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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적으로 문잔은 모두 돌북과 돌잔이다. 사합원 문 앞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장식은 사자 모양, 석호형, 고형, 상자 모양 등이다. 그 역할은 문틀을 지탱하고, 문 얼굴을 장식하고, 악령을 내리고, 집을 지키며 주인의 신분과 지위를 드러내는 것이다.

첫째, 부두의 구조는

잔은 중국의 오래된 주택 사합원에서 정문이나 중문의 문턱, 문틀, 문부채를 지탱하는 데 사용되는 석두. 그것은 사합원 건축의 구성 요소 중 하나이며, 아름다운 석조예술이기도 하다.

사합원의 문은 문지방을 문지방의 홈에 삽입한 다음 문틀을 문지방에 삽입하고 문틀과 상인방이 서로 연결된다.

연결, 교각, 문턱과 단단히 연결되어 있다. 그것의 일부가 손상되지 않는 한, 문은 밖에서 무너지지 않을 것이다. 문짝은 힌지에 도달하고, 아래부분은 문베개 석문 내부에 파낸 구멍에 삽입되고, 윗부분은 복토끼 (또는' 닭 서식지',' 거염') 라는 장치로 상인방 안쪽에 고정된다. 이런 장치를 통해 어린아이라도 무거운 문짝을 쉽게 열 수 있다.

둘째, 베이징의 문돈

북경의 문루 밖에서 튀어나온 문베개는 거의 모든 부위가 수염미석으로 조각되어 있고, 그 위에는 네모난 비단이 깔려 있고, 위에는 사자, 상자, 드럼 등의 장식품이 놓여 있어 주인의 신분과 지위를 보여준다.

셋째, 교각에 새겨진 최고의 축원.

교각 표면에는 많은 정교한 도안이 조각되어 있다. 이 부두들은 인물, 식물, 동물, 도구, 우화, 기하학 도안을 통해 사합원 건축자들이 장수, 부귀, 엑소시즘, 부부 행복, 가족 번영에 대한 아름다운 축원을 표현했다.

[9 동거]

사자' 와' 천하' 의 해음, 구사자의 도안을 조각한 것은' 구사자 동거' 로, 한 가족이 뭉치고 화목하게 함께 살고 싶다는 소망을 뜻한다.

[백유인원이 복숭아를 훔치다]

복숭아는 장수의 상징이다. 서왕모는 선도를 먹었기 때문에 죽은 것이 아니라고 한다. 부두에 새겨진' 백유인원이 복숭아를 훔친다' 는 내력은 운몽산 백유인원의 어머니가 병이 나서 복숭아를 먹고 싶다고 전해진다. 백유인원은 어머니에게 효도하여 몰래 선녀 도원에 가서 복숭아를 땄다. 뜻밖에 복숭아원을 지키던 신선 손실인에게 붙잡혔다. 백유인원은 손사인에게 어머니의 병을 고쳐 달라고 간청했다. 손실인은 그의 효심에 감동하여 백유인원을 놓아주었다. 백유인원의 어머니가 병이 나자 백유인원은 손실물에게 병서 한 권을 증정했다. 그때부터' 백유인원이 복숭아를 훔치는 것' 은 노인의 장수의 상징이 되었다. 이 전설은 민간에서 널리 전해지고, 민간 북사에도 같은 제재의 가사가 있다.

[1 년여]

"물고기" 와 "잉여", "풍요" 해음은 길조, 부귀, 아름다움을 상징한다. 연꽃' 과' 물고기' 를 조각한 도안은' 해가 남는다' 를 상징한다

[물고기를 용으로]

조각잉어가 양산 사이의 흐르는 물 속에서 뛰어오르는 것은 잉어가 용문을 뛰어넘어 벼슬길 승진을 상징한다는 뜻이다.

[사자 수국]

"사자" 와 "사물", "후계자" 동음 이의어. 사자 두 마리가 평행으로' 만사가 뜻대로 된다' 를 의미하고, 사자가 리본을 착용하는 것은' 좋은 일이 끊이지 않는다' 를 의미하고, 새끼를 데리고 있는 암사자가' 자손이 번창하다' 를 기원하며, 사자가 수국을 깨물면 경사가 찾아온 길조이다.

[앞머리가 김매미 역을 맡아]

처녀를 조각하고 돈을 뿌려 두꺼비의 도안을 놀리다. 돈은 부를 나타내고 두꺼비는 출산의 상징이며 앞머리 연극에서 금두꺼비의 의미는 부와 다자이다. 송대 시인 류영이 시 한 구절을 썼기 때문에, "나는 두꺼비 광극을 탐내는데, 구문관문을 모른다." " 이에 따라 앞머리 드라마 속 금두꺼비도 풍부한 재력과 지속적인 흡수를 상징한다.

[복록수]

박쥐 들은 행복을 상징하고 복숭아는 장수를 상징한다. 사슴과 루동음 이의어, 조각 박쥐, 복숭아,

사슴은 "복록수" 를 상징한다

베르가못, 복숭아, 석류를 조각하다. 그것은' 복' ('불' 자의 해음), 장수 (복숭아는 장수를 상징한다), 남자가 많다는 것을 상징한다. 불수, 복숭아, 석류의 조합은 생활 속의 행복과 아름다움의 상징이 되었다.

[오복 임문]

다섯 개의 박쥐 도안을 조각하다. 오복' 은 장수, 부, 행복, 미덕, 건강을 가리킨다.

[행복이 눈앞에 있다]

박쥐 한 마리가 날고 있고, 박쥐 위에 고대 동전 몇 개가 묶여 있다. "박쥐" 과 "복" 동음 이의어, 고대 동전, 동전의 바깥쪽 동그란 구멍은 흔히 "안천" 이라고 불린다. 이 그림은 두 물건의 음의로' 복망망' 을 상징하는 무늬를 구성한다.

[리본]

리본은' 좋은 일이 끊이지 않는다' 는 뜻으로 문루 조각 도안으로 널리 사용되었다.

넷째, 교각에 새겨진 두 번째 축복

[삼양개태]

양 세 마리를 조각하는 것은 삼양이 이미 태어났다는 것을 설명한다. 만약 매우 좋다면, 즉 상황이 나쁜 것에서 좋은 것으로 변하고, 모든 것이 좋은 방향으로 발전하고 있다는 것이다.

[모든 것이 순조롭다]

중국어 해음으로 길조를 표시하다. 감 두 개를 조각하고, 하나는' 뜻대로' 이다. 그것은 모든 아름다움을 상징한다.

[수년간의 평화]

이삭 모양의 식물 (예: 벼와 가라지) 으로 꽃병을 조각하고 옆에 메추라기 한 마리를 조각한다. "세" 와 "세", "병" 과 "평", "메추라기" 와 "안" 해음, "나이 핑안" 을 의미한다

[도장 찍기]

원숭이 한 마리를 조각하여 단풍나무 나뭇가지 위에 기어올라 나뭇가지에 걸린 관인을 주우려고 하자 벌들이 나무 위를 날아다녔다. 한자로 된 해음은' 봉후가 도장을 걸다' 는 뜻으로 벼슬길의 승진과 부를 상징한다.

[어둠의 팔선]

팔선생일용 도안: 여동빈의 보검, 장의 드럼, 조국구의 박자, 호리병박, 한향자의 꽃바구니, 하선구의 연꽃, 푸른 채하의 피리.

[팔보 길상도]

팔보' 는 보우산, 승리루 금붕어 (연꽃, 왼손 소라, 길상매듭, 금륜) 입니다. 티베트 승려들은 팔보가 석가모니버의 화신으로 부처님의 8 대 기관을 대표한다고 생각한다. 예를 들어 보우산은 불머리, 승리루는 불신, 금붕어는 불안, 왼손 소라는 불묘음을 대표한다.

[육계약춘]

민간 언어 풍습, 동서남북, 천지와 함께' 육합' 이라고 불리며 세계를 가리킨다. 사슴, 학을 조각하고' 사슴',' 학',' 합' 의 해음으로 봄을 상징하는 꽃과 함께' 육합일춘' 의 뜻을 표현하다.

[동심 동덕]

연잎 한 송이와 연꽃 한 송이가 조각한 연봉 머리 위에서 태어나 부부의 금슬을 예고하고 있다.

[멜론 죽음 연속]

참외는 처음 태어났을 때는 매우 작았지만, 그 덩굴은 끊임없이 자라고 번식한다. 따라서 참외의 도안은 후대의 번영을 기원하는 길조 도안이 되었다.

다섯째, 교각의 기원과 진화.

교각이 나타난 가장 빠른 시간에 대하여 현재로서는 정확한 답을 제시할 수 없다. 문침석은 일찍이 한대 (기원전 206-기원 220 년) 사합원이 형성될 때 이미 사용되었다. 아마도 그때부터 점진적으로 진화한 후, 우리가 지금 보고 있는 문턱이 된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문침석 바깥쪽의 조각 액세서리는 오래전부터 있었던 것 같다. 예를 들어 중국 역사박물관에 전시된 북위 문성제황후 (기원 452 년부터 465 년까지 재위) 의 석문입니다. 문침석 바깥쪽을 호랑이 머리로 만들었다.

나는 교각의 기원과 진화가 다음과 같다고 추측한다.

1, 조각문 베갯돌의 기원과 진화 과정

문 밖에서 튀어나온 문베개 돌은 매일 볼 수 있다. 장식하고 싶은 것은 인지상정이다. 그 결과, 오래전에 문침석 바깥쪽에 장식선을 새겼고, 나중에는 선의 무늬를 새겨서 더욱 아름답게 만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후 패턴은 점점 더 풍부하고 복잡해졌다.

이 예들은 송대가 편찬한' 건축프랑스' (1 103 년 출판) 에 기재되어 있다. 이 문은 당시 가장 복잡했다. 그래서 그때 상자 모양이나 드럼 문형 턱이 아직 나타나지 않았다고 할 수 있다.

박스 부두의 기원과 진화.

서기 1 100 년 후, 누군가 문 베개 외부를 좀 높게 만들고 사방에 장식선을 조각했다. 어떤 사람들은 교각을 더 높이 만들어서 더욱 사람들의 주목을 끈다.

나중에 선에 도안을 새겼는데, 도안이 끊임없이 풍부하다. 나중에 문침석 부분과 문침석 위로 뻗은 부분의 경계가 점차 선명해지고, 윗부분은 상자가 되고, 아랫부분은 상자가 놓여 있는 플랫폼으로 바뀌었다.

드럼 부두의 기원과 진화.

어떤 사람들은 방문객에게 알리기 위해 문석 위에 북을 조각하려고 시도하고, 다른 사람들은 드럼 표면에 연꽃을 조각하려고 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북명언) 예쁘게 생겼기 때문에, 어떤 사람은 모방한다. 나중에 사람들은 이 플랫폼을 미화하려고 시도했다. 탁자를 연잎 모양으로 만들어 물에 넣는 사람이 있는데, 모양이 아름다울 뿐만 아니라' 동심' 은 부부의 행복을 의미하기 때문에 당시 가장 유행했던 스타일이 되었다. 둘째, 통속적인 부두는 상운에 연잎을 조각한 다음 그 위에 북을 놓는 것이다. 나는 문두의 기원과 명나라까지의 진화가 개인적인 취향과 패션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고 생각한다.

4. 베이징식 문두의 유래.

나는 명나라가 원나라의 손에서 정권을 빼앗고 원나라가 건설한 베이징을 자신의 수도로 재건했을 때 부두인 눈에 띄는 문두에서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을 사용하여 새로운 통치질서를 표현했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나라, 원나라, 원나라, 원나라, 원나라, 원나라, 원나라, 원나라, 원나라) (3 위 참조, 베이징의 문루) 문두들은 한족이 대칭과 균형을 선호하는 심미적 취향을 충분히 반영하고 있다. 이어 정권을 획득한 만청 정부는 다른 제도와 마찬가지로 문두의 상징적 지위와 신분을 고스란히 물려받은 제도다.

연구 가치로 볼 때 교각을 보호하는 것은 매우 필요하다. 문 부두는 일종의 민속 문화로 문화재 가치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문잔은 베이징의 한 시대를 상징하며 역사적 가치를 가지고 있다. 동시에 부두도 일종의 민간 공예품이다. 현재 베이징의 도시 발전 건설 속도는 매우 빨라서, 낡은 단층집을 고층 건물로 개조하는 공사가 곳곳에서 진행되고 있지만, 동시에 한때 휘황찬란한 문부두도 잔해와 함께 이 세상에서 사라졌다. 교각에 대한 조사를 기초로 체계적인 보호를 진행했다. 이 일은 빨리 전개할수록 좋다, 그렇지 않으면 후세 사람들에게 아쉬움을 남길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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