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남시 lixia 지구 baotuquan 남쪽 도로 1 번호
황토 봄 명소 소개:
도돌천공원은 제남 도심에 위치하고 있으며, 도돌천남로와 영원거리 사이, 남이천불산, 동림천성광장, 북이대명호, 부지 158 무, 샘 위주의 특색원림입니다.
돌분수는 일명 문턱샘으로, 긴 물의 원천이며, 지금까지 이미 27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돌봄, 삼동 동시, 은뢰, 샘자극, 물이 도도하다. 샘물은 일년 내내/KLOC-섭씨 0/8 도 정도 유지된다. 한겨울, 물기가 모락모락 피어오르고 안개가 보이지 않는다. 한편으로는 샘풀 파광이고, 한편으로는 파빌리온 누각, 금벽휘황찬란하여 기묘한 인간 선경을 이루고 있다. 역대 유명한 문학가, 철학자, 시인, 예를 들면, 수시, 장, 포송령 등. , 모두 봄에 노래를 썼고, 여기에 아름다운 수필을 남기는 것을 참을 수 없었다.
샘지 서쪽의 관란각은 명대 천순 5 년에 세워졌다. 정자 안의 석상, 석걸상은 관광객들이 쉬고 봄을 즐길 수 있다. 서벽 문제가 쓴 관란은 명대 서예가의 책, 첫 샘석각, 청동치년 서예가의 잉크 자국, 명대 산둥 도사후가 쓴 정계돌천비석이다. 샘동지 북쪽 해안, 유명한 봉래사, 그리고 명망인 호정 찻집은 물에 임하고 창문이 맑고 깨끗한 건물이다. 강희와 건륭 두 황제는 물가에 앉아 차를 마시며 봄을 감상했다고 전해진다. 돌천수를 맛볼 때, 나는 남순시 마신 베이징 옥천수를 돌천수로 바꿨다. 그래서 윤윤윤한 춘차는 맛이 더 실재해서 물을 마시지 않지만 제남 여행은 비어 있습니다.
돌돌천 북쪽 해안에는 한 조의 대형 고건축군이 있는데, 통칭하여 삼대전이라고 한다. 최남단의 나원당, 삼실 2 층은 북송, 저택의 기둥에 지어졌으며 원대 문학가, 서예가 조의 명문이 새겨져 있다. 구름이 찌지 않고 파도가 대명호를 흔들고 있다. 글씨체가 힘차고 힘차고 시구가 생동적이며 박광수 그림자와 어우러져 더욱 빛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절 뒤에는 원래 오강사라던 두 절이 있었는데, 지금은 오영사로 다시 쓰였으며, 세계는 순의 두 첩과 함께 기념을 표창하였다. 삼대전원 안의 격자벽에는 30 여 개의 네모난 석조가 박혀 있어 역대 유명인들의 시사이다. 특히 소중하고 비범한 것은 원중의 쌍어비인데, 강희 삼면, 건륭 양면의 돌천 비문과 시가 기재되어 있어 돌천의 비범한 지위를 표시한다.
돌돌천 남쪽의 석만천 백설루는 명대 문학가, 칠웅의 우두머리 이등반을 기념하기 위해 지은 것이다. 원래의 건물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 1996 년 백설빌딩과 연결된 연극무대가 본지에서 재건되고 같은 해 완공됐다. 이곳은 일년 내내 경극 위주의 각종 문예 공연을 개최하여 이미 중국과 세계적으로 유명한 공연 활동 센터가 되었다. 두돌천 동남부의 창원은 이등반룡이 공부하는 곳이라고 한다. 마당에는 방 세 칸과 집 두 칸이 있고, 주위에는 복도와 구불구불한 복도가 있다. 원내에는 기이한 꽃과 이목이 있고, 1987 여기에는 당대의 유명한 꽃새 화가 왕설타오 기념관이 세워져 있다. 200 여 폭의 그림이 일년 내내 전시되었다.
공원 서부에 위치한 만죽공원은 도돌천공원의 원림으로, 환경이 한적한 풍경원림으로 18 무 () 를 차지하며 13 개의 다른 뜰로 구성되어 있다. 공원은 원대에 세워진 독특한 스타일의 사립원림으로 명나라 재상과 청나라 시인 왕이 공동으로 지었다. 1984 년 공식 대외 개방. 1986 년 유명한 중국화 거장 이고선 기념관이 공원 안에 자리잡았다. 18 개 전시실에서 * * * 200 여 점의 서화와 문화재를 전시한 것은 지금까지 중국 최대 서화기념관이다. 명청고 가구와 문화재 200 여 점이 여러 해 동안 공원에서 전시되어 왔다. 만죽원은 북방 사합원의 기초 위에 강남 고전원림의 특색과 풍격을 융합하였다. 사방의 회랑은 구불구불하고, 뜰은 서로 통하고, 빌딩관은 높고 낮음이 고르지 않다. 공원의 목각, 돌 조각, 벽돌조각은 삼절이라고 할 수 있다. 1993 년' 중국 전통민거집집' 에 등재돼 원림예술이나 역사 유물로 볼 때 매우 귀중한 문화유산이다.
돌봄 특색 문화 활동.
라틀란 장터
돌천 정월대보름은 역사가 유구하다. 당현종이 음력 15 를 정월대보름으로 정한 이래 제남은 이 밤 등불을 켜는 풍습을 가지고 있다. 1965 가 다시 제 1 회 등회를 개최한 이래 이미 전통이 되어 강북의 주요 등잔회 중 하나이다. 돌돌천등회 주제가 선명하고 특색이 뛰어나며 등롱예술과 민속문화를 한데 모으다. 매년 음력 정월 초하루에는 한 달 동안 계속된다. 제남, 샘성의 큰 문화 브랜드와 큰 겨울 관광 종목이 되었다. 돌샘에서 등불을 보는 것은 설날이 아니라고 한다.
국화전
돌샘에서 국화를 감상하고 오래 감상하다. 송대에는 일찍이 한 세대의 시인인 이청조가 국화를 감상하는 기록이 있었다. 1970 년대 말부터 기돌천은 국화전과 국화문화행사를 시작하면서 매년 10 에서 1 10 으로 끝나는 전통을 형성했다. 한초에 샘성에서 가장 좋은 국화꽃이 풍경이 수려한 돌샘에 모였다. 수천 수만의 국화가 만발했고, 오색찬란하며, 각종 국화 조형물은 모두 시대의 특징과 짙은 생활의 정취를 드러낸다. 과거의 국화전 창고 안에는 국화 바위 서화가 어우러져 마치 과거의 미술전시처럼 감탄을 자아냈다.
봄문화제
돌돌천수문화제는 매년 9 월 하순에 열리는데, 이때 많은 샘이 용솟음치며 봄기운이 완연하다. 보통 약 10 일 동안 지속됩니다. 봄 문화 축제는 내용이 풍부하고 행사가 훌륭합니다. 희곡, 민속활동, 서전, 도돌천 공연극, 서커스 등 문화예술이 많은 관광객을 끌어들였다.
등롱에 쓴 수수께끼
1994 부터, 초돌천 제 1 회 전국 수수께끼전이 지금까지 계속되고 있다. 매년 설날 동안 전국 20 여 개 성 시 자치구 항구 태국 싱가포르 등의 국가에서 온 등불 수수께끼의 대가와 애호가들이 창작한 등불 수수께끼가 이청조 기념관의 복도에 걸려 있다. 행사는 보통 음력 정월 초오부터 음력 13 월까지 계속된다. 상황에 따라 음력 13 월까지 지속되기도 하고, 상황에 따라 앞당기거나 연장하기도 한다. 불돌천 전국 등불전은 국내외에서 높은 명성을 누리고 있으며, 성 안팎의 등불 애호가들은 종종 와서 수수께끼를 감상하며 654.38+ 만 명에 이른다.
음악을 듣고 연극을 보다.
도돌천곡산예술해는 1980 년대 말부터 경극, 노극, 유즈극 등 다양한 극종을 빌려 도돌샘이 인재를 모아 소운 역을 맡았다. 백설루의 큰 무대는 매일 경운으로 현이 길다. 주말과 휴일마다 백설무대, 두돌천, 만죽갤러리, 등나무 아래 극장이 많고 프로와 아마추어 극단이 한자리에 모여 경극, 노극, 곡예, 유즈극이 각각 신통하다.
차 시음 (차의 맛과 품질에 대한 엄격한 평가)
차의 돌천 차 문화는 역사가 유구하다. 돌샘물이 시원하고 달콤하다. 이 물로 차를 끓이면 빛깔이 순수하고, 부드럽고, 고소하며, 차는 그릇에서 튀어나와 넘치지 않고 튀어나와, 갑작스럽게 튀어나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북송 () 의 저명한 문학가 () 는 일찍이 이 시가 겨울에는 따뜻하고 여름에는 서늘하며 봄차의 맛을 적셨다. 1930 년대에는 봉래 찻집, 사원 찻집, 토돌천 주변의 찻집이 모두 풍미로 가득 찼다. 현재, 황돌천품차는 밤에 망망과 정다루, 동악원 다루, 만죽원 다루 북문다루, 관천다야광장에 집중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