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쑤저우 원림의 지위, 범위, 지위, 의미, 역사, 현황, 발전 전망

쑤저우 원림박물관은 가보셔도 됩니다. 좀 더 광범위할 것 같습니다.

쑤저우 원림은 한대 건축물 중 독특하고 중요한 고전 원림 건축물이다. 쑤저우 원림은 일명' 쑤저우 고전원림' 이라고도 하며, 사립원림을 위주로 한다. 그것은 춘추시대에 시작되었고, 오국의 수도는 고모수로, 5 대에 형성되어 송대에 성숙되어 명청에서 흥성하였다. 청나라 말년경에는 쑤저우의 다양한 색깔의 원림이 170 여 개, 현재 잘 보존되어 있는 60 여 개, 개방된 곳은 19 개입니다. 65438 년부터 0997 년까지 쑤저우 고전원림은 중국 원림의 대표로 세계유산 목록에 등재된 최초의 전국 문명 명승지 시범점이다. 이들은' 단거리 내 건곤 재건' 으로 불리며 중국 원림 문화의 리더이자 자랑이다.

쑤저우 고전원림의 전형으로 졸정원, 유원, 사원, 환수산장은 쑤저우 사립원림의 전성기에 태어나 그 의경이 깊고, 건축이 정교하며, 예술이 우아하고, 문화적 내포가 풍부해 쑤저우의 많은 고전원림의 본보기이자 대표가 되었다.

쑤저우 원림의 범위

소주의 주요 원림은 다음과 같다.

사립원림: 창랑정, 사자림, 졸정원, 유원, 대사원, 예술원, 환수산장, 커플원.

불교원림: 현기 (북사탑), 서원, 한산사, 쌍탑, 서광탑.

왕가원: 호구 (무왕과 여묘), 영암산 (무왕궁) [2]?

창랑정, 사자림, 졸정원, 유원은 각각 송 (960- 1276), 원 (1271-/Kloc

원림문화

쑤저우 고전원림의 역사는 기원전 6 세기 춘추시대 오왕의 원림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사립원림은 동진 (기원 4 세기) 의 동강화원에 최초로 기재되어 있는데, 이곳은 원림이 번성하여 명원이 많다. 명청시대에 쑤저우는 중국에서 가장 번화한 지역이 되었고, 사립원림은 고성에 널리 퍼져 있었다. 16- 18 세기의 전성기에 쑤저우에는 200 여 개의 원림이 있었고, 잘 보존된 수십 개가 있어서 쑤저우를 인간 천국으로 칭송했다.

쑤저우 고전원림은 줄곧' 문인 원림' 이라고 불렸다. 백거이는' 초당집' 에서 "흙을 뒤집어쓰고, 주먹돌을 모아 산을 만들고, 물을 둘러싸고 연못으로 싸운다" 고 말했다. 이는 문인 원림의 패러다임이다. 쑤저우 원림은' 자연미' 라는 주제를 충분히 구현하였다. 디자인과 건설에서 지리에 따라 다양한 방법으로 공간을 조직하는데, 이를테면 차용, 대비, 분경, 격리경 등이 우여곡절, 작은 견해, 허실 사이의 예술적 효과를 초래한다. 산을 쌓고, 꽃과 나무를 심고, 원림 건물을 배치함으로써 시적인 산수원림을 형성하고, 도시에서 사람과 자연이 조화롭게 지내는' 도시 산림' 을 조성한다.

소주 정원 (72 장)

쑤저우 원림은 강남원림건축의 정수를 흡수하여 중국의 우수한 문화유산으로, 자연히 유엔에 인류와 자연문화유산으로 등재되었다. 쑤저우 원림은 한정된 공간을 교묘하게 변화무쌍한 풍경으로 결합하여 작고 깜찍한 구조로 승리하는 데 능하다. 창랑정, 사자림, 졸정원, 유원합은' 쑤저우 4 대 명원' 으로 불리며' 강남원림 천하 1 위, 쑤저우 원림 강남 1 위' 로 불린다. 쑤저우 원림은 중국 사립원림의 스타일과 예술 수준을 대표하며, 드문 관광지이다.

쑤저우 원림은 시간과 역사의 예술이다. 대량의 현판, 부부, 그림, 조각, 비석, 가구, 액세서리 등. 정원은 모두 정원을 장식한 정교한 예술품으로, 모두 중국 고대의 철학 관념, 문화의식, 심미 정취를 담고 있다. [1]?

쑤저우 원림의 풍경이 아름다워서 많은 문인과 시인이 묵보에 남아 있다. 당대의 장계처럼' 단풍교변 야박' 은 "서리밤 강풍은 낚시에 근심한다" 고 말했다. 소주 외곽의 한산사, 자정에 여객선을 울리다. 클릭합니다 뒤 견권 크레인 \ "소주 참조, 모두가 강을 잔다. 고궁은 한가한 곳이 적고, 물항 작은 다리가 많다. 문징명은 졸정원인 약서당이 말했다. "세상에는 차마가 없고, 도시에는 산림이 있다." 잠깐만요. 그것은 쑤저우 원림에 문화와 예술성을 더했다.

역사를 발전시키다

쑤저우 원림의 발전 역사는 춘추전국시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당시 천하제후들은 모두 정원을 짓고 서로 비교하기를 좋아했다. 당시 오 () 가 하루 () 에 도착했을 때, 이미 매우 강했고, 원림 건설에서도 뒤처지는 것을 달가워하지 않았다. 여부자부와는 쑤저우 교외의 자연 경관을 이용하여 규모가 크고 화려하고 웅장한 고모수대와 관와궁을 건설하여 쑤저우 최초의 황실원림이라고 할 수 있다. 한나라에 이르러 오왕 유영은 소주에 유명한 상주릉을 지었다. 삼국 시대에 동우는 방슈원, 나성원, 계림원과 같은 유명한 원림을 지었다. 그는 또한 탑영사를 건설하고 사찰원림을 부설했다.

진나라 시대에는 관원과 신사의 사립원림이 나타나기 시작했는데, 가장 유명한 것은 동진의 구필강 [5] 이었나요? 벽강원' 은 당시 오중 1 위, 당구장과 약충의 승리였다. 이 명원은 당대까지 존재했고, 당대의 대시인 이백도 일찍이' 죽암건강원' 의 시구로 이 정원을 묘사했다. 육조 이후 쑤저우 사립원림이 점차 흥성하여 원예예술도 발전하였다. 불교 문화의 전파에 따라 대량의 절 건축물이 생겨났다. 양무제 통치 45 년 동안 소주가 건설한 사찰은 32 개에 달하며 한산사, 영암사, 광복사는 모두 이때 건설되었다.

수당 시대에는 쑤저우 경제가 급속히 발전하여 원림 건설도 왕성하게 발전하였다. 5 대 때 쑤저우는 이미 중국에서 가장 부유한 지역 중 하나로 원예 활동이 매우 번영했다. 왕 키안 리우 의 아들이 정원을 가장 좋아하기 때문에 남원은 당시 가장 큰 정원이었다. 송대 시인 왕우이가 쑤저우에 와서 이 정원을 보면 짱 입에 침이 마르다고 한다. 그는 이렇게 썼습니다. "내년이 되면 남원을 술에 취한 고향으로 구걸한다." 이 시. 통치자는 원림을 광범위하게 건설할 뿐만 아니라 불교를 대대적으로 제창하고, 호구에 운암사, 북사, 개원사 등 명사를 지었다.

송대에 이르러 쑤저우의 경제는 더욱 번영하고,' 위에는 천국이 있고, 아래에는 소주항이 있다' 는 말이 있어 원예활동이 더욱 번영했다. 당시 창랑정, 돌 (왕원림의 전신) 의 만권당, 강서로의 은원, 야오순의 조원은 모두 상등작이었다. 원말에 쑤저우 왕 장사성이 금춘원을 지었는데, 원내에는 가짜 연못, 파빌리온 누각이 있었다. 풍격이 독특하여 김범정강을 왕실 화원강으로 만들었고, 비들은 이곳에서 돛을 올리고 배를 젓는다. 원대에서 정청까지 2 년 (1432) 동안 천유 대사는 유명 화가 * * * 를 초청해 사자림사 ('사자림') 를 설계해 가짜 산으로 유명하다. 원내에는 돌봉이 많고, 영롱하고 준수하며, 산봉우리가 기복이 있고, 기세가 웅장하여,' 가짜 산왕국' 이라고 불린다. 건륭황제는 이에 대해 원명원 장춘원과 베이징 열하 피서산장의 사자림을 모방하여 16 경을 재현했다.

명청쑤저우의 정원 건설 활동은 새로운 최고봉에 이르렀다. 쑤저우부의 기록에 따르면 명대 쑤저우에는 정원 27 1 좌석이 있는데, 여기에는 유원과 졸정원이 포함되어 있다. 오봉원과 예원, 특히 졸정원과 유원은 매우 유명하다. 청대 쑤저우에는 13 1 좌원림이 있고, 환수산장의 가짜 산은 고전원림에서 독보적이어서 많지 않다. 명청 시대에는 사립원림이 울창했다. 영향면에서, 일반 도시 농가와 농촌 주택은 문 앞에 작은 뜰을 열고, 돌을 깎아 산을 만들고, 꽃을 심고 나무를 심는다. [6]?

저명한 평론

쑤저우에는 100 여 개의 원림이 있다고 하는데, 나는 십여 개에 가본 적이 있다. 나도 다른 곳의 정원들에 가 본 적이 있다. 만약 내가 일반적인 인상을 말한다면, 나는 쑤저우 원림이 전 중국 원림의 표본이라고 생각하는데, 전 중국 원림은 어느 정도 쑤저우 원림의 영향을 받는다고 생각한다. 따라서 누군가가 중국 정원을 감상하고 싶다면 쑤저우 원림은 놓칠 수 없다. 디자이너와 장인은 현지 조건에 따라 성공적인 원림은 당연히 다르다. 그러나 소주의 정원에는 유사점이 있다. 디자이너와 장인들이 모두 같은 일을 추구하고 있는 것 같다. 관람객이 어디에 서 있든 항상 완벽한 그림이 있는지 확인한다. 이를 위해 그들은 파빌리온 누각의 배치, 가짜 연못의 조화, 꽃나무의 호 일, 근경 시각의 수준을 중시한다. 요컨대, 모든 것이 존재해야 완벽한 화면을 형성할 수 있고, 아름다움의 실패를 해쳐서는 안 된다. 그들은 단지 관람객들에게' 임화경' 같은 미감을 주고 싶었고, 그들의 성과는 그들의 소원을 이루었다. 관광객이 정원에 왔을 때, 아무도 구두로 "그림 속에 있는 것 같다" 고 말하고 싶지 않았다.

우리나라 건물은 고대 궁전에서 현대의 일반 주택에 이르기까지 대부분 대칭이다. 왼쪽이든 오른쪽이든 마찬가지다. 쑤저우 원림은 영원히 대칭을 중시해서는 안 된다, 마치 일부러 회피하는 것 같다. 동양에는 정자나 회랑이 있고, 서쪽에는 결코 같은 정자나 같은 회랑이 없을 것이다. 왜 그럴까요? 예를 들어, 대칭적인 건물은 도안이고, 예술화는 아니며, 정원은 예술화이다. 예술화는 자연의 재미를 요구하며 대칭을 중시하지 않는다. 쑤저우 원림에는 가짜 산과 연못이 있다. 가짜 산의 쌓임은 하나의 기술만이 아니라 예술이라고 할 수 있다. 산이든 죽꽃나무의 언덕이든 디자이너와 장인의 인생 경험과 가슴 속의 언덕과 계곡으로 관광객들이 등반할 때 쑤저우성을 잊고 산속에 있는 것만 느끼게 한다. 연못은 대부분 흐르는 물을 가리킨다. 일부 정원에는 넓은 연못이 있어서 연못을 전체 정원의 중심으로 삼고, 다른 풍경들은 조화롭게 배치한다. 수면이 강처럼 보이면 보통 다리를 놓는다. 만약 두 개 이상의 다리를 배치한다면, 그것들은 같은 것이 아니라 같을 것이다. 연못이나 강변에는 가지런한 돌제방이 거의 없고, 항상 자생자멸을 내버려 둔다. 거기에 정교한 석두 배열이 있거나 화초를 심는 것도 있습니다. 이것은 또한 모든 각도에서 그림을 보는 효과를 얻기 위한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연못에는 다양한 색깔의 금붕어나 잉어가 있고, 여름과 가을에는 연꽃이나 수련이 활짝 핀다. 관광객들은' 물고기가 연잎 사이에서 장난치는 것' 을 볼 수 있는데, 이것은 또 다른 그림이다.

쑤저우 원림나무 가지치기도 그림을 위주로 한다. 키 큰 나무와 키 작은 나무가 공을 던지고 있다. 낙엽수와 상록수가 번갈아 가며, 여러 종류의 꽃나무가 꽃을 피울 때도 번갈아 가며 일년 내내 외롭지 않게 한다. 보탑처럼 다듬어지지 않은 송백도 열병 같은 길가나무도 없다. 중국화의 심미적 관점에서 볼 때, 이것은 얻을 만한 가치가 없기 때문이다. 몇몇 정원에는 모두 고토덩굴이고, 구불구불한 가지들은 좋은 그림이다. 꽃이 피었을 때, 눈에는 보석이 가득하여 관광객들에게 무한한 번화함과 기쁨을 느끼게 했지만, 또 말을 할 수가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쑤저우 원림을 돌아다니면 화벽, 현관에 관심을 가질 수밖에 없다. 벽을 사이에 두고, 복도를 경계로 하여, 층이 비교적 많아 경치가 매우 깊다. 그러나 벽에는 벽돌로 만든 각종 펀칭무늬가 있는데, 복도의 양쪽에는 대부분 테두리가 없다. 사실 분리되지 않고 분리되어 있고, 경계가 없어 경물의 깊이를 증가시킨다. 몇 개의 원림은 적당한 위치에 큰 거울을 설치했고, 더욱 층층이 있어서 거의 전체 원림을 두 배로 늘렸다.

관광객들은 당연히 또 다른 점을 간과하지 않을 것이다. 바로 쑤저우 원림이 구석구석 화면 아름다움을 중시한다는 것이다. 계단 옆에 풀이 달린 책 몇 권이 심어져 있다. 벽면은 등산호나 자단나무로 덮여 있다. 창문이 흰 벽을 마주하고 있다면, 너무 단조롭다. 대나무나 바나나를 좀 넣으세요. 이런 식으로 관람객들은 아주 작은 부분을 봐도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다. 쑤저우 원림의 문과 창문, 도안 디자인, 조각 기예는 모두 최고급 공예 미술이다. 일반적으로, 그 문과 창문들은 모두 정교하면 할수록 좋고, 결코 저속하지 않고, 설령 단순하고 교묘하더라도. 4 개, 8 개, 12 개. 종합적으로 말하자면, 모두들 이것이 고도의 도안미라는 것에 감탄할 것이다. 사진작가들은 이 문과 창문을 매우 좋아한다. 그들은 빛과 그림자를 고려해 만족스러운 사진을 찍었다.

쑤저우 원림은 베이징과 달리 회화를 거의 사용하지 않는다. 대부분의 기둥과 문과 창문의 난간은 모두 넓게 칠해져 있어 눈에 거슬리지 않는 색이다. 벽은 하얗다. 일부 실내 벽면의 하반부에 네모난 벽돌을 깔아 연한 회색과 흰색을 대비한다. 지붕 기와와 처마 누수는 모두 연한 회색이다. 이 색깔들은 식물의 녹색과 어우러져 조용하고 한가함을 느끼게 한다. 꽃이 필 때 각종 꽃이 더욱 산뜻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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