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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명파의 발전

송원 시절 강서 남창서산에 새로운 도교유파, 경밍따오, 일명 충효경 밍따오,' 진충효, 청정원명 경지' 를 주장했다. 학자들은 정명도가 유도 결합의 산물이라고 생각한다. 충효의 목적을 강조하는 것만으로는 정명도의 기본 특징을 충분히 보여줄 수 없다. 정명도는 결국 도교의 한 분파로 충효를 바탕으로 하고,' 수리' 는 도교의 궁극적인 이상을 실현하기 위한 것이기 때문이다. 도교의 발전으로 볼 때, 정명도는 사실 도교영보파에서 분화된 도교유파이다. 충효와 경명을 긴밀하게 결합해' 경명' 을 수도의 궁극적인 이상으로 삼았다. 명확성이란 무엇입니까? 기존 자료로 볼 때' 순명' 이라는 단어가 더 일찍 등장했지만,' 정명도학' 이라는 책에서는' 영보순명' 9 상고의 신봉마술법' 의 서문에 처음 등장했는데, 이 책은 하진이 수여했다. 그는 말했다: "연송중흥 6 세 나쁜 신문, 육진령이 옥천을 내리고, 영보 청정하고 명오비법을 보여 백성들에게 충효청청청렴하고 신중함을 가르친다." 영보순명비법' 은 애초에 도교 영보파의' 충효 신중함' 의 교법으로 도교에 부결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오늘 도장에는 정명도에 관한 20 여 권의 책이 수록돼 있는데, 그 중 대부분이' 영보정명도' 라는 제목으로 정명도와 영보파 간의 밀접한 관계를 보여준다. 영보파는' 영보경' 이 전해져 형성된 도가 학파이다. 한말, 갈현 () 은 고대 영보경 () 을 전하여, 갈홍 () 등에서 갈홍 () 에게 전해졌다. 영보경' 은 복제하지 않은 최대 55 권이다. 남조 때, 루는 35 부의 믿을 만한 두루마리를 증수하고, 동시에 예의를 세웠다. 영보교가 천하를 풍미하여 신도들이 나날이 많아지고 있다. 후영보파는 주로 강서갈조산을 산으로, 좌부과학, 선정으로 도교좌부 3 대파 (상청파, 영보파, 정일파) 중 하나가 되었다. 정명도와 영보파는 지리가 비슷하고 도교에서도 일맥상통이다. 태상영보 정명도 원윤정' 은 "어떤 것이 부적인인지, 어떤 것이 진경이고, 마음이 조용하고, 어느 것이 깨끗하고 명료하다" 고 말했다. 즉,' 복전 진경' 의 본질은 남을 돕는' 기정 한가함',' 기정 한가함' 즉' 청명' 이다. 청정이란' 마음의 평온과 지혜 유지' 를 의미하기 때문에 남송도교의 청정함은 충효를 도교의 청정한 주요 내용으로 삼으면서도' 지혜를 갈고' 이를 사람의 마음수양과 연결시키는 경향이 있다.' 청정한 사람은 그윽한 촛불도 없고 먼지도 오염되지 않고, 모든 우지는 깨달음의 문으로 여겨진다. 청명' 은' 은거 없음, 촛불 없음, 먼지 없음, 무공해' 의 이상적인 경지이자' 상호 자본 축적, 지혜 연마' 를 도와 이런 경지에 도달하는 다리이며, 이런 경지의 최종 실현은 여전히 자심에 힘써야 한다.' 사람이 자연히 조용하기 때문에 도는 둥글고 텅 비어 있고, 원은 기체의 몸이고, 공기는 가스의 용도이고, 둥글고 텅 비어 있어 청정하다고 한다. 분명하면 맞다. 연애한다. 청명' 은' 성이 마음에 달하다',' 둥글고 텅 빈 길' 이다. 이런' 순수함' 관은 인간성에서' 진리의 길' 을 찾는 길을 열었다. 원초 유옥, 황원길, 서회 등은 융합이학을 바탕으로 경경 밍따오, 특히 경명의 내포에 대해 더 많은 이론 탐구를 진행해 경명을 더욱 풍부하게 했다. 우선,' 경명' 은 유가의 명교 수련 원칙을 포함하고 있어 윤리적 의의가 있다. 유진 선생어록집' 이 시작되면서' 고대와 현대에 여러 가지 취경법이 있는데, 이 가르침이 왜 순명인지' 라는 질문에 유옥은' 순순과 성실, 충효는 양성의 규정' 을 제시했다. "그러나 학자들은 이 언어에 익숙하고, 그들 대부분은 과거를 소홀히 하지만, 그들은 여기서 정말 연습하고 있다." 성실' 은 대학에서 중요한 사상으로 이학의 높은 중시를 받았다. 일종의 내재적인 도덕적 수양을 가리킨다. 순명' 은' 적성의 마음' 일 뿐, 정명도가 유가 도덕수양을 자신의 수도실천과 궁극의 이상에 도입했다는 뜻이다. "성실의 마음" 의 순결과 "정정의 기기" 의 "충효" 는 대립하여 존재하고 서로 쓰는 것이다. 적자의 마음' 은' 진충효' 로 계율을 키울 수 있고, 극도의 청정함과 명료함은 사람들이 일상생활에서' 충효' 를 추구한 후 달성한 사심, 명료한 이상경지이다. 순결, 충효, 내외의 결합은 도교의 장생불로의 추구를 구현한다. 국외에서 국정을 다스리고, 사회 평화의 궁극적인 이상을 추구하다. 이것이 경경이 경명 충효대로 (경명 충효대로) 라고 불리는 이유다. 유옥은 유생들이 충효를 숭상하는 것을 비판했지만, 그들은 의리만 이야기했다. 그들은 순수하고 청명해야만 충효정신을 발양하고 진정으로 이런 정신을 실천할 수 있다. 이는 유교 충효명교의 진정한 실천에 대한 시대 발전의 요구와 도가 이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을 반영한 것이다. 둘째, 경밍따오 개조와 이학 중의' 무극태극' 사상을 발전시켰고,' 무극' 으로' 경명' 을 해석하여' 경명' 을 우주 자체의 특성으로 만들었다. 송대 이학자인 주돈이는 진천의 화산도사' 무극도' 를 바탕으로' 태극도' 를 쓰고' 무극태극' 을 제시하며 송명리학의 으뜸이다. 하지만 주돈이는' 태극' 은 우주의 본체이고' 무극' 은' 태극' 의 특징에 대한 묘사일 뿐이라고 생각한다. 나중에 주와 육구연은' 무극' 과' 태극' 의 관계에 대해 격렬한 논쟁을 벌였지만, 그들은 모두 유가의 입장에서' 태극' (이성 또는 마음) 을 세계본체로 삼아 도가 이학에서의 지위와 영향력을 약화시켰다. 정명도는 도가의 입장에 서서 전통 도가의 관점에서' 무극 태극' 을 충분히 발휘한다. 그는 무명, 움직이지 않는' 무한함' 이 본체라고 생각하며, 동시에' 이론분별' 사상의 영향을 받아들이고, 만물에는 태극이 있다고 생각한다.' 무한과 태극, 무한은 청정이라고 한다. 무명천지의 시작, 만물의 어머니' 라는 속담이 있어 태극으로 판정하고, 양의립, 사람의 출생, 사람은 하늘과 땅 사이에서 가장 아름답기 때문에, 삼재라고 부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침묵은 무한하고, 느낌과 교류는 태극이다. 무극, 순명, 삼계도. 만물에는 태극이 있다. 네가 알지 않으면 너는 그것에 대해 이야기할 수 없다. " 순명도는' 무한함' 을 무명, 무형, 비코끼리 우주의 본원으로 볼 뿐만 아니라' 무한함' 을' 청정함' 의 또 다른 표현으로 간주하고 노자' 무한함' (제 28 장) 의 사고방식을 따라 청정을 수도의 궁극적인 경지로 삼는다. 셋째, 정명도는 노자 경지와 기화설의 논리를 따라' 정명도' 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했다. 정명도는 도가학파로 정명에 대한 해석에서 진도가의 명사와 용어를 더 많이 채택했다. 황원길이 편찬한' 옥보단기' 에서' 순명' 은 천지를 관통하는' 무형대로' 로 수행의 최고 경지다.' 순명은 무형대로이고 선천적인 기초도 있다. 세상에서, 그것은 지극히 높으며, 하늘에서는 황팔극이고, 인공적인 단원궁이다. 이 세 가지 이름은 같은 이름으로 현기, 같은 현기, 같은 현기, 같은 현기, 모든 묘물의 문이다. 이 이치를 아는 사람도 분명하다. 청정하고, 텅 비어 있고, 청정하고, 텅 빈 경지는 청정하고, 명료하다. " 노자의 철학은 도를 기초로 음양의 기복을 이용하여 도의 특성을 설명한다. 정명도는 또한 "순수하고 밝고, 선천적인 대로, 일석원생, 일석운행, 낮과 밤 기락, 재료 시작 ... 세상은 변하고, 사람의 물품과 사물은 모두 자생자멸하고, 어느 것이 주도적인 지위를 차지하는가?" 라고 생각한다. 순명도는 천인합에서 기원하고, 기화로 동화되는 사상에서 출발하여,' 순명' 을 우주 만물의 근본으로 삼고,' 가스의 성쇠' 로 변화무쌍한 세계를 설명하고,' 순명대로 동원, 모양 차이' 를 강조한다. 마찬가지로, 누가 집 밖으로 나갈 수 있는데, 왜 기꺼이 하지 않겠는가? 동원이형자는 모두 도명에서 태어났다. 만물 중에서 사람이 가장 비싸고, 불충실하고 불효한데, 왜 늑대보다 개미 같을까? 명확하게 말할 수 없다면, 술 마시는 게 낫겠어요? 클릭합니다 "순명" 은 비록 영무형이지만 자연계에 존재하지만, 그것은 "만기의 문" 으로, 만물의 근본이자 만물의 영으로서 도로로 돌아오는 사람이 달성한 이상적인 경지인 "순수한 경지" 이다

요컨대,' 정명도' 의' 순명' 이라는 단어는 내포가 풍부하지만 진리를 얻든, 무한한 귀환을 얻든, 정본청원을 이루든, 정명도가' 순명' 의 궁극적인 이상을 추구하는 다른 표현일 뿐, 정명도' 옛집을 조상으로 삼는다' 는 기본 특징을 반영하고 있다. 정명도를 바탕으로 궁극의 이상을 실현하는 단계도 세 단계로 나뉜다. "충효에서 시작하여 정욕에 치중하고, 결국 정명에 도달한다." " 먼저 유가의 충효윤리를 수도의 기초로 삼아 정욕을 하는 방법을 채택한다. 마지막으로 수도의 최종 이상과 최고 경지는 인간성으로 돌아가는 순수하고 밝은 상태이다. 도가묵가는 또한' 욕정' 을 사람이 청정광명경지에 도달하는 주요 장애물로 삼고, 인간의 본성은 자순하다고 생각하지만, 사람은 세상에 살고 있다.' 점차 죽고 배우고, 노여워하고, 자의적이고, 무지하다.' " 분노란 분노와 원한이 아니라 질투와 편협함으로 사물을 수용할 수 없다. 조사를 밝은 미래로 삼고, 어떤 것은 놓을 수 없지만, 또 늘 화를 낸다. 욕망이란 색욕과 정욕뿐만 아니라 사랑과 애착도 있다. 만약 네가 한 가지 일에 탐닉한다면, 너는 뿌리를 찾을 준비를 하고 포기하려 하지 않을 것이다. 그것은 항상 욕망이다. "이런' 증오' 는 사람에게 벗어나기 어렵다. 사람의' 순결과 청명' 을 눈멀게 할 뿐만 아니라, 현재의 삶에도 알 수 없는 고통을 안겨준다. 생명을 소중히 여기면서 생명의 고통에서 벗어나야 한다는 것은 도가가 추구하는 이상이 되었으며, 정명도도 예외는 아니다. 유옥정명도법의 요점을 묻는 사람이 있을 때 유옥은 자신의 수도경험을 근거로 "그는 초창기 학도 이후 30 개의 십자가만 연습했는데, 요 몇 년 동안 많은 이득을 보았다" 고 대답했다. 특별히 통지합니다. 이른바' 삼도' 는 질식할 수 있는 욕망을 처벌하고, 철이 들고 무지하지 않다. 약간의 손실은 어둠을 부르는 것을 의미합니다. 악담을 하면 금지 공간의 추함을 범하게 된다. 그는' 불타는 욕망' 이 사람을 무지하게 만들고 타고난 본성을 발양하기 어려워 인생을 빠져나오기 어렵다고 생각한다. 따라서' 억눌린 욕망을 처벌하라' 는 것이 수도의 최우선 과제가 되었다. 정명도는 전통도교가 고수하는 각종 수도방법을 바꿔' 정' 의 중요성, 즉' 밤에 잠을 잘 수 없고 충효심' 을 강조했다. 여가 시간에 살고 정념을 유지하면 자신의 마음을 거울처럼 밝게 하고 물처럼 순수하게 할 수 있다고 믿는다. 그래서 자연을 원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래서 정명도의' 가고 싶다' 는' 정의' 를 기초로 한 것이다. 만약 네가 옳다면, 네가 가고 싶으면 가라. 실인을 해방시킨다는 뜻으로, 우리는 "순명교 중의 실인이라는 것은 숨쉬기, 마사지, 휴식, 타작" 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다. 다만 악을 징벌하고 선을 찬양하고, 사람의 뜻을 잘 이해하고, 보복하며, 천지를 삼극으로 맞추고, 천진하고 인도적이며, 실물이라고 부를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런 내면적인 초월에 따라 출가, 독경 등 다양한 외부화, 형식화된 수행 방식에 대한 집착을 깨고, 수도가 내면에서 공을 들여 내면의 해방을 추구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해야 한다." 도가 마음으로부터 깨달고, 현이 비밀증으로 얻은 자는 출가에 국한되지 않는다. "살림살이와 출가는 스님의 생활방식의 차이일 뿐, 스님이 충효로 뿌리를 내릴 수 있는지,' 바른 마음' 으로 내면의 순수함을 실현할 수 있느냐가 관건이다. 마찬가지로, 사람은 도가에게 깨달을 수 있지만 도가에게 깨달을 수는 없다. 선정이 질문하지 않으면 충성, 효도, 성실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 사미는 모두 갖추어져 있고, 신은 점차 영매술을 알고 있으며, 수행할 필요가 없고, 자연히 깨달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도장" 의 경전은 모두 악을 버리고 선을 따르는 것을 가르치는 것이기 때문에 고전에는 길이 있다고 한다. 들어가는 길이다. 이 세상이 나쁜 습관과 이기적인 이익을 고치기를 거부하는 것을 볼 때마다 아침에 일어나면 암송하는 것을 참을 수 없다. 이 성현들은 말을 할 줄 아는 고릴라처럼 그들을 가지지 않는다. 나의 모든 방법은 거울의 빛, 물의 순수함, 한 가닥의 허점, 하늘의 승천, 행동의 첫 번째 의미의 숭배, 여러 가지 편리한 축적과 같은 이 마음이 필요하다. 길은 그리 멀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만권 경서를 읽는 것보다 낫다. 수덕을 섬기지 않고 도를 구하지 않으면 앞으로 성공을 기대하지 마라. " 선 (), 입산 (), 독경 () 등의 방법을 묻는 것은 모두 충효 (), 방촌이 분명하다 () 만큼 중요하지 않다. 충효를 말해도' 의' 에서 말해야 한다.' 충신 충군, 그 마음은 만신의 주이기 때문이다. 그 마음을 괴롭히면 불충실하다. " 충효는' 옳다' 의 자연스러운 결과이거나' 옳다' 의 외적 표현이다. 정의는 반드시 옳을 것이다. 옳아야만 도가 될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정의명언) 만약 옳다면 수련을 거치지 않고 자연히 성도가 된다. 그러므로 수덕의 마음속에서 길을 찾아 악을 버리고 선으로 돌아가야 우리는' 순수하고, 원과 명분의 경지로 돌아갈 수 있다' 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한편 정명도는' 정심을 원하다' 는 수행이 내면적인' 청정심' 을 외적인' 진충효' 여행으로 바꾸는 것은 물론 내면마음이' 더러움' 에 이르도록 촉진하는' 청정심' 이라고 생각한다. 이에 따라 정명도는 충효의 도덕수양을 정제, 염경, 귀신 봉사 등 도술에 앞서' 식일록' 과' 공덕록' 을 신봉자의 일상적인 수련 감독으로 제정해 현재의 사상에서' 정심 제욕심' 을 요구하며 자신의 행동이 항상 충효의 원칙에 부합하도록 했다. \ "순 명나라 종교, 고등학교 도. 세계와 후손을 통해 해를 입지 않을 수 있다. 중요한 것은 그의 마음을 속이지 말고 목숨을 잃지 않는 것이다. 이를 진정한 충효라고 한다. 친척을 미리 모시고 충직하고 정직하며 세계 최고의 좋은 사람이 되어 잘 생각해 보세요. 너는 하늘에 떳떳해야 하고, 남에게 떳해야지, 이를 부끄러워하지 마라. 회의의 난점은 곳곳에서 이해로 처리한다. 문제 해결의 묘수처럼, 매우 일리가 있다.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너는 천심과 맞아야 하고, 하고 싶은 일을 하면 되고, 밤새 잠을 자지 않고, 충효심을 마음에 두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사람은 모른다, 하늘은 안다. 행운을 찾는 꿈을 꾸지 마라.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자연스럽게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 교파가 흐트러진 것이 아니라는 것을 깨달아야 하기 때문에 고대인들은 비열한 이름으로 죄인을 가르칠 필요가 없었다. 또 다른 방법은 선선을 먼저 고치고 인간성을 먼저 고치는 것이다. 내가 세상에서 수재라고 하는 사람을 볼 때마다 그는 12 시의 마음으로 계산하지만, 비뚤어진 사설에서 벗어날 수는 없다. 위험은 여전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노란 새싹 눈, 검은 수은 홍단, 단지 망상일 뿐, 그래서 천 명이 천면인데, 아무도 배울 수 없다. 도대체 왜? 나는 단지 먼저 생각을 정리하지 않았을 뿐이다. " 。 정명도는' 충효' 세속도덕에 대한 견지로 선종과는 다른 특징을 보였다. 그' 정심을 바로잡으려 한다' 는 것은 마음이 무욕이고, 욕망이 없고, 무위이며, 자기 마음이 외물에 의해 움직이지 않고, 감정에 의해 지배되지 않고, 도가 정신의 특징을 발양하는 것이다. \ "애비뉴 무명 무형의 무정. 그는 또' 상서로운 것은 없는 것보다 좋지만, 보통 안정적이지만 조화롭다' 고 말했다. 독서인은 청렴명 충효를 할 수 있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정말 청렴하고 청효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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