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컨벤션 및 전시 산업이 진정으로 발전 궤도에 진입한 것은 신중국이 설립된 후였다. 1950 ~ 1977 은 중국 전시업의 초창기로 당시 전시업의 계획경제적 특징이 뚜렷하여 현대전시업이라고 부를 수 없었다. 1978 ~ 1999 는 발전기로, 전시업은 시장화로 나아가고, 기본적으로 현대전시업의 특징을 갖추고 있다. 2000 ~ 2005 년은 비약기이며, 현대전시업은 고도의 전문화를 보여준다. 2005 년 이후 현대 컨벤션 및 전시 산업의 획기적인 시기입니다.
중국전 (195 1 ~ 1949 9 9 월)
(1)1851~1936 전시회
주요 형식: 시장.
특징: 농수산물과 토산품을 전시하다.
컨벤션 및 전시 산업의 형성과 발전은 경제 활동의 활성화 여부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근대 중국에서는 경제가 매우 낙후되어 있는데, 특히 공업이 매우 발달하지 못하고, 주류는 농경경제와 농경문명이다. 소농 경제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 중 하나는 자급자족이며 부가 적다는 것이다. 유통 분야에서 서비스를 맡고 있는 전시업으로서 당시에는 무용지물이 거의 없었다.
구 중국의 전시 활동은 주로 장터 형식으로 진행된다. 고정장소에서 정기적으로 열리는 교역회는 이미 기본적으로 전시의 성격과 형식을 갖추었다. 일반적으로 전시회는 유럽과 미국의 박람회에서 기원한 것으로 여겨진다. 이 시장은 중국에서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고대에 시장은 도시, 장터, 묘회 등의 형식의 총칭이었다. 시장에서 거래되는 주요 제품은 농수산물과 토산품이다.
시장명은 중국 북부의' 시장', 광동, 푸젠의' 시장', 쓰촨, 구이저우의' 시장' 과 같은 여러 가지 형태가 있다. 아무리 불러도 본질은 똑같다. 참가자들은 주로 농민과 작은 손 공업자이다. 생산자가 소비자에 대한 직접 판매와 생산자 간의 제품 유통이다.
그러나 구 중국은 일부 국제 대형 전시회에 참가하는 것 외에도 중국에서 상업박람회를 개최해 중국 전시사의 첫 페이지를 열었다. 185 1 년, 제 1 차 엑스포가 영국 런던 수정궁에서 열렸다. 중국 출신의 상인 서영존과 중국에서 장사를 하는 일부 외국상들이 실크 차 한약재 등 중국 전통 수출상품을 엑스포로 운송해 금은상을 단번에 수상했다.
이후 모든 엑스포에 중국 정부와 민간 상인들이 단체로 참가했다. 65438 년부터 0904 년까지의 미국 세인트루이스 엑스포, 청정부는 북자프렌을 비롯한 대표단을 파견하여 세인트루이스에 중국관과 중국마을을 건설하고 외신들에 의해' 중국 정부가 엑스포 무대에 본격적으로 진입하는 시작' 이라고 불렸다.
이후 국내에서는 전시 활동에 대한 탐구와 시도가 점차 늘고 있다. 1905 년 청정부는 국제대회 총칙 20 조를 정식으로 반포하여 각 성의 상인들이' 세심하게 선발' 하고 적극적으로 참가하도록 장려하고, 동시에 베이징에' 사정 권고전 센터' 를 설립하였다. 1909 년 무창은' 우한 권유상' 을 설립했다. 19 10 난징은' 남양 설득회' 를 설립했다. 192 1, 남경 상품전.
1926, 상하이에서' 국상품전' 을 열다. 1929, 항저우에서' 서호 박람회' 를 열었습니다. 이번 박람회에는 약 15 만 점의 전시품이 있다고 합니다. 10 월 1935 ~ 3 월 165438, 중국 최초의 해외 전시회. 중국 예술국제전은 영국 런던에서 개최되어 3000 여 점의 전시품을 전시하여 관중이 42 만 명에 이른다. 당시 중국의 도자기, 비단, 찻잎이 한때 유행했고, 중국음식점 식객들이 꽉 차서 영국과 유럽에서 큰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이 전시 활동은 중국 전시회의 선구자이다.
특히 19 10 년 남경에서 열린' 남양설득 업회' 는 중국 역사상 최초의 현대전 이념을 지닌 상업박람회로, 그 조직 형식, 규모, 수준은 같은 기간 세계 대형 박람회와 견줄 만하다. 내몽골, 티베트, 신강을 제외한 전국 각지에서 1 만여 점의 전시품을 24 개 부분, 420 개 범주로 나누어 제공하고 있습니다. 동남아시아 국가, 영국, 일본, 미국, 독일에서 온 전시품이 있습니다.
전시관 총수 ***32 개, 박람회는 거의 반년 동안 진행되며 관람객 수는 30 만 명이 넘는다. 중국 역사상 처음으로 개최된 국가급 박람회로' 일시적인 풍조의 선제, 일시적인 풍조의 선제' 역할을 했다.
구 중국 전후 80 여 년의 전시 기간 동안 역대 중국 엑스포와 국내 전시회를 포함해 기본적으로 중국의 전통 수공업 제품과 토산품 (예: 실크, 차, 비단, 그릇, 아름답지만 실용적이지 않은 수공예품) 을 전시해 현대공업 상품을 전시하지 않았다.
같은 기간 세계 강국이 전시한 각종 현란한 발명과 공업제품에 비해 중국이 근대 공업혁명의 역사 트렌드에서 이미 다른 나라에 훨씬 뒤처졌다는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는 사실이다. 마찬가지로, 구 중국의 컨벤션 및 전시 산업도 매우 뒤떨어져 있다.
(2)9 월 1937 부터 1949 까지 전시회
주요 형식: 전시회.
특징: "공식", 주로 정치 선전.
항일전쟁 시기에 일본 제국주의의 침입으로 새로 발전한 민족공업이 크게 파괴되어 각 업종의 경제가 침체되었다. 정국이 격동하고 전란이 끊이지 않고 인민이 유랑하여 생활이 매우 어렵다. 당시 사회 전체의 기조는 반일, 각각 많은 전시회를 열었다.
이들 전시회의 목적은 관련 산업의 발전을 촉진하고 경제를 번영시키는 것뿐만 아니라 당시 정국에 맞춰 성과를 보여주고 사기를 북돋우고 일본 침략에 저항하기 위한 것이다. 따라서 당시 전시회는 주로 경제 기능을 반영하는 것이 아니라 전시를 통해 전국민의 항전 자신감과 결의를 증강시켰다. 이 시기 전시회의 주요 특징은' 관청' 으로, 강한 정치성과 선전의 의의를 가지고 있다.
항일전쟁 초기에 국민당 정부는' 항전 승리' 의 희망을 용병에 기탁했고,' 인민군은 반드시 외국에 포위되어야 한다' 고 말했다. 국민당 정부의 비효율적 부패. 이때 만화가들은 뜻밖에' 만화연합전' 을 열었다. 많은 작품들이 통치자의 죄악을 폭로하고 국민의 마음을 전하여 많은 대중의 환영을 받았다.
이런 전시회는 충칭 청두 쿤밍에서 연이어 열리며 항전 승리까지 이어졌으며, 그중에서도' 고양이 나라 춘추' 만화 전시회가 가장 두드러졌다. 동시에, 대후방의 목각업자들은 연안의 작품과 결합하여 국제 전시회를 개최한다. 중국 국민의 용감한 전투 생활은 목각 예술을 통해 미국, 영국, 인도로 전해져 이들 국가의 많은 사람들의 동정을 얻었다.
1943, 1946 은 각각' 제 2 회 전국 쌍십절 목각전' 과' 항전 8 년 목각전' 을 개최한다.
해방전쟁 때 국통구 인민빈곤은 기본적으로 경제전이 없었고, 사진전과 같은 문화전시만 몇 개 치렀다. 1945 년 9 월 북평사진학회는 학회 설립을 축하하는 영화 시사회를 열었다. 장음천, 장한성, 장탁인, 유광화는 모두 전시회에 참가했고, 이번 사진전은 전국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했다.
상하이 사진학회는 1947 에서 사진전을 개최하여 모두 300 여 점의 작품을 전시했는데, 그중에는 북평 사진가 장영천과 홍콩 사진가 오씨의 작품이 포함되어 있다. 1948165438+10 월 22 일 중국 사진학회에서 사진작품전을 열어 작품 382 건, 관객 수만 명을 전시했다. 1949 년 2 월 쿤밍사진가 양춘주가 홍콩에서 양춘주 교수 사진전을 열어 80 여 점을 전시했다. 통계에 따르면 1937 부터 1949 까지 산시 간녕 해방구에서 총 74 회의 전시회가 열렸다.
덩 샤오핑 (Deng Xiaoping) 은 "성과 및 생산 전시회 (1944)" 를 방문한 후 "우리 태행군구의 최근 몇 년 동안의 성과가 이 전시장에 홍보되어 정말 대단하다" 고 평가했다. 화북 화중 화남 등 항일민주근거지처럼 천지를 놀라게 하고 장렬한 영웅사업을 했다.
물론, 이러한 전시회는 경제 발전에 어느 정도 추진력을 발휘했지만, 유통 분야에서의 역할은 크지 않아, 전시 활동이 전체 사회경제 발전에 미치는 영향은 여전히 매우 제한적이다. 그러나 이 시기 정부의 노력은 중국의 국제적 지위를 크게 높이고 민족정신을 진작시켰다.
제 2 회 신중국 전람회 (1949 10 지금까지)
컨벤션 및 전시 산업은 국가, 지역 및 글로벌 경제 및 기술 개발의 과정과 특성을 반영합니다. 마찬가지로, 정치적, 경제적, 기술적 요인도 전시업의 진보에 영향을 미친다. 신중국이 설립된 이래 65438 년부터 0950 년까지 전시업은 시작, 발전, 도약, 4 단계를 돌파했다. 각 단계는 당시의 정치제도와 경제적 특징을 반영해 중국 정치경제의 변천을 담고 있다.
(1) 시작 단계: 계획경제적 특징이 뚜렷하다 (1950 ~ 1977).
195 1 3 월 신중국이 설립된 지 1 년 반도 안 되어 중국이 처음으로' 라이프치히 봄 박람회' 에 참가한 것은 신중국 전시업 발전의 시작을 상징한다. 1953 년, 막 출범한 지 1 년 된 중국 국제무역촉진위원회는 정부로부터' 독일 민주전' 을 접수하도록 의뢰받았는데, 이는 신중국이 설립된 후 중국에서 열린 첫 전시이다. 1950 부터 1977 까지의 기간은 거의 30 년 가까이 중국 전시업의 초창기였다.
이 시기는 계획경제체제를 실시하고 경제무역이 발달하지 않아 제품의 생산, 교환, 분배, 소비가 모두 계획분배에 의존하고 있기 때문이다. 경제 무역 전시회는 국내 시장에서 존재와 발전의 토양을 잃었고, 중국 수출입 상품 거래회 (광교회) 와 같은 무역 성격의 전시회는 소수에 불과하다.
이 시기의 전시회도 강한' 관영' 성격을 띠고 있으며, 중국 국제무역촉진위원회가 국가를 대표하여 해외 전시회를 주관한다. 당시 전시회는 중국에서 전시회를 접대하고 국제 박람회에 참가하는 것을 포함한다. 초기 단계에서 중국 컨벤션 및 전시 산업의 경제 기능이 약화되었습니다. 주로 경제 건설의 성과와 좋은 상황을 홍보하고 중국과 세계 각국의 우정을 증진하기 위해 정치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195 1 부터 1985 까지 34 년 동안 중국 국제무역촉진위원회 * * * 에서 총 427 회의 해외전시회가 열렸다.
중국 * * 은 1953 부터 1978 까지 25 년 동안 1 12 개의 외국 재화 개인전을 받았다. 요컨대, 이 시기의 전람회 수는 적고, 조직화, 전문화 수준은 매우 낮으며, 국가는 아직 전람회를 하나의 산업으로 발전시키지 않았으며, 컨벤션 및 전시 산업 및 관련 산업의 관리의식은 아직 형성되지 않았다. 엄밀히 말하면 당시 대부분의 전시는 현대상전의 특징을 갖추지 못했다.
(2) 발전기간: 빠른 발전과 시장화 (1978 ~ 1999)
1978 부터 1999 까지 우리 경제체제 개혁이 심화되고 대외개방이 가속화됨에 따라, 특히 사회주의 시장경제체제가 수립됨에 따라 우리나라 전시업은 두 번째 단계인 발전기를 맞았다. 이 단계에서 컨벤션 및 전시 산업은 빠르게 발전하여 시장화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1978 은 특별한 해입니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개최된 첫 번째 국제박람회가 베이징에서 열렸는데, 바로 중국 국제무역촉진위원회가 주최하는' 12 개국 농업기계 전람회' 이다. 이번 전시회의 성공적인 개최는 중국 전시업이 초창기 단계의' 단일 국가전시기' 에서 발전 단계의' 국제전시기' 로의 전환을 상징한다.
1985 년 중국 국제전시센터 (전 중국 국제무역촉진위원회 산하의 전시부와 기술교류부) 가 완공되어 1980 년대 베이징 10 대 명루 중 하나가 되었으며 같은 해 6 월 제 1 회 전시회인 제 4 회 아시아태평양 국제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 단계에서 베이징, 상하이, 대련, 주해 등 도시의 컨벤션 및 전시 산업이 눈에 띄면서 중국 국제 섬유 기계 박람회, 국제 공작 기계 박람회, 베이징 국제 자동차 전시회, 대련 의류 박람회, 주해 항공 박람회 등 영향력 있는 유명 전문 전시회가 등장했다.
이와 동시에 중외협력으로 전람회를 개최하는 것은 새로운 수준에 이르렀다. 중국 국제전람사와 프랑크푸르트 전시사가 베이징에서 중국 배관 난방 에어컨 장비 전람회 (ISHChina) 와 중국 자동차 부품 전람회 (Autome chanikaChina) 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이후 양측은 상하이시 무역촉진회와 합작하여 상하이 국제소비품 박람회 (AmbienteShanghai) 를 개최했다.
그리고 해외 전시회도 크게 달라졌다. 그 상징적인 사건은 중국 무역촉진회가 1986 스위스 바젤 샘플 박람회에 참가했다는 것이다.
이번 박람회에서 중국은 과거 전시 무역 분리, 홍보 성과 위주의 전시 모델을 바꾸었다. 전시장 전시 모델을 처음 채택한 것은 전시를 수단으로 무역 거래와 판매를 주요 목적으로 하기 때문에 전시의 무역성과 전문성이 크게 강화되어 우리나라 전시업이 현대 국제 전시업과 접목되기 시작했다는 것을 상징한다. 1999 기간 동안 중국 정부는 20 세기 마지막 A 1 전문세계박람회 쿤밍세계원예박람회를 독립적으로 개최하여 총 69 개국, 지역, 26 개 국제기구가 전시회에 참가했다.
중국 컨벤션 및 전시 산업의 발전 과정에서 전시 주최자의 수는 처음 몇 개에서 수백 개로 발전했습니다. 불완전한 통계에 따르면 1988 년, 우리나라 * * * 90 여개 전시 기관이 50 여개국에서 경제무역전시회를 개최하며 국제박람회에 400 여 차례 참가하여 1950 부터/KLOC-0 까지 65438 년부터 0998 년까지 중국에서 열린 대형 경제무역전시회는 600 개가 넘으며 65438 ~ 65438 ~ 0977 년 중국 전시회 총수의 3 배에 이른다.
(c) 도약 기간: 전문화 수준, 전시 산업에 외국인 투자 (2000-2005)
이 단계에서 전시회의 주제는 세분화와 전문화이다. 2000 년부터 중국의 컨벤션 및 전시 산업은 기계, 전자, 자동차, 건축, 섬유, 꽃, 식품, 가구 등 다양한 산업에 침투 해 왔으며 자체 국제 전문 전시회가 있습니다. 베이징, 상하이, 광저우, 대련 등의 도시는 이미 국내에서 유명한 컨벤션 센터 도시가 되었다.
전시회 규모로 볼 때 베이징은 전국 1 위를 차지했다. 전시회 수로 볼 때 상하이는 전국에서 가장 많다. 2000 년 베이징 전시회의 수가 100 을 초과했고, 2006 년에는 다시 증가하여 5438+0 으로 전시 면적이 계속 증가했다. 국제무역상권에 위치한 베이징 국제무역센터는 매년 50 개의 전시회를 접대한다. 이 전시장에서 전시회를 개최하려면 1 년 전에 예약을 해야 합니다.
또한 점점 더 많은 국제회의가 중국에서 열리게 되면서 주최 도시의 인프라 건설과 전시 수준도 강력하게 촉진된다. 국제상회 연례회의, 아시아태평양 판사회의, 환태평양 포럼 연례회의, 국제조종사 회의, APEC 회의 등 700 여개 국제회의가 상하이에서 열리면서 상해는' 국제회의센터' 라는 명성을 얻었다.
급속한 발전과 세분화된 컨벤션 시장에 적응하기 위해 2002 년 이후 많은 대형 전시관이 개축되거나 확장되어 전시관의 건설 규모, 도시의 기능 위치 및 전시의 방사선 범위를 연결시켜 지역 경제 발전과 국가 경제 발전 구도에 녹아들었다. 예를 들어, 광주는 주강 삼각주 (광교회) 전시 시장의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국제 컨벤션 센터를 신설했습니다. 대련 성해 컨벤션 센터 2 기 확장은 대련이 동북에서 경제대를 전시하는 선두 지위를 구현했다.
최근 몇 년 동안 중국의 전시 면적은 매년 20% 의 속도로 증가했다. 2005 년까지 * * 총 전시장 160 여 개, 전시면적 300 여만 평방미터로' 세계전시대국' 으로 불리는 독일의 전시면적을 넘어 국제수준의 현대화전시장을 보유하고 있다. 외자가 잇달아 중국 전시 시장에 발을 들여놓고, 새로운 시장에서 새로운 기회를 찾고, 저렴한 비용으로 확장하다.
자본 운영을 통해 독일, 영국, 미국, 싱가포르 등 국제 전시 거물들은 중국 파트너 협력 또는 단독 경영을 잇달아 찾아 개발도상국에서 전시 시장에 힘쓰고 있다. 200 1 년, 독일 3 대 전시 거물과 상하이 푸둥토지개발 (지주) 회사가 공동으로 투자하여 상하이 신국제박람회센터를 건설하여 운영 후 큰 성공을 거두었다.
이런 효과는 강한 본보기 역할을 한다. 2022 년에는 프랑크푸르트 (상해) 전시유한공사, 헨 (상해) 전시유한공사 등 외국인 단독 전시회사가 잇따라 설립되었다. 2005 년 6 월 5438+ 10 월, 중국 시장을 잘 보는 독일 프랑크푸르트 전람사와 광저우 광아 전람무역회사가 합작하여' 광저우 광아 프랑크푸르트 전람사' 를 설립하는 것은 중국 전시업계에서 가장 큰 중외협력회사 중 하나이다.
일부 다국적 기업들은 중국 전시회를 구입하거나 해외 유명 전시회를 이식함으로써 경쟁에 참여하여 중국 전시회의 시장 점유율을 선점하고 있다. 독일 하노버 전시회는 상하이의 한 유명한 바닥 장식전을 직접 인수하여 국제 최대 정보통신기술전람회 CeBIT 전시회를 상해에 직접 이식했다.
5438 년 6 월 +065438+2005 년1
전반적으로, 이 단계에서 컨벤션 및 전시 산업의 주최자는 단일 정부 또는 정부 색상 부서에서 정부, 협회/상공 회의소, 국유 및 민간 전시 회사, 합작 전시 회사, 외국 전시 회사로 발전했습니다. 멀티 바디, 멀티 채널 및 다단계 컨벤션 및 전시 구조가 형성되었습니다. 2000 년부터 2005 년까지 중국 전시업은 품질과 수량의 비약을 이루었다. 전국 평균 매년 전시회를 개최하는 것은 약 3000 개에 달하며, 2004 년 전시업 총수입은 6543.8+0 억 8 천만 원에 달했다.
(d) 획기적인 기간: 새로운 아이디어와 새로운 기술이 얽혀있다 (2005-2020)
국무원의 비준을 거쳐 2005 년 6 월 5438+ 10 월 중국 국제무역촉진위원회와 국제전시업협회 (UFI), 미국국제전시관리협회 (IAEM), 독립전시상협회 (SISO) 가 제 1 회 중국전시경제국제협력포럼을 공동 주최했다. 당시 국무원 부총리 오의는 기조 연설에서 "중국 전시업은 법제화, 시장화, 산업화, 국제화 방향으로 발전해야 한다" 며 왕성한 전시업의 방향을 제시했다.
이번 포럼도 중국과 국제 전시업의 교류와 협력을 위한 다리를 놓았고, 쌍방의 소통과 이해를 촉진하는 역할을 하여 국내외 전시업에 큰 반향을 일으켰다. 뒤이어 열리는 전국 해외 경제무역전람회에서 중국 국제무역촉진위원회는 중국 전시업의' 사화' 의 의미를 설명하고 중국 전시업 발전의 새로운 이념을 더욱 명확하게 했다.
법제화' 란 전시시장 질서를 규범화하고, 가능한 한 빨리 전시업을 보완하는 법률과 규정을 가리킨다. 시장화' 란 전시업이 시장에 진출해 시장 규칙에 따라 일을 처리하는 것을 말한다. "산업화" 란 컨벤션 및 전시 산업의 서비스 시스템을 점진적으로 개선하고 산업 주도 기능을 향상시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인터내셔널리제이션' 이란 국제전시시장에 적극적으로 녹아들어 중국 전시업의 국제경쟁력을 높이는 것을 말한다.
새로운 컨벤션 및 전시 산업 개념은 또한 중국 컨벤션 및 전시 산업이 새로운 전시 모델, "두 다리 걷기" 를 연구 할 것을 요구하며, 전문 시청자와 강력한 구매자를 진정으로 중시하고 전시회의 플랫폼 기능을 구축하도록 요구합니다. 신기술은 컨벤션 및 전시 산업 발전에서 필연적으로 접촉하고 채택할 수 있는 보조 수단이다. 일부 최신 기술이나 소프트웨어는 전시 프로젝트에 사용될 예정이며, 현장 계획 컴퓨터 지원 설계 소프트웨어, 무선 주파수 식별 기술 등과 같은 컨벤션 및 전시 산업의 관리 수준을 높이고 컨벤션 및 전시 산업의 서비스 수준을 더욱 향상시킬 것입니다.
이 기간 동안 중국은 베이징 올림픽, 상하이 엑스포, 세계원박람회, 중국-아랍 박람회, 중국-아세안 박람회, 세계 로봇 대회, 디지털 박람회, 지능 박람회, 산업 박람회 등 일련의 주요 국제 국내 행사를 열었다.
(e) 과도기: 컨벤션 및 전시 산업 디지털화, 지능형 업그레이드 (2020 년부터)
2020 년, 100 년에 발생한 코로나 전염병은 세계 경제, 무역보호주의, 일방주의가 다자간 무역체제에 충격을 주었고, 국제 총 수요가 크게 하락하고, 국제 산업 체인 공급망이 차단되고, 경제 세계화가 역류를 만나 세계 경제가 하락했다. 이에 따라 글로벌 전시업은' 어둠의 순간' 에 들어갔다. 글로벌 전시업협회 (UFI) 에 따르면 2020 년 글로벌 전시업은 20 19 년보다 68% 위축되고 업계 매출 손실은 2000 억 유로에 육박할 것으로 전망된다.
돌발적인 코로나 전염병과 복잡하고 엄중한 국내외 정세에 직면하여 당 중앙 국무부는 적극적이고 효과적인 대응 조치를 취했다. 2020 년, 우리나라 대외무역은 예상보다 안정되었고, 무역규모와 국제시장점유율이 높아지고, 무역구조가 지속적으로 최적화되고, 상업모델이 지속적으로 혁신되고, 서비스 발전의 새로운 구조가 강력하고 효과적이며, 세계 경제와 글로벌 무역의 회복을 촉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해외 전시회가 전염병의 심각한 충격을 받고 있는 상황에서 중국 전시업계는 합심하여 도전을 맞이하고 불리한 영향을 극복하고, 전시 서비스, 관리 및 비즈니스 모델 혁신을 가속화하고, 산업 발전의 새로운 동력을 육성하는 것을 가속화하고, 국내 전시 활동을 통해 안전하고 질서 있게 회복하고, 전시 경제의 지속적이고 건강한 발전을 촉진하며, 국내 거시주기를 주체로 하고, 국내 국제 이중주기가 상호 촉진되는 발전의 새로운 구도를 빠르게 구축하기 위해 세계 경제의 신뢰를 높인다.
전국적으로 전염병에 대항하여 단계적 승리를 거두면서' 각종 회의 전시회가 모두 할 수 있다' 는 등 경제 회복 신호를 발표했다.
2020 년 4 월 30 일' 호남모터쇼' 가 호남 국제전시센터에서 개막한 것은 코로나 전염병 예방·통제 이후 처음으로 오프라인에서 개최된 실체전시로 중국과 세계 전시업계에 큰 반향을 불러일으켰다. 5 월 말부터 6 월 초까지 전국 각지에서 각종 전시 활동의 회복을 추진하기 시작했다.
6 월 10 일 광저우 국제방역물자 전람회가 개막되어 전시 면적이 36,000 평방미터이다. 방역제품 전시장, 설비전시장, 종합서비스전시장, 원보조재료전시장 등 4 대 전시장이 설치돼 전시업체 600 여 곳, 전문관객 6000 명이 참여했다. 8 월 2 일 제 23 회 청두 국제자동차 전시회가 막을 내렸다. 10 일간의 전시회는 120 여 개의 국내외 유명 자동차 브랜드를 모아10/0.5 만대를 넘어 전시 규모는16 만 평방미터에 달하며 규모와 영향력이 크게 높아졌다.
9 월 초 중국 국제서비스무역거래회가 베이징 컨벤션 부흥의 서막을 연 뒤 코박회, 모터쇼, 가박회 등 전시회가 이어졌다. 9 월 15-19 일 중국 국제공업박람회
설문 조사에 따르면 10 까지 전국 주요 전시 도시는 기본적으로 전면 재개전, 진도가 다르고 남부 도시는 발전이 빠른 것으로 나타났다. 광저우 데일리 8 월 1 1 보도에 따르면 7 월 초부터 8 월 1 1 까지 광저우 부주 각 전시관에서 36 개의 전시회가 열렸으며, 전시 면적은 88 만 평방미터에 달했다.
청두 엑스포국 예비 통계에 따르면 2020 년 7 월 ~ 9 월 청두 * * * *, 총 77 회 전시, 전시 면적 654.38+0.27 만 평방미터, 접대객 388 만 5 천 명, 직접수입 20 억 7 천만 위안. 조사 경험으로 볼 때, 9 월까지 각 대도시에서 개최된 전시회의 수는 기본적으로 예년 정상 수준에 이르렀다. 그러나 해외 전염병의 영향으로 국제화 참여 수준이 낮고 국제화 수준과 전시회 규모 수준 사이에는 여전히 큰 차이가 있다.
전염병 발발, 오프라인 전시회가 중단되자 온라인 전시회가 급속히 발전하여 실체전시회를 열 수 없는 곤경을 어느 정도 완화시켰다. 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44% 가 온라인 도킹 또는 온라인 전시회 행사를 개최하거나 참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온라인 도킹, 온라인 전시는 아직 초보 단계에 있다. 실물전시에 비해 그들의 활동은 결코 만족스럽지 못하다. 주된 이유: 첫째, 플랫폼 기술이 미성숙하고 경험이 좋지 않다. 둘째, 외국 바이어의 수용도가 낮고 초청이 어렵다. 셋째, 매매 쌍방은 자신감이 부족하여 온라인 전시회에 대해 회의적이다. 바이어는 왕왕 문의가 많고 주문이 적다. 넷째, 전시상과 바이어는 훈련이 부족하여 실물 전시회의 경험에만 의지하여 온라인 전시회에 참가한다.
AR, VR, 5G 기술, 클라우드 컴퓨팅 기술, AI 인공지능 기술이 발달하면서 가상 전시회는 인터넷에서 오프라인 전시회의 확장이 되어 제한된 공간에서 무한한 콘텐츠를 선보였습니다.
컴퓨터 가상 현실 기술과 현대 정보 네트워크 기술은 컨벤션 및 전시 산업의 발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가상 전시회를 방문하는 것은 실제 전시 센터에 들어가는 것과 같습니다. 관람객들은 각 전문 전시관의 전시장을 마음대로 거닐고, 가이드의 지도 아래 특정 노선을 따라 둘러보며, 자신의 전문 취미에 따라 개인화된 스마트 전시관을 조직할 수도 있다.
가상 전시 시스템은 데이터 인쇄, 전자 명함 제출, 이메일, 온라인 컨설팅 등의 기능도 제공하여 공급과 수요 간의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다양한 상호 작용 수단을 제공합니다. 또한 가상 전시 시스템은 빅데이터의 데이터 처리 및 분석 기능을 기반으로 전시상과 상가가 거래를 일치시키고 거래 지원 및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온라인 전시회는 단기간에 소비자에게 더 많은 자원과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지만, 오프라인 전시는 여전히 대체할 수 없고, 온라인 및 오프라인 결합은 컨벤션 산업의 미래 발전 추세이다.
오프라인 전시회는 무역 교류에 필수적인 정보 전달과 정서적 경험을 충족하기 위해 전시상들에게 고객과 직접 대면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오프라인 전시회를 개최하는 데 드는 비용이 더 많이 드는 것은 전시상들의 실력, 신용도, 협력성의, 서비스 의지를 반영한 것이다. 온라인 전시회의 가상화, 계층화 포장에 비해 고객은 안전계수의 증가를 느낄 수 있습니다.
컨벤션 및 전시 경제는 엄청난 경제 효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대형 컨벤션 행사를 개최하면 호텔, 음식, 관광, 장식, 광고, 미디어 등 업계의 번영을 촉진하고 대량의 취업 기회를 제공하기 때문에 정책과 재정에 의해 지원된다. 따라서 단일 개발 모델은 최선의 해결책이 아닙니다. 온라인 및 오프라인 복합 모델이 컨벤션 및 전시 산업의 미래 발전 방향입니다.
전시장의 지능화 건설은 이미 새로운 방향이 되었다. 경기장 지능화는 주로 지능형 운영, 지능형 관리, 지능형 서비스, 지능형 인프라, 데이터 마이닝 등에 반영됩니다. 세계적 수준의 운영, 관리, 서비스 및 경험을 통해 지능형 생태 플랫폼의 응용 및 건설과 함께 세계적 수준의 지능형 전시관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지혜관은 경기장 계획, 설계, 건설, 운영, 관리의 전 과정을 망라할 뿐만 아니라 주최, 전시상, 관중, 직원, 정부, 서비스 업체 등 많은 관계자들을 완벽하게 연결해 줍니다. 현재 각 대형 전시회는 종이 입장권을 점차 탈락하고 큐알(QR)코드 등 전자 입장권을 사용하기 시작했다. 부가서비스업은 더욱 완벽해지고, 지능화는 전시관의 미래 발전 방향이 되었다. 인터넷, 빅 데이터 등 기술의 급속한 발전은 컨벤션 및 전시 업계에 무한한 발전 기회를 가져다 줄 것이다.
디지털 컨벤션 및 전시 정보 플랫폼 구축 잠재력은 무한하다. 전통 전시회 초기 준비는 대량의 인력과 물력을 소모하여 효율성이 높지 않다. "인터넷+"시대의 배경에서 컨벤션 관련 기업은 자체 디지털 플랫폼을 구축하고, 네트워크 정보 관리 플랫폼을 통해 컨벤셔널 참가자 주변의 정보를 수집, 분석 및 관리하며, 기업 관리 및 의사 결정에 효과적인 정보를 보다 효율적으로 제공하고, 컨벤셔널 기업의 서비스 기능을 충분히 발휘하기 시작했습니다.
전시회 디지털 플랫폼의 구축은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타파하고 고객에게 더 많은 편의를 제공하며, 관객들이 전시회 정보를 이해하고, 더 많은 관객을 전시회에 끌어들일 수 있도록 도와준다. 청중의 주도권과 선택성이 더욱 강하고, 전시 정보의 보급 효과가 더 좋고, 방사선 범위가 넓어 마케팅 전달체와 마케팅 전략의 혁신을 가져왔다. 컨벤션업체들은 대형 데이터 플랫폼 구축을 바탕으로 데이터 마이닝, 실내 포지셔닝, 기계 바이오닉 학습, 인공지능 등의 기술을 최대한 활용해 현대 컨벤션산업 체계의 발전을 추진할 예정이다.
국경 간 통합은 컨벤션 및 전시 산업 발전에 새로운 운동 에너지를 주입합니다. 컨벤션 산업의 가치는 주로 전시의 기술화, 전문화, 상업화를 통해 이루어지며, 그 가치 사슬의 통합도 전시회를 바탕으로 마케팅, 체험, 창의성에 중점을 두고 관련 산업과의 심도 있는 융합을 가속화해야 한다. 컨벤션 및 전시 산업은 다음과 같은 관련 산업과 통합되어 국내 산업 체인을 확장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첫째, 컨벤션 및 전시 산업의 마케팅 기능을 활용하여 일반 산업과의 통합 발전을 가속화하십시오. 예를 들어, 전문 제품 전시회를 개최하여 산업 통합을 실현하다. 지방업 전시회를 개최함으로써 도시와 업종의 인지도를 높이다.
둘째, 전시 기술의 발전을 촉진하고 전파, 미디어, 출판 등의 산업과의 융합을 실현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기술 융합 경로를 통해 온라인 및 오프라인 전시회의 공동 개발을 실현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 기술 (예: VR 기술, 3D 기술 등) 을 활용합니다. ), 고객 경험을 향상시키고 디스플레이 기술을 향상시킵니다.
셋째, 전시의 체험 경로 우세를 발휘하여 관광 레저 등 산업과의 융합발전을 강화한다. 컨벤션 및 전시 산업과 이들 산업의 통합을 촉진하고, 전시 관광 및 컨벤션 및 전시 여가를 형성하며, 이들 산업의 발전을 촉진하고, 사람들의 관광 및 레저 경험을 풍부하게합니다.
넷째, 컨벤션 및 전시 산업의 창조적 인 경로를 탐구하고 문화 및 창조 산업과의 통합을 가속화합니다. 크리에이티브 자체는 전시를 통해 인정받고 활동 교류를 통해 크리에이티브 충돌을 형성해야 한다. 크리에이티브 문화와 컨버전스의 발전을 촉진하고 크리에이티브 파크, 크리에이티브 전시회, 크리에이티브 클럽 등 컨벤셔널 문화 산업의 발전을 가속화하는 것은 미래 컨버전스의 융합 발전의 중요한 방향 중 하나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