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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명상하도' 는 도시의 평범한 생활에 대한 세밀한 묘사를 통해 북송 () 구경의 번화함을 현실주의 수법으로 생동감 있게 재현하여 중국 예술사 불후의 작품으로, 정교한 공필과 풍부한 내포로 역대 모사가 가장 많은 작품이 되었다. 부의만이' 상' 이라는 이름으로 궁중에서' 청명 상하도' 를 훔쳐 북송 장택단화의' 청명 상하도', 명대 원수영이 모방한' 청명 상하도', 명대의 다른 화가들이 모방한' 소주 영화',' 청명 상하도' 를 포함한다. 예로부터' 청명 상하도' 버전과 작가 고증에 대한 논쟁이 끊이지 않고 있다.
청명 상하도' 는 북송 말 화원에서 소환을 기다리는 장택단작이다. 전체 권은 기세가 웅장하고, 구도가 치밀하며, 필법이 섬세하다. 말, 소, 노새, 당나귀, 차, 배 등 거의 천 가지 색깔의 인물이 길이 24.8cm, 너비 528.7cm 의 그림에 집중되어 있으며, 인물, 풍경 배열이 정교하고, 착잡하고, 복잡하지 않아 저자 수준이 매우 높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첫째, 버전 다툼이 그림은 원래 송휘종에게 바쳐진 것이었고, 그 최초의 수집가는 송휘종 (조제) 이었다. 그가 가느다란 금으로 쓴 원화' 청명상하도' 와 쌍룡소전 (송대 황제의 유휴장, 예술품을 감상하거나 소장하는 데 사용됨) 은 그것이 원래 회화 후 궁에 소장되어 있었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다. 1 126 년 구경이 함락된 후 이 명화를 포함한 궁중 진귀한 문화재를 모두 김인에게 빼앗겼다. 김세종대정 26 년, 사람은' 청명상하도' 를 첫 후기를 썼다. "한림 장택단, 자정, 사람, 어려서부터 수도에서 공부한 후 그림을 배웠다. 그는 화가, 특히 보트, 다리, 국가, 가족 수에 관심이 있다, 항목에 따르면 "그림" 구름, "서 호 지도". 병오청명 이후 다음날 청명상하도의 진위를 검증하는 중요한 참고가 되었다.
청명 상하도' 는 세계적으로 유명하다. 남송 린안은 모방이 있지만 모방자는 진적을 볼 수 없고 전설과 문자 기록에 근거하여 한 권만 편성할 수 있다. 원명청 시대에는 각종 모조품이 속출하여 1945 년 부의에서 가로채는 모조품이 4 건에 이른다. 한동안 청명 상하도의 진위는 매우 소란스러웠다. 양 선생은 1950 년 겨울까지 동북박물관 창고의 위조지폐 더미에서' 청명 상하도' 와 장서의 친필 발문을 파냈다. 여러 전문가의 검진을 거쳐 이 책이 장택단인' 청명상하도' 의 진품으로 만장일치로 인정되어 버전 다툼이 일단락되었다.
둘째, 작가의 다툼은 수천 년 동안 수수께끼로 남아 있다. 장택단의 생애사서에는 역사 기록이 없기 때문이다. 북송설이 있고, 남송설이 있다. 장택단도 김인이라고 믿는다.
장택단은 남송의 전문가로 여겨지는데, 주로 명말 서화가 동치창이' 영태집' 에서' 청명 상하도' 에 대한 추측에 근거해 있다.' 남송 때, 경경을 묘사할 때 서미의 생각이 있다.' " 청대 손승택은' 경자의 여름' 에서 "청명 상하도는 남송경성에 대한 번화한 기억이다" 고 기록했다. 독서 추천 20 15' 청명상하도' 가 고궁에서 전시되었다.' 청명상하도' 의 저자는 누구일까?
장택단은 김대관점 전문가로 여겨지는데, 최초의' 청명 상하도' 비문에 따르면 김대를 위해 쓴 것으로, 송대 화원에는 장택단의 기록이 없다.
그러나 더 많은 전문가와 학자들은 고증을 통해 장택단이 북송에서 태어났다고 생각한다. 현재 고궁박물원에 숨어 있는' 청명 상하도' 는 석수로 보디 삼부곡이다. 나중에 장주가 진나라에 주조한 비문에 따르면 장택단의 신분은' 한림' 으로 밝혀졌으며, 장택단이 수도에서 책을 읽는 것은 그의' 계화' 로, 도시의 다리 곽정에 특히 애착을 나타냈다. 장서의 발록은 장택단 생애 경험에 관한 최초이자 유일한 기록이다. 항목이 누구인지는 고증할 수 없고, 항목이 쓴' 화론' 도 한 번도 기재된 적이 없지만, 북송의 학설이 가장 설득력이 있고 가장 널리 채택된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셋째,' 청명' 의 변론전문가 학자들은' 청명' 에 대한 고증을 통해 세 가지 관점을 얻었다: (1)' 청명절의 의미'; (2), "청명 광장의 의미"; (3), 즉 "청명 성세의 뜻."
명대' 위수헌일기' 에 따르면 이 그림은 송휘종의 박금 비문, 쌍용 도장, 송휘종의 비문이 있다. 시 속에는' 춘강변수' 라는 말이 있는데, 그림이 춘색을 묘사하고 있으며, 정진호 서방다 장안지 등 근현대 미술사가들은 모두' 청명의 뜻' 이라는 견해를 가지고 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춘색설에 회의적인 첫 번째 사람은 개봉시 교사 공선생이다. 공선생은 198 1 미술잡지 2 기에' 청명 상하도가 청명에 의문을 제기하다' 라는 글을 발표했다. 공 씨는 문장 중 숯, 전갈자리, 부채, 수박, 의류 등에 대한 고증을 통해' 추경도' 를 그가 그린 것으로 보고 있다. 청명은' 청명 광장' 을 의미한다.
1980 년대 중반, 추신성 선생은 중국 송사 연구회에서' 송대 영상자료, 청명 상하도의 사회적 의미' 라는 논문을 제출했는데, 이곳의' 청명' 이라는 단어는 원래 화가 장택단이 이 그림을 제출할 때 지은 추모사, 즉' 청명의 의미' 였다. 또 한 유명한 전문가 시숙청이 있는데, 그는' 청명사성' 이라는 관점을 가지고 있다. 시숙청 선생은 "청명은 청명절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일종의 도덕으로 태평성대를 찬양하는 것" 이라고 지적했다. 청명은 정치 청명이다. "
하남대 역사학과 주선생은' 청명상하도 청명상하도' 라는 책에서 공선생의' 청명방' 에 대해 부정적인 태도를 취하고 있다. 주 교수는 부채는 북송 시대에 시를 그리고 선물을 파는 것 외에도 더위를 식히고 파리를 쫓아내고' 면' 을 하는 역할을 했다고 생각한다. 라면' 은 학자, 달관귀인, 일반인이 거리에서 지인을 만나 인사하고 싶지 않으면 부채로 얼굴을 가리는 것을 말한다. 그래서 "부채로 얼굴을 가리면 편리합니다. 클릭합니다 。 청명 상하도' 에는 10 여 명의 팬들이 있는데, 이것이 공 선생이' 추경도' 를 창작한 이유 중 하나다.
주 교수는' 정치적 청명' 이론을 칭찬하며 이런 가능성을 더욱 증명했다. 북송 시대에는 국가 경제가 번영하는 경향이 있었고, 당나라에 이어 또 하나의 태평성세가 있었다. 이 시기에 문인과 관료들은 그들의 직업 발전을 위해 현직 황제를 칭송했다. 청명 상하도' 가 보여준 웅장한 기세와 번화한 광경이 송휘종의 정치적 이상에 가장 잘 맞는다. 이것은 일리가 있는 것 같지만 자세히 조사해 보니,' 청명 상하도' 는 성세의 번화함을 묘사할 뿐만 아니라 관아 입구의 많은 소인물, 거지, 게으름병을 묘사하였다. 이 장면들은 평화와 번영의 시대에 반하는 것 같다.
청명' 이 무슨 뜻이든' 청명 상하도' 가 중국 미술사에서의 지위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그 방대한 그림, 엄밀한 구조, 생동감 있는 인물 활동이 역대 제왕과 유명인들의 주목을 받았고, 광대한 중국 역사책에 자신의 한 페이지를 적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