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어려서부터 주유를 그리는 것을 좋아했다.
80 년대의 그림 수집
어느 겨울 아침, 이전 친구가 제공한 주소로 기자가 북원 호텔의 남서쪽 모퉁이로 왔다. 보잘것없는 복도와 간단한 철녹색 문들이 기자들에게 잘못된 문을 찾았는지 의심하게 했다. 주저하며 초인종을 누르자 문이 잠시 열렸다. 얼굴에 자상한 미소를 띤 한 노인이 기자에게 그녀가 루씨의 아내, 성왕이라고 말했다. 내가 얼마 지나지 않아 만난 루사백도 미소를 짓고 있다. 이미 89 세인데도 노인의 몸은 여전히 정정하지만 귀는 잘 돌아가지 않는다. 그의 눈썹은 회색이고, 눈썹은 특히 길어서 머리카락과 호응한다.
루사백 작품을 출판한 이유에 대해 말하자면, 지금은 회화의 대가인 루사백은 여전히 겸손하게 선생님 제백석 탄신 140 주년을 기념하여 선생님께 자신의 업적을 보고하기 위해 나왔다고 말했다. 취재 당일 루사백은 자신을 거의 언급하지 않았다.' 제백석' 이 가장 자주 나오는 세 단어가 됐다. 회화의 길을 걷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고, 루사백 자신의 말로, 제백석 씨를 만나기 전에, 나는 그림에 대해 타고난 사랑을 가지고 있다. 나의 어린 시절의 기억 속에서 아버지는 책을 자주 사서 보고, 국화를 사서 감상하고, 낡은 탁편을 사서 연구하는데. 이런 무형중에 루사백의 서화에 대한 사랑을 배양하였다. 칠팔 살 때부터 루사백은 벽과 시멘트 바닥에 낙서를 하기 시작했다. 어른과 경극을 보고 돌아올 때마다 나는 항상 조자룡, 주유 같은 인물을 그린다.
백석문은 일찍이 그림을 배운 적이 있다.
균열도를 보수하는 사제의 상황을 보다.
14 살 때 스승은 제백석에서 그림을 배웠다. 16 세, 정식 견습생이 되다. 그는 제백석을 따라 25 년 만에 문 닫는 제자가 되었다. 지금까지 제백석과의 만남에 대해 말하자면, 루사백은 여전히 수가진이다. "1932 년 여름의 어느 날, 나는 향산 유치원에서 엔지니어의 아버지로 일하던 시외버스에서는 앞줄에 수염 장로 한 명과 중년 여성 한 명이 앉아 두 아이를 데리고 있는 것을 보았다. 노인은 호남 억양으로 말을 하는데, 아버지는 현지 억양으로 들으니 그와 이야기하는 것을 참을 수 없었다. 그는 노인이 바로 유명한 제백석이라는 것을 이제야 알았고, 자신의 두 아이를 향산 유치원에 보내려고 했다. 나중에야 우리가 사는 곳이 그리 멀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되어 자주 왕복한다. 한번은 내 제백석을 보러 왔는데, 내가 그의 필묵을 모방하는 부채를 보고 나를 칭찬했다. 그는 두 학교가' 아이를 바꿔 가르치라' 고 제안하여 나를 제자로 삼았다. 그래서 1934 입추 전날, 우리 엄마는 말린 과일 두 상자, 천 두 개를 사 주셨고, 우리 아버지는 붉은 종이로 문생 게시물을 쓰셨다. 그 위에는 조손 3 대의 이름이 적혀 있어 나를 데리고 고향으로 가서 간단하게 절을 했다. "
인터뷰에서 루사백은 기자에게' 균열 수선' 이라는 사진을 보여줬는데, 이 사진은 한 노부인이 마당에서 옷을 꿰매고 있는 모습을 묘사했다. 루사백은 "1920 년대와 1930 년대에 동춘원은 베이징의 유명한 식당으로 다람쥐와 계어가 매우 좋아서 많은 문인들이 자주 이곳에 왔다" 고 말했다. 한번은 백석선생이 나를 동춘원으로 데려갔다. 황포차에서 내려서 급히 선생님을 도우려 하자, 가운이 실수로 차에 찢겼다. 집이 가난하기 때문에, 나는 매우 고민한다. 하지만 제백석 씨는 나를 기쁘게 하기 위해 춘원에 들어갔을 때 종이와 펜을 달라고 해서 기념으로 그림을 한 장 만들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
개명 소회백
제백석의 가짜 그림을 만들지 않다
1937 년, 제백석은 루사백본위루 소품을 소품으로 바꾸고' 백석' 도장을 증정했다. "작은 임신" 은 공자의 한 문장에서 따온 것이다. "노인의 자비, 젊은이의 임신, 친구의 편지." 박채장장' 의 의미는 주로 자신이 공부에 진보하도록 독촉하는 데 있다. 제백석의 득의양양한 제자로서 루사백은 당연히 선생님의 필법을 잘 알고 있다. 그러나, 루사백은 평생 공부와 모사의 원칙을 고수했지만, 그의 모사가 좀 혼란스러울 수도 있지만, 그는 결코 선생님의 사진을 위조해서는 안 된다.
"그 당시 백석 선생님의 그림은 시장에서 인기가 많았고, 매일 많은 사람들이 그림을 사러 왔다. 어느 날 나는 완성된 그림 몇 장을 선생님께 보여 드렸다. 선생님은 보고 나서 그것들을 리스트에 올려놓으셨다. 마침 유리공장 렌치재의 전의선생이 왔지만, 그는 백석선생의 것으로 착각하여 두 장을 요구했다. 선생님은 책에서' 노개구리' 의 그림을 선택하셨는데, 친필 제사: "임신한 제자는 위선을 하지 않고 나의 도리를 현혹시킬 수 있다. 제자도 군자이다. ""
농장에서 오리를 먹여도 오리를 그린다.
단풍화용 붉은 아크릴
기자는' 루사백작품' 에서 피마자, 오리, 사슴, 타조, 펭귄까지 모두 루사백이 그린 대상이 된 것을 보았다. 이 제재들은 제백석이 한 번도 언급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루사백의 아내는 기자에게 불평했다. "1960 년대에 루사백은 농장으로 보내져 오리를 먹였다. 그가 밤에 돌아왔을 때 그는 줄곧 오리를 그리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집안의' 오리 작품' 이 천지를 뒤덮고 있어서 나는 그를 좀 귀찮게 했다. 한 친구가 집에 와서 깜짝 놀랐다. 그는 앞으로 루사 백지오리가 전집덕오리로 바뀌기를 기다리겠다고 농담을 했다. 이렇게 여러 해가 지났을 줄은 생각지도 못했는데, 그의 그림은 정말 수만 원의 오리구이로 바꿀 수 있다. "
루사백은 "1957 년 백석이 죽었을 때 창작을 시도하기 시작했다" 고 말했다. 그해 시골에 내려가 생활을 체험하다가 피마자 () 이 보물이라는 것을 발견하고 인류의 아름다운 성격을 떠올려 제재로 창작을 시작했다. 이 그림은 내가 전 모델에 남긴 첫 번째 그림이다. 그러나 변화는 상속의 기초 위에 있는 것이지, 근거 없는 것이 아니다. 예를 들어, 제백석은 닭 한 마리를 그릴 때 종이 한 장을 가득 그렸는데, 배경은 매우 적었다. 나의 현재 그림은 약간의 배경을 더해 닭에게 특정한 환경을 주기 때문에 분위기가 달라질 것이다. 색채 방면에서, 나는 수채화와 수분을 수채화와 섞었다. 밴쿠버에서 단풍을 그릴 때 처음으로 붉은 아크릴 물감을 사용했습니다. 꿀벌을 그릴 때도 이례적으로 형광색을 사용하여 새로운 색감을 찾았습니다. "
왜 서양화를 급히 배우느냐?
피카소는 백석을 연구한 적이 있다.
기자가 최근 몇 년 동안 언론과 대중이 서양화에 대한 편애와 예술시장에서 중국화와 서양화의 가격 차이를 언급했을 때, 루사백은 약간 흥분했다. "지금 습관이 좋지 않고, 또 서방에서 급히 배우고 있다. 피카소라고 자칭한다. 20 세기 전체 회화계에 피카소가 하나밖에 없는 것 같다. 실제로 20 세기 서구에서 가장 인기 있는 화가 피카소도 제백석의 그림을 모사했다. 피카소는 장대천을 만났을 때 모사한 작품을 장대천에게 보여 주며 "예술은 동방에 있다" 고 말했다. 그는 왜 그렇게 많은 중국 화가들이 파리에 가서 그림을 배우는지 이해하지 못했다. 피카소는 깊은 현실주의 기초를 가지고 있다. 그의 초기의 많은 작품들은 모두 사실적이었고, 그의 화풍은 만년이 되어서야 바뀌었다. 우리 젊은이들 중 많은 사람들이 그림을 배우기 전에 성공하기를 열망하며, 세계와 접목한다는 이름으로 추상적인 변형을 하며, 깊어질수록 왜곡될수록 패션이 더 유행한다고 생각한다. "
기자는 루사백에게 어떤 보건 방법이 있는지 물었다. 90 세 때, 그는 아이처럼 웃으며 말했다. "그림을 그리고 걸어요." 그는 기자에게 그림을 그리면 뇌에 집중할 수 있고 몸에 좋다고 말했다. 기공을 연습하는 것과 같다. 걷기에는 두 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하나는 걷고 다른 하나는 여행입니다. 나는 거의 매일 식사 후 산책을 하고, 매년 캐나다에 가서 친척을 방문하고, 작년에는 신장에 갔고, 기차를 타도 힘들지 않았다.
2. 제나라 라오의 화론은 거짓이고 진실이다.
사물의 발단
중국 국화의 대가 제백석 선생은 한때 베이징 남부로 출장을 간 적이 있다. 가도 상관없지만, 한 가지 이야기를 이끌어 냈다.
간혹 길가의 노점에서 제백석의 그림을 파는 사람도 있다. 보기엔 모두 가짜 그림이다. 이것은 제로의 명예를 손상시켜 그를 매우 화나게 했다. 그는 엄하게 말했다. "너는 왜 내 이름을 사칭하고, 여기서 가짜 그림을 팔아 사람을 속이느냐?"
입만 번지르르한 화가.
화가는 눈살을 찌푸리며 방안을 하나 얻어 웃고 정중히 변명을 했다. 제나라 는 항상 어떻게 들을 수 있습니까? 생각지도 못했는데, 그는 화가 나서 한마디도 하지 않았다. 그러면 입만 번지르르한 입이 무엇을 뱉을까? 5 분 동안 생각하고 추측해 주세요.
장해파-그는 "우리 집은 매우 가난하다. 나는 노모가 있고, 아래에 처자가 있고, 나이가 이미 많아서 생활이 없다. 생계를 위해, 나는 이 사업을 생각해냈다. 당신의 아내와 아이들을 위해, 조용히하고 우리의 생명을 구하십시오. " 제나라 라오 는 매우 동정 을 듣고, 또한 안심.
소강-이런 말은 분노를 해소할 수는 있지만, 제로에게' 침묵' 을 시키기에는 충분하지 않다. 묵묵부답으로 화가가 창의적 사고를 사용했다는 것을 설명하고,' 완전히 난폭한' 곤경에서 그가 말할 수 있는 이치를 생각해냈다. "이 노인의 그림은 이렇게 고귀하다. 설령 네가 1 에서 25 시간을 보내더라도 레바논 복지의 인민은 여전히 볼 수 없고, 볼 수 없다." 라고 말할 수 있을 것이다. 간단히 말해서, 나는 너의 이름을 들어 본 적이 없다. 나는 너의 그림을 팔아서 가격이 싸다고 묘사했다. 여기 부자들은 집을 살 수 있고, 돈이 없는 사람은 내 노점을 구경하고, 눈요기를 많이 할 수 있다. 이렇게 하면 많은 근로자들이 아름다운 즐거움을 누릴 수 있고, 당신의 이름도 그들의 마음속에 영원히 남아 있을 것입니다. 내가 너를 다치게 했니, 아니면 너를 도왔니? ""
첸 Qianqian-Zhang Haibo 는 낮은 키, Sukang 은 중간 톤, 나는 높은 프로필이 있다고 말했다. 판매자가 말했다: "당신은 가짜 그림이라고 합니다. 네, 가짜 그림입니다. 가짜는 네가 직접 그리지 않았다는 것이지만, 네가 서명을 한 것은 그것뿐이다. "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이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요점은, 내 가짜 그림이 너의 진짜 그림보다 못하다는 거야? 얼마나 나쁜가요? 네, 제가 그린 모든 그림을 자세히 보세요. 만약 네가 직접 그린 것과 조금 다르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면, 네가 나를 벌할 수 있다면, 나는 너의 처분을 기다리고 있다. \ "이 때, 제나라 라오 서둘러 허리를 굽혀 하나씩 자세히 점검했다. 그 결과, 그는 반세기 동안의 경험에 근거하여,' 진실과 거짓을 분간할 수 없다',' 진위를 분간할 수 없다',' 심지어' 묘미' 가 아니라 단순히 자신이 그린 것이라고 확신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제로는 마음속으로 한숨을 쉬었다. "내 가족조차도 이런 경지에 이르지 못했다. 거짓이 거짓이라고 할 수 있다! ""
서양-나는 매우 높은 지명도가 있다고 생각한다. 판매자가 말하는 것만 들어라. "먼저 내 그림을 보고 이론을 해도 늦지 않다." 。 제나라는 이 그림을 보고 깜짝 놀랐다. 제로가 생각하고 있다. 화가가 말했다. "당신의 그림은 당신의 예술의 절정에 이르렀고, 사람을 탄복하게 합니다. 하지만 아시다시피 예술은 끝이 없습니다. 보시다시피, 나의 그림은 당신의 원작의 모든 흠집을 보완해 주었고, 나도 줄곧 당신의 원작에 충실해 왔으며, 어떤 흠도 빠뜨리지 않았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나는 너에게서 이 일을 숨길 수 없다. 너는 지금 한눈에 얼마나 어려운지 너만이 측정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
민예 화가는 "내 그림은 너보다 낫다. 가격은 거의 백송과 같다" 고 덧붙였다. 그래서, 나는 아직도 비난 받아야합니까? 클릭합니다
상륙-화가는 "오늘의 사실은' 청출은 파랑보다 낫다' 는 옛말이 있다. 너는 이 때문에 화를 내지 않을 것이다! "
주치-화가의 뛰어난 회화 수준은 스승이 아닌 스승의 기초 위에서 단련된 것이다. 그의 정렬이 항상 매우 존경스럽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래서, 오랜 소문의 대가와 마주치면, 너는 어떤 불경스러운 말도 하지 않을 것이다. 민서, 상륙의 보충은 기로의 관점으로 바뀌어야 한다. 화가가 덧붙이고 싶은 것은 자신의 성장 경험이다. "내가 5 살 때 가끔 대사가 그린 새우 두 마리를 보고 신기하게 느껴져 그때부터 그림 그리기를 좋아했다." 의심할 여지없이, 그것뿐이다. 50 세가 된 후, 방득선생은 정말 말했다. "나는 진심으로 나의 제자가 자아를 초월하기를 바란다. 투입은 힘이다. 그래서 오늘의 일이 있다. "
장월-초고자태는 그림의 슈퍼마스터에 관한 것이다. 이런 고수는 어떻게 노점을 합니까?
화가가 말했다
계속 토론하면, 많은 신기한 생각이 있을 것이다. 그럼, 화가는 그때 뭐라고 말했나요? 그가 말하길, "제나라 선생님, 당신은 너무 비합리적입니다! 네, 이것들은 모두 가짜 그림입니다. 모든 위대한 화가들은 다른 사람이 위조한 것이 아니라는 것을 이해해야 한다. 위조하는 사람이 많을수록 그의 명성은 커진다. 아무도 그의 가짜 그림을 만들지 않았다. 또한, 내 그림은 매우 싸게 팔린다. 부자도 너의 진품화를 사는데, 너는 왜 화를 내니? 이 말은 사실 제나라 선생을 화나게 하고 침묵을 지켰다. "
뜻밖의 결과
그의 말을 듣는 것보다 그의 그림을 보는 것이 낫다. 제나라 라오 (Qi Lao) 는 땅에서 그림을 집어 들고 말했다: "당신이 어떻게 그렸는지 보도록하겠습니다." 예, 그는 어떻게 그렸습니까? 이 분쟁을 어떻게 끝냅니까? 5 분 동안 생각하고 당신의 추측을 계속 표현하세요.
왕 연의-제나라 라오 는 매우 가난, 도포 및 도포, 그림을 보았다. 그런 다음 이렇게 말합니다. "당신은 세상을 속이고, 이름을 훔치고, 돈을 속이고, 말솜씨가 영리하고, 함부로 핑계를 대요. 빨리 노점을 닫아라, 더 이상 팔지 마라, 그렇지 않으면 내가 너를 고소할 것이다. "
리우 한-아니. 이렇게 저질 그림을 그리는 사람은 아무도 관여하지 않고, 판매자는 수익성이 없어 팔지 않는다. 사실 이렇습니다. "제노가 보자마자, 이 화가의 회화 수준이 너무 나빠서 허점이 많다는 것을 마음속으로 알게 되었다. 그러나 그림의 섬세함은 원작의 창작 틀과 모든 디테일의 세심한 처리에 기반을 두고 있다. 그래서 미감은 종이 위에서도 여전히 선명하다. 그래서 그는 그에게 이렇게 경고했습니다. "만약 당신이 정말로 그림에 관심이 있다면, 기본기부터 시작해서 공을 들여야 합니다. 앞으로는 이런 사람을 볼 수 없는 일을 더 이상 할 수 없다. ""
웅팅팅-이 주장들은 화가나 일정한 회화 수준을 바탕으로 한 것이다. 누가 위험을 무릅쓰고 일정한 수준의 화가를 난처하게 할 것인가? 그래서 나는 그의 그림을 볼 때까지 그가 누군지 모른다. 그가 한 말을 들으니 간사한 상인 같다. 당시 그의 어르신은 그에게 겁을 먹었다. 그림만 봐도 차마 볼 수 없는 것은 낡은 예술에 대한 모독이다. 고지식한 사람이 일제히 그의 손을 잡고 노발대발하며 말했다. 너는 나와 함께 이 관원을 만나러 가라. 그 결과 가짜 그림을 파는 사람들이 감옥에 들어갔다.
위대한 화가 자이성우는 영원히 아름다운 마음을 유지한다. 그의 그림에도 몇 가지 특성이 있는 것을 보고, 돌아서서, 그를 자신의 화실 직원으로 잘 받았다. 첫째, 추악한 상업을 타파하고, 천천히 아름다운 도덕과 기질을 키울 수 있다. 둘째, 그는 고정수입을 얻어 가족을 부양할 수 있다. 여기까지 생각하니, 제로가 물었다. "제가 당신을 제 도우미로 모실까요?" " 화가는 멍하니 자신의 귀를 믿지 않았다. 제나라 라오 는 다시 원래의 말을 반복했다. 이 사람이 똑똑히 들었을 때, 그는 무릎을 꿇고 무릎을 꿇었다. 그는 "큰 은혜에 감사드립니다. 예전에는 네가 그린 아름다움만 알았고, 오늘 나는 너의 마음이 더 아름답다는 것을 알았다. " 제나라 오래된, 마치 오래된 것, 새로운 팔 을 출산, 그를 도와, 갑자기 많은 힘을 느꼈다.
Xifeng-모두가 좋은 쪽을 바라본다. 사실 마음이 허술하다면 화가는 제노가 그림을 받는 것을 보면 큰일이 나쁘다는 것을 알고 법적 책임을 바로잡으면 죽음을 피할 수 없다. 삼십육계 줄행랑이 상책이다. 늙고 준비되지 않은 틈을 타서 집에 들어오자마자 뛰어가다. 그는 제나라 나이, 나이, 그를 따라잡지 못했고, 감옥살이를 면제한 것도 다행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제나라 는 원래 그를 성취하고 싶었지만, 좋은 의도로 가득 찼다. 도망가면 빨리 그를 불러와라. 이때 화가는 이미 도망갔다. 결국 화가는 행운을 느꼈고, 제나라 노인은 불안함을 느꼈다. 이것은 진실 과 거짓 화이트 헤드, 성남 만남, 행복하지 않고 흩어져, 좋은 인연이 되기 어렵다.
일의 실제 결과는 이렇다: 제로가 보고 말했다. "꽤 재미있어요. 글쎄, 나는 너를 제자로 받아 들인다. 클릭합니다 이 말을 듣고 그 사람은 내려오자마자 노인에게 절을 했다.
사람들을 계몽하다
제백석 제자의 이야기와 관련 토론은 우리에게 많은 계시를 주었다.
1, 고유하거나 고유합니다
독특함은 예술의 정신과 생명이다. 모방 표절 반복은 언제나 예술 창작의 적이다. 창의적 사고의 선두에 혼자 사는 발산적 사고는 독특하며, 그 표현은 대부분 문제를 해결할 때 참신하고 새로운 관점을 제시하는 것이다.
백석 노인은 뜻밖에도 그의 명성을 더럽힌 가짜 그림을 파는 제자를 받았다. 이런 독특한 문제 처리 방식 뒤에는 그의 독특한 사고가 있다. 글쓰기는 사고와 감정이 활발한 창조적 노동으로 관찰을 통해 소재를 얻어야 할 뿐만 아니라 풍부한 소재를 상상하여 연상을 통해 소재를 구상해야 한다. 상상, 연상, 창조는 사고의 3 부작이다.
동시에, 우리는 회화 예술이 상상에 근거한 예술이라는 것을 깨달아야 한다. 제로선생은 뛰어난 상상력을 작품으로 결집시켰을 뿐만 아니라 이 단편 속의 섬광점도 보았고, 수제자의 행동은 풍부한 상상력의 내포를 가지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가 제자를 받는 순간, 상상력의 날개가 화가의 먼 과거 경험으로 날아가 새로운 제자의 미래 발전 가능성을 보여 주었다.
이고선 씨, 그는 예술을 사랑합니다. 그는 꽃과 새 화가이자 진정한 제백석 초보자입니다. 그도 유명한 아마추어로 동망치를 전공했다. 그는 예술이 서로 통한다고 생각한다. 그는 강철 포크를 가지고 노는 인물에게서 필법의 리듬을 찾았다. 그가 펜을 들고 염료를 만지자 완곡하게 노래하는 흔적이 드러났다. 그러나, 그는 왜 이 화조화화가 중국인의 정치의식을 불러일으켰는지 알 수 없었다.
이고선 선생은 제백석 선생의 가장 자랑스러운 제자이며, 제나라 선생은 이렇게 그를 칭찬한다.
우리 학교에는 수백 명의 제자가 있어서 사람들이 모두 나에게서 배운다. 영국도 내 마음을 가져갔고, 영국은 나를 지나쳤고, 영국은 무적이었다. 만약 앞으로 영국이 명성을 누리지 못한다면, 하늘과 땅 사이에는 귀신이 없을 것이다! 이고선 씨, 선생님 한 명이 한 학생만 칭찬하는 것이 아닙니다. 이고선 선생의 당시 이름은 이영이었다. 나중에 아이청 선생의 기억에 따르면 마오쩌둥은 그의 고향인 샹담의 제백석 노인에 대해 상당히 관심을 가지고 있다. 치로씨는 중앙미원의 명예교수였기 때문인지 새 사회나 새 정권에 정말 쓸모가 없는 화조 화가들에게 당장 밥그릇을 부숴 놓기가 쑥스러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이고선 선생은 일찍이 그의 교직을 잃었다고 한다. 그는 일찍이 직접 마오쩌둥에게 편지 한 통을 썼다. 이 삼촌은 젊었을 때 북경대학교 부속에 법고학을 남겨 몇 달 동안 함께 있었다.
처음에 그와 모윤은 프랑스에 가서 고학을 하고 싶었다. 하지만 당시 이들 학생들의' 제품 흐름이 복잡하다' 는 점을 감안하면 프랑스 당국에도 마오쩌둥과 같은 농민 혁명 활동가들이 있었다. 이들은 모든 학생들에게 비자를 발급하지 않기로 했다. 프랑스 국내 정세의 안정에 영향을 미칠까 봐 두려웠다.
역사는 다시 쓸 수 없고, 시간은 거꾸로 갈 수 없다. 이것은 사실이다. 당시 마오쩌둥이 프랑스에 유학을 갔다면 건국 후 주은래와 덩샤오핑의 말을 들을 수 있었을까? 그러나 역사의 신비를 누가 압니까? 그의 체크 무늬 사이에 무슨 일이 일어날지 누가 압니까?
당시 이고선 선생은 술기운을 빌려 그해 모윤지에게 편지를 썼다. 장개석 내 일에 관심을 갖고 있으니, 나는 너를 찾아야만 했다. ...
건국 당시 인정은 여전히 짙어서 일반인과 비슷했고, 아직 그런 특별한 재료로 만든 사람을 키우지 못했다. 옛 학우의 의문에 이고선은 중앙미술학원에서의 그의 일을 지켜낼 방법을 강구했다.
1950 년 4 월 15 일 중앙미술학원 설립, 서비홍 씨는 교장, 강단풍 동지는 부총장, 오작인 선생은 원장으로 재직했다. 나는 우리 아버지가 위대한 혁명가라고 생각한다. 그 당시의 이 말의 의미는 당시 가장 미친 즐거움이었다. 아이의 눈에는 노인이 천하제일이다. 나는 노인이 천하제일이라고 추측한다, 이 말은 바로 이렇게 된 것이다. 나중에, 어떤 이유에서인지 사람들은 자칭 노인이라고 부르기 시작했다. 그 사람들은 나와 함께 섞여 있을지도 모른다. 노인이 되면 어떤 이점이 있습니까? 네가 노인일 때, 너는 세상에서 최고가 될 거야? 웃기다, 나는 잠시 고통스러울 때 잘 모르겠다. 네가 아들이 생겼을 때 비로소 내 감정을 알 수 있다. 만약 내가 이 선생을 가리킨다면, 나는 그가 천하제일이라는 것을 받아들일 수 있다. 네가 그의 집 어르신의 철학이 너의 입맛에 더 잘 맞는다고 생각한다는 것을 설명한다. 너는 이렇게 말할 권리가 있다, 혹은 그가 이 말을 바꿀 수 있다: 장자 천하제일이다. 그도 좋은 것이 하나 있다. 우리 아버지는 황군을 입고 중앙미원에 가셨는데, 그는 지금까지 나에게 말한 적이 없다. 나중에 공무원이 되어 상급자가 되었다. 그래서 그의 부하들은 나에게 매우 열정적이다. 어떤 사람들은 내가 우리 아버지보다 더 혼란스럽다고 생각하여, 우리 아버지가 이 두 무 () 의 땅에서 위망이 높고 지위가 탁월하다고 슬그머니 내게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때 이것을 듣고 누가 기분이 나빴습니까? 사실 우리 모두는 노자의 철학을 잊었다: 복은 화원이다. 건국 초기에 예술가들은 공동으로 195 1 년 중국 인민지원군 북한 인민군 승리 만세를 창작했다. 함께 모인 예술가들은 한 장의 항미 원조 포스터에서 함께 일하는데, 그들이 예술 발전의 새로운 정책 하에서 유례없는 협력이다. 이 작품은 북한 인민군이 중국 인민지원군에서 승리한 만세이다. 작가는 이렇게 발표했다:, 동, 이서년, 화천우, 이가염,, 황군,,, 오관중.
연안에서 온 화가들에게 이런 혁명 선전화를 그리는 것은 확실히 더 이상 친숙할 수 없지만, 원국립예술대학의 교수들에게는 확실히 새로운 시도와 시작이다. 너는 이 화가들이 그림이 아니라, 더욱이 스타일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동선생은 유화가이고, 포스터를 그리는 것은 당연히 주특기이다. 안다씨와 조페주 여사는 조각가이며, 좀 억지스럽다. 산수화가 이코염 선생은 오리를 쫓아갈 의향이 있다. 다행히도, 그는 캐릭터 모델링에 약간의 기초를 가지고 있었고, 과거에도 스케치 캐릭터를 그렸다. 이고선 선생의 특기는 프리 핸드 꽃과 새이다. 그는 팔대산인의 예술 언어에 익숙해서 미제국주의를 검은 눈닭으로 염색하지 마라. 황군 선생님의 특기는 중채화선 묘사로, 적어도 윤곽을 잡을 수 있다. 티안 shiguang 씨 꼼꼼한 꽃과 새, 함께 구부릴 수 있습니다; 오관중 선생의 당시 머리는 맑았다. 이때 그는 이 포스터에 있는 프랑스 점화를 버릴 수 없었다. 이서년 씨는 브뤼셀에서 돌아온 유화가이다. 오 선생님처럼 그도 긴장을 풀어야 한다. 지금 이 단체로 창작한 포스터를 보니 전 국민이 적과 적대적이고 의기양양한 것을 본 것 같다. 이 화가들은 등록이 성립된 후 목욕만 하는 것이 아니다. 알렉세이 톨스토이가 그의 소설 속표지에 한 말을 보면, 그들은-
피물집은 세 번, 알칼리성 물집은 세 번, 맑은 물은 세 번 씻어야 깨끗이 씻을 수 있다. 아아, 혁명은 정말 쉽지 않다. 나중에 연경대학교가 곧 폐지되어 시내의 베이징대학과 합병되었다고 들었는데, 바로 지금의 베이징대학이다. 청화의 생활도 비교적 고달프다. 그곳의 목욕물은 분명 여기보다 훨씬 더울 것이다. 결국 중앙미원의 선생님은 신중국 지도자들의 눈에는 여전히 점잖은 장인들로 유학을 다녀온 박사보다 공농에 더 가깝다.
만약 마오쩌둥 씨가 뒤바뀌는 대중 운동을 계속하지 않고 이렇게 열심히 그림을 그리게 한다면, 이 화가들은 어떤 역사적 궤적을 남길 것인가? 어떤 심정을 겪을까? 결국 어디로 갈 것인가? 상상하기 어렵다.
이와 함께 서비홍 씨, 이화 씨, 아이충실씨, 하동광씨 등 화가들은 포스터' 전쟁장수에게 더 심각한 타격과 교훈' 을 합작했다. 전시에 화가의 임무는 전선을 지원하고 국민을 교육하는 것이다. 보세요. 이 두 포스터가 이 몇 명의 예술가들이 합작한 걸작이라고 상상하기 어렵다. 이것은 확실히 전례 없는 협력, 절대적이다. 한 무리의 자유로운 지식인들이 칭화 북경대학교 대원, 각 고교, 과학연구 단위, 문화단위에서 목욕을 하면서 현재의 수온에 적응하고 있다. 그들은 먼저 장 선생을 보았는데, 그는 끌려나와 간첩죄를 저질렀다고 말했지만, 그는 체포되지 않고 집에 남아 통제했다. 전시에 모두들 뜨거운 물로 목욕을 하고 천천히 몸에 묻은 진흙을 깨끗이 비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누가 감히 안된다고? 장 선생의 자기변호를 믿을 수 있는 사람도 없고, 들을 사람도 없다. 중앙미원의 자유예술가는 그가 어디에 있든, 그가 무엇을 그렸든, 정말 뜨거운 물로 목욕을 했다. 우리는 당시 너무 어려서 그것을 볼 수 없었다. 우리는 방금 노인들이 당시 프랑스에서 핍박당한 조각가 왕림일 씨가 삽을 들고 중앙미원의 무대에 무릎을 꿇고 그가 횡령범이라고 말하는 것을 들었다. 그의 프랑스 아내 왕학네는 무대 아래 차분하게 앉아 아무리 오래 기다려도 그가 집에 돌아오기를 기다렸다. 늙은 나무의 그림자가 비스듬히 기울어졌을 때, 노부부는 동단 삼로를 따라 동쪽으로 가다가 길목을 지나 기봉루 골목의 작은 뜰로 돌아갔다. 북경의 많은 골목의 이름은 모두 네가 궁리하게 한다.
이번에 베이징에 오래 살던 예술가들이 눈을 떴다. 연안에서 온 이 사람들에게 이것은 식은 죽 먹기지만, 확실히 토지개혁 중 투지주의 가장 온화한 필경 절차이다.
사람들은 그가 대적의 현재 순간에 인민의 좁쌀과 항미원조조의 좁쌀을 횡령했다고 말한다. 다행히 그는 미처 자살하기도 전에 훈련이 통과되었다. 당연히 관계자들은 다시 한 번 사과했다. 모두들 오해했지만 여전히 좋은 동지이다. 연안 운동 후기 왕마자문인데 사람들이 본 적이 있어요. 정말 고명한 행동이다. 당의 위신을 만회하고 좋은 사람을 억울하게 하지 않았다. 동시에 무산계급 독재가 이렇게 위엄이 있다는 것을 모두에게 일깨워 주었다. 총살된 그 늙은 * * * 당원 유청산과 장자선을 보세요. 개국 공신이 탐관으로 변해 어떤 나쁜 사람도 놓치지 않는다. 베이징 골목-동성구 부유골목 19 일 노사가 생가 (이옥상이 제공) 휴일이 있을 때마다 베이징의 회색 골목은 밝은 오성홍기를 골라 베이징 특유의 황사에 전시한다.
4. 백석 스님을 추억하다
유촉도
1927 년 이고선 동지의 소개로 우리 스승은 백석 노인으로부터 인감을 배웠다. 당시 베이징 여자 사범대학에서 공부하여 여가 시간에 인감을 더듬었다.
백석 선생님은 60 세 이후 한대의 조각판 인쇄에 전문적으로 종사한다. 그가 나를 제자로 받아들인 후, 나에게 중국 벽돌을 열심히 공부하고 기초를 다지게 했다. 현대 인감가에서 선생님은 조에게 알려 주셨습니까? 삼촌, 황목보, 그리고 다른 사람들이 더 존경을 받았고, 그들은 내가 그들에게서 배우기를 원했다. 선생님은 나에게 인감이 중국에서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다고 여러 번 말씀하셨다. 그것을 잘 배우려면 반드시 [박채장], (한 집에 얽매여서는 안 된다.) 기왕 네가 이미 나의 학생이니, 당연히 나에게서 배워야 하지만, 너는 제백석을 죽음으로 배워서는 안 된다. 선생님 자신이 그렇게 했습니다. 그는 한인을 전공했지만, 손잡이에 잡히지 않고, 틀을 벗어나 인감, 칼법에 과감하게 혁신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시간이 날 때마다 선생님 댁에 가서 내가 새긴 인드라를 들고 선생님께 직접 평가해 달라고 했던 기억이 납니다. 때때로 선생님이 그림을 그리는 것을 보고 인드라를 선생님께 맡기고, 그는 시간이 있을 때마다 평론을 쓴다. 이런 식으로, 오랜 시간 동안, 나는 많은 선생님들이 고른 인쇄본을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독서명언) 나는 줄곧 이 인쇄된 책들을 소중히 간직하고 있었지만, 10 년 동안의 호황 이후 두 권밖에 남지 않았다. 지금 이 두 권의 인쇄된 악보를 열고, 선생님의 50 년 전 비준어를 다시 읽으니, 정말 감개무량하다. 그중에는 거의 백방도장이 찍혀 있는데, 거의 모두 상세하고, 긍정도 있고, 칭찬도 있고, 비판과 지도도 있고, 또 어떤 것은 전서 시범을 전문적으로 그렸다. 선생님의 강력한 개인평론에서 그가 나의 숙제를 수정할 때 얼마나 진지하고 세심한지 알 수 있다.
선생님들은 모두 프린트하는 습관이 있는데, 보통 새벽이나 저녁에 있기 때문에, 나는 늘 그의 집에 갔지만, 직접 그가 프린트하는 것을 본 적이 없다. 당연히 아쉽다. 몇 년 후, 나는 마침내 그 자리에서 선생님께' 백석 제자' 의 도장을 새겨 달라고 부탁하여, 선생님이 어떻게 인물과 칼을 조각하는지 직접 볼 수 있게 하여 큰 깨우침을 받았다. 선생님은 이 도장의 가장자리에 "유유: 성인은 아직도 문학을 가르치는데 여력이 있다. 그 조각충의 술은 내가 부끄럽지 않다" 고 새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또한, 그는 석두 보다 더 오래 살 수 있는 교사가 될 수 있습니다. 슈 는 말했다: 무관심, 이미 인쇄 (제자 화이트 스톤), 마스터 조각 입니다. 잣대에 많이 주의하세요. 나는 더 이상 할 말이 없지만, 나는 그것을 발표하고 기억할 것이다. 이런 겸손한 태도는 나를 깊이 감동시켰다. 나중에 선생님은 나를 위해 도장을 새겼는데, 나는 아직도 이 두 도장을 보존하고 있다.
대학을 졸업한 후 중학교 선생님이 되었고, 일한 후에도 여전히 인도를 계속 관리한다. 나는 또한 노신 선생을 위해 두 개의 도장을 새겼다. 백석 선생님은 나의 인감이 요 몇 년 동안 많이 진보했다고 생각하여 귀찮지 않게 여러 차례 열심히 자백서와 추천을 써 주었다. 193 1 연말에 나는 지난 몇 년 동안 조각한 판화를 책으로 만들고 싶다. 당시 칠순이 가까운 선생님은 흥미진진하게 나를 위해 짧은 서문을 한 편 썼다. 문장 (WHO) 는 "장인정신은 한 문인에게 속한 적이 없다. 한 여자가 들어보지 못한 것은 마샹란이 그린 난초, 관부인이 그린 대나무다" 고 말했다. 내가 보기엔 여자가 하는 짓인데, 규방을 보고 싶어서 수재를 하나 차리고 싶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인감 마스터 유서도는 중국 고법의 초보자로, 늘 인화로 나머지 부분을 드러낸다. 전각칼공에는 자식이 없고, 고대인의 길이를 취하고, 사법의 짧음을 버리고, 규각에서 독보적으로 일격을 가지도록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가족명언). " 내가 실제로 선생님의 평가를 하지 않았다는 것은 정말 창피한 일이지만, 너는 여기서 선생님의 학생에 대한 열정적인 격려와 간절한 기대를 분명히 볼 수 없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지금, 나 자신도 80 여 명이 되었는데, 평생 거의 천 개의 도장을 새겼다. 만약 내가 인감 방면에서 성과를 거두었다면, 그것은 선생님의 교육 훈련과 분리될 수 없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