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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맹가 기본 정보

기원전 2 세기 중엽에 한무제는 공자의 학설이 중앙집권, 통일된 사회구도에 유리하다는 것을 깨닫고 동중서' 백가면위, 독존유술' 의 건의를 받아들였다. 그 이후로 중국은 2000 여 년 동안 봉건 사회에서 공자를 성인으로, 맹자를 성인으로 존중해 왔다. 황제까지, 백성들까지, 그리고 공맹자 자손까지 모두 자각적으로 맹자의 학술사상이 공자와 일맥상통하거나 완전히 일치한다는 것을 자각하거나 믿고 있다. 간단히 말해서 이른바 공맹의 집이다.

그리고 공맹은 항렬이 같고 차이가 없다.

공번삼은 공맹의 74 대이고, 구멍은 76 대이다 ... (조, 시안, 청, 복, 항목, 링 ...) 공맹의 후손이 현재 이름을 짓고, 관대는 명나라에 있다. 명초에 주원장은 공 (), 연 (), 성 (), 홍 (), 문 (), 정 (), 상 (), 음 () 이라는 8 대 글자를 주었다. 나중에 공작은 홍무 원년 제 56 대 공과 홍무 17 년 제 57 대 공네 봉후를 연이어 받았다. 이렇게 하면' Xi' 와' 제비' 옆에, 연, 공, 연, 성, 홍, 문, 정, 상 내일의 새해에는 이 열 단어가 충분하지 않다. 그들은 잔치 공작 공윤진이 제 65 대에 있다. 다음 20 글자는 "성세옥전, 현조, 경번길, 덕위가 너를 업신여긴다, 모쇼" 입니다. 민국 8 년, 공령홍이, 76 세기의 잔치 공작이 별도로 2 십자 () 를 세워 당시 북양 정부에 출판을 비준해 달라고 요청했다. 86 세대에서 105 세대까지요. 즉, "안정된 길을 건설하고, 안정된 생명을 쌓고, 안정된 생명을 키우고, 풍부한 문흥경을 쌓고, 시들지 않고 있다." 지금까지 알려진 최연소 세대는 진 () 이다. 그래서 많은 공맹의 후손들은 이름에서 그 세대의 크기를 알 수 있다. 공맹의 후손이 줄곧 사용한 것이 아니라 청나라 건륭 9 년 (1744) 에 예부 조사에 의해 정리되어 황제를 공맹의 후손으로 보고하는 순서다. 그 전에 공자의 족보는 매우 복잡했다 [3]. 이런 선택자 방법은 이전보다 크게 단순화되어 황제의 제창을 받아 중국의 다른 대가족 가계도 이런 방법을 계승하게 되었다. 한대 이래 학계는 맹자를 거의 일제히 유가로 등재하여 공자 이후의' 아성' 지위로 끌어올렸다. 문혁 시대에는' 공맹의 길' 이라는 표현도 있었다.

사실, 그의 이론의 기본 내용으로 볼 때 맹자와 공자는 결코 가족이 아니며, 그를 유교와 다른 맹자 학파로 분류하는 것이 더 현실적인 것 같다.

공자의' 크기복례' 와는 달리 정치적으로는 주제 유지를 기본적으로 주장하며, 머크는 봉건제도에 속하는 경제정치사상을 제시했다.

경제사상에서 공자는 낡은 제도를 고수한다고 주장했다. 몽크는 이상적인 경제제도가 주제와는 완전히 다른 소농경제여야 하며, 누구나' 끊임없는 생산' 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는 5 무 () 의 집 100 무 () 의' 영구 생산' 이 노예제 아래 봉건소농 경제와 완전히 다르다고 주장했다.

정치 사상에서, 뭉크와 공자의 "대사들이 질서를 지켜야 한다" 는 것은 매우 다르다 ............................................................................................................................................................................................................................................................................................................................................................................................................................................................

맹자는 왕이 국민을 다스릴 수 없고, 강역에서 죽으면 버려져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는 면전에서 제선왕에게 물었다. "만약 한 나라가 잘 다스리지 못한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 제나라 법사 왕 은 직접 대답 할 수 없습니다, ​​주위를 둘러 볼 수 있습니다.

맹자는 또 사대부가 직무상 과실을 당하면 자진해서 사직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 모든 것은 노예제도에 반대하는 것이다. 공자가 인민에 대해' 민에게 알릴 수 있지만 알 수 없다' 는 태도를 취하는 것과는 달리 군주에 대해서는' 색채는 그 곳과 같고, 활은 그 곳과 같고, 숨결은 무궁무진하다' 는 태도를 취한다.

따라서 학술적으로 맹자는 유교 학파로 분류되어서는 안 되고, 독립된 맹자 학파가 되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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