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조는 송 (), 치 (), 량 (), 진 () 순으로 되어 있다. 북위 통일 화북 (439 년) 부터 북조는 동위와 서위 () 로 나뉘어 연이어 북제 () 와 북주 () 로 바뀌었고, 결국 수나라 통일 () 으로 바뀌었다. 이 시기는 중국시 역사상 중요한 발전 단계이며, 특히 남조 문인시가 북조를 훨씬 능가하여 당시가 전면적으로 번영할 수 있는 필요한 준비와 과도기 단계가 되었다.
남조 문인시의 발전은 크게 세 단계로 나눌 수 있다. 리우웬시기는 제 1 단계였다. 동진 때 산수시가 점차 현언시에서 독립하여 울연히 성풍이 되었다는 것이다.
이 시기 산수시가 번영한 이유는 다양하다. 첫 번째는 문인들이 은둔산림을 숭상하는 반영이다. 위진 시대에는 사회 격동, 정치적 어둠, 야야와 야야, 문인들이 대부분 은거를 청고로, 산림을 세외도원으로 삼았다. 그래서 그들은 시에서 산천의 아름다움을 묘사하여 자신의 감정을 기탁했다. 둘째, 동진 이후 남방 사회경제가 크게 발전했다. 귀족 지주는 곳곳에 화원과 별장을 짓고 한가한 생활을 하고 있다. 그들의 현언시에서는 산수시가 나타나 자연산수로 노장철학을 표현했다. 이 변화는 동진 후기 윤충문과 사혼이 이끄는 사령운으로 이뤄졌다. 대표 작가는 사령운, 안연지, 보사진이 있어' 원가 삼걸' 이라고 불린다. 그중에서도' 재주가 있다' 는 전복 사진은 호매호방한 시를 창작했을 뿐만 아니라 칠언시와 잡시의 발전과 번영을 위한 길을 열었다. 치 () 양초 () 는 2 단계, 즉 영명체 () 의 형성과 흥기 단계이다. 당시 유명한 시인 심약, 사호 등은 음운학의 성과를 시 분야에 적용해 영명이 격법과 대결을 강조한 신체시를 형성했다. 양중기부터 진말까지는 3 단계, 즉 문제 소강, 량, 대표로 대표되는' 궁체시' 번영 단계다. 궁체시' 는 여성과 연연의 생활을 많이 묘사하는데, 풍격은 담백하고 부드럽지만, 시 형식의 발전에는 여전히 긍정적인 의의가 있다.
북조 문인의 시는 남조보다 훨씬 못하다. 나중에 남북 양방향 교류로 북조시단에 변화가 생겼다. 특히 북조 이후, 신인의 시풍이 전기적인 아름다움에서 강건으로 바뀌면서 남북시풍의 초보적인 융합을 구현했다.
첫째, 사령운과 산수시
진 () 송 () 시대에는 시가에서 산수를 묘사한 성분이 점차 많아졌다. 예를 들어, 사혼의' 유흠' 은 현학의 색채가 비교적 옅고 산수를 집중적으로 묘사하여 사람들의 눈과 귀를 상쾌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게다가' 본위여덕' 이라는 현언시가 싱겁고 무미건조하여, 더 이상 사람들의 심미 요구를 만족시킬 수 없다. 이에 따라 사령운은 정치적 실의를 해소하기 위해 산수시를 많이 썼을 때 즉각 받아들여지고 모방됐다. 이로써 산수시는 마침내 현언시에서 독립했고, 사령운은 산수시파를 건립한 최초의 유명한 시인이었다.
사령운 (385-433) 은 양하, 진군 (오늘 하남 태강) 에서 태어나 회지 (오늘 저장사오싱) 진사의 남쪽에 살고 있다. 그는 사현의 손자로 18 세로' 감사합니다' 라고 불린다. 사령운 출신은 명문 출신으로 젊었을 때 좋은 교육을 받았고, 재능으로 유명하며 정치에 열중하고 있다. 송무제와 김조가 송조를 건립한 후, 사령운의 작위가 한가한 허우로 하강되어 그는 매우 불만스러웠다. 용인 3 년 (422) 3 년 영가 (온주) 지사로 재직하면서' 제군들을 마음대로 거닐다' ... 그는 시를 헤엄쳐서 그의 뜻을 모호하게 했다. 그는 사직한 후 은둔닝 (오늘 절강성 상우) 을 떠나 자주 깊은 산협곡을 드나들며 승패를 찾는다. Yuanjia 8 년 (43 1), 송문제는 그를 Linchuan 도지사 로 임명했다. 탄핵되어 반란을 일으켜 광저우로 유배되어 즉각 살해되었다.
사령운의 문학적 업적은 주로 산수경물에 대한 그의 성공 묘사에 나타난다. 그의 산수시 대부분은 그가 영가 지사가 된 후에 쓴 것이다. 이 시들 속에서 그는 고등학생의 한가한 정취로 영가, 이혜, 이붕호 등의 자연 풍경을 묘사하여 눈과 귀를 새롭게 느끼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등학생, 고등학생, 고등학생, 고등학생, 고등학생, 고등학생, 고등학생, 고등학생) "흰 구름이 그윽한 돌을 안고, 푸른 기와가 매혹적이다" ("서녕 초후") 와 같이 산의 아름다운 경치를 의인화하였다. 운석이 서로 의지하고, 하얗고 녹색이 섞인 색채가 그 속에 장식되어 매우 감동적인 그림을 이루며 은은한 은은한 은은한 은은한 향기를 지니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윈, 희망명언) 또' 춘완 청암고운고' ('밤붕호구') 와 같이 늦봄의 풍아를 묘사하며' 들모래해안청, 천고추월명' ('추운현'), 가을밤의 광활함,' 명월이 눈을 비추고 북풍이 처량하다' ( 각종 문장 속' 명장 명문' 에서 산뜻하고 유창한' 초편모, 자연귀여움' ('석남 연연의 전기' 인용 보사진) 을 통해 저자가 앞사람을 뛰어넘는 풍경을 묘사하는 데 큰 성공을 거두고 있음을 알 수 있다. 하지만 사령운의 시는 유명하지만 가작이 거의 없다. 주로, 그의 시들 중 일부는 산천 강을 통해 현리 (불교 포함) 에 대해 이야기할 수는 없지만, 현학에 대한 그들의 이야기는 종종 흐리멍덩하거나 진부해 보인다. 우리는 그의 대표작' 이층 등반' 에서 산수시의 기본 구도와 풍격을 엿볼 수 있다.
홍비는 잠재적으로 매혹적이어서 아주 멀리 들린다. 구름은 구름부기를 수치스럽게 하고, 강은 깊다.
도덕을 말하고 지혜를 말하는 것은 어리석은 것이지만 농지를 되 돌리는 것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부분 빈해, 좌광빈 숲.
베갯잇 계절 기후, 만 잠시 엿보다. 귀를 세우고 파도를 듣고 눈을 들어 위를 보다.
정경이 시작되자 바람이 막히고 신양이 낡았다. 연못에 봄풀이 자라고, 원류들이 명금류로 변한다.
제나라는 이 노래를 다치게 했고, 그는 허약함과 슬픔을 느꼈다. 영생은 쉬워도 혼자 사는 것은 어렵다.
훈련을 하는 것은 고대만의 것이 아니며, 오늘도 지루한 표지가 없다.
이 시는 영가에 쓴 것이다. 시 전체가 관직의 실의를 먼저 묘사하고, 뒤이어 봄빛을 묘사하고, 마지막으로 은둔의 소망을 써냈다. 그 중에서도' 춘초가 연못에서 자라고, 버드나무가 명금류가 된다' 는 말은 신의 필치로 후세 사람들에게 줄곧 감상해 왔다. 마지막은 외로움의 고통으로, 갑자기' 주역',' 은거불심함' 이라는 철학으로 자신을 보냈다. 우여곡절처럼 보였지만, 사실 부자연스러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독명언)
사령운의 산수시는 자신의 예술적 특색을 가지고 있다. 그는 자연산수를 주관적인 감정의 전달체가 아니라 독립적이고 객관적인 묘사의 대상으로 삼았다. 도연명의 시와 달리, 그것은 주체의 감정을 그가 쓴 경물에 쏟지 않고, 산수를 객관적이고 세밀하게 묘사하며, 조형을 사실적으로 만들려고 노력한다. 둘째, 예술적 표현에 있어서, 셰석은 경물의 특징을 잘 파악하고, 섬세하고 세밀하게 묘사하며, 특히 정적인 화면을 쓰는 것은 종종 간결하고 정확한 동사로 표현되기 때문에 조용하고 생동감 있게 아름다운 즐거움을 준다. 그러나 언어의 과도한 조각, 참신함, 이중성, 전고에 대한 추구로 인해 문장 전체에 적지 않은 결점이 있다. 사령운의 산수시는 보통' 기행-서경-서사' 의 삼단 구조로 한쪽은 크게 변하지 않는다. 앞과 뒤의 부분은 종종 비교적 무미건조하고, 가치 있는 부분은 주로 풍경의 중간 부분이다. 이런 구조는 필연적으로 명문 무명문의 결함을 초래할 것이다.
결론적으로, 사령운은 현학파의 시 스타일을 반전시켜 산수시파를 개척한 최초의 시인이다. 그는 시 표현의 새로운 영역을 열었다. 당시와 후대의 많은 시인들, 예를 들면 당대의 사혜련, 사장, 당혜수, 사호, 왕위 등이 모두 그의 영향을 받았다. 동시에, 그는 극단적인 표상으로 사물을 묘사하고, 신기한 스타일을 추구하며, 객관적으로 사물을 묘사하는 능력과 시가 창작의 예술적 기교를 높여 천고체의 형성을 위한 기초를 마련했다. 이런 의미에서 종락이' 원가의 제이' 라고 부르는 것은 일리가 있다.
둘째, 바우처
보조 (4 14 ~ 466) 는 동해 (산둥) 에서 태어났다. 그는 천성적으로 "외롭고 비천하다" 고 태어나 재능이 많지 않아 공명욕이 매우 강하다. 20 대 때, 관직을 도모하기 위해 그는 임천 왕 유의경에게 시를 바쳐 자신의 포부를 표현하여 국가의 시랑으로 인정받았다. 나중에 그는 중국 서예가, 장릉 목사 등으로 임명되었다. 대명은 5 년 (46 1) 에 임해왕으로 입대했다. 나중에 유자호 는 사형 을 부여 받았고, 보조도 난군에서 죽었다.
밥은 일생동안 정치적으로 실의에 빠졌지만, 작품은 당시 꽤 유명했는데, 특히 시가 있었다. 그의 악부는 수량이 많을 뿐만 아니라 내용이 풍부하고 창력이 강하여 건안 문학 전통에 대한 좋은 계승이다.
보조시의 중요한 내용 중 하나는 게이트 밸브 제도에 대한 인재 억압에 대한 강한 불만과 분노였다. 예컨대' 준-가기 어렵다' 여섯 번째:
사건을 먹어서는 안 되고, 칼을 뽑아 기둥을 치고 탄식한다. 그녀의 남편은 언제 살 수 있고 앤은 언제 날개를 내릴 수 있습니까? 사무실을 버리고 집에 가서 쉬다. 문밖으로 나가 작별을 고하고, 황혼이 아직 변두리에 있다. 잠자리에 들기 전에 전희가 와서 여자들이 기계에서 천을 짜는 것을 보았다. 예로부터 성현이 빈천한데, 하물며 우리 세대는 고독하다!
이 시는 벼슬길에서 가난한 시인이 억눌린 고통을 표현했다. 언어가 간단하고 감정이 격분하다. 칼을 뽑아 기둥에 부딪히는 동작, 남편이 날개를 달고 부르는 외침, 귀향은둔의 갈망, 가난하고 고독한 한숨, 모두 단숨에 우울하고 비통한 감정의 변화를 표현했다. 슬프고 우울하지 않고, 실망하고 우울하지 않고, 자신의 호방하고 호방한 풍격은 작가의 비통한 자존감의 정신 상태를 반영한다.
보조의 일부 시가는 변경전쟁과 징병생활을 반영하며, 그의 공로를 세우려는 소망과 강한 진취정신을 표현했다. 예를 들면, \ "기북문행 대신 \":
깃털은 측정에서 모닥불이 함양으로 들어간다. 전차를 타고 두 팔을 벌려 분병하여 북쪽을 구하다.
강하고, 루진은 정교하고 강하다. 천자가 검을 누르면 사자가 하늘을 사이에 두고 서로 바라본다.
기러기 행석경, 날으는 수로 파일. 작은 구 류한스, 경가는 쌍호를 걸치고 있다.
바람이 세게 불어서 모래가 날고 있다. 말의 털은 고슴도치처럼 수축하고 뿔도 뻗을 수 없다.
위난에 즈음하여 신하절, 천하대란, 충의인을 만나다. 자신을 던져서 주인을 알고, 죽음은 국상이다.
시의 시작은 적의 침입의 긴장된 분위기를 묘사하고, 중간에 행군 중의 추위와 어려움을 묘사하고, 마지막으로 전사들이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영웅적인 기개를 찬양하며, 훌륭한 변두리 한시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또한, 여섯 번째 \ "골동품 \" 은 자신의 농업 생활을 묘사하고, 자신의 재능을 시전 할 수 없다는 원한을 표현하고, 국민에 대한 깊은 동정을 나타냈다.
조용하고 한적한 곳에서 춥고 음침하다. 북풍이 힘줄을 다치고 뼈가 움직이니, 새들이 놀라서 근심을 두려워한다. 연말에 우물을 주고, 과정을 쫓다. 지세는 하코곡관에 배달되고, 짐승나무는 숲으로 배달된다. 강물이 아직 열리지 않아, 쌓인 눈이 이미 깊었다. 관원의 뺨을 때리는 것은 벌을 받아야 하는데, 관원의 침범을 보는 것은 매우 창피한 일이다. 준이 싸다는 뜻은 없었고, 오늘도 부검이 남아 있다.
획이 강하고, 감정이 충만하며, 음절이 복잡하게 얽혀 있는 것이 시의 주요 특징이다. 보조는 자유롭고 호방한 스타일로 열정을 불처럼 쏟아내어 사람의 마음을 뒤흔드는 기세를 형성하는 데 능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게다가 그는 산수를 쓰고 기이한 아름다운 단어를 만들어 야, 웅, 맹렬한 예술 풍격을 형성했다. 두보는' 춘이백' 에서' 군의보군' 을 칭찬하는데, 바로 이런 스타일이다.
보조도 악부시를 대대적으로 연구하고 창작하는 사람이다. 그는 민요의 풍부한 영양을 섭취하여 내용이 풍부하고 형식이 성숙한 칠언악부시를 창작하여 나중에 7 언시의 발전을 위한 좋은 기초를 다졌다. 보조는 민가를 배우는 과정에서 풍부한 내용으로 이 형식을 풍요롭게 할 뿐만 아니라 조비의 운율을 한 문장에서 다른 문장으로 바꾸고, 자유롭게 운율을 바꿔 7 언시의 발전을 위해 넓은 길을 개척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유명언) 이후 칠언체는 남북조 문인의 시에서 점차 발전하기 시작했다. 왕운운의' 8 대 시선' 12 권부터 14 권까지' 신체시' 라고 불리는 제나라-수 () 의 이런 시를 전문적으로 선정했다. 그래서 후세 사람들도 영명체를 신체시라고 부른다. 영명 시인은 대담하게 시가 형식을 탐구하고 혁신하여 귀중한 혁신 정신을 나타냈다.
셋째, 시홀과 신시
시홀 (464~499), 자헌휘, 진군양하 (하남 태강 부근) 는 사령운의 친척으로' 샤오' 라고 불린다. 그의 증조부는 셰안의 동생이고, 그의 조상과 아버지는 모두 유송의 친척이며, 그의 어머니는 딸 만리장성 공주이다. 사가세는 소중하지만 배우기를 좋아해서 명성이 매우 좋다. 그래서 그는 경릉왕 소소한 관저에서 살았고, 조정에서 중요한 서류직을 맡았습니다. 그리고 어떤 Xuancheng 현 (그래서 후세 사람들은 종종 그를 xiexuancheng 이라고 부른다), 마지막 대법관 중신. 그는 조정대신과 프란시스코 5 세가 계획한 쿠데타에 참여하는 것을 거부하여 모함을 당해 살해되었다.
사조시의 주요 업적은 산수시의 발전이다. 그의 작품은 사령운을 계승하여 성숙으로 나아갔다. 예를 들어, 그의 대표작 \ "늦게 산산에 가서 경성을 바라보다 \":
팔희는 장안을 보고, 하양은 징현을 본다. 해가 져서 지붕이 우뚝 솟은 용마루가 내려앉았는데, 경성의 집은 그렇게 높고 낮지 않았다.
석양의 잔운은 노을처럼 흩어지고, 맑은 강물은 잔잔하고 하얗다. 시끄러운 새소리가 봄의 봄을 덮고, 각양각색의 꽃들이 교외의 시골을 뒤덮었다.
나는 수도에서 멀리 시골에 남아 있을 것이다. 나는 이미 멈춘 즐거운 모임이 그립다. 당귀기가 다가오자 나는 서글프고 눈물이 눈구슬처럼 흘러내렸다.
고향을 알면 누가 그대로 유지할 수 있을까?
시인은 자연스럽고 유창한 언어로 끝없이 아름답고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밝고 조화로운 그림책으로 엮어 독자들이 봄의 색채와 목소리와 숨결을 느낄 수 있게 했다. 이 아름다운 경치에 시인의 향수의 정이 더해져 심오하고 함축적이며 강한 예술적 감화력을 지니고 있다. 연우가 산산해 아름다운 풍경이 되고, 강면은 연습처럼 고요하다' 는 말이 대대로 전해 내려온다. 사령운과 마찬가지로 셰씨도 풍경에 대한 명문이 많다. "하늘이 알고 있는 배, 구름이 나무를 구별한다" ("선성현 신림이 판교에 깔려 있다"), "어극 신련, 새가 흩어졌다" ("동유"); 그리고' 추운 도시를 바라보면 평평하고 맹렬하다',' 망선성군' 등. , 신선하고 유유하며 수묵화처럼 큰 미감을 준다.
사영은 사령운의 산수시를 배워서 경물에 대해 섬세하고 실감나게 묘사했다. 그러나 비교하면, 사천의 산수시는 더욱 혁신적이어서 자신의 특색을 형성했다. 이것은 주로 다음과 같은 측면에서 나타난다: 첫째, 대사시의 산수가 벼슬아치의 생활에서 벗어났고, 그는 왕왕 산수를 찾아 세상을 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샤오시 속의 풍경은 항상 주체감정의 표현과 통일되어 있으며, 절, 파빌리온 누각, 자연경물에 대한 묘사도 서정과 어우러지는 경우가 많다. 둘째, 큰 파빌리온 풍경 시, 여행 쓰기 장면 을 기억 한 후, 항상 스트립 위로 꼬리를 끌고; 고마운 산수시는 현언시의 영향에서 완전히 벗어나 상대적으로 완전한 예술적 경지에 이르렀다. 셋째, 대서가 쓴 풍부하고 정교하며 우아하며 두터운 시와 달리, 고마운 시는 복잡한 어구가 적어 자연스럽고 밋밋하고 신선하며 아름다운 예술 풍격을 형성한다. 게다가, 셰완의 시는 음조가 조화를 이루고, 음운이 우렁차고, 어휘가 아름답고, 대립이 단정하여, 신시의 기본 특징을 구현했다. 그의 신체시는 당대의 절구 형성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쳤다. 엄우의' 창시랑어' 는 "시홀의 시, 한 수의 시가 있어 당대의 모양과 비슷하다" 고 말했다. 당대의 몇몇 유명한 시인들은 시홀의 시를 매우 중시하는데, 특히 이백은 그의 아름다운 문장을 여러 차례 인용했다. 그래서 이백은' 평생 사선성 1 인' (왕세정' 시품시론') 이라고 불리며 사조시의 깊은 영향을 알 수 있다.
그러나, 사천의 시가도 깊은 사회 내용이 부족하다. 그의 시 열 수' 영락명' 과 시 두 수' 야청기' 는 전형적인 연회석 지루한 작품이다. 이 밖에도 종루가 말한' 시작이 좋다, 끝이 너무 많다',' 뜻이 예리하고 약하다' 는 단점도 있다.
넷째, 위신
신신 (5 13-58 1), 남양 ( 그의 초창기 남조에서의 생활은 양조 건국의 가장 안정된 단계와 일치한다. 신초기의 시는 유군을 위주로 하고, 사상이 담백하고 얇으며 궁체시의 중요한 작가이다. 양원제 성삼 년 (554). 명령을 받들어 서위 () 에 가서 장안 () 에 억류되었다. 북주에 입임한 후, 고대에는 기마 장군으로, 동부 장군으로 임직했다. 직위에서는 존중을 받았지만 적국에 굴복하여 마음속으로 매우 굴욕과 고통을 느꼈다. 이 경험으로 남조시의 풍부한 유산과 북방 문화의 건강정신을 결합시켜 새로운 풍격을 만들어 남북 문학 융합의 새로운 추세를 어느 정도 반영하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신후기의 도작품은 시인의 조국에 대한 깊은 그리움과 치욕을 참는 복잡한 인생 심정을 표현했다. 시인의 진실한 감정이 드러났기 때문에, 그의 많은 시는 조각한 흔적이 없다. 비록 많은 대결을 사용했지만, 흐르는 가운데 상큼한 기운이 있다. 그중 가장 대표적인 것은' 준영회' 27 편이다. 26 번째 노래처럼:
우울증은 멀고 처량한 바람은 비바람과 먼지가 많다. 문을 닫고 차를 몰고, 도시는 황하에 그림자를 드리웠다.
가을바람은 소무에 있고, 찬물은 가시나무를 보낸다. 노여움으로 말하는 사람은 새벽에 노래를 부른다.
처음 네 문장은 북방의 경치를 묘사하고 있으며, 창량하고 넓다. 마지막 네 문장은 자신의 걱정을 표현했다. 우울하고 비장하다. 시는 소무를 송별하고, 가시를 송별하고, 항우가 자살한 세 가지 전고를 사용하여 조국에 대한 애도를 표했다. 이것은 후기시의 중심 내용으로, 많은 장에서 표현이 있지만, 표현방식이 다르다. 예를 들면' 관우 폭로, 중국 사절이 통과하지 않았다' 는 것이다. " 호가의' 눈물 노래',' 창피리의' 단장가' (일곱 번째' 내 마음을 영영영하고 싶다') 와' 나는 아직도 물을 건설하고 싶다. 마침내 무창어' (여덟 번째' 진, 영풍이전하의 마음') 를 떠올린다. 썬의 "유 신" 시는 말했다: "근면 한 ci 푸, 누구에게 이야기? \ "당신은 함양으로 강등되기를 원합니까? 아쉽게도 많은 인재들이 집을 개설하여 평생 남방을 염려하고 있다. " 신후기의 심경과 시를 고도로 개괄하였다. 이 작품들은 관우의 고향에 대한 그리움을 묘사하며, 그 시에서 가장 감동적이고 가치 있는 부분이다.
사상 내용의 변화와 북방 문화의 영향으로, 유신 후기 시의 예술 스타일도 근본적인 변화를 일으켰다. 전기적인 화려함에서 창량하고 비장하며 힘찬 것에 이르기까지 근본적인 변화가 일어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구름이 멎고, 추화게이가 날고 싶다", "경운비행, 명월이 활현을 움직인다" ("준익품"), "호씨네야가 경찰에서 멀리 떨어져, 말이 소리 없다" ("조왕과 협곡에서 병사를 만나다") 등의 시는 남조시에서 드물다 편지도 전고를 잘 운용하여 흔적을 드러내지 않고 적당히 할 수 있어 시의 용량을 확대하고 독자들의 연상을 계발하는 역할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신후기의 시가도 격율에서 발전했다. 그의 칠언신체시의 절 수, 장법, 대결을 보면, 그는 이미 당대의 칠언율시 독보적 개척자이다. 유희재의' 미술대강' 은 유신의' 엽무조' 가' 개당 칠법' 이라고 말한 적이 있다.
결론적으로, 유신은 남북조 문학의 업적을 융합한 작가이다. 그는 제량문학의 음률, 대결 등 수사 기교를 참고해 북조문학의 웅혼한 풍격을 받아들이고 심미적 경지를 개척하고 풍요롭게 하여 당대의 신도체 형성에 필요한 준비를 하였다. 두보 짱 () 가 말했다. "신신은 문장 늙고 성공적이며, 붓법이 종횡무진하다." ("연극은 육절구") 는 유신 후기 작품에 대한 정확한 평가이다.
다섯째, 남북조 민요
《시경》의 민족 풍격과 한대 악부 민가에 이어 남북조 악부 민가는 또 한 무리의 집중적인 인민 구두 창작이다. 남북의 오랜 대치로 정치, 경제, 문화, 민족 풍속이 형성되면서 남북조 민가도 각기 다른 색채와 정서를 나타냈다. 남조 시대의 아름답고 시끌벅적한 민가는 인민의 진지하고 순결한 사랑 생활을 더 많이 반영하였다. 북조 민요는 거칠고 호방하여 북방의 격동적인 사회 현실과 인민의 생활 습관을 광범위하게 반영하였다. 남조 민가 중 서정시' 희주곡' 과 북조 민가 중 서사시' 목란시' 는 각각 남북조 민가의 최고 업적을 대표한다.
(1) 남조 민요
곽무겸이 편찬한' 악부시',' 청상가' 에는 남조의 민가 대부분이 보존되어 있다. 주로 오가와 희곡이 있습니다. 오가 ***326, 서구 * * 142. 오가는 주로 장강 하류에서 생산되며 건예를 중심으로 한다. 건예는 동진에서 남조 각 조대의 도성이다. 악부 당국은 부근 일대의 민요를 모아 정리하여 음악에 맞춰 만든 것이 무성가이다. 오승의 노래 중 상당 부분은 농촌에서 나왔지만 도시 일반 시민의 입에서 나올 가능성이 많기 때문에 대부분 시민문학의 특징을 지니고 있다. 희곡은 장강 중류와 한수 양안지역에서 유래한 것으로 강릉을 중심으로 멜로디 창법이 오곡과 다르다. 게다가, 희곡의 시대는 오곡보다 약간 늦었고, 제량주를 위주로 한다.
현존하는 남조 민요의 내용은 비교적 좁고, 대부분 발라드이다. 남조 민요는 장강 중하류 지역에서 기원하기 때문이다. 이곳은 산천이 수려하고, 새말이 향기롭고, 자연 풍경이 아름답고, 물산이 풍부하며, 상업이 발달하고, 경제 조건이 풍부하다. 젊은 남녀는 이런 환경에서 자연히 향수를 불러일으킨다.
오가의 특징은 화려하고 연약하여, 그녀는 늘 수줍고 시끌벅적한 표정을 짓는다. 가장 중요한 것은' 자정 노래',' 자정 사계절 노래',' 독서곡' 이다. 42 곡 * * * 자정 노래가 있는데 동진의 한 명원 오리지널이라고 합니다. 그들의 내용이나 표현은 사랑에 대한 갈망을 나타낸다. 예를 들면, "긴 밤 잠을 자지 않고, 밝은 달이 몇 번 타오르는 것" 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 나는 흩어진 통화 소리를 듣고 싶다, 나는 공중에서 약속을 해야 한다. "또는 배은망덕한 남자에게 반감을 보이거나, 예를 들면," 매사에 심사숙고하고, 눈앞이 뒤죽박죽이 되는 것을 본다. "죽은 물고기는 탁수로 유유하고 다정하다." 또' 자정 4 시 노래',' 독서곡' 은 모두 신선하고 소박한 언어로 진지하고 섬세한 감정을 표현하고, 풍격이 화려하고 부드럽고 애잔하며, 강남 여성의 사랑 문제에 대한 복잡한 심리상태를 실감나게 재현하며 풍부한 생활 분위기로 가득 차 있다.
희곡은 임수선에서 승객과 상인의 이별을 쓰는 경우가 많아 오가보다 약간 넓은 삶을 반영하고 오가보보다 더 직설적이고 활발한 스타일을 반영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예를 들어, "나하 해변":
환온이 양주로 내려가 그를 강진만으로 보냈다. 나는 내가 좀 쉴 수 있기를 바란다, 나는 결국 너에게 보답할 것이다!
접었을 때 기둥을 더 쉽게 찾을 수 있고, 접었을 때 더 안전하다. 각자 모두 벼슬하는 사람인데, 그 결말은 무엇입니까?
남녀가 호응하다! 여자의 노랫소리는 진실과 천진한 소망을 전달한다. 남자의 대답은 무의식적인 아쉬움과 슬픔을 드러냈다.
남조 민요의 형식 특징은 구조가 작고, 대부분 오언사구, 언어가 신선하고 자연스러우며,' 자야가' 가 말했듯이' 아낌없이 청음을 내고, 자연을 뒤엎는다',' 노래의 아름다움을 모른다' 는 뜻이다. 아름다운 노래는 마음대로 부르고, 조각하지 않고 가식적이지 않고, 마음속에 남아 있는 감정을 진실하고 섬세하게 표현한다. 쌍관어의 대량 사용은 남조 민요의 두드러진 특징이다, 특히 오가에서. 쌍관어는 크게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동음 이의어다. 예를 들면 연근으로, 아깝게 연근으로, 실크로 생각한다. 또 다른 종류는 해음이다. 예를 들면 옷감의 말로 인형의 말을 떠받치고, 문을 닫는 문으로 배를 떠받치고, 황련의 고생으로 배를 떠받치는 것과 같은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런 교묘한 쌍관어의 운용은 언어를 더욱 생동감 있고 활기차게 할 뿐만 아니라, 표현도 더욱 함축적이고 완곡하게 한다.
남조 민가의 대표작품은 문인이 연마한 서정적 민가' 희주곡' 이다. 이 민요의 내용은 한 젊은 여인의 그리움을 쓰는 것으로, 계절별 경물 변화와 여주인공의 활동, 의상, 용모에 대한 정교한 묘사가 산재 해 있어 매우 애처롭지만 완곡하고 함축적이다. 시 전체는 기본적으로 네 구절의 운으로, 연주격의 수사 수법을 운용하여 완곡한 멜로디를 형성했다. 이런 특별한 음운미는 휴식과 같은 효과가 있는데, 시 속의 정경과 결합하여 뒷맛이 무궁무진하다. 이 시는 남조 민요 중' 가장 예술적인 곡' 이다.
(2) 북조 민요
북조 악부 민요는 주로' 악부 시집' 에 보존되어 당시 북방 민족이 즉석 연주를 위해 만든 군악으로' 북각의 음악' 이라고 불렸다. 북조 민요는 대부분 북위 이후의 작품이다. 남북 문화 교류에 따라 북방의 노래가 잇달아 남방으로 전해졌다. 제량 이후에도 궁정 오락에 자주 쓰이고, 양조가 악부 기관에 의해 보존돼' 북각의 음악' 이라고 불린다.
북조 민요는 대부분 북방 소수민족이 부른 후 중국어로 번역되었다. 그래서' 버드나무 가지가' 에는' 나는 육가의, 한족 동요를 이해하지 못한다' 는 말이 있다. 일부는 북방 사람들이 직접 중국어로 창작한 것이지만, 북방 한족인 소수의 작품도 배제할 수 없다. 따라서 북조 민요는 북방의 각 민족이 공동으로 창조한 문화 성과이다.
북조 민가 수는 많지 않지만 그 내용은 사회생활의 모든 측면을 광범위하게 반영하고 있다. 선비인 위주의 북방 민족의 생활 환경은 남방인과 다르다. 북방의 대부분 지역은 평탄한 사막과 초원 황야이기 때문에 시의 장면은 북방의 광활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칠레 노래":
적락천, 그늘진 산 아래, 하늘은 돔처럼, 새장은 사방을 덮었다. 하늘은 창야이고, 바람은 풀을 불어서 소와 양을 만난다.
단 27 자 만에 광활한 초원 풍경을 묘사하고, 경지가 웅장하여 천고의 절창을 묘사한다고 할 수 있다. 북방의 오랜 전란으로 인민 생활이 비참하기 때문에, 시에도 혼란으로 인한 괴로움이 반영되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불쌍한 사람, 죽음에 대한 걱정으로 문을 나서다. 좁은 산골짜기에서는 뼈가 수집되지 않았다.
("기업 은유 노래" 네 번째 노래)
건안시에는 늘' 시체가 좁은 계곡을 가로지르고, 시신은 거두지 않았다' 는 광경이 있다. 북조악부 민가는 난상과 건안 시대의 시를 반영하는 이곡과 같은 묘미를 가지고 있으며, 그 애가는 울며 사람을 떨리게 한다.
북조 민요 중에는 아직도 유배, 유배 생활을 반영하는 향수가 적지 않다. 예를 들면' 수도꼭지 노래' 와 같다.
간쑤 산간 지역의 물이 산 아래에서 유랑하다. 내가 혼자인 줄 알고 텅 빈 들판에 왔다.
아침에 힌성에서 출발하여 밤에 간쑤에서 자다. 차가운 말은 하지 않고 혀가 목구멍으로 굴러 들어갔다.
긴 머리 흐르는 물, 우 슬픈 삼키다. 먼 곳의 진천을 바라보니 내 마음이 끊어졌다!
이 노래는 실향민의 고통과 고향을 그리워하는 느낌을 깊이 반영하였다. 천백년이 지났는데도 읽기가 여전히 아프다.
북방 민족의 유목 생활과 장기간의 전쟁 상태는 사람들의 용맹하고 강인한 성격과 협의상무의 정신을 배양하였다. 이런 정신은 늘 시에 반영되어 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새로 5 피트 칼을 사서 들보에 걸었다. 이 연극은 하루에 세 번, 15 명의 여성이 공연한다.
("랑야 왕의 노래")
운동선수는 반드시 쾌마여야 하고, 속마는 반드시 운동선수여야 한다. 발끝이 황진을 넘고, 더 이상 자웅을 하지 마라.
("꺾인 버드나무 노래")
노래는 모두 강직하고 강건한 기풍이 가득한 특징을 표현하여 남조 민요와 뚜렷한 대조를 이룬다.
북조 민요에는 사랑과 결혼의 주제를 반영하는 작품들이 많이 있다. 이 민요들은 솔직하고 솔직하며 소박하며 남조의 로맨틱한 노래와 크게 다르다. 예를 들면: "월스타가 떨어지다. 네가 오려면 나에게 말해줘! 클릭합니다 ('육승과 악제어')' 남녀가 한 곳에서 태어나면 두 성인이 되고 싶다' ('노래 타기'), 남녀의 결혼에 대한 태도가 대담하고 도발적이다. 결혼 문제를 반영하면 대부분 여자들이 일찍 결혼하고 싶어 한다. 예를 들면, "노부인이 시집가지 않으면 천정이라고 한다" ("지악가"), "할머니는 여자와 결혼하지 않으면 손자를 안아야 한다" ("버드나무 가지의 노래"). 이 노래들은 직설적이고, 리메이크도 없고, 수줍음도 없다.
북조 악부 민요의 대표 작품은' 목란시' 이다. 이 시는 원래 북조 사람들이 부른 것이었지만, 오랜 유통 과정에서 수당 문인의 연마를 거쳤을 것이다.
"목란시" 는 목란의 불후의 예술적 이미지를 성공적으로 형성했다. 목란은 휘장 소녀이다. 조국이 그녀를 필요로 할 때, 그녀는 아버지를 대신하여 군대에 입대하고, 남장을 하고, 전쟁터에서 10 여 년을 질주하며, 한마 공로를 세웠다. 개선하여 돌아온 후, 그는 관직을 사절하고 집에 돌아와 순박하고 고상한 정서를 나타냈다. 그녀는 사랑하는 사람에 대한 사랑과 조국에 대한 사랑을 결합했다. 목란의 이미지는 인민 이상의 화신이다. 그녀는 중화 민족의 근면, 선량, 위트, 용기, 끈기, 순박한 등 우수한 자질을 보여 평등, 독립, 해방에 대한 여성의 열망과 이상을 표현했다.
목란시' 예술적 표현의 특징은 첫째, 묘사가 복잡하고 간단하다는 것이다.
세부 사항은 원정 전 안마 배치에 대한 묘사, 귀환 후의 묘사와 같이 바쁜 광경과 따스하고 즐거운 분위기를 조성한다. 전장의 묘사는 겨우 몇 마디 밖에 없다. 둘째, 인물의 동작과 분위기를 통해 인물의 심리와 성격, 서사와 서정이 완벽하게 조화를 이룬다. 또한 반복, 대비, 대구, 문답, 겹침, 비유, 과장 등의 수법을 사용하면 화목란 이미지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된다. 후대 문인들이 윤색했지만, 시 전체가 활발하고 싱그러우며 힘이 세서 민요의 본색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다. 역시 천년을 넘나드는 우수한 시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