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란한 초문화는 중국 고대 문화유산의 위대한 정수 중의 하나이다. 그 넓고 심오하며 풍격이 독특하여 늘 경탄을 자아낸다. 수태, 생산, 번영은 가시추, 남방 각지에 스며들고, 심지어 북방 중원에 침음하여 큰 영향을 미치고, 중국 고대 문화를 풍부하게 하는 데 두드러진 공헌을 하였다.
초문화사 전문가 장은 초문화의 성과와 수준이 주대에는 다른 어떤 지역문화보다 월등하다는 것을 예시로 증명했다. 최초의 왁스법이나 납누출법으로 주조된 청동기는 초였다. 최초의 철기 (몇 가지 예외 제외) 는 최근 30 년 동안 출토된 초이다. 진나라 시대의 금은화는 초화폐였다. 최초의 정교한 견직물과 실크 자수품은 초묘에서 나왔다. 진나라 시대의 칠기 중 추 () 의 수, 종류, 무늬가 가장 정교하다. 거의 모든 이미 출판된 선진목각과 죽편 공예품은 모두 추이다. 최초의 붓은 초묘에서 나왔다. 진나라 시대의 거의 모든 대나무 제인은 초간이었다. 진나라 시대의 유일한 비단서와 두 폭의 비단화는 모두 초화이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증후을편종도 초나라 출신이다 ...
물질 문화의 색채
추의 선민은 먼저 중원 지역에서 활동했고, 후남은 강한 지역으로 이동했다. 그의 조상 주융은 화신과 뇌신을 겸비한 불정관이다. 봉황은 축융의 화신이라고 한다. 백호통 오행편' 은 "남방의 신 축융은 새이고 봉황이다" 고 말했다. 그래서 초족의 조상은 불과 봉황을 숭배하는데, 봉황새는 처녀 시대 초인의 토템으로 신성함과 상징성을 지녔다.
따라서 장한 지역은 추 문화 성장의 온상이 되었다. 초문화의 기원은 서주 초년에 초국이 봉쇄된 것에서 시작되었다. 초기의 초국은 후베이 () 성 서북부 () 에 위치하여 허난성 서남부에 인접해 있었다. 남북을 가로지르는 이런 유리한 지리적 위치는 초인들이 중국과 야만과의 교제에서 타국과 야만술을 박채하고 혁신을 추구할 수 있게 하였다. 춘추 중기 이후 초나라의 경제와 국력이 계속 성장하면서 문화도 크게 발전했다. 초도 제남시의 번영에 따라 초문화가 절정에 이르렀다.
농업 생산 방면에서 초인은 남북농업문화의 정수를 종합적으로 이용하여 사회수리공사를 창조하고 비탈을 보수하여 논밭을 관개하였다. 추장왕 시절 손군은 중국 최초의 대형 수리공사인 베스를 주관한 적이 있다. "화이난자 인간훈" 에는 "손사령관이 미래의 물을 생각하며, 들판을 관개하는 것" 이라고 기재되어 있어 넓은 면적의 농지에 이득이 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초인은 또한' 화경수 경작' 의 벼작 방법을 발명했는데, 이 방법은 역사적으로 오랜 시간이 걸렸지만 오늘도 볼 수 있다.
야금 기술 방면에서 초인은 큰 성공을 거두었다. 당시 추 (Chu) 는 중원 춘추 중기에 유행하는 분주분납기술을 보급했을 뿐만 아니라 중원 유례가 없는 왁스나 납유출 주조 공정을 개척해 상감 흑색공예를 개척했다. 구리 광산 채굴과 주조 기술의 끊임없는 혁신으로 청동기의 품종이 갈수록 풍부해지고 있다. 특히 청동 무기 생산에서 큰 발전을 이루었다. 중원병기에 비해 웰메이드, 형제 길이, 형태가 다양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초나라 구리 거울은 꽃무늬가 현란하고 다채롭고, 조형이 정교하고 가벼워 당시 청동 기술의 정점에 이르렀다. 대량의 고고학적 발견이 이것을 증명할 수 있다.
1965 왕산 1 호 무덤에서 출토된 금은용봉새 문양 갈고리는 길이가 46.2cm 로 호형입니다. 전체 후크의 앞뒤 끝은 금실, 금박, 은사, 은박으로 무늬를 박았다. 뒷면의 양쪽 끝과 두 버튼 모두에 모아레 패턴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정면 도안은 용봉새, 몸에 금은조각, 발톱에 금은사, 행운수 운문이 하얗게 채워져 있다. 피닉스 긴 꼬리, 뒤돌아 봐; 이 새는 입을 벌리고 긴 노래를 불렀다. 도안이 활발하고 상감이 정교하고 아름답다. 후크의 라디안은 인체의 허리 라디안과 일치하며 대형 벨트 전용 후크입니다. 초국의 인터레이스 임베딩 기술 수준을 대표한다. 1965 왕산 2 호 초묘에서 출토된 전국 청동기, 기신 장식 용봉무늬, 고 17 cm, 복장식으로 은무늬가 엇갈렸다. 전의삼십육룡 이십사봉. 이 무늬들이 변형된 용봉 도안은 구불구불한 루프뿐만 아니라 질서 정연하며 초금 오공예의 다채로움과 장식적인 특징을 보여준다. 고고학자들은 또한 제남시 서남의 진가대에서 주조로 두 개를 발견했다. 난로 벽의 밑부분이 활짝 열리고, 사각이 움푹 패이고, 밑부분과 사각에는 얇은 숯재가 있다. 동북각에서 구리 막대기 하나가 발견되었고, 서반부에서는 주석 찌꺼기 한 층이 발견되었고, 주조로 부근에는 송풍관 조각이 남아 있었다.
정교한 실크와 자수도 초문화 고도발전의 중요한 상징이다. 전국 시대에는 초나라 방직 생산 규모가 급속히 확대되어 비단 방적 직조 염색 등 전체 공예 세트를 형성하여 많은 수공 방직 기계를 만들었다. 초사 초혼' 은 초궁을 묘사할 때 상당히 많은 견직물을 다루었다.' 추주 이불, 못하다. 네가 벽을 칠할 때, 너는 더 많은 것을 얻을 수 있다. 더 나은 매듭을 짓기로 결심하다. ...... 예쁜 옷 한 벌 입고 예뻐도 이상하지 않아요. "1982 강릉마산 1 호 초묘에서 출토된 초견직물은 진나라 전 실크 직물의 거의 모든 범주를 다루고 있다. 전국 중기 초수의 소사면포, 봉룡이 수놓은 연한 황색 실크, 용봉이 수놓은 연한 황색 실크, 홑옷이 수놓은 심황 실크, 용봉이 수놓은 연한 황색 실크, 금수가 있다 그 품종은 원사, 실크, 실크, 실크, 실크, 실크, 실크, 실크, 실크 등이 있기 때문에' 실크 보물 창고' 라고 불린다.
이 실크들은 솜씨가 매우 정교하고 아름답다. 경위밀도 방면에서는 일반적으로 제곱 센티미터당 140 개 경밀과 60 개 위밀이 있으며, 가장 높은 경밀은 170 과 70 개 위밀에 달하며, 오늘날의 낙하산보다 밀도가 높다. 그 부드러움을 논하면 매미 날개처럼 얇고, 담뱃불처럼 가볍다. 그중에는 자수가 정교하고 도안이 우아하며 풍부하다. 주제는 진금이수, 기화이초, 자연이미지를 위주로 신화 색채로 가득 차 있다. 용봉의 이미지가 가장 풍부하다. 예를 들면 러셀 용봉, 호랑이 자수 홑옷 등이다. 매우 얇은 나에는 용봉호의 세 가지 도안이 수놓아져 있으며, 빨강, 블랙, 그레이, 카키색 자물쇠가 곁들여져 있다. 피닉스 날개, 화관 매달려, 화면 중심을 차지; 용호의 형상은 창력이 생동하여 마치 싸우는 것처럼 춤을 추는 것 같다. 자수 전체가 새용호의 열렬한 분위기를 풍기며 판타지 색채로 가득 차 있다. 특히 복잡한 조직 구조를 가진 자카드 직물 비단의 출현은 전국 시대 직기의 자카드 기술이 상당히 발달한 수준에 이르렀다는 것을 증명했다. 추 (Chu) 의 실크 직업은 당시 중국 실크 직조 기술의 최고 수준을 대표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추의 나무, 대나무, 페인트 공예품의 제작도 높은 기예 수준에 이르렀다. 고고학 발굴에서 초묘에서 출토된 칠기의 수는 매우 많고 종류가 다양하다. 제남시에서만 수천 점의 초칠기가 출토되었다. 이 칠목기들은 모양이 생동감 있고, 구조가 정교하며, 페인트 소리와 색채가 선명하다. 예를 들면 1965 년 겨울 강릉왕산 1 호 초묘에서 출토된 전국 채색 목각 작은 좌석 화면, 고 15cm, 길이 5 1.8cm, 스크린 두께 3cm, 좌석 스크린은 양쪽 끝에 착지해 가운데 공중에 떠 있고, 그 위에 조각화 화면이 놓여 있는데, 그것은 직사각형의 윤곽이다. 테두리 상자 안에는 피닉스 네 마리, 참새 네 마리, 사슴 머리 네 마리, 개구리 두 마리, 아나콘다 20 마리, 작은 뱀 17 마리를 포함한 51 종의 동물이 조각되어 있다. 통체는 캄캄함을 밑바닥으로 하고, 주사와 금은페인트, 봉황무늬 등의 도안이 있다. 조각한 각종 동물들은 서로 얽혀 있고, 서로 싸우고, 변화가 복잡하고, 규칙적이며, 생동감 있다. 왕산 1 호 초묘 채색 목각 작은 자리와 동시에 출토된 채색 호좌봉고는 두 마리의 호랑이가 등을 맞대고 기어가는 것이 특징이며, 네 발이 앞으로 휘어져 다리를 뽑고 도망가려고 하는 것이 특징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망명언) 호랑이 등, 양쪽에 봉새 한 마리가 서 있고, 목을 들고, 앞을 바라보고, 긴 부리가 약간 펴져 있다. 두 마리의 닭관새의 깃털에서 색색의 리본을 꺼내 두 마리의 닭관새의 긴 목 사이에 묶었다. 호랑이 별자리와 새는 서로 대칭적이고 모양이 조화를 이룬다. 봉익, 호반 등 디테일은 모두 밝은 색으로 칠해져 있습니다. 이런 실용적인 악기는 이미 훌륭한 공예품이 되었다.
정신문화의 빛
특별한 역사적 연원, 생산 조건, 산천이 종횡으로 교차하는 특수한 지리적 환경 속에서도 추의 정신문화도 장족의 발전을 이루었는데, 이는 이성 숭상, 인륜 존중, 예악 중시, 종법 색채가 강한 중원 문화와는 확연히 다르다. 그것은 더 화려하고 열정적이며, 자유분방하고, 더 신비롭고, 낭만적이며, 상상력과 창의력이 풍부하고, 자연에 더 가깝다.
유교 사상의 창시자인 공자가' 괴력이 혼란에 처해 있다' 고 발표했을 때 초국의 무술은 더욱 흥성해졌다. 초인의 눈에는 자연의 산천이 모두 신성하기 때문에 초인은 태을, 동군, 운중군, 사명, 풍보, 우신 등을 믿고 자연과 조화를 이루고 밀접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한편, 하신 고신과 헌원, 이신 복희와 여와, 악신 복희와 여와도 그들의 신앙의 대상이다. 이에 따라 다양한 귀신 신앙이 형성되었다. 바로' 초인은 무귀를 믿고, 중음제를 중음한다' ('한서 지리지') 때문에 초무의 지위가 높고, 큰일을 만나면 반드시 부해야 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런 무당 숭배의 풍습은 많은 고고학 자료에 의해 증명되었다. 초묘에는 많은' 진묘수' 가 있다. 강릉천성관 1 호 초묘에서 출토된 죽간인' 부추록' 은 추인부추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한다.
초문화의 옥토는 예술의 성장에 가장 적합하다.' 초사' 라는 불후의 문학 거저, 역사와 신화, 사회와 자연의 교감, 감정, 상상력, 특이함, 글이 아름답고, 중국시 역사상 영원한 절창이다. 그것은 장자와 함께 남방, 즉 추의 문학을 대표하며 중국 문학사에서 두드러진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추 음악 문화가 사람을 매료시킨다. 1978 주 드럼에서 출토된 증후을편종 외에도 1970 제남 성남 2km 에서 전국 시대의 석제 악기 채석제 편종이 출토됐다. 봉황새 테마 패턴이 그려진 25 점의 돌편종. 테스트 결과, 네 개의 파편이 한 조각으로는 발음할 수 없는 것을 제외하고, 나머지 발음은 양호하고, 음질이 아름답고, 음역이 넓고, 음계가 정확하며, 지금까지도 아름답고 아름다운 음악을 연주할 수 있다. 당시 실용적인 목소리는 적어도 3 옥타브 정도였으며, 초국은 2000 여 년 전에 선율이 높은 악기를 만들 수 있었다. 1970 년 중국 최초의 인공위성이 방영한 음악' 동방홍' 은 이 채석으로 작곡한 것이다.
음악 문화 방면에서 초인은 또 하나의 큰 성과와 큰 창작을 가지고 있는데, 바로' 지하금극' 을 건설하는 것이다. 당대 언어학자인 양버균은 이렇게 설명했다. "금손가락은 종을 가리키며 9 종의 하악을 연주한다. 먼저 종을 치고, 북을 치고, 금주라고 한다. 클릭합니다 이런 편종을 위주로 드럼을 보좌하는 포장은 증후을묘중실의 악기 등급과 일치한다. 초인은 밴드를 지하에 두었는데, 당시는 물론 나중에는 악사들을 홀이나 복도에 두는 것보다 더 점잖고 우아하다. 또한 음향 효과로 볼 때 지하실은 부피가 집중되고 분위기가 강한 특징을 가지고 있어 초인의 강렬한 분방한 감정을 표현하는 데 더욱 유리하다.
추 음악과 춤의 고향입니다. 왕일' 초사' 가 말했다. "과거 초초가 남옥의 도시였으니, 그 절은 반드시 노래와 춤을 실어 신을 즐겁게 할 것이다." 초인이 신단에 갔을 때, 노래와 춤을 추면서 신령의 환심을 얻었다. 그들이 음악 문화에서 이렇게 놀라운 성과를 거둘 수 있다는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초족도 철학적으로도 성과가 있다. 노자와 장자를 대표하는 남방철학, 즉 초철학은 중화민족 전체에 큰 영향을 미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