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150C 의 공기 중 음속은 340m/s 로 미디어의 유형과 미디어의 온도와 관련이 있습니다.
사운드에는 톤, 음량, 음색의 세 가지 특징이 있습니다.
소리의 높낮이는 성조, 성조는 주파수와 관련이 있다. 물체가 1 초 내에 진동하는 횟수를 주파수라고 합니다. 주파수는 물체의 진동 속도를 나타내는 물리량이다. 주파수의 단위는 Hz 이고, 약어는 Hz 이며, 기호 Hz 로 표시됩니다.
소리의 강약을 음량이라고 하며, 소리의 크기는 진폭 (진동 진폭) 과 관련이 있으며, 발성체의 거리와도 관련이 있다.
(3) 음색은 소리의 특성이며 발성체의 소재와 구조와 관련이 있다. 사람들은 음색을 사용하여 사람, 악기 등 다른 물체에서 나오는 소리를 구분할 수 있다. ).
4. 음조에 따라 파동의 밀도가 다르다. 소리의 정도가 다르면 진폭도 다르다. 음색에 따라 다른 파형이 있다.
5. 소음: 물리적 관점에서 물체가 불규칙하게 진동할 때 나오는 소리를 소음이라고 합니다.
환경 보호의 관점에서 볼 때, 사람들이 정상적으로 일하고, 생활하고, 공부하고, 사람들이 듣고 싶어하는 소리를 방해하는 것은 소음이라고 한다. 소음 수준은 데시벨 (dB) 으로 구분된다. 청력을 보호하기 위해, 소리는 90 데시벨 이상, 업무 학습을 보장하기 위해 70 데시벨 이상, 휴식 수면을 보호하기 위해 50 데시벨 이상 소리를 내지 않는다.
소음을 줄이는 세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음원에서; 전파 과정에서 약화되다. 사람의 귀에서 약해지다.
7. 소리는 메시지를 전달하거나 에너지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나 스스로 예를 들어 볼 수 있다"
8. 에코: 전파 과정에서 장애물에 반사되는 소리를 말합니다.
음파 탐지기의 원리는 메아리 위치이다. 레이더는 전자파입니다.
9. 대부분의 사람들이 들을 수 있는 소리의 주파수 범위는 20Hz-20000Hz 로 가청음이라고 합니다. 20 Hz 이하의 소리를 차음이라고 하고, 20000 Hz 이상의 소리를 초음파라고 합니다. 인간이 들을 수 없는 소리입니다.
10. 초음파 특징: 좋은 방향; 관통력이 강하다 집중된 음향 에너지를 쉽게 얻을 수 있다.
응용: 음파 탐지기, B 형 초음파, 속도 측정, 청소, 용접, 석두 파손 및 금속 탐상.
1 1. 초 저주파 특성: 긴 전파 거리; 전파 과정에서 에너지 손실이 적다.
적용: 지진과 태풍을 예측하고 핵폭발을 감시한다.
제 2 장 사태의 변화
1. 물체의 냉열 정도를 온도라고 합니다. 규정: 정상적인 상황에서 얼음물 혼합물의 온도는 0 ℃입니다. 표준 기압에서 끓는 물의 온도는100 C 입니다.
2. 온도계 원리: 수은, 알코올, 등유 등 액체의 열팽창 냉수축을 이용하여 온도를 측정한다.
3.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온도계에는 실험 온도계, 온도계 및 온도계가 포함됩니다. 온도계 범위: 35℃ ~ 42℃; 분도값은 0.1℃입니다. 온도계를 사용하기 전에 먼저 몇 번 흔들어 주세요.
온도계의 올바른 사용:
보세요: 사용하기 전에 온도계의 범위와 분도값을 똑똑히 보세요. 2 차 방전: 온도계의 유리 거품은 용기의 바닥과 벽면에 닿지 않도록 측정된 액체에 완전히 스며들어야 합니다. 세 번째 판독값: 온도계의 유리거품을 측정용 액체에 담근 후, 잠시 기다렸다가 온도계의 포인터가 안정될 때까지 기다렸다가 다시 읽습니다. 판독할 때 유리 거품은 측정된 액체에 남아 있어야 하며, 시선은 온도계에 있는 액체 기둥의 윗면과 평평해야 한다.
온도계가 보정되지 않았습니다.
사고: 온도계의 눈금은 균일하지만 판독은 정확하지 않다. 얼음물 혼합물의 판독값은 4 C 이고, 표준 기압 아래 끓는 물의 판독값은 96 C 이다. 온도계가 56 C 를 표시하면 뜨거운 물 한 잔의 실제 온도는 얼마입니까?
물질의 세 가지 상태: 고체, 액체 및 가스.
7. 상태 변경:
물질이 고체에서 액체로 변하는 과정을 용융이라고 한다. 녹으려면 열이 필요하다. 예를 들어 얼음이 물로 변한다.
물질이 액체에서 고체로 변하는 과정을 응고라고 한다. 경화는 열을 방출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용해된 철을 쇠막대로 바꿀 수 있다.
물질이 액체에서 기체로 변하는 과정을 기화라고 한다. 기화는 열을 흡수해야 한다. 예를 들어 말리고 있는 옷.
물질이 기체에서 액체로 변하는 과정을 액화라고 한다. 액화는 열을 방출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안개 형성
물질이 고체에서 기체로 직접 변하는 과정을 승화라고 한다. 승화는 열을 흡수해야 한다. 예를 들어, 생리구가 작아졌습니다.
물질이 기체에서 고체로 직접 변하는 과정을 승화라고 한다. 응결은 열을 방출한다. 예를 들어 서리의 형성
8. 고체는 결정질과 비결정질로 나뉜다. 해파, 얼음, 타이밍, 수정, 소금, 명반, 나프탈렌, 각종 금속은 모두 수정이다. 송향, 유리, 밀랍, 아스팔트는 모두 무정형이다.
9. 결정체와 비결정질의 차이: 결정체에는 융점과 빙점이 있고, 비결정에는 없다. 결정체가 녹을 때 온도는 변하지 않지만, 열을 흡수하고, 응고할 때 온도는 변하지 않지만, 열을 방출해야 한다. 비결정질은 녹을 때 온도를 높여야 하고, 열을 흡수해야 하며, 굳을 때는 온도를 낮추고 열을 방출해야 한다. 같은 결정체의 융점과 빙점은 같다.
10. 결정질 및 비결정질의 용융 및 응고 이미지:
C℃℃
민민 민민
결정 용융 결정 응고 비정질 용융 비정질 응고
1 1. 기화에는 비등과 증발 (증발은 냉각 작용을 함) 의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정의: 끓는 것은 일정한 온도에서 액체 표면과 내부에서 동시에 발생하는 격렬한 기화 현상이다.
증발은 어떤 온도에서도 액체 표면에서만 발생하는 느린 기화 현상이다.
(2) 비등 조건: ① 끓는점에 도달; ② 계속 흡열 (가열 액체).
(3) 끓는 특성: 액체가 끓을 때 열을 흡수하지만 온도는 변하지 않는다.
(4) 증발 속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액체 표면에서의 기류 속도: 공기 흐름이 빠를수록 증발이 빨라집니다.
액체 온도: 온도가 높을수록 증발이 빨라집니다.
액체 표면적의 크기: 표면적이 클수록 증발이 빨라집니다.
12. 액화에는 온도 감소 (모든 가스) 와 볼륨 압축 (일부 가스) 의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3. 일상생활의 각종 신체 변화를 설명한다.
예: (1) 액화: 안개, 노출 및 다양한 "백색 가스";
(2) 결로: 서리, 창문 동결, 램프 흑화;
(3) 승화: 장기적으로 사용되는 전구 텅스텐 필라멘트는 가늘어지고, 생리구는 작아지고, 냉동한 옷은 건조된다.
제 3 장 빛 현상
1. 광원: 스스로 빛을 낼 수 있는 물체를 광원이라고 합니다. 자연광과 인공광원이 있습니다.
참고: 달은 광원이 아니라 반사된 태양광이 사람의 눈에 들어온다.
빛의 분산: 분산은 영국 물리학자 뉴턴이 발견했습니다. 빛의 분산은 백색광 (프리즘을 통과한 후) 이 빨강, 오렌지, 노랑, 녹색, 파랑, 인디고, 자광으로 분해될 수 있는 현상을 말한다. 빛의 삼원색은 빨강, 녹색, 파랑이다.
3. 물체의 색상: 불투명한 물체의 색상은 반사되는 색광에 의해 결정됩니다. 투명한 물체의 색깔은 그것을 통과하는 빛의 색깔에 의해 결정된다.
적외선과 자외선은 사람의 눈에 보이지 않는다. 모든 것이 적외선을 방사하고 동시에 적외선을 흡수한다. 밤에는 사람의 체온이 야외의 물체보다 높고, 사람이 방사하는 적외선이 많다. 이 원리에 따르면 사람들은 적외선 야간 투시 장치를 만들었다. 햇빛은 지구상의 천연 자외선의 주요 원천이며, 모든 고온 물체는 자외선을 방출한다. 사람들은 자외선 살균을 자주 합니다. 적당한 자외선 조사에 비타민 D 를 합성해 칼슘 흡수에 도움이 된다. 자외선도 형광물질을 빛나게 할 수 있다. 하지만 자외선의 피해도 크기 때문에 사람들은 대기 보호에 주의해야 한다.
5. 빛이 직선으로 전파되는 조건: 빛은 같은 균일 매체에서 직선으로 전파됩니다. 빛이 직선을 따라 전파되면 해석할 수 있는 현상은 그림자 형성이다. 일식과 월식의 원인 작은 구멍 이미징 레이저 시준 "3 시 1 선"; 줄을 서서 기다리다.
6. 빛은 매체가 없는 진공에서 전파될 수 있다. 가장 빠른 속도는 3× 108m/s 또는 3× 105Km/s 이고 광속은 고체에서 가장 느리다.
7. 빛의 반사:
우리가 빛을 내지 않는 물체를 볼 수 있는 이유는 빛의 반사 때문이다.
② 반사는 거울 반사와 확산 반사로 나눌 수있다. 우리는 빛을 내지 않는 물체를 보았다. 왜냐하면 물체 표면의 반사가 약간 눈부시게 반사되기 때문이다. 물체 표면의 분산으로 우리는 모든 방향에서 빛을 내지 않는 물체를 볼 수 있다. ③ 빛 반사의 법칙: 반사광, 입사광, 법선이 같은 평면에 있다. 반사광과 입사광은 법선의 양쪽에서 분리됩니다. 반사각은 입사각과 같습니다.
평면 미러 이미징의 특징:
(1) 이미지는 물체의 크기와 같습니다.
② 이미지와 물체와 전방 거울 사이의 거리는 같다.
③ 사물 사이의 직선은 거울에 수직이다.
(4) 평면 거울은 허상처럼 형성된다.
직립, 평등, 등거리, 수직, 허상으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이미지와 물체는 평면 거울에 대해 대칭입니다. (그림을 그릴 때는 평면에 대한 대칭 그래픽만 하면 되지만, 물체는 점선처럼 실선으로 표현해야 합니다. 모든 점선이 평면 미러 뒤에 그려집니다.)
제 4 장 빛의 굴절 렌즈
1. 빛의 굴절
의미: 빛이 한 매체에서 다른 매체로 기울어지면 빛의 전파 방향이 변경됩니다. 이를 광 굴절이라고 합니다. (주요 매체는 공기, 물, 유리 등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2) 빛의 굴절 법칙:
A, 빛이 공기에서 다른 매체로 비스듬히 입사할 때 굴절광은 법선에 가깝고 굴절각은 입사각보다 작습니다.
B, 빛이 다른 매체 (예: 물, 유리) 에서 공기로 기울어질 때 굴절광은 법선에서 멀어지고 굴절각은 입사각보다 큽니다.
C. 빛이 인터페이스에 수직으로 들어갈 때 빛의 전파 방향은 변경되지 않습니다. 이때 굴절 각도 = 입사각 = 0 입니다.
③ 흔히 볼 수 있는 빛의 굴절 현상: 사람은 물 속의 물고기 (물고기가 해안에 있는 사람) 를 보고, 실제로 보는 것은 물고기 (사람) 의 허상이며, 물고기 (사람) 의 위치는 실제 위치보다 높다. 신기루는 빛의 굴절로 인한 현상이다. 아침에는 지평선 아래의 태양을 볼 수 있는데, 이는 대기가 고르지 않아 생긴 빛의 굴절이기 때문이다.
빛의 반사와 굴절은 모두 광로 가역성의 원리를 따른다는 것을 강조한다.
2. 중간 두께의 가장자리가 얇은 렌즈를 볼록렌즈라고 하고, 중간 얇은 가장자리가 두꺼운 렌즈를 오목렌즈라고 합니다.
① 빛이 렌즈 중심을 통과하는 전파 방향은 변하지 않는다 (직선을 따라 전파됨).
② 주 광축에 평행한 빛은 볼록 렌즈를 통해 굴절된 후 초점에 모인다. 초점에서 광심까지의 거리를 초점 거리 (f) 라고 합니다. 초점 거리의 길이는 렌즈가 빛을 굴절시키는 능력을 반영한다. 초점 거리가 짧을수록 굴절력이 강해집니다.
③ 주 광축에 평행한 빛이 오목렌즈를 통해 굴절된 후 굴절된 빛의 역연장선이 초점을 통과한다.
3. 볼록 렌즈 이미징 법칙: (u: 물체에서 볼록 렌즈까지의 거리, 간단히 물거리)
(v) 이미지에서 볼록 렌즈까지의 거리를 영상 거리라고 한다. F: 초점 거리)
물거리 영상
U & gt2f f<v & lt2f 반전. 실상을 단순화하다
U=2f v=2f 반전. 실상을 기다리다.
F<u & lt2f v & gt2f 반전. 실상을 확대하다
U=f 는 그림과 같지 않습니다.
U<f 직립. 확대된 허상
"한 초점은 가상현실로, 다른 초점은 크기로 나뉜다."
원칙
물거리 (u)
이미지가 형성되다
앱 앱
사진기
U & gt2f
거꾸로, 축소한 실상
원판의 영상을 작게 만들려면 사람이 물체에서 멀리 떨어져 있어야 렌즈와 물체 사이의 거리 (물거리) 가 더 멀어진다. 초점 링을 동시에 조정하여 블랙박스의 길이 (영상 거리) 를 짧게 합니다.
U=2f
거꾸로 크기가 같은 실상
초점 거리의 크기를 결정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영사기
슬라이드 프로젝터
영사기
F<u & lt2f
거꾸로 확대한 실상
평면 거울의 역할은 빛의 전파 방향을 바꾸는 것입니다. 슬라이드는 뒤로 삽입해야 합니다. 즉 슬라이드는 1800 을 회전해야 합니다.
U=f
영상이 없습니다
방향 광원을 생성하려면 광원이 초점에 있어야 합니다.
증폭기
U<f
세로로 확대된 가상 이미지
이미지를 확대하려면 돋보기를 물체에서 멀리 떨어지게 합니다.
4. 허상과 실상의 차이
실제 이미지:
A, 실제 광선이 모이는 이미지와 같이 광막에 의해 수신될 수 있습니다.
B, 볼록 렌즈가 실상으로 바뀌고, 위아래가 뒤집히고, 볼록 렌즈의 맞은편에 있다.
C, 실상이 형성될 때: 물거리 (U) 가 줄어들면, 비거리 (V) 가 커져 커진다.
물거리 (U) 가 증가하면, 영상 거리 (V) 가 줄어들고, 이미지가 작아진다.
가상 이미지:
A, 허상은 실제 빛이 모여 형성된 이미지가 아니라 광막에 의해 수신될 수 없고 눈으로만 관찰할 수 있다.
B, 볼록 렌즈는 허상으로 모두 직립되어 있고 볼록 렌즈의 같은 쪽에 있다.
C 물거리 U 가 줄어들면 영상거리 V 가 줄어들고 이미지가 작아집니다.
물거리 U 가 증가하면, 영상거리 V 가 증가하면, 이미지가 커진다.
안구는 마치 카메라와 같고, 그 중의 렌즈는 볼록렌즈 역할을 한다.
(1) 근시는 렌즈가 너무 두껍고 굴절력이 너무 강하기 때문이다. 먼 곳의 물체는 망막 앞에서 이미징되어 망막에 도착했을 때 이미 흐릿한 플레어였다. 근시를 교정하는 오목렌즈.
② 원시는 수정체가 너무 얇고 굴광력이 너무 약해서 먼 곳의 물체가 망막 뒤에 이미징되기 때문이다. 원시를 교정하는 볼록렌즈
6. 안경도 =100/F. 원시도 (볼록렌즈) 도는 양수이고 근시 (오목렌즈) 도는 음수입니다.
7. 현미경으로 물체를 관찰할 때 (물안경과 접안렌즈는 모두 볼록렌즈), 관찰된 물체는 물경을 통해 거꾸로 된 확대실상으로 변하고, 접안렌즈는 이 이미지를 정립된 확대 허상으로 확대한다. 케플러 망원경의 대물 렌즈 (대물 렌즈와 접안 렌즈는 모두 볼록 렌즈임) 는 거꾸로 축소된 실상으로 변한 다음 접안 렌즈를 통해 똑바로 확대된 허상으로 변한다.
8. 사람들은 물체의 크기가 물체의 크기뿐만 아니라 사람의 시각과도 관련이 있다고 생각한다. 시야각이 클수록 물체에 대한 사람의 감정이 커진다.
제 5 장 물체의 운동
측량의 초보적 지식
(1) 길이 측정:
1. 길이 단위: 국제 단위는 미터 (m);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킬로미터 (Km), 데시미터 (DM), 센티미터 (cm),
밀리미터 (mm), 미크론 (um), 나노 (nm); 그들 사이의 관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1k m =1000m; 1m =10 DM =100cm =103mm =106um 。
2. 측정 도구: 눈금자
사용 전: 관찰 범위, 분도 값 및 0 눈금에 주의하십시오.
사용 시 스케일은 테스트중인 물체의 가장자리와 평행해야합니다. 눈금은 측정된 가장자리에 가까워야 합니다. 제로 눈금은 테스트중인 물체의 한쪽 끝에 맞춰 정렬해야 합니다.
읽을 때: 시선은 척면에 수직이다. 정확한 판독시 분도 값의 다음 숫자를 추정해야 한다.
기록: 측정 단위는 숫자와 단위로 구성됩니다.
3. 오류: 측정과 실제 값의 차이를 오류라고 합니다. 실수는 불가피하다.
오류를 줄이는 방법: 정밀 도구를 선택합니다. 측정 방법 개선 여러 차례 평균을 측정하다.
4. 길이의 특수 측정 방법: 누적 방법, 좌표 방법, 대체 방법, 직선으로 구부리기, 도구 변환 등.
(2) 시간 측정:
1. 시간 단위: 국제 단위는 초 (s); 보통 분 (분) 과 시간 (h);
이들 사이의 관계는 1h=60min,1min = 60s 입니다.
도구: 스톱워치, 시계 및 시계
(3) 속도:
1. 물체의 속도를 비교하는 방법:
같은 거리, 비교 시간 (경기 후 심판)
동시에 거리 비교 (경기 중, 관중)
시간과 거리가 다르면 단위 시간의 거리를 비교합니다. (비교 속도)
속도는 물체의 속도를 나타내는 물리량입니다.
3. 정의: 물체가 단위 시간 내에 움직이는 거리를 속도라고 합니다. υ' 로 표기하다.
4. 공식: ν = s/t (s 는 거리 (미터); T 는 시간 (초) 을 나타냅니다.
5.단위: 미터 초당 (m/s) 및 킬로미터 시간당 (km/h); 1 미터/초 = 3.6km/시간
(4) 기계 운동:
1. 물체 위치의 변화를 기계 운동이라고 합니다.
물체의 움직임과 정지는 상대적입니다. 오브젝트의 이동 또는 정지는 선택한 참조 오브젝트에 따라 달라집니다.
균일 한 직선 운동: 직선을 따라 일정한 속도로 움직이는 물체를 나타냅니다.
가변 속도 운동: 속도 또는 방향 변화의 움직임을 나타냅니다. (평균 속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