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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성의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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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석: 자신의 사상과 행동을 검사하고 잘못을 검사하다. 내성은' 내성심리학' 중의 전문 어휘로, 자신의 과거 심리활동을 회상하는 것을 의미한다. 반성심리학에서' 반성' 은' 기억' 과 대칭을 이루는 개념이다. 외부 사건과 정보에 대한 우리의 추억, 추출 및 재현을' 추억' 이라고 하며, 내부 심리사건, 심리활동, 심리현상에 대한 추억, 추출, 재현을' 내성성' 이라고 한다. 심리적 이원성 이론은 인간의 기억이 이원이며, 외부 사건과 외부 정보뿐만 아니라 내부 심리사건, 심리현상, 심리활동 정보도 기억할 수 있다는 것을 알려준다. 전자는 "외부 스토리지" 라고 하고, 후자는 "내부 스토리지" 라고 합니다. 우리가 흔히 말하는' 원기억',' 의식',' 혀끝 현상' 은 모두 내부 기억에 속한다. 사람의 기억 활동에는 저장과 추출이 포함된다. 외부 메모리 활동에서의 추출은 "메모리" 이고, 내부 메모리 활동에서의 추출은 "반사" 입니다. 우리 마음속에서 일어나는 많은 심리적 현상들이 제때에 반영되지 않고 장기 기억으로 옮겨지면 영원히 사라질 것이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따라서 반성은 심리 현상을 얻는 중요한 수단 (표상, 심리통계, 심리실험, 구두보고 등 수단 제외) 이며 심리학 연구의 출발점이자 중요한 심리학 연구 방법이다. 대부분의 고대 철학자들은 반사로 심리학을 연구했다.

내성을 통해 심리현상을 얻어낸 다음 이런 심리현상을 가공하여 심리법칙을 도출한다. 즉 심리블랙박스를 여는 것이다. 사람의 심리는 이원적이다. 사람의 기억은 외부 기억도 있고 내부 기억도 있다. 심리적 현상이 발생하면 내부 메모리 시스템에 의해 자동으로 기록됩니다. 그래서 우리가 제때에 반성하기만 하면, 잠시 지나가는 심리현상을 포착해 단기 기억에서 장기 기억 재료로 전환하여, 그 속에서 심리적 법칙을 가공할 수 있다. 반면 많은 사람들의 심리활동은 외부적으로 드러나지 않아 외부관찰을 통해 전혀 관찰할 수 없다. 더 중요한 것은, 사람의 심리현상에는 또 하나의 중요한 특징이 있다. 관찰될까 봐, 일단 자신이 관찰되는 것을 발견하면 변형되거나 사라진다. (예를 들어, 네가 읽거나 생각할 때, 누군가가 자신을 관찰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면, 원래의 독서와 사고 활동은 방해를 받게 된다. 즉, 바뀐다.)

물론 한 사람은 반성을 통해서만 자신의 심리현상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고, 다른 사람의 심리현상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없다는 것도' 반성법' 의 한계라고 할 수 있다. 그렇다고 반성적인 연구방법이 보편적인 응용의미를 지닌 심리학 법칙을 얻을 수 없다는 뜻은 아니다. 인간의 많은 심리활동과 심리현상이 비슷하기 때문이다. 공자가 말한 것처럼,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라고 노인이 말했다. "너 자신을 보고, 너의 집을 보고, 너의 고향을 보고, 너의 나라를 보고, 너의 나라를 보고, 이 세상을 보아라. 세상이 자연스럽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이렇게 "("노자 "제 54 장 참조) 따라서 반성성 연구를 통해 전 인류에게 적용되는 심리학 법칙을 도출할 수 있다. 물론, 외부 관찰, 심리조사, 심리실험 등 객관적인 연구 방법을 동시에 결합하여 더 광범위한 심리현상 정보를 얻을 수 있다면 전 인류에게 적용되는 정확한 심리학 법칙을 쉽게 얻을 수 있다.

국내외 많은 철학자와 심리학자들은 모두' 반성성 연구방법' 의 응용을 매우 중시한다. 프랑스 현대 철학자 데카르트 (1596- 1650) 는 "심리학에 대한 지식은 직접적이기 때문에 외부 관찰에 의존할 필요가 없고, 자기 관찰 ('내성성'-저자주) 을 통해서만 할 수 있다 영국의 현대 철학자, 교육자 로크 (1632- 1704) 는 "경험은 두 가지 종류로 나눌 수 있다: (1) 외부 경험은 감각에서 직접 나온다 (2) 내적 경험은 내성에서 비롯되며, 인간의 마음이 내면으로 자신의 심리활동을 고찰하는 관념이다. 느낌은 반성의 필수 조건이다. 인간의 의식에 나타난 모든 것을 반성할 수 있다. " 독일 근대 철학자, 심리학자,' 마음전환학파' 창시자 브렌타노 (1838- 19 17) 는 "심리학의 근원은 우리 자신의 심리 현상에 대한 내면의 인식에 기반을 두고 있다. 우리는 생각, 판단 ... 용기, 실망, 욕망, 혐오 ... 만약 우리가 내면의 인식을 통해 그것들을 이해하지 못한다면. 내적 지각은 심리적 현상의 기본이자 주요 원천이다. 내각의 특징 중 하나는 영원히 내관으로 변할 수 없다는 것이다. 내적 지각은 금방 지나갔지만 기억이 생생했던 심리활동과 그 변화에 대한 반영이다. 독일의 현대 철학자, 심리학자 울프 (1679-1754) 도 심리학 명작' 경험심리학' 과' 이성심리학' 에서' 내성성' 을 분명히 지적했다. 우리나라의 저명한 심리학자, 중국과학원 심리학연구소 원소장 판웨이 (1897- 1988) 도 "자기관찰이 심리학 연구의 주요 방법" 이라고 생각한다. 유복' 서문: "나를 사랑하는 친구들이 이런 식으로 격려해 주었지만, 그 결과 나는 심사숙고하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조도펜' 밝은 미래와 어려운 과정': "우리는 과거를 잊어서는 안 되고, 미래로부터 배워야 한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깊이 반성해야 할 것이다. " 여량영웅전' 제 4, 5 회 마풍석용: "오자성, 노인 몇 명이 감동하여 울었다. ""

자신의 생각과 행동을 회상하고, 잘못을 확인하라: 일시 중지 ~.

남을 보는 것은 쉽고, 자신을 보는 것은 어렵다. 피터 바라드

자신을 반성할 수 있는 사람은 반드시 저속하지 않을 것이다. -브라우닝 (영국)

나는 나의 가장 큰 적이자 자신의 불행한 운명의 원인이다. -나폴레옹 (프랑스)

네가 대다수 사람들의 편에 서 있는 것을 발견한다면, 멈추고 반성해야 한다. 마크 웨인 가드너 (미국)

한 사람이 끊임없이 진보할 수 있는 것은 그가 끊임없이 자신을 반성하고, 자신의 부족함을 발견하거나, 잘하지 못하는 곳을 발견하고, 끊임없이 고치고, 완벽한 마음으로 일을 하고, 또 하나의 성공을 거둘 수 있기 때문이다.

영국의 유명한 소설가 디킨스의 작품은 매우 훌륭하다. 그러나, 그는 자신에게 세심하게 검사하지 않은 것이 결코 대중에게 쉽게 읽히지 않는다는 규칙을 정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디킨스는 매일 자기가 쓴 것을 한 번 읽고, 매일 문제를 발견하고, 반년 후에 다시 대중에게 낭독할 때까지 끊임없이 바로잡는다.

마찬가지로, 프랑스 소설가 발자크는 소설을 다 쓴 후에도 시간이 좀 걸릴 것이다. 이 과정은 종종 수개월 혹은 수년이 걸린다. 바로 이런 끊임없는 자기반성과 자기수정의 태도로 이 두 작가는 비범한 성과를 거두었다.

증자는 "나는 하루에 세 번 나 자신을 구해야 하지만, 다른 사람에게 충성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친구를 사귀는 것을 믿지 않습니까? 배울 수 없습니까? ""

한번은 증자가 학생들에게 샹즈가 어떤 용기인지 알려주고 공자의 말을 직접 인용했다. 그가 말하길, "당신은 용감함을 좋아합니까? 공자가 가장 큰 용기가 무엇인지 들은 적이 있다: 자기반성, 정의는 자기 편에 있지 않다. 상대가 일반인이라 해도 나는 그들을 위협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자기 반성, 정의는 내 편에 있다. 설령 상대방이 천군만마라도 나는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의명언). "

사실, 모든 사람은 일을 할 때 자기 반성, 자기 수정의 태도를 가지고 끊임없는 추구로 자신의 아름다운 소망을 이루어야 한다. 자기 반성에 능한 사람은 종종 자신의 장단점을 찾아내고, 장점을 살리고, 단점을 피하고, 자신의 최대의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다. 자기 반성에 능숙하지 않은 사람은 같은 실수를 반복해서 저지르고 자신의 능력을 충분히 발휘하지 못한다.

대학을 졸업한 후 매우 평범한 회사에 입사한 젊은이가 있다. 회사는 신입 사원을 기층부터 시작하도록 안배했다. 다른 신입 사원들은 "왜 우리는 이런 지루한 일을 해야 하는가?" 라고 불평하고 있다. "이 평범한 일을 할 희망이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젊은이는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그는 매일 지도자가 맡긴 모든 일을 열심히 하고, 다른 직원들이 가장 기초적이고 힘든 일을 하도록 돕는다. 태도가 단정하기 때문에, 그는 일을 하는 것이 왕왕 더 빠르고 더 좋다. 더 중요한 것은 젊은이가 매우 친절한 사람이라는 것이다. 그는 자신의 일에 대해 상세한 기록을 하고, 모든 잘못된 곳을 기록했다. 그런 다음 그는 겸손하게 노인에게 가르침을 청했다. 그는 태도가 좋고 인복이 좋아서 모두들 기꺼이 그를 가르친다. 1 년간의 연마 끝에 젊은이는 기층 업무의 모든 요령을 파악했고, 얼마 지나지 않아 작업장 주임으로 발탁되었다. 또 한 해가 지나자 그는 부서장이 되었다. 그와 함께 들어간 다른 직원들은 여전히 기층에서 불평하고 있다.

누구나 평범한 일을 포함하여 평범한 일을 할 수 있다. 이때, 만약 그가 단지 다른 사람을 원망하거나 환경에 대해 불평한다면, 그는 진지하게 할 수 없고, 성공할 수도 없다. 만약 한 사람이 자신을 평범한 직위에 올려놓고, 자신을 변화의 관건으로 삼고, 끊임없이 자신을 반성하고, 더 좋은 길을 찾는다면, 성공은 반드시 그를 기다릴 것이다. 아이들에게 자기반성을 배우도록 가르치는 것도 마찬가지다.

생활은 수시로 변해야 한다. 너는 변화 속에서 생활의 서프라이즈를 느낄 수 있다. 영원히 크지 않은 것 (혹은 이미 자라서 아직 늙지 않은 것) 처럼, 마치 그 사람들에게 영원히 둘러싸여 있는 것처럼, 마치 모든 것이 확정된 것처럼, 10 년, 20 년, 50 년이다. 。 。 아무것도 변하지 않을 것이다. 우리는 이런 환경에서 점점 화목하게 지낼 것이다.

어렸을 때 동화를 많이 봤는지 머릿속에 이런 인상이 있어요. 그리고 그 피해를 많이 받는다. 변화가 왔을 때, 나는 이렇게 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았다. 다행히 그는 너무 멍청하지 않아, 얼마 동안 속지 않았다.

내가 변하지 않는 것 같은 삶에서 극도로 지쳤지만 묵묵히 받아들이고 있을 때, 어떻게 스스로 변화를 시도해 볼 수 있을지 모르는 이상한 심리가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나는 줄곧 인정하려 하지 않는다. 사실 이것은 게으름을 피우는 생각이다. 자신의 생각을 거부하고 노력을 거부하다. 갑자기 깨달은 것은 스스로 운명을 바꾼 사람들이 사실 내 주변의 평범한 사람들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지만, 엄청난 노력을 기울여 비할 데 없는 어려움을 참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러므로 사실 불평은 자신의 게으름에 대한 핑계일 뿐, 자신에 대한 무책임한 것이다.

불평은 좋은 습관이 아니다. 나는 내가 이렇게 많은 결점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깨닫지 못했다. "거울" 이 생겨 마침내 자신을 반성할 의향이 있었기 때문에, 나는 내가 때때로 얼마나 견딜 수 없는지 깨달았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자신감명언)

궤변은 사실 자신에게 핑계를 대고 있다. 나는 마침내 내가 자신의 교묘한 변호를 위해 득의양양할 때 사실 책임을 회피하고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많은 경우, 많은 것들이 정말로 이유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어떤 설명도 창백하고 힘이 없습니다.

일이 수동적으로 주동으로 변하다. 무엇을 하는 것은 하나의 임무를 완수하는 것이 아니라 마음에서 우러나온 것이다. 누구를 위해서가 아니라, 대처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단지 내가 어떻게 해야 할지 알고 있기 때문이다. 자신의 일에 대해 핑계를 대고 책임을 회피해서는 안 된다.

시비를 가려내는 것이 필요하다. 만약 네가 정말 좋고 나쁘다는 것을 안다면, 너는 마땅히 화해해야 한다. 그러면 그렇게 많은 불필요한 다툼과 고민이 없을 것이다. 나는 그것을 직면 할 수 없기 때문에 일어 서지 않을 것이다.

항상 노력해라, 긴장을 풀지 말고. 남의 이야기를 믿고, 항상 자신을 격려하고, 목표가 있고, 긍정적인 마음을 가지고 있다.

경험 후 감개무량해서 후회해도 소용없다. 나는 항상 나 자신을 상기시키고, 자신을 반성하고, 마음속에 새겨야 한다.

자기 반성의 능력-사람들이 가장 인정하고 싶지 않은 것은 자신의 잘못 +0992 년 9 월 3 일 만통 창립 1 주년, 풍륜은 이 날을 만통반성일로 정했다. 지금까지 매년 회사 기념일에 우리는 모두 자신을 검토해야 한다. 반성은 사실 일종의 학습 능력이다. 창업은 끊임없이 탐구하는 과정이므로 창업자는 이 과정에서 실수를 범하기 마련이다. 자성은 잘못을 인식하고 시정하기 위한 전제 조건이다. 창업가에게 반성의 과정은 학습의 과정이다. 자기반성의 능력과 정신은 창업자가 자신의 잘못을 인식하고, 잘못을 바로잡고, 끊임없이 새로운 것을 배울 수 있는지를 결정한다.

모든 사람들은 방걸이가 오프가 되기가 쉽다고 생각하는데, 마치 단번에 이뤄진 것 같다. 실제로 호주에서 유학을 갔을 때 방걸은 의식적으로 호주 최대 조명회사 라이트업 (LIGHTUP) 에 가서 일했다. 그때 그는 비지니스 협상을 이해하지 못했다. 그는 자신의 결점을 알고 협상 기교를 배우고 싶어한다. 그는 당시 사장이 협상의 고수였다는 것을 알고 있었기 때문에, 사장과 사업상 협상할 기회가 있을 때마다 항상 주머니에 마이크로녹음기를 몰래 넣는다. 그는 사장과 상대방 협상의 내용을 한 문장씩 녹음한 후 집에 가서 몰래 듣고, 헤아려 보고, 공부하고, 사장이 어떻게 문제를 분석하는지, 상대방이 어떻게 질문하는지, 사장이 어떻게 대답하는지 보았다. 이렇게 몇 년 후 그는 비지니스 협상 전문가가 되었다. 결국 사장은 물러나서 그에게 자리를 양보했다. 1996 까지 방걸은 호주에서 가장 비싼 직업매니저가 되었다. 그리고 그는 아르바이트를 하고 싶지 않고 귀국하여 창업을 하고 싶어한다. 방걸의 오프는 바로 이 기초 위에서 생겨났고, 방걸은 타고난 상인이 아니다.

우리가 접촉한 기업집에서는 상하이 이베의 소이보, 선전 인터넷 대진황 등 몇 가지 새로운 경제의 개척자를 제외하고는 대부분 증국판이 말한 것처럼, IQ 가180,200 에 달하는 등 성공한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반대로, 이들 성공한 사람들은 한 가지 공통점을 가지고 있는데, 바로 공부에 매우 능숙하고, 자기 반성에 매우 용감하다는 것이다. 보스든인으로서, 고덕강은 늘 밤에 잠을 이루지 못하고 엉뚱한 생각을 한다. 한밤중에 자주 식은땀을 깨곤 한다. 고덕강은 누구입니까? 장쑤 창수 백진산경마을의 한 농민. 고덕강은 자신의 창업 경력을 이렇게 묘사했다. 당시 고덕강은 재봉사, 재봉조 조직, 상하이의 한 의류 공장에서 옷을 가공하여 돈을 벌고, 매일 마을에서 상해로 오가며 원자재를 사서 완제품을 배달했다. 이 마을에서 상해 석남구의 봉래공원까지100km 가 있습니다. 매일 자전거를 타려면 왔다 갔다 해야지, 몇 번 타면 안 된다. 그래서 나는 버스에 비집고 들어가 무거운 가방을 등에 업고 아래로 비집고 들어가 지쳐서 온 얼굴이 땀투성이가 되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버스명언) 나는 출근시간도 붐벼서 차 안이 유난히 붐빈다. 나는 가방을 메고 가까스로 차에 올라탔는데, 차 안의 사람들이 내가 땀을 흘리는 냄새를 맡고 나를 넘어뜨렸고, 한번은 허리를 삐었다. 때때로 그들은 너를 욕한다, 이 촌놈아. 매우 자랑 스럽습니다 ... 하지만이 가방은 무겁습니다. 만약 네가 나를 밀어내면, 나는 어떻게 해야 하나? 나는 그때 울지 못했다. 나는 그 사람들이 나를 전혀 이해하지 못한다고 생각한다. 때때로 상해인과 장사를 할 것인지의 여부도 고려한다. 그러나 상해에 가지 않으면 집에 일도 없고 밥도 없다. 너는 이렇게 할 수밖에 없다. 바닥에 엎드리다. 장사를 하려면 용문이 뛰어야 하고, 개구멍이 뚫려야 한다. 어쩔 수 없이 억울할 수밖에 없다. 이런 상황에서 고덕강은 잠을 잘 수 없다. 나중에 그의 사업은 갈수록 커졌다. 보스든은 이미 중국 패딩 제 1 브랜드가 되었고, 그 자신도 억만장자가 되었지만, 여전히 잠을 잘 수가 없었다. 고덕강은 항상 자신을 반성하고 있다. 이해할 수 없는 문제를 위해 그는 북경대학교 () 와 칭화 () 에 1 년을 갔다. 그는 "나는 항상 다른 사람의 말을 듣고, 듣고, 요점을 파악한 다음, 실천에서 검사하고, 결국 결과가 사실인지 확인한다" 고 말했다. 고덕강은 초등학교 문화밖에 없지만, 현재 그의 가장 큰 취미는 독서이다. 시간이 아무리 빠듯해도 공부에 소홀해서는 안 된다. 평소에 책을 읽을 시간이 거의 없고, 때로는 비행기에서 볼 때도 있다. 이런 학습 시간이 매우 적은 상황에서 한 달에 3 일 동안 집중해야 한다. 3 일 동안 공부하고 생각을 정리하다. 지도자로서 하루 종일 눈코 뜰 새 없이 바쁜 지도자가 반드시 좋은 지도자는 아니다. 너는 반드시 생각을 정리하고, 한 가지 마음가짐으로 이 기업의 발전을 고려해야 한다. 산골짜기의 농민으로서 상해 인구의 촌뜨기로서 고덕강은 마침내 상해인들에게 자신의 패딩을 사게 하고, 많은 상해돈을 자신의 주머니에 넣을 방법을 강구했다. 왜요 이제 알겠어!

어느 날 한 여행자가 황야를 걷고 있는데 갑자기 뒤에서 처량한 울음소리가 들려왔다. 그는 뒤돌아보니 미친 코끼리 한 마리가 그에게 달려오는 것을 보았다. 그는 급히 뛰어가다가 앞에 마른 우물이 하나 있는 것을 발견했다. 우물가에 우뚝 솟은 큰 나무 한 그루가 있는데, 낮게 늘어진 덩굴이 마침 우물과 수직이다. 그는 기뻐서 재빨리 덩굴을 따라 우물가로 미끄러졌다. 그는 안도의 한숨을 내쉬고 주위를 자세히 둘러보니 독사 한 마리가 우물에 도사리고 있고 우물 벽에 독사 세 마리가 그를 둘러싸고 있는 것을 발견했다. 네 마리의 뱀이 모두 머리를 들고 그에게 침을 뱉었는데, 마치 언제나 그를 공격할 것 같았다. 워커는 놀라서 급히 고개를 들어 흑백의 쥐 두 마리가 그가 꼭 닿는 등나무 줄기를 갉아먹는 것을 보았다. 여행자는 진퇴양난으로 하늘의 운명을 따를 수밖에 없다. 바로 이때 달콤한 꿀 한 방울이 갑자기 그의 입에 슬그머니 들어왔고, 그는 혀로 핥아먹었다. 이것은 그를 위로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그러나, 한순간, 한 무리의 꿀벌들이 둥지를 짓고, 그를 산산조각 냈다. 통증은 참기 힘들었지만 여행자는 여전히 등나무를 꽉 잡았지만, 언제 들불이 등나무를 태워 버렸는지 여행자의 생명이 위태로워졌다 ...

이 우화는 불교 고전' 잡보경' 에서 나왔는데, 세존이는 이 이야기를 사람의 운명을 비유한다. 황야는 막막한 세상이다. 여행자는 중생이다. 광상은 변덕스러운 폭풍을 상징한다. 우물은 인간이다. 나무는 사람의 생명을 상징하고, 우물 안 독사는 죽음을 상징한다. 네 마리의 독사는 몸의 4 대 원소다. 흑백쥐는 밤과 낮을 대표하고, 꿀은 즐거움을 나타내고, 꿀벌은 깨달음을 상징하며, 들불은 질병과 노화를 묘사하는 데 사용된다.

이 이야기는 우리가 매일 변덕스러운 비바람에 시달렸고, 곤혹과 고민에 시달렸고, 결국 질병과 노령으로 죽는다는 것을 암시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슬프고 소극적으로 삶을 운명 탓으로 돌려서는 안 되며, 이에 대해서도 우리는 아무것도 할 수 없다. 사람의 일생은 허황되고 짧다. 아무리 길어도 최대 100 세까지 살 수 있다. 이렇게 짧고 불확실한 인생에서, 네가 일부러 허무함을 추구할수록, 너는 더욱 공허해진다.

주운 모래가 손가락 사이로 흘러가는 것처럼

시간은 이렇게 흘러간다.

남은 날이 얼마 남지 않았으니 자신을 잘 아껴야 한다.

일본 시인 고견순 만년에 쓴 시' 죽음의 심연' 중 한 구절이다. 사실, 우리는 무의식적으로 죽음에 다가왔습니다. 사람의 일생은 정말 즐거운 웃음과 정말 슬픈 울음만 몇 번밖에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그렇다면 왜 지루한 자질구레한 일에 제한된 생명을 던져야 하는가?

일본 시인 차이천상은' 우리의 날' 이라는 글에서 "하늘을 올려다보니 흰 구름이 가볍게 펄럭이고 있다" 고 썼다. 황홀한 가운데 반짝이는 별 하나가 갑자기 사라졌지만, 옆에 있는 별들은 여전히 눈부신 빛을 발하고 있다. 그래서 저는 이것이 삶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랜 시간 동안, 나는 이런 슬픔에서 벗어날 수 없었고, 나는 사람이 갑자기 사라진 유성처럼 느껴졌고, 생명은 순식간에 사라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한 사람은 곧 사라질 그 순간에 어떻게 생각할까? 이것은 정말로 매우 흥미로운 문제입니다. 클릭합니다

우리는 시인처럼 다정다감할 필요가 없다. 하지만 적어도 우리는 현재의 생활 방식을 진지하게 반성하고, 미래가 얼마 남지 않은 날을 파악하여, 우리 자신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창업자로서 좌절과 슬럼프에 부딪치는 것은 예사이다. 이때, 자기반성능력과 자기반성정신은 네가 난관을 극복하는 데 아주 잘 도움이 될 수 있다. 쩡 지 (Zeng zi) 는 말했다: 나는 하루에 세 번 나 자신을 방문한다. 창업가에게 문제는 하루에 세 번, 하루에 네 번 자구하는 것이 아니라 항상 자신을 각성하고 반성해야 한다. 그래야만 우리는 항상 정신을 차릴 수 있다. 우리가 자기 반성의 능력을 마지막에 둔다고 해서 이것이 기업가의 자질에 관한 가장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하는 것은 아니다. 반대로, 우리는 창업자들이 필요로 하는 것은 종합적인 소질이며, 각 소질은 매우 중요하며,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 어떤 자질의 결핍도 반드시 앞으로의 사업 발전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어떤 자질은 타고난 것이지만, 대부분 모레 노력을 통해 향상될 수 있다. 만약 당신이 지금부터 시작해서 수시로 자신의 자질을 키울 수 있다면, 당신의 창업 성공은 곧 다가올 것입니다. 1) 모르는 사람을 고생시키지 말고 모르는 사람을 괴롭혀라. -공자

2) 삼군은 멋있을 수 있고, 필부는 뜻을 빼앗을 수 없다. -공자

3) 민감하고 배우기를 좋아하고,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고, 글이라고 할 수 있다. -공자

4) 사람과의 교제의 고민은 좋은 선생님이 되는 것이다-공자

5)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공자

6) 군자는 입을 움직여도 손을 대지 않는다. -공자

7) 공욕이 그 일을 잘하려면, 먼저 그 기구를 이용해야 한다. -공자

8) 남이 모르는 것을 모르면 사람이 무엇인지 모른다. -공자

9) 세 사람은 반드시 스승이 있어야 한다. 그 선을 선택한 사람은 그것을 따르고, 선택하지 않은 사람은 그것을 바꾼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논어

10) 우리는 많은 시행착오를 걸었고, 기업의 창업자와 경영자는 이에 대해 깊은 반성을 해야 한다. -왕선

1 1) 내 자신의 역사를 쓰려면 내 잘못을 써야 한다. 주은래

12) 비판과 자기비판 없이는 진보할 수 없다. 모택동

13) 노출은 실패이고, 자신을 드러내는 것은 승리다. 휴고

자만, 자만, 경신은 인생의 세 개의 암초이다. -발자크

15) 한 사람이라도 나쁜 말을 하지 말고, 나쁜 일을 하지 말고, 자기 앞에서 다른 사람보다 더 부끄러워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쿠모크리트

16) 자존감, 자각성, 자제력이 인생의 숭고한 경지로 이어질 수 있다. -테니슨

17) 하루에 세 번 자신을 방문한다: 다른 사람에게 불충실한가? 친구를 사귀는 것을 믿지 않습니까? 통과 할 수 없습니까? 증자

내성은 미덕과 하느님으로 가는 길이다. -와트

19) 인생에서 가장 어려운 것은 자신을 아는 것이다. -트리스

20) 잘못을 고치기에는 늦지 않다. -셰익스피어

2 1) 누구나 실수를 하지만 바보만이 견지한다. -키케로

(22) 자성은 우리의 잘못을 분명하게 밝히고 시정할 수 있는 거울이다. 하이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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