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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강 대나무 집 이야기와 작은 돌 연못 이야기에서 같은 마음 상태는 무엇일까요?

황강 대나무집 이야기와 작은 돌연못 이야기는 두 작가가 유배 생활의 기쁨을 통해 반복적으로 강등되는 것에 대한 불만을 표현한다는 점에서 동일한 마음 상태를 공유합니다. 벼슬길에 대한 환멸과 산천에 대한 애정을 표현한 것이다.

I. 황강의 대나무 건물

시대:송나라

저자:왕유

황강에는 서까래처럼 큰 대나무가 많다. 대나무 장인들이 대나무를 부수고 매듭을 잘라내어 도자기 기와로 대체합니다. 집보다 저렴하고 노동 집약적이지 않습니다.

보라색 도시의 북서쪽 구석에 황량하고 낡은 건물이 있습니다. 작은 건물이기 때문에 잡 하우스와 연결되어 있습니다. 멀리 산의 빛을 삼켜 버렸고, 평평한 강과 _리아_의 비밀은 모양을 만들지 않았습니다. 여름에는 비가 오면 폭포가 있고, 겨울에는 눈이 내려야 하는데 옥이 깨지는 소리가 납니다.

거문고를 타는 것이 바람직하고, 거문고 소리가 미묘하고 매끄럽고, 시를 읊는 것이 바람직하고, 운율이 맑고, 가는 것이 바람직하고, 아들 소리가 딩동거리고, 솥을 던지는 것이 바람직하고, 화살 소리가 크고, 대나무 건물 덕분입니다. 여가 시간에는 불멸의 학에 묻혀 화양 스카프를 쓰고 "저우이"한 권을 들고 향을 피우고 앉아서 조용히 땅에서 휴식을 취했습니다. 산과 강을 건너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것은 잎이 무성한 돛, 모래 새, 연기 구름, 대나무입니다.

와인이 깨어 차 연기 휴식, 일몰이 보내고 달이 환영, 유배의 삶도 승리입니다. 그는 구름을 일으키고 별똥별을 쏘고 높이가 높고, 잘 했어, 아름답고, 중국은 중국이고, 노래와 춤을 숨기기 위해 매춘부를 저장하지 마십시오. 나는 시인이 아닌 것은 아무것도 받아들이지 않습니다.

"기와용 대나무는 10피트밖에 안 되지만 반복하면 20피트가 된다"는 대나무 장인의 말을 들었습니다. 허! 내가 이도에 갈 나이가 되기 전에 한림에서 선빙, 추허로 갔다가 광릉으로 옮겼어요. 딩유는 다시 서쪽으로 들어갔고, 설날은 새해와 구년이 바뀌는 날입니다. 제나라의 명령으로 3월에 현에 도착했습니다.

4년 동안 나는 매우 바빴고, 대나무 건물이 썩을까봐 내년에 어디에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후손들과 동지들이 수리를 물려받아 고대 건물이 불멸하게 될 것이니 다행입니다! 함평 2년 8월 15일 일기.

원문 번역:

황강에는 서까래처럼 큰 대나무가 풍부하다. 대나무 장인이 대나무를 잘라서 기와 대신에 대나무 이음새를 잘라냅니다. 대나무 기와가 값싸고 노동력을 절약할 수 있기 때문에 모든 집이 이와 같습니다.

여름에 폭우가 쏟아지면 폭포수 소리가 들리고, 겨울에 폭설을 만나면 옥이 깨지는 소리와 같고, 피아노를 치면 맑고 부드러운 소리가 나고, 노래를 부르면 우아하고 멋진 시의 매력이 있고, 체스를 두면 장기알이 부딪히는 소리가 나고, 냄비나 프라이팬을 던지면 화살이 부딪히는 소리가 나니, 이곳이 적합할 것입니다. 이 모든 것은 뱀부 하우스에서 제공한 것입니다.

공식 업무가 끝나고 학을 쓰고 화양 스카프를 두르고 주이 한 권을 들고 향을 피우고 건물에 조용히 앉아 있으면 세속적인 방해 요소를 배제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산과 강의 승리 외에도 맑은 바람과 돛, 모래 위의 새, 구름과 대나무 숲 만 볼 수 있습니다. 일어나서 차 난로 연기가 꺼지고 일몰을 보내고 밝은 달을 맞이하는 것도 망명 생활의 큰 기쁨입니다.

윤치와 루오싱 2층 높이; 좋은 건조, 리차오 2층 건물, 호화롭고 매우 화려하지만 불행히도 매춘부, 정착 한 창녀와 무희를 유지하는 데만 사용되며 우아한 사람들이하지 않는 것은 동의하지 않습니다.

나는 대나무 제작자가 "기와로 만든 대나무는 10 년 동안 만 사용할 수 있고 두 층을 깔면 20 년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다고 들었습니다. 아아, 도술 원년에 주주로 강등되고, 도술 2년에는 양주로 옮겨지고, 도술 3년에는 중수성으로 돌아왔다. 셴핑 원년에 설날에 치안으로 강등되어 올해 3월에 치안현에 왔습니다.

4년 동안 떠돌아다니다 보니 내년에는 어디에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대나무 건물이 부패하기 쉬운 것이 여전히 두렵습니까? 저를 대신하는 사람이 저와 같은 관심을 가졌으면 좋겠어요. 내가 건물을 사랑하고 자주 수리하면이 대나무 건물은 썩지 않을 것입니다. 2002년 8월 15일 함 핑 작성.

두 번째: "작은 돌못"

시대:당나라

저자:유종원

언덕에서 서쪽으로 백 이십 보, 대나무 숲 건너편, 노래하고 울리는 듯 물 냄새를 맡으며 나는 행복하다. 대나무를 잘라 큰길로 들어서면 아래 작은 웅덩이가 보이는데, 물이 특히 맑습니다. 전체 돌은 해안 근처에서 바닥을 세고, 구르는 돌의 바닥이 나오고, 산이고, 섬이고, _이고, 바위입니다. 녹색 나무와 덩굴, 덮고 뒤틀고, 인터레이스하고 칫솔질합니다.

연못에는 수백 마리의 물고기가 있고, 모두 공중에서 헤엄치고 있으며, 해는 맑고 그림자는 바위 위에 있다. 하지만 여전히 _당신은 멀리 떨어져 있고 교환은 갑작스럽습니다. 관광객들과 함께라면 재미있을 것 같네요. 수영장에서 남서쪽을 바라보면 지그재그 모양을 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 해안 잠재력은 서로 다르며 그 기원은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대나무 숲으로 둘러싸인 수영장 가장자리에 앉아 외롭고 공허하고 슬프고 차갑고 조용하고 고요합니다. 너무 오래 살아서 너무 잘 알지만 기억하세요. 여행자: 우우링, 구공, 유디종쉔. 둘째 아들 쿠이시는 "자신을 용서하고 나를 섬겨라."라고 말했다. .

원어민 번역:

산에서 대나무 숲을 지나 서쪽으로 120보 이상 걸었을 때 물 흐르는 소리가 마치 족구를 하는 사람들이 서로 부딪치는 소리처럼 들려서 행복했습니다. 특히 대나무를 잘라 (걷기 위해) 길을 만들고 그 길을 따라가면 작은 물웅덩이를 볼 수 있어서 시원했습니다.

해안에 가까운 바위 바닥이 통째로 있는 작은 웅덩이는 바위 바닥의 특정 부분이 굴러 나와 물 위로 드러나 물속의 고지, 물속의 섬, 물속의 울퉁불퉁한 바위, 물속의 절벽이 되어 있었습니다. 초록색 나무와 초록색 덩굴이 뒤덮이고 뒤틀리고 흔들리고 처지고 바람에 들쑥날쑥 펄럭이고 있었습니다.

연못에는 약 백 마리의 물고기가 있었는데, 모두 의지할 곳 없이 허공을 헤엄치는 것 같았다. 태양은 (바닥에) 직접 비추고 있었고, (물고기들의) 그림자는 바위에 반사되고 있었습니다. 그렇게 (거기서 멈춘) 물고기들은 전혀 움직이지 않다가 갑자기 (헤엄치면서) 함께 놀고 있는 사람들을 놀리는 것처럼 가볍고 민첩하게 왔다 갔다 했습니다.

작은 바위 웅덩이를 향해 남서쪽을 바라보니 북두칠성처럼 구불구불한 물줄기와 뱀처럼 구불구불한 물이 보이는 곳과 보이지 않는 곳을 오가는 것이 보였습니다. 강 양쪽의 지형은 개 이빨처럼 얽혀 있어 개울의 발원지를 알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대나무 숲과 나무로 둘러싸인 웅덩이 옆에 앉으니 적막하고 공허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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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장 데이터 작성 배경 :

유종원은 용주부 장관으로 강등되었고, 용전원년(805년)에 법가들을 지지했다는 이유로 왕이 살해당했다. 정치적 환멸로 인해 그는 산과 강에 애착을 갖게 되었습니다. 유종원은 관직에서 강등된 후 내면의 원한을 풀기 위해 종종 은둔을 피하지 않고 대나무를 베어 산을 탐방하고 물을 찾아가는 길을 떠났다.

그리고 경치에 대한 구체적인 묘사를 통해 자신의 불행을 표현하기 위해 여기에 * * * 나중에 "용주 8 기록"으로 알려진 8 개의 풍경 여행기를 썼습니다. 첫 번째 기행문인 '서산절기(西山節記)'에서 저자는 당시의 분위기를 이렇게 묘사하고 있습니다."나는 외로이 고독하게 살면서 때때로 근심하고 있다."

"나는 외로이 고독하게 살면서 때때로 근심하고 있다."

. 이 글은 이러한 맥락에서 작성되었습니다.

'리틀 록 연못 이야기'의 첫 문단에는 저자가 리틀 록 연못과 리틀 록 연못의 개요를 어떻게 발견했는지에 대한 네 문장이 있습니다. 저자는 '풍경의 변화'라는 글쓰기 방식을 사용하여 리틀 록 연못을 발견하는 과정과 리틀 록 연못의 풍경의 특징을 묘사하고 있는데, 마치 영화적 감각이 강한 풍경 영화처럼 다양한 풍경을 감동적인 변화 속에서 감상할 수 있도록 이끌어 줍니다.

첫 번째와 두 번째 문장은 주로 작가 일행이 리틀 록 연못을 발견하는 과정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글의 시작은 산의 서쪽을 향해 120계단을 오르며 우리를 이끈다. 대나무 숲에 이르렀을 때 물 흐르는 소리가 들렸습니다.

저자 소개:

유종원(773-819)은 예명 호(胡)로 당나라의 유명한 문인이자 사상가였습니다. 허동(현재의 산시성 루이청과 윈청) 출신인 유종은 관리와 환관 집안 출신으로 젊고 재능이 뛰어났으며 열망이 높았습니다. 초기에 그는 시우카이의 과거 시험에 합격했고 그의 글은 화려한 수사가 주를 이루었습니다. 그는 당나라와 송나라의 8대 시인 중 한 명으로, 한유와 함께 당나라의 고대 문학 운동인 '유한(劉漢)'을 주창했습니다.

류유시는 "류류"라고도 불렀습니다. 왕웨이, 맹하오란, 웨이도 "왕맹"이라고 불렀습니다. 류종원은 생전에 600편이 넘는 시를 남겼으며, 그의 철학적 사고에는 단순한 유물론의 요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의 정치 사상은 주로 '잠재력'을 강조한 사회 및 역사관과 유교적 민중 사상에 반영되었습니다.

문학 작품은 단순하고 자연스러운 언어와 우아하고 시대를 초월한 문체로 쓰여졌으며, 대표작으로는 『당나귀』, 『뱀잡이』, 『용주팔기』, 『장서』 등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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