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진 남북조
구 카이지 (약 3 15-406) 는 금릉 무석 (오늘 장쑤) 에서 태어났다. 그는 초상화, 불상, 동물, 풍경 등을 잘 그린다. 그는 "천재, 화가, 바보" 라고 불립니다. 그는 육미, 장승과 함께' 화단 삼걸' 이라고 불렀다. 그의 그림에는' 여사진도',' 로신부도',' 열여인지도' 등 몇 권의 전세가 있는데, 그중에서도 로신부도가 가장 크다. 게다가, 그의' 기묘하게 마음을 움직이다',' 형형으로 정신을 전하다' 등의 예술적 관점은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육미 (? -약 485), 오 (소주) 사람. 그의 그림은 남치 추장에게 당대의 최고로 평가되었다. 그러나 그의 그림은 지금 전해지지 않았다. 후세 사람들은 그와 구카이지를' 밀체' 의 대표 화가라고 부른다.
장 스님, 우 (소주). 인물, 불상, 용독수리, 두루마리 그림, 벽화를 잘 그린다. 화룡점정' 이라는 성어의 이야기는 그에 관한 전설에서 유래했다. 오늘날 당대의 양령찬이 모사한' 오성이십팔주도' 의 진적은 이미 대대로 전해져 현재 일본으로 수출되었지만, 이 그림의 펜과 기록은 이미 다르다. 그는 후세에 큰 영향을 끼쳤고, 당대의 화가인 얀 () 오도자 () 는 모두 그에게서 멀리 떨어져 있었다.
소예 (508-554), 자량원, 남란릉 (오늘 장쑤 무진) 사람. 기록에 따르면 그는 불화, 사슴학, 풍경스케치, 기예가 전면적이며, 특히 외부인의 모습을 그리는 데 능하다고 한다. 전해 내려오는 《공도》는 북송의 모사이다.
기록에 의하면 조선은 불화, 진흙, 세전 없는 작품을 그렸다.
양자광' 은 송림이 전세한' 북제교서도' (현재 보스턴 박물관) 만이 오늘 우리가 볼 수 있는 유일한 두루마리 그림이다.
수나라 시대
자겸선은 인물, 차마, 파빌리온, 산천을 잘 그렸는데, 특히 산천을 그리는 것으로 유명하다. 현재 베이징 고궁박물원에 숨어 있는' 유춘도' 는 그의 대표작이자 현존하는 최초의 두루마리 그림으로 여겨진다.
동백인, 여남 (오늘 하남) 사람. 다재다능함, 불상, 인물, 계단식 논밭, 차마, 자겸과 동시에 수나라, 일명' 동참' 으로 들어간다. 그의 작품 6 점은 이미' 정관 공적화사',' 선화사' 에 등재되어, 이 그림은 이미 없어졌다.
정법석, 오 (소주) 사람. 인물, 계단식 논을 잘 그렸고, 스승은 장 승으로부터 왔다. 그는 상도의 해각사와 같은 여러 곳에서 벽화를 그렸다. 그의 작품 20 점이' 정관 공적화사',' 선화사' 에 등재돼 지금까지 전해지지 않았다.
이사훈 (65 1-7 16), 간쑤 천수인, 당나라에서 태어났다. 청록산수를 잘 그리는데, 자겸의 영향을 받아 필법이 창했다. 그의 작품은' 돛단정' 과' 황명행서' 로 타이페이 고궁박물원에 소장되어 있다.
왕위 (699-759), 치 (이 산시 () 성 기현 () 사람, 유명한 시인, 인물, 대나무, 산수를 잘 그린다. 그의 대표작' 이천도' 가 바로 후자다. 아쉽게도 오리지널 작품은 대대로 전해 내려오지 않았다. 그에게 전해진' 설계도' 와' 제남부' 는 모두 원작이 아니다.
장헌, (소주) 사람, 산수, 나무, 석두, 잉크를 잘 그린다. 특히 소나무를 그리는 데 뛰어나다. 전설에 의하면 둘 다 가질 수 있는데, 하나는 살아있는 가지이고, 하나는 마른 가지이다.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작품은 없다. 그러나 그의 명언은 "자연은 외국 선생님이 만들었고, 마음은 중국에서 왔다" 며 후세화론에 큰 영향을 미쳤다.
설희 (649-7 13), 주포펀음 (오늘 산시 만영서남) 사람, 명신 위징의 손손. 서예로 유명하며 인물, 불상, 날짐승, 나무 기석, 특히 두루미 그리기에도 능하다.
조패는 조현에서 태어났다. 그는 말과 초상화를 그리는 데 능하다. 오늘의 그림은 이미 전해지지 않았다.
한간, 경조 (금안) 사람, 인물, 인물, 귀신, 특히 말을 잘 그린다. 현존하는 작품으로는 타이페이 고궁박물원의' 목마투' 그림책, 미국 메트로폴리탄 박물관의' 밤백도' 분권이 있다. 또한' 한건심준도' 라는 오래된 문제는 랴오닝 () 성 박물관에 소장되어 있으며, 현재 5 대 사본으로 정해져 있다.
위연, 장안 (오늘 Xi) 사람, 인물, 안마, 산수를 잘 그린다. 오늘 우리는 고궁박물원 장리' 위연목도' 의 스타일을 알 수 있다.
변 루안, 경조 (오늘 Xi 안) 사람. 부러진 가지와 꽃을 그리는 것도 잘하고, 꿀벌 나비를 그리는 것도 잘하며, 독립된 화조화화 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다. 전세에는 매화산 차 설작도 한 폭이 있는데, 당송원명 명화 대관에 기재되어 있다.
디아 guangyin (약 852-935), 단어 디아 guang, 장안 (오늘 Xi) 사람들. 그는 용수, 대나무 돌, 꽃과 새 등을 그리는 데 능하다. , 평생 부지런히 그림을 그리는데, 대부분 꽃과 새들이다. 그는 5 대 유명 화가 황천이며 직접 그의 예술을 전수했다. 전해 내려오는' 스케치 화서' 는 이미 변장작품으로 정해졌다.
오대 송나라
주문구는 주용 (오늘 장쑤) 에서 태어났다. 전단지 박물관의 유리당은 청조의 복제품과 같다.
"고" 는 "고" 의 유일한 전세 작품으로, 본적 강남이다.
관수 (832-9 12), 오주란계 (오늘 절강) 사람. 시, 서예, 회화에 능하며, 회화는 얼굴의 풍격을 계승하여 나중에 모두가 되었다. 전세 작품에는 일본 교토 고태사에 숨은 송대 모사' 16 나한' 이 포함되어 있다.
서희는 금릉 (오늘 장쑤 남경) 에서 태어났다. 그는 꽃과 새, 물고기, 과일, 채소를 그리는 데 능하다. 아쉽게도 원작이 없어졌어요. 상해박물관에 소장된 설죽도는 서희의 스타일을 반영한 것으로 여겨진다.
황천 (903-965), 청두인. 고궁박물원에는 전세한' 진금사생' 한 권이 소장되어 있다.
하오 징, 단어 호연, Qinshui (현재 산시) 사람들, 5 세대 후량 화가. 현재 타이페이 고궁박물원의' 루투' 는 그의 작품이라고 한다.
동료 관리, 장안 (오늘 Xi' an) 사람. 북송 시대에는 이성, 범광과 함께' 삼경' 이라고 불렀다. 전해 내려오는' 관산여행도' 와' 산간대도도' 가 모두 타이페이 고궁박물원에 있다.
조간, 강녕 (오늘 남경) 사람, 산수, 나무, 건물을 잘 그린다. 현재 타이페이 고궁에 숨어 있는' 강의 첫 눈' 이 그의 유일한 작품이다.
동원 (? -962), 본명 슈다는 종령에서 태어났다. 현존하는 진적은 타이베이 고궁박물원 장교외지도, 상해박물관 장하산지도, 요녕박물관 장산구 대도지도, 고궁박물원 소장소호지도, 미제기 이주지안지도 등이다.
거연은 강녕 (오늘 남경) 에서 태어났다. 전세의 산수작품으로는 추산문 (타이베이 고궁박물원 소장),' 만화송풍' (상해박물관장),' 산거도' (일본 사이토 가장),' 동산' (숨은 곳 알 수 없음) 이 있다. 또한' 첩첩첩이 겹겹이 쌓인 지도',' 작은 란정도' (모두 타이페이 고궁박물원에 숨겨져 있음) 와' 서산란약도' (미국 클리블랜드 미술박물관에 숨겨져 있음) 는 예로부터 진품으로 여겨져 왔다.
종신의 열한 번째 아들 조제 (1082- 1 135) 재위 25 년. 세전 작품에서' 상룡화상석',' 부용금닭',' 청금',' 설하귀바',' 서화' (랴오닝 성 박물관 소장),' 죽과 새' (미국 메트로폴리탄 박물관 소장) 넬슨미술관의' 사새', 상해박물관의' 류울음', 타이페이 고궁의' 연못 가을밤' 만이 그의 친필로 인정받고 있다.
이 (1049- 1 106), 서성 (오늘 안후이 잠산) 사람. "연사도", "야원도" 등과 같은 일부 작품들은 대대로 전해 내려온다. 타이베이 고궁박물원과 미국 프린스턴 대학의' 실종을 면하다' 와' 효도' 전기본의 진위는 고증해야 한다.
리앙 카이, 동평 (오늘 산둥) 사람들, 전당 (항주) 에 살고 있다. 인물 산수 도교 불교 귀신을 그리는 데 능하다. 추류비까마귀' (고궁박물원 소장),' 육조단경',' 육조삭죽' (일본 국립도쿄박물관 소장),' 송묵선녀도' (타이베이 고궁박물원 소장) 등 전세화권은 매우 간결한 필묵과 고도로 개괄적인 기법으로 그려졌다. 송묵화 선인' 의 선인은 대량의 잉크로 인물의 옷을 그렸고, 몇 획으로 인물의 얼굴을 그려내며 생동감 있게 전해져 당시 일종의 새로운 창조였다. 상해박물관의' 팔고승물화도' 와 일본 도쿄국립박물관의' 석가모니 출산도' 는 모양이 엄격하고 필조심성이 있어 필복원법과는 다르다. 일본에도' 태백의 시' 가 한 권 있다.
공 카이 (1222-약 1304), 화이인 (오늘 장쑤) 최연 사람. 전세 작품은 주로 미국' 비인화집' 의 일본 오사카 화집 그림이다.
장택단, 오동 (오늘 산둥) 사람, 공필화가, 특히 배교에 능하다. 고궁박물원의' 청명 상하도' 는 그의 대표작이다. 한편 천진미술관에는' 장택단' 이라는 서명의 작은' 서호 경매도' 가 있어 위조품이다.
수한신, 개봉인, 도교 인물, 특히 어린이를 잘 그린다. 오늘' 추원 유아극' (고궁박물원 소장) 축, 타이베이 고궁박물원 소장상도 축이 있습니다.
송리, 전당 사람. 산천, 꽃과 새, 인물 모두 가능합니다. 상해박물관에는 서호지도가 있고, 고궁박물관에는 조수지도와 계절성 꽃을 전시하는 꽃바구니 지도가 있습니다. 또 다른' 환상극' 은 고궁박물원에 숨어 있다.
황거재 (933-? ), 단어 "루안", 청두 사람들. 그의 전세 작품에는 타이페이 고궁박물원에 소장된 두루마리' 산연과 가시새 지도' 가 있다.
조창 (? -약 10 16), 광한 (오늘 쓰촨 검남) 사람. 그는 화과를 그리는 데 능하여, 작품이 세상에 거의 전해지지 않는다. 고궁박물원에 소장된 나비 한 폭의 스케치가 그의 작품으로 전해지고 있다.
이원길, 본명 청치, 장사인. 노루, 원숭이, 꽃과 새 등을 그리는 데 능하다. 오늘 유인원 지도 (티베트, 일본) 가 있습니다.
최백, 자자, 호량 (오늘 강서) 사람. 화조를 그리는 것 외에도, 그는 도교를 그려서 귀신을 해석하고 많은 벽화를 창작하는 데 능하다. 고궁박물원에는 그' 한조도' 권이 있다.
문동 (10 18- 1079), 자주 영태 (오늘 쓰촨 염정) 사람. 광동성 박물관에는 주묵지도 한 권이 있는데, 이것은 이 책의 사본이다. 상해박물관에 소장된 고목 죽석 소장품은 진위를 고증해야 한다. 중국 역사박물관의' 주묵지도' 축은 전파작품이다.
양 (1097- 1 169), 글자는 나무랄 데 없고, 탈선 노인, 일명 청일 장로, 남창인이다. 전세 작품에는 고궁박물원에 소장된' 사메투' 와 고궁박물원에 소장된' 설메투' 가 있다.
조 (1 199-? ), 자곡, 호 수선화, 매화, 난초, 죽석 등을 잘 그린다. , 절묘하고 우아한 스타일. 오늘날 전해 내려오는 작품으로는 고궁박물원에 숨겨진' 멜란도' 권,' 추운 해 삼우' 페이지,' 수선도' 권 등이 있다.
이 (그 생애사적은 위 그림에 나와 있음) 의' 말 다섯 마리' 는 가장 전승된 진품 중 하나이다.
서기, 강남인, 대나무 깃털을 일업으로 물소 그리기에 능하다. 현재' 강산목도' 한 권은 고궁박물원에 보존되어 있다.
이성 (? -967), 자선계, 산수 그리기에 능하다. 일본에 숨어 있는' 비석도 읽기' 만 진품으로 확인됐다.
범폭, 중정인, 글자중립성, 산시 화원인. 전세 작품에는' 추강 어선도' 가 있어 미국 캔자스 넬슨 박물관에 소장되어 있다.
곽생은 합양온현 (오늘 하남 맹현) 에서 태어났다. 미국 메트로폴리탄 박물관의' 평지평선 나무도', 타이베이 고궁박물원의' 이른 봄도' 와' 관산춘설도', 상하이 박물관의' 산골짜기도', 난징대학의' 산촌도', 윈난성 박물관의' 추산여행기',' 고궁박물원
엄문귀는 오흥 (오늘 절강) 에서 태어났다. 그의 기존 작품은 일본 오사카 시립미술관이 소장한' 언덕루의 경치' 가 있고, 일본이 소장한' 류풍도' 도 원작이다.
왕예, 진경, 개봉부에 살다. 고궁박물원을 대표하는' 어촌설도' 와 상해박물원의' 강연하겹도' 두 권, 청록색 한 권, 수묵 한 권.
쌀 (1051-1107), 도장, 태원인, 후베이 양양으로 이주하여 만년에 윤주에 정착하다. 그는' 미영' 이라고 불리는데, 그는 재능이 넘치고, 미친 듯이 개방적이며, 당인을 위해 봉사하기 때문이다. 수묵산수에 능하고, 많이 쓰고, 세부 사항을 따지지 않고' 미가산' 의 화법을 개척했다. 나도 고대 성현의 초상화를 그리는 것을 좋아한다. 오늘날 유일하게 볼 수 있는 그림의 흔적은 고궁박물원에 숨어 있는 서예작품' 산호첩' 책 등에 그려진 산호다. 필법은 글씨를 쓰는 것만큼 간단하다.
미우인 (1068- 1 165), 쌀비의 장남.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그림이 많다. 고궁박물원에는' 소상경이도',' 운산묵극도' 두 권, 상해박물관에는' 소상백운도', 미국 메트로폴리탄 박물관에는' 운산도' 가 있다.
곽중서는 하남 낙양에서 태어났다. 전세 작품은 많지 않아 타이베이 고궁이 소장한' 설수도' 만 연구할 수 있다.
왕 ximeng, 아니 그림의 역사. 전국 천 마일을 가로지르는 지도를 만들었습니다.
당리는 합양 (오늘 하남 맹현) 에서 태어났다. 만화송풍도' (타이베이 고궁박물원 소장) 는 당력이 70 세 때 지은 것으로 북송당리의 산수화를 반영했다. 같은 곳에 숨어 있는' 강산 작은 풍경' 의 부피는 위 그림 스타일과 비슷하다.
유송년, 전당 (항주) 사람, 그의 산수화 대표작은' 고궁박물원 장풍경 4 권' 이다.
엄마 원조, 단어 지불 야오, 산서 yongji 사람들. 고궁박물원이 소장한' 투그투' 는 그의 이런 스타일의 대표작이라고 할 수 있다.
하귀, 본명 옥옥, 전당 (항주) 사람. 그의 화풍은 말 원조와 매우 비슷하고 구도도 비어 있다. 사람들은 "말의 반쪽 하늘" 이라고 불리며, 회화사에서는 흔히 "말, 여름" 이라고 불린다. 대표 작품으로는 타이페이 고궁의' 청원산권',' 산수 12 경권',' 고궁 요연정도',' 미국 비인박물관 동정추월축' 등이 있다.
리아 진원
자오 멩 후아 (1254- 1322), 오흥 (오늘 절강 Huzhou) 사람, 송나라의 아들, 조 kuangyin Xi 의 손자, 수경궁 도장. 조맹은 많은 책을 읽으며 시, 책, 그림, 음악 방면에 깊은 조예가 있다. 특히 서화에는 더욱 조예가 깊다. 그의 그림은 제재가 광범위하고 스타일이 다양하며 산수, 인물, 죽석, 꽃새 등이 있다. 각종 표현 형식, 공필, 프리 핸드, 녹송석, 수묵화 등도 있다. 조맹은 회화는' 고의를 가져야 한다' 며' 서화 동원성' 을 주장하고, 그림띠서를 강조하고, 사법자연을 제창하며' 운산 곳곳에 우리 스승' 이라는 구호를 제시했다. 전해 내려오는 산수화는 주로 미국 프린스턴 대학 미술수집의' 소년구우 하투', 타이페이 고궁박물원의' 궐화추색도', 상해박물관의' 겹겹이',' 오흥청원도',' 고궁박물원의' 수향도' 등이다.
높음 (1248- 13 10), 베이징 방산인. 시와 그림, 산수, 묵주 등을 잘 그린다. 전세의 주요 작품은 타이베이 고궁박물원에 소장된' 운형영수도축',' 춘산청우도축',' 춘운소요도축',' 형산청도권',' 고궁박물원에 소장된' 주묵파석도축' 이다.
임인발 (1254- 1327), 본명 명명, 송강 (오늘 상하이) 사람. 주요 전세 작품으로는 고궁박물원에 숨겨진 추레투 권, 에르마이나투 권, 장과참조 황제 권 등이 있다.
얀 후이, 절강 Jiangshan 사람들, 생졸은 알려져 있지 않다. 전세작품에는 고궁박물원의' 수월관음도',' 이시안도축', 허난성 박물관의' 산수도축' 이 있다.
본성은 숙후이고, 본명은 견기, 강해객, 전세 구곡이다.
왕이, 좋은 글자는 태어날 때부터 자신의 바보가 있었다. 그는 처음에 주목에서 와서 문장' 초상화의 비밀' 을 썼다. 그가 유일하게 남긴 작품은' 양죽계 초상화' 와 합작한' 양죽계 초상화' 가 고궁박물원에 있다.
전현 (13 세기부터 14 세기 초), 오흥 (오늘 저장저우) 사람. 전세작품은 주로 상해박물관의' 부옥산거', 고궁박물원의' 산거도와 팔화', 천진미술관의' 꽃새', 산둥 주담묘출토, 산둥 성 박물관에 소장된' 백련도' 가 있다.
왕 위안, 단어 ruoshui, 번호 lianxuan, 전당 (현재 항주) 사람들. 그는 풍경과 인물, 특히 꽃과 새와 대나무를 그리는 데 능하다. 그 전세 작품은 고궁박물원 장도 금계묵모란, 산서성 박물관 장화새, 상해박물관 장화죽꽃과 새, 타이베이 고궁박물원 장도죽춘새 등이다.
이리 (1244- 1320), 이길로 (현재 베이징) 사람. 현존하는 작품은 주로' 사청도' (하반부는 고궁박물원, 상반부는 넬슨 박물관),' 쌍갈고리 죽도',' 어목도',' 신약도',' 주모도' (고궁박물원 위),' 신약서 실록' 이다
코 (1290- 1343), 절강 타이저우 선거인. 전세작품은 주로' 청정 묵죽도' 축과 상해박물관' 쌍죽도' 축이 있다.
고안 (1289- 1364), 이름이 고정돼 진부한 노인이다. 본적은 평강 (소주) 화동이다. 주요 전세 작품으로는 고궁박물원에 소장된' 유약석수축',' 신희',' 비바람죽',' 묵필죽석' 등이 있다.
왕관 (? -1359), 단어 스탬프, 번호 삶은 돌, hueiji (현재 절강 사오싱) 에서 태어났다. 주로 전해 내려오는 매화작품은 고궁박물원에 소장된' 밈도' 와 타이베이 고궁박물원에 소장된' 남지 초봄도' 가 있다.
곽비 (1280- 1335), 명수인, 경구 (오늘 장쑤 진강) 에 살고 있다. 일본 교토 국립박물관에는' 고목도' 등 전세권이 있다.
원사 집안의 진무 () 와 니켈 () 도 죽석 () 제재를 그리는 데 능하다. 진무에서는 고궁박물원이 소장한 죽보서가 대대로 전해진다. 세죽석 작품은 고궁박물원 장죽지도, 기석총도축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