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수시 (기원 1036- 1 1), 자안, 제 1 호 동포거사, 미산, 메이저우
젊은 학생 왕희의 스승은 안진경과 양응식이다. 그의 펜은 운율과 재능으로 가득 차 있다. 그는 또한 대나무, 돌, 고목을 그리는 데 능숙하며, 자신의 사상을 쓰고, 모양이 묘하고 재미가 넘친다. "동파 전집" 과 "동파 발문" 이 있습니다.
2. 미탄 (1051-1108) 은 북송의 유명한 화가이자 수집가이다. 글씨장, 호루멘거사, 양양만세, 해악외사. 원산지인 태원은 양양으로 이주하여 "쌀양양" 이라고 부른다.
선화년, 사람 조, 서화 박사입니다. 미피는 시와 글쓰기를 잘하는데, 특히 서화를 잘한다. 인감, 예서, 행, 풀, 해서도 가능합니다. 특히 초서는요. 그는' 붓 인물' 이라고 자칭하는데, 펜으로 빠르고 창쾌하며,' 펜' 과 자연의 운율, 호방, 힘을 추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것을 의미한다.
그의 서예작품은 시에서 제인과 비문에 이르기까지 열정과 활력과 신선한 특징, 그리고 날카로운 칼의 기세로 가득 차 있다. 스시의 말에 따르면, 미탄의 서예는 "차분하고 즐겁다. 왕종과 비교할 만하다" 고 한다. " 그의 전세 잉크는 주로' 계시책',' 서소첩',' 방원 앤지',' 산호첩' 등이 있다.
3. 황정견 (1045- 1 105), 이름 노직, 곡중도사. 수수, 강서인은 시서세가에서 태어났다. 그는 단지 육예 개관, 학문이 많아 평년을 다스리는 수재이다.
"수멘 사학사" 중 하나입니다. 정치적으로, 그와 수 * * * * 진진 * * 퇴출, 여러 차례 비하를 당했다. 문학으로 장관을 보고, 기이한 시풍을 추구하고, 강서시파를 창설하는 것은 큰 영향을 미친다. 서예는 세계에 특히 중요하다. 송사가의 일원으로서 그는 송대의 중요한 인물이다.
Su Shu 는 여전히 재미 있고 Huang Shu 는 여전히 매력적입니다. 황피서 묶음, 수직 트렌드를 걷다. 그는 스시와 함께 송대 서예의 인문 정신을 최고봉으로 끌어올렸다. 황정견 서예의 가장 큰 특징은' 운' 의 무거운 매너, 문필이 맑고 찰랑거리는 것, 청풍, 책의 고운 운이다.
그의 행서, 예를 들면, 창, 수시의 한식시, 후기 등은 모두 붓으로 쓴 것이다. 명대 풍반이' 둔가잡기' 에서 말한 바와 같이, "붓은 그림부터 왼쪽 손목으로, 실화는 오른쪽으로 그렸지만, 또 뛰어오르는데, 구름처럼 바람을 맞으면 돌아온다." 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4. 채상 (10 12- 1067), 본명 모준, 푸젠선유인, 관직까지 명전 학사까지. 북송 서예가는' 송사 여러분' 중 하나로 서예사에서' 수, 황, 미터, 채' 로 불리며 송대 서풍의 전형적 대표다.
"송사 집" 에서 상위 3 위는 수시 (동파), 황정견 (부옹), 미탄 (양양만사) 이다. 에서 채향의 나이는 수, 황, 수미보다 커야 한다.
서예 스타일로 볼 때, 수무는 기복이 심하다. 황 tingjian 수직 및 수평 상승; 미피는 멋있고 호방하여 그들의 문필은 스스로 격식을 이루었다. 수, 황, 쌀은 모두 초서와 행서를 잘하지만 채향은 해서체를 즐겨 쓴다.
채향의' 다기' 는' 다경' 에 이어 또 다른 중요한 차학 전문 저서로 송대 차 문화의 한 편의 역작이다. 영어와 불어로 번역하여 외국에 전파하다. 게다가' 리치 스펙트럼' 은 세계 최초의 과일 재배 전문 저서이다. "단명기" (일명 "채중혜기") 가 있다.
확장 데이터:
송대 서예:
960 년부터 1279 년까지 서예는 300 여 년 동안 천천히 발전했다. , Taizong 사람들, 서예를 중요시, 고대 황제 명나라 첸 왕 mobao 를 구입, 생활 필사 금서, 총 10 권. 춘화각 게시물입니다.
"무부장의 두 번째 집은 다 어떻게 됐어. 게시물의 절반은' 이왕' 의 작품이다. 그래서 송초 서예는' 이왕' 에 속한다. 이후 강철과 담철은' 춘화각철' 에서 재판했다. 이런 각인과 원적의 차이는 갈수록 커질 것이다. 그래서 같은 씨족은 국왕에 종속되고, 송인은 당인보다 훨씬 못하다. 따라서 일부 평론가들은 서예가 유행할 때 서예가 쇠퇴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것도 송대 서예가 불황인 이유 중 하나이다. 둘째, 미이가' 서사' 에서 지적한 바와 같이,' 시대와 함께 전진하고, 중서' 도 송대 서예의 악화로 이어졌다. 미아는 말했다: "Li zongkai 는 오랫동안 책을 썼고, 철학자들은 모두 그 책을 배웠다. 뚱뚱하고 평범하다.
1 표를 던지기 위해 1 등을 하는데, 그 이후로 그것은 단지 유행과 비싼 것으로 변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투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투표명언) "송대남도 후," 나무조류 일서 "가 말했다." 황제는 황자를 초학하고, 천하는 혼자서 황자를 배운다. 쌀 단어 후, 세계는 갑자기 쌀 단어를 배웠습니다; 작은 예술을 만들고 위에서 아래로 제창하는 것이 이렇게 인기가 있다. ""
이런 분위기 속에서 서예가는 서예예술에 대한 자신의 이해에 따라 계승할 수 있으며, 그다지 혁신이 많지 않다. 송대 서예가 그다지 흥성하지 않은 두 번째 이유. 결론적으로 서예의 유행과 제왕의 호악, 권신서풍으로 옮겨가는 국면은 송대 서예의 발전에 영향을 미치고 제약했다.
그 유명한 대표 서예가는 채향, 수시, 황정견, 쌀이다. 네 집 밖에서는 유일무이한 것으로, 도라고도 할 수 있다.
바이두 백과-송나라 서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