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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락공주는 장손중손씨와 결혼할 것이다. 당태종은 공주를 황후의 친자식으로 여기고 매우 귀여워했다. 그는 관계 부서에 그녀의 고모인 영가장공주의 호위를 두 배로 주라고 명령했다. 위징간언은 말했다. "과거 한명제는 태자의 봉지를 나누려고 했다.' 내 아들이 어찌 전조의 아들과 비교할 수 있단 말인가?' 라고 말했다. 절반의 봉지를 초왕과 회양왕에게 나누어 주라는 명령을 받았다. 이제 공주의 호위는 장공주의 두 배이다. 한명제의 뜻과는 많이 다르지 않나요? \ "tangtaizong 합리적인 느낌, 궁전 에서 황후 에게 말했다. 여왕의 감정은 "나는 항상 폐하가 위정을 칭찬하는 것을 듣는다. 왜 그런지 지금 그가 예법을 도입하여 국왕의 풍랑을 억제하는 것을 보았다. 이것은 정말 폐하를 도와주는 대들보 대신이다! 폐하와 나는 결혼한 지 여러 해가 되었는데, 우리는 이렇게 친절하고 예의 바르다. 우리는 모든 말을 준수해야 하며, 폐하를 쉽게 불쾌하게 할 수 없습니다. 하물며 대신은 폐하로부터 비교적 멀리 떨어져 있어서, 이렇게 기탄없이 말할 수 있고, 강할 수 있으니, 폐하께서 그의 충고를 듣지 않을 수 없습니다. " 그래서 황후는 태백파의 내시를 위징가에 보내 400 원과 실크 400 필을 주었다. 그에게 말했다: "나는 네가 정직하다고 들었는데, 오늘도 볼 수 있으니, 나는 이것들을 너에게 주었다. "나는 네가 영원히 이런 충성심을 유지하고 이주하지 않기를 바란다." 일단, 당나라 Taizong babing 궁전, 화가 나서 말했다: "미래에 기회가 있을 것입니다, 나는 반드시 이 촌뜨기를 죽일 것입니다." " 황후가 폐하를 화나게 한 사람이 누구냐고 묻자 태종은 "위정은 늘 조정에서 나를 모욕한다" 고 말했다. 여왕은 내려와 그녀의 왕실 복장을 입고 마당에 서 있었다. 당태종은 놀라서 왜냐고 물었다. 황후는 "군주가 개명하고 신하가 정직하다고 들었다. 지금 위정은 그의 계몽된 위엄 때문에 강직하다. 내가 어찌 그를 축하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 당태종은 노여움을 기쁨으로 바꾸었다.
문어문의 근원은 야오 간 (? -73 1 년), 향주 임장 (오늘 허베이 임장), 당나라 총리, 형부 상서원의 아들에서 태어났다.
위안 출신 학자, 전 qincha 컨설턴트, 강남도 검사관, 간언의사, 량주 도지사, 소부감, 호부 시랑, 상서 좌승시랑, 황문시랑, 베이징 등 직위를 역임했다.
감원 옵시디언은 9 년 6 개월 동안 재상을 맡았다. 그는 개원 시절 재위 기간이 가장 긴 재상이다. 그는 수재, 중학교 조교, 좌시랑을 한 적이 있다. 나중에 태자, 소년으로 강등되어 안양 공작으로 임명되었다.
73 1 년 (개원 19 년), 야오가 병으로 세상을 떠나 유주 현을 추증하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을 참조하십시오.
《구당서》권 98 전 48
신당서' 권 127 전 52
《자치통감》권 208, 당기권 24
「 자치통감」 볼륨 2 1 1 당기 27
「 자치통감」 권 2 12 당기권 28
「 자치통감」 권 2 13 당기권 29
자공은 말했다: "신사는 또한 악을 가지고있다. 자공은 말했다: "신사도 악이 있습니까? 공자는 "악이 있다. 악은 사람의 악, 악의 거비, 교만, 악의 용기, 무례함, 악 후에 과감하게 억제한다고 한다. (조지 버나드 쇼, 악명언) "말해봐," 주는 것이 사악한가? " "악은 자기가 알고 있다고 생각하고, 악은 자신이 용감하지 않다고 생각하고, 악은 자신이 곧다고 생각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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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공은 말했다: "신사도 미워하는 사람이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아들이 말했다: "네. 나는 남의 결점을 선전하는 사람, 아래에서 비방하는 사람, 용감하고 무례한 사람, 완고한 사람을 싫어한다. " 공자도 "자, 싫어하는 사람 있어요? 클릭합니다 자공은 "나는 학문이 있는 사람으로서 표절을 싫어하고, 용감한 사람으로서 오만함을 싫어하고, 솔직한 사람으로서 다른 사람의 사생활을 폭로하는 것을 싫어한다" 고 말했다.
아들은 말했다: "신사는 말로 사람을 끌어들이지 않고, 사람이 말을 낭비하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군자는 다른 사람이 잘 말했기 때문에 그들을 발탁하지 않을 것이며, 다른 사람의 품성이 좋지 않기 때문에 그들의 정확한 의견을 버리지 않을 것이다.
아들은 말했다: "신사는 오만하고 다투지 않고, 무리하고 당을 하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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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들이 말했다: "군자는 점잖게 사람들과 다투지 않고, 무리는 당을 결성하지 않고 사리사욕을 도모한다."
(1) 위 글에서 성어 하나를 발췌해 주세요.
고상한 도덕과 고상한 품격
(2) 위 글에서 공자의 마음 속 군자가 가져야 할 자질을 총결하고 자신의 관점에 따라 논평해 주십시오.
위의 설법만으로 공자의 마음속의 군자는 정직하고 착하며 겸손하며 예의 바른 사람이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4. 방전문언방 [수] 자, 청하 동오성 (오늘 산둥 오성) 사람, 아버지.
대업 (6 월 5 일부터 6 월 16 일까지) 은 정양령으로 자리를 잡는다. 좋은 조례.
\ "북사 \" 전, 팡, 본명, 청하, 청나라 칠조, 관우 연태위, 모용씨 가족과 함께 제나라, 후손 걱정 집으로 이주했다. 천하가 성이다.
고조법수, 위청, 지 2 주 도지사, 장무후. 증조부, 기현, 평원현 지사.
조이, 송안 현, 또 세습작장 무후를 세습했다. 부곰, 종려주 주책, 청하 광천 수석입니다.
안천은 외로워서 아버지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고 어머니와 형이 키웠다. 큰형이 질문을 하는 것은 우아하고 또렷한 눈초리이며, 안천의 성격을 계발한다. 그는 독학으로 책을 읽는다.
일곱 살 때 수만 자를 외웠는데, 종당에게는 다르다. 15, 내가 태어났을 때, 외삼촌의 아들 젠, 즉 나의 계모, 한 명 더 많은 생명, 아들 견이 장례를 치르고, 매우 두껍게 키웠다.
후딩은 계모에게 걱정되어 5 일 동안 마실 수 없었다. 금표범의 수호자 낙릉 아저씨는 사계절마다 과일을 소중히 간직하고 선제적으로 맛보고 있다.
공덕기를 만나면 의식이 끝나면 반드시 채소를 먹어야 한다. 나중에 그는 임음 박사로부터 이 책을 출판하지 않았기 때문에 오경을 이해했다.
석속 () 은 초작 () 으로, 단어 변론의 우아함 () 은 바람이 우월하다. 18 년, 광녕인 왕은 도지사, 주부였다.
인터넷을 금지할 때, 주현의 위치는 특히 느슨하고, 안천은 보초에 있고, 소박하고 법을 준수하며, 주현은 숙연하게 경의를 표한다. 석주가 그의 권력에 들어서자 주칠은 동쪽으로 달려가 안천을 저우치 통치자로 삼았다.
안천은 고심하여 이 왕조를 전복시켰고, 그는 충성을 바로잡고 도움을 청할 것이다. 실패로 끝나다.
오기, 집에 가자. 주천자가 주국인 신준을 제나라의 도사로 파견하여, 도둑 잘생긴 부차에 의해 검으로 납치되었다.
안천은 책 한 권으로 그것에 대해 이야기했는데, 그는 검 한 자루를 사용하는 것을 두려워했다. 주 에 대한 존중 을 보내, 모든 도둑 은 고향 으로 돌아갑니다.
그리고 황제 선 (禅) 후, 시골을 여행하며 벼슬을 맹세했다. 황제 재위 7 년, 도지사 위의추천, 어쩔 수 없이 이렇다.
인사부 고위 관원 루카이는 그것의 중요성을 보고 성풍랑에게 수여하고 러시아 총독의 간언을 옮겼다. 후속 진평 () 은 복천 (), 폭 () 등 10 주로 파견되어 국호 () 라고 자칭한다. 그는 수백 점의 물건, 쌀돌, 옷, 그리고 일곱 명의 노비를 주었다.
직원으로서 주금군에 입대했습니다. 아침에 모이려고 할 때, 종을 남겨두고 고형시험을 친다. 얀 키안 (Yan Qian) 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이 책은 3 년 동안 시험 성과, 정명, 돈, 위험, 자신의 법이 있다고 말했다.
도리를 따지고 칭찬하든 비평이든 아무런 손실도 없다. 바로 진덕이고, 물러나면 썩는다. 네가 틀렸다면 법은 쓸모가 없다. 주고시학교에 비해 의견이 다르고 진퇴수가 고르지 않다.
사랑과 증오의 상황이 제멋대로 되어 좋은 평화, 순결, 직선을 초래하고, 반드시 높고, 비천하고 아첨하며, 남보다 우월하며, 진실과 거짓의 혼동을 초래하고 혼란을 초래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원수명언) 재귀불정, 취사 고려, 쫓겨난 것은 대부분 지식으로 성취된 것이고, 대만성을 경험하지 못한 것은 모두 퇴출된 무지이다.
구체적으로 알기는 어렵지만 인원수가 정확하고 절반이 깨졌다. 관원은 단지 몇 명뿐이니, 선과 악을 가리지 않는다.
명명의 통찰력은 미묘하다. 그는 평화로운 마음으로 사물을 마주하고 있다. 오늘 그는 곧 학교에 합격할 것이니, 아무런 착오도 없을 것이다. 그전에 몇 가지 일이 있었는데, 왜 판단하지 않습니까? 눈과 귀가 멀리 방송되고, 밀집된 인터뷰를 하고, 가을의 좋은 것을 찬양하고, 섬유질의 악을 얕잡아 보길 바랄 뿐이다. 직사광이 치유되지 않으면 인재에게 상을 주는 것만으로도 충분하다. \ "단어 가스 전란, 구경꾼 귀목.
나는 그것에 깊은 감동과 깊은 감격을 받았다. 하서 (), 우우 () 관원의 풍광 () 에 대해 묻자, 안천 () 이 큰 소리로 환호하며 각 주의 순회사 () 를 불러 "혼자 진주 () 와 시사어 () 를 시도하는 것이 낫다" 고 말했다.
앞으로 며칠 동안, 만약 당신이 그것에 대해 이야기한다면, 당신은 그것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체 순위 후 geling 이동, 매우 혜택, 사람들은 cifu 말했다.
인수에서는 명절의 사자가 각 주의 각 현을 순시하라는 명령을 받았는데, 그는 관원들이 안천으로 천하 1 위를 차지할 수 있는지, 탄주 사마보다 우월한지 조사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계절명언) 관민이 애통해하며 말했다. "방명부가 지금 가는데, 내 목숨이 무슨 소용이야!" 나중에 사람들은 생각해 보고 짱 덕비를 세웠다.
담주는 이미 도지사 () 가 없었고, 모든 국사는 모두 안천으로 돌아갔지만, 다만 이름을 바꾸었다. 호부 시랑 설도형은 한 세대의 문인이다. 그는 위치가 분명해서 사귀는 친구들은 모두 국내 유명 인사들이다.
안천은 깊은 우정과 존중을 가진 사람이고, 그도 향주의 사장으로 작별을 고하고 길을 건넌다. 황제의 계승 후, 도형은 목범주에 도움을 청하고, 안천의 사무실을 지나 며칠 동안 머물며 눈물을 머금고 갔다.
황문시랑 장형도 안천에게 좋다. 당시 두동은 극도로 가난했고, 세상 사람들은 모두 실망했다.
게다가 한왕이 반란을 일으켜 많은 사람들이 유죄이다. 안천은 균형이 올바른 방향인 것을 보고 저장할 수 없다. 그 책에 이르기를 도둑질하는 자는 선을 권하고 악을 징벌하는 자는 악을 처벌하기 때문에 겸손한 자는 선을 얻으면 상을 받고 악을 행하는 자는 벌을 받는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처벌이 없다면, 그들은 사랑하는 사람을 피하고, 그들에게 상을 주는 사람도 기지를 떠날 것이다. 이 모든 국가는 도지사, 도살 방목 위탁, 정사 사이, 이미 본조, 공포 헌장, 방치할 수 없다.
국가가 정신적 운명만 받아들이는 것은 국민의 부모, 상벌공과적, 승천, 광광 두려워, 신중함도 마땅하다. 그래서 왕윤이는 "나는 밤에 하늘의 힘을 두려워한다" 고 말했다.
이런 점에서 국가는 다르지만 민신중법을 걱정하는 것은 일리가 있다. 만약 국가와 상충한다면, 반드시 명확히 해야 한다.
양 리앙 정말 칙령 의 운명을 이해하지 못하는 경우, 일족 사회의 위험에 대해 걱정 하고, 사람들을 모집하고, 징계 를 위해서가 아니라, 자신의 진정한 감정에 따라 그에 대한 처벌을 논의하고 무지한 자의 의혹을 이해해야 한다. 만약 안팎이 위태롭지 않다는 것을 알고, 다시 편성하고, 희란한 슬픔을 좋아하고, 탐욕이 있다면, 악을 용서하고, 도망친 죄가 없다. 부엉이가 매달려서 죽이면 국가는 늘 벌을 받는다. 그동안 감정이 조화되지 않고, 실력이 제멋대로이거나, 어쩔 수 없이 격렬한 권력에 빠져서, 줄곧 책을 옮기지 않아 억울함을 당할까 봐 두려웠다.
오랜 시간이 지났지, 그렇지 않니? 혐의가 가볍습니다. 스이안은 어디에 있습니까? 예전에 큰아버지는 감옥에서 죽어서 진국에게 칭찬을 받았고, 형벌을 깨고 풀려났고, 중국어는 박수를 쳤다. 양 혀는 자기 형제를 사랑하지 않을 것이고, 위압은 너에게 복종하지 않을 것이지만, 사심 없는 법 집행은 중요하지 않다.
게다가 현자 대보는 신기이다. 천명이 아니라면 헛되이 얻을 수 없다. 그래서 치우와 용맹, 이윤과 호대, 이노와 총명, 손무의 군사, 오와 초가 모후의 기초이므로 요행을 품지 마라. 결국 황제도 없을 것이다.
더구나 국가 어느 한 구석에서 꿀벌 개미가 모여 양량무지가 비열하고 작은 집단이 사납지만 영기전에 의지해야 하는데, 보지 않는 것도 다행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열어 보니 책과 구름이 하나가 되어 황제의 흔적이 얻어져 상세히 서술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후덕재물이 아니기 때문에 공덕이 무량하다. 누가 너와 속마음을 털어놓고 너의 선량함을 표현할 수 있니? 고대 철인 왕의 무지와 오만함, 예를 들어 살얼음을 밟거나 사고하고 부패와 싸우는 것을 원형으로 한 것이다.
내가 삼촌의 오만함을 잡았을 때, 나는 두렵지 않았다. 나는 국민의 편에 서 있었다. 나는 달리기에 중독되어서 나는 감당할 수 없다. 간단히 소개해 주세요. 항목, 첸 erguo, 그리고 큰 위치, 하늘과 땅 hehe, 태양과 달 밝은 주장, 걱정 에도 불구하고, 형사 정치 에 신경 쓰지 않는다.
근신은 총애를 아끼고, 언선과 은악, 역사가가 붓을 들고, 흠을 감추고 아름다움을 기억한다. 대중의 호소에 근거한 것이었지만, 결국 시청각과 입소문에서 봉쇄되어 좌우를 만났다.
법이 엄밀하고 형벌이 날로 늘어나고, 노소를 괴롭히고, 노소를 피곤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법명언) 어제 정씨는 아이가 하나 생겼다.
5. 노래는 직설적이고, 관련 문어문은 어느 곡이 온전하며, 어느 곡이 낭비할 때의 직설적이고, 어느 곡이 우울할 때의 만석이고, 어느 곡이 어색할 때의 신곡이고, 어느 곡이 적은 수확이고, 어느 곡이 더 많은 막막함이다. -노자의 《도덕경》
억울함은 원만할 수 있고, 굽이는 것은 곧게 펴질 수 있고, 저지대는 충만할 수 있고, 초라한 것은 진실될 수 있고, 적게 취하면 많이 얻을 수 있고, 탐욕은 현혹될 수 있다.
제 22 장
즐거움이 완전하고, 폐직되고, 울적하고, 우리는 새롭고, 수확이 적고, 막막하다.
그것은 성인이 한 사람을 천하로 잡는 것에 기반을 두고 있다.
자신을 볼 수 없기 때문에 매우 분명합니다.
부자연스러워서 장 (zh ng);
자해하지 않고 공덕이 있다.
제멋대로 (j: n), 이렇게 길다.
사나이는 다투지 않고, 천하는 그것과 다투어서는 안 된다.
고대에 소위 송은 바로 온 사람이었기 때문에 허위가 아니었다! 진심으로 보답하다.
[번역]
구부리면 존재하고, 구부리면 곧다. 저지대는 가득 차고, 오래된 곳은 업데이트될 것이다. 적게 취하면 얻고, 탐취하면 현혹된다. 그래서 방법이 있는 사람은 이 원칙을 세계사무의 패러다임으로 고수하면 짱 없이 표현할 수 있다. 독선적이지 않으면 옳고 그름을 분간할 수 있다. 자랑하지 않으면 공로를 얻을 수 있다. 자제하지 않아서 오래 갈 수 있다. 그는 다른 사람과 다투지 않기 때문에, 세상에 그와 다투는 사람이 없다. 고대에 소위' 타협은 구원할 것이다' 라고 했는데, 어떻게 빈말이 될 수 있단 말인가? 실제로 달성 가능합니다.
[주석]
1, 폐기물: 좌굴 구부리기.
2. 안녕: 절망.
3, 포옹 1: 포옹, 유지. 하나는 도이다. 이것은 도로를 원활하게 유지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4, 유형: 프랑스, 패러다임.
5, 참조: 성현, 공존.
명: 장명.
7. 잘라내기: 자랑.
[인용문]
이 장에서 노자는 생활경험의 관점에서 제 2 장에 천명된 변증사상을 더욱 심화시켰다. 두 번째 장에서는 모순의 변화에 중점을 둡니다. 이 장의 시작 부분에서, 노자는 6 개의 오래된 성어를 사용하여 사물이 양수에서 마이너스로 변하는 변증사상을 묘사하였다. 즉, 구부리고, 굽히고, 뻗지 않고, 불만과 넘쳐나고, 버리고, 포기하고, 다시 태어나고, 부족하고, 욕심을 부리고, 끝없이 욕심을 부리는 것이다. 그는 변증법으로 사회생활의 원칙을 관찰하고 처리했고, 결국 그는' 논란 없음' 이라는 결론을 내렸다.
[분석]
일반인은 사물의 표상만 볼 뿐 사물의 본질은 볼 수 없다. 노자는 풍부한 인생 경험에서 지혜로 자신의 사상을 총결하여 사람들에게 깊은 계시를 주었다. 현실 사회에 사는 사람들은 모든 일이 순조롭게 진행될 수 없고, 여러 가지 어려움에 직면할 가능성이 높다. 이런 상황에서 노인은 사람들에게 양보를 하고, 변화를 지켜보며,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조치를 취할 수 있다고 말했다.
장자는' 장자천하' 라는 글에서 노자의 길은 "모두가 즐거움을 추구하고, 이미 다 할 수 있다" 고 말했다. 아이고,' 나는 죄를 면제한다' 고 말했다 여기서 말하는' 곡전' 은' 네가 책망을 면할 수 있다면' 이다. 노인은 사물이 종종 대립 관계에서 생겨났다고 생각하는데, 사람은 사물의 양끝을 관찰하고, 정면에서 부정적인 상황을 꿰뚫어 보고, 부정적인 것을 파악하기 위해 긍정적인 의미를 보여야 한다고 생각한다. 사실, 긍정적이고 부정적인 것은 완전히 다른 것이 아니라 자주 저장되는 것이다. 일반인은 눈앞의 이익을 탐내고, 눈앞의 이익에 급급하면 반드시 좋은 일이 아니라는 것을 알고 있다. 노인은 사람들에게 시야를 넓히고, 마음을 넓히고, 확고하게 자신의 목표를 향해 나아가라고 경고했다. 그러나 객관적인 상황을 고려하지 않고 맹목적으로 무턱대고 하면 결과는 역효과를 낼 뿐이다.
"전체" 의 이치를 굽히고, "직선" 의 이치를 폐지하고, "잉여" 의 이치를 품고, "새로운" 이치를 열다. 따라서 그 속의 신비를 파악하면' 논란의 여지가 없다' 고 할 수 있다. 물론, 완전히 그렇지는 않습니다. 어떤 일은 다투지 않고 할 수 있고, 어떤 일은 다투지 않고 할 수 없다.
6. 중국 고대의 부지런히 공부하고 옳고 그른 것을 분간하는 군자에 대해 그는 학문만으로는 부족하다고 말했다.
녹색, 파란색에서 가져 가라. 녹색은 파란색이다. 얼음, 물, 하지만 물보다 더 춥다. 밧줄 중간의 나무는 곧고, 망치 (망치) 는 바퀴이며, 그 곡선은 궤간 중간에 있다.
풍파 (노출) 가 있지만 더 이상 일어서지 않는 사람은 자연을 만들 수 있다. 그래서 나무는 밧줄로 곧고, 금은 예리하고, 군자는 박학하며, 매일 자구한다. 그래서 분명하고 잘못이 없다는 것을 안다.
그래서 산을 오르지 않고, 하늘의 높이를 모른다. 깊은 개울을 향하지 않고, 땅이 두꺼운지 모른다. 선왕의 유언을 듣고 나서야 학문의 위대함을 알게 되었다. 간, 악, 이, 순의 아들, 태어날 때부터 한결같고, 길고, 다르고, 자연스럽게 가르친다.
시는 말했다: "친애하는 선생님, 끊임없는 휴식이 없습니다. 징 * * *, 좋은 것은 절개입니다.
신의 말을 들으면 축복을 받을 것이다. 신은 도보다 크고, 즐거움은 무해보다 크다.
나는 하루 종일 생각하고 있는데, 잠시 후에 배우는 것이 낫다. 먹어봤는데 기대가 되네요. 등산을 가보는 게 낫겠어요.
높은 이동, 긴 팔, 하지만 멀리 사람을 볼 수 없습니다; 바람과 함께 부르고, 소리는 병에 걸리지 않지만, 듣는 사람은 오히려 두드러진다. 말을 속이는 자는 선을 행하기에 충분하지 않고 천리로 이어진다. 배인 척하는 사람은 수영을 할 줄 모르지만, 그는 수영을 할 줄 모른다.
군자의 생명 (X-NG) 은 다르지 않고, 선은 허망한 일이다. 남방에는 한 마리의 새가 있는데, 이름은 맹비둘기, 깃털을 둥지로 하고, 머리를 짜고, 갈대를 계로 하고, 바람이 터지고, 알이 망한다.
둥지는 무궁무진하지만 둥지에 연결된 사람도 무궁무진하다. 서양에는 세간이라는 목재가 있다. 그것의 줄기는 길이가 4 인치이고, 그것은 높은 산에서 태어났다. 그러나 심연에 이르자 나무 막대기는 자라지 못했지만 자연히 곧게 서 있었다.
퐁퐁퐁 리, 똑바로 견딜 수 없다; 백사열반은 그것과 검다. 란회근은 지대이지만 점점 길어지고 군자는 친해지지 않아 불복한다.
그 질은 아름답지는 않지만, 그라데이션이기도 하다. 그래서 군자생은 반드시 고향을 선택하고, 여행은 반드시 수재이다. 그래서 악의 근의도 막아야 한다.
매사에 시작이 있으면 반드시 끝이 있다. 영욕이 올 때는 반드시 덕행과 같다.
고기가 썩어 성충이 되고, 물고기가 시들어 나방이 된다. 자신의 몸을 잊는 것을 소홀히 하는 것은 재앙이다.
강한 함양, 부드러운 함양. 악은 몸에 있고 원망은 구조에 있다.
월급도 같고, 불도 마르고, 땅도 같으면 물이 젖는다. 초목이 나고, 새와 짐승이 번잡하며, 물건은 사람이 아니다.
자연의 한 부분이고, 활과 화살은 매우 중요합니다. 린, 그리고 도끼 무게; 나무는 그늘을 드리우지만 새는 쉰다. 아세틸산은 아니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그래서 재난을 자초하면 모욕을 자초하는 일이 있다. 신사는 그의 입장을 조심해야 한다! 적토 성산, 비바람이 번성하다. 물방울이 바다로 합쳐지고 용이 탄생했습니다. 적선은 덕이 되고, 신은 스스로 만족하며, 성심은 준비한다. 따라서, 한 걸음도 쌓지 않고, 만리길도 할 수 없다. 작은 흐름을 쌓지 않으면 강해가 되지 않는다.
도약은 10 단계가 아닙니다. 이것은 마욱의 성공에 큰 공헌이다. 인내,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다; 끈기를 가지고 포기하지 않으면, 금석을 뚫을 수 있다.
지렁이는 졸개들의 우세가 없고 근골이 강건하다. 그들이 대지를 먹고 노란 땅을 마시는 것도 마음이다. 게는 여섯 번 무릎을 꿇고 두 번 꼬집었다. 뱀의 굴에 기탁이 없는 것도 아니고, 경솔하기도 하다.
그러므로, 다른 마음을 가진 사람들은 밝은 미래가 없습니다. 별일 없는 그는 허허허와는 무관하다. 바른 길을 행하는 자는 오지 않고, 바른 길을 걷는 자는 허락하지 않는다.
두 눈은 볼 수 없고, 두 귀로는 들을 수 없다. 독사는 발이 부족하고 쥐는 다섯 가지 기교가 부족하다.
"시" 는 말했다: "산비둘기는 뽕나무에 있고, 그의 아들 7. 품격이 고결한 좋은 신사는 언제나 예의바른 사람이다.
그 기구는 서투르고 마음은 매듭을 짓는다! \ "그래서 신사 하나. 과거에는 드럼을 쳤지만 물고기는 듣고 있었다. 박아구금, 유모가 원원을 기르다.
그러므로 소리는 작지 않고 듣지도 않고, 행은 숨기지 않고 보이지 않는다. 옥은 산속에 윤택하고, 구슬은 연중에 태어나고, 벼랑은 마르지 않는다.
선을 행하고 악을 쌓지 않는가? 아무도 못 들었어? 처음부터 악을 배우는가? 악은 도대체? 고 말했다: 그 수는 경독식에서 시작하여 경독식에서 끝난다. 그 의미는 선비로 시작하고, 성심으로 끝난다. 정말 오랫동안 실력을 쌓으면 들어가고, 배우면 멈춘다. 그래서 학생의 수는 끝이 있다. 정의라면 한순간도 포기할 수 없다.
이를 위해, 사람 도; 포기해라, 동물도 마찬가지다. 그래서 이 책, 정치업무의 규율; 시인, 중간 목소리의 정지; 의식, 법률의 요점, 계급의 규율.
그러므로 배움은 반드시 예의에 그치지 않는다. 남편은 도덕의 극단이라고 불린다.
예의의 존귀도, 즐거움의 합도, 시서의 풍요, 춘추의 미미, 천지 사이. 군자의 학문은 귀에도 있고, 마음에도 있고, 네 몸에 있고, 움직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마지막으로, 네가 움직이면 법률이 될 수 있다. 소인의 지식도 들리는 것이지, 말하는 것이 아니다. 입 귀 사이, 4 인치, 발 7 피트 아름다움! 고대의 학자들은 자신이고, 오늘날의 학자들은 사람이다.
군자의 학문은 또한 아름다움을 위한 것이다. 소인은 배우고, 새는 송아지라고 생각한다. 그러므로 묻지 않으면 이것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물어보면 그것을 자랑스럽게 여긴다.
자랑, 아니, 허, 아니; 신사는 반지 같다. 남에게 가까이 가지 않는 법을 배우다.
예악은 언급하지 않고, 시서는 깎지 않고, 봄가을은 불쾌하다. 만약 네가 신사로부터 배운다면, 너는 전 세계에서 그를 존경할 것이다.
그래서 잉크를 배우는 것도 거의 사람에 가깝다. 경을 배우는 것이 선한 사람을 얻는 것보다 빠르며, 그다음은 장례이다.
너는 세상의 좋은 사람이 될 수도 없고, 다음 생의 선물일 수도 없다. 앤트는 잡식도 배우고 시와 책도 배웁니다. 그리고 마지막 가난한 세월 동안, 비열한 유가가 불가피하다.
원래 왕, 인의는 그 경위와 위사에 예의를 갖추었다. (공자, 논어, 명예명언) 다섯 손가락으로 옷깃을 두드리면 수많은 추종자들이 있을 것이다.
헌법을 존중하지 않고, 시서를 예로 들어 강을 참고하고, 기장을 비추고, 원추형 밥솥에 따라 얻을 수 없다. 그래서 Longli 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변호사이기도합니다. 긴 의식 을 주지 않으면 산유, 관찰과 변론에도 불구하고.
당신이 묻는다면, 고소 하지 마십시오; 다른 사람에게 말했는지 묻지 마세요. 그 말을 듣는 사람들을 듣지 마라. 뭇사람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 사람과 논쟁하지 마라.
그래서 그것으로부터 교훈을 얻고 다시 주워야 한다. 방법이 아니라면 피하십시오. 따라서, 예의상 왕래한 후에야 당사자와 이야기할 수 있다. 말이 유창하면 언행이 일치하고 명분이 순순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따라서 색상 뒤에는 말과 행동이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말로 말할 수 없습니다, 이것은 자랑 스럽습니다; 말할 것도 없고, 설명이 숨겨져 있습니다. 색깔면에서 보면 근심이라고 한다. 그래서 군자는 자랑스럽지 않고, 숨기지 않고, 질투하지 않고, 그냥 내버려 두었다.
시는 말했다: "산적 무료 산적, 황제 는 그것을 주었다. 클릭합니다 이것도 부른다.
백발 백중 한 방, 아직 잘 쏘지 못했다. 천리만으로는 부족하고, 좋든 나쁘든; 잘 배우지 못하는 것은 윤리와 인간성이 연결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잘 배운 인재는 잘 배울 것이다.
한 번은 방해가 되고, 한 번은 방해가 되고, 골목을 그리는 사람도 있다. 좋은 사람은 적고, 나쁜 사람은 많으며, 발을 훔친다. 모든 사람, 그리고 학자. 군자는 남편이 완벽하지 못하다는 것을 알고, 아름다움을 생각하지 못하여, 일관되게 암송하고, 철저히 생각하고, 사람을 대하고, 이를 통해 사람을 교육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눈을 보고 싶지 않게 하고, 입은 말하고 싶지 않고, 마음은 걱정하고 싶지 않다. 선할 때 오색은 좋은 머리, 오음은 좋은 귀, 오미는 좋은 맛, 마음은 천하에 이롭다.
따라서 권리는 버릴 수 없고, 대중은 감동할 수 없고, 세계는 흔들릴 수 없다. 생은 이치에 의지하고, 죽음은 이치에 의지하고, 남편은 덕이라고 부른다.
젠장, 그럼 네가 결정해, 그리고 네가 결정해, 그리고 네가 대답해. 만약 남편이 긍정적으로 반응할 수 있다면, 그는 바로 성인이다.
하늘은 그 빛을 보고, 땅은 그 빛을 보고, 군자는 이 모든 것을 중시한다.
7. 문어문유론 원문은 예로부터 영웅이라고 불리는데, 반드시 비범한 절이 있을 것이다. 사람은 닌자가 될 수 없다. 사람은 굴욕을 보고 칼을 뽑아 나서서 싸운다. 이것은 충분히 용감하지 않다. 세상에는 위대하고 용감한 사람이 있지만, 그들은 마주할 때 놀라지 않지만, 그들은 아무런 이유도 없이 첨가할 때 화를 내지 않는다. 이것은 위대한 인질이며, 그들의 야망은 멀리 떨어져 있다.
이상하게도 주인의 방에 있는 노인 책상 위에 책 한 권이 있다. 그러나 진나라가 아니라는 것도 알고 있습니다. 은군자가 나와서 시험해 보세요. 그것을 보세요. 그것이 무슨 뜻인지 보세요. 모두 성현입니다. 모두 경고입니다. 그러나 세상은 보지 않고 귀신인 줄 알고 끝이다. 그 뜻은 책에 없다. 한 죽음, 진 변방 번영, 천하의 백성들은 칼을 톱질하고, 무죄로 사는 사람은 무수하다. 불안도 있고 교육도 있지만 반복할 것도 없다. 남편이 너무 급히 법을 집행하니, 정면으로 해서는 안 되고, 끝까지 취할 수 있다. 난소는 차마 화를 낼 수 없지만 남자의 실력으로 일격이다. 이때 난소는 아직 죽지 않아 자라도록 내버려 둘 수 없다. 뚜껑은 이미 위험하다! 딸의 아들은 영원히 도둑의 손에 죽지 않을 것이다. 누구야? 그의 몸은 귀엽지만 도둑은 죽기에 충분하지 않다. 자방은 천하의 재능으로, 이윤, 태공의 계책이 아니라, 가시진, 니정계로, 얼렁뚱땅 얼렁뚱땅 하기 위해, 노인이 이곳에서 한 짓도 심심심했다. 그래서, 만약 당신이 부끄러워 하 고 깊은 접힘, 당신은 그것을 견딜 수 있는, 그리고 당신은 큰 일을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속담에' 아들이 아들을 가르칠 수 있기를 바란다' 는 말이 있다. "
정 () 을 공격하니 정 () 백은 무자비하다. 주앙 왕은 말했다: "왕이 하인이 될 수 있다면, 그 백성을 믿을 수 있을 것이다. 클릭합니다 포기해라. 군웅 hueiji 에 갇혀 있지만, 첩 우, 지칠 줄 모르는 3 년. 남편이 다른 사람을 위해 봉사하는 야망은 있지만 다른 사람을 위해 봉사할 수 없다는 것이 모든 남자의 장점이다. 노인은 난소가 충분하다고 생각했지만, 도량이 부족할까 봐, 그의 청춘기를 깊이 깨뜨리고, 그로 하여금 작은 노여움을 참고 큰 계획을 세우게 했다. 이게 뭐야? 네가 한평생 논두렁 사이에서 만나 한 종첩에게 맞아 죽지 않는 한.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러나, 만약 네가 그를 책망하지 않는다면, 너는 이것에 놀라지 않을 것이고, 길상도 화를 내지 않을 것이다.
고조가 이긴 것을 관복하고 길상이 진 것은 참을 수 없는 것과 참을 수 없는 사이에 있다. 길상은 참을 수 없지만, 그는 항상 백전백승하며 적을 얕본다. 고조는 그것을 참으며, 그 전봉을 들어, 죽을 때까지 기다렸다. 이 난소도 가르쳐준 것이다. 회음이 깨지면 왕이라 불리고, 고조는 화가 나서 글자의 행간 색깔을 보면 알 수 있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여전히 강하고 참을 수 없는 정신이 있는데, 난소는 누구일까?
태사공은 자방이 크고 아름답다는 것을 싫어하지만, 그 용모는 여자처럼 보이고, 그 뜻은 아니다. 오! 이것이 바로 그것이 난소인 이유이다!
8. 위징의 문어문' 위정' 은 위정 이름의 정확한 표기법이다. 많은 역사 저작들이 편의를 위해 위징의 별명' 위정' 을 만들었는데, 이는 속기를 의미한다.
위정, 수사슴족도. 집에서 가깝고, 집에서 가깝고, 집에서 가깝다. 무시연은 태자를 위해 말을 씻는다. 당태종과 은태자가 궁지에 빠진 것을 보고 일찍 짓고 싶었다. 당태종은 태자를 진압하고 그를 불러 책임을 지게 했다. "왜 내 형제를 멀리하세요?" " 모두가 그것을 두려워합니다. 그는 관대하고 침착하게 말했다. "황태자가 대신의 건의를 따른다면 오늘은 재난이 없을 것이다." 당태종은 얼굴을 거두고 의사에게 공물을 바쳤다. 몇 가지 인용된 거짓말, 정치 방문. 유아는 나라를 배우는 재능으로 직설적이고 굴하지 않는다. 당태종은 그와 이야기할 때마다 기분이 좋지 않았다. 나도 지기의 주인이 되는 것을 좋아해서 최선을 다한다. 그는 또한 이렇게 말했습니다. "당신의 전후 200 가지가 넘는 건의가 바로 제가 원하는 것입니다. 만약 당신이 당신의 나라에 충성하지 않는다면, 당신은 어떻게 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3 년 동안, 서기 감옥으로 전전하여, 앞당겨 정치에 참여하여 의정을 의논하고, 멀리 내다보며, 많은 이익을 얻었다. 태종은 이렇게 맛보았다. "네 죄는 갈고리보다 무겁고, 나는 네가 관중보다 무겁다. 현대에서는 군신이 함께 지낸다. 너 나 같은 사람을 갖고 싶어? 클릭합니다 6 년째 되는 해에 당태종은 90% 의 궁중에서 연회를 열어 신하들을 대접하는 특권을 누렸다. 손창기는 "왕옥과 위정, 전사를 잊지 않고, 사후의 사단을 적으로 여기고, 오늘 같은 자리에 있는 것은 아니다" 고 말했다. 당태종은 이렇게 말했다. "나는 위징의 과거를 정말 싫어하지만, 그는 전심전력으로 그가 한 일을 했다. 내가 그것을 사용할 수 있는데, 왜 구렘을 부끄러워합니까? 내가 잘못을 하는 것을 허락하지 않아서 나는 매우 중시한다. " 청 콴 zaibai 는 말했다: "폐하 는 장관 의 말을 인용, 그래서 감히 말한다. 폐하께서 제 말을 기준으로 하지 않으시면, 제가 감히 용린을 불쾌하게 하고 금기를 범하겠습니다! " 당 태종은 매우 기뻐하여, 한 사람당 15 만 위안을 주었다. 7 년 동안, 어떤 왕 유 보좌관, 피곤 봉인 청 guogong. 직장을 구해서 사직을 구하니, 해산관님 부탁드립니다. 당태종은 이렇게 말했다. "나는 대청을 적들로부터 끌어내어 대청을 중요한 지위로 임명했다. 내가 내 잘못을 볼 때, 나는 주저하지 않고 항의를 제기할 것이다. 더군다나 광산에서 금을 보지 못했다면? 좋은 단련을 잘하는 것은 도구이며, 다른 사람이 소중히 여긴다. 우리는 자신을 금에 비유하고, 청을 좋은 노동자로 여긴다. 질병은 있지만 노화는 아니다. 어떻게 편리할까요? 클릭합니다 플래그는 멈추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확고 한 단어 후, 도움을 듣고, 그랜트는 특히 진보적 이었고, 또한 문을 쉽게 알고 있었다. 12 년 동안 당태종은 손자의 탄생을 축하하기 위해 연회를 열었다. 황제는 기뻐하며 신하에게 말했다. "정관 전에 나는 세상을 진정시키고 어려움과 위험을 처리했고, 능헌의 공적은 포기하지 않았다. 정관이 끝난 후, 그는 전심전력으로 나에게 달려들어, 나의 국가 안보를 유리하게 하여, 나의 오늘의 위대한 공적이 되었다. 위정은 세계에서 유일하게 유명한 사람이다. 왜 고대의 명신을 하나 더 추가해야 하는가? " 그래서 나는 직접 나의 검을 풀어 그들에게 건네주었다. 에로틱 한 궁전 에서 일하는 서민, 도덕성 을 배우지 않는다; 위왕은 일륭을 너무 총애하고, 안팎은 모두 있고, 소금에 대해서도 의심이 있다. 당태종은 매우 싫어하는 말을 듣고 그의 신하에게 말했다. "지금의 신하들은 모두 위징처럼 충성스럽다. 나는 황태자 부를 파견하여 천하의 희망을 사용했다. " 17 년, 그를 태사 친왕으로 봉하여 집안의 일이 변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았다. 진병이 났기 때문에 당태종은 "황자 종친사회의 기초는 주인이 필요하기 때문에 보충으로 선택했다" 고 말했다. 남자 발진을 알면 누워 보호할 수 있다. " 정 씨는 취임 중이다. 병을 찾다. 집 안에는 중도리가 없고, 태종은 영소청을 원하고, 그 재료를 버리고, 5 일에 이루어진다. 대사를 보내서 이불 매트리스를 선물해 주었기 때문에, 그것은 여전히 있었다. 며칠 후, 너? 당태종은 직접 조문하고, 사공을 주며, 정문이라고 불렀다. 당태종의 친척들은 비문을 써서 책에서 석두 위에 썼다. 900 가구의 특별 메뉴. 당태종은 나중에 조신을 맛보며 말했다. "우리 남편은 구리를 거울로 삼아 자기 옷을 입을 수 있다. 역사를 거울로 삼아 흥망을 알 수 있다. 사람을 거울로 삼으면 득실을 알 수 있다. 이 세 개의 거울을 나는 지나가는 것을 막기 위해 계속 남겨두고 있다. 이제 웨이 징은 죽었고, 그는 거울에서 죽었다! 클릭합니다 오랫동안 울었다. 그러나 법령은 이렇게 말한다. "과거에는 위정 한 사람만 있었는데, 매번 내가 표현했다. 그 죽음 이후, 과도하지만. 나는 과거의 유일한 것이 아니라 오늘의 유일한 것인가? 그래서 매끈매끈해서 용비늘을 만나기가 힘듭니다! 그러므로 겉만 번지르르하고, 스스로 반성하는 것도 헛수고이다. 말이 없으면, 나는 원한다. 만약 당신이 언어 대신 글을 사용한다면 누구를 탓해야 합니까? 기왕 시작한 이상 진심으로 서로 공부한다. 옳고 그름, 숨길 것이 없다. 클릭합니다
9. 고대 중국 혹등이 굽은 낙타를 언급합니다
원문
옛날에 자신의 매체로 낙타의 등을 치료할 수 있는 의사가 있었다. 그가 말하길, "만약 당신이 활이라면, 당신이 새우라면, 당신이 구부린 고리라면, 당신의 치료를 연장한다면, 당신은 그것을 남편으로 여길 수 있습니다." 한 사람은 낙타를 치료하는 방법을 믿는다. 두 개의 끈이 있는데, 하나는 아래에 놓고, 낙타는 그 위에 누워 있고, 다른 하나는 눌려 있는데, 이는 낙타가 곧장 가다가 다시 죽는다는 뜻이다. 그의 아들은 관원에게 전화를 걸고 싶어한다. 의사는 이렇게 말합니다. "나는 낙타를 치료하지만, 내가 사람을 똑바로 관리하면 사람을 죽일 수 있다!" \ "우! 오늘, 나는 관원이지만, 나는 돈과 식량 수집을 책임진다. 인민이 죽었든 간에, 이것은 의료와 어떻게 다른가!
번역
옛날에 혹고래를 치료할 수 있다고 자랑하는 의사가 있었다. 그는 이렇게 말합니다. "활처럼 굽거나 새우처럼 굽거나 쇠고리처럼 굽어졌든, 치료를 부탁드립니다. 나는 아침에 치유될 것이라고 확신한다, 밤에는 화살처럼 곧게 펴질 것이다. " 한 사람이 진짜라고 믿고, 그에게 그의 등이 굽은 등을 치료해 달라고 부탁했다. 의사는 두 개의 문판을 만들고, 하나는 바닥에 놓고, 혹등이 위에 누워 있고, 다른 하나는 그 위에 눌려 있다가 뛰어올라 힘껏 밟았다. 이렇게 혹등이 빨리 곧게 펴졌지만 사람도 밟혔다. 등이 굽은 아들이 정부에 가서 고소를 하려고 하는데, 의사는 이렇게 말했다. "제 직업은 등이 굽은 것을 치료하는 것입니다. 똑바로 세우면 돼, 사람이 죽든 살든 상관없어! " 오! 인민현령은 백성들의 생사를 불문하고 돈과 곡식의 완성에만 치중하고 있다. 이 의사와 무슨 차이가 있습니까?
연기해 주세요!
대명사가 어떻게 그를 데리고 돌아왔느냐!
넣어!
고생을 사서 하다. 가져가.
하지만 오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