앞에서 소란을 피웠기 때문에 신들은 무차별적으로 사람을 노여워하고, 대량의 해충을 땅에 보내어 농작물을 파괴하고, 인민을 해치게 하였다. 사람들은 불을 켜서 해충을 몰아내고 신을 물리쳤다. 이 날은 마침 음력 6 월 24 일로, 이족 사람들이 정한 것이다.
토치 페스티벌은 쓰촨 Liangshan yi 에서 가장 큰 전통 축제입니다. 그 당시, 모든 가족은 술을 마시고, 탈육을 먹고, 동물을 죽여 그들의 조상에게 제사를 지냈다. 사람들은 새 옷을 입고 민족적 특색을 지닌 문화 체육 활동을 전개한다. 남자는 투우, 양 방목, 닭, 경마, 씨름에 참가한다. 여자들은 노래하고, 현악을 당기고, 진월을 연주한다. 밤에는 손전등을 집 주위를 앞뒤로 한 바퀴 돌았다. 셋째 날 밤, 그들은 불을 들고 무리를 지어 산과 들 주위를 여행한 다음, 한 곳에 모여 모닥불을 피우고, 불을 태우고, 술을 마시고, 노래하고, 춤을 추며, 아침이 끝날 때까지 놀았다.
토치 페스티벌의 기원에 관한 예비 연구
짝퉁 토치 페스티벌의 밤
일 년에 한 번 열리는 민족 명절 토치 축제가 또 왔다. 이 축제의 기원에 대해서는 수천 년 동안 의견이 분분하다. 이 축제는 고대 역법에서 나온 것으로 염제와 관련이 있다는 새로운 관점이 있다.
곤혹스러운 전설
윈난성의 이족, 백족, 와족, 나시족, 푸미족, 하니족 등 소수민족은 모두 명절-불의 축제가 있다.
토치 페스티벌의 기원에 대해 여러 가지 설이 있다. Lijiang 시 Ninglang Yi Autonomous County 의 이순신 토치 페스티벌의 기원은 음력 6 월 24 일에 하늘의 헤라클레스와 지상의 헤라클레스가 만나 씨름했다는 것입니다. 그 결과 하늘의 힘센 사람이 넘어져 죽고 신들은 분노하여 메뚜기를 보내 무릇 빚을 갚게 하였다. 메뚜기가 땅 위의 식물을 다 먹어 버렸고, 사람들은 불로 태워 버렸지만, 메뚜기가 점점 많아지면서 그들은 어쩔 수 없이 신령과 협의를 해야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메뚜기, 메뚜기, 메뚜기, 메뚜기, 메뚜기) 매년 음력 6 월 24 일, 인간은 소, 양, 닭, 계란, 물에 담근 등으로 신을 보상한다. 낮에는 태양이 비치고 밤에는 불이 비친다. 이때부터 불의 축제가 전해졌다.
리장 나시족 불의 기원의 전설은 옥제가 하늘보다 세상에 불만을 품고 화신을 보내 세상을 불태웠다는 것이다. 화신이 세상에 왔을 때, 백발 노인이 큰 아이를 업고 아이를 안고 있는 것을 보았다. 신은 그에게 왜 동생을 데리고 다니지 않느냐고 물었다. 노인은 큰 것은 그의 형의 집이고 큰고모는 이미 죽었다고 말했다. 나는 형의 외아들을 더 사랑해야 한다. 화신이 감동하여 돌아가서 옥제를 속여 이미 타버렸다고 말했다. 나중에 옥제는 그을린 세상을 보러 가고 싶었지만, 세상은 더 아름다웠다. 그는 화신을 죽였지만, 불신이 인간 세계를 구한 마음은 죽지 않았다. 심혈 한 방울이 천문에서 튀어나와 설산 기슭에 있는 절에 떨어져 한 스님이 붉은 천으로 감쌌다. 음력 6 월 25 일 밤, 핏방울이 작은 인형으로 변해서 모두에게 옥제가 불을 지펴야 한다고 말했다. 3 박 연속 각 집 앞에서 불을 붙여야 그는 옥제를 속일 수 있다. 그래서 사람들은 횃불을 켜고 옥제를 우롱했다. 화신을 기념하고 옥황상제를 방비하기 위해 사람들은 매년 불을 지른다. ("신리장 풍경").
대리에는 아남 공주에 대한 전설이 있다. "유윤 (지금의 대리임) 이 족장 마나나의 아내 아난과 결혼했다. 그것은 한나라 대장에게 죽임을 당했고, 그녀는 아내 남정을 원했다. 그녀는 너에게 세 가지를 약속할 수 있다: 첫째, 커튼 제사를 지내라. 남편의 옷을 태우고 새 옷으로 갈아입어라. 내가 예의로 결혼했다는 것을 모든 사람에게 알리다. 그가 말한 것처럼 충성스럽다. 내일 사람들이 모이니, 장송은 불을 놓아 남편을 태웠다. 남장칼이 나오자, 일단 타오르면 남편의 옷을 태울 것이다. 즉, 칼을 이끌고 목을 부러뜨려 불 속으로 빠져들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6 월 25 일, 중국 국민들은 그것을 애도하며, 매년 일본 횃불로 매달아 칠석절이라고 부른다. "
쿤밍, 달리, 그리고 당나라의 자선부인 전설과 송명탑을 불태웠다.
모든 민족의 토치 페스티벌은 같은 명절 이름과 같은 명절 시간을 가지고 있다. 이런 서로 다른 전설 뒤에는 토치 페스티벌이 동일하거나 비슷한 출처를 가져야 한다.
토치 축제: 고대 달력의 "살아있는 화석"
토치 페스티벌에는 칠석절이라는 시적인 이름이 하나 더 있다. 5 대 때' 옥계진단' 이라는 책에 따르면 당대의 남조 (남조 통치자) 는 12 월 16 일을 칠석절로 하여 피풍당에서 수영을 하고 시를 짓는 날이었다.
예기 월령 겨울월' 에는' 별귀화' 라는 단어가 기재되어 있다.' 월, 일차, 월차기, 별이 하늘로 돌아가고, 수가 끝난다. 세, 다시 시작하세요. " 구멍은 이렇게 설명했다. "28 일 밤은 하늘을 따라 간다고 한다. 매일 돌고 있지만 아침저녁으로 다르다. 이번 달은 작년 겨울과 비슷하기 때문에 운흥이 하늘로 돌아간다. "
"록 권고현지" 에는 "6 월 24 일은 화바절, 칠석절, 이족들이 섣달 그믐날을 축하하는 데 쓰이고, 유대인의 별은 섣달 그믐날로 돌아간다" 고 실려 있다. 나는 십여 일을 마셔야 하고, 한인의 봄잔치도 만나야 한다. " 노자운은' 둔계현' 에서' 6 월 24 일은 년' 이라고 덧붙였다. 나시족도 "겨울에는 설날이 크고 여름에는 토치 축제가 크다" 고 말했다. 이 기록들은 화조절이 중국 고대의 칠석절과 관련이 있을 뿐만 아니라 고대 운남 소수민족의 설날과도 관련이 있으며 고대에는 매우 중요한 명절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상술한 토치절과 칠석절 자료에서' 예기 옥계편' 에 언급된 칠석절은 여름이 아니라 겨울이다. 그러나' 루권현지' 와' 둔계현지' 는 칠석절과 토바 축제가 모두 설 명절, 시간은 음력 6 월 24 일부터 26 일까지 하루나 이틀이라고 말했다. 어떻게 계절과 정확히 반대되는 두 개의 아스트롤라베가 있을 수 있습니까? 토치 페스티벌은 설 연휴인가요? 이 질문들에 대한 답을 찾으면, 아마도 불의 축제의 진정한 근원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중국 최초의 시가 총집' 시경' 에는 유명한 장시' 7 월의 바람' 이 있어 농민들의 일 년 사계절 생산 생활을 다룬다. 그 중' 달' 과' 일' 이라는 단어는' 시경' 을 읽는 많은 사람들에게 골머리를 앓고 있다. 이 시는 일 년 10 개월 (12 개월이 아님) 의 농사를 다룬다. 나는 "초일", "초이일", "초삼", "초사" 를 4 일 동안 반복해서 말했는데, 다른 날을 말하지 않아서 후세 사람들이 읽기가 매우 힘들었다. 그 이유는 시에 일종의 고대 역법이 관련되어 있어서 고대의 칠석절 () 과 밀접한 관계가 있기 때문이다.
고대 중국에서 사용된 역법은 현재 사용하고 있는 로마력 (양력) 과 음력 (음력) 과는 다르다. "7 월" 은 1 년 이내의 농사활동에 대해 이야기하는데, 단지 10 개월밖에 걸리지 않았다. 당시' 1 년 10 개월, 1 월 36 일, 5 일은 설이다' 는 고역법' 화력' 으로 시간을 기록했기 때문이다. 그래서 시 속의 농부는 일 년 중 10 개월 동안 한 모든 농사일 뿐만 아니라 새해의 날도 이야기했다. 7 월불의' 불' 은 고대인들도' 불',' 불',' 메추라기 불',' 진다' 로 불렸다. 흑룡의 일곱 번째 밤을 가리키는 다섯 번째 밤, 세 개의 별 (신숙) 이 있는데,' 신이 하늘의 정처' ('송석 전문지 3') 로 여겨진다. 고대에 불력으로 연도를 기록할 때,' 남방에 불이 난다' 는 6 월은 구년의 끝에서 새해가 시작되는' 연말' 이었다. 일 년 10 개월, 한 달 36 일, 나머지 5 일은 설인데, 마침 불의 축제 기간이다. 바로' 불' 별이 연중 컴백하기 때문에 별 컴백 축제라고 불린다. 불력' 의 역사적 흔적은' 하늘에는 열 개의 태양이 있다' 등 익숙한 신화 전설과 상식에 남아 있다.
이런 역법은 줄곧 후예 시대까지 사용되었다. "화이난자본" 은 "야오가 잡혔을 때, 10 일 동안 함께 나왔고, 곡식을 태우고 풀을 죽였고, 백성들은 먹을 것이 없었다 ... 야오는 이 마을을 만들었다 ... 열흘 동안 ... 모두들 기뻐하고, 야오는 천자인 줄 알았는데 ..." 우리는 이 신화 폐지에 대해 이렇게 설명할 수 있다 후이와 관련된 전설은 창어 (신화 중 후이의 아내) 가 12 개의 달을 낳아 음력의 탄생을 상징한다는 것이다. 천간지 페어링 연표는 실제로 음력 대 불력 비판 흡수의 결과다. 10 은 불력의 월수, 12 는 음력 월수, 10 개 천간 12 개 지지 페어링의 결과는 60 년의 연표를 형성한다.
불의 날: 염제와 불 숭배의 영원한 기억
화력, 즉 열 달력은 중국 서부, 북부, 북서부의 많은 고대 조상들이 사용하는 고대 역법이다. 그것의 기원은' 염황' 시대의 염제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관편」 (Guan) 에서는 "염제는 불을 캐러 갔다" 고 알려 줍니다. "좌공 19 년" 은 "집은 불을 기일 (기년) 로 하여 화사의 이름을 따서 지었다" 고 말했다. 좌전 애공 9 년' 은 "화주를 위해 강씨 따르는 것" 이라고 말했다 "화 이난 자운론 훈련" 은 "염제가 죽어서 아궁이가 되었다" 고 말했다. 시신어자' 는 "한 사람이 별을 올려다보고 고개를 숙이고 다섯 그루의 나무를 바라보며 불인 줄 알았다" 고 말했다. "역사 기록 황 삼열전" 은 "염제, 신농" 이라고 말했다. 치앙씨도 ... 소의 머리는 강수보다 길다. 그의 성 때문이다. "
이 기록들은 염제가 불 (드릴) 을 발명했을 뿐만 아니라, 화력 (화사들이 불 이름을 붙인 것) 을 발명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는 양 (강성), 소 (소머리), 불 (불주) 을 토템과 성
그래서 고대에는 두 개의 위성절, 즉' 불' 이 가장 편향된 계절, 하나는 여름과 하나는 겨울에 있었다. 그 중에서도 여름의 칠석절은 모든 고창족 (고창강, 강의 대명사) 후예와 밀접한 연관이 있는 고창족 부족 후예의' 설절' 으로 그들의 설절이다. 이 축제의 행사는 소, 양, 불, 조상이 숭배하는 토템 숭배와 관련이 있다. 사실, 지금 불의 날을 축하하는 많은 민족들은 모두 고대 창족과 관련이 있다. 그들은 고대 창족의 직계 후예, 고대 창족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고대 조상의 후예, 혹은 고대 창족이 다른 고대 부족과 합병되어 형성된 새로운 민족이다. 고대 창족과의 관계 때문에, 그들은 모두 공통의 조상, 즉 염제를 가지고 있으며, 그들도 공통의 토템을 가지고 있다. 동시에 또 하나의 * * * 절이 있는데, 바로 불의 축제인 고칠성절이다. 투우, 양 죽이기, 등롱 등 같은 주제의 명절이 있다. 없어서는 안 될 내용은 오직 하나뿐이다. 자신의 먼 옛날 조상인 염제를 기념하고, 자신의 먼 옛날의 토템인 소와 양의 불을 추모하며, 자신의 먼 옛날인 칼농사와 불씨를 추억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10 월은 1 년, 1 월은 36 일, 그리고 5 일 설날입니다. 아직도 고대 창족 후예에 속한 민족 (예: 이족) 에 존재한다.
운남 각 민족의 토치 페스티벌 전설은 각기 특색이 있다. 이순신 토치 페스티벌의 전설은 실제로 유목민이 농경으로 바뀐 후 새로운 문화형태가 기존 문화형태를 양산하고 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유목민, 유목민, 농사, 농사, 농사, 농사) 이 전설은 토치 페스티벌의 기원에 대한 원시 정보를 최대한 보존하고 토치 페스티벌의 근원에 가장 가까운 전설이다. 나시족의 토바절 전설에 관한 속담은 토바절 기원의 중요한 정보를 보존하고 있으며,' 옥계지',' 록 권현지',' 둔계현지' 의 기록과 함께 토바절의 기원을 탐구하기 위한 중요한 단서를 제공한다. 달리와 쿤밍의 토치 페스티벌에 대한 전설은 토치 페스티벌의 기원을 숨기고 있지만, 그들의' 칠석절' 은 토치 페스티벌의 원천과 깊은 문화를 드러낸다.
횃불 축제 4 론
전하는 바에 의하면 음력 6 월 24 일은 인류가 불을 쓰는 기념일이라고 한다. 운남에 거주하는 백족, 이족, 푸미족, 나시족 및 기타 소수민족은 6 월 24 일을 전통 토치 축제로 정하여 각종 행사를 축하할 예정이다. "태양" 을 심었습니다
토치 페스티벌 당일 학경 서산의 백족과 이족 인민들이' 햇볕을 쬐는' 행사를 열었다. 그날 사람들은' 노래장' 의 중심에 큰 불을 피웠고, 불 주위에는 마른 장작 더미가 쌓여 있었다. 정성껏 고른 건조하고 가연성이 높은 그루터기가 불 앞에 심어져 태양의 상징으로 사용되었다. 석양이 서쪽으로 지자 이미 회의장에 모인 사람들은 각자 고른 작은 막대기를 들고 차례로' 태양' 으로 가서 나무를 뚫고 불을 피웠다. 누가 화성에서' 드릴' 을 하든, 사람들은 벌떼처럼 몰려와 이미 준비한 기모와 마른 가지와 잎으로 점화 씨앗을 주워 주웠다. 불을 장작더미 위로 옮겨 불을 붙이려고 노력하다. 그러자 사람들은 작은 불로 불더미에서 불을 붙이고 집으로 가져가서 각 집의 화당에 불을 붙였는데, 이를' 태양' 이라고 불렀다. 해가 진 후 사람들은 모두' 노래' 장에 모여 흰 옷을 입었다.
불타는 모닥불 위에서 불이 또 붙었다. 그 후 횃불과 불을 켜서 "노래" 를 부르고, 불을 찬양하는 것은 밤새도록 즐거움을 준다.
이렇게 하는 것은 매우 위험하다
토치 페스티벌 밤에는 학경과 리장 옆에 있는 오봉산 기슭에 사는 백족과 나시족이 불장난행사를 개최한다. 사람들이 마을의 모든 큰 나무에 붉은 꽃 한 다발을 묶는 것은' 붉은 꽃이 횃불처럼 타오르는 것' 을 상징한다. 하늘에서 첫 별이 나타났을 때, 사람들은 불을 붙인 작은 불을 들고 노래하고 춤을 추며' 홍화불나무' 를 둘러싸고 찬송가를 불렀다.
벌컨 사람들에게 희생을 바치다
토치 페스티벌에서는 닝현 () 에 거주하는 푸미족 사람들이 불신을 숭배하는 행사를 개최한다. 푸미족이 숭배하는 화신은 앙구미라고 하는데, 원래는 모소족의 여조상이었다. 자신의 후손과 자기족과 함께 사는 푸미족의 행복을 위해 천궁에 잠입해 불씨를 훔치고, 자신의 몸을 불로 사용하고, 불씨를 인간으로 인도하고, 모소인과 푸미족이 동시에 불씨를 얻도록 했다. 푸미족은 대대로 앙구미의 은혜를 잊지 않기 위해 앙구미가 불씨를 가져온 날을 화신에게 제사를 지내는 명절로 정했다.
명절 새벽에 사람들은 각자의 마을 입구에 큰 소나무 한 그루를 심었는데, 이는 안고미의 화신을 상징한다. 나무에 작은 불이 가득 걸려 있고, 마을에 얼마나 많은 사람이 있는지, 나무에 인구에 해당하는 작은 불을 걸어야 한다. 이날 오후 제사의식으로' 화신' 제사를 마친 후' 화신' 은 마을에서 가장 나이가 많은 노부인이 불을 붙였다. 참가자들은' 두상' 에서 작은 불을 떼어서' 두상' 에 불을 붙였다. 이어 노부인의 지도 아래' 화신' 을 둘러싸고 솥장춤을 추며 온곡미가 불씨를 퍼뜨리는 데 기여한 공헌을 칭찬했다. "화신" 을 찬양한 후, 모두들 무리를 지어 짝을 지어 불을 들고 마을, 들판, 산림에서 춤을 추며 큰 소리로 노래를 불렀다. 바켄인과 곡미의 가호를 빌며 온 마을 사람들의 가축이 번창하고 오곡이 풍성하고, 마을의 핑안, 만사가 뜻대로 되기를 기원합니다. ...
황평향은 학경현의 열점으로 물산이 풍부하다. 이곳의 주민들은 군대를 떠나 이곳으로 온 공명과 맹수의 후손이라고 전해진다. 이 옥토는 공명과 맹이 동맹을 맺었을 때 개간한 것이다. 그리고 6 월 24 일 밤, 등불을 들고 야전을 벌여 오곡의 씨앗을 처음 뿌렸고, 척박한 땅은 이로부터 옥토로 변했다. 이 날을 기념하기 위해 후세 사람들은 매일 횃불을 켜고 등불을 들고 야전을 하며 초춘의 농작물을 파종한다. 그때 노인과 아이는 불을 들고 밭 주위를 노래하고 춤을 추었고, 젊은이는 밭에 씨를 뿌렸다. 노동생산과 민속활동이 하나로 어우러져 색다른 맛이 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