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발자국 (녹색: 걷기; 파란색: 버스 빨간색: 지하철)
지금은 6 월인데, 날씨는 한여름 느낌이 든다. 뜨거운 태양이 모든 거리를 차지하여 사람들이 외출하기 전에 어쩔 수 없이 사상투쟁을 겪어야 했다.
하지만 단오절에 맞춰 나는 나가서 걷기로 했다.
첫째, 현재 학업이 과중하니, 이 기회를 빌어 긴장된 신경을 좀 풀어라. 둘째, 직장에 진입하여 주변 도시를 미리 살펴보고 자신의 미래를 위한 계획을 세운다. 그래서 이번 여행은 단지 재미를 위한 것이 아니라 농담으로' 임무' 라고 부르는 것을 선호한다.
이 여행의 목적지는 항주와 함께' 인간 천국' 이라고 불리는 쑤저우이다.
소주에 대한 나의 초기 인상은 유명한 단풍교 야박이었다.
달이 까마귀를 떨어뜨렸고, 차갑게 울고, 단풍나무에서 자고, 강변의 어골목에서 잠을 잤다.
쑤저우성 외곽의 외로운 한산사, 한밤중에 울리는 종소리가 여객선에 전해졌다.
그래서 주요 방향에서 벗어나도 한산사를 쑤저우 여행의 첫 목적지로 택했습니다. 이 시를 연구할 때 한산사 종소리에 직접 귀를 기울이는 것에 대한 집착이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한산사
산사종
한산사 자체는 크지 않지만 명절 기간에는 여전히 붐빈다. 반면 옆에 있는 조봉 관광지는 훨씬 쓸쓸해 보였다.
관광지 전체가 이 시를 둘러싸고 펼쳐졌다고 할 수 있는데, 시 이름을 딴 관광지는 곳곳에서 볼 수 있다.
솔직히 말해서, 이것이 전부라면, 나는 매우 실망했다. 이 경관들은 일반 공원과 별반 다르지 않다. 만약 그 시가 아니라면, 나는 여기에 올 가치가 없다.
조봉
단풍교비 부근의 야박
하지만 앞 주강봉에서 한 민간 전통예술가게가 내 이전의 실망을 성공적으로 없앴다.
관광지에서 가장 가까운 첫 번째' 왕효종이 오려내기' 가 나를 오랫동안 멈추게 했다. 화조화충어, 십이띠, 단풍교 야박, 졸정원, 청명상하도에 이르기까지. 각종 오려내기 작품들이 나를 눈요기를 크게 했다.
그것은' 왕효종이 오려내기' 라고 불리지만, 이 가게를 담당하는 사람은 그의 아버지 임대진 선생이다. 비록 그는 이미 73 세이지만, 그는 정력이 충만하여 매우 입담이 좋다.
이 어르신은 평생 종이 오려내기를 하고 있다. 전통 솜씨가 직면한 생존 압력에 대해 말하자면, 어르신은 좀 불쌍하고 달갑지 않은 느낌이 들었다. 첫째, 이 솜씨들은 각각 오랜 시간이 걸리고, 심지어 평생의 경험이 축적되어 젊은이들이 할 수 없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둘째, 전통문화라고 불리지만 젊은이들이 이런 전통 수공예품을 만드는 것은 가족을 부양하는 데도 문제가 된다.
자신에 대해 이야기할 때 노인은 또 다른 소탈함을 보였다. 그는 일어나서 나를 뒤의 작은 마당으로 데려갔다. "차 한 잔을 담그고 꽃을 기르니 아주 편하다."
사라진 풍경에 비해 이런 전통 공예가 관광지에서 가장 아름다운 풍경이고, 왕진린 씨 같은 장인이 풍경생활의 영혼이다.
왕효종이 오려내기
관광지 끝에서 경항대운하는 경홍도로 방향을 바꾸었는데, 이곳에서는 페리가 오가는 것이 마치 그때와 같다.
경홍도
전통적으로 쑤저우 시내는 찾기 쉽다. 도시 지도를 열면 가운데 파란 상자가 눈에 띈다. 외성강은 지하철 두 줄로 둘러싸여 네 부분으로 나뉜다.
한산사에서 출발하면 나의 다음 목적지는 바로 이 고성이다. 이 작은 지역에는 쑤저우에서 가장 유명한 관광지들이 모여 있어 외지 관광객들에게 좋은 소식이다.
제 개인적인 취미로서, 모든 도시의 박물관은 분명히 제 일정에 있을 것입니다. 유명한 건축가 페이밍이 디자인한 쑤저우 박물관도 예외는 아닙니다.
남경 6 조 박물관은 베이 가문이 설계한 것이다. 독특한 유리강 프레임 구조와 교묘한 조명 디자인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이 독특한 베이 스타일도 쑤저우 박물관에서 전시되었습니다.
회색 선은 전체 건물의 윤곽을 그려내고, 흰색 벽으로 채우고, 몇 개의 투명한 유리 커튼월로 장식한다. 건물 전체가 착실하고 입체감이 강하다.
쑤저우 박물관 정문
박물관의 경치
주공장
독특한 건축 특색과 뛰어난 조명 디자인에 비해 쑤저우 박물관의 소장품 전시회는 내 생각에는 만족스럽지 못한 것 같다.
첫째, 품종과 수량이 비교적 얇아서 조리대에 오를 수 없을 것 같다.
둘째, 전시장의 디자인은 건물 안의 우수한 조명 응용에 비해 내가 받아들일 수 없는 디자인이다.
대부분의 전시장에서 사용하는 유리덮개는 반사성이 너무 강해서 관람하거나 사진을 찍을 때 큰 방해를 받는다. 진관의 보물, 예를 들면 진주사리루, 비자 연꽃그릇, 전시장 중앙에 직접 놓여 있고, 주위는 관광객으로 둘러싸여 있고, 심각한 반사 문제는 여전하다.
이 시리즈에서 나를 가장 오래 멈추게 한 것은 이 보잘것없는 작은 물건이다.
상아 조각 인물선.
상아 조각을 주제로 한 이 전시장에서 정말 아름다운 상아 제품, 특히 이 인물선, 각종 선실, 캐노피, 배 위의 다른 인물을 처음 접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렇게 좁은 공간에서 이렇게 섬세하고 풍부한 내용을 조각하는 것은 결코 쉽지 않다.
상아 조각 인물선
남경의 박물관이 나의 심리적 기대를 높였을지도 모른다. 제 생각에는 쑤저우 박물관의 전반적인 느낌은 난징 육조 박물관과 매우 흡사합니다. 모두 베이 가족 디자인으로 건축 특색과 전시장 배치가 선명합니다.
일부 가이드북에 따르면 쑤저우 박물관의 가장 큰 하이라이트는 건물 자체다. 하지만 아마도 건물 자체에서 멈출 것입니다.
소주에 오면 원림은 꼭 가야 한다. 시간과 공간의 제약으로 박물관의 졸정원이 나의 선택이 되었다. 모든 쑤저우 원림 중에서 가장 크고 가장 유명하다. 외국인 관광객에게 정원을 유람 대표로 선택하는 것은 이런 기대를 감당할 수 있는 것이다.
유명한 장점은 품질이 보장되지만, 나쁜 점도 분명하다: 사람이 많고, 매우 많다. 이곳 사진촬영의 창기간은 최대 2 ~ 3 초밖에 되지 않아 곳곳에 사람들이 널려 있다.
농구 팬으로서, "Catchand"
촬영' 은 흔히 볼 수 있는 전술로 졸정원에서 사진을 찍는 과정을' 캡처' 라고 부른다
촬영: 적당한 각도를 찾아 참을성 있게 기다리며 사람이 지나가는 아주 짧은 틈에서 촬영을 마칩니다. "을 클릭합니다.
사람이 많기 때문에 나는 입구 근처의 연못에 오래 머물렀다. 옆에 몇 명의 아이들이 함께 오리를 세는 것도 재미있지 않나요?
졸정원 일경
졸정원에서 나온 지 벌써 오후 3 시가 넘었다. 나는 남북으로 향하는 간선도로를 따라 돌아가고 있는데, 앞에서 멀지 않은 것이 관전거리와 평강 역사 동네이다. 이 두 곳은 남경의 부자묘, 문동과 매우 비슷하다. 하나는 현대 상업을 위주로 하고, 하나는 전통 특색을 보존하는 것을 위주로 한다.
식사 후 점심을 소화하기 위해 한가로이 돌아다녔을 뿐, 이 역사 동네에서 전통 쑤저우의 정취를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풍경을 찾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종횡으로 교차하는 수망 양안에는 강남수향의 가장 전형적인 건축 스타일인 석기, 백벽, 회와가 곳곳에서 볼 수 있는데, 현지 주민들은 여전히 건물에 거주하고 있다. 그 인공적인 복고풍 건축물에 비해 이런 가장 진실한 생활 분위기는 분명하지 않다.
걸어가면서 나는 이것이 강남수향의 모습이라는 감탄을 금할 수 없었다.
신비한 관점
평강 블록의 경치
평강 블록의 경치
이 고대 도시에서 오후 내내 돌아다녔을 때, 나는 점점 한 가지 현상을 알아차리기 시작했다. 이 전통적 의미에서 쑤저우 도심에는 6 층 이상의 현대화 건물이 거의 없다.
역사 문화를 보호하는 중요한 조치로 쑤저우는 구시 가지의 건물 높이를 제한하는 좋은 시범을 보여 주었기 때문에, 이 일대를 걸을 때 역사적인 명소 배경의 갑작스러운 현대 고층건물을 촬영하는 것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역사명언) 이 점에서 남경은 참고할 만하다.
외성강변
쑤저우 () 에서 가장 유명한 고등 학부인 쑤저우 대학 () 이 구시 () 에서 넓은 땅을 차지해서 나는 매우 부러워한다. 시간 때문에 들어가서 끝까지 탐구할 수 없어서 학교 입구에서 사진 한 장을 찍어서 기념할 수밖에 없었다.
쑤저우 대학교 북문
한 도시는 역사만으로 지탱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특히 경제가 매우 발달한 쑤저우는 더욱 그렇다. 고성구의 건설 계획과 제한 정책은 역사 문화를 보호하기 위한 것이지만 쑤저우의 경제를 지탱하기 위해서는 다른 것이 있어야 한다.
지도를 따라 동쪽으로 보면 쑤저우 공업단지는 항주 서호보다 더 큰 금계호에 위치해 있다. 이 고도로 산업화되고 현대화된 지역은 나의 쑤저우 여행의 마지막 정거장이다.
이 공단지에는 세계 500 대 기업이 많은데, 독일 보세, 미국 호니웰, 한국 삼성, 일본 히타치 등 업계 거물들이 모두 이곳에서 종적을 찾을 수 있다.
버스의 차창을 통해 동쪽을 따라 길가의 경치가 유유히 변하고, 고층 빌딩이 점점 더 많아지고, 점점 더 밀착되고 있다.
고성의 고색고향에 비하면, 나는 점차 현대 쑤저우의 모습을 깨닫기 시작했다.
김계호 부근의 정성품 서점은 문학 작품이 반드시 카드를 찍어야 하는 좌표점이다. 문에 들어서자마자 이런 문예 풍조를 느꼈다. 따뜻한 불빛이 거울의 측벽과 천장에 부딪쳐 독자의 그림자를 반사하고 있다. 화려하고 정교하며 우아함은 내가 생각할 수 있는 가장 적합한 단어이다.
정성품 서점
성품이 나온 지 벌써 7 시가 다 되어 가고, 저녁 석양의 여운이 주변의 우뚝 솟은 건물에 비춰져 조화로운 광경이 펼쳐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금계호반을 거닐며 등불이 환하고 부드러운 미풍과 함께 하루 관광하다가 지친 몸이 크게 느긋해졌다. 이런 식으로 이번 쑤저우 여행을 끝내는데, 주강봉 오려내기 예술가 왕진린 씨가 말했듯이, "매우 편하다."
상업센터
금계호
금계호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쑤저우 지하철은 승강장에서 승객 수까지 난징 지하철과 비슷해서 처음엔 낯설지 않아요. 종횡무진 지하철과 특수방언으로 역을 보고하는 버스는 쑤저우의 대중교통망을 형성하며 공업단지와 고성을 연결하고 역사와 현대를 잇는다.
하루의 경험을 돌이켜 보면 쑤저우에 대한 대강의 이해가 있다. 기존의 도심을 방사점으로 하는 도시 건설 모델과는 달리 쑤저우의 멀티센터 배치는 각 지역의 기능을 비교적 명확하고 두드러지게 한다. 고성에서 공원까지 가는 버스는 확실히 이런 스타일의 변화를 느끼게 했다. 전반적으로 이 도시에 대한 놀라움은 실망보다 크다. 놀랍게도 평강블록에서 가장 전통적인 쑤저우 민가, 공업단지에서 가장 현대화된 상업센터, 쑤저우 대학은 도심에서 이렇게 넓은 땅을 차지하고, 이렇게 현대화된 공원에서 한가롭게 금계호를 거닐고 있다.
물론 전반부만 보면 쑤저우 박물관과 졸정원에 대한 실망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이게 뭐야? 먼저 홍보하고 싶으세요?
쑤저우, 와줘서 반갑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