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은 직사각형이고, 입은 비교적 두껍고, 윤곽은 평평하여 흔들릴 수 없는 기세를 보였다. 계모는 귀, 네모난 배, 빈 다리를 가지고 있다. 정신 중앙을 제외하고는 무늬가 없는 직사각형 민면이고, 다른 곳에는 문양이 있다. 정교한 구름무늬에 각 부분의 주요 장식 패턴은 모두 자신의 형식을 가지고 있다. 정신 사방은 주로 네모난 민면으로 장식되어 있고, 사방은 문가로 장식되어 있고, 가장자리는 소머리, 아래는 텅스텐으로 장식되어 있다. 딩 귀 바깥쪽에는 두 마리의 호랑이가 있는데, 입은 입을 마주하고 머리는 안에 있다. 귓가에 어문이 장식되어 있다. 네 개의 삼각대 발의 장식 패턴도 독특하며, 세 개의 현에 각각 동물의 얼굴을 한 장씩 얹는다. 고증에 따르면, 후모 무정은 상왕실의 중무기여야 하며, 그 모양, 장식, 공예는 모두 상당히 높은 수준에 이르렀다. 상대 청동문화 전성기의 대표작이다. 계모 무딩의 손잡이 장식도 똑같이 정교하다. 용호 두 마리가 거대한 입을 벌려 한 사람의 머리를 담고 있다가 나중에는' 쌍용극주' 의 길조 도안으로 발전했다. 일반적으로 이런 예술은 자연과 신의 억지력을 나타낸다고 생각한다. 지금 이 남자가 점술을 주관하는 처녀라는 추측이 나오고 있다. 그는 솔선수범하여 머리를 용의 입에 집어넣었는데, 목적은 자신의 용기와 마력을 과시하고 백성들이 그의 각종 명령에 복종하게 하기 위해서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당시 성모가 나타났을 때 두 마리의 짐승을 데리고 나타났는데, 이런 도안은 청동기와 갑골문에서 흔히 볼 수 있었다. 후모무' 라는 글자는 후모의 정형복부에 주조되어, 어떤 사람들은' 사모무' 로 해석된다. 상대나 조갑이 그 어머니를 제사하기 위해 주조한 것이다. 계모 무딩의 정신과 삼각대는 전체적으로 주조한 것으로, 정신을 주조한 후 귀뚜라미를 주조한다. 이렇게 높은 청동기를 주조하려면 필요한 금속재료가 1000 kg 이상이고 더 큰 용융로가 있어야 한다.
계모 무정은 진나라 시대의 가장 무거운 청동 주물이다. 주조 연대는 상대 말기로 은상 시대 청동 주조업의 기술 수준을 반영해 상주 청동기의 대표작이다.
이번 편집장은 세계 최대의 청동 계모인 무정이 현지 농민 오희증으로 1939 년 3 월 하남 안양무관촌 북쪽의 농지에서 발견됐다. 안양 소툰촌이 갑골문을 발견한 이후 현지의 순박한 농민들이 은허 유물의 가치를 점차 깨닫고 유물 발굴 활동에 적극 참여했다.
1939 년 3 월 어느 날 아침, 오희증씨는 프로브로 오페문의 밭에서 문화재를 수색했다. 탐지기가 지하 10 여 미터의 깊이로 파고들었을 때, 딱딱한 물체를 만났다. 오희증씨는 프로브를 들고 보았다. 그는 단단한 탐침에 돌돌 말아 놓은 칼날이 있고, 그 위에는 녹색 구리녹이 있고, 그는 자신이 보물을 찾았다는 것을 깨달았다. 현지 규정에 따르면 탐보는 국경이 없지만, 보물이 발견되면 보물이 있는 곳의 주인은 절반의 판매가격을 받게 된다. 우 xizen 과 우 peiwen 동의 한 후, 그날 밤 보물을 파다. 발굴은 비밀리에 진행된다. 자정에 약 10 미터 깊이를 파서 보물을 찾았다. 먼저 그릇의 밑부분을 파낸 다음 그릇 전체가 드러났다. 당시 대범하게 입을 대북으로 향하고, 주발은 남서쪽을 향하고, 흙 속의 구유처럼 컸지만, 단 하나의 귀만 있었고, 다른 하나는 귀가 보이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사람들은 흙에서 오랫동안 찾아봤지만 찾지 못했다. 지하에 묻히기 전에 넘어져서 잃어버렸나 봐요.
다음날 밤, 오희증씨는 40 여 명을 조직하여 그것을 들어 올렸다. 그들은 동굴 입구에 선반을 하나 세우고, 두 개의 5 센티미터 정도 굵은 삼끈으로, 하나는 딩 귀에 묶고, 하나는 기둥 발에 묶었다. 어떤 사람들은 힘껏 그것을 당겼다. 누군가가 구멍 아래에서 한쪽 끝을 들어 올리고, 흙으로 밑부분을 채운 다음, 다른 쪽 끝을 비틀어 열고, 흙으로 채우고, 이렇게 조금씩 위로 들어올렸다. 육칠미터에 이르렀을 때, 이때 하늘이 밝아지고, 구멍이 막혀 다른 사람이 발견하지 못하게 했다. 셋째 날 밤, 초대형 방정이 마침내 뽑혔다.
이 솥이 처음 명명되었을 때, 전문가들은 그 비문을' 스마탄' 으로 해석했다. 하지만 동시기 청동기가 더 많이 발견됨에 따라 전문가들은 이제' 계모 오' 로 해석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초중고교 역사 교재의 대대적인 홍보 (현재 인교판 교재는 여전히' 사모정' 이라고 불림) 로 인해, 사모정과 사모정 () 의 명칭은 현재 비교적 유명하다.
딩네 비문
계모 무정에 대해서는 두 가지 설이 있다. 넷째' 는' 제사' 를 읽고,' 모아' 는 어머니의 묘호이며, 정정은 문정이 제모로 주조된다. 다른 하나는 "뒤" 를 의미하는 "스" 로, 왕을 의미하며, 후모는 왕의 어머니이다. 전진왕후의 동후님, 주의하세요, 이것은 어머니와 태후가 아닙니다.
1976 년 안양 은허 부인의 좋은 무덤에서 계모 정신이 발굴되었다. 대조를 통해 후모 정신의 형제, 무늬 장식, 비문 스타일이 후모 무정과 일치하고, 역사상에는 부호가 상왕무정의 황후라고 기록되어 있어 전문가들은 출토 후모 무정묘의 주인도 무정의 아내라고 추정한다. [1]
"스어머니 오탄딘" 은 원래 "계모 오탄딘" 으로 불렸다
2065 438+0 1 3 월 6 일 CCTV 뉴스 30 진행자가' 사모불정' 을' 계모 불정' 으로 읽으며 많은 네티즌들의 의문을 불러일으켰다.
역사 교과서에서, 이 솥에 대한 설법은 줄곧' 사모정' 이었다. 그럼 아나운서의 말실수인가요, 교재의 실수인가요? 안양 은허 관계자는 풍습에 따르면 이곳은 여전히' 사모정' 이라고 부른다. 이에 대해 학계에서는' 계모 무정' 으로 이름을 바꿔야 한다고 생각하는 전문가들이 있다. 지난 3 월 6 일 밤 1 안팎에서 네티즌' 단조강' 은 시나웨이보에' 뉴스 30 분' 곽보 동상전 보도를 들을 때 현장 기자가 뉴스연합방송에서' 계모 무정' 을 두 번 언급했다고 게재했다. "나는 새로운 청동기를 발견했다고 생각했다. 클릭합니다 네티즌들은 "단강" 이라고 말했지만, 사진은 "사모정" 이라는 느낌을 준다. 어제 오후, 하남 상보 기자는 중국 인터넷 방송국에서 이 뉴스를 발견했다. 3 월 하순에 국립박물관에서 열린 중국 고대 청동기 예술전과 중국 고대 불상 조각품예술전을 준비하기 위해 3 월 6 일 오전, 첫 번째 184 점의 유물이 국립박물관 두 문화재보호센터에서 국가박물관으로 운반되었는데, 그중에는 국보 한 점, 상대 후모 오대방정 () 이 포함되어 있다. 게시물이 나오자 많은 네티즌이 에워싸고 구경하러 왔다. 네티즌들은 "나는 중국 여동빈이다" 며 CCTV 가 틀렸다고 생각했다. "뉴스가 너무 거칠어서 인원의 자질이 강화되어야 한다" 고 말했다. 또 한 네티즌은 잘못 읽지 말아야 한다는 지적도 있다. 이 솥의 이름은 출토 당시 정복에 있던 청동기 비문 세 군데를 근거로' 사모 오' 로 확정됐기 때문이며,' 후모 오' 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국립박물관망에서' 계모 무정' 으로 정식 이름을 붙인 이날 오후' 중앙방송 뉴스 30 점' 공식 시나닷컴웨이보는 사회자나 기자도 틀리지 않았다고 네티즌의 질문에 답했다. "방송이 막 방송되자 호홍매와 최지강 (이 프로그램을 주관하는 두 명의 뉴스 아나운서) 이 나를 찾아와 이 문제를 토론했다. 방송 전에도 검증했습니다. 사실 고고학계는 일찌감치' 계모 무정' 으로 정정되었다. " 있다면 교재에 문제가 있나요? 네티즌' 엽공 늑대' 는 이 소식이 그의 인식을 뒤엎었다고 말했다. "나는 교과서에 의해 오도되었다 10 년 이상." 이에 대해 국립박물관 홈페이지는 지난해 6 월 5438+2 월 18 에서 "이 솥이 처음 명명되었을 때 전문가들은 비문을' 사모' 으로 해석했다" 고 답했다. 동시기 청동기가 더 많이 발견됨에 따라 전문가들은 이제' 계모 오' 로 해석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초중고교 역사 교과서의 대대적인 홍보로 사모정과 사모정딩의 이름이 현재 비교적 유명하다. " 하남 상보 기자는 중국 국립박물관 사이트 (정식 시험판) 를 조회했다. 소장품 소개에서' 계모 무정' 이라는 청동대대대는 확실히 교재 중의' 사모무정' 이다. 이 삼각대는 현재 국내에서 발견된 가장 무거운 청동기로 복부에' 후모' 라는 글자가 주조되어 상대조경이나 조갑을 위해 주조한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은허는 여전히' 무스무정' 이라는 이름을 사용하고 있는데, 이는 안양의 한 농지에서 발견된 것이다. 안양 은허 박물관 직원 양 여사는' 무정' 이라는 이름을 들어 본 적이 없다고 말했다. 상호 교류와 홍보를 용이하게 하기 위해 현재 이 솥에 대한 정보 소개와 팸플릿에' 무스부딩' 이라는 이름이 사용되고 있다. "현재 안양 은허 박물관에 진열된 모조품에도 이 제목이 표시되어 있다." 양 여사는 은허 유치가 성공했을 때 은허 박물관에서 2 년 동안 전시됐다고 말했다. [2] 전문가들은 학계가' 계모 무정' 으로 이름을 바꿀 것을 제안한다. 양 씨는 어제 오후 중국 사회과학원 고고학연구소 안양 고고학팀의 악홍빈과 상담했다. 양 여사는 전문가들은 상대의 글씨체가 비교적 자유롭다고 생각하여 바르게 쓰거나 거꾸로 쓸 수 있다고 말한다. 그래서' 사' 와' 뒤' 자형은 같고, 여기서 의미는' 뒤' 에 더 가깝다. 무스부정은 왕상제사 어머니 (오명) 의 기념물이기 때문이다. 학계의 더 많은 사람들이' 후' 에 동의한다. "현재 학계에서는 정론이 없기 때문에 두 이름 모두 사용할 수 있다." 양 여사가 말했다. 하남박물원 부원장인 전카이는 사람들이 줄곧' 사모정' 이라고 불렀다고 말했다. 상문명에 대한 연구가 깊어짐에 따라 일부 고고학자들은' 무정황후' 로 이름을 바꿔야 한다고 생각한다. 대부분의 전문가들이 이름을 바꿔야 한다고 생각한다면 박물관은 대중의 요구에 적응할 것이다. [3] 교육위원회의 태도 교육부가 교재를 개정하고 있다
기자는 북경판 초중고등학교 교재 편찬 출판을 담당하는 베이징 출판그룹에 전화를 걸었다. 편집장은 그들이 이미 이 일을 알고 있다고 말했고, 교재가 수정될 때 고려할 것이라고 말했다. 교재의 개정은 시 교위 등 부서의 협의가 필요하다.
시교위 기초교육처 관계자는 의무교육 단계의 교과서 개정 작업은 교육부 관련 부처가 담당한다고 밝혔다. 현재 교육부는 개정 중이다. 교재 수정이 관련되면 교육부 관련 부서에서 고려할 것이다. [2]
편집자: 20 1 1 년 3 월 26 일' 중국 고대 청동예술' 전시품' 무정황후' 가 공개됐다. 기본전' 부흥의 길' 에 이어 새로 증축된 신국보가 오늘 일반인에게 6 개의 무료 전시회를 개방할 예정이다. 여기에는 최근 관심과 논란을 불러일으킨' 계모 무정' 이 포함된다. 이번 전시회에서 국보가 처음으로' 계모 무정' 이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전시된 것은 유리 전시장이 없는' 알몸전' 이다. [4]
이 섹션을 편집하여 이 시리즈에 대한 소개를 읽습니다.
중국 국립박물관 장무정 계모 사진
키: 133cm
입 길이: 1 12cm.
입 폭: 79.2cm
용도: 요리 도구
시기: 상대 말기 (기원전 14 ~ 1 1 세기)
출토 시간: 1939
출토 주소: 허난성 안양시 무관촌에서 출토된 청동방정 ('사모 오정' 으로 불림) 은 복부 내벽에' 후모오' 명문이 주조되어 붙여진 이름이다. "계모 오" 는 상왕의 어머니의 절호이다. 이 장치는 두꺼운 수직 귀 (그 중 하나는 등이 있음) 를 가지고 있으며, 넓은 가장자리를 따라 접히고, 벽이 곧고, 복부가 깊고 바닥이 평평하며, 복부가 직사각형이고, 아래에 네 개의 속이 빈 기둥이 있다. 이 장치의 귀에는 일련의 엠보스 물고기 패턴이 장식되어 있는데, 이 패턴은 앞뒤가 연결되어 있다. 귀 바깥쪽에는 엠보스 쌍호 식인의 두상 도안이 장식되어 있다. 복벽의 중간과 네 구석에 짧은 척추가 튀어나오고, 복부의 외곽에는 구름무늬로 장식되어 있는데, 이들은 모두 구름무늬에 위치해 있다. 발 윗부분에는 돋을새김 무늬가 장식되어 있고, 안감 주위에는 오목한 현이 늘어서 있다. 이 배는 거대하고 웅장하며 장엄하며 무게가 832.84 킬로그램에 달한다. 그것은 중국 진나라 시대에 가장 무거운 청동기였다.
복부 내벽에는' 계모 E' 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다. 글씨체가 두껍고 풍만하며, 획의 앞뒤가 첨단형으로 되어 있고, 살진 붓도 가끔 사용한다. 이 솥은 상왕이 그의 어머니' 오탄' 을 제사하는 데 사용한 것이다. 조형이 두껍고 우아하며, 기세가 웅장하고, 장식이 정교하며, 주조 공예가 뛰어나다. 상대에서 가장 큰 청동 예기이기도 합니다.
계모 무정, 3 월 1939 하남 안양무관촌에서 출토. 이후 시련을 겪으면서 그녀는 일본 침략자의 약탈을 피했다. 신중국이 설립된 후 그녀는 줄곧 중국 역사박물관 (현재 중국 국립박물관) 에 보존되어 왔다.
계모 무딩의 캐스팅 과정은 매우 복잡하다. 주조 흔적 관찰에 따르면, 정신과 네 발은 전체적으로 주조한 것이다. 정신 * * * 은 8 개의 도자기를 사용하고, 각 삼각대에는 3 개의 도자기를 사용하고, 밑창과 기구에는 4 개의 도자기를 사용한다. 정귀는 정신이 주조한 후에 주조한다. 이 솥을 주조하려면 1000 여 근의 금속 원료가 필요하다. 또한 이렇게 큰 물건을 만드는 과정에서 진흙 몰딩, 모사 도자기 몰딩, 함께 쏟아지는 등 복잡한 기술적 문제가 있으며 대형 용융로를 갖추어야 한다. 계모 무딩의 주조는 상대 말기의 청동 주조가 규모가 거대할 뿐만 아니라 조직이 치밀하고 분업이 세심하여 상대 청동 주조업의 생산 규모와 걸출한 기술 성과를 보여 주며 상대의 고도로 발달한 청동 문화를 대표하기에 충분하다는 것을 충분히 보여준다.
또한 스펙트럼 정성 분석과 화학분석의 침전 방법을 통해 계모 무정에는 구리 84.77%, 납 1 1.64%, 납 2.79%, 전국' 주시 책' 이 포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