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는 더 나은 자신을 만나기 위한 것이다. 강양선생은 이미 106 살이지만 세월은 우아함을 제외하고는 그녀에게 아무것도 남기지 않았다. 그 이유는 그녀가 독서를 좋아하고, 독서와 글쓰기를 좋아하며, 그로 하여금 세월의 연륜과 변천을 뛰어넘게 하고, 세상과 다투지 않는 자신감과 우아함을 길러냈기 때문이다. 강양 선생은 일생 동안 굴곡을 겪었고 국난에서 생활의 어려움을 겪었고 명리의 유혹에 직면했지만, 그녀는 시종 생활의 어려움을 참고 천진한 본성을 유지하고 있다. 강양 씨는' 여성의 힘' 을 가장 잘 해석했다.
"여성의 힘" 이란 무엇입니까? 나는' 여성력' 이 여자의 얼굴에 있는 자신감으로 꽃처럼 매력적이라고 생각한다. 뼈에 새겨진 인성은 풀처럼 완강하다. 마음 속에 사는 선량함은 햇빛처럼 따뜻하다. 동작이 우아하고, 부드럽게 물을 멈추는 것 같다. 동시에 한 여자의 내면적 기질이 가장 집중적인 표현이기도 하다. 그렇다면 어떻게 기질이 있는 여자가 될 수 있을까? 대답은 이해할 수 있습니다-독서.
독서는 마음을 순수하게 하고, 필멸의 번잡함을 버리고, 한 구석에 홀로 머물며, 새말 꽃향기의 책 한 권을 들고, 세세히 음미하고, 그 속의 사랑과 선함을 느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독서는 사람을 강인하고 강인하게 할 수 있다. 네가 좌절에 직면하여 나의 편협함을 벗어날 수 없을 때, 책은 의심할 여지 없이 좋은 약이다. 그것은 당신이 보는 세상이 눈앞뿐만 아니라 시와 먼 곳까지 있다는 것을 알려 줄 것이다. (존 F. 케네디, 희망명언) 독서는 사람으로 하여금 재능을 높이게 할 수 있다. 유향은 "책은 약이고, 책을 잘 읽으면 어리석은 사람을 치료할 수 있다" 고 말했다. 골키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책은 인간 진보의 사다리입니다." 책은 못 본 세상을 보러 갈 수 있고, 경험하지 못한 삶을 경험하고, 걷지 못한 길을 걸을 수 있다. 독서는 사람들로 하여금 삶을 즐길 수 있게 한다. "책에는 황금집이 있고, 책에는 옥처럼 얼굴이 있다." "시간을 낭비하지 마라, 인생은 열심히 공부해야 한다. 클릭합니다 생기발랄한 봄, 격정적인 여름, 결실이 많은 가을, 비가 오는 겨울, 책의 경지에 들어가면 우리는 모두 아름다운 세상을 갖게 될 것이다. 그것은 우리에게 정신적인 위안, 영혼의 세례, 마음의 즐거움을 줄 것이다.
네가 읽은 책, 걸어온 길, 본 세상, 모두 너의 기질 속에 숨겨질 것이다. 그것은 당신의 행동거지를 우아하게 하고, 마음을 평온하게 하고, 얕게 웃고, 자신감을 갖게 한다. 우리 모두는 생명의 파도, 생명의 장대한 파도를 갈망하지만, 결국 당신은 인생에서 가장 아름다운 풍경이 당신의 내면의 여유와 평온함이라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우창소기" 에서 언급했듯이, 굴욕을 당하지 말고, 법정 앞에 꽃이 피는 것만 보아라. 갈 의향이 없으면 외부 구름을 따르기가 쉽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한가함, 등불, 서향 한 장이 가장 아름다운 인생이다.
독서는 봄의 꽃 향기, 여름의 서늘한 바람, 가을의 열매, 겨울의 따뜻한 양이다. 꽃이 피고 꽃이 지고 봄이 가을이 오고, 날이 갈수록 해가 거듭된다. 청춘과 아름다움이 점점 너를 떠나갈 때, 지혜와 영혼만이 너의 일생을 동반할 것이다. 그것은 시간이 여자에게 주는 가장 아름다운 훈장이다.
강해의 마음이 하나도 없으면 넓은 마음을 갖기가 어렵고, 복부에 시서가 있어 득의양양하다. 누추한 방에는 늘 많은 책이 있고, 맑은 마음에는 저절로 묵향이 있다. 여자의 아름다움은 박학에 있다. 여자의 아름다움은 지혜에 있다. 여자의 아름다움은 그녀의 정교함에 있다. 여자의 아름다움은 냉막 에 있다; 여자의 아름다움은 우아함에 있다. 여자의 아름다움은 영혼에 있다. 여자의 아름다움은 영원에 있다. 서향에 물든 마음만이 온순하고 푸른 마음이라 할 수 있고, 묵향이 넘치는 여자만이 완곡하고 감동적이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뱃속에 시와 책이 있는 아름다운 인생철학 산문
0 1
옛날 옛적에, 고대 마녀 문화의 고향인 충칭 무계현 대녕강 유역의 보원산 기슭에 조각하는 장인이 있었다고 한다. 그의 뛰어난 공예와 독창성은 방원 속에서 유명하다. 예술가의 작품은 10 대 마녀의 조각상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전설의 단공, 도사 또는 요괴이다. 칠리 반거리' 고읍의 주민들은 종종 그의 집에 가서' 10 무당' 의 조각품을 사곤 하는데, 그것은 하늘이 땅에 들어온 사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사람들을 번영시키고, 행복하고, 안전하게 하기 위해서.
어느 날 장인은 거울 속의 자신이 낯설고 못생긴 얼굴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미간에 흉악하고 잔인하며 음울하고 공포스러운 기운이 드러났다. 이것은 그의 속마음을 거스르고, 인간으로서의 도리에 어긋난다. 그래서 장인은 해발 1200m 의 구름에 있는 절에 가서 사회자에게 치료를 요청했다.
"시주 솜씨가 아주 좋아서 모두들 다 알고 있다. 절에 100 존관음상을 새겨주세요. 제가 치료해 드리겠습니다. " 사회자는 두 손을 합친 후 장인에게 허리를 굽혀 절을 한 후 천천히 말했다.
예술가가 집에 돌아온 후, 전설의 관음의 의태, 덕행, 표정을 연구하는 데 몰두하여 거의 입신의 경지에 이르렀다. 그는 수공방에서 궁리하면서 관음불상을 만들기 시작했다.
시간은 다닝강의 파도처럼 끊임없이 흐른다. 장인과 예술가들이 100 의' 인자함, 자비, 관용' 의 관음불상을 조각했을 때, 그는 다시 한 번 풍경이 수려한 무당산과 남천문에 올랐다.
운대사는 방장에게 못생긴 얼굴을 고쳐 달라고 부탁했다.
인사말이 끝난 후, 주인은 그의 사람들에게 정교한 청동 거울 한 쌍을 옮겨 비교하라고 명령했다. 이때 성전은 고요했다. 사회자가 두 손을 합친 것을 보고 망설이지 않고 말했다. "100 관음 조각품 이후 만병통치약을 마신 것 같다. 이봐, 기증자, 네 얼굴이 좋아. 아미타불. "
장인은 구리 거울을 바라보며 자세히 살펴보았다. 거울 속에서 자상하고 단정하며 열정적인 민간 연예인이 미소를 지으며 자신을 바라보자, 그는 얼굴의 선이 훨씬 예쁘다는 것을 알았다.
알고 보니 이것이 이른바' 형세가 마음에서 맴돌고, 서로 마음에서 우러나온 것' 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정세, 정세, 정세, 정세, 정세)
02
생활과 실천은 한 사람의 정신적인 면모가 보통 그의 얼굴에 집중되어 집중된 표현을 한다는 것을 우리에게 알려준다. 연령대에 따라 생김새와 특징이 다르다. 한 사람의 말과 행동은 시간의 침전을 거쳐 그가 걸어온 길, 읽은 책, 경험한 일, 마음속으로 사랑했던 사람을 망라한다.
중년이 되면 자신의 나이, 신분, 사회적 지위에 맞는 행동거지와 정신적인 면모가 있어야 한다. 한 사람의 얼굴 근육은 그의 내면 세계를 반영한다. 사람이 사념을 가지고 있다면, 얼굴은 왕왕 차갑게 보인다. 만약 사람이 무고하다면, 그의 얼굴에는 항상 관대하고 충직하며 착하고 즐거운 분위기가 드러난다.
어떤 사람들은 정신의 아름다움은 흩날리는 그윽한 향기와 같고, 이목구비의 아름다움은 아름다운 꽃과 같다고 말한다. 사실 예쁜 사람은 외모의 아름다움에만 머물러서는 안 된다. 일상생활과 업무에서 행동거지가 단정하고, 사람을 대하고, 우아하고, 겸손하고. 이 모든 경이롭고 거부할 수 없는 아름다움은 한 사람의 오랜 준비에서 비롯되며, 깊은 인생 경험에서 비롯되며, 중국 문화의 깊은 포육과 영양에서 비롯된다.
청나라 관원 증국판은 사람의 기질은 타고난 것이고, 바꾸기 어렵고, 독서만이 기질을 바꿀 수 있다고 생각했다. 대만성 작가 삼모는 혼자 책을 많이 읽으면 용모가 자연스럽게 변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여러 번, 나는 내가 읽은 책이 모두 과거형이 되었다고 생각할지도 모른다. 나는 이미 기억이 나지 않는다. 사실, 그들은 여전히 당신의 기질에 숨어 있으며, 당신의 말에 반영되어 있으며, 삶과 말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인간의 기질은 형성될 수 있지만, 내면의 진실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네가 아무리 치장해도 너의 본색을 감출 수 없다. 손오공은 일흔두 가지로 변하여 원숭이 정자를 감추기 어렵다. 홍루몽' 의 자부는 아무리 몰락해도 자부에서 살던 사람들의 뼈 속의 고귀함을 바꿀 수 없다.
"마음이 있으면 정정하고, 시가 있으면 영광이다." 한 사람의 정신적인 면모는 무형의 내적 잠재력이며, 한 사람의 내면적 구조이며, 지속적인 정신력이다.
독서는 한 사람에게 고상하고 건강한 품격, 충실한 윤리, 우아하고 아름다운 성격을 갖게 할 수 있다. 모든 하천의 관용. 열심히 공부하고, 끊임없이 실천하는 내적 품질과 인문적 소양이 한 사람의 스타일과 말투를 결정한다. 당신의 진정한 아름다움을 위해 적극적으로 주동적이고, 학습을 강화하고, 선행을 많이 하세요. 이것들은 무형중에 너의 완벽한 이미지를 형성하고 너의 아름다운 삶을 묘사할 것이다.
《시경》의 백화
시경: 백화
흰 꽃이 피는 간 풀, 그것의 원통 덩어리.
이 사람은 아주 멀어서, 나로 하여금 빈 방을 비워두고 외로움을 지키게 하는구나.
하늘의 흰 구름, 이슬이 담담한 이슬.
내 운명은 너무 어렵다. 이 사람은 비도덕적이고 원칙이 없다.
비아 오 물은 천천히 북쪽으로 흘러 쌀이 가득 찬 농지를 관개하고 있다.
긴 울음은 슬프고 아름다운 여자는 걱정이다.
뽕나무 가지를 잘라서 땔감으로 태우고 난로에 넣어 고불로 태우다.
그 미인, 고통스러운 고통을 생각해 보세요.
궁궐의 종소리가 울리니, 밖에서는 반드시 이 소리를 들을 수 있을 것이다.
단어를 읽고 차근차근 나를 보아라.
위어는 둑 위에 있고, 두루미는 숲 깊숙한 곳에 있다.
그 미인, 고통스러운 고통을 생각해 보세요.
원앙새는 위어 속에 기대어 부리가 좌익으로 뻗었다.
이 사람은 양심이 없어서 세 가지 속이 메스껍다.
납작한 석두 밑까지 와서는 반죽의 발이 높지 않다.
그 남자는 나에게서 멀어서 나를 매우 슬프게 한다.
참고 사항:
1, 칸: 다년생 초본식물, 일명 루망입니다.
천보: 전윤, 운명.
주드: 빌릴 수 있으면 좋겠어요. 안 돼, 안 돼.
물의 이름은 산시 성 Xi 시 북부에 있습니다.
5.Ang: 나. 유아: 겨울에 불을 쬐는 난로.
6, 공포: 슬픔과 불안.
미키: 행복하지 않아요.
8. 황새: 물새의 이름, 두목에는 털이 없고, 크레인 모양이며, 독수리라고도 합니다. 빔: 물고기 빔, 물고기 댐.
9, 지아: 슬픔으로 병에 걸리다.
번역:
백화초, 백초가 그것을 한 다발로 묶었다.
이 사람은 멀리 떨어져 있어, 나 혼자 남겨줘.
하늘에는 흰 구름이 떠 있고 풀에는 꿀이 떨어지고 있다.
운명에 대해 불평하는 것은 너무 어렵다. 이 사람은 덕이 없고 도리가 없다.
쏟아지는 물이 천천히 북쪽으로 흘러내려 온 땅에 벼를 관개했다.
비명을 지르고 노래하는 것은 슬픈 일이다. 그런 아름다움은 사람을 걱정하게 한다.
뽕나무 가지를 베어 땔감으로 아궁이에 놓아 불을 지폈다.
그 미인을 생각하면 마음이 아프다.
궁궐의 종소리가 울리니 밖에서는 반드시 소리를 들을 수 있을 것이다.
너를 생각하는 것은 어렵지만, 나를 보면 너는 화를 낸다.
대머리 너구리는 물고기 들보에 있고 두루미는 깊은 숲에 있다.
그 미인을 생각하면 나는 매우 고통스럽다.
원앙새는 들보에 서 있고 입은 왼쪽 날개 사이에 끼었다.
이 녀석은 양심이 없어, 딴마음을 품고 사람을 짜증나게 한다.
납작한 석두 () 는 발을 디딜 때 쓰는 것으로, 밟은 사람은 모두 높지 않다.
이 사람은 아주 멀어서 나를 슬프고 구역질나게 한다.
감사:
"마오 시리아" 는 말했다:, 저우 등은 나중에 당신을 찔렀다. 왕우는 심녀와 결혼한 후 다시 심녀를 찬양하지 않을 수 없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국유로 돌아가고, 첩은 첩으로, 악은 조상으로, 왕부는 치료할 수 있고, 주인은 시로 삼는다. 주홍 \ "시 서문 \" 구름: 이 일은 이치에 맞고, 순서에 따라 덮었다. 그리고 자신이 신청한 후 자제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것은 상당히 믿을 만하다. 시경' 에 보존된 수많은 유기부녀시에서 볼 수 있듯이 결혼 속 여성은 민간에서나 상류사회에서 모두 매우 불평등한 위치에 있다. 그들이 나쁜 사람을 만난다면 버림받은 운명은 필연적이다. 태풍-곡봉',' 풍위-맹아',' 소야-자기 방식대로' 와 이 시는 다양한 각도와 방향에서 이런 역사적 사실을 보여준다. 물론 인류학의 관점에서 볼 때, 원시 종법 사회에서 막 진화한 계급 사회에서 모든 낡은 도덕은 사회 대변화에서 시험을 받았고, 남녀의 지위도 마찬가지였다. 엥겔스가' 가족, 사유제, 국가의 기원' 에서 지적한 바와 같이, 최초의 계급 압박은 남성이 여성을 노예로 삼는 동시에 발생했다. 이 때문에' 시경' 의 버려진 여성시는 후세 동종 제재의 시가보다 더 깊은 정신적 충격과 역사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제 1 장은 조조와 백모를 한데 묶어서 커플이 사랑하는 것이 인간의 상식임을 설명한다. 이 가운데 백초와 백초는 순수하고 조화로운 사랑의 의미를 상징하며' 조남-잎이 있는 죽음' 중 백초백포에 들어 있는 백초의 순결한 묶음과 비교해 보면 백초가 당시 흔히 쓰던 상징적 이미지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원래 상식은 말할 것도 없고, 지금은 하필 아들이 먼 곳에 있어 나를 혼자 남겨두고 있다. 하나는 옳고, 하나는 틀렸고, 시 전체를 위해 슬프고 소름 끼치는 비극적인 기조를 다졌다.
제 2 장은 백운이슬로 초가초를 촉촉하게 적시고 남편과 아내가 동고동락하게 하는 것은 이치에 어긋난다. 말 그대로 백운단이슬의 방초와 운명은 버려진 여주인공의 불공정에 직접적인 대응과 매핑을 가지고 있지만, 사실 사람들은 하늘을 원망하는 것이 사실인 것 같다. 창봉은 사실 천도에 맞지 않는 배은망덕한 남편을 가리킨다.
시의 제 3 장은 북류의 연못으로 논을 관개하며 무자비한 남편의 아내에 대한 불충실에 역대응했다. 이 장은 불러일으키는 방법에서 앞의 두 장과 같지만, 모두 사물로 사람을 묘사하고, 천도 상식으로 인정의 괴리를 역전시킨다. 그래서 제인은 연못의 물이 같다고 설명했다. 논에 침투해 번식하게 하는 것은 국왕이 응용에 불친절하며 연못보다 못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러나 나중에 우는 여주인공이 아들에서 주인으로 바뀌었다. 사람에 대해 말하자면, 선인은 공인왕숙과 같고, 손유는 심씨를 가리키며, 주의' 시전' 은 인지라고 생각한다. 원시에서 후자의 두 장은 삭인들이 모두 사물로 사람을 비유하여, 사람이 부적절한 위치에 있다는 것을 암시한다. 정현의 노트 해석 대가는 요괴다. 이것은 포의이며 시와 결합된 것이다. 이제 화제가 바뀌었으니, 다음 장의 감탄은 당연히 적절하다.
제 4 장은 처음 세 장의 뜻을 물려받았다. 즉, 상봉은 쓸모가 없고, 여주인공의 덕행은 남편에게 인정받지 않고 오히려 버림받았다. 그래서 한 시인이 자신의 월급 때문에 막막할 때마다 뽕은 여공의 가장 비싼 장작이다. 뽕나무를 월급으로 하고, 밥 짓는 아궁이를 위해 존엄성이 뒤바뀌었다. 자신의 운명과는 달리, 위피석은 그 악마인이 지금 그의 남편을 매료시켜 그의 자리를 대신하고 있다는 것을 기억한다. 이 모든 것은 정말 사람을 괴롭히는 일이다.
제 5 장은 종을 잃고 들은 것으로, 유산 후 폐지된 일은 백성들에게 알려지기 마련이다. 바람이 통하지 않는 벽이 없다는 말이 있는데, 이것도 불린다. 나는 버림받았지만, 마음속으로는 잊지 못하여 아들을 그리워하는 버려진 여자가 생겼다. 기왕 버린 이상 나는 먼저 그것을 미워한다. 그래서 나는 무정한 남편이 있다. 나를 전진의 한 걸음으로 여긴다. 반면 버림받은 아내의 선량함과 매끄러움과 남편의 경박 무정함이 더욱 선명하다.
제 6 장은 시 중 제 4 장과 유사하며 학이 실의에 빠져 후첩이 자리를 바꾸었다. 동시에 학의 흰색과 부드러움, 황새의 탐욕과 악독, 후시와 칭찬 사이에는 은유관계가 있다. 요남의 매력은 정말 여주인공이 버림받은 중요한 원인이다. 그녀가 다른 사람을 거듭 수호하는 것도 당연하고, 정말 나를 위해 노력한다. 그 요염한 남자를 생각하면 나는 슬픔을 참을 수 없다.
제 7 장은 항상 가끔 동거하는 원앙새를 예로 들어 서로 사랑하고 지키며 각자 할 수 있는 일을 하고, 무심한 남편이 자신과 백년해로할 수 없는 부도덕한 행위에 반대한다. 이 장은 4, 5, 6 장과 함께 봐야 버림받은 아내의 원한을 더 깊이 이해할 수 있다. 그녀는 사실 그 요염한 여자가 유혹적이지만, 남편이 도덕이 아니라 자연과 인정을 고려한다면 오늘의 결과는 없을 것이라고 말하고 있다.
시의 마지막 장에서는 편석의 낮은 자리로 신신이 억류된 후의 비참한 운명을 선양하였다. 버림받은 여자는 자신의 운명과 아이의 거리를 생각해야 한다는 것이 나를 난처하게 했다. 미지의 미래에 직면하면 반드시 병이 될 것이다. 주씨의' 시전' 은 평평하고 보잘것없는 석두 역시 보잘것없다고 생각한다. 첩이 비천하고 총애도 비천하다. 아들이 멀어서 나는 선택의 여지가 있었다. 이 진술은 준비 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이 시의 첫 장은 읊조리로 시작하고, 세 문장은 Xi 로 끝나고, 마지막 장은 읊조리로 끝나며, Xi 로 끝난다는 점을 지적해야 한다. 중간 몇 장의 말투가 급박하여 마음속의 고통을 털어놓을 기세가 크다. 경중완급 사이에는 꽤 장법이 있어서, 책을 읽을 때 여음이 들보를 감는 느낌이 든다.
화악묘를 가로질러 법화운궁을 참관하다.
삼삼은 화악묘를 가로질러 법화운궁을 참관했다.
야사는 안장을 벗고 우연히 법화 스님을 만났다.
문 열어 서악, 돌담 그린 릿지 층.
대나무 직경 두꺼운 이끼, 소나무 문판 등나무.
긴 복도는 고화를 나열하고, 고당은 고등을 걸었다.
오월의 산비는 날씨가 더워서 세 봉우리 모두 열기를 뿜어내고 있다.
사람들이 장작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들었을 때, 얼음은 여전히 깊은 계곡에 쌓여 있었다.
나는 이 산을 오랫동안 찾았지만, 줄곧 찾지 못했다.
왕성은 동방으로 유배되어 여전히 고통스럽다.
만약 당신이 나무 두 그루를 사랑하고 싶다면, 왜 가난에서 벗어나지 않습니까?
달은 산과를 토하고, 밤하늘은 맑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