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관적으로 말하면, 이러한' 의아해' 의 원인은 이 영화의 엄청난 정보량에서 비롯된다. 이미지의 표현이 현란할 뿐만 아니라 이야기도 일파삼할인, 설정이 더욱 복잡하게 얽혀 있다. 이 정보량은 저자가 영화관에서 처음 볼 때 처리하고 소화할 수 있는 한계를 넘어섰다.
당시 작가는' 관객이 처음으로 얼마나 많은 투입과 즐거움을 누릴 수 있을까' 를 기준으로 영화의 가치를 측정하면 영화로서의 이 작품은' 실패한 작품' 으로 여겨져야 한다고 생각했다. 반란의 이야기' 의 리듬이 정말 일반 영화의 길과 맞지 않기 때문이다.
하지만 필자가' 우리 집' 개인 시청각공간에서' 극장 마법소녀 신반항 이야기' 의 전작 한정판 블루레이 디스크를 보고 있을 때 이 판단이 빠르게 새로워졌다.
감독 궁본유에 따르면 이 영화의 블루레이 버전은 "총 2300 개 렌즈 중 절반 이상이 수정되었다" 며 영화관에서 본 버전과 정확히 다르다. 또한 이 한정판에는 소염이 영화 후반부의 (더빙) 공연과는 확연히 다른 CD 한 장이 포함되어 있다.
이 두 CD 를 반복해서 보는 과정에서 이 작품에 대한 작가의 인상이 바뀌기 시작했다. 이런 판단상의 차이를 반성할 때 저자는 처음부터 반항적인 이야기를' 영화' 로 보고 작품 자체의 성패를 판단하는 것은 옳지 않다는 것을 깨달았다.
우리가 소유하고 CD 형식으로 소장하고 싶은 작품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화질의 중요성은 당연히 가장 중요한 것이다. 언제든지 보고 싶을 뿐만 아니라, 그 다음에는 반복 관람을 견딜 수 있는 작품이어야 한다. (조지 버나드 쇼, 화질명언) 반란의 이야기' 는 이런 작품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시디를 보면서 필자는 이 작품이' 영화' 로 평가해서는 안 되고 자기 집에서 개인적으로 관람하기에 가장 적합한' 시디' 로 평가되어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이렇게 하면 이 작품에 대한 평가가 크게 달라질 것이다. 영화' 로서 반항적인 이야기는 실패한 작품일 수 있다. CD 로서, 그녀는 현대 애니메이션의 상징적인 예술 작품 중 하나인 애니메이션의 표현 방식을 완전히 최적화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것은 영화가 아닙니다.
반란의 이야기 (전작 한정판) CD 에 있는' 물질의 책' 이라는 책을 같은 묶음의 액세서리로 보자. 어떤 의미에서 이 팜플렛에 포함된 인터뷰 등은 이미 프로듀서가 관객에 대해' 이렇게 본다' 는 지시가 되었다. 여기에 쓰여진 것은 CD 의 시청각 내용에 영향을 미칠 것이며, 전체 제작 한정판을 전체로 고려할 때 작품의 일부로 간주될 수도 있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리미티드, 리미티드, 리미티드, 리미티드, 리미티드, 리미티드)
신방 소지 (총감독): "하지만 이런 느낌은 제가 처음 봤을 때의 느낌일 겁니다. 이야기의 구조를 알게 되면 두 번째로 보러 갈 때 전반부의 이야기를 더 자연스럽게 감상할 수 있을 것이다. 나는 이야기를 이해하지 못하는 것과 이야기를 아는 것 사이에는 차이가 있다고 생각한다. 스토리를 모를 때, 이야기의 전반부는 주인공들이 행복해 보이는 세상을 잘못 해석한 것으로 보일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행복명언) 하지만 이야기를 알게 되면' 그래, 그래서 그래' 라고 느낄 수 있다. 이때 느꼈던 거짓은 점차 희미해져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궁본유유 (감독): "저 혼자 이 영화를 보고 보니 정말 많은 정보가 있어요. (웃음) 이런 상황에서 영화관에 몇 번 가지 않으면 이야기가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완전히 파악할 수 없다. 관객들은 매우 고생해야 한다. "
곡구순일랑 (캐릭터 설정과 총화감독): "여러분이 이 영화를 볼 때 만족할 때까지 뒤돌아 볼 수 있기를 바랍니다."
아내 진강 (오디오 감독): "이미지 표현이 정말 충격적입니다. 처음 볼 때는 눈을 크게 뜨고 영상공연을 따라 끝까지 가면 됩니다. 여러분이 익숙해지면 이런 점진적인 방식으로 몇 번 더 보고 귀로 듣고 연기 수준을 볼 수 있기를 바랍니다. "
작품 창작자들은 만장일치로 모두에게' 반복 읽기' 를 추천한다. 사실 이 작품도 그들이 말한 것처럼 몇 번 더 봐야 더 재미있다.
여기서 볼 수 있듯이, 적어도 CD 가 출시되었을 때, 제작진은 관객이 이 이 반항적인 이야기를 반복해서' 관람' 할 것으로 예상하고 기대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CD, CD, CD, CD, CD) 일단 시작하면, 블루레이나 DVD 를 몇 번이나 보고 싶을 수 있습니다. 한편, 이곳의 관점은 시청자들에게' 반복하지 않는 것은 읽을 수 없다' 고 느끼게 할 수 있다. 그래서 관객이 이 이 작품에 대한 영화관의 귀환객이 되거나 시디를 살 것으로 기대할 수 있다. (예전과는 달리 일본의 최근 영화관은 대부분 청장제를 취하고, 반복해서 보고 싶은 사람은 매번 표를 사서 영화의 흥행에 직접 기여할 것으로 기대할 수 있다.)
일본에서는 상당히 성공한 작품이 아니라면 모든 애니메이션 영화가 극장의 이윤을 통해 생계를 유지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이들 대부분은 후속 CD-ROM 제품 (Blu-ray, DVD 등) 의 수익을 추정합니다. ) 또는 온라인 방송, 심지어 영화관 상영은 영화 자체의 홍보 목적 (예: 신카이 마코토' 언엽정' 은 시디와 동시에 개봉) 을 위한 것일 수도 있다.
좋든 나쁘든 이것이 바로 작품이 있는 환경이다. 관객이 어떻게 보는지, 어떻게 수입이 지출되지 않는지 예측하는 과정은 작품 내용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이는 상업예술에는 불가피하다. 반대로 엔터테인먼트 자체의 본질은 우리가 이 과정에서 생명력을 얻을 수 있는 곳에 있다고 말할 수 있다.
저자가 다양한 요소와 불필요한 정보를' 이해하지 못한다' 는 것이 관객이 반복해서 듣고 들을 것으로 예상되는 내용이라면, 우리는 이 공연의 기능적 측면에 주의를 기울여 설명해야 한다.
TV 판' 마녀의 작은 원' 은 기간이 반복되는 것을 묘사하는 이야기이다. (기간 이야기가 왜 유행했는지를 설명하는 각종 관점,' 애니메이션 조사 30- 애니메이션 조사-지식 칼럼' 기간 이야기의 표상 초탐 참조). 방송판이 내용에 이런 기간을 적용한다면 반항적인 이야기도 반복 체험이 필요한 작품 (기대관객) 이다.
다시 말해, 시각적 화면의 고속 운동, 은유의 과잉, 설정의 복잡성, 동기 대입의 어려움은 모두 두 번째와 세 번째' 작용' 을 보여 주기 위한 것이다.
이 작품의 환경이 작품의 내용에 영향을 미치는 곳도 있다. 또는 "자료 책" 에서 창립자의 발언을 인용하십시오.
신방 소지 (총감독): "이 캐릭터들은 팬들에게 받아들여졌고 프로듀서들은 이 영화를 다시 경험하기 위해 매우 만족했습니다."
사사키 신개기: "팬들은 우리 프로듀서가 직접 이야기하는 것이 아니라 이 작품을 더 깊이 홍보하고 토론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저도 여기서 탄복하고 팬에게서 배우고 있어요. "
여기서 표현하고 싶은 것은 TV 판' 마녀원' 의 성공이 2 차 창작의 유행을 불러일으켰다는 점이다. 특히 인물 간의 망상관계를 형식으로 한 반면' 반항적인 이야기' 는 이런 목소리를 실현하기 위해 만든 작품이다. 실제로 이야기의 전반부에는 드라마 판에서 실현할 수 없는 캐릭터 사이에' 매우 행복하다' 는 일상극이 시청자들에게' 공식' 으로 보이는 팬망상인 캐릭터 관계의 2 차 창조의 결과로 볼 수 있다.
반란의 이야기' 자체는' 공식' 의 2 차 창작작품으로 볼 수 있다. 특히 우리가 텔레비전판, 극장판 앞뒤, 반항적인 이야기를 반복해서 본 뒤' 어떤 이야기가 무엇이 되었는가',' 인물 사이에 무슨 관계가 있는가',' 설정이 어떻게 다른가' 등의 질문에 곤혹스러워하기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