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라는 단어는 용산 문화시대 (지금으로부터 약 4600-3300 년) 의 동이갑골문에 등장해 갑골문 중 여러 곳에 나타났다. 정재현, 정뢰' 동이문화와 산둥 골조각 해석' 제 19 장 제 2 절 제 709 페이지, 중국문사출판사 초판, 20 12 년 2 월) 에서 이이의 씨족명을 확인했고, 갑골문 중 시체 () 측의 기록이 가장 빨랐다. 고서에 의하면 하대 동부에는 많은 방부족이 있다고 한다. 후한서 동이전' 은 "이순신은 9 종, 즉 이, 방이, 백이, 적이, 현이, 풍이, 양이" 라고 말했다. 이 9 종의 야만족은 모두 고대판 죽서기년 중 하조와 동양의 야만족관계에 관한 기록에서 볼 수 있다. 사실' 9' 는 단지 많은 글자일 뿐이니, 9 종에 얽매이지 않아도 된다. 죽서 편년 기록에 의하면, 여름 왕조는 하나랑 파란 옷을 품고 있다. "상서 공 유" 는 두 강 사이의 지주 () 에 새만 () 이 있다고 기록한다. 청주에는 이순신 읍이 있고, 태산 동쪽에 뢰예, 바다를 경계로 한다. Qingzhou 에서 화이 하천 남쪽으로 임신; 화이난과 화이하이 사이의 양주도 새가 있다. "공 유" 는 전국 시대에 기록되었거나, 하족의 이름도 보존했다.
갑골문은' 방' 과' 방' 을 단위로 상대 동부와 동남부의 야만인을 위해 쓴 것이다. 전자는 한 사람이 옆으로 서 있는 것처럼,' 인측' 으로 해석되고, 후자 둘 다 한 사람이 쭈그리고 앉아 있는 것처럼 하인의 앉아 (가자를 통해' 무릎 꿇다') 와는 달리' 시신측' 으로 해석된다. 갑골문 학계에서는 성으로서 둘 다 외래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일부 학자들은' 한 쪽' 이 상대 동남하 강 유역이 바다에 의존하는 지역과 산둥 반도가 바다에 의존하는 지역을 가리킨다고 생각한다. 일부 학자들은 인방과 시신측이 같은 호칭의 서로 다른 표기법이라고 생각하는데, 모두 상대와 동남의 각 민족을 가리킨다. Guo Moruo 는 "시체는 즉시 동쪽으로 옮겨졌다. 시체를 수거하는 곳에 회하 유역이 있다면 은대의 시신은 학산 동쪽의 섬과 화이이다. "
"동이" 라는 명칭이 서주에 정식으로 나타났다. 서주 내내 동양의 모든 외족은 주조의 강력한 상대였다. 문헌에 따르면 주동징의 여러 시기에 동이, 화이, 남화이, 남이 등 서로 다른 호칭이 있었다고 한다. 이 명칭들은 실제로 주나라의 서로 다른 시기의 지리적 위치에 대한 동방숙적의 개괄을 반영한다. 서주 전후 2 ~ 3 세기의 관념이 변천하여 이 세대의 연구 작업을 구분하기 어렵다. 서주 시대의 동이, 화이, 남화이가 어떤 부족과 국가를 가리키는지에 대해 학술계의 견해가 다르다.
장용' 서주 김문동이, 화이, 남이, 남화이 대조표' 에 따르면 서주 초년엔 동이, 주공, 왕승동징의 대상만 김문에서 동이라고 불렸고,' 사기 주본기' 는 "소공이 호국이다" 고 말했다 주공 여씨 가세' 는 "관관 채 무경 등 반멸했다. 주공은 동방을 공격하라는 국왕의 명령을 받았다. 차라리 동토를 품고 있다. " 주공 () 성왕동정 () 은 회일 () 과 관련되어 있지만, 주로 산둥 () 에서, 산둥 () 는 동이의 기원이자 하상시대 동양이의 핵심 지역이다. 이 청동기 비문은 당시의 실제 기록이다. 서주 초기에 동이는 일반적으로 동방 부족과 방국이라고 불렸고, 화이도 포함되어 있었다.
주공이 왕을 징징한 후, 산둥 동이세력이 소멸된 재해를 당하고, 주공은 제왕으로 봉쇄되고, 주공은 동포로로 봉쇄되었다. 서주 중기에 이르러 화이하 유역에서 부상하여 동이 중 가장 강력한 하나가 되었다. 위에서 인용한 장 () 융 () 대조표의 두 번째 란에 따르면 서주 중기, 김문 () 은 오직 하나, 동기 () 의 기록은 없다. 성강에 이어 주조와 동방 부락의 관계는 주로 품일만을 겨냥한 것이기 때문에, 품일이를 동방부락과 국방이라고 부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동방, 동방, 동방, 동방, 동방) 문헌 기록은 대부분 후세로 거슬러 올라간다. 주공과 왕승토벌에 대한 기록은 성강 이후에야 덮어쓰여졌기 때문에 주대 중기의 개념에 따라 와이일은 거의 동이라고 불린다.
서주 말기, 정위왕 이시대에 또 와이와 동의를 발견했고, 와이는 첫 번째였다. 왕리의 타이머' 시계' 는 남의와 동의를 모두 가지고 있으며 남의가 첫 번째다. 주후기에 남와이와 동이가 서로 가리키는 부족과 국가는 동이와 서주의 관계에서 구분할 수 있다. 결론적으로 춘추전국시대까지 문헌 중 동이의 군사활동은 주로, 에덴, 기드온 지역을 포괄하고 있었지만, 그 분포 범위는 하이다이와 화이 강 유역을 넘지 않았다.
진한 () 이후의 동이 () 는 주로 진시 () 시대의 동북이 () 를 가리키며, 일본인들은 그 중 동양의 민족과 국가를 가리키며, 지역과 민족적으로 진전의 동이 () 와 뚜렷한 차이가 있다.
진나라 시대의 동북 이순신은 신 () 신 () 신 () 신 () 과 신 () 해음 () 을 포함한다. "오제사기" 는 "방오천리, 황역에 이르기까지" 를 서술한다. 조공을 하러 온 각 민족은 모두 매우 신중하다. 해집' 은 정현의 주석을 인용해 "신중함, 신중함, 동북이 무너졌다" 고 말했다. \ "만다린 루유 아래 \" 는 첸 에서 공자 를 설명, 팔콘 첸 허우 법원 에서 사망 하지만, 몸에 화살 을 두고 공자 에게 물었다. 아들은 말했다: "팔콘 여행, 그래서 쉔 사람들의 화살. 클릭합니다 의식을 전하는 이야기는 주무왕 샹이 사방 각족에게 향물을 공납하도록 명령할 수 있기 때문에 수신의 나공 유골함은 길이가 1 피트나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주왕은 자신의 아름다운 공적으로 후세 사람들을 끌어들이기 위해 화살에' 가공공의 화살' 을 새겨 순의 자손에게 나누어 첸에 봉착했다. 아들은 말했다: "먼 공물로 다른 성을 나누어 봉사하는 것을 잊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 따라서 첸은 공물의 신중함으로 나뉜다. 조미 참고: "숙신은 동북 야만족의 나라이기 때문에 매가 멀다. ""
오랫동안 학계는 신중성의 분배에 대해 줄곧 많은 추론을 해 왔다. 그러나 고대인들은 이미 주신이 부선산 (현재 장백산) 북쪽에 있다고 지적했다. 산해경 황달북경: "사막에는 산이 있고, 짠맛이 아니며, 숙신의 나라가 있다." 구오 푸 참고: "스와 신은 오늘 요동에 3 천여 리 갔다. 클릭합니다 곽푸킨은 요동성에서 태어났는데, 현재 랴오닝 () 성 요양시 구시 () 이다. 금자는 약 6 인치이다. 당시 3000 리 꽃배는 약 1800 리, 분명히 장백산 북쪽에 있었다. "삼국지 동이전": "루가 북동 천여 리, 근해에 있다." 또 "그 활은 길이가 4 피트이고, 힘은 석궁과 같고, 화살은 길이가 8 인치이다. 청석은 심벌즈이고, 고대 수호신의 나라이기도 하다. " 삼국 시대의 왕미 왕성은 아마도 오늘날의 길림시, 즉 동북 김대의 천여 리, 오늘의 화리 600 리 정도에 있을 것이다. 두 책에 기재된 수신 지리는 오늘 흑룡장성 닝안현 일대에 해당한다. "신당서 발해전" 은 발해가 "수신 고향을 수도로, 용천부라고 부른다" 고 말했다. 자단' 입사이벼성기' 는 발해가 상경한' 갑작스러운 칸해, 수신도시 남서쪽 30 리', 발해가 상경한 곳은 현재 닝안현의 도쿄성이라고 말했다. 문헌에 따르면 수신은 오늘 모란강 중류를 중심으로 한 지역에 분포하고 있다. 고고학에서 발견된 야아를 증명하고 수신인 문화유적을 재차 판정하면, 수신인은 오늘 모란강 유역에서 유래한 동북고민족이자 중원 왕조와 최초의 정치적 교제를 가진 민족임을 확인할 수 있다.
부여'' 부여' 는 서로 다른 번역법을 가지고 있다. 사기' 는 진나라와 한 시대의 경제지역을 묘사하면서 "대도시는 과 보 사이에도 ... 우환과 부여북이웃" 이라고 말했고,' 논형 계연편' 은 부여곽리의 전설을 묘사했다. "북방 야만인은 왕의 궁녀품에서 왕욕살했다. 시녀는 그에게' 나는 닭처럼 화가 나서 하늘에서 떨어졌기 때문에 임신했다' 고 말했다. "태어난 후, 남편 여동명의 아버지입니다. 복희의 시조 전설도 동이가 새를 하늘에서 내려온 사자로 삼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고 설명한다. 푸유리국은 북류 송화강 중류의 평탄한 지역을 중심으로 첫 분리가 연강 지류인 우유르 강 유역에 분포되어 있다.
동이의 발원지는 산둥 이이고,' 설문해자' 는' 동방민' 으로 해석되어 비교적 넓은 지역을 가리킨다. 곽모로의' 산둥 반도와 와이일의 섬' 에 대한 해석은 구체적이다. 고고학이 북신문화, 대모르구 문화, 용산 문화, 악석 문화 유적지를 발견한 이후 새로운 개념인 동이문화가 생겨났다. 이러한 고고학적 유적지는 산둥 태을산 지역을 중심으로 한 주변 지역에 분포되어 자체 체계를 형성하고 있기 때문에 이 신개념 중' 이' 가 가리키는 지역이 더욱 구체적이어서 그 발원지가 산둥 () 이라고 판단할 수 있다. 산둥 () 는 고대에 제화루의 소재지였기 때문에, 일명 지루 () 로 불리며, 나중에 약칭 루 () 로 불리면 루 () 가 산둥 () 이다. "루" 라는 글자의 구성에서, 그것과 "의 관계" 를 알 수 있다. 동이골에 새겨진' 로' 라는 글자는 절개하여 말린 물고기처럼, 또 상형적인' 6' 자 같고, 아랫부분은' 입' 을 가로지르는' U' 이다. 갑골문 사전' 은' 6' 은 원래 구조가 단순한' 육적' 이었다가 나중에 숫자로 차용되었다고 설명했다. 루벤의 뜻은 거주와 관련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5000 년 전 동이인 유적지를 보면 그들의 집은 대부분 반옥구조로 되어 있어' 루' 의 본의는 원래 동이인 거주지를 나타내는 상형문자였음을 알 수 있다. 갑골부사의 윗부분에 있는' 6' 과 청동기 비문' 루' 는 점차' 물고기' 로 변하고, 아랫부분의' 입',' 리',' 인도' 는' 일',' 물고기',' 일' 은' 일' 으로 바뀌었다 설문해자' 는' 루' 를' 불에 구운 생선' 으로 해석해 의심을 품고 있다. 물고기를 옆부로 하는 실용적인 한자가 하나밖에 없으니 방에서 말린 생선을 말리는 것으로 이해할 수 있을까요? 산둥 들은 사람, 밭, 물, 태양으로 구성되어 있다. 수족이 모여 살고, 땅이 비옥하고, 수산물이 풍부하고, 임해의 일출지라고 이해할 수 있습니까? 루는 실제로 이렇게 풍요로운 해안문화의 성지이다. (정재현' 동이문화와 산둥 골조각 해석' 제 19 장 제 1 절 제 662 페이지 중국문사출판사 20 12) 하조 400 여 년 동안 호와의 오늘 산시 경내 전쟁 외에는 서역 부족, 방국과의 전쟁 기록이 없었다. 대조적으로, 여름과 동양의 투쟁은 훨씬 치열하다. 하초가 살해된 후 황후 (왕) 가 되어 태강 () 으로 전해져 후예 () 대변 () 으로 전해진 뒤 한희다이이 () 가 40 년 동안 소강 () 으로 회복되었다. 소강의 아들이 죽을 때까지 가난한 집을 없애고 하조를 공고히 했다. 청말부터 청말까지 동이에 대한 투쟁은 반세기 정도 지속되었는데, 주로 산둥 북부, 하남 동북부, 하북 남부, 산둥, 하남, 하북이 접해 있는 지역에서 계속되었다. 이후 동방 부족들과 방국의 정복과 교류가 잇달아 태산 동남으로 이동했고, 구이의 이름과 분포는 이미' 동이분포' 에 기술되어 있다. 하조 후기에 구이와의 관계가 개선된 것 같다. 법제 원년에' 모든 사람이 문을 향하고, 모든 사람이 춤을 춘다' 는 국면이 나타났다. 여기에는 사방의 야만인이 포함될 수 있다. 《죽서기년》에 서술된 전후 관계를 보면 주로 동양의 야만이다. 하조의 멸망에 대하여 고서는 하걸이 명조 전쟁이 실패한 후 남소로 도피했다고 기록하였다. 보통 그가 동읍 지역, 즉 지금의 안후이성 둥지 현에 도착했다고 생각한다. 군웅은 또 그가 될수록 그가 인정하는 일종의 표현일지도 모른다고 말했다. 이것들은 모두 의문을 제기할 수 있고, 아직 증명할 필요가 있다. 하조와 그 멸망 이후 일부 하인은 동쪽으로 이주하여 하하 유역, 태호 유역, 심지어 항저우만으로 이주했지만 고고학적 증거가 있다. 일부 하인들이 점차 동이에 녹아들고, 백월이 사실이다.
동이와 상조 사이에도 싸움이 있었다. 상조가 동이를 정복한 지 오래되고 규모도 커서 화이하 유역을 덮었다는 기록이 있다. 상복상학동이',' 상주는 동이의 반역자',' 상주와 동이의 대규모 전쟁이 상조 멸망의 주요 원인 중 하나로 꼽힌다. 하지만 서주 초기에는 상인과 동이의 관계가 비교적 밀접했다.
2 주와 동이의 관계는 대략 세 단계, 즉 주 초엽부터 강왕 시대까지 크게 나눌 수 있다. 왕임에서 주 중기까지 왕왕: 그전에 왕은 주말에 병동으로 이사했습니다.
기원전 1 1 세기 초 주무왕은 서방 800 개 제후국 및 각 민족과 손을 잡았다. 목엽이 끝난 후 상주가 멸망하다. 저우의 아들 무경은 여전히 제후로 남아 있는데, 그 삼숙관 채 () 의 동생 호 () 는' 삼감 ()' 으로 대대 감무경 () 을 설치하였다. 이렇게 세심하게 안배하고 호강으로 돌아가도 여전히' 밤에 잠을 잘 수 없다' 는 것은 상인 후예와 동이의 영향이 여전히 크기 때문이다. 상조가 멸망한 지 2 년 후 무왕은 죽고, 그의 동생 주공부는 계승하고,' 삼감' 은 불만을 품고 있다. 무경은 기회를 틈타 연국, 백고 등 동이대국을 연합하여 주조에 대항했다. 주공은 대거 동징했다. 이번 동정의 대상은 상조의 후예뿐 아니라, 그들이 왕이 될 때 주조한 것과 세정에 새겨진 비문까지' 동시체' (외국) 와' 동 또는' (국가) 의 정복을 기록했다. 제비는 곡부현 구시가지의 동부에 위치하여 그룹의 중심이다. 보구는 산둥 성 보흥현의 동남부에 있다. 이 두 나라는 모두 상시대의 방국인 간그룹에서 기원했다. 서주 초에는 동이의 가장 강성한 나라였다. "사기" 기록에 따르면, 주무왕은 일찍이 영추를 태공왕으로 봉했고, 영구는 박고의 중심지였다. 주공은 선거를 명령하고, 국호루는 선거의 중심이다. 보고가 선거를 반란을 일으켰을 때, 다른 많은 동양 국가와 부족들이 있었다. "맹자 텐문공 상" 은 "주공을 병왕으로 삼은 지 3 년, 왕은 50 을 소멸한다" 고 말했다. 이 50 개국은 대부분 오늘날의 산둥 주에 위치하고 있으며, 회수 지역에 분포되어 있다. 각종 고서에 따르면 주공은 왕 초창기에 무경을 죽이고 채숙을 유배하고 선거를 점령하고 3 년 전쟁을 거쳐 군주를 유배했다. 심지어 주공 토벌에서 결정적인 승리를 거둔 후, 제공은 영구 건국 초기에 "나중에 벌벌하여 영구와 맞서게 되었다" 고 말했다. 영산 한쪽은 쉽게 할 수 있다. " 치열한 전투 끝에 제나라 () 는 춘추시대까지 뢰예 () 가 때때로 제나라 () 와 전쟁을 벌일 때까지 한 나라를 세웠다. 주공의 아들은 ",서영, 싱" 으로 봉인되어 루 "동교는 열 수 없다" 고 봉했다. 사기 시간' 은 "공설:' 민무쟁, 명령에 복종, 서영공영',' 공자전' 은" 오늘 회포포, 서주의 영 "이라는 선언이다. 보금은 그의 병사들에게 무기와 음식과 풀을 준비하고 사기를 북돋우고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라고 명령했다. 그렇지 않으면, "너는 정기적으로 벌을 받을 것이다!" " "전쟁 후, 루가 건국할 수는 있지만, 왕비라고 부른다.", 선거와 반란, 왕 나이다 병패가 양양, 동정을 물리쳤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이렇게 대규모 징병은 승리 후에도 대규모 보상이다. 융금주조기는 축제이자' 다방면' 등 여러 가지 문고이다. 왕승이 동이를 정복한 영향이 크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러한 반복으로 산둥 동이는 더 이상 주의 숙적이 되지 않고, 주의 통치가 공고해지고, 동이 지역이 안정되어 40 여 년 동안 군사처벌을 받지 않는 국면이 나타났다.
(약 976-922) 에 도착했을 때, 동이세력의 중심은 이미 회하 유역으로 옮겨졌는데, 일반적으로 동이라고 불리며, 서세력이 가장 컸다. 서성과 완성은 새토템군에서 유래한 것으로, 시홍현 부근 지역을 중심으로 회수 중하류 지역에 분포되어 있다. 이순신 주수 왼쪽 로저는 "주, 항 삼촌, 음, 연, 곰, 역모" 라고 말했다 여기서' 곰' 은' 원' 의 잘못이다.' 영' 과' 원' 은 해음이다. 왕의 십자군이 된 서영은 야만인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무왕에게 도착했을 때, 아마도 이미 왕이라고 불렸을 것이다. "구이족을 이끌고 주나라를 정복하여 하서에 도착했다. 무왕은 그의 오만함을 두려워했지만, 그는 동방제후로부터 서연 왕의 주인이 되라는 명령을 받았다. 왕염 () 는 황기구 동쪽, 방원 500 리에 위치해 있다. 그는 인의로 육로 36 국이다. " 나중에, 무왕과 초왕은 쑤를 공격하여 죽임을 당했다. "자본론" 는 "무왕 말년, 인정, 40 여 개국이 동방으로 돌아간다" 고 말했다. 무왕이 서역을 출사할 때, 먼 곳에서 약속했다고 들었을 때, 뜻밖에 그를 잡으러 가서 그를 격파하고 연왕을 죽였다. 그 아들은 북쪽으로 펑성을 옮겼고, 수만 명이 따라갔다. 클릭합니다 고서에 기재된 서연 왕의 이야기는 완전히 다르다. 서주 중기 전후 서씨는 사람 중 가장 실력이 강하여 초국과의 심각한 타격을 입은 것은 역사적 사실에 가깝다. 춘추시대까지만 해도 서씨는 여전히 화이 (), 이 (), 중 () 의 대국이다. 서연의' 인의' 가 동양에서 많은 사람을 얻었는데, 이는 그의 문명 수준이 비교적 높다는 것을 보여준다. 전세한 (서) 제왕, 국기의 청동 주조 기술과 비문은 모두 비교적 성숙하여 중원 제후의 수준에 가깝다. 춘추시대의 병기이지만, 서씨의 문명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음을 설명한다.
서주 말기에 동이의 중심은 더 남쪽으로 이동했고, 현재 산둥 동이는 오히려 와이를 따르고 있다. 이때 고서는 여전히, 김문은 그것을 남이라고 부른다. 당시 비문후는 주에 반항했다. "남화이의 시체, 동구의 시체, 광벌남이나 (국가) 동이나" 는 동양의 제후국뿐만 아니라 주의 도성 낙읍을 위협했다. 주전 서육사, 음팔사의 힘을 동원해서야 평정되었다. 왕 법사 악기 \ "Xi 지아 판 \": \ "왕 zhengzi (부서) 는 중주 (모두) 로, 남화이 시체 (읍) 에 관해서는. 화이 시체 (이순신) 옛 자기 (실크) (뇌물) 사람 ...... "곽모약씨의 고증에 따르면, 지아 (보) 비문 뒤에 언급된 계절복은' 소야 6 월' 시에서 언급되었다. 윤길보가 완고한 주인을 물리친 후, 주선왕은 그를 보내 품에 안긴 공물' 시야' 를 수집하게 했다. "Jianghan" 는 말했다: "Jianghan 부동, 무술 바람, 산적 라인 핑안, 임신 토론. 시서' 구름:' 강한' 은 윤길보가 왕업에 대한 아름다운 선전이다. " 이로써' Xi 자판' 에 기재된 것과 같은 사건임을 알 수 있다. 서주 말기에 엽이 남방에서 본 서양인은 세 명, 남방에서 본 서양인은 여섯 명, 회이에서 본 서양인은 한 명밖에 없는 것으로 집계됐다. 즉, 남부, 그 중심지로 인해 회하 남쪽으로 이전될 수도 있고, 같은 곳도 그 영향으로 회하 중상류로 발전할 수도 있고, 주의 장한 남부 부인과 장, 채 등 제후들, 즉 남부에서 로읍까지 위협할 수도 있다. 남이가 남회와 합류한 이상, 그것은 가시추를 가리켜야 한다. 서주 후기에 황족이 쇠퇴하여 제후가 점점 강해졌다. 남방의 초국과 동남의 주가의 위협이 되다. 그러나 추 () 와 동이 () 는 중원 문화의 영향을 광범위하게 받아들여 점차 한화 과정에 들어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