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정서' 는 진나라에서' 임강서' 로 불리며 후세 사람들은' 수서',' 철서',' 난정서' 로 불리며 총 28 행 324 자로 불린다. 동진영과 9 년 (기원 353 년) 3 월 3 일, 하늘이 맑고, 풍랑이 고요하며, 왕희지, 감사한다고 전해진다. 아름다운 경치와 친구들을 마주하면서 왕희의 심혈은 실크 종이와 콧수염으로 이 순서를 적었다. 귀국 후 왕희지는 수십 번을 다시 썼는데, 원작보다 못하다. 그래서 그 자신도 특히 좋아한다. 그는 그의 후손에게 넘겨주어 왕희지의 7 대 손에게 효용했고, 손치용은 자식이 없어 그의 제자에게 맡겼다. 정관 10 년 (기원 636 년), 풍승소, 우세남, 추 수량 등 서예가 10 권을 복사해 근신에게 증여하고, 사후에 원작을 부장품으로 소릉에 가져오도록 했다. 그래서 우리는 지금' 난정서' 의 진적을 볼 수 없고 당나라 1 등본만 볼 수 있다. 가장 진실한 당대사본은 풍승소의 사본으로, 데전후 당중종 이서안의 연호' 용' 이 찍혀 있어' 용서' 라고도 불린다. 곽천신은 그것을 "용서" 라고 불렀다. "필법이 찰랑거리고, 먹색이 현란하고, 아름다움이 무궁무진하여, 마음을 사로잡는다." "
난정서' 는 색채가 알록달록하고, 오차가 있고, 변화무쌍하며, 게시물의 20 개' 지' 는 모두 다르다. 펜으로, 중심은 뼈이고, 변필은 아름답다. 때로는 저장장치가 포함되어 있고, 때로는 날카로울 때도 있다. 특히 작문, 시종일관, 펜을 바라보고, 등을 바라보고, 소홀하고, 단절되고, 기운이 생동감 있고, 소탈하고 자유롭다. 그래서 명말 동치창은' 화선실 수필' 에서 "우군 란정서 작문, 고금 1 위, 그 말, 크거나 작은 것, 모두 법에 반영되어 있어 신이다" 고 말했다. 무엇보다도' 난정서' 의 스타일에는 작가의 능숙한 필묵 기교, 두터운 전통공력, 넓은 문화적 소양, 고상한 예술적 정서가 담겨 있다.
사료에 따르면 동진영과 11 년 (기원 355 년), 왕희지사현 () 은 동남산수를 두루 돌아다니며 여주 금정 () 으로 갔다. 그는 아름다운 풍경에 이끌려 즐겁게 방을 짓고 이곳에 정착해 만년을 보내고 금정 폭포 기슭에 묻혔다. 예나 지금이나 왕희지의 김정 옛집은 린이의 출생지, 사오싱의 명승지처럼 세인들에게 존경을 받았다.
여주 왕희지의 옛집은 30 제곱 킬로미터를 차지하고 있다. 주요 관광지로는 김정관 역사문화보호구, 서예 순례구, 산지 전원풍광구 등 4 대 관광지가 있어 서예교류, 순례, 학습, 연구, 관광, 여가를 일체로 하는 문화관광지를 형성하고 있다. 서예가의 후예가 모여 사는 신설과 개조된 김정관, 삼청전, 유군묘, 화당 고촌은 서예 순례를 주제로 한 특색 문화 관광지를 초보적으로 형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