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못에는 올챙이 한 무리, 큰 머리, 짙은 회색 몸, 긴 꼬리를 흔들며 즐겁게 헤엄쳐 다닌다. 올챙이가 헤엄쳐 왔고, 며칠 후, 그것은 두 개의 뒷다리가 생겼다. 그들은 잉어 어머니가 작은 잉어 사냥을 가르치고 있는 것을 보고, 그들은 작은 잉어에게 인사를 하며 물었다. "금붕어 아줌마, 우리 엄마는 어디 계셔?" " 금붕어 엄마가 말했다: "네 엄마는 네 다리와 큰 입을 가지고 있어. 저쪽으로 가서 찾아봐! "
올챙이는 헤엄치고, 며칠이 지나자 앞다리가 두 개 자랐다. 그들은 거북이 한 마리가 물속에서 헤엄치는 것을 보았고, 네 다리가 흔들리고, 재빨리 그것을 따라잡으며 소리쳤다. "엄마, 엄마!" " 거북이는 웃으며 말했다: "나는 네 엄마가 아니야. 클릭합니다 "네 엄마는 머리에 두 개의 큰 눈을 가지고 있고 녹색 옷을 입고 있어. 저쪽으로 가서 찾아봐! "
올챙이가 수영을 하다가 며칠 후 꼬리가 짧아졌다. 그들은 연꽃 가장자리로 헤엄쳐 가다가 큰 개구리 한 마리가 연잎에 쭈그리고 앉아 녹색 옷을 입고 하얀 배와 튀어나온 눈을 드러냈다.
올챙이가 헤엄쳐 와서 소리쳤다. "엄마, 엄마! 클릭합니다 개구리 어머니는 고개를 숙이고 웃으며 말했다. "착한 아이야, 너는 이미 개구리로 자랐구나." 뛰어! "그들은 뒷다리를 차고 앞으로 뛰어올라 연잎으로 뛰어올랐다. 언제인지 작은 개구리의 꼬리가 없어졌다. 그들은 매일 어머니를 따라 해충을 잡는다.
"올챙이가 엄마를 찾다" 저자 소개;
올챙이가 엄마를 찾는다' 작가 양앤디, 양앤디인, 1927, 본적 상하이, 중국 미술가 협회 회원, 원 중국 소년아동출판사 편집자. 중국미술가 협회 아동예술위원회 제 1 회 예술위원회 주임, 중국판 화가협회 제 1 회 이사. 판화는' 중국판화 노신상' 을 수상했고, 그림화는 전국 아동도서예술상 1 등상 등을 수상했으며, 각종 판본이 해외에서 발행 10 여종의 문자를 발행했다. 예비 통계에 따르면, 반세기 동안 그는 250 여 권의 흑백과 컬러 그림, 2 만여점의 목각과 삽화, 500 여 폭의 단화를 창작했다. 이렇게 다산을 해서 일반 화가는 비교하기가 어렵다. 양 선생이 창작한 예술적 업적, 즉' 최고봉 조극' 을 사용하여 묘사한 것도 칭찬할 만한 것이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