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 추운 가을, 샹강 북쪽, 오렌지 대륙.
나는 산 붉은 사방, 층 숲 염색, 강 zhanbai 투명, 백 번 싸워도 위태롭지 않다 보았다.
독수리는 하늘을 치고, 물고기는 얕고, 각종 서리는 자유를 쟁취한다.
외로움, 망망한 대지에 묻자, 누가 주께서 가라앉으셨는가.
나는 100 쌍의 커플을 데리고 여행을 가서 지난 세월을 회상했다.
다만 동창과 소년, 풍화 정무, 선비 의기, 방규일 뿐이다.
미진하고 고무적인 말을 가리키면, 그 해 만 호후의 더러움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너는 중류에서 물을 치고 파도가 배를 가로막았다는 것을 기억하니?
모택동이라는 단어는 1957 년 1 월의' 시잡지' 에 처음 발표되었다.
주다주석을 달다
친원춘: 어패명, 동한 친수공주원으로 붙여진 이름이에요.
오렌지 대륙: 창사 근처의 샹강.
Ge: 큰 배.
동창과 소년: 마오쩌둥은 19 13 년부터 19 18 년까지 호남 제 1 사범에 재학했다. 19 18 년, 마오, 소유, 채화삼 등 신민학회가 그의 초기 정치활동을 시작했다.
이봐: 강해.
중지: 중지.
제목 또는 배경에 대한 주석
1925 년 가을, 호남 총재 조항티 () 가 마오쩌둥을 다시 수배했다. 마오는 창사를 떠나 광저우로 갔다. 이 단어는 아마도 그가 창사를 떠날 때 쓴 것 같다.
창사 Qinyuan 봄 감사
저자: 천지별
"이미지" 는 "의미" 와 "코끼리" 를 포함한 중국 고전 미학의 한 용어이다. 이곳의 의의는 창작 주체의 사상 감정을 의미하고, 이곳의 이미지는 창작 대상인 객관적인 이미지를 가리킨다. 시의 이미지는 시인의 사상 감정과 객관적 이미지의 융합이며, 의경은 각종 이미지 창조의 조합으로 이루어진 시 예술의 경지이다. 마오쩌둥의' 진원춘 창사' 는 내용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기세가 웅장하고, 화면이 아름답고, 이미지가 아름답고, 의경이 높다. 필자는 이미지 아름다움의 관점에서 이 단어를 감상한다면, 이 단어의 사상적 내용과 예술적 특징을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는 또 다른 방법이 있을지도 모른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아름다움명언)
"진원춘 창사" 라는 글자의 이미지가 아름답다는 것은 경물의 선택에 두드러진다. 작가의 시야가 넓고, 선택한 풍경이나 광활하거나, 장려되거나, 웅장하다. "보라" 라는 글자를 예로 들면, 산에는 "층림" 이 있고, 강에는 "백척" 이 있고, 하늘에는 독수리가 있고, 물에는 물고기가 있다. 풍경의 상태를 보면 정적인 붉은 단풍숲도 있고, 역동적인' 급정',' 백사쟁류' 등 저자도 멀리서 바라보는 것부터 내려다보는 것, 하늘이 창망하고, 산이 붉고 푸르고,' 형속에 갇혀, 펜에 좌절한다' (육기' 문부')
작가의 경물에 대한 선택은 그 취지에 크게 제약을 받고 있으며, 고대 문인들의' 추모추',' 상추',' 탄추' 등의 시구는 그 특정 의미에 의해 결정된다. 예를 들어, 마치원의' 천정사 추사' 는 창자가 천애에 있다는 의미이며, 선택한 이미지는 당연히 마른 덩굴, 늙은 나무, 까마귀, 마른 말이다. 두보의' 높이 오르기' 는 우의를' 만리애추',' 고진감' 위에 세웠는데, 채취한 이미지는 당연히' 애원',' 낙목' 에서 빼놓을 수 없다. 마오쩌둥의 구상은 적극적이고 진취적이다. 그가 취한' 코끼리' 는 당연히 만산, 층림, 흰 비둘기, 독수리, 유어 등 생기발랄한 경치이다.
"진원춘 창사" 라는 단어의 이미지미는 또한 이미지 표현에도 나타난다. 이미지의 선택은 중요하지만 이미지의 표현은 더욱 교묘해야 한다. 시인 작품 속의 이미지는 객관적인 스케치가 아니라' 애니메이션 이미지' (강디) 여야 한다. 모택동은' 진원춘 창사' 에서 선택한 객관적인 이미지에 더 많은 생명력을 불어넣기 위해' 갯벌' 에서' 보임' 이라는 글자를 비롯한 이미지 그룹 중' 만산홍전',' 만림만림만염' 과 같은 이미지 표현에 큰 관심을 기울였다. 시인은 산, 빨강, 물, 녹색의 정적인 경치의 아름다움을 표현했을 뿐만 아니라, 사물의 역동적이고 장엄한 아름다움을 일부러 묘사했다. 백쟁류' 의' 쟁론' 자는 푸르고 먼지가 없는 강에 진취적인 기운을 더해 천범쟁기투연의 열렬한 장면을 생동감 있게 보여 주었다. 독수리의 창공' 에서' 타격' 과' 향' 이라는 두 가지 창조성과 표현력이 풍부한 동사의 사용으로, 만리장 공중 독수리의 날으는 민첩함과 맑은 밑바닥의 강물에서 물고기가 헤엄치는 기쁨과 자유를 정확하고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타격" 과 "비상하다" 를 "날다" 와 "헤엄치다" 로 바꾸면 독수리가 날개를 펴고 날 때의 민첩성을 표현할 수 없다. 시인은' 만종서리천쟁의 자유' 에서' 정적' 자를 운용하며 추운 가을에 만물의 왕성한 생기를 강하게 부각시켜 시인의 자연에 대한 무한한 사랑과 진지한 찬양을 느끼게 했다.
"진원춘 창사" 라는 단어의 이미지미는 이미지의 조합에 나타난다. 시가의 경지의 내포는 하나의 이미지뿐만 아니라 이미지의 조합에도 포함되어 있다. 시인은 시를 창작할 때, 종종 미의 법칙에 따라, 하나의 이미지를 유기적, 시공간의, 층층이 뚜렷한 화면으로 결합하여 일관성, 대비, 대비, 암시적인 기능을 가지고 독자들에게 다채로운 생활 화면을 보여주고, 다채로운 사상 감정을 전달한다. 시인은 종종 여러 가지 방법으로 이미지의 조합을 실현한다. 마오쩌둥은' 진원춘 창사' 에서 주로 병행과 방사선 수법을 사용한다.
시가의 병행은 초점 평면의 몽타주와 같이 주로 나란히 단일 이미지를 나란히 배치하여 전체 단어의' 복합이미지의 아름다움', 즉 조합의 아름다움을 형성한다. "갯벌" 에서 시종 "보라" 라는 글자를 비롯한 일련의 이미지들은 전체적으로 병행 관계를 보였다. 시인은 병렬적인 방식으로 이미지를 조합하고, 동정의 조화를 중시하고, 원근의 결합을 중시하여, 색채가 알록달록한' 강추색' 을 형성하였다. 또 두 번째 시에서 회상한 전생은 쌍으로 나란히 청년 혁명가들이 분발하고 감히 할 수 있는 정신을 부각시켜 생동감 있고 활발한' 청년 학생 화권' 을 그려 주었다.
시적 이미지의 복사는 그룹 이미지 중 하나의 이미지를 중심으로 주변의 "방사선" 을 향해 하나의 이미지 그룹을 형성하는 것을 말한다. "보세요" 라는 단어의 일곱 문장을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중앙 이미지' 만종서리 하늘' 의 방사선 아래' 만산',' 층림',' 흰 비둘기',' 독수리',' 유어' 등의 이미지가 형성되고,' 하담' 에서' 강산',' 격려언' 이라는 두 개의 병행 조합이 형성된다 전체 단어로 볼 때, 중심 이미지는' 독립 냉추' 의' 나' 여야 하며, 다른 이미지들은 모두 이 중심 이미지의' 방사선' 아래에서 형성된다. 여기서 넓은 가슴으로 풍경을 보는 사람은' 풍경' 이 될 것이고, 장려한' 위인도' 가 될 것이다!
요약:' 진원춘 창사' 에서 마오쩌둥은 전형적인 이미지, 생동감 있는 표현, 교묘한 이미지 조합으로 숭고한 경지를 만들어 장엄한 화면을 형성하여 그 단어에 강한 심미 효과를 가져왔다.
참고 자료:
신화망 중국어 교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