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시리즈의 선도장은 처음에 CBS 네트워크에 제공되었지만, 그들은 그것을 거절했고, 더 주류인 아이빈 애륜' 잃어버린 공간' 을 선택했다. 그리고 오리지널 시리즈는 미국 국립방송사 (NBC) 에 수여되었습니다. 처음에는 NBC 도 너무 잔인하고 액션 장면이 부족하다고 배척했다. 하지만 NBC 고위층은 이 개념에 깊은 감명을 받아 두 번째 시사장' 전무후무한 사람' 을 찍기를 희망하는 매우 특이한 결정을 내렸다. 첫 번째 시사장 속 스팍 (레너드 니모이 분) 만 두 번째 시사장에 등장했고, 이후 시리즈 드라마에는 원작 조종사 두 명 (Majel Barrett 와 Nimoy) 만 등장했다. 스타플릿의 원래 여성 대부장 역할도 두 번째 조종사 장에서 남자로 바뀌었다는 점은 주목할 만하다. 제 1 장의 시사는 원판에서 발표된 적이 없지만 (원판 시리즈는 TV DVD 에 발표됨), 제작팀은 충분히 똑똑해서 이후 한 회에서 많은 조각을' 재활용'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리메이크, 리메이크, 리메이크, 리메이크, 리메이크, 리메이크)
두 번째 파일럿 장에서는 커크 선장 (윌리엄 샤트너) 을 포함한 거의 모든 주요 역할 (그리고 그들의 배우) 이 이 시리즈에 합류했다. 기관장 스콧 소령 (제임스 두한 분); 술루 소위 (죽정조지 분) 도 있는데, 이 회에서 그는 배의 식물학자였고, 나중에는 키잡이가 되었다. 이 에피소드에서 나타나지 않은 것은 수석 의료관 맥코이 박사 (데포레스터 켈리가 연기함) 가 아니라 파퍼 박사가 대신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건강명언) 통신관 우후라와 함께 말이죠. 로덴베리가 드라마에 술루 (그리고 이후 우술라) 에 가입하는 것은 과감한 시도였다. 당시 미국 TV 프로그램은 본질적으로 보수적이었기 때문이다.
무정과 니콜스는 각자의 인종적 배경을 가진 최초의 배우 (니콜스 아프리카계 미국인, 무정은 일본계 미국인) 로 드라마에서 정상적인 역할을 맡았고, 그들의 역할에 대한 묘사도 과거의 열등인종의 고정관념이 아니었다. 또한 니콜스의 역할도 미국 TV 프로그램 중 처음으로 고위직에 있으면서 남자 동료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여성 캐릭터라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니콜스,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니콜스에 따르면, 드라마에서의 그녀의 표현은 아프리카계 미국인 전기에서 중요한 진보로 여겨졌기 때문에 마틴 루터 킹에게 그녀가 드라마를 떠나는 것을 고려하고 있다고 말했을 때, 그는 그녀에게 남아 있으라고 촉구했다.
드라마 속 스타함 생활의 여러 방면은 모두 대항해 시대의 왕실 해군을 배경으로 하고 있다. 로덴베리는 원래 크리스토퍼 파커 (첫 번째' 조종사' 의 선장) 를 소설 속 호레쇼 혼브로르와 비슷한 선장으로 만들려고 했다. 역할 사이에는 어느 정도의 신중함이 있습니다. 저자의 드라마 시리즈 가이드는 비상시 아름다운 조종사가 기장의 품에 뛰어들어 파멸의 운명을 함께 기다려서는 안 된다고 지적했다. 기업호' 는 스타플릿 중 수천 척의 스타플릿 중 하나로, 스타플릿 연맹에 소속되어 있으며, 스타플립은 150 여 개의 스타회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스팍과 맥코이 박사는 선장의 절친한 친구 두 명으로 19 세기의 현실을 반영한다. 당시 대장은 지휘 시스템 밖의 동류들의 건의를 자주 고려했다. 전통 해군의 실제 상황과의 연계도 작은 세부 사항에도 반영되어 있다. 예를 들어, 선장이 운전대에 도착하면, "선원장 초소" 세 소리가 들립니다. 그리고 전투에서 함선은 상대적으로 정지했고, 서로 거리가 있으면 발포했다. 스타워즈 세계와는 달리 현대 해전에서 항모 작전 방식에 영감을 받지 못했다. 원작 시리즈에는 작은 전투기가 없다. 이후 차세대 영화' 봉기' 에서 전투기 한 대가 잠시 나타났다.
로덴베리의 제작팀에는 아트 디렉터 맷 제프리스 (Matt Jeffries) 와 패션 디자이너 윌리엄 윌 (William Ware ISS) 의 두 가지 주요 멤버가 있다. 제프리스는 기업호의 디자이너로, 그의 공헌이 매우 두드러졌기 때문에, 그의 이름은 이미 스타플릿 디자인의 일부가 되어 영원히 불멸의 존재가 될 것이다. 이른바 Jefferies 파이프로, 이 지부는 모든 연방 스타플릿의 설계에 포함되어 있다. 시스는 기업의 유니폼을 만들어 모든 여성 게스트 캐릭터를 위해 아름답고 섹시한 의상을 디자인했다. 디즈니를 위해 일했던 예술가와 조각가 화창도 소품을 디자인하고 제작하도록 초빙됐다. 그는 조개 껍데기 통신기, 삼록기 ('감지-기록-계산'), 제프리의 원래 디자인에서 개선된 광총을 만들었다.
Rodenbury 와 그의 팀은 원래 시리즈의 외관을 창조할 때 완전히 포위되고 믿을 수 있는 미래 세계를 만들기 위해 상당한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이 미래 세계는 우주여행과 첨단 기술로 가득 차 있어 시각적으로 놀라울 뿐만 아니라 의미도 상당히 일치한다. 드라마는 시청자들에게 많은 새로운 아이디어를 가져다 주면서 스크린에서의 공상 과학 작품의 서사 패턴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렸다. 예: 워프 드라이브, 물질 전송, 무선 휴대용 통신 장치 및 스캐너, 방향 에너지 무기, 데스크탑 컴퓨터 단말기, 레이저 수술, 컴퓨터 음성 합성. 이러한 개념은 이전에 많은 공상 과학 문학과 영화에 등장했지만, 이렇게 설득력 있는 방식으로 완전히 융합되지는 않았다. 배 위의 자동문도 1966 에서 상당히 참신하다. 오리지널 시리즈는 현실 생활에서 자동문 개발에 영감을 주는 공헌으로 여겨져 오늘날 자동문 곳곳에서 볼 수 있는 결과를 가져왔다.
로덴베리는 구식 디자인과 오리지널 특수 효과 (초기 공상 과학 영화나 드라마처럼) 를 피하는 데 특히 열중하고 있다. 오리지널 시리즈는 당시 가장 유명한 곳에서 매우 사실적인 시각 효과를 가지고 있었다. 그는 제프리스에게 우주선 (현재의 스타함 기업호) 의 설계를 보고하고 있다. 간단히 말해서, 그는 로켓, 날개, 배기가스, 담배 트랙 등 과거 우주여행의 모든 상투적인 어조를 피하고 싶어한다. 그러나 Jefferies 는 여전히 Rodenberry 와 우주선의 껍데기 디자인이 가능한 간단해야 한다고 논쟁해야 했다.
수백 차례의 수정과 장황한 토론을 거쳐 제프리의 스타플릿 개념은' 접시와 젓가락' 의 최종 디자인이 되었으며, 이는 이후 모든 스타트렉 우주선의 디자인 템플릿이기도 하다. Jefferies 는 또한' 기업' 호 함교의 주요 부분 (원래 파토 구즈만 설계) 을 개발했으며, 제 2 차 세계대전에서 공군 조종사로서의 실무 경험과 항공기 설계에 대한 이해를 결합하여 패션, 기능성, 인체공학에 부합하는 함교 설계를 설계했다. 원작과 후속 드라마 속 인물들이 다원적인 다민족 집단을 이루고 있다. Rodenbury 의 의도는 인간의 미래가 더 계몽의시기에 접어 들었으며 사람들이 함께 일하고 더 이상 국경으로 구분되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 었습니다.
스타워즈' 와 마찬가지로 원작 시리즈는 배우를 거의 알려지지 않은 것에서 스타로 바꾸는 것으로 유명하다. 켈리는 많은 영화와 텔레비전 프로그램에 출연했지만, 대다수는 작은 캐릭터였다. Shatner 와 Nimoy 이전에도 텔레비전과 영화 경험이 있었지만 별로 유명하지는 않았다 (Shatner 는 클래식' 트와일라잇' 의' 20000 피트' 에서 깜짝 놀란 비행기 승객 역을 맡았지만 기억에 남는다). 그것의 경쟁 상대인' 우주팬' 에 비해' 원생 시리즈' 의 출연진이 훨씬 나쁘다. 후자는 당시 미국 최고의 젊은 배우 중 한 명인' 복면 독주' 의 게이 윌리엄스와 빌 무미를 포함한 많은 유명한 배우들이 있었다.
원래 시리즈의 세 가지 주요 역할은 제임스 티블리스 커크 선장, 레너드 맥코이 박사 (커크는 그를' 늙은 뼈' 라고 부른다), 과학관원 스팍이다. 세 사람은 강팀이 되어 상대가 뛰어나며 캐릭터 특징이 보편적으로 시청자들에게 환영을 받았다. 커크의 애정, 재치, 용기, 스팍의 냉정함, 논리성, 맥코이는 조롱과 사실대로 자신의 생각을 말했다.
반인 반바켄족의 스팍은 인류를 초월하는 지능과 힘을 가지고 있다. 이 역할은 분명히 셜록 홈즈를 모델로 한 것이다. 원반 인마 중 유일한 비인간적 캐릭터로서 이 역할은 원래 냉정한 관찰자가 되고 싶었고, 인류의 능력과 부족함을 더 잘 볼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스팍이라는 역할은 처음에는 인터넷 임원에 의해 거절당했다. 그의 외모가 사탄 (뾰족한 귀와 눈가) 과 약간 닮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일부 시청자들을 불안하게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로덴베리는 방송망이 좀 더 보수적인 남부 각 주 의원에게 홍보 자료를 보내기 전에 사진의 귀와 눈가를 손질한 것으로 밝혀졌다. 그러나 스팍은 드라마에서 가장 인기 있는 캐릭터 중 하나가 되고 있다. 그의 역할은 냉정하고 냉막. 맥코이 박사의 시골 의사로서의 열정에 비해 그들 사이의 첨예한 대립도 팬들이 가장 좋아하는 것이 되었다. 많은 여배우 팬들은 스팍의 외모가 매력적이라고 생각하는데, 왜냐하면 스팍의 차분한 화신 겉모습에 숨겨진 인간의 얼굴의 풍부한 감정을 꿈꾸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희망명언)
이 드라마는 냉전 시대에 제작되고 방송되었으며, 그 줄거리는 간혹 이 시기를 암시하기도 한다. 때때로, 원래 시리즈는 클링온과 로뮬런 등을 포함한 다른 선진 우주 문명 종족들과 만날 것이다. (토마스 A. 에디슨,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 모든 것이 성간 연방과의' 냉전' 을 동시에 진행하고 있다. 하지만 역사상의 냉전은 드라마에서 과거의 일부분으로 명확하게 묘사되며 많은 인간 캐릭터의 이름은 러시아 이름이다. 원시인' 시리즈의 많은 에피소드에는 기업호가 그것과 그 선원들보다 훨씬 더 강력한 힘을 겪은 이야기가 있다. 이러한' 힘' 은 다양한 얼굴을 가지고 있다: 정신이 강한 고급 외계인종, 험상궂은 외계기계, 일찍이' 신' 을 만난 적이 있다. 때때로 조종사는 비정상적인 사고에서 신성한 힘을 얻고, 결국 자신이나 다른 조종사에게 파멸을 가져올 때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조종사명언) 자동화에 대해 신중한 태도로 승리를 거두었다. 많은 집중에서 커크 선장은 독단적인 컴퓨터로부터 외계 문화를 구했다.
커크는 이 힘이 스타플릿과 선원을 노예로 삼거나 파괴할 때 이런 상황을 많이 해결했다. 그의 통상적인 전략은 기지와 지혜로 상대를 이기고, 후한 진술을 인간성의 가치로 변호하는 것이다. 많은 극들은 보통 짧은 도덕과 약간의 유머로 끝난다.
극본 창작에 있어서 원작의 또 다른 유명한 점은 당대 최고의 공상 과학 작가 (예: 할란 앨리슨) 와 베테랑 TV 작가를 초빙하여 극본을 쓴 최초의 공상 과학 드라마라는 점이다. 이 시리즈의 극본 편집자인 도로시 C 폰타나 (Dorothy C. Fontana) 도 원작 시리즈의 성공에 또 다른 중요한 역할을 했다. 그녀는 대부분의 극본을 편집하고 약 10 여 회를 썼지만, 그녀의 공헌은 당시 크게 과소평가되었다. 그녀는 계속해서' 차세대' 시즌 1 을 위해 몇 편의 극본을 썼지만 시즌 2 가 시작되기 전에 떠났다. 나중에 그녀는 새 드라마의 방향, 로덴베리의 드라마에 대한 통치, 그리고 드라마의 성공에 대한 모든 공로를 자신에게 돌렸다.
원작 시리즈의 우수극은' 동물원' (유일하게 두 부분으로 나누어진 장, 로덴베리 본인이 쓴 장) 을 포함한다. 그리고' 교도소 케이지' 선도장의 일부 영화,' 트리불스의 고민' (데이비드 제이 제롤드 작가),' 영원한 변두리의 도시' (작가 할란 앨리슨),' 어둠 속의 악마' (작가 진 L 쿠드) 를 사용했다. 원래 시리즈의 대부분의 장은 독립적이지만 전체 시리즈에는 몇 가지 유명한 주제가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1960 년대 미국의 몇 가지 주요 문제 (예: 성차별, 인종차별주의, 민족주의, 글로벌 전쟁 등) 를 검토하는 것이다. Rodenbury 는 새로운 시각이 있다면 사람들은 자신의 삶에서 이러한 문제들을 매우 다른 방식으로 바라볼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일부 비평가들은 그가 좌파를 위해 선전했다고 비난했다.
예를 들어,' 애플' 과' 집정관 귀환' 과 같은 원시리즈의 일부 에피소드는 모두 미묘하고 또렷하게 반종교의 주제를 표현했다. 빵과 서커스' 와' 오메가 영광' 과 같은 다른 극들은 종교와 애국주의를 더욱 공개적으로 찬양한다. 하지만 이런 끔찍한 극본으로 널리 인정되는 드라마는 로덴베리가 전통과 주류의 미국 의식에 영합하여 검열을 피하기 위한 시도일 뿐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러나 대본과 영화에 대한 전면적인 심사를 포함한 TV 네트워크의 간섭은 1960 년대에는 표준이었고 원작 시리즈도 어느 정도 변조되었다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 많은 극본은 NBC 심사 후에 반드시 수정해야 한다. 이 드라마에 관한 책에 따르면' 남자 함정' 이라는 회에서' 소금 뱀파이어' 괴물의 혈통은 사실 내부 우스갯소리로, TV 인터넷 검열원들이 입을 벌리고 사랑 장면을 자르는 습관을 풍자하는 데 쓰인다.
원작 시리즈의 또 다른 유명한 특징은 스팍과 맥코이의 친구들이 날카롭게 맞서 싸우는 것과 같은 유머 감각이다. 트리불스의 번거로움',' 나, 마드',' 행동의 일부' 와 같은 에피소드는 희극적인 방식으로 집필되고 촬영되었다. 이런 유머는 후속 드라마와 영화에서 약간 희미해졌지만 영화' 미래를 구하라' 에서는 널리 활용되고 있다.
그중 몇 가지가 미국 문화에 녹아들어 있는 속담의 원천이 있는데, 이것은 완전히 뜻밖의 결과이다. 아마도 가장 좋은 예는' 플라톤의 계자녀' 라는 회인데, 그 중 스팍의 사상은 텔레파시 과정을 통해 통제된다. 그의 행성 주민을 통제하는 것은 어떤 이유로 고대 그리스를 본보기로 선택했다. 그들의 통제하에 스팍은 하프를 연주하면서' 쓴 찌꺼기' 라는 글자가 있는 노래를 불렀다. 그 결과, 한 미국 팀이 한 시즌 동안 매우 나쁘게 행동했을 때, 팬들은 (예를 들어, 현지 신문 스포츠 칼럼의 편집자에게 편지를 쓰거나 라디오 스포츠 토크쇼에 전화하는 등) 제안했다. ) 팀은 그들의 연례 초점 영화를' 플라톤의 의붓아들' 이라고 명명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팀은 이미 연맹의' 고물' 이 되었기 때문이다. 드라마 주제곡은 알렉산더 용기 작곡으로 가사가 있지만 한번도 써본 적이 없다. 이 가사는 스티븐 E 와이트필드가 쓴' 스타트렉 제작' 에서 발간번호 1968:
별빛의 가장자리 너머, 내 사랑은 별빛을 배회한다. 나는 그가 별들 속에서 기이한 사랑을 찾을 수 있다는 것을 알고, 한 여선생님을 사랑한다. 나는 그의 여정이 영원히 끝나지 않을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그의 성간 여행은 영원히 계속될 것이다. 그러나 그에게 그가 별빛을 배회할 때 나를 기억하라고 말해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허버 솔로 (Herb Solow) 와 로버트 저스터만 (Robert Justman) 은' 스타트렉 내막: 1996 의 실화' 라는 책에서 진 로덴베리를 언급했다. 이런 공약의 속된 관행은 결코 신선하지 않고, 음악 출판계에서 상당히 보편적이지만, 어떤 사람들은 그것이 도덕적 의구심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주제곡의 일부 녹음판에는 가사가 있지만 가사가 멜로디와 맞지 않아 노래를 잘 부르지 못한다는 지적이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