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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칭 개시식 충칭 축제 예절

몸매, 일명 의태는 사람의 동작과 표정, 일상생활의 역, 앉기, 걷는 자세, 모든 손짓, 모든 미소를 의태라고 부를 수 있다. 신체 자세는 사람들의 행동거지와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사람들의 독특한 행동거지의 주요 방면이다. 몸매는 말을 할 줄 모르는' 언어' 로, 함축이 매우 풍부한 언어이다. 의태가 우아한지 아닌지는 사람의 내면적 자질을 직접적으로 반영하고, 의태규범의 여부는 타인이 자신에 대한 인상과 평가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행동은 영혼의 외투' 로, 한 사람의 외모뿐만 아니라 한 사람의 성격과 정신적 기질도 반영한다. 어떤 사람들은 외모가 평범하고 신체적인 결함에도 불구하고 단정하고 우아하며 자연스러우며, 다른 사람의 호감을 얻을 수 있는 좋은 인상을 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첫째, 몸자세

신체 자세는 예의의 중요한 부분이다. 체태미는 매력적이고 감화력이 있는 아름다움으로, 운동에서 기질, 수양, 성격, 내면의 아름다움을 표현할 수 있게 한다. 어떤 의미에서, 한 사람의 각종 손짓이 더욱 눈에 띄고, 이미지 효과가 더욱 두드러진다. 손짓과 행동거지는 종종 언어보다 사람들의 정신적 감정을 더 진실하게 표현한다. 아름다움과 우아함을 바로잡는 자세는 한 사람의 내면의 신중함, 지혜, 활력을 보여 주며,' 소리 없는 소리' 로 묘사할 수 있다. 외모는 청초하고 옷차림은 럭셔리하지만 그에 상응하는 자세와 행동미는 없다면 허영심과 피상적인 느낌을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신체 자세는 주로 역, 걷기, 앉기, 누우기를 포함한다. "소나무처럼 서 있고, 종처럼 앉아 있고, 바람처럼 걷고, 활처럼 누워 있다." 앉고 걸을 때는 걷는 자세로 앉고 앉고, 서 있고, 걸어야 한다는 것이다. 이것은 고대인들이 제기한 자세 패러다임으로, 오늘도 여전히 참고할 수 있다.

1, 자세

서 있는 것은 사람의 생활 교제에서 가장 기본적인 행동 중 하나이며, 생활에 대한 정적 조형을 하는 동작이다. 우아하고 우아한 조형은 우아한 행동의 기초이다. 남자는' 똑바로 서 있는 것이 느슨하다' 고 요구하고, 강직하고 소탈하다. 숙녀는 아름답고 우아한 중의 아름답고 우아해야 한다.

표준 자세는 (1) 머리가 꼿꼿하고, 눈을 똑바로 바라보고, 입을 약간 감고, 턱이 좁고, 얼굴이 평온하고 자연스럽다. (2) 어깨가 느긋하고 약간 가라앉아 올라가는 느낌을 준다. (3) 몸통은 곧게 펴고, 가슴을 펴고, 배를 접고, 허리를 펴야 한다. (4) 팔은 자연스럽게 몸의 양쪽에 늘어지고 중지는 바지 틈에 달라붙어 양손은 자연스럽게 이완된다. (5) 두 다리를 쭉 펴고, 뒤꿈치를 모으고, 발끝을 약 60 도 벌리고, 몸의 무게 중심이 두 발 사이에 떨어진다.

몇 가지 일반적인 자세: (1) 서 있다. 똑바로 서서 양손을 몸의 양쪽에 올려놓고, 두 다리를 자연스럽게 모으고, 발꿈치를 모으고, 두 발을 V 자 모양으로 갈라놓는다. 얼굴 표정이 엄숙하고 엄숙하며 자연스럽다. 국기 게양식이나 엄숙한 행사에 참가하여 시신 작별식에 참석할 때는 서 있는 자세여야 한다. (2) 직립. 똑바로 서서 오른손을 왼손에 얹고 자연스럽게 복부 (손자세) 에 붙이거나 양손을 엉덩이 뒤 (손자세) 에 얹고 두 다리를 합친 뒤 발꿈치가 팽팽해지고 두 발이' V' 자 모양으로 갈라진다. (남녀가 모두 적합하다. 남성은 두 발을 살짝 벌리고 더 소탈하게 서 있을 수 있다) (3) 직립 (여성의 직립 자세). 똑바로 서서 오른손을 왼손에 얹고 자연스럽게 복부에 붙고 오른발을 왼발에 약간 앞으로 기울여 T 자보를 하고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오른손명언) (4) 직립 (남성 직립 자세). 똑바로 서서, 양손을 등 뒤에 놓고 엉덩이에 붙이고, 두 다리를 벌리고, 두 발을 평행으로 유지하고, 어깨보다 약간 좁습니다. 올바른 건강미 자세는 우뚝 솟아 있고, 아름답고, 점잖고, 활기차고, 자신감 있고 긍정적인 인상을 준다. 포스트마다 자세에 대한 규정이 다르지만, 기본적인 자세와 자세 훈련으로서 자세가 따라야 할 기본 요구 사항은 일치한다. 자세는 자세의 기본 요구 사항으로 구성되어 있어 밋밋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다. 이러한 요구에 따라 훈련을 반복하면 우아하고, 우뚝 솟아, 활기찬 자세를 형성할 수 있다. 자세의 기본 패러다임은 다른 작업 자세의 기초이자 다른 질감의 아름다움과 우아하고 단정한 자세를 발전시키는 출발점이다.

2. 앉은 자세

앉는 것은 예의의 주요 내용 중 하나이다. 복안 공부, 회의 참석, 사람들과의 교제, 대화, 놀이 등이다. 앉아, 예의로서 미추, 아속으로 나뉜다. 앉은 자세? Quot 은 시계처럼 앉는다' 는 말은 한 사람의 앉은 자세가 시계처럼 곧다는 것을 의미한다. 물론 이곳의 끝은 상체의 끝이 곧다는 것이다. 아름다운 앉은 자세는 사람을 평온하고, 편안하고, 우뚝 솟아 있고, 대범하게 느끼게 한다.

올바른 앉은 자세: (1) 가볍게 앉고, 단단히 앉고, 천천히 앉는다. 너의 자리로 가서 몸을 돌려 가볍게 앉아라. 여성이 자리에 앉을 때 원피스라면 양손으로 치마를 살짝 감싸고 앉은 후 치마를 잡아당기지 않는 것이 우아하지 않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공식 석상에서 의자의 왼쪽에 앉아 자리를 떠날 때 의자의 왼쪽에서 떠나는 것은 예의입니다. 여성은 자리에 앉을 때 우아하고 조용하며 부드러워야 한다. 의자 위치가 틀리면 의자를 움직여야 한다면, 먼저 의자를 앉고 싶은 곳으로 옮긴 다음 앉아야 한다. 의자에 앉아 이리저리 움직이는 것은 사교 예절에 어긋난다. (2) 표정이 평온하고 편안하다. (3) 어깨를 평평하게 하고, 팔을 자연스럽게 구부려 다리에 놓거나, 안락의자나 소파 팔걸이에 올려놓는다. 자연스럽고 품위 있고, 손바닥 아래가 적당하다. (4) 의자에 앉을 때 똑바로 서서 가슴을 펴고 상체를 자연스럽게 곧게 펴세요. (5) 두 무릎을 자연스럽게 합치고, 두 다리를 똑바로 세우거나 옆으로 눕히고, 두 발을 합치거나 겹치거나 작은' V' 자형을 형성한다. 남자의 무릎은 한 대 좌우로 갈라질 수 있고, 발은 살짝 밟거나 약간 가르며 자연의 자유의 아름다움을 나타낼 수 있지만, 마음대로 다리를 벌리지 못하면 저속하고 오만해 보일 수 있다. (6) 의자에 앉으려면 최소한 의자의 2/3 을 가득 채워야 하고, 넓은 소파는 최소한 1/2 를 타야 한다. 자리에 앉은 후 최소한 10 분은 의자 등받이에 기대지 마세요. 시간이 길면 가볍게 뒤로 기댈 수 있다. (7) 말을 할 때 화자의 방향에 따라 상체의 무릎을 화자에게 돌리고 상체를 곧게 펴서 열등감, 아첨, 비위를 드러내지 않도록 한다. 예의를 차리고 남을 존중하지만 자존심을 잃지 마라. (8) 자리를 떠날 때 자연스럽게 의젓하고 오른발은 반보 뒤로 물러나 일어섰다.

몇 가지 표준 앉은 자세: (1) 두 다리를 모으고 상체를 곧게 펴고 앉은 자세가 단정하고 두 발을 약간 앞으로 뻗고 두 손을 무릎 위에 올려놓는다. (2) 숙녀의 앉은 자세. 똑바로 앉아 상체를 곧게 펴고 두 다리를 모으고 두 발을 교차시키고 두 손을 왼쪽 다리나 오른쪽 다리에 올려놓는다. (3) 여성의 앉은 자세. 똑바로 앉고, 상체를 곧게 펴고, 두 다리를 모으고, 두 다리를 동시에 왼쪽이나 오른쪽으로 돌리고, 두 발을 나란히 하거나 겹칩니다. 왼쪽 다리나 오른쪽 다리에 손을 얹다. (4) 다리가 교차하는 앉은 자세. 왼쪽 다리는 약간 오른쪽으로, 오른쪽 허벅지는 왼쪽 허벅지에, 발끝은 지면을 향하게 합니다 (오른발이 하늘을 가리키지 않도록 방지). 이런 앉은 자세는 사람에게 고귀하고 우아한 미감을 준다. 하지만 특히 시소 다리와는 구별해야 한다. 다리를 꼬는 것은 일반적으로 발끝이 공중에 떠 있는 사람을 가리키며 위아래로 흔들리는 음란한 동작을 동반한다. 일부 나라에서는 발바닥으로 사람을 대하는 것은 금기이다. 도발, 불만, 경멸, 분노의 감정을 드러내는 것은 저속한 행위이기 때문이다.

3. 걷는 자세

걷는 자세는 보행이라고도 한다. 걷는 자세의 수요는 "바람처럼 걷는다" 는 것은 사람이 걸을 때 물 위에서 유행할 때 가볍고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사람이 걷는 방식이 다르고, 주는 느낌도 다르다. 어떤 발걸음은 씩씩하고, 가볍고 민첩하며, 탄력이 풍부하며, 사람을 분발하게 한다. 어떤 발걸음은 온건하고, 단정하고, 자연스럽고, 대범하며, 침착하고, 점잖고, 부드러운 느낌을 준다. 어떤 발걸음은 웅장하고 힘차고, 강인하고, 용감하고, 두려움이 없는 인상을 준다. 어떤 춤 동작은 가볍고 민첩하여 가볍고 즐겁고 부드러운 느낌을 준다. 그러나 어떤 사람들은 보행의 아름다움을 중시하지 않고, 걸을 때 허리를 구부리고, 고개를 숙이고, 걸림돌을 하며, 지치고 노쇠한 느낌을 준다. 또 다른 것은 팔자발을 떨고,' 오리' 걸음은 보기 힘들다. 걷는 자세의 기본 요구 사항은 침착해야 하고 직선을 벗어나야 한다. 구체적인 요구 사항: (1) 눈은 앞을 똑바로 바라보고, 턱은 약간 낮고, 얼굴 표정은 차분하고 자연스럽며, 두리번거리지 않고, 뒤돌아보지 않고, 행인을 쳐다보지 않는다. (2) 어깨는 안정적이며 어깨봉은 뒤로 뻗는다. 큰 팔은 작은 팔을 움직이게 하고, 어깨는 흔들지 마라. 앞으로 스윙할 때 버튼의 수직선을 넘지 말고 팔꿈치가 30 도 정도 구부러지고 손바닥이 안쪽으로, 팔뚝이 흔들리지 말고 뒤로 흔들릴 때 손목도 흔들지 마세요. (3) 상체는 자연스럽게 곧게 펴지고, 머리, 가슴, 배, 허리가 곧게 펴지고, 중심이 약간 앞으로 기울어진다. (4) 디딤단 위치에 주의하세요. 걸을 때 아래에 직선이 있다고 가정해 봅시다. 남자는 발뒤꿈치로 직선을 교대로 밟고 발뒤꿈치가 먼저 착지한 뒤 앞발로 빠르게 넘어가 발끝이 약간 바깥쪽으로 직선에서 약 5cm 떨어져 있다. 여성은 한 걸음씩 걷는 자세, 즉 두 다리가 번갈아 걷고 두 발이 일직선을 번갈아 밟아야 한다 (한 걸음씩 걷는 자세). (5) 보폭이 적당하다. 남성의 보폭 (앞발 거리) 은 약 25cm, 여성의 보폭은 약 20cm 이다. 또는 앞발의 발꿈치가 뒷발의 발끝에서 약 1 피트 정도 떨어져 있습니다. 보폭 역시 복장과 관련이 있다. 예를 들어, 여자들이 치마 (특히 치파오, 양복치마, 원피스, 하이힐) 를 입을 때는 보폭이 작아지고 바지를 입을 때는 보폭이 커질 수 있다. (6) 보행에주의하십시오. 보행은 걷기의 기본 자세이다. 성별에 따라 걷는 자세가 달라야 한다. 남자의 발걸음은 씩씩하고, 온건하고, 강직하고, 소탈하고, 호매하며, 웅장한 행진곡처럼 웅장하고, 웅장하며, 발걸음 빈도는 분당 100 단계이다. 여성의 발걸음은 가볍고 정교하며 탈속적이며 여성미의 아름다움과 우아함을 지니고 있으며, 발걸음 빈도는 분당 90 보 정도이다. (7) 운율에 주의하세요. 보폭은 두 발이 모두 착지해야 하고 무릎과 발목은 너무 뻣뻣하지 말고 탄력이 있어야 하고 무릎은 최대한 곧게 펴야 하며 팔 스윙은 자연스럽게 가벼워야 합니다. 리듬감이 있어 발걸음이 아름답고 유연합니다. (8) 걸을 때 옷 주머니, 특히 바지 주머니에 손을 넣지 마세요.

둘째, 손짓과 표정

1, 제스처

손짓은 사람들의 교류에서 없어서는 안 될 동작이며, 가장 표현력이 뛰어난' 몸짓 언어' 이다. 속담에 "마음은 생각이 있고 손은 손가락이 있다" 는 말이 있다. 손의 매력은 눈 못지않다. 심지어 손은 사람의 두 번째 눈이라고 할 수 있다. 제스처의 의미는 매우 풍부하고, 표현하는 감정도 매우 미묘하고 복잡하다. 손을 흔들고, 손을 흔들어 작별을 고하고, 박수를 치며, 감사를 표하고, 손을 들어 동의하고, 손을 흔들어 거절한다. 손길은 사랑, 손가락은 분노, 손안은 키스, 악수는 존경, 손가리는 것은 부끄러움 등이다. 손짓의 의미는 메시지를 전달하든, 호불호를 표현하든, 감정을 표현하든, 제스처를 통해 적절하게 표현할 수 있어, 교류의 이미지에 빛을 더해 줄 수 있다. 제스처를 사용할 때는 다음 사항에 유의해야 합니다.

(1) 소통에서 손짓은 지나치지 말고, 동작은 지나치지 말고,' 이래라저래라',' 손춤' 은 허락하지 않는다.

(2) 인사, 인사, 작별인사, 환호, 박수는 제스처의 범위에 속하므로 주의력, 속도, 시간이 지나쳐서는 안 된다. 박수는 환영, 축하, 찬성, 감사 등을 표현하는 예의바른 방식이다. 공식적인 사교 행사에서 사람들은 열렬히 박수를 치는 공연, 중요한 인물의 출현, 보고, 연설을 통해 그들의 탄복과 축하를 표했다. 박수를 치는 표준 동작은 오른손의 손바닥으로 왼쪽 손바닥의 손바닥을 가볍게 두드리는 것이다. 박수를 칠 때 장갑을 끼면 안 된다. 당연히 해야지, 힘껏 박수를 치지 말고, 자연적으로 멈춰라. 열렬히 박수를 쳐도 득의양양하게 체면을 잃지 마라. 득의양양해지면 박수의 의미는 질적인 변화를 일으켜' 야유하다',' 거꾸로 북을 치다' 로 변하며 야유하는 혐의를 받고 있다. 이것은 예의가 없는 것이다. 박수에 주의하고 가능한 한 문자로 맞추지 않는 것은 수양이 없는 표현이다.

(3) 어떤 상황에서도 엄지손가락으로 코끝을 가리키거나 손가락으로 다른 사람을 가리키지 마라. 자신을 말할 때 손바닥으로 왼쪽 가슴을 가볍게 눌러주면 단정하고 대범하고 믿음직스러워 보일 수 있다. 손가락으로 다른 사람의 손짓을 가리키는 것은 예의가 아니다.

(4) 일반적으로 손바닥을 위로 올리는 제스처는 진실성과 타인에 대한 존중을 암시하는 것으로 여겨진다. 손바닥을 아래로 향하는 손짓은 솔직함과 성실함이 부족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주먹을 꽉 쥐고 공격과 자위를 암시하며 분노를 표했다. 너의 손가락을 지적하는 것은 다른 사람의 주의를 끌기 위한 것이며, 다른 사람을 가르치는 뜻을 담고 있다. 따라서 사람을 소개하고, 길을 안내하고, 일을 할 때는 손바닥을 위로 하고, 팔꿈치 관절을 축으로 하고, 몸을 약간 앞으로 기울여 존중을 표시해야 한다. 이런 자세는 진실하고, 존중하고, 예의바르게 여겨진다.

(5) 일부 제스처를 사용할 때는 지역마다, 국가마다 다른 습관에 주의를 기울여야지 함부로 사용해서는 안 된다. 각지의 풍속 차이가 매우 크기 때문에, 같은 손짓 표현의 뜻은 다를 뿐만 아니라, 차이가 매우 크다. 예를 들어, 일부 국가에서는 엄지손가락과 다른 네 손가락을 구부려 칭찬을 표하지만 오스트레일리아에서는 엄지손가락, 특히 수평으로 엄지손가락을 세우는 것이 모욕이라고 생각합니다. 영국인들이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우는 것은 차를 멈추고 차를 타라는 뜻이다. 엄지와 검지로 원을 만들고, 나머지 세 손가락은 곧게 펴는 것이 바로' OK' 의 손짓이다. 이 손짓은 유럽에서 칭찬과 약속을 의미한다, 특히 젊은 학생들 사이에서는 더욱 그렇다. 그러나, 프랑스 남부, 그리스, 사르데냐 등지에서는 그 의미가 정반대이다. 브라질에서 사람들은' OK' 제스처로' 항문' 을 표시했다. 아랍인들은 두 개의 작은 손가락을 함께 잡아당겨 단절을 표시했다. 집시가 어깨의 먼지를 털어 네가 꺼져야 한다는 것을 표시했다. 모든 문화에는 인간의 비길 데 없는 감정을 담은' 손짓 언어' 가 있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유성어만큼 실용적이지는 않지만 인간관계에서 대체불가의 역할을 할 수 있다. 일상생활의 일부 음란한 행위는 매우 공격적이고 교제예절과 자기이미지에 심각한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피해야 한다. 두피를 긁고, 귀를 파고, 콧구멍을 파고, 이를 쑤시고, 손톱을 물어뜯고, 눈을 도려내고, 더러움을 문지르는 등. 공공장소에서는 밥상에서 더욱 주의해야 한다. 사교 활동에 참가하기 전에 파 마늘 부추 등 냄새가 나는 음식을 먹지 마라. 이런 음식을 먹어 본 적이 있다면 양치질을 하고 차, 껌, 구강 액을 함유해 냄새를 없애야 한다.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때는 손수건이나 휴지로 입을 가리고 큰 소리가 나지 않도록 옆으로 돌려주세요. 입에 가래가 있으면 휴지와 손수건에 토하고 쓰레기를 쓰레기통에 버리세요. 특히 다른 사람을 방문할 때, 이런 간단한 예의는 반드시 준수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너는 환영받지 못하는 사람이다.

2. 표시

표정은 사람의 내면이 얼굴, 목소리 또는 신체 자세에 느끼는 표현이다. 외부 객관적인 사물이 물체, 언어, 행동 등으로 뇌를 자극할 때, 사람은 다양한 내적 반응, 즉 정서를 생성하는데, 이러한 반응은 인체의 상응하는 표정을 통해 사람의 얼굴, 몸, 자세, 소리 등에 나타난다. 사람들은 흔히 정이 마음속에 있고, 모양이 바깥에 있고, 소리가 난다고 말한다. 인간의 얼굴 표정은 매우 복잡하다. 고대인 구름: "사람은 얼굴이 있고, 방에는 문이 있다. 그가 방에 들어가기 전에 그는 먼저 문을 보았다. 클릭합니다 。 현대 심리학자들은 감정 표현 = 말 (7%)+ 소리 (38%)+ 표정 (55%) 이라는 공식을 요약했다. 예를 들어, 전화를 하면 전화하는 사람을 볼 수 없지만, 당신의 표정은 당신이 듣는 소리에 영향을 미칩니다. 화난 표정으로 아름답고 친절한 인사를 할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표정은 사람과 사람의 감정 교류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건강한 표정이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기는 것은 우아함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얼굴 표정 속의 눈빛과 미소를 중점적으로 소개한다.

(1) 응시

눈은 인체가 정보를 전달하는 가장 효과적인 기관으로, 사람의 가장 미묘하고 미묘한 내면의 감정을 표현할 수 있다. 한 사람의 눈에서, 왕왕 그의 내면 세계를 볼 수 있다. 좋은 소통 이미지, 눈빛이 차분하고, 상냥하고, 착하고, 사상이 있다. 특히 다른 사람과 이야기할 때, 눈은 상대방을 응시하고, 피하지 말고, 흔들거리지 마라. 전체 담화 과정에서 눈과 상대방의 누적 접촉은 전체 대화의 50 ~ 70% 에 도달해야 한다. 인간관계에서는 흐리멍덩함, 냉막, 피로, 추위, 공황, 적대감, 경멸, 좌우 등 모두 피해야 한다. 몇 가지 응시 소개: 공식 응시: 협상 협상 협상 등 공식 행사에 사용. 사람들에게 엄숙함을 주다. 이런 시선은 상대방의 얼굴에 위치하며 눈을 밑줄로 이마까지 올라가는 삼각형이다. 공무에 대해 이야기할 때, 상대방의 이 부분을 보면 엄숙해 보이고, 상대방은 네가 진실하다고 느낄 것이다. 그러면 너는 대화의 주동권과 통제권을 장악할 수 있다. 사교 시선: 다양한 사교 장소에서 사용되는 시선은 상대방의 입술과 눈 사이에 있는 삼각형 영역입니다. 상대방의 얼굴 영역을 보면, 편안하고 자연스럽게 느껴지는 사교적인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이런 시선은 주로 다과회, 무도회, 각종 우정 모임에 쓰인다. 친밀하게 응시하다: 응시하는 대상은 가족, 애인, 가족 구성원 사이에 사용되는 응시 방식이다. 응시하는 위치는 상대방의 눈과 가슴 사이에 있다. 말을 할 때, 너는 말을 하는 사람에게 눈을 돌려 네가 듣고 있다는 것을 나타내야 한다. 이때, 상대방의 어느 부위에 눈을 집중시켜 상대방의 눈이나 얼굴의 어느 부위에' 초점' 하는 것을 피해야 한다. 이렇게 하면 상대방이 불편하고 불안하고 심지어 모욕당하는 느낌이 들 수 있기 때문이다. 무심코 작은 악을 축적하는 것은 저촉과 적의를 일으킬 가치가 없다.

2. 미소

웃음, 미소, 미친 웃음, 가짜 웃음, 수줍은 웃음, 해맑은 웃음, 해맑은 웃음, 어색한 웃음, 비웃음, 쓴웃음 등 다양한 미소가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미소가 가장 아름답습니다. 미소는 이를 드러내지 않고 입꼬리가 살짝 올라가는 미소다. 미소를 지을 줄 모르는 사람은 거의 없지만, 상당히 많은 사람들이 미소를 잘 쓰지 못한다. 미소는 사교 장소에서 가장 매력적이고, 가장 즐겁고, 가장 가치 있는 얼굴 표정이다. 그것은 말과 행동으로 서로 보완할 수 있다. 그것은 친절, 정직, 겸손, 조화, 조화와 같은 인간관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감정적 요소를 보여줄 뿐만 아니라, 교제자의 자신감, 함양, 조화로운 인간관계, 건강한 심리를 반영한다. 우호와 선의를 전달하고 표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사과와 이해도 표현할 수 있다. 그래서 미소는 사교, 생활, 일에 매우 깊은 내포를 가지고 있다. 미소는 비판을 받아들이고, 잘못을 인정하지만 두려워하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준다. 미소를 지으며 영예를 받아들이는 것은 당신이 기쁨으로 가득 차 있지만 자만하지 않는다는 것을 말해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지도자나 선생님을 만나 미소를 짓고 존경을 표하지만 비위를 맞추지 않는다. 미소를 지으며 어려움에 직면하고, 미소를 지으며 비참한 불행을 맞이하고, 백배의 용기로 모든 불행에 대처하며, 시련과 시련을 이겨낼 수 있고, 어려움을 이겨낼 용기와 자신감이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조지 버나드 쇼, 용기명언) 사실, 부드럽고 함축적인 미소는 사교에 대처하는 수단일 뿐만 아니라 한 사람의 삶의 가치관도 담고 있다. 우리나라에 라는 말이 있어요? Quot 은 조화롭게 돈을 번다. " 한 차례의 사업을 이루기 위해서는 천시, 지리, 사람, 그리고 사람이 필요하다. 하늘은 지리만큼 좋지 않고, 지리는 사람과 화목하지 않지만, 미소는 가장 쉽게 조화로운 분위기를 조성하는 방식이다. 미소는 인류의 귀중한 무형자산으로, 성공은 미소에서 시작한다고 할 수 있다. 대기업의 인사 관리자가 자주 말합니까? Quot 순진한 미소를 가진 초등학교 졸업생은 냉면한 철학 박사보다 유용하다. "미소는 한 근로자의 기본 자질이자 회사의 가장 효과적인 상표이기 때문에 어떤 광고보다 유익하다. 그래야만 사람의 마음을 파고들 수 있다. 미소는 반드시 마음, 친절, 자연에서 우러나와야 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마음에서 우러나온 미소만이 매력적이고 즐겁다. 다른 사람을 기쁘게 하기 위해 웃는 척하고 입을 벌리고 웃지 마라. 물론 추도식에 참석하거나 성묘를 하거나 다른 사람이 슬플 때 매우 엄숙한 자리에서는 웃을 수 없다.

셋째, 납품과 납품

물건을 전달하고 받아들이는 것은 생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행동이다. 작은 몸짓도 한 사람의 수양을 반영할 수 있다. 예의의 기본 원칙 중 하나는 타인을 존중하는 것이고, 양손으로 물건을 건네주거나 물건을 받는 것은 바로 상대에 대한 존중이다.

1. 명함 제출

명함은 자기소개를 위한 절호의 도구이다. 서한 시대에는 이름을 죽간위에 새겨 이름을 발표하는데, 이를' 쉽게' 라고 하고, 동한 때는' 명사' 라고 부른다. 이것은 사실 초기 명함이다. 나중에 백지, 종이, 명첩, 댓글, 청대에 널리 퍼졌고, 대부분의 관원들은 자신의 명함을 가지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명함은 사용하기 쉽고 유연하며 문명화되기 때문에 현대 사회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다. 일반적으로 명함은 개인의 신분과 지위의 상징이며 사용자가 사회적 인정을 요구하고 사회적 존중을 받는 방식이다. 어느 정도는 사용자가 있는 기관의 이미지의 축소판이기도 하다. 따라서 명함을 교환하려면 예절 효과를 중시해야 하고, 명함을 적절히 사용하면 예의 바르고 숙연하게 보일 수 있다. 명함 교환은 인간관계 구축의 첫걸음이며, 일반적으로 처음 만나거나 자기소개 후 또는 다른 사람의 소개를 받은 후에 진행해야 한다. 명함을 건네줄 때는 미소를 띠고 상대방의 눈을 똑바로 쳐다보며 명함을 마주 보고 엄지와 검지로 명함 윗부분의 두 구석을 공손하게 잡고 선물해야 한다. 만약 네가 앉아 있다면, 너는 일어서거나 몸을 숙여 출산해야 한다. 보낼 때 "제 이름은 XX 입니다. 제 명함입니다." 또는 "잘 부탁드립니다" 와 같은 친절한 말을 할 수 있습니다. 명함을 제출할 때는 상대방에게 제출해야 한다. 어떤 사람들은 명함을 책상 위에 놓아두면 효과가 좋지 않다. 명함을 받는 사람도 일어나거나 몸을 숙여 미소를 지으며 공손하게 두 손으로 명함을 받고 "감사합니다", "명함을 받게 되어 영광입니다", "존함 많이 들었습니다" 등의 말을 해야 합니다. 명함을 받은 후 상대방의 이름과 직무를 잘 확인해야 한다. 반드시 이 습관을 길러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대화에서 상대방의 이름이나 위치를 잘못 말하는 것은 예의가 아니다. 어려운 성을 만나면 정중하게 상대방에게 "당신의 직함은 어떻게 읽습니까?" 라고 물어봐야 한다 또는 "죄송합니다. 성은 드뭅니다. 어떻게 읽나요? " 그리고 상대방의 면전에서 그의 명함을 그 (그녀) 의 명함 상자나 명함 클립에 진지하게 넣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명함, 명함, 명함, 명함, 명함, 명함, 명함) 아무데나 함부로 놓지 말고 책상 위나 바지 주머니에 넣지 마세요. 다른 사람에 대한 불경입니다. 명심해라: 명함은 다른 사람이 너에 대한 첫인상에서 좋고 나쁨을 하는 역할을 한다.

2. 문서 및 자료 제출

업무중에 상급 지도자의 열람이 필요한 서류자료가 있을 때는 양손으로 제출해야 하고, 서류의 정면은 수신측을 향해야 한다.

3. 기타 항목 제출

두 손으로 물건을 상대방에게 건네주어 상대방에 대한 존중을 표시하다. 펜, 칼, 가위 등 날카로운 물건을 건네는 경우, 상대방의 끝이 아니라 자신을 향해야 한다. 상대방이 건네준 물건을 공손하게 받아들이고, 두 손으로 받치고, 적당한 방식으로 인사나 감사를 드려야 한다. 참고: 공식적이고 엄숙한 자리일수록 처음 만나는 사람과 신분의 격차가 커질수록 예의에 유의해야 한다. 외빈과 교제할 때 먼저 상대방이 한 손으로 배달하는지 두 손으로 배송하는지 주의한 다음 모방을 따를 수 있다는 점을 상기시켜야 한다. 예를 들어 태국, 인도, 말레이시아, 중동의 일부 나라에서는 왼손을 피하기 위해 오른손으로 물건을 들고 있습니다. 남에게 물건을 건네줄 때도 오른손으로 존중을 표시한다. 그들은 왼손이 목욕과 화장실에 가는 데 쓰이고 깨끗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일본인은 오른손으로 명함을 보내고 왼손으로 상대방의 명함을 받는 것을 좋아한다.

넷째, 인사예절

인사는 만나서 인사한다는 뜻입니다. 현대사회에서 인사식은 인간관계의 첫걸음으로 예의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어느 나라, 어느 민족, 어느 신앙을 가진 사람이 만나든 각종 선물을 사용해야 한다. 우리나라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인사 방식은 손을 흔들고, 고개를 끄덕이며 미소 짓고, 악수를 하고, 허리를 굽혀 절하고, 응시하는 등이다.

1, 악수

악수는 석기 시대 원시인이 남긴 유산이다. 그때 사람들은 손에 무기를 들고 사냥을 했다. 그들이 낯선 사람을 만났을 때, 쌍방이 악의가 없고 충돌을 원하지 않는다면, 그들은 무기를 내려놓고 오른손을 벌리고 손바닥을 드러내거나 상대방이 자신의 손바닥을 만지도록 하여 우호를 표시하게 할 것이다. 시대의 변천에 따라 이런 풍습은 점차 손을 잡는 예의바른 방식으로 발전하였다. 오늘날, 대부분의 나라 사람들은 이미 손의식을 습관적인 의식으로 여기고 있다. 현대인의 악수는 많은 의미를 가지고 있다: 만날 때 친절, 환영, 인사를 표시한다. 떠날 때 작별 인사; 또한 타인에 대한 인사, 감사, 애도, 축하, 위로를 표현합니다. 표준 악수자세 (교제예절의 의미에서 악수): 받는 사람에게서 한 걸음 정도, 오른쪽 팔은 자연스럽게 앞으로 뻗고, 오른손은 뻗고, 엄지손가락은 상대방의 손바닥을 약간 힘껏 잡습니다 (손바닥은 지면에 수직이어야 함). 그의 왼팔은 자연스럽게 처지고, 두 눈은 서로를 응시하며, 얼굴에 미소를 띠고, 상체는 약간 앞으로 기울고, 머리는 약간 낮다. 현대 사회의 모든 사람이 각종 장소에서 지인이나 낯선 사람과 쉽게 악수를 하는 것을 배워야 한다는 것은 예의이다. 악수를 할 때는 몇 가지 원칙에 주의해야 한다. 하나는 손을 뻗는 순서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다. 손을 뻗는 순서는 사회적 지위, 나이, 성별, 악수하는 손님주 신분에 따라 결정된다. 일반 규정 준수? Quot 존자 결정' 원칙, 즉 존자가 먼저 손을 뻗는다. 악수의 기본 예의는 동갑내기 친구들 사이에서 만날 때 먼저 존경하는 손짓을 하는 것이다. 어른과 후배, 남녀 사이, 상하 사이, 주인과 손님 사이에서 악수를 할 때, 어른, 부인, 상사, 주인은 먼저 주동적이어야 하고, 후배, 부하, 남자, 손님은 먼저 인사를 하고 악수를 해야 한다. 남녀간에 여자가 악수를 할 의향이 없다면 남자는 고개를 끄덕이거나 허리를 굽혀 절을 할 수 있고, 남자가 어른이나 상급자라면 먼저 손을 뻗을 수 있다. 손님이 작별 인사를 할 때는 먼저 손을 뻗어 작별 인사를 해야 주인이 악수를 할 수 있다. 사교, 비즈니스, 공식 석상에서 다른 사람이 이미 순서대로 손을 내밀었을 때 즉시 악수를 해야 한다. 다른 사람의 악수를 거부하고 이미 표현한 우정을 무시하는 것은 매우 무례한 행동이다. 둘째, 악수를 할 때 오른손을 내밀고 왼손을 내밀지 마세요. 왼손을 뻗는 것은 예의가 아니다. 특히 일부 국가에서는 왼손으로 악수를 하는 것을 금지하고 있다. 특수한 상황에서는 오른손으로 손을 잡을 수 없다. 너는 원인을 설명하고 사과해야 한다. 셋째, 악수하기 전에 모자와 장갑을 벗어라. 장갑을 끼는 것은 다른 사람이 당신의 손을 만지는 것을 싫어한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상대방과 당신의 관계가 매우 좋더라도 이런 악수는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나라에서 장갑을 끼고 다른 사람과 악수를 하는 것은 예의가 없고 모욕이다. 그러므로 너는 장갑을 끼고 다른 사람과 악수를 하는 것을 피해야 한다. 사병은 다른 사람과 악수를 할 때 모자를 벗을 필요가 없다. 그들은 먼저 경례를 한 다음 악수를 해야 한다. 서양에서는 여성이 예복 모자와 장갑을 끼고 있을 때 장갑을 벗지 않고 다른 사람과 악수를 할 수 있다. 넷째, 악수를 할 때는 서 있는 자세를 취해야 한다 (노인, 허약자 또는 장애인 제외). 다섯째, 두 손을 교차시키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 네가 두 명 이상의 사람을 만났을 때, 너는 하나씩 악수를 해야 한다. 어떤 나라들은 손을 잡고 흉조의 상징으로 여기며,' 10' 으로 교차한다는 것은 십자가를 의미하고 불행을 초래할 수밖에 없다. 또한 많은 사람들과 악수를 할 때, 시간은 대체로 같고, 다른 사람에게 두터운 느낌을 주지는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악수, 악수, 악수, 악수, 악수, 악수) 여섯째, 남성이 여성과 악수를 하는데 시간이 너무 길어서는 안 되고 그립력이 가벼워야 한다. 일반적으로 여성은 손가락을 잡아야 한다. 일곱째, 존중을 표하고 악수를 할 때 상체를 약간 앞으로 기울이고, 머리는 약간 낮게 하고, 얼굴에는 미소를 띠고 있다. 상대방의 눈을 바라보며 인사를 하면서 악수를 합니다. 예를 들면? Quot 안녕하세요, "만나서 반갑습니다", "환영합니다", "감사합니다" 등. 결론적으로 악수의 10 대 금기를 총결하였다. 순서를 말하지 말고 앞장서라 둘째, 눈이 산만하고 부주의한 것을 피하십시오. 장갑, 자존심을 벗지 않는 세 가지 금기; 네 파 손바닥 아래, 안하무인; 부적절한 힘, 무관심 무모한 다섯 금기; 왼손으로 악수를 하는 것은 풍습에 어긋난다. 일곱 금기 "구걸" 악수, 너무 겸손; 8 금기 악수 시간이 너무 길어서 어쩔 수 없다. 9 "더블 그립" 을 남용하지 마십시오, 당황; 십중팔구' 죽은 물고기' 와 악수를 하지 않고 담담하게 처신하다.

2. 차렷 의식

차렷례는 받는 사람을 응시하며 눈빛으로 그를 환영하고 그를 주시하는 방식으로 받는 사람에게 경의를 표하는 예의이다. 경례를 할 때 경례자는 머리를 향하거나 고개를 돌려 수령자를 향해 똑바로 서서 고개를 들고, 수령자가 인사하는 것을 보고 주시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경례, 경례, 경례, 경례, 경례, 경례, 경례) 선물을 받은 사람이 답례한 후, 눈은 직시하거나 머리를 바로잡을 것이다. 애국가 연주, 국기 게양, 국기 게양, 각종 회의, 운동회 시상식이 국기에 눈을 맞추는 행사다. 군복을 입은 병사들은 국기 게양식에 참가하여 경례를 하고, 빨간 스카프를 쓴 소선대원들은 소선대 팀에 경례를 해야 한다. 독자는 논평을 받아들일 때 먼저 해설자에게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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