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
손님 한 명이 아름답고 까까까머리가 귓속말을 한다.
12 세 도토리밤을 주워 저격수 (2) 를 따라갔고 계곡은 춥고 황혼이었다.
책이 없으면 중원으로 돌아가고, 손발은 얼어서 고기가 죽는다.
아아, 슬픈 노래, 증오는 나를 위해 하늘에서 내려왔다.
주다주석을 달다
① 손님, 두보는 자칭한다. 2 살, 여기는 연말을 가리킨다. 지금은 11 월이라 구름이 있습니다. 떡갈나무 밤, 떡갈나무의 열매는 밤처럼 작고 직사각형이며 도토리라고도 한다. 쓴맛, 기근년 가난한 사람들은 늘 그것을 허기를 채운다. 저격수 (J), 원숭이의 일종. 저격수, 원숭이를 길들인 노인. 도토리도 원숭이의 음식이기 때문에' 남달랐다' 고 합니다. ③ 중원은 고향을 가리킨다. 책과 편지. C N, 피부가 얼어서 갈라졌다. 죽은 고기는 육체가 얼어서 의식을 잃는 것을 말한다. 굶주림과 추위로 전쟁 중인 고향을 떠올리며 아래의' 동생을 그리워하다' 는 뜻을 감추었다. ④ 아아, 감탄사. 아이고, 보조어는 지금의' 아' 와 비슷하다.
의견 및 분석
이 칠언율시는 간원 2 년 (759) 11 월에 쓰여졌다. 두보는 험난한 트레킹 끝에 마침내 동고 (오늘 간쑤 성현) 에 도착했다. 그는 같은 계곡에 머무는 동안 아무런 도움도 받지 못했는데, 이것은 그의 일생에서 가장 어려운 시기였다. 이 시는 그의 극빈한 생활 상황과 형제자매에 대한 깊은 그리움을 생생하게 묘사했다. 두보는' 칠고' 의 장르, 즉' 긴 노래 울음' 의 뜻을 채택했다. 일곱 곡이 하나가 되어 구조가 같다. 처음 두 단락은 주제를 지적하고, 가운데 네 문장은 서술하고, 마지막 두 문장은 탄식한다. 선배들은 "칠곡은 단순하고 소박하며 납을 씻고 에센스만 남긴다" 고 평가했다. "목적이 가벼울수록 이치가 짙어지고, 고풍스러울수록 곡조가 영원해진다."
첫 번째 노래는 같은 계곡에 사는 어색함을 다룬다. 첫 번째 말은 뜻밖에' 손님 한 명' 이라고 불려져 불모의 산의 불공정을 선언하는데, 마치 다른 사람의 입에서 나온 것처럼 심상치 않다. 아래에 가득한 비분이 모두 이 글자에 숨겨져 있다. 백발이 귀를 드리우다' 는 한 마디로 시인의 궁핍한 자화상이며,' 노자' 라는 글자가 강조되어 있는데, 가운데 네 구절은 사실 당시의 생활상황을 묘사하여 서술하고 있다. 그리고 마지막 문장 "증오가 나를 위해 하늘에서 내려왔다" 는 것은 마지막 "하늘을 바라보며 속도를 높인다" 는 것이다.
둘째,
긴 흰색 나무 손잡이 ① 를 가지고, 나는 내가 아이를 낳는 ② 의 생명인 줄 알았다.
황도묘산에는 눈이 없고, 짧은 옷의 수는 정강이를 가리지 않는다.
이때 나와 공자색이 돌아왔고, 남자들이 신음하며 여자들이 노래를 부르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아아, 노래 두 곡이 나오기 시작하니, 나는 실망한 빛이다.
주다주석을 달다
① chán, 긴 나무자루의 쇠끝 굴착기, 장구라고 합니다. (2) 이 말은 내가 너의 긴 삽으로 살아남는다는 뜻이다. 인생은 매우 길다, 이것은 무서운 단어이다. 아들, 친절한 말투로 부르는 거야. (3) 만산대설로 식별하기 어렵고, 황도는 찾기 어렵다. 황독, 야생식물, 뿌리 줄기 하나, 황피, 그래서 황독이라고 합니다. 서리와 눈, 묘목이 없으면 찌를 수 있다. 일명 토란. (4) 추위를 막을 옷이 없고, 허름한 재킷이 당겨지고 당겨졌는데도 종아리를 가릴 수 없다고 한다. 당겨, 당겨, 당겨. 정강이뼈, 종아리. (5) 두 번째 문장은 아무것도 없고, 두 손이 텅 비어 있고, 아무것도 없고, 처자가 굶주리고 있다는 뜻이다. * * *, 굶주림과 추위로 인해 고통스러운 소리가 났다. ⑥ 큰 소리로 슬픈 노래를 연주하고 부른다. 노래의 시작 부분도' 슬픔을 노래하라' 는 뜻이다. 이웃 이도. 우울, 동정, 슬픈 표정.
두 번째 온 가족이 옷도 먹지도 않고 우는 비참한 처지에 대해 논평하다. 첫 번째 말은' 상곤' 조차도 부르고, 몸을 맡기고 생계를 꾸려 나가니 참담하다. 네 마디 말로 먹이를 구하는 어려움을 쓰다. 승선한 후, 나무' 참나무 밤' 은 텅 비었고, 지하에는' 황도' 를 팠다. 그러나 이때 산은 폭설로 폐쇄되어, 모종을 찾을 수 없고, 다른 선택의 여지가 없다. 우리가해야 할 일은 우리에게 맡겨진 긴 삽을 집어 들고 빈손으로 돌아가는 것입니다. 반면' 남자 신음녀 노래 담장 정적' 은 빈손으로 돌아온 비장한 이미지다. 소리 (남자 신음, 여자 노래) 를 돋보이게 하는 소리 없는 (4 벽 침묵) 이다. 마지막 두 마디, 이웃들은 이미 나에게 실망했고, 삼형과 사형의 동생과는 거리가 멀었다.
세 번째
멀리서 형제가 있는데, 세 사람이 날씬해서 누가 더 강합니까?
만나지 않으면 길이 길다.
나는 동쪽으로 날아가서 거위에게 날아가서 너를 내 곁으로 데려갈 것이다.
아아, 삼곡 삼곡, 어디 가서 네 형의 시신을 모으러 가니?
주다주석을 달다
두보는 네 명의 남동생이 있다: 응, 관, 풍, 잔. 동생 두잔은 지금 그를 따라다니는 것을 제외하고는 모두 산둥 하남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 모두 날씬하고, 모두가 날씬하다. 아무도 강하지 않다, 아무도 강하지 않다. (2) 두 문장은 분산의 원인을 진술한다. 전시, 즉 몸을 뒤척이며 여기저기 전해지고 있다. 진호의 어두운 날은 안사의 혼란이 세상을 평온하지 못하게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③ 지 구글, 야생 거위 중 하나. Qi c-n-n, 두 종류의 물새. 황새는 대머리황새이고, 메기는 메기이다. 앤드류, 어떻게 그럴 수가 있어. 다시 말해, 내 형제들이 고향으로 돌아갈 수 있다 해도, 나는 어디로 떠돌아다니는지, 네가 어디로 가서 내 형제의 뼈를 모으느냐?
세 번째 애도하는 형제의 이별을 평가하고, 애틋한 감정을 표현하며, 애절한 마음을 품고 있다. 첫 번째 말은' 동생 한 명' 조차도 부르고, 하늘의 한 쪽이지만, 사랑은 보이지 않고, 매우 고민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가운데 네 마디 말이 매우 사람을 다치게 한다. "분리" 라는 말은 헤어진 이유를 설명하는데, 좋은 경고이다. 서생이한 후에 뼈를 거두다. 양자는 일맥상통하는 것이고,' 동쪽으로 날아가다' 는 가로삽입은 일종의 비교 방법이다. 새가 동쪽으로 날아가는 것을 보고, 나는 태어날 때부터 그것들을 이용하여 형들의 기발한 생각을 만족시키려고 태어났다. 결론구도 《전전》의 감탄이다. 한 전시회는 작별인사가 되고, 다른 전시회는 죽음에 작별을 고하는 것이다. 뼈를 모으는 것은 매우 고통스럽다. 시인은 형제의 분리된 감정과 진호의 어둠에 대한 증오를 결합하여 그의 애국적인 심정을 표현했다.
넷째.
시계에는 여동생이 있는데, 애인은 이미 고독하여 늙어가고 있다.
장회랑이 높고 용기가 하늘을 찌른다. 10 년 후 언제 올까요?
배 위에는 화살이 가득하고, 남쪽에는 많은 깃발이 있다.
아아, 사곡 사주, 린원숭이가 나를 위해 울다.
주 1 두보 여동생은 웨이씨와 결혼하여 남편이 과부가 되었다. 이중이 바로 지금의 안후이 봉양현입니다. 2 애인, 남편. 죽어라. 고아, 고아 바보는 어려서 철이 없다는 뜻이다. (3) 장화이, 화이 하, 종은 화이 하 부근에 있어 수로로 가보고 싶다. 파도가 용노여워 수상 여행의 위험을 묘사하려 했다. ④ 화살이 눈에 가득 차고 현수막이 많아 전쟁이 그치지 않는다는 뜻이다. 아득히 먼 모습. 남국, 유다 남부. ⑤ 맑은 날, 비참한 날.
코멘트 네 번째: 먼 과부인 언니가 그립다. 언니의 머나먼 처지에도 감탄하고 외로운 처지에도 상처를 주었다. 중간 네 문장, 어려운 이유를 적어라. 마지막 두 마디, 네 곡의 애가를 놓아 맑은 날 유인원을 울게 했다. 원숭이는 밤에 자주 울지만, 오늘 산속의 원숭이는 나에게 감동을 받아 낮에 울면서 그들이 극도로 슬퍼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다섯 번째.
사산바람이 급하고 시냇물이 급해서 한우나무가 젖었다.
쑥고성은 구름을 열 수 없고, 백호는 들보를 뛰어넘어 황호가 서 있다.
왜 나는 가난한 계곡에서 태어났을까? 한밤중에 밤을 새우다.
에이, 노래 다섯 곡이 길어서 혼이 고향에 돌아가지 않는다.
주다주석을 달다
(1) 처음 네 문장은 같은 계곡에서 인가가 적고 야수가 횡행하는 황량한 환경을 묘사한다. 속삭이며 비바람 소리를 묘사하다. 쑥은 일종의 잡초로, 늘 황량한 장면을 쓰는 데 쓰인다. 점프, 점프. 사람이 적기 때문에 여우가 비교적 활발하다. (2) 무엇이고 왜. 자정, 자정. (3) 향수를 써서 영혼이 이미 고향으로 돌아왔다는 것을 설명하여, 모집할 수 없다. 고대에는 두 가지 혼령이 있었다. 하나는 죽은 사람의 영혼이고, 하나는 산 사람의 영혼이었다. 이것은 후자입니다. 이 말은' 초사' 에서' 혼귀고향, 반생가' 라는 뜻을 전하며 더 깊은 의미를 가지고 있어 특히 경각심을 불러일으킨다.
코멘트 다섯 번째, 슬픈 남매는 보기 어렵고, 자아로 돌아가고, 만감이 교차하여 황량한 계곡을 쓴다. 시는 먼저 바람, 급한 물, 찬비, 젖은 나무, 쑥, 미운, 야호 등 많은 음울한 경치로 인생의' 가난한 골짜기' 를 묘사하며, 같은 계곡 생활의 어려운 처지를 고도로 요약했다.
여섯 번째.
남방산에는 용이 있고, 고목가지들은 서로 의지하고 있다.
목엽 황룡칩 ③, 독사는 동쪽에서 위로 ④.
모두 이 앤이 감히 나왔다고 탓하니, 나는 칼을 베고 휴식을 취할 것이다.
아아, 노래 여섯 곡, 곡이 마침내 흩어지고 계곡이 늙어서 젊어진다.
주다주석을 달다
① 파키스탄 (qi), 깊은 호수. 여기는 동고현 동남 7 리의 장완호를 가리킨다. 전설에 의하면 호수에 용이 날아간다고 한다. ② (l 徎 z not n ), 키가 크고 잘 생겼다. 지, 나뭇가지가 휘어져 늘어졌다. (3) 칩거 (zhé), 동물은 겨울잠을 자고 잠복하여 먹지 않는다. (4) 바이퍼, 독사. 때는 한겨울, 뱀은 칩거했어야 했지만, 동곡이 따뜻하기 때문에 (즉 마지막 문장에' 회춘 자세' 라고 쓰여 있음) 여행을 떠나야 한다. ⑤ 이 두 말은 내가 바이퍼가 감히 겨울에 여행을 떠나는 것을 보았다는 뜻이다. 나는 내 칼을 자르고 싶지만, 나는 자르지 않았다. 왜요 독사가 떠나는 것은 날씨가 따뜻해지는 것을 예고하고, 날씨가 따뜻해지는 것은 옷 없는 두보 가족에게 큰 좋은 소식이다. 바로 이 기쁜 소식이 독사에 보도되었기 때문에 두보는 차마 참수할 수 없었다. 이것은 생활의 어려움을 반영한다. ⑥ 이 말은 개울과 계곡이 나 같은 불쌍한 사람을 위해 봄의 자태를 회복한다는 뜻이다. 나뭇잎의 노란 잎을 보니 겨울이 슬퍼서 봄이 지구로 돌아오기를 갈망한다.
의견 및 분석
여섯 번째는 두보가 계곡만장담과 함께 가는 여행이다. 그가 그 독사의 이상한 모습을 보았을 때, 그는 차마 그것을 죽일 수 없었다. 그가 춘훈에 대한 동경을 완곡하게 표현한 것은 마침 그의 겨울의 어려움을 반영한 것이다.
일곱 번째.
남자는 태어날 때부터 늙어서 3 년 동안 굶었다.
장안청과 함께 지낸 지 몇 년이 되었는데, 부귀는 일찍 건강해야 한다.
산중유생은 알고 지낸 지 오래되어, 말이 팔을 다쳤다.
아아, 일곱 곡의 슬픈 종곡 ⑤, 신의 속도를 바라본다 ⑤.
주다주석을 달다
① 남자, 두보는 자칭한다. 늙었어, 두보는 48 살이야, 이미 아주 늙었어. (2) 3 년 동안 두보는 4 월 (757 년) 탈적, 8 월 여주, 간원 원년 (758 년) 6 월 하화주, 겨울철 낙양, 이듬해 춘귀화주, 7 월 관주금 등을 했다. 지금까지 그는 여전히 같은 계곡에 살고, 황량한 산야길에서 3 년을 달리며 고생을 많이 했다. 두 번째 말은 조정의 벼락부자들이 대부분 소년이라는 뜻이므로 부자가 되려면 가능한 한 빨리 일자리를 구해야 할 것 같다. 이것은 분노의 언어이다. 자신의 사업에 헌신하다. (4)' 산중유생 옛 지식', 동고산으로 떠돌아다니던 이 오랜 친구는 이일 것이다. 두보' 창사 송리 11 문제' 시는 대력 5 년 가을에' 서강 12 추회 동정' 이라고 썼다. 서강부, 즉 구리 드럼. 감원 2 년 (759) 겨울부터 달리 5 년 (770) 가을까지 총 12 년이다. 과거, 과거. ⑤ 조용히 노래를 끝내고 조용히 노래를 끝낸다. 슬픔은 침묵하고 걱정스럽다. 6. 낮의 속도, 눈 깜짝할 사이에 시간은 사람을 기다리지 않는다. 이 말은 석양의 몰락에 감탄하지 않고 빈노의 깊은 슬픔에 감탄할 수밖에 없다.
의견 및 분석
마지막 노래는 시 한 조로 끝나며, 네가 늙었다고 한탄하고, 아무것도 이루지 못하고, 외롭고 척박하다. 그 목소리는 관대하고, 그 정신은 사람을 경외하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