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어'? 자한, 정직한 사람은 마음이 넓고 태연자약하다. 마음이 좁은 사람은 오히려 초조하고 불안하다. -'논어'? "덕이 외롭지 않으면 이웃이 있어야 한다" 고 말했다
-'논어'? 자비 \ "정의를 보면 용감하지 않다. -'논어'? 정치에 대해 사람들은 신앙도 없고, 자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도 모른다.
-'논어'? 군자는 성인의 아름다움이 되고, 성인의 악은 아니다. -'논어'? 안원: 부귀는 음탕할 수 없고, 빈천은 옮길 수 없고, 권세 있는 사람은 굴복할 수 없다.
-'맹자'? 탱 wengong 남자 에서, 용감한 는 산골에 몸을 잊지 않고, 용감한 는 위안 을 잃지 않는다. -'맹자'? 텐문공의 지도하에, 나는 세계에 대해 기쁨과 걱정을 느꼈다.
-'맹자'? 리앙은 "사람은 할 수 없다 * * * * *" 하고 소리를 질렀다. -'맹자'? 직업에 충실하면 무적이다.
-'좌전'? 공 28 년: 좋은 제안. -'좌전'? 8 년 동안 "개인적인 원한은 대중의 원한보다 못하다.
-'좌전'? 5 년 동안 대중을 잃고, 선행을 유류처럼 하다. -"표준어? 주유의 석두 조각은 깨질 수 있지만 이길 수는 없다. 댄은 갈아도 되지만 빨간색은 이길 수 없다.
-'육춘추'? 희동길: 귀인은 자신보다 못하지만 조상은 자신보다 못하다. -'예기'? 계방은 보내온 음식을 먹지 않는다.
-'예기'? 담하의 활' 은 국가의 긴급성을 개인의 원한 앞에 두었다. 한? 사마천 \ "사기 \"? 리안 린 (lianpan) 은 열전과 같다: 진심으로 금석을 엽니 다.
한? 유신 \ "서경 잡기 \" (권 5) 잔디가 질풍력을 빌려 있다는 것을 안다. -남송? 예범의' 옛날'? "왕패전" 은 조용히 슬림하고 검소하게 슬림하다.
-삼국지촉? 제갈량의' 권고서' 는 조금도 추위를 구하는 것 같지 않고, 중상은 조금도 독학하는 것 같지 않다. 금? 진수의 반사? 슈웨이? 왕창전' 에서 누가 죽지 않을까요?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치는 것이 가장 큰 충성이다.
금? 진수의 반사? 슈웨이? 양부전: 온 힘을 다해 죽고 나서. -삼국? 제갈량 \ "출사표 \" 단은 갈아도 그 색깔을 빼앗을 수 없고, 란은 태울 수 있지만 파괴할 수 없고, 옥은 부서질 수 있지만 하얗게 변할 수 없고, 금은 팔 수 있지만 견고하지 않다.
-북증기? 리우 웨이, "리우 보라색? 큰 품질은 죽을지언정 떨어지지 않는다. -돈? 이백약' 북제서? \ "경원전 \" 은 선을 예상하고 악을 향해 나아간다.
-북증기? 연의 푸시 \ "연의 가족 훈련 \"? 일이 있으면 출처가 깨끗하고, 모양이 곧다. -돈? "책은 유 오른쪽에 있다" 는 것은 가난한 선비이다.
-돈? 한유 \ "유자후 묘지명 \" 은 의사를 두려워하지 않고, 학생을 존중하지 않는다. -돈? 한유' 장중승전' 의 입소문은 좋고 나쁘다.
-돈? 한유 \ "종위서 \" 는 원한처럼 질투하고, 선을 굶주림과 갈증처럼 여긴다. -돈? 한유 \ "장 자기 생성 \" 격동은 명랑하고, 질투는 원한과 같다.
-돈? 오경' 정관 정치가? " 임현' 이 패하여 모든 것이 붕괴되었다. -돈? 유종원이 허경조와 맹에게 준 편지는 옥을 침범하지 않는다.
-돈? 유우석의 묘비, 사공공작 Xi 는 열사와 불후의 전투절을 구별하여 그의 우정에 부합한다. -돈? 유우석' 상도사제서' 는 슬림한 양성으로, 글자는 반드시 끈으로 써야 한다.
송? 왕안석의' 생명해' 의 근원은 도를 어기지 않고 양심에 거리낌이 없다. 송? 구양수는' 염지와 이야기' 를 차라리 의연하게 죽느니, 태어나서 다행이 아니라 죽어도 여한이 없다.
송? 구양수의' 종수론' 은 문인 군자의 대절이다. 송? Ouyang xiu 의 수치심 이론; 부끄러움을 모르는 사람은 무엇이든 할 수 있다.
송? 구양수위공경 명예표는 더 이상 세상에 부끄러움이 있다는 것을 알지 못한다! 송? 구양수의' 상서 간언' 중 선악의 차이는 물과 불이 서로 맞지 않는다. 송? 구양수' 제정학사문학' 은 선천하의 근심, 후천하의 즐거움이다.
송? 팬 Zhongyan \ "악양루기 \" 태산이 무너지기 전에, 색깔은 변하지 않았다. 송? 스와 작가의 [견권 마음 은 좋지만, 제덕 부족; 사람이 좋지 않으면 만족할 수 있다.
송? 양완리의 \ "안용 \" 필사자는 좋지만 자신을 칭찬하지 않는다. 만약 네가 사악하다면, 자신을 파괴하지 마라, 다른 사람이 그것을 파괴할 것이다. 송? 스시의 "진사도" 의 영웅은 반드시 비범한 축제가 있을 것이다.
송? 스시 \ "대기 \" 진흙 투성이, 서투른 없습니다. 송? 소철 풍경의 은제는 사적인 사랑으로 정의를 해치지 않는다.
송? 스와 zhe \ "허우 는 관개 잡동사니 와 함께 적은 음료 수업 \" 진흙 투성이, 깨끗하고 악마 가 아니라고 말했다. 송? 주돈이의' 애련설' 은 안에 사상이 없고 밖에는 움직임이 없다.
송? 주씨의' 사이토 유자유파 개론' 은 국우민을 잊지 못한다. 송? 루유 \ "책 에서 질병 \" 바람 비 읽기 소리; 집안일, 국사, 천하의 일은 다 있다.
-명나라? 구 xiancheng 제목 donglin college 는 먼지, rengui 딸 과 같은 돈입니다. -명나라? 펭 멩 롱 \ "경고 세계? 계원의 참회는 가난을 고백하는 것은 남에게 부탁하고 다른 사람에게 충성하는 것이다.
-명나라? 펭 멩 롱 \ "경고 세계? 왕 백 \ "백년 긴 증오 \" 는 한 남자가 비열하고 책임이 없도록 세상을 보호합니다. -명나라? 구 의 \ "일록 \" 은 13 인치 산천의 두루마리가 있다.
-녹색? 황 zunxian \ "증여량 renfu 같은 해 \" 천하 흥망성 필부의 책임이 있다. -녹색? 오제 10 회' 통사' 선은 불후의 것이고, 악은 불후의 것이다.
-녹색? 쳉 \ "조안 린 유치원? 인사.
2. 고문론 도덕은 도라고 할 수 있지만 매우 도적이다. 이름은 출석을 부를 수 있어 유명하다. 무명 세계의 시작; 유명한 만물의 어머니. 그래서, 종종 아무것도, 그것의 경이로움을 보고 싶어; 자주 보고 싶어요. 둘 다 이름이 다르고 모두 현학이라고 한다. 신비하고 현묘하며 만기의 문.
Huainanzi: "이름과 도로가 분명하지 않습니다. 사람 의 이름 경우, 도로 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도가 사람을 얻으면 이름은 반드시 멈춘다. 도로 가 사람들과 다투는 경우, 봉인은 반드시 멈출 것이다. 사람이 길을 봉하고 쉬면 위태롭다. 그들이 과거에 유명해졌다면 그날이 올 것이다. 만약 그들이 유명해지고 싶다면, 그들은 좋아질 것이다. 좋은 사람이 되고 싶으면 말썽을 일으킨다. 고민이 생기면 공개를 하고, 사적인 일을 하고, 하고 싶은 대로 해라. 신용을 잘 보고 명성을 쌓는 것을 품질로 보아야 한다. 문제를 고치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네가 필요 없다면 너는 더욱 책임을 지게 될 것이다. (존 F. 케네디, 믿음명언) 일을 할 필요가 없을 때는 일이 없다. 책임이 너무 커서 막을 수가 없다. 잘못을 저지르면 초청을 받고 성공할 것이다. 성공해도 더 책임질 수 없다. 실패는 우리를 구하기에 충분하지 않다. 그러므로 선은 악보다 더 중요한 것이 아니라 도에 있다. "
공자의 명언
1, 부귀는 음탕할 수 없고, 빈천은 옮길 수 없고, 권세 있는 사람은 굴복할 수 없다.
노인과 노인, 젊은이들과 젊은이들.
3. 우환에서 태어나 안락으로 죽다.
4, 더 많은 도움을 받고 덜 도움을 받으십시오.
고대 학자들은 반드시 선생님이 있을 것이다. 선생님, 이렇게 전도하여 의혹을 풀다. 사람은 태어날 때부터 아는 것이 아닌데, 누가 의심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만약 네가 매우 혼란스럽고 선생님을 따라가지 않는다면, 그것은 매우 혼란스럽고, 너는 영원히 이해할 수 없을 것이다.
내가 태어나기 전에 나는 태어나기 전에 도를 배웠기 때문에 나는 길에서 배웠다. 나는 태어난 후 먼저 도를 배워서 도를 배운다. 나는 선생님이다. 세월이 나에게 태어났는지 모르겠다. 그러므로 귀함도 없고 비천함도 없고, 길지도 적지도 않고, 도의 존재도 있고, 스승의 존재도 있다.
허허! 사도가 전승한 지 이미 오래되었다! 미혹되기 어렵다! 고대의 현자, 또한 멀리, 여전히 스승이 물었다; 오늘 사람은 성인과는 거리가 멀고, 스승을 부끄럽게 여긴다. 그러므로 성인은 성인에게 유익하고, 어리석은 사람은 어리석은 사람에게 유익하다. 무엇이 성인을 거룩하게 하고 바보를 어리석게 만드는가?
그의 아들을 사랑하고, 선생님을 선택하고, 그를 가르치십시오. 만약 네가 너의 몸에 있다면, 너는 부끄러움과 혼란을 느낄 것이다. 소년의 선생님, 책을 가르치고 공부하는 문장의 독자는 내가 말한 그의 이야기와 그의 곤혹을 해결하는 사람이 아니다. 나도 몰라, 나도 몰라, 나도 몰라, 나도 몰라, 나도 몰라, 나도 몰라, 나도 몰라.
주술사와 악사들은 모두 기술 노동자여서 서로 배워도 부끄럽지 않다. 사대부 가족들은 그들의 선생님을 제자운이라고 부르며 함께 모여 담소를 나누었다. 묻자 그는 이렇게 말했다. "그는 그 해와 비슷하고, 방식도 비슷하다. 그의 비천한 지위는 치욕으로 가득 찼고, 그의 관직은 탄복에 가깝다. " 오! 분명히 선생님의 길은 떠났다. 주술사는 기예가 뛰어난 악사여서 군자는 거들떠보지도 않는다. 오늘, 그의 지혜는 너무나도 멀고, 이상하고 어색하다!
성인은 스승이 없다. 공자사는 담자학, 창홍학, 석상학, 노학으로부터 배운다. 전갈의 제자는 공자만큼 똑똑하지 않다. 공자가 말했다: 세 사람이 있는데, 반드시 한 사단이 있을 것이다. 그래서 제자가 선생님보다 못하지 않아도 되고, 선생님도 제자보다 우월할 필요가 없다. 그들은 도교에 대해 잘 알고 있으며, 그들의 기술을 전문적으로 연구한다. 그것뿐이다.
이 열일곱 살, 고문에 능하고,' 육예전지지' 에는 그 작품이 있어서, 그는 수시로 공부한다. 우가기는 옛길을 걸을 수 있고,' 세설' 을 써서 그것을 시들지 않게 할 수 있다.
5, 하늘은 대임할 것이고, 사람은 먼저 마음을 쓰고, 근골을 수고하며, 그 살을 굶길 것이다.
진나라 철학자들도 8 가지 도덕학설을 가지고 있다.
3. 고대 중국어에서' 의 의미와 용법. "덕" 이라는 단어의 본의는 "도덕" 혹은 "품행" 이다. "도덕" 에서 "친절" 으로 확장될 수 있습니다. 명사가 동사가 되면' 감사합니다' 와' 착함' 을 나타낸다. 구체적인 의미: 동사 (소리), 부터. 승천도. ─── "Shuowen" 은 신사의 덕목입니다. -이피는 위험한 사람입니다. 누르고, 피루와 대문하다. 승진하고 다시 승진하다. 군자는 순덕을 말로 한다. [2] 감사는 일종의 미덕이다. ─ "주전 성공 3 년" [3] 은 "이득" 입니다. 사람의 도덕은 노력하지 않는다. 도덕, 품행, 덕성은 묵자의 검소한 이름이다. ─ \ "기사 hailei 식별 \" 독일, 내부와 외부 모두 독일 마음, 라인 이라고 합니다. ─ "Li zhoudi Guan" 의 미덕은 왜 왕입니까? -'맹자 혜량 왕상' 에는 육덕이 포함되어 있다: 강유합제. -\ "책 홍범. \". 참고: "미덕 우선, 미덕 민감성, 미덕 효도. 클릭합니다 나는 내가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모르지만, 전 세계보다 높은 정의를 믿고 싶다. -'삼국연의' 는 현하지도 비싸지도 않고, 나는 무능하다. "도덕과 명예; 미덕 (미덕 측정); 미덕은 어디 에나 있습니다 (고귀한 도덕성, 전 세계); 덕행이 얕다. 품성이 낮고 명성이 미미하다.) 덕문 (윤리를 지킬 수 있는 가족); 도덕적 평판 (도덕적 평판); 덕신 (도덕향); 덕과 예술 (덕과 재능); 도덕적 행동 (도덕적 행동) [5] 친절; 선량하여 감히 쌍덕을 할 수 없다. ─ "전국 정책 진 정책". 참고: "네. "나는 보가 용기를 갖고 덕을 쌓기를 바란다. ─── "역사 기록 시앙 유 벤지" 의 또 다른 예: 데스 (친절; 은혜); 덕혜 (덕택은혜) [6] 착함 선행은, 예를 들면, 선의와 같다. 미덕 (좋은 정치적 조치 또는 업적); 덕법 (유가는 인자한 예절을 가리킨다); 착한 마음. 예를 들어 동심동덕 [8] 과 복 [9] 사람 * * * 은 같은 생활과 행동의 기준과 규범, 품행, 품질: 미 ~. 품질 ~. 품행 ~. 타오 ~. ~ 성. ~ 교육 (특정 사회적 요구 사항에 따른 사상 정치 교육.
4. 고대 중국 도덕에 관한 명구 중 어떤 도덕이 진리의 꽃입니까?
-휴고
미덕 자체는 그 보상이다.
-다라톤
도덕에서 가장 큰 비밀은 사랑이다.
-셰리
미덕은 일종의 전쟁 상태이다. 만약 우리가 그 안에 산다면, 우리는 영원히 자신과 싸워야 한다.
-루소
홍당무는 미덕의 색이다.
-태국 운나
생명은 짧다. 미덕만이 그것을 먼 후손에게 전달할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셰익스피어
진정한 미덕은 강과 같다. 깊을수록 고요하다.
핼리팩스
네가 출신이 고귀하든 비천하든. 하지만 당신은 남자가 되어야 합니다.
-골드
도덕은 옷이 남루해도 존중받아야 한다.
실러
앞으로 가면 꽃을 심어야 한다. 왜냐하면 너는 다시는 같은 길을 가지 않을 것이기 때문이다.
오웬
완벽히 해내려면, 더 이상 추가할 수 없는 것이 아니라, 지금은 자를 수 없다.
익명
좋은 사람은 항상 자신을 비열하게 만든다.
-호손
5. 고대 중국의 도덕예의에 관한 한 구절은, 도파하면 예의라는 뜻이다. 오리지널 공자는 "도 (1) 정치, 치 (2) 형, 민면제 (3) 와 *** (4), 도덕, 기례, 위위 (5) 두 번째는' 통치' 입니다. 전자가 더 적합하다. (2) 가지런히 획일적으로 자제하다. (3) 면책, 회피. (4) 부끄러움, 부끄러움. (5) 사례: 두 가지 설명이 있습니다: 하나는 "끝" 입니다. 두 번째는 "정의" 입니다. 번역문 공자는 "법의 금지로 인민을 인도하고 형법으로 인민을 구속하면 인민은 범죄로 처벌받는 것을 피하려 하지만 수치심을 잃는다" 고 말했다. 도덕교육으로 민중을 인도하고, 예제로 그들의 언행을 통일하는 것은 그들을 수치스럽게 하고, 규칙을 지키게 한다. " 이 장에서 공자는 완전히 다른 두 가지 치국 방침을 열거했다. 공자는 처벌은 범죄를 피할 수 있을 뿐, 범죄의 수치스러운 진실을 이해하게 할 수는 없고, 도덕교육은 처벌보다 훨씬 총명하며, 규칙을 지키게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사람을 창피하게 만들 수도 있다. 이는 도덕과 법제가 치국 방면에 있어서의 차이를 반영한 것이다. 그러나 공자의' 덕치' 사상은 도덕을 중시하고 형사정치와 법률제도가 국가를 다스리는 역할을 소홀히 해야 한다는 점도 지적해야 한다.
6. 고대인들은 독서에 관한 문어문을 썼고, 고대인들이 쓴 문어문어가 필요했다. 안녕하세요, 고시도 마찬가지예요! 왕관, 제정 사람. 7 ~ 8 살 때 아버지는 (1) 우룡에게 학교에 가서 (2) 학생들의 배서를 들으라고 명령하셨다. 듣고 나면 억지로 외워서는 안 된다. 내가 황혼에 집에 돌아왔을 때, 나는 나의 소를 잊었다. 우리 아버지는 나에게 화를 내셨다. 나는 이미 처음처럼 회복되었다. 우리 엄마가 말했다: "나는 너무 미쳤어, 왜 (5) 듣지 그래? 클릭합니다 왕관 때문에 나는 스님 절에 산다. 나는 밤에 잠수해서 부처님의 다리에 앉았다. 나는 (7) 그것을 읽기 위해 긴 빛을 반사한다고 주장한다. 나는 그것을 읽을 수있다. (8) 불상은 온통 흙 인물로, 얼굴이 험상궂고 무섭다 (9), 대관식, 하늘 (10). ("송 석설전집") 몰래 노트 (660). (3) 뭔가를하십시오: 항상 (자주), 그냥. (4) 타트: 채찍, 막대기 등으로 사람을 때린다. (5) 그들에게 이유를 말해라. (6) 몰래: 몰래, 살금살금. (7) 시행 정책: 책을 들고. (8) 대단. 그의 아버지는 그에게 논두렁에 소를 넣으라고 하셨고, 그는 몰래 학교에 뛰어들어 학생들의 말을 들었다. 듣고 난 후, 그는 항상 묵묵히 기억하고 있다. 그가 밤에 집에 돌아왔을 때, 그는 그가 방목하고 있는 모든 소를 잊어버렸다. 왕관의 아버지는 격노하여 왕관을 때렸다. 그 후에도 그는 여전히 이렇다. 그의 어머니가 말하길, "왜 그가 독서에 그렇게 매료되게 하지 않을까요?" " 그 이후로 왕관은 집을 떠나 절에 머물렀다. 밤, 그는 몰래 나와 부처님의 무릎에 앉아 책 한 권을 손에 들고 부처님 앞에 등불의 빛으로 책을 읽었다. 이 책은 날이 밝을 때까지 계속 울렸다. 대부분의 불상은 진흙으로 만든 것으로, 그들은 끔찍하다. 왕관은 아이지만 그들을 본 적이 없는 것 같다. 문장 감상은 고대 왕관이 유명해졌다고 우리에게 말했다. 근본 원인은 왕관의 독서에 대한 투입, 독서에 대한 지칠 줄 모르고 독서에 대한 집착이다. 이런 확고한 포부와 완강한 학습정신은 그의 이후 성공의 초석이다. 우리는 그들에게서' 소년이 노력하지 않으면 첫째는 슬퍼한다' 는 것을 배울 수 있다. 우리 청소년들은 청춘을 소중히 여기고, 과학 문화 지식을 열심히 공부하고, 장차 조국에 보답할 견고한 기초를 마련해야 한다. [2] 책을 보낼 방법이 없습니다 [3] 그것을 볼 수 있습니다. 도서관에서 책을 빌릴 때마다 [4] 를 손으로 써서 날짜를 세어야 한다. 날씨가 추워져서 벼루가 굳어서 손가락이 굽힐 수 없어 [5] 를 넘을 수 없다. 녹음이 끝나면 감히 [6] 을 뛰어넘지 못한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책을 휴가로 생각하고, 나도 책을 다시 한 번 읽어야 한다. [10] 과 100 마일 떨어진 [1 1] 을 맛본 후 고향의 [12] 에 도착했습니다. 나는 달들론이 먼저 존중 [14] 을 보았고, 제자들은 그의 방 [65438] 을 가득 채웠다. 아니면 그가 욕할 때 [19] 공손할수록 공손하고 공손하다 [20], 한 마디도 하지 않는다 [21]; [22] 행복하면 다시 물어보세요. 그래서, 나는 어리 석었지만, 나는 또한 들었다. 선생님이 되었을 때, 나는 깊은 산협곡으로 끌려갔는데, 겨울에는 [24] 매우 맹렬했고, 눈은 몇 피트 깊이 쌓여 있었고, 어느새 피부가 갈라졌다 [25]. 포기 [유 zezhen [32] 가운을 입고 있지만, 아름다움에 대 한 욕구가 없습니다. 안에서 충분히 놀았던 사람은 몰랐고, 입의 서비스는 사람 같지 않았다. 감추기 어려운 근면. 이제 학생들은 국자감 [37] 에서 현관 [38] 이 약간의 도움을 받았고, 부모는 38 세에 추가 남아 있어 추위를 두려워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아래층에 앉아서' 시'' 책' 을 외우고, 동분서주하지 않아도 된다. 스승, 박사 [39] 가 스승이고, 묻지 않는 자가 있어, 그 소원을 얻을 수 없다. 마땅히 있어야 할 책은 모두 여기에 거두어 두었고, 남은 손으로 기록할 필요도 없고, 나중에 다른 사람이 볼 수 있는 것처럼 가장할 필요도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만약 그의 사업이 미숙하고, 만약 그의 덕행이 비열하지 않다면, 그의 마음은 남은 귀에 바쳐지지 않을 것이다. 다른 사람에게 너무 지나치지 않나요? 동양마는 국자감에서 2 년 동안 현인 [40] 으로 불린다. 그는 북한 [4 1] 의 도성으로 동향에서 태어났다. 그는 [42] 긴 책을 한 권 썼는데, 글이 유창하다. 그는 그것과 논쟁하고, 그것과 화해하며, 그것에 무관심해졌다 [43]. 그는 젊었을 때 공부에 전념했다고 말했다. 나에게 기회의 번영을 자랑하는 사람들 [44] 코웃음을 치며 마을 사람들에게 오만하는 사람들은 나밖에 남지 않을까 봐 걱정된다! 참고 [1] 중독: 특별한 취미. [2] 방법이 없다. [3] 책 쓰기: 책 한 권을 얻는다. 여기서 책을 사는 것을 가리킨다. [4] 빌리다. "거짓" 도 빌려준다는 뜻이 있다. [5] 게을러야 한다: 게을리하지 말고 베끼지 마라. 의 의미. 성인이라는 뜻입니다. 여기는 스무 살이라는 뜻이다. [9] 고통: 고민, 불안. [10] 마스터: 학식이 풍부한 선생님. 주인님, 커요. [1 1] 맛: 한 번. [12] 추세: 달리기. 덕룡왕존: 고상한 도덕, 숭고한 위망. 제자들은 그의 방을 가득 채웠다: 학생이 그의 방을 가득 채웠다. 제자, 학생, 채우기, 삽입. 이것은 혼잡을 의미합니다. [17] 단어: 단어와 얼굴. [조회. [19] 허리를 굽혀 귀를 기울이며 물었다. 허리를 굽혀 귀를 비스듬히 기울이며 (존중을 나타내고 주의를 집중하는 것) 의견을 구했다. [20] 저주: 견책, 견책. [2 1] 받는 사람: 사려 깊음. [22] a: 이것은 변명을 의미합니다. [23] 한 번: 등등. 슬리퍼 (신발이 고장났다는 의미). [25] 가난한 겨울: 한겨울. [26] 피부가 갈라진다: 추위와 건조로 피부가 파열된다. [27] 집: 여기는 학교를 가리킨다. [28] 가지: 팔다리와 같다. [29] 호텔. [33] 냄새: 향 가방. [34] 잎 (y é) 그럼: 화사한 모습. [35] 가운: 낡은 옷. 뜨개질, 오래된 양 떼. 나 피곤해. [36] 입역: 의식주를 가리킨다. 급식비입니다. [39] 스승과 박사: 국자감사와 국자감 박사는 모두 교관이다. [40] 리우 다이: 같은 나이의 사람들. [4 1] 민: 관직에 올라간 뒤 북경에 가서 황제를 만나는 것을 뜻합니다. [42] 쓰기: 쓰기. 긴 책.
7. 고대 문어문에서' 덕' 에 관한 문장 공자는 "군자 에드, 소인은 흙을 사랑한다" 고 말했다. 군자는 형벌을 사랑하고, 소인은 이익을 사랑한다. 클릭합니다
아니면, "덕보덕은 어때?" 아들은 말했다: "왜 은혜를 갚는가? 원망 없이 직소하여 은혜로 은혜를 갚다. "
"감언이설로 도덕을 혼동하다. 조금도 감당할 수 없다면, 위대한 계획을 세우십시오. 클릭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도덕적으로 나라를 다스리고, 북극성이 그 곳에 살고, 별들 * * * *."
아들은 말했다: "도덕을 수행하지 않고, 학문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고, 들을 수 없고, 바꿀 수 없고, 바꿀 수 없으면 걱정도 한다."
장자가 물었다: 헌신, 막막함을 분별하다. 공자 는 말했다: 주님 충실, 의로운 자 충덕. 사랑은 살고 싶지만 사는 것도 싫다.
아들은 말했다: "덕이 있으면 반드시 말이 있다. 말이 있으면 덕이 있을 필요가 없다. 선함은 용기가 있어야 한다. 용감, 필요 없어
인. ""
아니면, "덕으로 원한을 갚으면 어떨까? 아들은 말했다: "왜 은혜를 갚는가? 원한으로 덕을 갚고 덕으로 덕을 갚다.
공자가 말했다: "묘언으로 덕을 현혹시키다. 참을 수 없다면 위대한 계획을 세워라. "