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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한족에는 성이 몇 개나 있습니까?

현재 한족 성 4820 개가 있는 것으로 집계됐다.

백가성은 처음에 4 1 1 개의 성을 수집했다가 나중에 568 개의 성을 보충했다. 그 중 단성은 444 개, 복성은 124 개였다. "중국 성씨 사전" 에는 성씨가 최대 1 1969 개, 그 중 한족 성씨는 4820 개가 포함되어 있다.

예비 통계에 따르면' 중국성사전' 에 열거된 1 1969 개 성 중 4925 개 성은 알 수 없고, 2224 개는 소수민족성, 총 7 149 개로 집계됐다 필자는 대량의 고대 문헌을 근거로 이 4820 개의 성을 하나씩 연구한 결과 하남에서 유래한 성씨 * * 가 1834 개로 4820 개 중 38% 를 차지했다. 그러나 성씨의 수량만으로는 문제를 설명하기에 충분하지 않다. 성별 인구 차이가 크기 때문이다.

하남의 중국 성씨 중 중요한 지위를 더 잘 이해하기 위해 저자는 이 책에서 제공하는 성씨 인구 데이터를 근거로 중국에서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한족 성을 하나하나 고증했다. 현재 상위 120 의 성씨 * * * 한족 인구의 90. 1 1% 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즉1/Kloc-;

이 120 개 성 중 52 개는 하남에서 온 것으로 리, 장, 진, 황, 주, 린, 호, 송, 정, 감사, 펭, 유, 원 왕, 유, 조, 오, 서, 손, 후, 주, 고, 곽, 로, 량, 한, 당, 동, 쇼, 쳉, 심, 육, 루, 채 종합적으로 볼 때 하남에서 기원한 * * * 성은 97 개로 중국 120 개 성의 80.8% 를 차지하며 한족 인구의 79.49% 를 차지한다.

하남 이외의 다중 소스 성을 빼면 인구율은 낮아지지만 하남에서 시작된 성씨의 총수는 1834, 97, 그리고 1737 입니다. 이 성씨까지 합치면 하남에서 유래한 성은 여전히 중국 한족 인구의 8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그래서 하남은 성씨 자원 제 1 대성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국내외 중국인의 조상은 대부분 하남에 있다. 하남은 왜 중국 성씨에서 이렇게 중요한 지위를 차지합니까? 결론적으로 하남은 중국 문화의 주요 발원지이며, 자연도 중국 성의 요람이다.

중국 성씨사와 하남사를 더 분석해 비교해 보면 성의 싹, 출현, 보급, 정형이 하남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성' 자는' 여자' 와' 생' 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고대의 성은 대부분' 여자' 옆에 있었다. 성의 기원은 원시 인류 사회의 모계 씨족 제도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많은 오래된 성은 강, 야오, 기와 같은 여성 역할의 옆이나 아래쪽에 있다. 성은 성씨의 한 가지로 자손이 번식한다. 이 가문은 여러 가지로 나뉘어 전국 각지에 흩어져 있다. 각 지맥에는 특별한 표기가 있는데, 이것이 바로 성이다. 나중에 성과 성의 차이는 크지 않았다.

고대인의 이름은 현대인의 이름보다 복잡하며, 일반적으로 성, 이름, 글자, 번호 4 항목이 있다. 현대인은 고대인만큼 이름을 짓지 않는다. 글과 숫자가 있는 소수의 사람을 제외하고 일반인은 보통 이름이 하나밖에 없는데, 대부분 한두 글자이다. 백가성은 처음에 4 1 1 개의 성을 수집했다가 나중에 568 개의 성을 보충했다. 그 중 단성은 444 개, 복성은 124 개였다. "중국 성씨 사전" 에는 성씨가 최대 1 1969 개, 그 중 한족 성씨는 4820 개다.

처음에는 한족의 성과 성이 달랐다. 원래 성은 모계 씨족 공사의 씨족 번호였다. 성' 이라는 단어는' 여자' 와' 생' 이라는 두 단어의 조합으로 이루어져 있다. 많은 고대 성씨 옆에는 강, 요, 희와 같은' 여자' 라는 글자가 있었다. 역사는 성의 한 가지이다. 후대의 번식으로 인해 가문은 여러 가지로 나뉘어 전국 각지에 흩어져 있으며, 각 가지마다 특별한 부호가 있는데, 이것이 바로 성이다. 나중에 성과 성의 차이는 크지 않았다. 한족의 성은 황제에서 많이 나왔고, 염제 이후에는 "염제의 후예" 라고도 불린다.

성의 기원은 원시 인류 사회의 모계 씨족 제도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기 때문에 중국의 많은 오래된 성은 모두 여성 인물 옆이나 밑바닥에 있다. 성은 부족의 이름이나 부족의 우두머리의 이름과 같이 씨족을 구분하는 특정 기호이다.

전설에 의하면 황제는 길수의 물가에 살고 길씨를 씨로 삼았다고 한다. 옆집에 살면서 강을 성으로 삼다. 우우 치수, 황제는 칸 말 공로를 세우고 성을 사령으로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또한 부족 지도자의 아들도 성을 가질 수 있습니다.

황제는 25 명의 아들이 있는데, 그 중 14 명은 희, 여행, 치, 희, 탱, 임, 견권, 위, 짠, 이순신, 그 중 4 명은 제 2 성에 속한다. 주홍 융 후, 자신을 위해 여덟 개의 성, 동, 펭, 대머리, 이순신, 카오, 주, 수미, 사칭 주융팔성을 세웠다. 사회생산력이 발달하면서 모계 씨족 제도가 부계 씨족 제도로 바뀌면서 씨족 제도가 점차 계급 사회제도로 대체되면서 토지에 생명을 부여하는 국가를 다스리는 방법과 수단이 생겨났다.

돌의 출현은 인류 역사가 계급 사회로 나아가는 한 걸음이다. 성과 성은 인류 진보의 두 단계이며 문명의 산물이다. 하상 시대에는 귀족들이 모두 성을 가지고 있었다.

성의 분기는 성이며, 가족이나 부계 가문을 의미한다. 하 왕실은 이성이고, 또 다른 패주 쿤나는 수 구 문 동 치룡을 포함한 자신의 성이다. 상왕실은 아들의 성이고, 패주와 돈웨이는 펭의 성이다.

상조에는 서 샤오 등 13 개의 성이 있다. 주대는 중국 성씨의 대발전의 중요한 시기로 성씨 제도가 광범위하게 기재되어 있다. 주왕은 희씨, 봉건 제후국의 제후와 경의의 동성이다. 동주 춘추시대에는 희, 이, 아들, 풍수, 응당, 희, 임, 치, 돈, 조, 동, 강, 연, 계서, 만, 곰, 퀘벡, 치, 구름 등 20 을 시험할 수 있다

주조 귀족은 성을 가지고 있지만 여성만 성씨라고 부른다. 제강송 등 미혼 여자, 제송은 국명, 강자는 성이다. 기혼 여성, 예를 들면 장겸, 걸치, 장, 걸은 남편의 가문, 성, 돈, 친척은 여자의 본성이다. 당시 동성과 결혼하지 않는 풍습이 있었기 때문에 귀녀의 성을 시댁과 다르다는 것을 표시하였다. 주조는 종법 제도를 실시하여 크고 작은 종족의 구분이 있다.

한 부계 가문의 설립은 한 부계 가문이 하나의 큰 부계 가문에서 분열되어 별도의 문호를 세웠음을 보여 준다. 후국을 건립하려면 주왕의 비준을 받아야 하고, 청박사는 새집을 건립할 때 군주의 허락을 받아' 망토의 집' 이라고 부른다.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한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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